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이소룡 어록
이소룡 어록
1. 시간이 지날수록 영웅도 일반인처럼 죽고 사람들의 기억 속으로 서서히 사라질 것이다. 우리는 아직 살아 있다. 우리는 자신을 이해하고,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을 표현해야 한다.
2. 연습의 목적은 석두 또는 널빤지를 깨뜨리는 것이 아니라, 그것을 사용하여 우리의 전체 사고와 생활방식에 영향을 미친다.
나는 영원히 내가 세계 1 위라고 말하지 않을 것이지만, 나는 영원히 내가 2 위라는 것을 인정하지 않을 것이다.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으며 사용해야합니다. 희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또 해야 한다.
5. 자존감이 있어야 자신을 올바른 길로 명확하게 인도할 수 있다. 따라서 사람들은 자신의 존엄성을 지속적으로 유지해야 하며, 이는 그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그들의 업무 효과를 촉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존엄) 그뿐 아니라, 우리는 매일 자신의 잠재력을 반복해서 추산하여 증가했는지 확인해야 한다.
6. 때로는 존엄성을 얻기가 쉽지 않다. 약간의 이익을 위해 모든 존엄성을 포기할 수도 있다. 또는 명성을 위해 존엄성이 무시될 수도 있습니다. 요약하면, 세계는 보편적으로 명성을 얻는 것에 열중하고 있다.
7, 그들은 모두 그들이 아는 어떤 형식에 얽매여 있다! 진정한 관찰은 형식을 포기한 후에야 얻을 수 있고, 진정한 자유 의견은 체제 밖에서만 발생할 수 있다.
8. 사람, 살아있는 사람, 무술을 만드는 사람은 어떤 확립 된 무술 시스템보다 훨씬 중요하고 훨씬 가치가 있다.
9. 이것은 격변의 시대, 열정이 분방한 시대이다! 우리는 영원히 새로운 것에 적응할 수 없지만, 우리는 반드시 자신의 가치를 증명하고, 나의 존재를 긍정해야 한다.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10, 자의식과 자각력은 권도를 가로막는 기초이며, 그 역할과 효용은 개인 무술조예의 성과뿐만 아니라 그를 진정한 산 사람으로 만드는 데 있다.
1 1. 많은 사람들이 자신이 되어야 할 모양에 평생을 바칩니다. 그들이 사는 것은 어떤 관념을 위한 것이지, 자신을 인식하고 실현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자기 실현과 자기 이미지 실현은 차이가 있다는 점이 중요하다. 많은 사람? 자황교는 그들의 자기 이미지로 생활합니까? 피곤할 때, 비가 올 때, 너의 운전 속도도 바뀌어야 한다.
12, 당신의 사고를 물처럼 자유자재로 만들고, 변화식의 위대함은 물속에서 빛을 발할 수 있다.
왜 우리는 두려워합니까? 우리가 과감하게 행동할 수 없고, 일단 망설이면 움츠러들기 때문이다. 그러나 만약 우리가 한 가지 일에 대해 명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다면, 그것이 가치가 있든 없든, 우리는 물러서지 않을 것이다.
14, 반드시 자신의 감정을 억제해야지, 감정에 얽매이지 마라. 나쁜 감정은 우리의 학습이나 경력 발전을 방해할 뿐, 자신을 아는 단계 중 하나다.
15, 천재가 스스로 기회를 만들 수 있다는 말을 들었다. 사실 한 사람의 깊은 기대는 자신의 기회를 창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신의 천재도 창조할 수 있다!
16, 쿵푸는 특별한 기술이다. 신체 활동이나 호신의 수단이라기보다는 정교한 예술이다. 중국인에게 이것은 마음과 사용 기교가 결합된 정교한 예술이다. 쿵푸의 원리는 마음대로 배울 수 없다. 과학과는 달리 사실이나 사실을 검증하는 교육을 통해 파악할 수 있다. 쿵푸의 원칙은 반드시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꽃처럼 감정과 욕망의 속박에서 벗어나 마음에서 피어나야 한다. 쿵푸 원리의 핵심은' 도' 즉 우주의 자발적인 원리다.
17, 세상에서 가장 부드러운 것은 물이다. 그러나, 그것은 가장 단단한 것을 관통할 수 있고, 어떤 공간에도 존재할 수 있다. 아무것도 그것을 능가할 수 없다. 마치 물방울이 돌을 꿰뚫는 것과 같다. 이것이 바로' 부드러움' 이 있는 곳이기 때문에 약함이 강함을 이기고, 부드러움이 강함을 이길 수 있다고 한다.
18, 텅 빈 마음을 유지하고 보이지 않거나 불가능해, 물처럼. 물이 컵에 부어지면 컵 모양이 되고 병에 부어지면 찻주전자 모양이 됩니다. 물은 배에 실을 수 있고, 배도 뒤집을 수 있다. 물처럼, 내 친구.
19, 어렸을 때 몸이 자라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여러 해가 지난 오늘, 나는 마침내 진정한 자아실현과 환상의 자아실현의 차이를 깨달았다. 나의 관찰을 통해, 나는 진실한 태도로 자신을 열심히 공부해야 우리가 진정으로 자아를 실현할 수 있다고 확신한다.
20, 진정한 선생님, 진정한 전사는 결코 진리의 수여자가 되어서는 안 된다. 그는 지도자, 진리의 선도자, 그리고 진리는 반드시 학생 스스로 발견해야 한다.
2 1, 일반인의 가장 큰 통병은 너무 자만하고, 맹목적으로 자신이 위대하다고 생각하여 진취심이 부족하다는 것이다. 또 다른 부류의 사람들은 너무 욕심이 많고, 욕심이 끝이 없고, 자율성이 없고, 더욱이 자기 경각심은 말할 수 없다. 탐욕스러운 사람은 그의 추한 얼굴을 숨길 수 없다. 그의 몸은 투명하다. 그는 극적인 생활을 하다가 결국 심연에 빠졌다.
22. 내가 철학을 선택한 이유는 철학이 왜 살아 있는지 알려주기 때문이다.
모든 형태의 지식은 결국 자기 인식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땀을 흘리는 것은 열 때문이 아니다. 땀을 흘리는 것은 그 자체로 열량이다.
25. 조각상을 조각할 때 조각가는 조각상에 벽돌가와를 붙여서는 안 된다. 사실 조각할 때, 비본질적인 것은 처음부터 잘렸다.
26.' 무위' 는 진짜 무위가 아니라 머리가 맑아서 자신의 사상이 어떤 안팎의 방해도 받지 않도록 한다. 쿵푸의' 무위' 는 자연의 행위나 의도적인 행동을 의미하며, 권력을 지배하는 것은 사상이지 이성이 아니다. 격투에서 쿵푸의 고수는 자신의 존재를 잊고 상대의 움직임에 따라 움직인다. 그는 모든 자기반항의 생각을 버리고 순종하는 태도를 취했다. 그는 생각을 풀고 동작을 풀었다.
27. 고정적인 절차와 루틴 훈련에 따르면, 우리가 진실을 발견하는 것을 방해할 수 있다. 왜냐하면 루틴은 실전에서 일어나는 일이 아니기 때문이다. 기계 틀에 따라 훈련하는 사람은 분명 편견이 충만할 것이다. 이때 그가 어떻게 이 점을 이해할 수 있었을까, 바로 쿵푸의 최고 경지가 은신술에서 비롯된 것인가?
28,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사용해야합니다; 희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고, 또 해야 한다.
29. 교만은 인간의 잘못된 감정의 표현 중 하나이며 자존감은 인류의 기본적인 잠재 의식이다. 교만은 비정상이다. 사람들이 자신이 지도자라고 상상하고, 자신이 남보다 더 신성하고,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다고 상상할 때, 그들은 남을 경멸한다. 교만은 사람을 짜증나게 하고 움츠러들게 한다. 교만은 연약하고 민감하다. 우리의 믿음이 흔들리거나 열등할 때, 교만은 사람과 성취를 갈라놓는 심연이다. 자신을 자랑하기 위해 사람들은 자신의 존엄성을 희생할 것이다.
성숙은 환경에 의존하는 것에서 자력갱생에 이르는 과정이다. 신경질적인 아이가 아무리 잠재력을 발휘해도 자립을 위해 연기하는 것이 아니라 가짜 역할을 하고 있다. 이러한 가짜 캐릭터들은 단지 의존적인 환경을 동원하기 위해서이지, 그의 잠재력을 동원하기 위해서가 아니다. 역할 놀이에서 사람들은 어쩔 수 없이 어리석은 척하고, 가르침을 구하고, 아첨하는 등의 수단을 통해 환경을 조종한다. 결과적으로 그들은 문제의 핵심을 만나거나 교착 상태에 빠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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