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기억력 향상 게임이란 무엇인가요?

기억력 향상 게임이란 무엇인가요?

1. 학급회의 배경

"사람에게 물고기를 가르치는 것보다 물고기 잡는 법을 가르치는 것이 낫다"는 것은 학생들에게 "지식"을 가르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사람들이 학습 과정에서 학습 방법의 중요성을 비교적 완전히 이해하고 있음을 보여줍니다. 그러나 사람들은 기억과 학습 방법의 관계에 대해 깊이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학습 방법은 중요하지만 기억이 없으면 모든 것이 근원 없는 물이 되고 뿌리 없는 나무가 되며, 기억의 지원 없이는 지식 이해, 지식 습득, 학습 방법 함양 등이 불가능합니다. 교육에서 교육은 일반적으로 기억 수준, 이해 수준, 사고 수준으로 구분됩니다. 기억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것은 우선 기억 수준이다. 불행히도 사람들은 기억력이 점차 향상될 것이라고 생각하여 기억력을 너무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으며, 다른 사람의 성공을 '암기적 암기'에 돌리는 경향이 있습니다. 적절한 기억 훈련을 통해 기억력이 향상될 수 있다는 것이 실습을 통해 입증되었습니다. 기억은 학습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학생들에게 기억에 관해 필요한 지침을 제공하면 학생들 간의 기본 능력 차이를 없애고 기억력을 향상시키며 즐거운 학습 경험을 구축하여 향후 학습은 물론 평생 학습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습니다.

2. 학급회의 목적

'음악 이완', '감각 훈련', '집중 훈련' 등 적절한 종합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지각력, 관찰력, 주의력을 함양한다. 등을 통해 학생들은 항상 효과적이고 개방적인 학습 플랫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두 가지 재미있는 기억력 게임을 통해 학생들의 상상력, 연상력, 사고 고정관념을 깨는 능력이 함양되고, 기억력이 향상되며, 창의적 사고 능력이 발달됩니다. 게임 활동을 통해 학생들의 혁신, 참여, 경쟁, 협력 등에 대한 인식이 배양됩니다.

3. 학급회의 과정

섹션 1: 숫자 기억 게임

1. "슈베르트 세레나데" 음악을 틀어주세요.

2. 감각 훈련

게임이 시작됩니다

(1) 숫자 63222881 13631286657 436203을 보여주세요.

(2) 질문: 이 숫자는 어디에 나타날 수 있나요?

학생 : 전화번호, 휴대폰번호, 통장비밀번호.

선생님: 실생활에는 용카드, 황금수확카드, 진카드, 의료보험카드, 공적기금카드 등 수많은 종류의 금융카드가 있습니다. 예외 없이 모든 카드에는 PIN이 있어야 합니다. 그런데 어느 날 갑자기 비밀번호를 잊어버리고 몇 번이고 생각해봤는데 도저히 알 수가 없어서 분실신고를 하게 됐어요. 아아, 은행에 여러번 가서 며칠을 기다렸는데... 그렇다면 어떻게 하면 더 빠르고 확실하게 기억할 수 있을까요?

(토론 끝에) 선생님: 다들 자신에게 맞는 암기법이 있을 거라 생각해요. 아직 언급하지 마세요. 이 단원의 두 번째 부분으로 넘어가겠습니다. 2분.

숫자 894208508168543067217을 보여주세요.

학생 추억.

학생 1: 8948208168567127.

학생 2: 8942085081684567127.

학생 3: 894208508168543067217.

선생님: 기억하기 어렵지 않나요? 자, 동급생 여러분, 어떻게 기억하십니까? 다음은 학생들의 기억 방법을 보여주는 이 단원의 세 번째 링크입니다:

학생 1: 암기.

선생님: 암기도 암기법이에요!

학생 2: 894 208 508 168을 따로 녹음해요.

선생님: 알았어! 당신은 기억의 가장 보편적이고 중요한 원리 중 하나를 발견했습니다. Separate Memory는 읽기에 흥미로우며 음악처럼 아름다운 리듬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을 지어 봅시다: 리듬 기억 방법(혁신적인 방법 1)

학생 3: 숫자에는 계산 42 08=50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생들은 자신의 추억을 모두와 공유하기 위해 서두르고 있습니다)

학생 4: 저한테 더 좋은 게 있어요! 나는 8168의 두 개의 8과 두 개의 숫자마다 다시 나타나는 두 개의 7과 같은 7217과 같이 숫자에 대칭이 포함되어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학생 5: 89 543 67 21처럼 숫자의 순서와 역순이 보이네요.

선생님: 위의 세 학생은 수의 네 가지 미, 즉 계산의 미, 대칭의 미, 수열의 미, 역수 미를 발견했습니다. 이것은 어떤 잠언을 예시합니까? 오른쪽! "인생에 아름다움이 부족한 것이 아니라 아름다움을 발견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이 세 학생은 정말 안목이 대단합니다! 좋은! 그것을 다듬어서 진주를 엮을 수 있는 사슬을 찾을 수 있는지 볼까요? 이름을 지어주세요: 특징 기억 방법(혁신적인 방법 2)

선생님: 좋아요! 또 뭐야? 교구를 보여주고 부드럽게 노래하라: 1은 가늘고 긴 막대기 같고 2는 소리를 듣는 귀와 같고 5는 바람에 펄럭이는 붉은 깃발과 같다. 6은 물에서 나오는 콩나물과 같고, 8은 곡괭이와 같고, 9는 계란을 쳐서 떡을 만드는 것과 같다. 교사: 1은 막대기입니다. 숫자를 시각화할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시각화된 숫자를 사용하여 이야기를 만들 수 있나요?

학생 6: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선생님: 도전에 응하려면 좀 더 세련되어지는 게 어때요?

학생 6: 아빠(8)가 숟가락(9)으로 오리(2)에게 오리먹이(4)를 먹여서 오리가 알(0)을 낳았고, 아빠(8)가 그것을 오리(2)에게 주었다 나(I 5) 계란 1개(0), 아빠(8)는 계란 6개(1)를 원해요. 나중에 아버지(8)와 나(5)가 오리 먹이(4)를 사서 오리 30마리에게 먹였고, 또 67마리의 오리를 낳았으나 여전히 (1)먹고 싶어 했다(7).

선생님과 학생들은 웃었다. 그는 전문 오리 사육자다!

선생님: 이번 반 친구의 강의는 정말 흥미로웠어요! 이 이야기에는 이미지 기억 방법, 이야기 기억 방법, 동음이의 기억 방법(혁신적 방법 3)의 세 가지 기억 방법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런 식으로, 위의 지루해 보이는 숫자 집합 894208508168543067217은 생생하고 흥미롭게 기억될 수 있습니다.

성공 축하: 위의 5명의 학생은 오늘의 혁신 수호자를 받게 되며, 점수 기록원은 이들에게 각각 10점을 부여합니다.

경쟁하고 싶다: 음악은 '봄강꽃달밤'(약간 낮게, 상태를 조절하고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을 틀고 있다.

제목은 6138540137112451352010(2분, 정답마다 5점)

성공을 축하합니다(대부분의 학생들이 기억할 수 있는 규칙을 사용하여 적절한 점수를 얻습니다).

선생님: 학생들과 함께 그룹 토론을 해보자. 이 두 숫자를 기억하는 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

A조: 할머니의 나이는 정확히 61세입니다. 제 집 주소는 공교롭게도 38동 5호실 401호이고 신발 사이즈는 37입니다.

그룹 B: 11명의 선수가 2경기(홈, 어웨이), 전반전 45분(우수), 경기 종료 후 3분 연장전, 여전히 결과 없음, 승부차기! ***5점, 홈팀이 2점, 원정팀이 0점을 얻어 결국 홈팀이 근소한 차이로 1:0으로 승리했습니다!

선생님: A그룹은 기억력을 높이기 위해 가족 구성원의 나이, 주소, 기타 관련 정보를 활용했습니다. 그들은 기억이 자신의 몸과 가족만큼 친밀할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B그룹도 기억력 향상을 위해 풋볼리그 관련 규정을 활용했고, 기억력은 축구 이외의 즐거움을 가져다줬다. 이것은 "인생의 모든 곳이 지식으로 가득 차 있다"는 속담과도 일치하지 않습니까? 위의 두 그룹의 학생들은 생활 속에서 축적된 지식을 바탕으로 이야기를 구성하고, 기억의 어려움을 해결한 것이 이야기 기억법의 발전이라 할 수 있다.

성공 축하 (오늘의 '최우수 스토리텔링 그룹'은 A그룹과 B그룹이 선정되며, 각 그룹에 5점이 부여됩니다)

자! 이번 강의에서는 리듬기억법, 특징기억법, 이미지기억법, 이야기기억법, 동음기억법의 5가지 기억법을 정리했습니다. 물론, 이 강의에서 배운 5가지 방법을 능숙하게 사용하는 것 외에도 "이기는 방법은 없고 항상 방법이 있다"라는 상황을 달성하고 싶다면 더 좋고 더 빠른 기억 방법도 있습니다. 깊은 지식과 경험 축적이 필요하고, 다양한 취미와 풍부한 상상력, 그리고 뛰어난 스토리텔링 능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섹션 2: 구문 기억 게임

1. 교사와 학생들이 함께 "Let's Swing the Pussy"를 불렀습니다. (상태에 들어가기 위해)

2. 집중 훈련

당신이 총알이고 당신의 모든 행동이 목표를 향해 달려가고 있다고 상상해 보세요. 좋은! 한자 교과서를 꺼내고, 교과서를 펴고, 기사를 찾고, 연필을 사용하여 부수 "任"가 포함된 단어를 모두 3분 안에 빠르게 그려낸다?

3. 선생님: 피곤해요? 잠시 쉬면서 이야기를 들려드리겠습니다.

아직도 "Panthoxylum bungeanum, 아니스 씨, 비행기, 대포" 이야기를 기억하시나요? 이 이야기는 아이들에게 꽤 인기가 있는데, 그의 어머니가 샤오밍에게 고추와 아니스를 사러 가게에 가자고 했더니, 샤오밍이 뭔가를 잊어버릴까 봐 계속 중얼거리더니 우연히 넘어졌는데, 고추와 아니스가 떨어졌다는 것입니다. 재료는 비행기와 대포로 변했습니다.

(학생들은 열광적으로 반응하고 서둘러 스스로 이야기를 전했습니다)

학생 1: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학생 2: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게임이 시작됩니다.

질문 보여주기: 구두약, 운동화, 원고지, 우유, 장미 5개 문구를 순서대로 외우세요. 요구사항:

30초 동안 개념을 외우고 강조하세요. 주문하다! 주문이 잘못된 경우 포인트가 지급되지 않습니다.

학생 기억 대부분의 학생들은 기억할 수 있습니다.

선생님: 오늘 기억하는 것을 내일도 기억할 수 있나요?

(많은 학생들이 고개를 저었다)

선생님: 이야기를 잘 만들어내면 '최우수 스토리텔링 상'을 받을 거예요.

학생 1: 아침에 일어나 멍하니 양치를 하러 갔어요. 실수로 칫솔에 구두약을 묻혔어요. 다행히 일찍 발견했지. 그렇지 않으면 정말 운이 없었을 거예요! 칫솔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습니다. 버리는 게 아쉽네요. 늘 만회할 방법을 찾고 싶습니다. 자, 그것을 사용하여 운동화를 닦은 다음 원고지를 사용하여 고르게 펴십시오. 이제 우유를 마실 시간입니다. 아픈 왕 선생님을 위해 장미 꽃다발을 사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학생 2: 운동화에 구두약을 짜 넣은 다음(아이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난) 원고지를 사용하여 낙서를 하고(더 나쁜 것을 더 나쁘게 만듭니다), 우유와 물장미를 낙서합니다(매우 사치스럽습니다!). (괄호 안의 문장은 선생님께서 추가하신 캡션입니다.)

선생님: 위의 두 학생이 이야기를 잘 풀어서 오늘 '최우수 스토리텔링상'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첫 번째 반 친구의 이야기는 매우 읽기 쉽고, 특히 그가 선생님을 존경했다는 사실은 더욱 칭찬할 만합니다! 두 번째 반 친구는 장난을 치려고 했고 옹호할 가치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고정 관념에서 벗어나 생각할 수 있고 그의 이야기는 우스꽝스럽고 예상치 못한 일이며 흥미롭고 기억하기 쉽습니다. 그렇죠? 이에 그는 '최우수 스토리텔링' 상도 받게 됐다.

요약: 본 연구에서 말하는 '이야기 기억법'은 생생한 그림과 아름다운 소리, 과장되고 황당하고 예상치 못한 이야기들이 광고처럼 더욱 풍성하고 다채로워 보인다.

경쟁(순차적 기억 강화)

모토: 자신의 마음속에 있는 힘을 믿으세요

음악: 경쟁에 대한 열정을 자극하기 위해 교사는 그리고 학생들은 "내일은 나아질거야"》를 불렀습니다.

질문 보여주기: 관련 없는 문구 20개를 2분 안에 외우면 순서는 필수!

계란 의자 파인애플 코뿔소 정장 리코더 바지 수도꼭지 향수 해먹 책장 상자 컵 치약 유리 컵 책상 잡지 창문 수영 바지 디스크

점수 기준: 첫 번째 줄에 있는 것을 기억하면 3점; 첫 번째 줄을 정확하게 기억하면 두 번째 줄의 각 문구에 4점이 추가되고, 첫 번째 줄과 두 번째 줄을 기억하면 각 문구에 10점이 추가됩니다. 모든 것을 기억하면 100점입니다. 나는 당신의 성공을 기원합니다!

요약: 이 섹션에서 우리는 구문 기억 게임을 진행했으며, 거의 절반의 학생들이 무대에 올라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이 섹션에서는 이야기 기억 방법이 더욱 발전되었습니다. 학생들은 수업 후에 더 나은 기억 방법이 있는지 서로 토론할 수 있습니다.

활동 평가 및 요약

적절한 "음악 휴식", "감각 훈련", "집중 훈련" 및 기타 활동을 통해 학생들은 현장에 완전히 집중하고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할 수 있습니다. 태도., 열린 상태.

'연결', '발견', '혁신'의 3단계 사고 방식을 통해 기존의 지식, 정보,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정보와 새로운 정보 간의 연결과 상호 작용을 구축함으로써 학생들의 기존 지식(기존 정보와 새로운 정보)과 향상된 기억력의 최적화된 조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