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문학관에 관한 시

문학관에 관한 시

1. 안양문학관은' 중국문자 발전사' 의 설명문을 전시한다. 관객 여러분 안녕하세요! 중국 문자 박물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박물관의 기본 전시인 중국 문자 발전사를 참관합니다.

문자는 언어를 기록하는 기호이며, 인류 문명의 전달체이다. 세계 언어에서 한자는 독보적이며, 모양, 음, 의삼위일체의 부호체계를 가지고 있다. 그것은 역사가 유구하여 예로부터 지금까지 중단한 적이 없으며, 다른 어떤 언어도 비교할 수 없다.

아름다운 한자는 중화민족의 위대한 지혜와 창조를 보여 주며, 넓고 심오한 중국 문화의 상징이다. 한자는 중화민족 문화의 발전을 촉진했을 뿐만 아니라 세계 문명에도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하였다.

여기서 당신은 호화로운 중국어 문자 여행에 착수하여, 광대한 역사의 장강에서 한자의 발생, 발전, 진화의 전 과정을 목격하고 한자의 독특한 매력을 엿볼 수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동시에, 당신은 중화민족 대가족 중 많은 소수민족의 문자를 감상할 수 있는데, 이 문자는 중국 문자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마지막으로, 정보화 시대의 고대 문자의 생명력을 볼 수 있다.

나는 네가 와서 기뻐할 것이라고 믿는다. 너는 지식을 얻는 동시에 정신적인 즐거움을 얻을 것이다. 우리는 지금 서청에 들어간다.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은 제단, 성화, 성광이다. 중국 문자가 달린 활활 타오르는 불길이 고대 중국 문명의 빛을 발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그것의 지도 하에 중화민족은 끊임없이 탐구하여 찬란한 중화문명을 창조하였다.

동벽에서는 조각 기호, 갑골문, 김문, 전서, 예서, 해서체 등 한자의 발전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소수민족 문자도 함께 한자 백화원을 구성했다. 맞은편 벽에는 세계 다른 문명의 글이 있어 중국의 문자와 잘 어울린다.

땅에서는 날으는 한자도 감상할 수 있다. 서청은 마치 연극의 화려한 서막처럼 사람들에게 충격감을 준다. 그것의 막이 천천히 떨어지면, 시각적인 잔치가 너를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첫 번째 부분: 한자의 기원. 고금의 한자의 기원에 대하여 창호의 조자 이론은 중국 고대에 가장 널리 전해졌다. 이것은 명대 창호의 초상화이다. 창호 () 는 황제 시대에 살았는데, 황제는 중국 고대의 오제 중의 하나이다. 사실, 그는 4 ~ 5 천년 전 중원의 한 부족 연맹의 수장이어야 한다. 그는 안지 부락과 손잡고 중원을 침략한 구리인을 물리치고 황하 중하류를 중화문명의 발상지로 만들었다.

창호는 황제를 연구하는 역사학자이다. 듣자하니 그는 황제의 명령에 따라 한자를 만들었다고 한다. 한대 문헌학자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서문은 말했다: "황제의 역사는 감사하고, 새와 짐승의 발굽 흔적을 보고, 그 차이를 알고, 먼저 책 약속을 한다. "이것은 창호가 조류와 동물의 다른 발자취에서 영감을 받아 인물을 창조했다는 것을 의미한다.

창호는 한자를 창조하신 신으로 여겨졌으며, 그는 "한자의 조상" 이라고 존칭되었다. 그것의 이미지도 이상하다, 네 개의 눈.

사람들은 그를 매우 숭배했고, 창호 한 곳에만 무덤이 하나 이상 있었고, 그를 위해 사당을 지었다. 하남 개봉창길묘와 산시 백수창길묘의 사진입니다.

사실, 창호는 단지 전설적인 인물일 뿐이다. 그가 존재하는지 학계에서도 논쟁이 있다. 한자는 그 혼자 만든 것이 아니다. 문자는 사회적이고 정해진 것이기 때문이다. 만약 창호가 정말로 존재한다면, 그의 공헌은 단지 문자를 통일시켰을 뿐이다. 그렇다면 한자는 어떻게 생겨났을까요? 최근 몇 년 동안 한자는 그림에서 기원하여 갈수록 사람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고대 선민들은 일상적인 활동과 사건을 기록하기 위해 그림으로 표현했다. 예를 들어 고기잡이할 때 그물과 물고기를 그리고 재배할 때 묘목을 그렸다. 이 그래픽 문자는 서아시아의 설형 문자와 이집트의 상형 문자와 같은 다른 고대 문명에도 등장했으며, 모두 초기 인간 문명의 동반자에 속한다.

고고학이 번창하면서 최근 수십 년 동안 중국 남북을 뒤덮은 대부분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도기에 새겨진 조각이나 채색 부호를 발견했는데, 여기에는 갑골문 옥기 석기에 새겨진 부호가 소량 포함되어 있다. 이 기호들은 생동감 있는 그림일 뿐만 아니라 추상적인 서사 요소이기도 하고, 숫자를 대표하는 많은 부호도 있다. 그들의 발견은 한자의 기원을 해석하는 중요한 근거를 제공한다.

우리의 전시회에서, 우리는 각 지방에서 출토된 다른 문화를 대표하는 조각 부호를 열거했다. 여기서 말하는 문화는 고고학 문화이다. 고고학에서 서로 다른 지역에서 왔지만 같은 시대와 문화적 특징을 가진 고고학 자료는 하나의 문화 유형으로 분류되며, 양사오 문화와 같이 가장 먼저 발견된 장소의 이름을 따서 하남 양사오치촌에서 처음 발견되어 채도기로 대표된다. 그 후, 같은 시기에 산시 () 간쑤 () 두 성의 채도기 () 가 연이어 발견되어 통칭하여 양사오 문화라고 불렀다.

현재 국내에서 발견된 최초의 조각 기호는 하남 무양자호 유적지에서 출토되어 초기 배이강 문화에 속하며 지금으로부터 약 9000 년에서 7500 년 전이다. 거북갑, 골기, 석기, 도기에 새겨진 기호는 일정한 표의 기능을 가지고 있어 한자의 조상으로 여겨져야 한다.

1953 에서 발견된 산시 () Xi 반포 양사오 () 문화조각기호는 지금으로부터 7000-6000 년, 총 27 종 * * *, 신중국 고고학 발견 최초의 조각기호다. 5000 년 전 산둥 대문구 문화도기에 새겨진 상징은 대부분' 태양',' 달',' 산' 과 같은 이미지였으며, 어떤 것은 종종 분말로 작은 원을 그리거나 추가하여 기호의 기능을 강조하는데, 이는 특별한 사회적 의미를 반영할 수 있다.

산둥 추평 1992 에서 용산 문화시대에 부호가 새겨진 도기 대야가 출토되었는데, 지금으로부터 약 4 100-4200 년 전이다. 그 상징은 도자기를 구워 만든 후 조각한 것으로, 획이 가늘고 매끄럽며, 이후의 초서와 상당히 유사하며, 양사오, 대문구 문화의 상징과는 확연히 다르다. 산서도사는 용산 문화 말기의 편주전자를 발견했다. 위의 기호는 전문가가' 문' 자로 해석하고, 옆에 있는 원은 현대의' 원',' 원' 의 음이다.

우연히도 하남 등봉왕성강 유적지에서 출토된 하조의 도기 밑부분에는 고대 한자와 비슷한 부호가 새겨져 있다. 이것은 고대 한자의 기본 구조인데, 전문가가 그것을 "* * *" 로 정했다. 이런 예는 많지 않지만 한자 발명과 문명사회의 도래를 알리는 중요한 신호다.

이것은 양쯔강 유역의 신석기 시대 유적지에서 발견된 조각 기호이다. 예를 들면 후베이 대계 굴가령 문화와 같다.

2. 박물관 명언 워싱턴 아동박물관 벽의 좌우명은 "들었어, 잊어버렸어. 나는 보았다, 나는 기억한다. 알아, 이해해. "

\ "나는 듣고, 잊었다; 보고 나니 생각이 납니다. 제가 해봤어요. 이해해요. "

사실 나는 더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나는 나와 함께 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

소리 (순수한 청각 자극), 장면이나 그래픽 (시각, 청각 자극), 경험 (시각, 청각, 촉각 등 감각 자극이 성공하거나 실패하는 경험), 낙인 (선험적 지식과 경험으로 내면화됨, 더 많이 생각할수록 낙인이 깊어진다.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우리가 읽은 정보의 0/0/0% 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15% 가 들은 정보를 기억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80% 이상의 개인적인 경험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오늘날 사회에서는 정보가 과언이 아닌 것처럼 뇌에 무언가를 남기는 것이 정말 어렵기 때문에 단순한 듣기는 일시적인 기억으로만 작용할 수 있고, 시간이 지남에 따라 잊혀질 수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그것을 보고 우뇌 이미지 사고 영역을 자극함으로써 사람들은 더 많은 정보를 기억할 수 있다. 한 번 해본 적이 있다면, 신체의 다양한 기관과 감각 (청각과 시각뿐만 아니라 뇌의 사고를 동원함으로써, 그 경험이 성공하든 실패하든, 정보뿐만 아니라 경험도 남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경험명언) 만약 하는 과정과 후기에 사고, 총결, 귀납을 하고 뇌의 뉴런을 충분히 동원한다면 정보와 경험을 장기 기억으로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뇌에서 선험적 지식과 경험과 합성하여 자신의 지식, 능력, 성격으로 내면화할 수 있다. 이를 융합시켜 외부의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게 하다. 이것이 소위 교육의 목적이다. 미국의 저명한 심리학자 B.F. 스키너가 말했듯이, "교육은 배운 것이 잊혀졌을 때 살아남은 것이다." 우리가 배운 것을 모두 잊어버린다면, 마지막 남은 것은 교육의 본질이다. ) 을 참조하십시오

중국 고대 유교 사상의 중요한 대표 인물인 순자는' 순자 유교 효과' 라는 책에서도 비슷한 말을 했다.

만약 당신이 냄새를 맡지 않는다면, 만약 당신이 냄새를 맡지 않는다면, 당신이 보지 않는다면, 당신이 모른다면, 당신은 그것을 할 수 없습니다. 네가 해냈으니, 바로 알겠다. 분명히 성인이다. 성현도 어진 사람이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며, 언행은 반드시 해야 하고, 무위로 다스리고, 무위로 다스리는 사람이다. 그래서, 듣고, 보지 마라, 우스운 일이지만; 꼭 가짜라는 것을 알지만, 그것을 보고 모른다. 만약 네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 안다면, 너는 갇히게 될 것이다. 듣지도 않고 보지도 않으면 바로, 길은 졸릴 것이다. -"견자 유교"

3. 후베이 성 박물관에 관한 문장 한 토막을 쓰도록 도와주세요. 우리 중화민족은 오천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다. 속담에' 오직 초재야' 라는 말이 있는데, 호북은 전초국인데, 확실히 역사와 문화가 유구하다. 노동절 날, 우리 가족은 호북성 박물관에 와서 고대 문물을 구경하고, 그것들을 더 잘 알게 되었다.

내가 박물관에 왔을 때, 나는 눈앞의 광경에 놀라 멍해졌다. 청와대 지붕과 회색 벽은 박물관 건물에 강한 민족적 특색을 지니고 있다. 박물관은 본관의 좌관과 우관으로 나뉘어 각 대전시장마다 3~8 개의 작은 전시장이 있어 규모가 매우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엄마가 나에게 말했다. "여기서 너는 역사의 맥락을 만질 수 있다."

우리는 먼저 좌관을 참관했고, 나는 정교하게 조각한 보검에 매료되었다. 자세히 보니 월왕 군웅의 명검으로 밝혀졌다. 이 칼은 길이가 55.7cm 이고, 사방이 정교하고, 장식이 정교하며, 칼날이 매우 날카로워, 이천여 년 후에도 여전히 빛나고 있다. 이것은 월왕 군웅의 검으로, "천하제일검" 이라고 불린다. 이 기세가 웅장한 검을 막 보고 오른쪽에 눈에 띄는 사람이 낙타등을 타고 있어서 우리 조상들이 얼마나 총명하고 위대한지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낙타등을 타는 사람은 청동낙타를 타고 머리에 등불을 이고 있는 청동인이다. 사람들은 등불에 촛불을 켜 조명을 비출 수 있다. 이 등불은 작고 깜찍하며 디자인이 교묘하여 생동감이 있다. 지금도 이렇게 정교한 수공예품을 만들기는 어렵다. 우리 조상들은 어떻게 했습니까? 이 동등은 이미 녹이 슬었지만 조상의 희망을 걸고 있다. 낙타등을 타는 것은 나에게 잊을 수 없는 유물이다.

좌관을 참관한 후, 우리는 또 본전과 우관에 참관하러 갔다. 그중에는 증후을편종, 윤현인두골, 원경화 사애투매병 등 유명한 국보, 기타 도자기, 청동기, 칠목기, 죽간, 병기, 고악기, 금옥기, 고자화, 고주화 등이 있다.

박물관을 참관한 후 나는 많은 지식을 배웠다. 나는 정말 만선으로 돌아왔다! 현대의 초인으로서, 나는 더할 나위 없이 자랑스럽고 자랑스럽다. 나는 우리도 초문화와 중화문화를 더욱 휘황찬란한 내일을 창조할 수 있다고 믿는다.

4. 안양박물관 구성 소개 50 자 중국문학박물관은 중국 8 대 고도 중 하나인 역사문화명성 안양에 위치하고 있다.

아침 8 시 30 분에 우리는 차를 몰고 중국 문학박물관에 갔다. 멀리서 보면 그는 거인처럼 안양에 서 있다.

앞으로 나아가자 우리는 박물관 앞으로 왔다. 우리 앞에는 크고 웅장한 건물이 있다. 앞에는 8 개의 큰 기둥과 12 개의 작은 기둥이 있습니다.

박물관의 모양은 상형문자에서 따온 것이다. 은상시대의 무늬와 평지 엠보스 금정을 감조하여 시대적인 분위기를 지닌 건축군 그룹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지혜명언)

박물관에 들어서자 나는 반짝이는 한자인 중국문학박물관을 보았다. 서청에 와서 네 폭의 큰 돋을새김, 섬세하고 생동감 있는 것을 보았다.

1 호 전시장으로 들어가니 갑골이 충격적이다. 갑골문은 유구한 역사를 가지고 있어서, 나는 점차 중국 문자의 유구한 역사를 깨달았다.

마침내 2 층에 있는 대화형 홀에서 고대인의 맛을 느끼고 붓을 들고 선지를 쓴 것은 마치 자신이 큰 서예가인 것 같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고대 한자에서는 한자가 지금까지 전해지면서 빛을 발했다.

중국 한자 박물관은 갑골문의 전인이 중국 한자의 발원지를 위해 지은 절이다! 그때부터 중국 캐릭터는 자기 집을 갖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