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소피의 세계에 대한 생각
소피의 세계에 대한 생각
소피의 세계' 를 읽는 반성 1 이 책을 읽는 것은 순전히 우연이지 필연적이지 않다. 읽기 전에, 나는 베스트셀러임에도 불구하고 내가 정말로 다 읽거나 다 읽을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지 않는다. 이 책을 읽기 전에 철학이라는 단어에 낯설고 멀기 때문이다.
\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이것은 첫 번째 신비한 편지 중의 세 글자이다. 소피는 편지를 받은 후 줄곧 이 문제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고, 나도 참지 못하고 보면서 생각하기 시작했다. 네, 제가 누구죠?
매일 수천 명의 사람들이 이 질문에 대답한다. 적어도, 이것은 자기 소개를 할 때 반드시 대답해야 하는 질문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곰곰이 생각해 보면 대답은' 예' 이지만 그렇게 간단하지 않은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나는 나이지만, 내가 이름을 바꾸거나, 내가 이렇게 보이지 않는다면, 나는 내가 아닌가? 사람은 정말 영혼이 있습니까? 만약 그렇다면, 나는 단지 어떤 몸 속에 있을 뿐이다. 사실 영혼과 사상이야말로 진정한 나다. 그렇습니까?
내가 사는 지구는 광대한 우주의 작은 행성이다. 우리는 모두 우주에서 매우 작은 존재이며, 심지어 무시할 수도 있다. 아무도 없으면 지구는 회전을 멈추지 않을 것이다. 그럼 어떻게 세상이 나를 기억하게 하고 내가 누구인지 기억하게 할 수 있을까?
나는 오랫동안 생각했고, 오직 나 자신에게만 대답할 수 있었다: 나는 지금의 나다. 게다가, 나는 내가 도대체 누구인지 설명할 다른 단어를 찾을 수 없다.
소피의 세계' 는 2' 소피의 세계' 를 반성하는 철학 계몽책으로, 이 책을 읽는 모든 사람에게 철학이 고대부터 현재까지 휘황찬란한 발전을 보여 주었다.
전체 과정은 주인공 소피가 우편함에서 편지 한 통을 꺼내는 것으로 시작되는데, 편지에는 "당신은 누구입니까?" 라고 쓰여 있다. " 。 앨버트와 소피트의 지도 아래 소피는 철학의 요람인 아테네에서 소크라테스와 이미 확립된 철학을 초보적으로 알게 되었다. 그녀가 아는 르네상스에는 다빈치의 그림과 셰익스피어의 연극 ... 예술 과학 건축 등 여러 방면이 관련되어 있다. 현대적으로 앨버트의 철학 통신 과정에는 칸트, 헤겔, 심지어 마르크스의 철학 사상이 포함되어 있다. 이런 작품의 일부를 보면 전 세계의 문명을 볼 수 있다.
아마도 소피가 가는 곳마다 문명과 철학의 정수가 곳곳에 응집되어 있을 것이다. 이 책을 다 읽고 나니, 물건을 배웠을 뿐만 아니라 마음도 뒤흔들었다.
나는 철학이 비현실적인 학과일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이 책을 읽고 나서야 내가 얼마나 잘못했는지 깨달았다. 나는 철학이 매우 간단하다는 것을 발견했다. 바로 우리 생활 곳곳에서 볼 수 있는 철학이다. 철학은 세계 모든 사람이 관심을 갖는 학과이다. 철학은 과학적 방법으로 증명할 수 없는 문제 (예: 선악, 미추, 생사) 를 해결할 수 있다. 과학은 우리에게 지식을 주지만 철학만이 우리에게 지혜를 준다.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을 보세요. 큰 충격을 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소피의 세계' 에 대한 반성 3 이 책을 처음 받았을 때, 나는 이것이 단지 간단명료한 동화일 뿐이라고 생각했지만, 내가 마음을 가라앉히고 이 책을 다 읽었을 때, 나는 이것이 내가 생각했던 것과는 거리가 멀다는 것을 알았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독서명언) 이것은 삶에 대한 사고와 철학에 대한 이해인 것 같다.
주인공 소피 (Sophie) 는 그녀의 삶을 바꾼 특이한 편지를 받았다. 철학에 대한 신비한 색채가 여기서 서서히 펼쳐졌다. 철학은 심오하고 심오하다. 철학에 관한 문제는 공허해 보이고, 종잡을 수 없지만, 무한한 상념과 사고를 불러일으킨다. (조지 버나드 쇼, 철학명언) \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세상은 어디에서 오는가?" 이런 황당무계해 보이는 말들, 생각해 보면, 무한한 고민과 곤혹스러움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무도 "나는 누구인가? 클릭합니다 세계와 생명의 기원을 분명히 말할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지만, 이것이 철학의 매력이다. 모든 것이 무에서 유유까지, 모든 것이 교묘한 변증관계로 가득 차 있다.
여기서 나는 또한 하나님에 관한 전설, 예로부터 예측할 수 없는 이야기, 하루 종일 철학에 몰두하는 철인들을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아마도 삶에서 우리 각자는 철학자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자신의 관점을 발표하고, 자신의 마음 속에 다른 생각을 제기하고, 자신의 독특하고 독특한 견해를 가질 수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우리도 자신의 철학자가 되고, 자신의 삶을 장악하고, 생명의 신비를 얻을 수 있다.
소피의' 세계 4' 를 보고 난 후, 내가 방금 말한 것은 영혼, 혹은 다른 말-정신, 천 명 눈에는 천 개의 햄릿이 있다. 사람마다 다른 정보로 세상을 인지한다.
켈케고르와 개인주의에 대해 말해야 합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볼 때, 나는 개인주의 문제를 매우 토론하고 싶다. 나는 종종 사회, 혹은 세계를 거대한 거품에 비유하는데, 인류는 바로 이 거품 중의 하나의 거품이다. 더 나아가, 모든 사람들이 거품에 휩싸였다. 거품이 되는 이유는 무색무취이기 때문에 여전히 어떤 물질의 존재와도 무관하기 때문이다. 개인은 집단에서 벗어나지 않고, 개인은 서로 독립한다. 정보 (언어, 얼굴 표정, 신체 부위) 를 서로 교환할 때, 일부 거품은 서로 융합되어 느낄 수 있다.
하지만 일단 우리가 이러한 방식을 떠나면, 사람들은 여전히 개인이나 친구, 애인 등 개인으로 행동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친구명언) 거품을 완전히 융합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한 쌍의 연인, 많은 경우 언어는 무력하다. 많은 경우 상대방이 자신이 생각하는 모습이 되기를 바랄 수 있지만, 상대방이 어떻게 생각하는지 알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사랑에 환상이 없다면 사랑은 무의미해진다. 그래서 문학의 관점에서 볼 때, 모든 사람의 신체 중 일부는 다른 사람이 만질 수 없고, 핵심은 흔들릴 수 없다. 만질 수 없기 때문에 외로울 것이다. 그것은 자기 생활이 있는 곳이며, 어떤 외부 요인의 영향도 받지 않고 거대한 에너지를 잠복하고 있다. 이것은 자기 존재에 대한 인식과 정체성이다. 코르케고르가 진정으로 중요한 진리가 개인에게 속한다고 생각하는 것처럼. 오직 이 진리만이 "나에게 진실하다"
소피의 세계' 는 5'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을 두 번 읽었다. 처음 6 학년 때 너무 지루해서 조금 보고 내려놓았다. 이번이 두 번째지만, 나는 이 책의 내용에 대해 약간의 이해와 사고까지 느꼈다는 것을 분명히 느낄 수 있다.
이 책에서 내가 가장 흥미를 느끼는 것은' 소피' 인데, 작가는 그녀의 시각으로 묘사한 것이다. 그녀의 나이는 나와 비슷하지만, 그녀는 반짝이는' 사고' 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첫 번째 편지를 받았을 때' 네가 누구냐' 와 같은 이상한 문제를 비웃지 않고 진지하게 생각했다. 나와 비교하면 나는 매우 부끄럽다. 처음 봤을 때 못 봐서 문제가 우습다. 그래서 실패했다.
그녀도 호기심과 지식욕이 있다. 첫 번째 편지를 받았을 때, 그녀는 활달하고 명랑하여 더 이상 번거로운 일상에 갇히지 않았다. 편지의 내용도 생각을 자극한다. 그녀와 마찬가지로 나도 이 이론을 처음 들었다. 이 문제는 언뜻 보면 매우 이상하고 이해하기 어렵지만, 자세히 생각해 본 후에 나는 완전히 새로운 사고 각도를 얻었다.
이 책에는 소피의 비밀 기지, 알려지지 않은 나무 구멍이 하나 더 있어 부러워요. 나도 나만 아는 곳, 모든 것을 생각할 수 있는 곳을 꿈꾼다. 소피는 이런 비밀 나무 구멍이 있어서 운이 좋다. 그녀는 방해받지 않고 생각할 수 있고, 은신처가 있는 것이 얼마나 행복한가.
소피의 세계' 는 6' 소피의 세계' 를 반성하는 것은 문학성이 강한 철학서이다. 주요 내용은 소피의 신비한 사람의 편지를 단서로 세계와 자연의 형성과 발전을 철학적 관점에서 설명하고 인류가 의존하는 지구가 어떤 세계인지 알려주는 것이다. 이 책은 용감하고 총명한 소녀인 소피를 묘사한다. 철학을 추구하려면 호기심이 있어야 하는데, 이것이 소피의 가장 큰 특징이다. 나는 이것이 저자가 이 인물을 묘사한 본의라고 생각한다.
이 책을 읽으니 세상에 사는 사람이 세상이 어디서 오는지도 모르고, 전혀 생각하지 않고, 좀 유치하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중 나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것은 아테네 철학자 소크라테스에 대한 이야기이다. 기원전 3,400 년경 유럽 사상에 큰 영향을 준 인물 소크라테스가 나타났다. 그의 뛰어난 점은 사람들과 대화할 때, 끊임없이 사람의 사상적 약점을 폭로하고 철학의 이치를 이해하게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어떤 사람들에게는 이런 대화가 공개적인 난처함과 웃음거리가 될 수밖에 없다. 그 혁혁한 사람들에게 이것은 받아들일 수 없는 것이다. 기원전 399 년에 그는 "새로운 신을 선포하고 청년을 부식시키는 것" 으로 기소되어 사형을 선고받았다. 그는 배심원에게 자비를 베풀어 죽음을 피하라고 간청할 수 있었지만, 그는 양심과 진리를 중시하고 진리를 위해 목숨을 끊었기 때문에 그렇게 하지 않았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죽음명언) 진리를 위해 싸우고 희생하는 그의 정신은 우리가 칭찬할 만하다.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은 우리가 탐구하기를 기다리는 세상에 많은 것들이 있다고 생각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전의 철학자들은 우리를 위해 세계의 많은 수수께끼를 풀고 후세 사람들을 똑똑하게 만들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리도 그들로부터 배우고, 철학적인 관점으로 자연과 인간 사회의 신비를 밝히고, 우리 후손을 위해 뭔가를 해야 하지 않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철학명언)
소피의 세계' 반성 7' 소피의 세계' 는 플라톤에서 20 세기까지의 세계 철학사를 통속적인 언어로 다룬 훌륭한 철학 계몽서이다. 그것은 지혜와 꿈이 가득한 세상으로, 모든 사람의 생명에 대한 깊은 존경과 삶의 궁극적인 의미에 대한 배려와 호기심을 일깨워준다.
책 속 주인공은 14 살 소녀 소피입니다. 호기심은 소피와 철학의 영혼이다. 간단한 질문 "당신은 누구입니까? 클릭합니다 거의 모든 사람들이 "나는 나다" 라고 대답할 것이다. 소피는 그 답이 무의미하다고 생각했습니다. "내 이름이 소피라면, 나는 존재하지 않을까? 클릭합니다 호기심은 그녀를 한 걸음 더 탐구하고, 인간과 세계의 본질을 탐구하도록 인도한다. 마치 철학의 대가처럼, 그 근본적인 문제들을 생각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호기심명언) 호기심이 없다면 소피의 문의도 없고 소피의 신기한 경험도 없을 것이다. 호기심이 없다면 이렇게 흥성한 철학은 없을 것이다.
소피는 시공간을 가로질러 철학의 요람인 아테네에서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의 철학에 대해 초보적인 이해를 했다. 르네상스 시대에 나는 이미 역사가 된 위대한 영적인 인물들과 셰익스피어, 다빈치와 같은 내면적인 대화를 나누며 역사의 또 한 번의 심각한 재연을 목격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르네상스) 이런 작품은 나로 하여금 인간 문명을 보게 했다.' 철학' 은 보통 사람들이 이해할 수 없는 거칠고 심오한 이론이 아니다. 나는 철학에 대해 따라잡을 수 없는 생각을 했었는데, 지금은 내가 철학을 한 번도 이해하지 못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 F. 케네디, 철학명언)
이상은 나의 불완전한 견해이다. 이 책에 대한 나의 이해와 깨달음은 그다지 투철하지는 않지만, 나는 철학이 우리 생활 속에 있고, 우리 곁에 있고, 삶을 진지하게 이해해야만 철학을 이해할 수 있다고 믿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철학이 사람들에게 자신을 알리고 자신의 지식을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
소피의 세계에 대한 생각 8 중세에는 속담이 있다. "나는 그것을 믿는다. 왜냐하면 나는 터무니없기 때문이다."
즉, 저는 믿음이 비이성적이기 때문이라고 믿습니다. 믿음은 중요한 것이지, 네가 무엇을 믿는지에 달려 있지 않다. 서방 국가들에게 종교적 신념은 흔들리지 않는 지위를 가지고 있다. 중국의 경우, 역사의 발전으로 인해 인간성과 도덕의 토론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나는 무조건적인 믿음보다는 행동 제약, 이성으로 더 많은 것을 생각한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켈케겔은 이렇게 말합니다. "만약 내가 객관적으로 하느님을 파악할 수 있다면, 나는 그를 믿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내가 할 수 없기 때문에 나는 그를 믿어야 했다. 만약 내가 나의 자신감을 유지하고 싶다면, 나는 사실상의 객관적인 불확실성을 파악해야 한다. 그래야 내가 7 만 인치의 깊이에서도 나의 자신감을 보호할 수 있다. (존 F. 케네디, 자신감명언). " 이것은 나에게' 달과 6 펜스' 의 주인공 테리 스콧을 생각나게 한다. 평범한 주식중개인이다. 중년 이후 그는 내면의 영혼의 부름을 거절하고 그림을 배우기 위해 모든 것을 포기할 수 없었다. 그의 말에 따르면, "나는 물에 빠진 사람이 발버둥쳐야 하는 것처럼 그림을 그려야 한다."
예술에 대한 믿음은 모든 외적 요인, 물질, 사회, 영혼을 함께 가두는 것, 본능적, 원시적, 심지어 반인반수의 부름과는 무관하다. 모든 것을 포기하더라도 해야 하고 예술을 위해 무조건 희생해야 한다.
물론 모든 사람이 이렇게 해야 하는 것은 아니다. 모든 사람이 태어날 때부터 이렇게 강한 재능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신앙의 결핍은 영혼의 상실이다.
소피의 세계 9 반사 방학 동안 선생님은 우리에게 참고서를 추천해 주셨다. 어찌 된 일인지 나는'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을 골랐다. 이 책을 펴면 너는 추락하여 역사의 바다를 거닐게 될 것이다.
소피의 세계는 지혜의 세계이자 꿈의 세계이다. 삶에 대한 깊은 존경과 삶의 궁극적인 의미에 대한 배려와 사고를 일깨워줄 것이다. 소피, 한 젊은 여자, 어느 날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다가 뜻밖에 자신에게 쓴 편지 한 통을 발견했다. "너 누구야?" 라고 적힌 봉투 크기의 종이 한 장밖에 없다. 그 이후로, 그것은 그녀의 세계를 바 꾸었습니다 ... 신비한 스승의지도하에 소피는 고대 그리스에서 르네상스까지, 소크라테스에서 칸트까지, 마르크스에서 프로이트의 모든 철학적 마스터까지 근본적인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철학은 매우 추상적인 단어이자 매우 복잡한 단어이다. 그것은 인간의 사상 인식 활동을 대상으로 하는 사상 인식 활동이며, 세계 만물에서 인간의 사상을 발견하고, 정의하고, 부각시키고, 원래의 사물을 인식하는 것이다.
나는 철학이 매우 심오한 존재라고 생각했지만, 이 책을 보고 내 주위에는 철학이 도처에 있다는 것을 알았다. 예를 들어, "당신은 누구입니까?", "세상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이 두 가지 겉보기에 간단한 문제는 사실 매우 복잡하다. 심지어 어떤 사람들은 "나는 나다", "세상은 이미 존재한다" 고 생각한다.
소피의 세계는 두껍지도 얇지도 않지만, 사람을 철학의 바다로 끌어들일 수 있다. 철학의 빛은 수시로 사람들에게서 번쩍여야 한다. 호기심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사라지지 않는다.
소피의 세계 10 을 읽은 후 우리는 보통 과외서, 공상 과학 소설, 영화, 뉴스 등을 읽음으로써 질문을 한다. 세상에 정말 외계인이 있나요?
외계인은 어떤 모습인가요? 만약 당신이 그것들을 그려낸다면, 아마 모두가 인간과 비슷한 생물을 그릴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주변에 익숙한 것을 그린다. 만약 개가 그림을 그릴 수 있다면, 그들은 그것들을 개로 그릴 수 있을 것이다.
우리는 이미 이 세상에 익숙하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것을 당연하게 여긴다. 예를 들면 우리 인류가 어디에서 왔는지. 어떤 생물이 진화한 답안에 대해 우리는 놀라지 않지만, 나는 반드시 이렇다는 것을 확신할 수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 생물은 어디에서 왔습니까? 누가 만들었습니까? 누가 우주를 창조했는가? 우주는 어디에서 오는가? 이 모든 것이 우리의 상상을 초월한다. 우리가 호기심을 잃으면, 우리는 매우 중요한 탐구능력을 잃게 된다. 생활은 이렇게 신비롭다.
철학의 세계에 들어가면 주변의 모든 것이 달라질 것이다. 사람이 왜 말을 합니까? 왜 물고기는 꼬리를 가지고 있습니까? 모두 재미있지만 우리는 이해하고 표현할 수 없다.
이 책을 읽고, 부모님이 나를 위해 깔아주신 길이 더 좋은지, 아니면 혼자 가야 하는지 알고 있다. 나는 스스로 출항할 것이다, 도중에 반드시 풍랑을 만날 것이다. 나는 스스로 할 계획이다. 문제를 발견하고 미소를 지으며 해결하다.
소피의 세계-지혜의 세계, 꿈의 세계 ...
소피의 세계' 를 읽는 소감 1 1 젊은이들을 위한 철학 독서는 감동의 눈물을 남겼습니다. 동화 같은 필조로 철학 건물 전체를 들려줍니다. 따뜻해요.
작가는'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을 썼는데, 이 책에서 소령은 소피와 앨버트의 세계를 만들어 그의 딸 시드 철학을 계몽시켰다. 소령 책의 소피는 그녀의 세계에서'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을 찾아 변시의 시를 생각나게 했다. "너는 다리 위에 서서 경치를 보고, 풍경을 보는 사람은 위층에서 너를 본다." " 명월은 너의 창문을 장식하고, 너는 다른 사람의 꿈을 장식했다. ""
소백색을 위해 쓴 책으로 소크라테스 시대부터 당대까지의 철학 사상을 빗어 냈지만, 당신이 생각하고 점차 철학에 흥미를 갖게 하는 책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나는 책 속의 이 말을 너무 좋아한다. "소피, 우리는 살아있는 행성이다. 지구는 우주에서 불타는 태양 주위를 항해하는 큰 배이다. 그리고 우리 각자는 유전자를 가득 실은 배로 인생을 항해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안전하게 배의 화물을 다음 항구로 운반할 때, 우리는 헛수고가 없다. "
우리 모두는 어느 시점에서 생명과 존재의 의미를 생각하며, 존재하는 문제에 대해 단번에 분명히 대답할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른바 철학 문제의 정의는 모든 세대, 심지어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에게 몇 가지 질문을 반복해야 한다는 것이다. 이러한 질문을 통해, 우리는 우리가 아직 살아 있다는 것을 안다. 사람들이 이러한 기본적인 질문에 대한 답을 구할 때, 그들은 항상 다른 많은 문제들에 명확한 해결책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된다. 과학, 연구, 기술은 모두 우리 철학적 사고의 부산물이다. 우리가 생명에 대해 궁금해서 결국 달에 오르는 거 아닌가요? 철학은 과학의 어머니이다.
"소피의 세계" 12 증국번 () 을 읽은 후, "군자는 빚을 가볍지 않고 본전을 잊지 않는다" 고 말했다. 물방울의 은혜, 샘을 생각할 때. 감사용 곱셈, 다른 사람이 1 점을 도와주면 우리는 3 점을 갚아야 한다. 소피의 세계' 에도' 아무도 선천적으로 누구에게나 친절해야 하기 때문에 감사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는 말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 남을 돕는 것은 의무가 아니라 책임이다. 다른 사람의 도움에 직면하여 감사하는 법을 배우고 돌려주는 법을 배워야 한다. 비록 이것은 책 속의 짧은 말일 뿐이지만, 우리로 하여금 끊임없이 생각하게 할 수 있다. 우리 모두가 철학 문제를 생각하겠지만, 그렇다고 우리 모두가 철학자가 될 수 있는 것은 아니다. 그런 다음 모든 사람이 철학자가 되고 싶어하는 것은 아니라고 말하고 싶지만, 철학 문제를 생각하는 것을 멈출 수는 없다. (존 F. 케네디, 철학명언) 만약 네가 이 세상의 모든 것에 익숙하다면, 사는 것은 마치 산송장과도 같다.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우리는 정서적인 개인이지, 지시만 따르는 기계가 아니다.
이 책은 서양 철학사에 관한 것이다. 소설 형식으로 철학 멘토를 통해 소피라는 소녀에게 철학 지식을 전수하는 과정을 통해 서구 철학사의 발전을 밝혀냈다. 이것은 청소년에게 영감을 주는 책이지만, 나는 마지막 페이지를 다 읽자마자 스스로에게 물었다. "당신은 열 다섯 살 때 읽을 수 있습니까?" " , "안돼! 스물 세 살에 너에게 남겨 줄게. "
소피의 세계' 를 본 후, 13 은 또 서둘러 하루를 보내고, 네모난 인치 사이를 뛰어다니며 곰곰이 생각해 보면 모두 나를 웃게 한다. 달이 동산 위에 떠올라 투우 사이를 헤매고 있다. 소란스러움이 물러난 후 잠시 휴식을 취하고 차 한 잔을 굽고, 잠시 위안을 찾아 마음의 정토를 만들어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호흡에 집중하고 잡념을 없애고 어제의 내용을 읽다. 편지 몇 통이 내려오자 소피는 이 세상에 대한 호기심을 감추기 어려웠다. 오늘의 문구는 세계의 기원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소피는 또 하나의 감동적인 신화 에 매료되어 또 하나의 신화 인물 에 맴돌고 있다: 솔은 쇠망치를 휘두르며 뇌우에 대지에 생기를 불어넣었다. 아테나, 지혜의 상징, 용기로 아름다움과 희망을 준다 ...
이런 낭만적인 전설은 세계에 대한 사람들의 초기 인식과 진선미에 대한 추구를 대표한다. 그러나 그리스 철학자들은 이 흥미진진한 이야기들을 비판하고 반박했다. 그들은 인간은 신이고 신은 인간이 자신의 형상대로 창조한 허무함에 불과하다고 말한다. 진정으로 숭배해야 할 것은 사람 자신이다. 인문적 배려로 가득 찬 이런 관점은 그리스에 예술과 경제의 번영을 가져다주고 후대인문주의의 기원이 되었으며 철학은 진정으로 인학이 되었다. 그래, 우리 자신보다 더 위대한 기적이 뭐가 있을까?
소피의 세계' 반성 14' 소피의 세계' 는 철학 계몽책이다. 처음에는 흥미가 그리 높지 않았다. 철학 방면의 것을 좋아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러나 보고 또 보면 이 책에 깊이 매료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독서명언) 이 책에는 14 세 소녀 소피가 묘사되어 있는데, 어느 날 학교가 끝난 후 매우 신비로운 편지 한 통을 발견했는데, 편지에는 두 가지 이상한 질문이 적혀 있었다. 너는 누구니? 세상은 어디에서 오는가? 소피는 이 두 가지 이상한 문제부터 철학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저는 위대한 철학자들이 생각하는 철학적 문제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동시에 신비한 선생님은 끊임없이 소피에게 편지를 보내 세상을 그의 눈앞에서 신비롭게 만들었다. 소피는 자신의 지식으로 또 하나의 수수께끼를 풀려고 했지만 사실은 이것보다 더 이상했다 ...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은 매우 신비로워서 대답하기 어려운 질문들이 많다. 예를 들어, 왜 아미쉬 (개) 가 말을 할까요? 앨버트가 소피를 시드라고 부르는 이유는 무엇입니까? 왜 신비한 사람은 소피에 대해 잘 알고 있는가? ...
지금 나는 이 책이 매우 재미있다고 생각한다. 이 책은 우리를 세계와 철학으로 인도할 것이다. 예전에는 철학을 몰랐는데, 지금은 천천히 좀 이해하게 되었다.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은 나에게 많은 감정과 충격과 철학 지식을 주었다 ...
나는'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을 좋아한다. 왜냐하면 그것은 나에게 너무 많은 지식을 가져다 주었고, 내가 지식의 바다에서 마음껏 헤엄칠 수 있게 해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식명언)
소피의 세계' 반성 15' 소피의 세계' 라는 책은 서양 철학을 소개하고 작가는 우리에게 지혜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들려준다. 무미건조했던 철학서는 마치 탐정소설 한 권을 읽는 것과 같다. 무의식적으로 소피를 따라 생각하고, 철학 문제를 탐구하고, 철학자를 방문하고, 그들을 이해하고, 그들의 세계로 들어가는 것과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책을 열심히 읽고 프로이트의 재미있는 심리학 이론을 배웠다. 프로이트는 사람과 그의 환경 사이에 지속적인 긴장 관계가 있다고 주장했다. 이런 긴장은 너의 수요를 조정하여 환경에 적응하는 것과 무슨 관계가 있니? 우리는 이' 행복 원칙' 을 어떻게 조절하여' 현실 원칙' 에 적응하는 법을 배웠다. 프로이트의 용어로 말하자면, 우리는 이미 이런 조절 기능을 가진' 자아' 를 발전시켰다. 이때, 우리가 원하거나 필요한 것이 있어도, 얻을 때까지 누워서 울어서는 안 된다. "동시에 심리학에 대한 호기심과 탐구를 불러일으켰다. 꿈의 해석과 사랑의 심리학을 이해한 후, 심리학에 대한 나의 이해도 한 단계 올라섰다.
수천 년 동안, 모든 시대, 각 민족의 사람들은 모두 같은 문제를 추구하고 있다. 예를 들면,' 사람은 누구인가',' 세상은 어디에서 왔는가?' " 바로 사람들의 호기심 때문에 철학이 생겨났다. 소피의 세계' 는 우리의 생명에 대한 깊은 존경과 생명의 의미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켰다.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호기심 많은 마음으로 자세히 관찰하고, 자세히 생각하고, 탐구하고, 발굴해야 한다. 소로가' 발든 호수' 에서 말했듯이, "우리를 괴롭히는 것은 우리의 어려움과 곤혹스러운 문제도 모든 똑똑한 사람들에게도 일어난다는 것이다. 한 가지 질문도 빠뜨리지 않고, 모든 현명한 사람들이 그들에게 대답하고, 자신의 능력에 따라 자신의 말 속에 산다. (조지 버나드 쇼, 지혜명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