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좌절에 직면한 시와 그 근원
좌절에 직면한 시와 그 근원
1. 좌절에 대한 시
좌절에 대한 시 1. 좌절에 대한 고대시
1. 산과 강은 다시 돌아옵니다. 그런데 버드나무가 어둡고 꽃이 밝은 또 다른 마을이 있다. ——Lu You의 "산서 마을 방문"
정의 : 장수이는 구불 구불하고 뒤틀리고 앞에 길이 없다고 의심되면 갑자기 녹색 꽃과 녹색 꽃이 만발한 작은 산 마을이 나타납니다.
2. 폭설이 푸른 소나무를 덮쳤고, 푸른 소나무는 우뚝 솟아 곧게 서 있었다. ——Chen Yi의 "청송"
설명: 폭설이 청송을 짓밟는 것 같지만 청송은 두려워하거나 굴복하지 않고 여전히 똑바로 서 있습니다.
3. 산불은 결코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온다. ——Bai Juyi "고대 풀이여 안녕_"
정의: 아무리 무자비하게 불이 타오르더라도 봄바람이 불면 푸른 잡초가 다시 도처에 나타날 것입니다.
4. 변장된 축복은 변장한 축복입니다. ——회남왕 유안, 『회남자·인간교훈』
해석: 잠시 손해를 입어도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비유이다.
5. 수많은 고난 끝에도 동서남북의 바람에도 당신은 여전히 강합니다. ——Zheng Xie의 "대나무와 돌"
해석: 무더운 여름의 남동풍이든 혹독한 겨울의 북서풍이든 수천 번의 타격 후에도 여전히 강합니다. 아직도 힘들다.
추가 정보:
좌절에 직면하는 방법:
1. 환기: 마음에 통증이 있는 경우 다양한 환기 방법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친구와 이야기하기, 노래하기 등.
2. 신념과 영적 기둥: 자신의 신념을 굳게 믿고 스스로 답해 보세요. 자신의 생존을 위한 영적 기둥은 무엇입니까?
3. 책임: 귀하의 책임을 확인하고 귀하가 필요하다는 것을 인식하십시오.
2. 어려움에 대한 구절
1. Xiongguan을 통과하는 길은 정말 철과 같지만 이제 우리는 처음부터 그것을 건너고 있습니다.
2. 세상에 어려운 것은 없습니다. 의지가 있는 사람만이 할 수 있습니다.
3. 산과 강이 있어도 나갈 길은 없지만 꽃과 화사한 꽃이 숨어 있는 또 다른 마을이 있다.
4. 수많은 고난 끝에도 당신은 여전히 강할 것입니다. 바람이 아무리 강하더라도 동쪽, 서쪽, 북쪽 또는 남쪽으로 갈 수 있습니다.
5. 수천 개의 망치를 사용하여 산을 깎았는데, 아무 일도 없었다는 듯 불이 산을 태워버렸다.
6. 산에 호랑이가 있다는 걸 알면 호랑이산으로 가는 걸 더 좋아한다
7. 피곤하고 고민이 있을 땐 꼭 붙잡아야 한다 매화꽃은 향기롭다.
8. 바람이 불고 파도가 부서질 때가 있을 테니 돛을 달고 바다를 건너 항해를 해보세요.
9. 칼봉은 갈음에서 나오고, 매화의 향기는 매서운 추위에서 나옵니다.
10.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돋아난다.
11. 푸른 산이 모두 우뚝 솟아 있고, 용감하게 수색하겠다는 야망이 있다.
3. 어려움과 좌절에 대한 유명한 격언
1. 실패도 나에게 필요한 것입니다. 모든 일을 잘할 줄 아는 경우에만 성공만큼 가치가 있습니다. 미래에만 나는 일을 잘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에디슨
2. 뛰어난 사람들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는 불리하고 어려운 만남에도 굴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베토벤
3. 일시적인 승리보다 일시적인 패배가 훨씬 낫습니다. ——아부 파라즈
4. 사람은 과학 탐구의 길에서 우회하고 실수를 저질렀습니다. 그것은 부끄러움은커녕 나쁜 일도 아니며, 인정하고 바로잡을 용기가 있어야 합니다. 실제로는 실수다. ——아인슈타인
5. 인생은 바다와 같습니다. 강한 의지를 가진 사람만이 반대편 해안에 도달할 수 있습니다. ——마르크스
6. 인내하는 자에게는 실패란 없다. ——비스마르크
4. 좌절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한 고대시
원문 "쉬안저우 시에티아오 타워에서 서윤 비서에게 작별 인사" ① 저자: 나를 버린 탕리바이, 어제의 날짜는 유지될 수 없습니다.
오늘은 내 마음을 어지럽히는 분들 고민이 많을 것 같아요. 긴 바람이 가을 기러기를 수천 마일 떨어진 곳으로 날려보내고, 고층빌딩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②.
Penglai 기사 Jian'an 뼈 ③, 중간에 작은 Xie가 있고 선명한 머리카락 ④. 우리 모두는 기쁨과 희망으로 가득 차 있으며 밝은 달을 품고 푸른 하늘로 올라가고 싶습니다.
칼로 물을 자르면 물이 더 흐르게 되고, 슬픔을 없애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면 더 슬프게 됩니다. 삶이 만족스럽지 못하면 명나라가 망할 것입니다.
참고 사항 ① 이 시 '문원영화'의 제목은 '우수화와 함께 탑에 오르는 노래'이므로 그 중 하나는 이윤이고 다른 하나는 이화이다. 이백은 또한 어느 봄에 지은 또 다른 5자 시 "수윤교장에게 작별 인사"를 썼는데, 건물에 오르는 일이 없었기 때문에 이 시는 그것과 아무런 관련이 없습니다.
이 시의 주석본은 대부분 천보 12년 가을에 지은 것이지만, '서화'와 '서운'의 글자가 모호하다. 확인을 기다리십시오.
"신당서·이화전기": "천보는 11년에 검열관을 감독하기 위해 이사했다." "당나라 신서 : 총리 계보 목록"제 2 부 : Zhaojun Li 가문의 서쪽 종가 Jingxin의 아들 Zhongyun, 감독 검열 Zuo Si Yuanwailang;
쉬안저우(쉬안저우): 현재 안후이성 쉬안청현 주변 지역. Bei Tower 및 Xie Gong Tower로도 알려진 Xie Tiao Tower는 Xie Tiao가 Xuancheng의 지사였을 때 Lingyang Mountain에 지어졌습니다.
천보 12년(753년) 이백은 양원(현 카이펑)에서 남쪽으로 여행해 가을에 현성에 도착했다. Li Bai는 또한 "가을 Xuancheng Xie Tiao North Tower에 오름"이라는 5 자시를 썼습니다.
컬렉터 : 정식 명칭은 컬렉터이며, 법원의 도서 정리 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이다. Shuyun: 한 가지 설명은 그가 Li Yun의 가족 삼촌이라는 것입니다. 다른 설명은 그가 Li라는 성을 가지고 Shuyun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다는 것입니다.
②. 높은 건물에서 마시기 : 높은 건물에서 마음껏 마셔보세요. ③ 봉래(Penglai) : 동한시대에 서적이 수집된 동관(Dongguan)을 말한다.
그것도요.
바다의 성산 봉래는 선생의 궁전으로 유경의 비서가 모두 거기에 있다." 건안뼈: 한나라 말기 건안시대, "삼초"와 "치자"와 같은 작가가 쓴 시는 품질이 뛰어났습니다. 후세는 그것을 "건안 스타일"이라고 불렀고 "일곱 아들"은 공융, 진린, 왕찬, 서천, 완입니다. Yu, Yingtang 및 Liu Zhen.
④ Xiao Xie: Xie Tiao를 지칭합니다. 후세대는 그를 Da Xie와 Xiao Xie라고 불렀습니다.
Qingfa: 잘생겼습니다. Yixing: 분리되고 우아하며 주로 풍경 여행을 의미합니다. p>
Wang Bo의 "Teng Prince's Pavilion 서문": "거리가 원활하고 사람들이 행복하고 행복합니다." Yue": "Jinghu Lake의 흐르는 물은 맑고 많은 미친 손님들이 배로 돌아올 때 기뻐합니다." /p>
Zhuang Si Fei: Lu Sidao의 "Lu Ji Shi Wei": "아름다운 말 움츠러들고 강한 생각이 날아온다" ⑥. 보기: '란'은 추출하다라는 뜻이다.
밝은 달인지, 해와 달인지 논란이 있다. ⑦. 분산: 아님 왕관을 쓴다는 것은 관료가 되지 않는다는 뜻이고, 분배는 작은 배를 타고 강과 호수로 돌아가는 것을 의미한다.
'답변'을 보라. 추운 밤에 나홀로, 주 25 이 단락 편집 저자 소개 이백(701-762), 701년 2월 8일 출생, 한 국적, 예의 이름 태백, 별명 청련거사, 당나라의 위대한 낭만주의 시인 , 우리나라 역사상 그는 시의 불멸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의 시적 스타일은 대담하고 우아하며 그의 상상력은 풍부하고 그의 언어는 자연스럽게 흐르며 그의 음악은 조화롭고 변화무쌍합니다. 그는 민요와 신화에서 영양가 있는 소재를 끌어내 자신만의 독특한 스타일을 형성하는 데 능숙하며, 굴원 이후 긍정적인 낭만주의 시의 새로운 정점을 이룬다.
이백의 시의 주제는 다양하다: 칠자고시("촉으로 가는 길은 험난하다", "여행은 험난하다") , <몽유천목송별가>, <술에 들어가려다>, <량복음> 등), 오자고시(고문시 59편), <장간흥> 등이 있다. 한,위,6대 월부민요의 정취를 가미한 "한야오가"와 7자 절구("왕로산폭포", "왕천문산", "백제성조출" 등)가 있습니다.
이백은 이미 당나라에서 유명했고, 그의 시는 '미수'로 후세에 중국 시가계에서 처음으로 편찬된 인물이다. 단(端)의 시는 이 시가 태백의 특별한 매력이 있다고 하였으며, 선인들은 이 시를 "말이 하늘을 날고, 용이 바다에서 솟아오르는 것 같다"고 불렀다. 명나라 총진 제3판 태백(Taibai)), '흥이 급격하다'(왕부지) '당시선집' 제1권), '장엄한 정서와 우아함'(여시용의 『거울의 거울』 제19권) 당나라시').
『당송시』 제7권에는 “원심이 솟아오르고 구름이 즐겁게 날아다니는 것을 두보가 말한 것을 '군중 없는 떠돌이 사상'이라고 한다. 수천년이 지난 지금도 와인룸에서 볼 수 있는 비범한 외모는 진정한 불멸의 재능이다."
Tang Ruxun의 "당시 해석"13 권: "우리는 세상에 지쳤고 평화 롭고 조용하게 살고 싶습니다. 과거는 결코 돌아 오지 않을 것이며 많은 일이있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앞으로의 고민. 가을 풍경을 어떻게 활용해서 위층에 올라가서 서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을까?... ...하지만 가까이 다가갈 수 없어서 잊을 수 없다.
그런데 일어나기 위해 칼로 물을 끊었다. 자신의 삶이 만족스럽지 않으면 그냥 배 위에서 살 텐데 왜 관직에서 살아야 하느냐고 했기 때문이다. 취의 『당시 종합해석』 중 3편: 처음 네 문장은 “떠오르는 것은 비바람이 갑자기 오는 것과 같다. 해와 달은 흐르는 것 같고 시간은 흘러간다.
어제는 힘들지만 또 올까 걱정이 되고, 생명의 모이고 흩어지는 것이 불확실하고, 가을바람이 또 슬프게 기러기를 보낼 때면! 고층빌딩에서 술에 취해서 고민을 글로 쓴다고? "전임자들이 리윤을 칭찬하는 말로 '펑라이'라는 문장을 주로 썼는데, 그건 실수다. '펑라이 기사' 문원영화에는 '채의 글'이라고 적혀 있는데, 채용은 채용을 참고해야 한다.
용증은 『동관한지』 집필에 참여했으며, 그의 역사 저술은 반구의 글에 뒤지지 않는다. 그의 글은 더욱 훌륭하고 그의 논평은 현재 상황과 관련이 있으며 그의 광채는 ... 이시는 기사에서 Dongguan을 독특하게 표시합니다. 첫 번째 초안은 일어난 일 때문일까요? 백우는 남왕조 300년 동안 그의 재능이 드물었다고 여러 번 칭찬했고, 그의 야망이 이루어지지 못했다고 한탄했습니다.
"Peng Lai"와 Hua ***. Mian의 말은 세상의 종말에 관한 것이지만 여전히 변화를 만들고 싶어합니다. Bai와 Hua는 건물에 올라가서 에세이를 쓰고 술을 마시고 시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리우야, 슬픔을 달래고 슬픔을 더 심하게 하기 위해 잔을 들어라", 그리고 "배를 발산하라"로 시 전체를 마무리한다
너무 슬프고 화가 나서 발산할 수 밖에 없다. 해설: 시. 이윤을 봉래의 글과 비교하고 사조경의 글을 비유로 삼는 것이 목적이다.
이별을 하며 서로를 칭찬하지만, 그 사람이 세상을 살 수 없게 되어서 안타깝다. 처음 두 문장은 작별 인사를 하거나 건물에 대해 쓰는 것이 아니라, 마음속의 우울함과 걱정을 직접적으로 표현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와 네 번째 문장에서는 갑작스러운 전환점이 있어 우울함에서 청량하고 웅장한 모습으로 가을 하늘을 배웅하는 기러기들의 모습이 펼쳐진다. 하나의 "보내기"와 다른 하나의 "즐기다"는 "작별"이라는 주제를 강조합니다.
'봉래'의 네 문장은 봉래궁이 숨겨져 있고 강인하고 활력이 넘치며 건안의 성격을 가지고 있다는 등 상대방의 기사를 칭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