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히포크라테스 잠언의 전문을 구하다
히포크라테스 잠언의 전문을 구하다
히포크라테스: 의학의 맹세
너희는 엄숙히 선서하고, 모든 사람은 그 또는 그녀의 가장 신성한 것을 두고 맹세한다.
너는 의학 직업에 충실하고, 공정하고 관대하게 그것의 구성원을 대할 것이다
너는 정직하고 고상한 방식으로 너의 예술을 생활하고 실천할 것이다
어느 집에 들어가든, 불의와 부패와 다른 사람을 유혹하여 죄를 짓지 않도록 환자를 위해 복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환자를 치료하고, 약을 주지 않고, 수술을 하지 않고, 범죄의 목적을 위해 예술을 행사할 것입니다. 요청하더라도 권장하지 않습니다.
당신이 보거나 들을 수 있는 남자나 여자의 생활에 대해 말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어떤 것도, 당신은 침범할 수 없는 비밀을 유지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남녀명언)
이런 일들은 네가 맹세한다. 모두가 고개를 끄덕여 동의를 표시하게 하다
자, 만약 당신이 진실이라면, 당신의 맹세는 번영과 좋은 평판이 영원히 당신에게 속할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성공명언) 반대로, 자신의 두려움을 증명하고 싶다면. (히포크라테스 문집에서 발췌)
이것은 히포크라테스의 서약으로, 모든 의대생들이 의사에게 입성하기 위해 선언한 것이다.
환자, 사회에 대한 의사의 책임, 의사 행동 규범에 대한 2000 여 년의 서약은 기원전 5 세기부터 기원전 4 세기까지의 그리스 명의인 히포크라테스의 이름을 따서 명명되었다. 이 맹세는 히포크라테스 이전의 의사들이 대대로 전해 내려와서 구두로 존재했을 것이다. 히포크라테스는 아마도 문헌에 이 맹세를 기록한 최초의 사람일 것이다. 이 맹세는 봉건 길드와 미신의 색채를 띠고 있지만, 그 기본 정신은 의사의 행동 규범으로 받아들여져 2000 여 년 동안 이어져 왔다. 오늘날까지, 많은 나라의 많은 의사들이 고용될 때 이 선서를 해야 한다. 번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아폴로, 에스퀼, 페르시아, 약신, 천지의 신에 힘입어, 나는 이 합의를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진심으로 맹세합니다. 미술을 가르쳐 준 사람은 그들을 부모처럼 존경해야 한다. 업계의 평생반려자로서, 그들은 급히 필요로 하며, 나는 그들을 도울 것이다. 내 형제처럼 그의 아이를 대하다. 만약 네가 유산을 얻고 싶다면, 너는 무조건 무료로 전수해야 한다. 내가 아는 한, 구술서든 나와 우리 선생님의 아들과 이 약속을 지키겠다고 맹세한 학생에게 전해 주는 것이지, 다른 사람에게 전해 주는 것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내 능력과 판단력으로 최선을 다해 환자의 이익을 위해 일하는 신조를 지키며 캄보디아의 모든 타락과 유해한 행동을 조사하고자 한다. 나는 다른 사람에게 해로운 약을 주지 않을 것이고, 누군가 요구하더라도 그들에게 지도도 주지 않을 것이다. 특히 여성에게 낙태를 하지 마라. 나는 이런 순결하고 신성한 정신을 가지고 평생 나의 의무를 이행하고 싶다. 나는 결석을 앓고 있는 어떤 사람에게도 수술을 하지 않는다. 이것은 전문가가 해야 한다.
어디에서 남녀 귀주노비를 만나든, 나의 유일한 목적은 병든 가족을 위해 행복을 도모하고, 자신을 잘 하고, 각종 상해와 나쁜 행동을 하지 않고, 특히 유혹하지 않는 것이다. 내가 보고 들은 것은 업무관계에 관계없이 비밀로 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나도 비밀을 유지하기를 원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업무명언) 내가 상술한 맹세를 지켰을 때, 나는 신들에게 나의 생명과 의술에 큰 영광을 가져다 달라고 부탁했다. 내가 맹세를 어기면 천지의 신이 정말로 필요하다.
히포크라테스 이후, 일부 고대 의학자들은 의사의 직업윤리에 관한 중요한 저서를 발표했는데, 어떤 면에서는 독특했지만, 영향의 폭과 깊이에 있어서는 히포크라테스의 서약에 미치지 못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히포크라테스,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제 2 차 세계대전이 끝난 후 나치 의사에 대한 재판 끝에 의사의 직업도덕의 특수성과 중요성이 다시 한 번 관심을 끌고 있다. 1948 세계의학협회 (WMA) 는 히포크라테스 서약에 따라' 제네바 선언' 을 의사의 도덕규범으로 제정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내가 의사의 직업에 종사할 때, 나는 인류를 위해 봉사하겠다고 엄숙히 맹세했다. 나는 진심으로 나를 가르쳐 준 선생님과 친구에게 탄복했다. 나는 반드시 의학을 행하는 존엄과 양심을 유지해야 한다. 나는 반드시 환자의 건강과 생명을 최우선으로 두어야 한다. 나는 반드시 환자가 폭로한 모든 비밀을 엄격히 준수해야 하며, 절대 누설하지 말아야 한다. 나는 반드시 의사의 영예와 숭고한 전통을 유지해야 한다. 나는 내 동료를 형제처럼 대한다. 나는 환자의 의무가 인종, 종교, 국적, 정당, 정치, 사회적 지위 등에 의해 방해받는 것을 결코 허용하지 않을 것이다. 인간의 생명이 탄생한 이래로 우리는 그것에 대해 가장 숭고한 경의를 품고 있다. 위협을 받더라도, 나는 나의 지식으로 인도주의적 법률을 위반하는 어떤 일도 하지 않을 것이다. 나는 마음에서 우러나온 영예로 상술한 약속을 이행할 것을 약속한다. " ('의학이론', 과학출판사, 1986 참조) 이후 의사와 환자의 권리와 의무는 사회의 발전과 의학의 진보에 따라 달라졌다. 이러한 새로운 상황을 반영하기 위해 1988 미국 의학 윤리학자 E.D. 펠레그리노와 D.C. 토마스 마는' 환자를 위한 생각' 에서 썼다. "한 의사가 환자의 이익을 촉진할 의무" 를 제시하여 서방 국가의 많은 의대에서 의대생들이 졸업할 때 외워야 할 서약으로 채택하였다. 어떤 사람들은 그것을 "포스트 히포크라테스 서약" 이라고 부릅니다. 전문은 다음과 같다.
"저는 제 전공으로 환자를 치료하고 돕는 의무를 자발적으로 이행할 것을 약속합니다. 나의 의무는 환자의 약세와 불리한 지위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그는 나와 나의 전문 능력에 충분한 신뢰를 주어야 한다. 그러므로, 나는 환자의 다방면의 이익을 나의 직업도덕의 제 1 원칙으로 삼겠다고 약속했다. 이 제약을 인식하고, 나는 다음과 같은 의무를 받아들인다. 이러한 의무는 환자나 환자의 법률 대표가 해지할 수밖에 없다.
① 환자의 이익을 내 직업실천의 중심에 두고, 형세가 필요할 때 내 자신의 사리사욕에 놓는다.
② 본 전공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을 구비하고 유지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
(3) 자신의 능력의 한계를 인정하고, 내 환자의 병세가 필요한 한, 나는 각종 위생 전공 동료에게 도움을 청해야 한다.
④ 다른 위생 전문가의 가치관과 신앙을 존중하고 개인으로서의 도덕적 책임을 인정한다.
지불 능력이 있든 없든, 같은 관심과 헌신으로 나의 도움이 필요한 모든 사람에게 관심을 가져라.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⑥ 주로 내 환자의 최대 이익을 위한 것이지 사회, 정치, 금융정책이나 내 자신의 이익을 위한 것이 아니다.
⑦ 내 환자가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는 도덕적 권리를 존중하고, 그 또는 그녀의 질병의 성격과 내가 제안한 치료의 이점과 위험을 명확하게 설명한다.
내 환자가 강박, 사기, 속임수 없이 그들의 가치관과 신념에 맞는 선택을 하도록 도와주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⑨ 내가 듣고, 알고, 본 것을 비밀로 하고, 내가 환자를 간호하는 데 필요한 부분으로서, 타인에게 명백하고 심각하며 직접적인 위험이 없는 한.
주치의는 내가 환자를 잘 치료하지 못하더라도, 나는 항상 그들을 도울 것이다. 죽음이 불가피할 때, 나는 내 환자가 그 또는 그녀 자신의 계획에 따라 죽는 것을 도울 것이다.
동정 때문이든, 국가의 요구에 응하든, 어떤 이유로든 환자에 대한 직접적, 능동적, 의식적인 살인에 절대 참여하지 마라.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사회에 대한 나의 의무를 이행하기 위해 국민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공공정책 결정에 참여하고 리더십과 전문가의 객관적인 증언을 제공한다.
내가 말한 것과 믿는 것을 실천에 옮기면, 나의 경력에서 상술한 원칙을 구현할 수 있다.
히포크라테스는 서양에서 "의학의 아버지" 라고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