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르네 사상이란 무엇입니까? 왕수인의 지행은 하나의 사상이다.
르네 사상이란 무엇입니까? 왕수인의 지행은 하나의 사상이다.
수인의 초상
수인심성론의 중심 사상은' 양심' 과' 지행합' 이다. 양심' 이란 사람이 놀라지 않고 자신의 내면의 도덕 기준을 따를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양심" 은 한 사람의 내면의 사상과 도덕뿐만 아니라 정의도 가리킨다. 수인은 모든 사람이 양심이 있고 이성이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 존재한다고 생각한다. "지식과 실천의 결합" 은 지식과 실천이 상호 의존적이며 분리 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안다" 는 것은 인지하고, 선을 알고 악을 알고, 모든 것을 아는 것을 의미한다. "행" 은 한 사람이 "지식" 을 기초로 선을 유지하고 악을 없애는 것이다. 간단히 말해서, 어떤 사람이 어떤 일의 선악에 대해 마음속으로 알게 되면, 그는 내면의 인식을 따르고 행동으로 옮긴다. 만약 어떤 사람이 그가 알고 있는 것을 행동으로 옮기지 않는다면, 그것은 단지 그가 왕수인이 말한' 지행단결' 에 도달하지 못했다는 것을 의미할 뿐이다. 이 방면에서 알 수 있듯이, 지행은 하나로 합쳐지고, 행중에는 지식이 있다. "양심" 은 "지행통합" 의 전제이며, "지행통합" 은 "양심" 의 규범이며, 양자는 서로 독립적으로 존재할 수 없다.
Wang Shouren 의 생각의 독창성은 지행이 분리되어 있는지 여부입니다. 지행만이 완전한 존재이며, 이는 그의 생각이 명나라의 주류 사상 중 하나가되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오늘날의 사회에서도, 심성의 연구는 우리가 자아를 인식하는 데 어느 정도 참고의의가 있다.
왕수인 지행합은 후세 사람들에게, 공 선생, 양명 선생의 대학자로 칭송받았다. 그는 선인의 기초 위에서 심성론을 계승하고 발전시켰다. 그는 명대 주류 심리학에 많은 공헌을 하여 명대 심학의 집대성자이다. 심성론은' 양심',' 마음즉리' 등 일련의 본질적 사상 외에도' 지행단결' 의 깊은 의미를 가지고 있다.
지식과 실천이 하나가 된 서예 감상
Wang Shouren 의 인식에서, "지식과 실천의 통합" 의 본질적인 지식은 결코 분리되지 않았으며, 항상 지식과 실천이 하나의 것으로 여겨져 왔으며, 서로 독립적이지 않으며, 인식이있을 때 행동을 취할 것입니다. 이 사상은 오늘날 중요한 참고의의가 있다. 그의 책' 실천의 책' 에는' 일단 네가 생각하면 너는 할 것이다' 라는 말이 있다. 아마도 이 말은 지금 우리에게 너무 심오하다. 간단한 예를 들어' 지행단결' 이 무엇인지 설명할 수 있다. 우리 모두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전통적인 미덕을 알고 있다. 만약 네 마음속에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관념이 있다면, 일정한 행동을 취하여 실천에 옮길 것이다. 그런데 왜 어떤 사람들은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는 생각을 가지고 있어도 실생활에서 실천하지 않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그것은 그가 진정으로'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을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그는 단지 알고 있지만 행동을 취하지 않았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은 행에서 알고, 행중에서 알고, 지행은 분리할 수 없고, 서로 연락하는 것이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은 심성론과 주리학의 가장 큰 차이다. 주의 이학이 지행관을 분열시켰다고 생각하는데, 그 학설은 유학생의 인지와 행동을 갈라놓으며 명대 유학분열을 초래하는 중요한 요인이다.
명언인 () 은 명대 () 의 한 대학자이며, 후세 사람들에게 공칭으로 불리기도 하는 것도 후세 사람들에게 풍부한 명언경구를 남겼는데, 그중에는 깊은 의미가 담겨 있어 후세 자손을 깊이 생각하게 한다.
왕 shouren 서예의 유명한 사람들에 대한 감사
그중에서 가장 널리 전해지는 것은' 산 속 파적은 쉽고, 마음 속 파적은 어렵다' 는 말이다. 이것은 민덕 13 년, 좌서는 도찰원에서 왕수인이 강서에 가서 비적을 토벌할 때 쓴 한 마디를 건의한다. 그는 제자들에게 그가 현지의 토비를 진압하는 것은 쉽다고 말했지만, 도적과 현지 국민의 사상적 인식을 근본적으로 바로잡는 것은 정말 어렵다고 말했다. 그들의 인식은 이미 형성되었고, 사회 불안정의 근본 원인은 여전히 근절하기 어렵다. 이 말에서 한 사람을 바꾸려면 그의 마음부터 바꿔야 한다는 것을 쉽게 알 수 있다. 그래야만 진정한 변화를 이룰 수 있다. 대명조의 역사 무대에서 수인의 깊은 인식이 시대의 선두에 섰다.
마음이 이치에 맞다' 는 말은 모두 낯설지 않다. 사물이 나 하나라는 것을 의미하며, 독립된 존재이다. 아는 것은 한 사람의 본능이고, 마음은 한 사람의 세상에 대한 판단이다. 마음의 역할을 충분히 발휘하여 사물에 도달할 수 있다면, 이 사람은 모든 것을 통찰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날 사회에서도 중요한 확장 의의가 있다. 사람이 자신의 감성만으로 사물을 판단하는 것은 불가능하다. 이성과 감성의 결합이 필요하다.
이 두 가지 명언 외에도 학식이 해박한 왕 수인은 또 다른 명언과 경구를 많이 전해 더 발굴해야 한다. 그의 명언에서 우리는 수인의 관용, 그의 야망, 정치에 대한 그의 집착을 엿볼 수 있다.
수인의 관점은 수인, 명대 대학자, 심학의 대가, 인칭 양명선생이다. 그는 선인의 심학 사상의 정수를 계승하여 선종에서 영양을 섭취하여 명대의 독특한 심학 사상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왕 수오 르네 의 마음 이론 에서 볼 때, 그것은 이전 두 이론 보다 더 상세하고 완전한, 그 관점 의 근거는 더 완전하고 합리적 이다.
서예가 양심을 감상하다
수인의 주요 관점은' 마음이 이치에 맞다',' 지행합합',' 양심' 등이다.
그렇다면' 마음이 이치에 맞는다' 는 것은 무엇일까요? 간단히 말해서, 자신의 내면을 따르고, 자신의 내면과 자신의 인지적 욕망을 결합하여 진정한 의미의 사물에 도달하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양자는 상호 의존적이다. 그는 한 사람의 대외물의 인식능력은 일종의 본능적인 존재이고, 마음의 기능은 사물을 판단하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한 사람이 마음의 역할을 극치로 발휘할 수 있다면, 그는 진정으로 사물과 내가 하나가 되는 경지에 도달하여 만물을 통찰할 수 있을 것이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의 전제는 "양심" 이다. 이곳의' 양심' 은 한 사람의 내면에 대한 이데올로기와 도덕에 대한 인식으로, 그래야만 근본적으로 자신을 따를 수 있다. "지식과 실천의 단결" 이란 한 사람의 인식과 행동이 독립적이지 않고 상호 의존적이라는 것을 의미하며, 둘 중 하나가 없어서는 안 된다. 만약 어떤 사람이 마음속으로 어떤 일에 대해 인지한다면, 그는 일정한 행동을 취하여 이런 인식을 완성하고 실천에 옮길 것이다. 바로 왕수인의 독특하고 심오한 관점으로, 심리학을 명대의 주류 사조 중 하나로 만들었다.
심리학에 대한 위의 세 가지 기본 관점 외에도 박학한 양명선생은 심리학에 대한 다른 많은 관점들이 우리가 탐구하고 읽기를 기다리고 있다.
왕 수인은 누구입니까? 수인은 왕양명으로 서기 1472 년에 태어났고, 쯔보안은 양명선생이라고 불린다. 그는 유명한 사상가, 문학가, 철학자로, 평생 저술이 매우 풍부했고, 가장 유명한 업적은 왕루의 심성론을 결합한 것이다.
수인의 초상
르네, 절강 사오싱부 사람, 명문 출신. 어려서부터 시서를 숙독하는 것은 비범한 지혜를 보여 주었다. 그의 부모는 학습 환경이 좋아서 여요에서 산하 고리인 사오싱으로 이사했다. Wang Shouren 은 부모님의 기대에 미치지 못했습니다. 그는 열두 살에 서당에 들어가면 선생님과 천하 대사를 토론하고, 국가 시사에 대해 이야기하고, 인사에 대해 깊은 감명을 받을 수 있다. 서당 기간 동안 열심히 하다가 나중에 처음으로 시험을 봤어요. 몇 번이나 장원의 자리를 스쳐 지나갔지만, 27 세 때 그는 이미 고등학교 장원이었고 형부의 책임자로 재직했다. 나중에 그는 양광 총독이 되어 조정의 진정한 기둥이 되었다. 본래 인간세상이었어야 했는데, 그가 격려할 때, 연이어 조정에 의해 질책을 받았다. 말년에 다소 회복되었지만, 조정에 대한 계획을 세우는 것은 이미 너무 늦었다.
벼슬길이 막혀서, 왕수인은 도를 전면적으로 깨닫고, 유가심학의 도를 깨닫고, 신도들의 강의를 광범위하게 받아들이기 시작했다. 그는' 양심',' 지행연합' 을 주장하고, 주의' 사물로 사람을 알다' 에 반대하며' 사물로 사람을 알다' 가 사람의 본성을 박탈하는 것은 너무 복잡하다고 주장했다.
양명 선생의 일생을 살펴보면, 조정의 계획을 세우고, 국가의 흥망과 천하의 흥망을 자신의 책임으로 삼을 것을 요구하였다. 학술적으로 그는 심리학을 계승하고 발전시켜 심리학을 명대 주류학설 중 하나로 만들어 해외로 전파했다. 자신의 일생 동안 그는 줄곧 윤색하지 않고 글을 썼고, 문학작품은 많고 훌륭하며, 마음의 신비를 서예에 융합하여 마음에 부끄럽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