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철학적 구절이나 속담

철학적 구절이나 속담

1. 철학적 구절

철학적 구절 1. 철학적 구절

철학적 구절

1. 산과 강에는 의심이 가득하다 길이 없고 버드나무와 꽃은 어둡고 다른 마을의 꽃은 밝다. (루유 작가님의 '산서 마을 탐방')

2. 옆에서 보면 능선, 옆에서 보면 봉우리처럼 보이고, 가깝고 멀고 높이가 다릅니다. (Su Shi의 "서쪽 숲의 벽에 새겨진 비문")

3. 천 리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다음 층으로 가십시오. (왕지환의 '황새탑 오르기')

4.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갔고, 그 앞에는 수천 그루의 봄나무가 지나갔다. (유우희의 『양주 첫 잔치에서 로테에게 보답하고 선물을 보다』)

5. 운하가 어디가 그렇게 맑을 수 있는지, 그래서 생수의 원천이 있는지 물어보세요. (Zhu Xi의 "책 읽기에 대한 성찰")

6.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차고 집니다. (Su Shi의 "Shui Tiao Ge Tou - 밝은 달은 언제 올 것인가")

7. 산 꼭대기에 서면 작은 산들이 모두 보입니다. (두보의 '왕월')

8. 대나무 밖에 피어난 복숭아꽃 몇 송이는 봄강의 따뜻함을 예고한다. (Su Shi의 "Hui Chong의 "봄 강 저녁 풍경")

9. 단지 정상에 있다고 해서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왕안석의 '봉에 오르기를 기다리며')

10. 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이 노년에 접어든다. (왕완의 '자북산 아래')

11. 동풍을 알아보기 쉽고, 알록달록하면 언제나 봄이다. (주희의 '봄날')

12. 옛날 Xietang 왕의 제비는 서민들의 집으로 날아갔습니다. (유우희의 'Woyi Lane')

13. 산불은 꺼지지 않지만, 봄바람이 다시 불어온다. (백거이의 『고초원이여』)

2. 삶의 철학이 풍부한 고시

뼛속까지 차갑지 않다면 매화꽃은 어찌 되겠는가. 너무 향기롭다

옛날에는 바다가 물 만들기가 어려웠지만 오산은 구름이 아니었다

하늘이 감상적이라면 하늘도 자랄 것이다. 늙고, 세상의 옳은 길은 인생의 우여곡절이다.

하루종일 술에 취해 꿈을 꾸다가 갑자기 봄이 오고 있다는 소식이 들려온다.

대나무 뜰을 지나가다가 스님을 만나서 반나절 더 쉬게 됐어요.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우리가 어떻게 밤낮으로 함께 있을 수 있겠어요.

산과 강은 의심으로 가득 차 길이 없고 버드나무는 어둡고 꽃은 밝으며 또 다른 마을이 있다

침몰한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수천 그루의 나무가 지나간다

병든 나무 앞에 봄

보리수도 없고, 밝은 거울도 받침대도 없는데

원래 아무것도 없는데 어떻게 먼지가 생길 수 있겠습니까? p>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릅니다

달은 산에 가까우며, 달이 멀면 작습니다. 산은 달보다 크다.

사람의 눈이 하늘보다 크다면 산이 더 높고 달이 더 넓어야 한다.

보고 싶다면. 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더 높은 곳으로 가세요

해리가 태어나고 밤이 지나고 강춘이 구년에 들어갑니다

나는 쓸모 있는 재능을 가지고 태어났습니다 , 그리고 돈을 다 쓰고 돌아올게요

산 꼭대기에 가서 작은 산들도 다 볼 수 있을 거예요

잔디밭이요. 평원은 해마다 늙어가고 번성한다

운하가 얼마나 맑은지 물으니 생수의 근원이 있느니라

떠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말라 , 당신이 여기 있기 때문에 최고 수준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이 차고 지는 것은 고대에는 어려운 일입니다.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의 이웃과도 같습니다.

몸에 날아 다니는 화려한 봉황은 없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고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은 이웃처럼 가깝습니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지고 지고

대나무 밖에는 복숭아꽃이 서너 송이 피어 있고, 봄 강의 따뜻함을 예언하는 자

사찰 480개에 남조(南朝)에는 안개와 비 속에 탑이 많다

사람에게는 희로애락이 있고, 달은 차고 이지느니라.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비단이 떨어지지 않고, 밀랍 토치는 눈물이 마르기도 전에 재가 된다

청년이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슬퍼할 것이다

천 리를 보려면 더 올라가야 한다

조상들이 나무를 심었고, 후손들은 그것을 즐긴다. 그늘

천 마일 떨어진 곳을 보고 싶다면 한 층 더 올라가세요

가로로 보면 능선이 되고, 한 쪽은 봉우리가 되는데, 거리와 높이가 다릅니다.

남조 사백여덟 개의 사찰, 안개와 비 속에 얼마나 많은 탑이 있는지

산과 강은 더 이상 의심할 여지가 없고, 나갈 길도 없고, 검은 버드나무와 다른 마을의 찬란한 꽃

몸은 없다 형형색색의 봉황은 두 날개로 날아가고 마음은 이어져 있다

우리 둘 다 세상에 타락한 인간인데 왜 알았어야 했을까. 만나기 전에 서로

칼로 물을 잘라내면 물이 다시 흘러 슬픔과 슬픔을 덜어주기 위해 잔을 들어 올리게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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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은 밤에 바다가 떠오른다. , 그리고 강의 샘은 구년에 들어간다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3. 성에 관한 고대 시에는 철학이 많이 담겨 있다.

침몰한 배 옆에는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가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솟아난다.

사람과 일에는 저마다의 대사가 있고, 그 교류는 과거와 현재가 된다.

삼총 2010-05-12 01:09

수지의 '나비사랑꽃·꽃은 빨갛고 초록이고 살구가 작아요' 바람이 부는 버드나무가 거의 없다 세상 어디에도 향기로운 풀은 없습니다!

디롄화·꽃은 빨간색, 녹색으로 변했고 살구는 작다.

수시

꽃은 빨간색, 녹색으로 변했고 살구는 작다.

제비가 날아갈 때 녹색 물이 사람들을 둘러쌉니다.

가지에 휘날리는 버드나무가 거의 없고, 세상 어디에도 향기로운 풀이 없습니다!

벽 안의 그네와 벽 바깥의 길.

벽밖의 행인, 벽안의 아름다운 여인들이 웃는다.

웃음은 점차 사그라들지만 감성적인 사람은 그 무자비함에 짜증이 난다.

수지의 시 감상

대담한 스타일로 유명한 수지 역시 신선하고 우아한 작품을 자주 쓴다. <빨강, 초록, 살구로 바랜 꽃은 작다>는 정말 명작이다.

"꽃은 붉게 변했고, 녹색 살구는 작았다." 붉은 꽃이 지고 녹색 살구가 탄생하는 모습을 표현한 것인데, 이것이 바로 자연의 신진대사이다. 그것은 사람들을 조금 슬프게 만듭니다. 늦봄의 풍경을 보고 봄의 느낌을 표현하는 것은 고대시에서 흔히 사용되는 의미이지만, 동포는 거기에 초연했다. "제비가 날아갈 때 푸른 물은 사람들로 둘러싸여 있다." 작가는 나뭇가지를 떠나 광활한 공간으로 시선을 옮기고 기분은 혼란스러워진다. 제비가 날아다니고 마을 가옥을 푸른 물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봄바람이 문장의 슬픔을 쓸어 버립니다. 남들이 흔히 사용하는 이미지와 유려한 음악을 활용해 슬픔과 개방성이라는 상반된 두 가지 분위기를 하나로 합치는 것이 동포만이 담담할 수 있을까 두렵다. "제비가 날 때"는 Yan Shu의 "제비가 Xinshe에 올 때 배꽃이 청명절보다 늦습니다"에서 각색되었으며, 이는 봄이 시작된 후 오(五)일이라는 것을 나타내며, 이는 풍경과 일치합니다. 전후에 작성되었습니다.

"가지에 달린 버드나무 캣킨이 점점 덜 흩날린다"는 첫 문장 "꽃이 지고 붉은 살구와 초록 살구가 작아졌다"와 같은 그룹에 속해야 한다는 뜻이다. 나뭇가지에 붙은 캣킨이 점점 덜 날아갔습니다. 그러나 작가는 이를 연속적으로 기술하지 않고 '제비'라는 두 문장을 삽입해 슬픈 어조에 희한한 분위기를 불어넣었다. 날아다니는 꽃과 떨어지는 꽃이 사람을 슬프게 하는 가장 쉬운 방법이다. '다시'라는 단어는 시인이 꽃이 여러 번 떨어지는 것을 보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봄을 그리워하는 마음, 봄을 그리워하는 마음이 그 말 속에 담겨있습니다. 정말 우아한 스타일이네요. 소식이 혜주에 유배됐을 때 첩에게 조운어로 이 시를 부르라고 명했다고 합니다. 차오윤의 목소리는 곧 노래를 부르려는데 그의 옷은 이미 눈물로 젖어 있다.

'성벽 안의 그네, 성벽 밖 길'은 당연히 위에서 언급한 '그린 워터 패밀리'를 가리킨다. 푸른 물이 높은 담으로 둘러싸여 있기 때문에 성밖을 지나가는 사람들은 성벽 안에서 그네를 타는 사람들의 웃음소리만 들리고 웃음소리는 볼 수 없다. 벽 안에서는 웃는다." 지금 이 순간 웃고 있는 아름다운 여인이 행복하게 그네를 타고 있는 모습을 상상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서는 은폐 방법이 사용됩니다. 작가는 미녀의 웃음소리만을 기록하면서도 미녀의 모습과 움직임을 모두 숨겨 독자들로 하여금 소녀가 벽을 그네를 타는 즐거운 장면을 그들과 함께 상상하게 한다. 벽이 시야를 가로막는다고 할지라도 젊음의 아름다움을 막을 수는 없고, 젊음의 아름다움을 향한 사람들의 갈망을 막을 수도 없습니다. 이 글쓰기 방식은 '숨김'을 활용해 상상력을 자극함으로써 '노골적'이라는 예술적 개념을 확장시킨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여성에 대한 글을 쓰는 소동포는 '화전파'의 '애정' 스타일에서 벗어났다. 장면은 생생하지만 너무 화려하지 않고, 감정이 진지하지만 사소하지 않은 점은 칭찬할 만하다.

'벽 안의 그네'부터 '벽 바깥의 길'까지, 말의 의미가 흘러나와 한 번에 완성된다.

수사적으로는 "Ding Zhen Ge"가 사용됩니다. 즉, 영화의 두 번째 문장의 시작은 "outside the wall"이고, 첫 번째 문장의 끝은 "the road inside the wall"입니다. 네 번째 문장은 "웃음"이고, 그 다음에는 앞 문장 끝의 "웃음"이 거침없이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연화(Die Lian Hua)"는 단어의 리듬에 따라 원래 이중으로 쌓인 시로, 위쪽과 아래쪽 열에 각각 4개의 사운 운율이 있고 단어 수와 리듬이 동일합니다. 동포의 시는 전과 후가 다른 감정의 색과 리듬을 갖고 있다. 사실은 말의 리듬을 깨뜨리는 작가의 부드러운 글과 곧은 글이다.

이 시는 상위 문장과 하위 문장, 상위 문장과 하위 문장 사이의 다양하고 복잡한 모순을 반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첫 번째 영화의 마지막에 나오는 두 문장, "가지에 날리는 버드나무가 거의 없다"는 분위기는 낮고 "세상 어디에도 풀은 없다"는 강렬하고 기분 좋은 문장이다. 이러한 사랑과 감정의 모순은 현실에서 시인이 반복적으로 강등되었다는 사실에 기인하며, 이는 사상과 현실의 모순을 반영한다. 첫 번째 영화는 슬픔에 초점을 맞춘 반면, 두 번째 영화는 기쁨에 초점을 맞춘다. 이는 사랑과 감정의 모순이기도 하다. 그리고 『열정적이지만 무자비함에 짜증이 난다』는 사랑과 애정의 모순뿐 아니라 사랑과 이성의 모순도 쓴다. 미인은 폭소를 터뜨리며 사라졌다. 지나가는 사람들은 감동적인 눈빛으로 그네를 바라보았다. 시인은 사랑에 관해 글을 쓰지만 그 안에는 삶의 철학도 스며들어 있다.

장강 남쪽의 늦봄 풍경에서 작가는 성벽 안팎의 사람들, 미녀와 행인들에 대한 잔인하고 열정적인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자신의 슬픔과 분노를 형상화한다. 모순된 사고로 가득 찬 그의 삶의 역설도 마찬가지다.

4. 철학적 고대시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흐르고,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Han Yuefu "Long Song Xing") 백 가지를 배우려면 먼저 하나를 결정해야 합니다. (주희) 칼날은 갈음에서 나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난다.

펜은 폭풍우에 떨어지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된다. (두보) 창녀가 될 줄 모르면 내가 선생님이 되어줄게.

(두보) 마음을 넓게 갖고 예약하고, 두껍게, 그러나 얇게 쌓아두세요. (소시) 현명하게 배우고, 연구하고, 잘 생각하고, 분명히 분별하고, 성실하게 실천하십시오.

(의례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른다. 땅이 두꺼워요. ("Xunzi") 날지 않으면 하늘에 닿을 것이고, 노래하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될 것입니다.

(사마천) 남을 걱정하지 않으면 자신을 모르고, 남을 걱정하면 남을 알지 못합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잡을 수 있겠습니까? (후한서) 막힘이 없고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는다.

(한유)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Su Shi) 떠 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가장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왕안시) 규칙이 없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맹자) ㄷ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서 꿀로 만든 후에는 누구에게나 열심히 일하면 달콤할 것이다.

(뤄인) 창고가 탄탄한 사람은 예절을 알고, 음식과 의복이 넉넉한 사람은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Guanzi") 천 개의 곡을 연주한 후에는 천 개의 검을 관찰한 후에 소리가 날 것이고, 당신은 무기를 알아볼 것입니다.

(유시에) 자신을 돌아보면 남을 알 수 있고, 현재를 돌아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여의 춘추 연대기") 천 리 떨어진 곳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한서') 거센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바다를 가로질러 돛이 곧장 펄럭이는 때도 있을 것이다. (리바이)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올바른 방향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Wen Tianxiang)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갔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자랐습니다. (유우희) 구덩이를 먹고 지혜를 얻으세요.

(고대 속담)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굴원)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는 것은 영웅을 눈물 흘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두보)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마르지 않고, 횃불은 눈물이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리상인)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하며, 장안의 모든 꽃을 하루 만에 볼 수 있습니다.

(멍자오)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어 담을 수 없고, 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난다. (Ye Shaoweng) 봄밤의 한 순간은 천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수시)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떨어지는 것과 같다. ("Mandarin") D 진짜 남자라면 옥을 완전히 파괴하기보다는 차라리 조각조각 부서지는 편을 택할 것입니다.

(북제나라서) 그는 굽은 만큼 곧고, 서투른 만큼 영리하고, 무관심한 만큼 논쟁을 벌인다. ("노자") 단칭은 노년이 오는 것을 모르고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두보) 사람들이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도 매미처럼 오래 살고 날아가길 바랍니다. (수시) 계속 끊어지면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한슈) 권력자들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하다. (당신서) 도를 얻은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도를 잃은 사람은 작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맹자') 산에 오르면 산에서 감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감정이 넘친다. (유설,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비가 온다. 길은 맑지 않지만 햇빛은 있다.

(유위시) 백번 읽으면 저절로 의미가 드러난다. (삼국지) 수천 권을 읽고 신처럼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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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 독서 방법은 차근차근 진행하고, 꼼꼼히 읽고, 신중하게 생각하는 것입니다.

(Zhu Xi)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하십시오.

(류이) 불의를 많이 행하는 자는 반드시 죽는다. (Zuo Zhuan) E Ercao의 몸과 이름이 모두 파괴되었지만 영원한 강의 흐름은 낭비되지 않습니다.

(두보)F 모든 일은 미리 이루어지면 성립하고, 미리 이루어지지 않으면 망한다. ("의례서") 강을 경계하는 것보다 백성의 입을 경계하는 것이 더 낫다.

(북경어) 배움이 없으면 재능을 확장할 방법이 없고, 야망이 없으면 배움을 이룰 방법이 없습니다. (제갈량) 바람이 불고 물이 차가워진다. 강한 사람은 한번 가면 돌아오지 않는다.

("전국정책") 부와 명예는 음탕할 수 없고, 가난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굽힐 수 없습니다. (맹자) ㅇ 때를 느끼며 나라에 봉사하겠다는 생각으로 검을 뽑아 쑥을 땄다.

(Chen Ziang) 높은 산이 멈춰 있고 풍경이 멈춘다. (시경) 일꾼이 자기 일을 잘하려면 먼저 연장을 갈고 닦아야 합니다.

(공자는 옛날에 큰 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끈기도 있었다고 말했다. (소시) 그릇을 지키는 사람은 좋은 장인이고, 병든 사람을 돌보는 사람은 좋은 사람이다. 의사.

(송나라 예시) 시간은 화살처럼 흐르고 해와 달은 날아간다. (명나라 증광선문) 유유히 흐르는 양쯔강물이 지나간다. 파도는 영웅들을 씻어낸다.

('삼국지') ㅎ 바다는 물고기가 뛰놀 만큼 넓고, 하늘은 새가 날아갈 만큼 높다. 어느 날 밤 바람이 불면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어납니다.

(첸쉔) 산 정상에서는 작은 산들이 다 보입니다.

") J 남이 자기에게 하기 싫은 일을 남에게 행하지 말라(논어) 둘 다 들으면 깨달음에 이르고 남만 믿으면 어두움에 이르느니라. 아직 늦지 않았다. 토끼가 죽었을 때 개를 돌봐주고, 양이 죽었을 때 구멍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전국 정책") 옳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용기가 아닙니다. 공자(孔子) 논어) 나라에는 재능 있는 사람이 있느니라. (조의) 겉은 금옥이고 속은 면에 가까운 자. 잉크는 검다.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기를 바꾸지 않는다. 최선을 다해 죽으십시오.

(제갈량의 "후의 규율") 나라에 가기 위해 자신을 희생하고 죽음을 갑작스러운 귀국으로 여기십시오.

(논어) A. (공자) 군자는 길을 염려하지만 가난을 염려하지 않는다.

(논어) 군자간의 우애는 물과 같다. 악인들 사이의 우정은 달콤한 술처럼 달콤하다.("장자") 엘 가난하고 강할 때 마음이 백발이 되는 것보다 늙어서도 강한 것이 낫다. .

(왕보) 늙은이는 야망이 가득하고, 노년에 야망이 가득하다. 안뜰에는 달빛이 가득하고 연못의 고양이는 가볍고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 길은 멀고 멀고 위아래로 검색하겠습니다.

(원곡·보답을 위해 노력하라) 붉게 물드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으로 변한다. (공지진) 떨어지는 구름과 고독한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

눈은 하얗지만 매화는 향기롭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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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에 친구가 없다고 걱정하지 마세요. (악비) 숲속의 나무가 아름답다면 바람이 나무를 망가뜨릴 것입니다. (당고서) N 약간의 붉은색이 가미된 수천 개의 짙은 녹색 가지가 봄풍경을 옮기는데는 별 필요가 없다.

(왕안시)P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붙일 수 있나요? (Zuo Zhuan) 작은 벌레가 큰 나무를 흔든다고 생각하면 어이가 없습니다. (한유) Q 음악은 높고 화성은 낮다.

(송유)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는다. (논어) 훌륭한 기사를 감상하고 의심을 분석하십시오.

(타오위안밍) 장강 등 오랜 세월에 걸쳐 일어난 일들이 많다. (Xin Qiji)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됩니다.

(노자) 고대인은 이전에도 볼 수 없고 후에도 볼 수 없습니다.

5. 아름답고 철학적인 시와 문장

매화는 눈보다 3분의 1만큼 하얗지만 눈이 내리면 매화의 향기가 사라진다. (루메이포)

눈이 매화같기도 하고, 매화도 눈같기도 하고 닮든 아니든 둘 다 이상하게 아름답다(루벤종)

있어요. 모퉁이에 매화 여러 송이, 링한(Ling Han)이 홀로 피어 있다, 멀리서 보면 눈이 아닌 것을 안다. 은밀한 향기가 오도록 (왕안시)

(이 세 줄의 시는 봄이 오기를 바라는 눈과 매화의 희망이 서로를 지탱해 주고, 우리 자신의 합리적인 상상력을 통해 자연과 관련된 많은 것들을 묘사할 수도 있습니다. 구체적이고 현실적으로 쓰세요)

그래야만 산 꼭대기의 구름이 덮음과 같고, 수천 개의 봉우리, 수천 개의 옥나무 위에 눈이 먼지처럼 떨어졌음을 알 수 있습니다. , 수천 그루의 나무, 소나무, 수천 개의 구름. (Yuan Zhen)

여섯 개의 날아다니는 꽃이 집에 들어오면 앉아서 녹색 대나무가 녹색 가지로 변하는 것을 지켜보세요 (Gao Pian)

당신은 집에 보이지 않습니다. 구불구불한 산길, 눈 위 하늘에 말이 걸을 수 있는 곳을 남겨두다(센쉔)

진령산맥에 나의 집은 어디인가? 눈이 푸른 대문을 감싸고 말은 앞으로 나아가지 않는다( 한유)

이 두 시는 작가가 눈을 이용해 사람 사이의 진솔한 감정을 표현한 시이다. 이는 풍경을 차용하여 감성을 창조하는 대표적인 표현기법으로, 자연풍경을 표현하여 독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기법이다.

밤새 봄바람이 불어와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어난다(첸쉔)

문밖에는 눈이 사라지고 수천 개의 푸른 산, 강가에는 꽃이 피어나고, 2월 맑다(구양수)

눈에 관한 많은 시 중에서 우리에게 가장 친숙한 것은 눈과 봄이다. 이 두 시에는 작가의 충만한 열정과 삶에 대한 낙관적인 전망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작가는 시를 통해 우리에게 다채로운 봄 그림을 선사하며, 문학 작품을 통해 인간의 생각을 일깨워 주는 봄의 아름다움을 생각하게 한다.

제비 위의 눈꽃은 돗자리만큼 컸고, 쉬안위안 테라스를 차례로 날려버렸다.

땅은 하얗고 바람은 차갑고 눈꽃은 풍성하다(리바이)

큰 눈송이를 직접적으로 묘사한 리바이의 시입니다. 눈을 묘사하려면 이 말을 인용하세요. 우리는 주의 깊은 관찰과 이미지 묘사를 통해 시인의 창조적 자질을 배워야 합니다.

전투에서 삼백만 옥룡이 패하고, 패배한 비늘과 부서진 갑옷이 하늘을 날고 있었다(장원좌)

이것은 작가의 대담한 상상력으로 쓴 것이다. 하늘의 치열한 전투에서 내리는 눈. 용의 비늘은 Xue에게 기사의 성격을 부여합니다. 이 독특한 구절은 환경적 분위기와 심리적 느낌이 적합할 때 인용할 수 있다.

바람에 날아가는 캐킨스(시도운)

커튼 밖에는 이제 막 눈이 내리기 시작했고, 푸른 잎의 향기도 사라지지 않았다. 추운 밤 혼자 앉아 있으면 피곤해지고, 거리는 너무 멀고, 깨어진 꿈은 나를 더욱 외롭게 만든다. (Shen Pei)

6. 철학적 시

수백 개의 강이 동쪽에서 바다로 흐르는데, 언제 서쪽으로 돌아갈 것인가? 젊은이가 열심히 일하지 않으면 노인은 비참해질 것입니다.

(Han Yuefu "Long Song Xing") 백 가지를 배우려면 먼저 하나를 결정해야 합니다. (주희) 칼날은 갈음에서 나고, 매화향은 매서운 추위에서 난다.

펜은 폭풍우에 떨어지고 시는 눈물을 흘리는 유령과 신이 된다. (두보) 창녀가 될 줄 모르면 내가 선생님이 되어줄게.

(두보) 마음을 넓게 갖고 예약하고, 두껍게, 그러나 얇게 쌓아두세요. (소시) 현명하게 배우고, 연구하고, 잘 생각하고, 분명히 분별하고, 성실하게 실천하십시오.

(의례서)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르고, 깊은 시내에 가보지 않으면 하늘이 얼마나 높은지 모른다. 땅이 두꺼워요. ("Xunzi") 날지 않으면 하늘에 닿을 것이고, 노래하지 않으면 블록버스터가 될 것입니다.

(사마천) 남을 걱정하지 않으면 자신을 모르고, 남을 걱정하면 남을 알지 못합니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으면 어떻게 호랑이 새끼를 잡을 수 있겠습니까? (후한서) 막힘이 없고 흐름이 없으면 작동하지 않는다.

(한유) 나는 이 산에 있기 때문에 루산의 진짜 모습을 모른다. (Su Shi) 떠 다니는 구름이 눈을 가리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당신은 가장 높은 수준에 있기 때문입니다.

(왕안시) 규칙이 없으면 정사각형 정원을 만드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맹자) ㄷ 수백 송이의 꽃을 모아서 꿀로 만든 후에는 누구에게나 열심히 일하면 달콤할 것이다.

(뤄인) 창고가 탄탄한 사람은 예절을 알고, 음식과 의복이 넉넉한 사람은 명예와 불명예를 안다. ("Guanzi") 천 개의 곡을 연주한 후에는 천 개의 검을 관찰한 후에 소리가 날 것이고, 당신은 무기를 알아볼 것입니다.

(유시에) 자신을 돌아보면 남을 알 수 있고, 현재를 돌아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여의 춘추 연대기") 천 리 떨어진 곳에는 약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한서') 거센 바람이 파도를 가르고 바다를 가로질러 돛이 곧장 펄럭이는 때도 있을 것이다. (리바이) 내 마음은 자침과 같아서 올바른 방향을 가리킬 때까지 쉬지 않을 것입니다.

(Wen Tianxiang) 가라앉은 배 옆으로 수천 개의 돛이 지나갔고, 병든 나무 앞에는 수천 그루의 나무가 자랐습니다. (유우희) 구덩이를 먹고 지혜를 얻으세요.

(고대 속담) 자는 짧고 1인치는 길다. (굴원) 군대를 떠나기 전에 죽는 것은 영웅을 눈물 흘리게 만드는 것입니다.

(두보)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마르지 않고, 횃불은 눈물이 재가 될 때까지 마르지 않습니다. (리상인) 봄바람은 말발굽병을 자랑하며, 장안의 모든 꽃을 하루 만에 볼 수 있습니다.

(멍자오) 정원은 봄 풍경으로 가득 차 있어 담을 수 없고, 벽에는 붉은 살구 가지가 돋아난다. (Ye Shaoweng) 봄밤의 한 순간은 천금의 가치가 있습니다.

(수시) 선을 행하는 것은 올라가는 것과 같고, 악을 행하는 것은 떨어지는 것과 같다. ("Mandarin") D 진짜 남자라면 옥을 완전히 파괴하기보다는 차라리 조각조각 부서지는 편을 택할 것입니다.

(북제나라서) 그는 굽은 만큼 곧고, 서투른 만큼 영리하고, 무관심한 만큼 논쟁을 벌인다. ("노자") 단칭은 노년이 오는 것을 모르고 부와 명예는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

(두보) 사람들이 수천 리 떨어진 곳에서도 매미처럼 오래 살고 날아가길 바랍니다. (수시) 계속 끊어지면 혼란에 빠지게 됩니다.

(한슈) 권력자들은 혼란스러워하지만 구경꾼들은 분명하다. (당신서) 도를 얻은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도를 잃은 사람은 작은 도움을 받을 것이다.

('맹자') 산에 오르면 산에서 감정이 넘치고, 바다를 보면 감정이 넘친다. (유설, 해는 동쪽에서 떠서 서쪽에서 비가 온다. 길은 맑지 않지만 햇빛은 있다.

(유위시) 백번 읽으면 저절로 의미가 드러난다. (삼국지) 수천 권을 읽고 신처럼 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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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보) 독서 방법은 차근차근 진행하면서 꼼꼼히 읽고 깊이 생각하는 것입니다( Zhu Xi) 수천 권의 책을 읽고 수천 마일을 여행합니다

(Liu Yi) 당신은 스스로 죽을 것입니다. (Zuo Zhuan) E 당신의 몸과 이름이 모두 파괴 될 것입니다.

(두보) F 주저하지 않으면 모든 것이 이루어집니다 ( "의례 책").

(북경어) 배움 없이는 재능을 펼칠 수 없고 야망 없이는 배움을 이룰 수 없다 (제갈량) 물은 차갑다.

("전국정책") 부와 부는 움직일 수 없고, 가난과 천함은 움직일 수 없으며, 권력은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나라에 봉사하는 마음으로 칼을 뽑고 쑥을 줍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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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장) 산이 멈 추면 풍경이 멈춘다 (시서). 일꾼이 일을 잘하려면 먼저 도구를 갈고 닦아야 한다.

(고대에 위대한 일을 이룬 사람은 공자만이 아니다. 비범한 재능을 가진 사람도 인내력이 있다.) 시) 도구를 보는 사람은 좋은 장인이고, 병든 사람을 돌보는 사람은 좋은 의사입니다.

(송나라 예시) 시간은 화살처럼 흐르고 해와 달은 날아갑니다. 셔틀 (명나라 Zenguang Xianwen) 장강의 물결이 지나가고 파도가 영웅을 씻어냅니다.

(삼국지의 로맨스) H 바다는 충분히 넓습니다. (고대시) 바다에는 친한 친구가 있고, 세상은 이웃과 같습니다.

바다에는 밝은 달이 빛난다. , 그리고 이때 하늘이 있습니다. (Zhang Jiuling) 갑자기 봄바람이 불고 수천 송이의 배꽃이 피어납니다.

(Cen Shen) 산 정상에 도달하면 볼 수 있습니다. (두보) 불행이 오면 복이 내리고, 복이 오면 항아리가 떨어진다.

("Laozi") J 스스로 하지 않는 것. , 다른 사람에게하지 마십시오. (공자의 논어) 둘 다 들으면 깨달을 것이고, 믿으면 어두워 질 것입니다.

( "Zizhi Tongjian") 토끼를 보면 늦지 않고, 죽은 양을 고치는 것도 늦지 않다. (전국정책) 옳은 일을 하지 않는 것은 용감한 일이 아니다. p> (논어) 나라에는 인재가 있는데, 그들은 수백 년 동안 선두를 달리고 있다. (조의)

가까우면 달이 먼저 온다.

거울은 주홍색 근처에있을 때 향기가 변하지 않습니다. (맹자오) 지우저우는 바람과 천둥에 의존합니다. 수천 마리의 말이 침묵하는 것이 안타깝습니다.

스타일에 관계없이 재능있는 사람들을 격려하고 보내 주시기를 바랍니다.

(제갈량의 『대사』) 목숨을 바쳐 나라에 가고, 죽음을 귀환으로 여긴다. (조지) 군자의 아름다움은 사람의 악이 아니다. (공자) 군자는 물처럼 가볍고 악당 사이의 우정은 술처럼 달콤합니다 ( "장자") L 노인은 가난하고 강하고 넘어지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푸른 구름 속으로.

(왕보) 노인은 용감하고 야망이 크다. 노년기에 순교자는 야망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조조) 배꽃 뜰에는 달빛이 가득하고, 캣킨 연못에는 바람이 잔잔하다. (안서) 흐르는 물은 썩지 않고, 문경첩에는 벌레가 생기지 않습니다.

(Lu Shi Chun Qiu) 길은 멀고 멀고 위아래로 수색하겠습니다. (굴원) 마력은 멀리서도 보이고, 사람의 마음도 가끔 보인다.

(원곡·보답 노력)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공자진) 지는 구름과 외로운 백조가 함께 날아가고, 가을 물은 하늘과 같은 색이다.

(왕보) 남 배불리면 손해를 보고 겸손하면 이익이 된다. (상서) 매화는 눈보다 덜 하얗지만 눈은 매화의 향기를 잃습니다.

(뤄메이포) 실패에는 시작이 없고 실패에는 끝이 있다. (아가서) 그는 열심이 있고 배우기를 열망하며 질문하기를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공자) 걱정하지 마세요. 앞으로는 세상에 당신을 아는 친구가 없을 것입니다. (가오시) 늦은 밤인데 아직 하늘에는 구름이 가득하네요.

(류위시) 더 이상 기다리지 마세요. 청년의 머리가 하얗게 변할 거에요. 너무 슬플 거예요! (악비) 숲속의 나무가 아름답다면 바람이 나무를 망가뜨릴 것입니다. (당고서) N 약간의 붉은색이 가미된 수천 개의 짙은 녹색 가지가 봄풍경을 옮기는데는 별 필요가 없다.

(왕안시)P 피부가 없어지면 머리카락은 어떻게 붙일 수 있나요? (Zuo Zhuan) 작은 벌레가 큰 나무를 흔든다고 생각하면 어이가 없습니다. (한유) Q 음악은 높고 화성은 낮다.

(송유) 몸이 바르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고, 몸이 바르지 않으면 시키는 대로 하지 않는다. (논어) 훌륭한 기사를 감상하고 의심을 분석하십시오.

(타오위안밍) 장강 등 오랜 세월에 걸쳐 일어난 일들이 많다. (Xin Qiji) 천 리 길도 한 걸음부터 시작됩니다.

(노자) 고대인은 이전에도 볼 수 없고 후에도 볼 수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