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장가 집은 왜 천년을 흥성할 수 있습니까? 각 왕조마다 장이라는 위인이 있는데, 공자의 후손보다 훨씬 강하다.
장가 집은 왜 천년을 흥성할 수 있습니까? 각 왕조마다 장이라는 위인이 있는데, 공자의 후손보다 훨씬 강하다.
우선 창립된 도교는 중국의 본토 종교로, 그 발전은 장 () 이라는 사람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 그의 조상은 춘추시대의 노자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그가' 도덕경' 을 썼기 때문에 황로의 사상을 논술했다. 그러나, 동한 장도릉, 즉 우리가 말하는 장천사로서, 이 사상을 진정으로 일종의 종교로 요약한다. 그는 일찍이 산에서 자신의 처세도를 수련하고, 출산 후 도교를 창립한 적이 있다. 도교에 들어가는 사람은 모두 쌀 다섯 말을 내야 하기 때문에, 도교에는 또' 5 미터 콩꼬투리' 라는 별명이 있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수선이나 악마를 쫓는 도사를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장천사 건국 초기에 도교는 통치자가 나라를 관리하는 중요한 무기이자 국민의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다. 장천사의 도교 교리가' 무위' 를 제창하고, 도교를 신봉하는 하층 근로자들이 남자 경작녀의 농경 생활을 동경하기 때문에 통치자가 세계 사무를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 한초에는 유학의 지위가 높아지면서 도교도 중원 지역에서 사람들의 마음을 깊이 파고들었다.
둘째, 모든 왕조에는 위인이 있다. 동한 말년에 장씨네 집에 장이라는 유명인이 나타났다. 그의 이름은 장각이고, 그는' 태평경' 을 썼다. 《자통치감》에 따르면 장각은 태평도를 창설하여 도교의 한 가지가 되었다. 그는 황로술뿐만 아니라 공공연히 요술도 전수한다. 그의 지도 아래 도교의 영향력이 계속 확대되어 신도 수가 수십만 명에 달하여 통치자 정권의 안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연, 장각은 이 힘을 이용하여 후기에 봉기를 일으켜 장렬한 노란 수건 봉기를 일으켰다. 결국 진압됐지만 그 영향력은 전국을 휩쓸었다.
당나라 때 장 () 이라는 사람이 있었는데, 바로 우리가 잘 아는 것 중 하나였다. 그의 사적은' 구당서',' 명태조 잡기' 등 역사 전적에 실려 있다. 당현종 연간에 장은 특별히 궁으로 초청되어 경법을 강의하였다. 그해, 이 일은 비석 위에 새겨져 있었는데, 현재 이 비석은 허베이 () 성대 () 시 장노곽산 () 에 남아 있다. 장에 관한 전설이 민간에서 매우 널리 퍼졌다. 어떤 사람이 말한 당나귀 발굽 자국은 장나귀를 타고 다리를 건널 때 남겨진 것이다.
우리는 장이 신선인지 아닌지를 판단할 수 없지만, 우리는 그가 역사에 확실히 존재한다는 것을 안다. 당시 당현종은 그를 매우 높이 평가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공주 우진과 아내로 결혼하고 싶었다. 아쉽게도 장은 그의 요구를 거절했다. 도교는 한초에 창립되어 당대에 발전하였는데, 이것은 장의 공헌과 불가분의 관계가 있다. 그는 도교 창시자 장천사처럼 도교 저작을 남겼고, 죽은 후 후세에 도교신선으로 칭송받았다.
원명 시대에는 장씨네 집에 유명한 도장이 한 명 더 있었다. 그의 이름은 장삼풍이다. 그는 도교의 한 지점인 전진파를 창설하여 무당파의 창시자가 되었다. 이 모든 것은 무협 소설 속 허구의 줄거리가 아니다. 장삼풍의 사적은 명사에 기재되어 있다. 그는 내가권과 태극권을 창설했는데, 신도들은 양생이나 호신강신을 할 수 있다. 나중에 청나라에 이희악이라는 도사가 있었다. 그는 장삼풍의 작품을 전부 정리하여' 장삼풍 선생 전집' 에 기록했다.
도교의 발전은 장의 모든 자손과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장씨 가문이 천년 역사에서 전승되어 지위가 떨어지지 않게 하였다. 하지만 장씨네는 천 년 동안 흥성할 수 있었고, 이 훌륭한 후손들 외에도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처사 스타일도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셋째, 황제에게 가까이 가서 거리를 두다. 한 가족의 흥성은 우수한 후손과 분리 할 수 없으며 일하는 스타일과 분리 할 수 없습니다. 장천사든 공자의 후손이든, 그들은 난세에서 자기 보호 수단을 선택했다. 그들은 조상의 업적에 대해 교만하거나 자신의 공적을 지나치게 자랑하지 않았다. 장자 후손은 통치자가 가장 좋아하는 도구로서 항상 각 왕조의 황제들의 관심을 받고 있으며, 통치자에 대한 그들의 태도도 그들의 가문이 번창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매 왕조마다 장가 후손들은 황제의 발걸음을 바짝 뒤따르지만, 적당히 거리를 유지한다. 예를 들어, 장은 당현종의 초청을 거절하지 않고 황궁에 가서 영예를 받았다. 그러나 당현종이 장을 사위로 만들자고 제의했을 때 그는 단호히 거절했다. 장씨네 후손들은 그들처럼 황제에게 소중하게 여겨지지만, 그들은 이 땅의 닭털을 증표로 삼지 않는다.
아마도 결론은 장천사가 도교를 창설할 때 주창한 적극적 무위 사상이 후세의 모든 세대에 영향을 미쳤다는 것이다. 그들은 모두 자신의 도교 실천에 힘쓰고, 정치 투쟁에 참여한 적이 없다. 그리고 장씨네 집안의 모든 후손들은 도교를 개량하고 혁신하여, 장씨네 집안이 천년을 거쳐 여전히 최고의 영광을 유지하게 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흐르는 왕조가 바뀌는 가운데 장천사의 후손들은 이런 전승을 끊은 적이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