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공자의 상세 정보
공자의 상세 정보
공자는 초창기에 아버지를 여의고 집안이 쇠락했다. 그는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나는 적고도 비천하니, 일을 많이 경멸할 수 있다." 젊었을 때' 위리' (관리 창고) 와' 밭을 타다' (방목소와 양 관리) 를 한 적이 있다. 생활이 가난하지만 공자는 열다섯 살 즉' 공부에 뜻을 둔다' 고 한다. 그는 다른 사람을 잘 따는데, 일찍이 이렇게 말한 적이 있다. "세 사람은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한다.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왔고, 그 선하지 않은 자는 그것을 바꾸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논어 서술") 그는 무식한 스승을 배우고, 배우기를 싫어하지 않고, 시골 사람들도 그를 "박학" 으로 짱 했다. < P > 공자는 "서른에 서 있다" 며 제자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약간의' 묶음 수리' 를 가지고 있는 사람은 모두 학생으로 받아들여진다. 예를 들면 안로, 증점, 자로, 백우, 염유, 자공, 안연 등, 이전 제자들이다. 심지어 루 의사 멩 사이 아들 멩 이순신 닫아 과 남궁 징 슈 경례 를 배울 수 있습니다, 공자 학교 가 널리 알려져 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사학의 창설은' 관청에서 배우는 것' 의 전통을 깨고 학술문화의 하향 이동을 더욱 촉진시켰다.
노국은 선공 이후 계씨를 비롯한 삼환의 손에 정권을 쥐고 있다. 소공 초년, 세 집은 또 노군의 병부 군권을 나누었다. 공 씨는 계씨의' 팔백춤이 법정에서 춤을 추는' 주제넘은 행동에 대해 분개를 표했다. 소공 25 년 (기원전 517 년) 노국내란, 공자는 노지치를 떠났다. 제경공이 공자에게 정치를 묻자 공자는 "군군, 신하, 아버지, 아들" 이라고 말했다. 또 "정재절재" 라고 말했다 제나라 정권은 의사 진씨, 경공은 공자의 말을 기쁘게 하지만 사용할 수 없다. < P > 공자는 일제히 뜻을 이루지 못하고, 다시 루로 돌아갔다. "시서 예악, 제자 미중" 은 먼 곳에서 공부하여 거의 모든 후보국에 두루 퍼졌다. 그 당시 루 정권은 계씨에서 체조를 하고, 계씨는 또 그 가신 양품에 얽매여 있었다. 공자는 이런 정재가 군중이 아니라 의사,' 신하를 모시고 국명을 집행한다' 는 상황에 불만을 품고 벼슬을 내고 싶지 않다. 그가 말하길, "불의하고 부유하며 비싸니, 나에게는 뜬구름 같다." < P > 노정공 9 년 (기원전 51 년) 양품이 쫓겨나자 공자는 루용 () 을 보고 중재 () 로 임명되어 공자 51 세였다. "행 1 년, 사방 규칙." 그런 다음 zaiqian 에서 사령관 으로 이동 한 다음 큰 sikou 로 승진했다. 노정공 1 년 (기원전 5 년) 지루가 계곡을 가곡하는 회의, 루는 공자상례였다. 공자는 "문사가 있으면 반드시 무비가 있고, 무사가 있으면 문비가 있어야 한다" 며, 일찌감치 방비가 있어 제군이 무력으로 노군을 납치하려는 계획이 성공하지 못하고, 외교적 수단을 이용하여 일제히 점령된 벼랑, 관개, 거북음의 밭을 회수하려고 했다. 정공 12 년 (기원전 498 년) 공자는 공실을 강화하기 위해 삼환을 억제하고 고대제' 집은 갑옷을 숨기지 않고 읍은 백꿩의 도시' 를 인용해' 타락삼도' 계획을 세우고 임계씨의 자로를 통해 시행했다. 공자가 삼환과 가신의 갈등을 이용했기 때문에, 지손 씨, 숙손 씨는 각각 페이읍과 후읍을 파괴하기로 동의했다. 그러나 맹손씨는 가신 공수렴처부의 선동을 받아 타락성읍에 반대했다. 대중의 포위를 정할 수 없다. 공자 계획이 좌절되다.
공자 시 루, 제나라 원 총리 와 두려움, 루 강 과 자신 의 두려움, 루 딩 공 과 분기 huanzi 을 기쁘게 공급 여성 이다. 계환자는 제녀악으로 3 일 동안 정치를 듣지 않는다. 공자의 정치적 억제는 시전 하기 어려운, 다음 yanhui, zilu, Zigong, shanqiu 및 기타 1 개 이상의 제자를 이끌고 "부모의 상태" 를 떠나, 14 년 동안 여행을 시작 했다. 연공자는 이미 55 세이다. 먼저 위국 에, 위령공 예우 에 의해 시작 하고, 감시 후, 유죄 판결을 두려워, 첸 에 적합할 것이다. 밭을 지나 5 일 동안 포위되었다. 포위가 풀린 후 원래 포지진을 넘으려 했으나, 진 내란으로 인해 가지 않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다시 위위로 돌아갔다. 남자를 본 적이 있는데, 이 일은 다방면의 의심을 불러일으켰다. 위령공은 정치를 게을리하고 공자는 쓰지 않는다. 공자는 이렇게 말했다. "구차하게 나를 유용하게 하는 자는 기월일 뿐, 3 년 동안 성공했다." 수비수 국내란, 공자는 경위 조지송을 떠났다. 송사마환규는 공자를 죽이려 했으나, 공자는 송경 정지진을 약간 복복한 적이 있는데, 연공자는 6 세였다. 이후 공자는 진채를 여러 번 왕복하며' 진채 사이' 를 한 적이 있다. "사기" 기록에 따르면 초소왕이 공자, 진 (), 채의사 () 가 공자 () 를 초조왕 () 으로 초조왕 () 을 초조왕 () 으로 초소왕 () 포위 해제 후 공자에서 초까지, 얼마 지나지 않아 초소왕이 죽었다. 위공은 공자를 쓰려고 한다. 공자가 자로에게 물으니, 정치를 위해서는 반드시' 정명' 을 우선으로 해야 한다. 수비로 돌아온 후 공자는' 양현' 의 예우를 받았지만 여전히 쓸모가 없었다. 노애공은 11 년 (기원전 484 년) 에 귀루가 있고, 군대는 랑에서 제군을 이겼다. 계강자는 공자를 동전으로 맞이하도록 사람을 보냈다. 공자 는 공자 년 예순여덟 때, 루 로 돌아갑니다. < P > 공자가 귀루한 후, 노인은' 국로' 를 존중하고, 초루 애공과 계강자는 늘 정사에 대해 문의하지만, 결국 중용되지 않는다. 공자는 만년에 문헌 정리와 교육 지속에 주력했다. 노애공 16 년 (기원전 479 년) 공자졸은 루성북사수 위에 묻혔다.
공문 제자의 분열은 공자가 사망한 후의 일이다. 공자의 생전에 공문제자는 서로 많은 개티와 갈등이 있었지만, 공자의 개인적 인격의 호소력 때문에 공문제자는 상대적으로 비교적 단결된 이익집단이었을지도 모른다. 구 지강은' 춘추시대의 공자와 한대의 공자' 에서 "공자는 재능 있는 사람, 취지가 있는 사람, 열성적인 사람, 그래서 모두가 그가 성인이 되기를 바라며, 그의 교화를 실시하여 천하를 구제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공자가 유명해지기 전에 이미 많은 민중의 중심 인물이 있었다. 예를 들면 송국의 자한, 정국의 자산, 진국의 숙향, 제나라의 안영, 위국의 격보옥은 다. 그러나 그들은 평생 벼슬을 하며 제자를 가르칠 여력이 없었다. 오직 공자만이 평생 큰 뜻을 얻지 못했기 때문에, 그가 받은 제자가 많았고, 그의 사상이 그를 위해 선전되었기 때문에, 그의 인격은 유난히 위대하다. 공자의 재앙 이후, 그의 제자는 제자를 다시 받아 큰 세력이 되어 유가라고 부를 것이다. " 여기서 알 수 있듯이, 공문 세력의 힘은 객관적인 환경 탓을 제외하고는 공자의 개인 인격과 막대한 관계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 P > 공자는 평생 정성을 다해 정치를 하고 결실을 맺지 못하여 제자를 널리 받아 교육에 종사할 수밖에 없었다. 바로 그들이 뭇별 아치월처럼 공자를 추앙하는 것이다. 바로 그들이 다시 한 번 공자를 빛나게 하는 학설을 전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공자가 이러한 충실한 제자들이 없었다면, 그 사람은 여전히 성인이 될 수 있었을 것이라고 상상할 수 있지만, 그 학설은 훗날 그렇게 오래되고 광대하게 전해지지는 않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 P > 물론 이 수천 명의 제자는 동시사공자가 아니다. 그렇지 않으면 당시의 물질적 조건에 따라 이들의 식생활이 큰 문제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상황은 이 제자들이 공자의 생명의 여러 단계에서 스승으로 공자를 사행하고, 초기 제자와 후기 제자는 접촉하거나 만난 적이 없을 수도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들이 받은 교육과 공자의 영향을 받는 것은 물론 공자사상 경지의 진화에 따라 다르거나 각각 장점이 있어야 한다. 공자의 만년의 자기평가에 따르면, 그와 문제자들 중에서 대충 분류한다면, 아마도 이런 몇 가지 상황으로 나눌 수 있을 것이다. 하나는 안연, 민자마, 염백소, 중궁과 같은 덕행 방면에서 출중한 모습을 보이는 것이다. 둘째, 정사 방면에서 상당히 출중하고, 염유 (), 계절로 () 가 있다. 셋째, 나, 자공 을 도살하는 것처럼 언어 방면에서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넷째, 문학 방면에서는 뛰어난 성적을 낼 수 있고, 자투어, 자하가 있다. 다른 유명한 제자들의 경우 공자의 평가는 다음과 같다. "스승 (자장) 도 제공, 참도 루, 장작우도, (자로) 도, 회 (안회) 도 비었다. (자공) 은 명령을 받지 않고 번식하고, 억은 거듭나고 있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 보아하니 모두 제각기 장점이 있는 것 같고, 각자 부족한 점이 있는 것 같다. < P > 아마도 공자는 이들 및 문제자 출중한 사람들에 대한 진정한 인식과 이해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공자는 그들에 대한 교육과 훈련에서 특히나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교육학에 특기가 있고, 술에 전문성이 있는 전문 인재를 양성하는 데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그가 말하길, "중의 사람은 말을 할 수 있다. 중인 아래서는 어로도 할 수 없다. (서양속담, 언어속담). " 따라서, 기존 문헌에서 공자가 같은 문제에 대해, 상황에 따라, 혹은 마주치는 대상이 다르기 때문에 해석과 대답의 중점도 다르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이렇게 되면 공자의 교육 방법은 개성과 특색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우리가 토론할 문제에 대해서도 이해하기 쉽다. 즉, 공문 제자가 전공을 배우고, 술을 전공하고, 그들의 재능, 성격 등 이유 외에도 공자의 적성에 따라 가르치고, 개별적으로 양성하는 것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는 것이다. 더 나아가 공문후학은 학술상의 분야와 분화를 배웠고, 외부 환경뿐 아니라 공자의 이 교육방법과도 어느 정도 연관이 있는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이렇게 말하면 공자가 교학 내용에서 제자들을 개별적으로 대하거나 높낮이가 다르다는 뜻인가요? 사실, 비교적 믿을 만한 기록에 따르면 공자가 정리한 그 고전들은 주로 제자를 가르치는 데 사용되었고, 제자들이 기탁한' 교과서' 는 모두 공자가 삭제한 문헌일 것이다.' 공자세가들' 이 말했다. Quot; 공자는' 시',' 책',' 의식',' 악' 으로 가르친다. " 공자는 네 가지로 가르친다: 문, 행, 충성, 편지. 절대 4: 아니, 아니, 아니 고체, 아니 나. 신중함: 제나라, 전쟁, 질병. 아들은 드물게 이익과 생명과 인심을 말한다. 화를 내지 않고, 한 귀퉁이를 들어 세 귀퉁이에 반하지 않으면, 엡도 복복한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 모든 것은 공자가 제자들에게 적성에 따라 가르치면서 여전히 * * * 같은 원칙과 교육 내용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다. 즉, 공자는 제자들을 교육할 때, 일부 * * * * 같은 원칙과 가치 규범을 따르고, 이 제자들이 * * * * * 같은 신앙과 가치 기준을 갖게 하는데, 이러한 신앙과 기준은 그들이 공학 전승이 되고 초기 유가그룹을 이루는 내적 원인이다. 한편 공자는 제자들의 개성과 재능에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 * * 같은 교육을 진행하면서 제자들의 상황에 따라 다르게 대하는 것 같다. < P > 후자의 고려에 따르면 공자의 생전에 공문 제자가 따로 문을 열지 않은 것을 보았지만, 사실 이들 및 문제자들은 학소장과 술전공으로 유가의 이후 발전과 분화를 위해 복선을 묻었다. 도잠 \ "성현 군보록 \" 은 안씨가 \ "시 \" 를 전해 풍자의 유라고 말했다. 멩 은 유교를 준 설 하기 위해 \ "책 \" 을 통과; 공손 (gongsun) 은 \ "이순신 \" 을 전하며 깨끗하고 정밀한 유교를 위해 전한다. 이런 상세하고 명확한 설법은 늦게 나왔지만 믿을 만한 사료가치를 가지고 있지 않다. 물론 다 믿을 필요는 없다. 그러나, 모든 도리를 규명하여, 우리는 공자의 및 문제자의 소위 학문이 전문성이 있다고 믿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아마도 그들 각자가 하나 또는 몇 개의 학술 분야를 지키며, 한 가지 혹은 몇 가지 전문 연구에 종사한다는 뜻일 것이다. 유사배' 경학 교과서' 는 진한시대의 문헌에 따르면 공문 상황을 분석해 공자 제자 3 천 명, 육예자 72 명을 통한다고 말했다. 따라서 공자 논효의 말을 기억하기 위해' 효경' 을 한 적이 있다. 닫아 쌰 morohito 복잡한 공자 서언 은 \ "공자의 논어 \" 로 편찬되고, 육경 의 학도 각각 전문 책을 가지고 있으며, 공자 가 상 을 수여하고, 다시 서브 활 으로 전해지고, 복잡한 세 패스 는 티안 호 로 이어졌다. \ "서경 \" 의 학문은 공자가 칠조각 을 수여하여 열었지만, 스승은 전파가 없다고 말했지만, 공씨 세전 그 책, 구전 () 은 공메기 () 에 전해졌다. \ "시경 \" 의 학문은 공자가 자하 () 를 수여하고, 육전 () 이 순경 () 에 이르렀다. \ "봄과 가을 \" 의 학문은 좌추명 () 에서 전해지고, 육전 () 은 순경 () 에 이른다. \ "숫양 \", \ "빔 \" 두 번째 패스 하위 여름 패스, 한 여름 부여 숫양 높은 에서, 한 여름 부여 빔 빨간색 에서 \ "숫양 \" 이 되었다. < P >' 의식',' 악' 삼경, 공문 제자는 학자를 많이 전한다. 예를 들어 자하 자공 등은 모두' 악' 보다 깊고, 증자, 자유, 유비는 모두' 의식' 보다 깊고, 6 개국 때는' 예경' 을 전한다 아들은' 중용' 을 하고, 칠십 자는' 대학' 을 한다. 또 자하의 제자가 \ "엘야 \" 를 계속하여 육경의 말을 풀었다. 류사배의 이러한 비율은 세세한 부분으로도 다 믿을 수는 없지만, 유학이 이후의 발전과 분화가 결코 우연이 아니라는 것을 설명하기에 충분하다. 그 학술적 연원에 있어서는 공자의 인재에 의한 교육과 공문 제자의 학에는 소장이 있고, 술에는 전문성이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앞서 언급했듯이 공자 제자의 기본 상황은 유학이 필연적으로 분화되는 단서를 볼 수 있다. 그러나 이런 분화는 결국 공자가 사망한 후의 일이다. 기원전 479 년, 즉 루애공 16 년 여름력 2 월 11 일 공자는 마침내 73 년의 울퉁불퉁한 길을 걷다가 갑자기 죽었다. 공자세가에 따르면 공자는 루성북현에 묻혔고 제자는 모두 3 년 동안 복상했다고 한다. 포크 3 년 심장 장례식 완료, 단계 전술 멀리, 집에서 유일한 아들 장시 (공) 루, 6 년 후 이동합니다. 제자와 루인은 집에서 1 여 개의 방을 찾아갔는데, 목숨이' 구멍' 이라고 말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루세세는 세시에 공자네 () 를 봉하는 것으로 전해지고, 주유 () 도 예향 () 이 공자네 () 에서 술을 마신다고 한다. 공문 제자가 서로 다른 것을 배웠지만 공자에 대한 존경심에서 나온 것은 분명하다. 공자의 눈을 위해 3 년 동안 사별한 것으로 추정된다. 3 년 심표를 지킬 때는 별립포털 등 분화 현상이 일어나지 않았을 것으로 예상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 P > 공문후학의 분화는 제자들이 공자의 눈을 위해 3 년의 사상이 끝났을 때나 그 이후일 것이다. \ "맹자 tengwen 공개 \" 기록에 따르면, 공자의 공문 제자 가 3 년 동안 애도 할 때, "통치 는" 자공 에 절을 하고, 서로 마주보고 울고, 돌아올 것이다. 자공 반환, 건물 방 필드, 혼자 3 년 동안 살고 있다. 그리고 돌아오다. 다른 날, 아이 쌰, 아이 장, 아들 투어 는 공자 처럼, 공자 일 을 하고 싶어 하고, 쩡 아들 의 동의를 요구했다. 증자는 단호히 반대했다. 그가 말하길, "안돼요. 강한은 몸을 씻고, 추양은 폭풍으로, 호호는 거의 이미 있을 수 없다. "< P > 원래 공자가 생전에 형성한 기본 구도에 따르면 공자가 죽은 후 공문제자는 일종의 이익집단이나 학술단체로서 큰 분열이 일어나지 않아도 될 것 같다. 자공은 공문 지도자의 자격과 능력을 담당하지 않아도 결국 공자의 만년에서 가장 자랑스러운 제자였으며, 둘 사이의 깊은 애정도 공자가 죽은 후 공문의 제자를 결속시키는 데 도움이 될 것 같다. "사기 공자 세가지" 에 따르면? Quot; 공자병, 자공이 뵙겠습니다. 공자측의 마이너스 지팡이가 문을 헤매며 말했다. "자, 화장이 얼마나 늦었습니까?" " 분명히 공자는 자공에 상당한 기대를 걸고 있다. < P > 는 이런 이유로 자공이 다른 제자들을 능가하는 통치능력일지도 모른다. 공자가 죽은 뒤 공자의 장례 일도 자공이 주재하고 요리한 것 같다. 뿐만 아니라 그는 루 aigong 공자 추도사 에 대한 비판 에 나서서, 학생들이 사용할 수 없다고 생각, 죽음 과 애도, 또한 비 의식; 한 사람을 부르면, 이름도 아니다. 그리고 공자를 위해 6 년 동안 장례를 치르기 위해 장실을 짓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공자, 명예명언) 따라서, 다른 제자 수상 3 년 치임 이 돌아올 때, 모두 자공 에 크게 절을 하고, 서로 마주보고 울었다. 이에 우리는 자공이 공문의' 멋있는 깃발' 을 정당하게 들어 올리지는 않았지만 공문의 제자에서의 두드러진 지위도 거의 확정된 것 같다고 느꼈다. < P > 그러나 자공의 지위가 점차 확립되면서 공문 안에서 큰 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을 때 자하, 자장, 자유 등은 유예를 가진 외적인 이미지로 공자처럼 공자 일을 하려고 했다. 명백히, 이것은 무뚝뚝한 쿠데타로, 공공이 얻을 맹주 지위를 유루로 대체하기를 기대한다. 그들이 그렇게 하도록 동기를 부여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하나의 신비를 이해하려면 적어도 두 가지 방면에서 분석해야 한다. < P > 자공 측에서는' 리구교묘한 변론' 으로 인해 성격이' 사람의 아름다움을 기쁘게 하고, 사람의 악을 숨길 수 없다' 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