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하시 빌리지 하시 빌리지: 한 세대의 왕이 산림을 은퇴했습니다.

하시 빌리지 하시 빌리지: 한 세대의 왕이 산림을 은퇴했습니다.

교서촌에 들어선 그날 아침, 구름이 좀 두껍고 두꺼운 구름이 산에 눌려 산과 오목하게 박힌 먼 곳이 짙은 파란색으로 흐려졌다. 차가 계속 산으로 가는데 길가에 개울이 하나 있다. 해방 전에 사람들은 이 개울을' 구두계' 라고 불렀다고 한다. 도로가 수리되지 않았을 때 마을로 들어가는 길은 매우 가파르고 거의 수직이어서 올라갈 때마다 손발을 써서 절을 한 번 해야 하기 때문이다.

마을은 멀고, 경치는 점점 순수해지고, 개울은 점점 좁아지고, 곳곳에 롤링 스톤이 널려 있다. 강 양안과 석두 사이의 강화가 만연하고 있다. 5, 6 월에는 생강꽃이 만개하여 시냇물에 연약한 흰 꽃이 점재되어 꽃향기가 넘쳐나는 것을 볼 수 있다.

촌장 주신휘는 마을 입구에 서서 개울에 있는 한 무더기의 나무를 가리키며 교서촌이 마을을 건설한 지 500 년이 넘었지만, 이 나무들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어 현지인들이 그것을' 채림' 이라고 불렀다. 여기에는 남목, 흑목, 두산벚꽃, 청란, 목호 등 다섯 개의 수종이 있는데, 그 중 세 개의 남목과 한 개의 다른 수종이 있다. 목하가 죽은 후 마을 사람들은 일반 나무 한 그루를 다시 심었다. 돈교서촌에는 네 개의 학교가 있는데, 그 중 한 곳이 바로 여기에 위치해 있는데, 이는' 오자 입과' 를 의미한다.

한때 교서촌 일대는 원시림으로 사방이 산으로 둘러싸여 있고, 동쪽에는 오지봉이 있고, 남쪽에는 이정, 서쪽에는 이안채, 북쪽에는 노수봉, 동서향의 시냇물이 산을 가로질러 지나갔다. 상류로 거슬러 올라가 밀림으로 옮겨가고, 지형이 복잡하고, 수비하기 어렵다. 홍수전 본적 가응은 이안촌에 옛 촌장이 있다. 태평군에 의해 주둔지로 선출된 적이 있다.

해방전쟁 때 중국 * * * 민광동 장시 변방 종대와 중국 * * * 광동지위가 연이어 이 마을에 주둔했고, 중국 * * * 매포엄송 무장부 팀도 자주 이 활동을 했다. 보통 적들이 왔고, 부대는 산속으로 흩어져 곧 사라졌다. 산림은 엄호이므로 유격전을 하기에 가장 적합하다. 명말 청초에 교서촌 주씨 제 8 조 만련공이 이곳에 와서 재단을 설립했다. 그는 개울에서 멀지 않은 작은 초가집에 산다. 만련이 결혼한 후 13 수경까지 번식하여 집안 형편이 호전되기 시작했다. 그는 새 집을 짓고, 네 아들을 낳았고, 각 아들은 결혼했다. 그 이후로 주씨의 인구는 갈수록 번창하고 있다.

따라서 청궁을 지키는 것은 주의 후손들에게 특별한 의미가 있다. 그가 사는 집은 사당인 수경궁으로 개조되었다. 수경공당의 로비는' 배국당' 이라고 불린다. 주신휘는 주씨 가문의 어떤 집이라도' 페과당' 이라는 이름을 지을 것이라고 말했다.

주씨는 그들의 조상이 황제의 아들 전욱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에, 그는 하남 이 일대에서 살기 시작했다. 봄과 가을 기간, 전욱 8 세의 손자는 주디에게 봉인되어 조국 (오늘 산둥) 을 건립하여, 을 씨로 삼았다. 40 년 동안, 주씨는 추에 의해 멸망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재난을 피하기 위해 성을 바꾸고 주씨를 바꿔 페국향현 (현재 안후이 영계현) 으로 옮겼다. 앞으로 세계 각지에서 온 자손들은 곽배의 성을 기억할 것이다.

평소 사당은 가끔씩 청소를 했을 뿐이다. 설을 맞아 마을 사람들은 사당에 모여 조상에게 제사를 지냈다. 객가는 초롱에 가딩하는 풍습이 있는데, 객가의 말에서' 정' 과' 등' 의 해음이기 때문이다. 매년 정월 대보름날, 전년도에 남자를 추가했던 가족들은 사당의 대들보에 종이등을 걸어 길조를 표시했다. 우리가 갔을 때, 들보에는 가지각색의 등롱이 그려져 있었다. 주신휘는 그가 올해 어린 손자에게 매달렸다고 말했다. 명나라와 주씨 가문이라는 두 단어를 한데 모으는 것은 사람들의 상상력을 불러일으키는 기호이다. 봉양주가 명대에서 가장 높은 직산 건물이다. 1902 건설부터 완공까지 10 년이 걸렸습니다. 주후손이' 맨주먹으로 천하를 때리고, 띠 하나를 가지고 남양에 가다' 고 한 뒤 광종 요조의 증언이다. 명말 농민 봉기, 청병 침입, 부계 가문은 전무후무한 재난을 당했다.

주신휘는 수경공사를 마주하고 있는 그 산을 가리키며' 금' 모양의 청산이 겹친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주신혜는 선조들이 이것을' 생일봉' 이라고 생각했는데, 이는 끝이 없다는 뜻으로, 주씨가 언젠가 다시 황제의 야망을 칭송한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방대한 명나라 황실, 수십만 봉양 주씨 가문, 대부분 이자성이 상경할 때 농민군에 의해 학살당했다. 또 다른 부분은 청군에 저항했을 때 순교했다. 그해, 황족 멤버들은 이자성에 의해 경경으로 포로로 잡혔는데, 여기에는 숭정 삼자 주자엽 친왕, 사자 주자형, 주자영, 주존추, 주추계 등이 포함되어 있었다. 청군이 베이징을 함락시킨 후, 이 부분은 포로황족이 실종되어 행방불명이 되어 줄곧 역사의 수수께끼였다.

전하는 바에 따르면 태자는 가응인 (오늘 메이저우) 인 이세천 (명말 국자감편, 동궁이 가르친 것) 을 따라 리의 고향 메이저우에 피난했다. 사람들의 이목을 피하기 위해 왕자는 머리를 자르고 출가하여 메이저우 은나의 영광사에 은거해 여생을 보냈다. 나중에 산에서 늙어 죽어서 현지 백성들에게' 태자보살' 로 칭송받았다.

당시 이야기는 주신혜의 입에서 서술되어 줄거리만 남겼지만, 태자가 사는 곳은 영광사의 본전이라고 주장했다.

세안주' 의 본전은 붉은 칠보가 빽빽하게 배열되어 지붕에 바짝 달라붙어 약간 낮고, 붉은 칠보가 앞뒤로 공중에 걸려 있다. 첫 번째 그림은 학의 대나무 가지인데, 그 안에는 금빛 글자' 부귀한 길조' 가 있다. 뒤에는 두 개의 대들보가 있는데, 다음 조각은 김용이고, 다음 중간에 그려진 것은 금팔괘도이다.

이것은 주십칠세의 장남이 물려받은 조상의 집이다. 주신휘는 감히 납작한 들보에 용을 새겨 주씨의 조상이 확실히 황실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증명한다고 말했다. 교서촌은 내가 광둥 메이저우에서 본 가장 귀족화된 마을이다. 하객가의 건축에 대한 의도는 오래전부터 들었지만, 교서마을처럼 전란과 각종 정치운동의 파괴를 거쳐 건물, 특히 안에 정교한 조각과 그림이 여전히 대량으로 보존되어 있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 이유는 파괴가 충분히 철저하지 않고, 시간으로 인한 파괴가 어디든지 똑같지 않기 때문이 아니라, 그 자원은 연기처럼 크고, 가장 본질적인 부분조차 존재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 자체의 사치는 여전히 남아 있는 책꽂이에서 실마리를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간명언)

아름답게 장식된 구리 조각궁등, 내시가 편액을 쓴 전설 (이 일은 논리적으로 퇴고를 견디지 못하지만), 실제로 김룡을 묘사한 대들보, 금가루를 칠한 장목판들은 모두 사람들이 전설에 대한 확인을 강화하고 있다는 것을 암시하고 있다. 주의 조상은 정말 명나라 황실인가?

우리가 갔던 날 날씨가 유난히 좋았다. 햇빛이 구름층을 뚫고 흰 구름이 맑은 푸른 하늘 속에서 펴졌다. 산야의 식물은 색채가 포화되고 녹색이 짙어 교서촌의 청대 건축물을 겹겹이 둘러싸고 있어 점점 흰 벽이 드러나고 있다.

옛 건축물이 산등성이에 분포되어 있어서 촌장이 나를 이끌고 기어올랐다. 주변이 조용해서 사람들은 쏟아지는 햇빛만 느꼈다. 가끔 마을 사람들이 산에서 땔나무 한 묶음을 안고 돌아오는데 지나가도 조용히 인사만 한다.

집 뒤에서 벌을 기르는 사람이 있고, 꿀벌은 때때로 벌집 주위를 들락날락한다. 촌장은 이곳 땅이 메이저우시 매현구 양염진 안남비다장 리조트 관광지에 위치해 있으며 현재 대부분 차밭에 차를 심는 것을 청부 받고 있다고 말했다. 매년 고정 요금을 받는 것 외에 마을 사람들은 차밭에서 일하는 데 추가 수입이 있다.

마을 사람들의 또 다른 수입원은 양봉이다. 교서촌은 자연환경이 우월하고 오염이 없으며 주변에 과일나무가 많이 있어 야생이든 인공재배이든 양봉에 적합하다. 벌머리' 는 바늘당 0.3 ~ 0.5 근, 7 일경 한 번, 한 달에 네 번 떠낼 수 있다. 꿀 한 근이 8 원에 팔리면 대농가는 일 년에 꿀 300 여 근을 받을 수 있다.

촌장에게 이런 소박한 땔감소금을 들으니 황실의 부귀영화, 겉치레, 높이 올라갈 수 없는 재앙, 오늘과는 거리가 멀다는 느낌이 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교서의 건물은 역사가 가라앉은 마지막 우아함이지만, 사람들은 빌딩으로 간다. 산루는 푸른 벽돌과 흰 담장, 푸른 기와의 2 층 달구질 바벨집이다. 이 바벨집에는 7 개의 술집이 있다. "일곱 개" 는 거시적으로 집에 있는 일곱 개의 지붕을 가리킨다.

앞뒤는 세 개의 입구이고, 중간은 사변형이며, 복도로 연결되어 있고, 집은 양쪽으로 뻗어 있다.

건축 풍격은 전통적이지만, 세부 사항은 청말 신흥 서양풍에 스며든다. 이를테면 벽돌 조각 창문의 디자인, 이를테면 집 앞 공터, 기초 올리기, 청록색 유약 볼록한 배 화병 모양의 난간으로 둘러쌌다.

적선루는 현재 주티발과 진영화가 관리하고 있으며, 그들은 안에 살고 있다. 그들은 적선루 주인의 친척이다. 진 이모는 인도네시아에서 멀리 떨어진 친척들도 이 조상의 집을 참관하러 돌아온다고 말했다.

한 세기 전, 많은 가응이 (현재 메이저우) 사람들이 바다를 건너거나, 생계를 꾸려 나가거나, 피난처를 위해, "양손으로 천하를 때리고, 일대를 남양으로 갔다" 고 말했다. 그들은 검소하게 먹고, 온갖 수단을 다 써서 고향으로 돌려보냈다.

교서촌 17 세 주씨 오형제도 초년교포 조류 중 몇 가지 원소이다. 그들은 맨손으로 시작했지만, 경영의 눈빛을 타향에서 싸우는 동포들에게 돌렸다.

진 이모는 원래는 여섯 형제였으나, 아깝게도 오형이 젊은 나이에 세상을 떠났다고 말했다. 다섯 형제 중 큰형은 석과 주덕이 사는 주인이고, 나머지 네 형제는 자금을 모아 이 좋은 건물을 지었다.

직산루는 1902 (광서 28 년) 파토착공부터 완공까지 10 년이 걸렸다. 새집이 이사왔을 때 둘째 형은 이미 죽었다. 그래서 조카가 보낸 거울은 로비 중간에 걸려 있고, 중간에 복록수의 별 세 개가 새겨져 있다. 왼쪽 위, 수신인은 세 글자밖에 없다: 삼진구, 노사지상, 노육지훈.

우리는 형제가 어떻게 원시적인 축적을 완성했는지, 이렇게 방대한 공사로 집을 지을 수 있는지 주목한다. 진 이모는 인도네시아에서 오형제가' 물객' 으로 시작해 고향과 해외 사이를 뛰어다니며 다른 교포들에게 편지를 보내고 돈을 보내며 보수를 받는다고 말했다. 나중에 장사가 크게 되자 그들은 각지에 가게를 열었다. 일찍이 이 상점들은 우체국과 은행의 결합이었다.

색인에 따르면 주씨 형제의 점포는 인도네시아에 세 곳, 홍콩에는 한 곳, 광저우와 메이저우에는 각각 한 곳이 있다. 부자가 된 후 오형제는 부귀영화를 누리며 고향으로 돌아왔고, 그들은 새 집을 지어 조상에게 제사를 드렸다.

680 평방 미터의 구조를 가진 7 개의 방

돌계단을 오르니 정원의 문이 남동쪽을 향하고 있다. 촌장 주신휘는 어렸을 때 문 밖에 철책, 1958 이 수색되어 제강에 사용되었던 기억이 난다고 말했다. 돌계단 양쪽에는 좌우에 각각 두 개의 연못이 있다. 예전에는 좌당에서 금붕어를 기르고, 우당에서 잉어를 길렀다. 지금 소나무가 재배되고 있습니다. 사다리 꼭대기에는 돌사자 두 마리가 있어서 머리가 다 떨어졌다. 주신휘는 연못이 후세 사람들을 교육하고 규칙을 알기 위해 설계되었다고 말했다. 그리고 싱크대에 물을 저장해서 방화할 수 있다.

적선루 정면에 문 앞 처마 밑에 돌기둥 두 개가 세워져 서양풍이다. 주신휘는 이전의 기둥들은 모두 조각룡화봉이라고 말했는데, 후에 모두 무너졌다. 기둥의 역할은 어깨 높이가 높은 철제 목을 지탱하는 것이다.

어린 시절의' 열적' 과 재미있는 일에 대해 이야기하자 주신휘는 흥분하기 시작했다. 그는 처마를 가리키며 우리에게 보여 주었는데, 벽에는 채도기린과 물병자리가 붙어 있었다. 양밑에는 목각, 봉모란꽃밭이 그려져 있는데, 위에는 왼쪽과 오른쪽 나한이 기린을 밟고 있다. 김기린 두 마리가 성난 눈으로 바라보니, 매우 대단하다.

주신휘는 당시 채색 도기 인물들이 2 층으로 올라가 펀칭한 문설주에서 손을 뻗어 도자기 인물을 떼어내고 놀았다고 말했다.

문혁' 기간 동안 진흙이 묻은 문패를 깨끗이 씻은 후,' 적선루' 라는 몇 글자가 힘차고 힘이 세서 양쪽의 목판판에 있는 대련이 모두 파괴되었다. "계지가 이야기를 하고, 남을 선하고, 남을 배려한다" 는 것은 현재 홍지에 써져 대련의 원래 위치에 붙어 있다.

안쪽 사방의 마당은 매우 조용하다. 벽돌벽은 현대감이 넘치고, 조각목문과 창문, 2 층 목조 복도와 기둥 고풍스러움이 물씬 풍긴다. 문이나 창문 위의 벽에는 색칠한 산수나 인물이 있었는데, 주티발은 당시 광저우에서 특별히 초청한 스승이 그린 것이라고 말했다. 옛날 양성팔경, 전문욕일조, 석문이 환광으로 빛나고, 강에서 천여 차례 경기를 했다. 그해 광저우의 번화함이 메이저우의 한 작은 마을에서 재현되다니, 감탄을 자아낸다.

유공청 중간에서 진 이모는 이 홀 번호가 형제애에 대한 형제 애에 대한 여러 형제의 중시를 표현했으며, 정분과 존중은 형제애를 유지하는 기초이라고 말했다.

지금은 몇 개의 대전과 편액과 거울, 양쪽에 두 개의 법정 거울이 있다. 과거에는 이곳이 이렇게 텅 비어 있지 않았다. 진 이모는 예전에 외국 가구가 많았는데 반짝이는 하거울과 노래를 할 줄 아는 서양 시계가 있었다고 말했다. 이 680 평방미터의 칠봉집은 654.38+0 만 2 천 데나리온을 썼다.

2 층 정청에서 으리으리한' 주자 가훈' 은 양면의 장목판판으로 조각한 것으로, 문틀 아래의 금도금 목각은 여전히 금빛 빛으로 반짝이며, 지붕 근처의 벽에 그려진 꽃새 벌레들이 생동감 있게 그려져 있다. 불행히도, 한 벽의 글씨는 문혁에서 완전히 벗겨졌다. 벽판 뒤에는 새의 사진과 전체 판의 격언 경구가 적혀 있다. 여기는 연구, 남좌여우로, 남손과 여손에게 동등한 교육 기회를 준다.

만명주 피난원.

해방 전에 이곳에는 첸 (), 서 (), 라이 (), 두 () 라는 사람이 살고 있었다. 명조 말년에 주씨는 구족의 처벌을 피하기 위해 숲 속에 숨었다. 나중에 정세가 진정되자 그는 점차 양염의 여주 댐으로 옮겨갔다가 장각촌으로 옮겼다. 청대 주팔년에 이곳으로 이주했다. 당시 이웃인 첸은 두의 딸과 결혼했고, 팔조만련은 이사하기 전에 두가 이웃이라는 것을 발견하고 인연이 있었기 때문에 첸은 여동생을 만련에게 소개했다. 그 이후로, 주진씨는 대대로 결혼하는 전통을 가지고 있다. 나중에 주화는 교서촌의 주요 인구가 되었지만, 다른 성씨는 점차 이곳으로 이주했다. 방촌몽은 정말 모든 것에 신경을 쓴다.

지형에 따르면 교서촌의 구도는 많은 사람들이 전해 내려오고 있다. 촌장 주신휘는 끝없이 소개했다. 우리는 먼저 이런 비슷한 상상들이 합리적인지 아닌지를 깊이 따지지 않고 이야기를 듣는 마음으로 듣는다. (존 F. 케네디, 생각명언)

첫 번째 도안은' 까마귀가 바다에 떨어지고 해가 진다' 는 뜻으로, 마을의 개울가에 어디선가 튀어나온 어두운 석두 두 개가 마치 까마귀 두 마리처럼 흐르고 있다는 뜻이다.

두 번째 패턴은' 선새우가 물놀이를 하며 장강을 바라본다' 는 것이다. 하시 주씨의 시조 만련공묘는 산 위에 있고, 옆에는 연못이 있고, 연못에는 새우가 있고, 서쪽에는 강이 있다. 이곳의' 장강' 은 아주 긴 강, 즉 현지의 메강을 가리킨다.

세 번째 도안은' 소라토육이 물꼬에 있다' 로 마을의 방위를 말한다. 만약 네가 물만 오는 것을 보고, 물이 가는 것을 볼 수 없다면, 돈을 남겨두고, 흐르지 않는 것이다.

네 번째 도안은' 우산 아래 부인의 중심' 으로 교서촌의 건물이 세워진 금정산은 우산 모양으로 후세 비호의 모양과 상징으로 해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