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풍경에 관한 시와 명언
풍경에 관한 시와 명언
해석: 6 월의 서호 풍경은 어떻습니까? 경치는 정말 다른 계절과 다르다.
2. 서호를 서호보다 가져가려면 가벼운 화장이 항상 적당하다. --노래: 수시 "추 청호 비 마시기" 두 곡 (2 부)
해독: 서호를 고대의 아름다운 풍경에 비유하면 옅은 화장이 아주 적합하다.
3. 저는 항주에 던지지 못했습니다. 반은 이 호수입니다. --당나라: 바이 주이 "호수 봄"
해석: 항주를 떠나 북경으로 돌아가고 싶지 않은 이유 중 절반은 풍경이 그림 같은 서호였다.
4. 군중들이 서호가 좋아도 늑대는 여전히 빨갛다. --송나라: Ouyang xiu "뽕나무 꽃 수확 후, 서호가 좋다"
해석: 백화는 떨어지지만 늦봄의 서호는 여전히 아름답다. 잔화는 가볍게 떨어지고, 잔홍은 가지와 잎 사이에 유난히 눈에 띈다.
5. 연꽃이 피면 서호가 좋고 술향이 올 때. 송나라: Ouyang xiu "뽕나무, 연꽃 개방 후, 서호 좋은"
해석: 서호 풍경이 좋고, 연꽃향이 좋고, 래프팅 연회가 즐깁니다.
6. 저는 동행의 결호를 사랑합니다. 청양음 속의 백사제방을 사랑합니다. --당나라: 바이 주이 전당 봄 투어
해석: 가장 좋아하는 호수의 동쪽 아름다운 경치를 구경하는 데 싫증이 나지 않고 버드나무가 줄지어 늘어선 나무 그늘 아래 백사제방을 통과한다.
7, 하늘 높은 물 긴 서호 좋은, 구름 밝은 바람 맑은. --송나라: Ouyang xiu "채산자 티안 룽수 아름다운 서호"
해설: 서호의 풍경은 좋고, 하늘과 물이 어우러져 경치가 너무 아름답다.
2. 풍경쓰기에 관한 시사나 명문 수집 1. 강남춘
두목
천리오리올스는 녹색영홍을 부르고,
수촌산과주 기풍.
남조 사백팔십 개의 절,
얼마나 많은 탑 연우.
2. 왕위시' 보루로 만들기' 의 명구: 사막은 고독이 곧고, 장강은 엔화가 떨어진다.
3. 크게 하지 마세요.
고시
새 한 마리, 여섯 마리, 날개를 펴고, 자책하며, 베이징을 떠난 지 10 여 년이 되었다.
4. 무시
황하가 점점 멀어지고 있는데, 그것이 황하 사이를 흐르기 때문에 옥문이 외로운 산에 자리잡고 있다. 강동생은 왜 버드나무를 원망해야 하는가? 봄바람은 옥문을 통과하지 않는다.
피리 소리를 듣다
고시
눈 은 말 반환, 창적 달 shoulou 에 갔다. 매화가 어디에 떨어졌나요? 바람이 하룻밤 사이에 온 산을 불었다.
6. 북풍이 백초를 휘감고, 8 월에 눈이 타타르 하늘을 넘는데, 마치 봄바람이 밤에 와서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날리는 것 같다.
3. 풍경에 대한 명언이 비바람에 뒤흔들리자 시는 우는 귀신이 되었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리우웬) 동쪽은 해가 뜨고 서쪽은 비가 내리고, 길바람은 화창하지만 햇빛은 찬란하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든 소멸,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만사가 준비되면 서 있고, 준비되지 않으면 폐지한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의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주가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히 지키기로 결심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모두 작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응답자: zhxr 63- 대마술사 13 급 8- 15 16:44 백천은 언제 동쪽으로 흘러가나요?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선업은 부지런하고 소홀하여, 성공적으로 사고에서 파괴되었다.
4. 아름다운 경치를 묘사한 고시나 명언은 물과 하늘이 일색이다.
물과 빛이 하늘과 섞여 있다. 물과 하늘이 같은 광활한 광경을 묘사하다. 당나라 "탱시 서문" 구름: "노을과 고독, 가을물 * * * 하늘이 일색이다.
조용하고 아름다운 연못과 숲
원림의 청려한 경관을 가리킨다. 진나라' 여행' 시 본문은 "명금우경, 젠칭화," 라고 썼다.
물이 맑고 산이 높다
산이 맑고 수려하며 경치가 아름답다고 묘사하다.
산 아래, 쌀처럼 모이다
높은 곳에서 산천의 기복을 보는 것을 일컫는 말. 어본' 후한서 마원전' 은 "황제 앞에서 쌀이 산골에 모여 세력을 나타내고, 여러 길을 보여 주며, 우여곡절을 분석하는 것이 분명하다" 고 말했다. \ "라고
짙은 보라색과 밝은 빨간색-아름다운 꽃
이봐: 예쁘다. 안: 예뻐요. 각양각색의 꽃을 가리킨다. 당명선조' 모란정': "원래 이 모든 것이 아름답고 다채롭다. 마치 그 깨진 우물을 준 것 같다. 이것은 아름다운 날이며 누구에게나 일종의 즐거움이다. " 청인은' 당연의' 69 회를 받았다. "수양버들 견인사, 풍경이 고요하다. ~, 바람을 잡고 새를 잡으니, 별다른 쾌적함이 있다. \ "라고
가을 국경의 처량한 광경
가을 변두리의 황량한 광경을 묘사하다. 돈 권덕유는' 베테랑' 시에서 "황운, 백초 한 그루, 가을, 기마를 데리고 외출한다" 고 썼다. 경기운' 악비초당 노트 속록 오종양': "나는 사람을 급히 찾아다녔는데, 어디로 가야 할지 몰랐고, 나는 모래 속에 있었고, 그 곳에는 끝이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 "라고
다양한 종류와 색깔의 꽃
각종 화초와 나무를 묘사하다. 당한은 "감춘 세 곡" 시를 "아침에 백화림을 유람하면 구슬이 쓸데 없다" 고 말했다. 송 양완리' 와 비바람 두 시': "비바람이 몰아치는 봄날, 내 눈은 텅 비었다. \ "라고
하얀 후광이 태양을 관통했다
흰 무지개가 태양을 입는다. 고대인들은 세상에 심상치 않은 일이 발생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현재의 기상 이론에 따르면, 이것은 무지개가 아니라 후광, 일종의 대기 광학 현상이다. "전국책 위책사": "가시와 백홍관." "역사 기록 여중련 조양열전": "가시나무 연단고의 의미, ~, 군두려움." 왕고수사부' 이춘당' 두 번째 할인: "말하지 마세요 ~, 청룡장담. \ "라고
큰 바람과 큰 파도.
풍랑이 크다고 묘사하다. 돈 백거이의' 밤비' 시는 "봄비 이끼가 땅에 내리고, 흰 파도가 하늘을 들추며 태양풍을 일으킨다" 고 말했다. \ "라고
모든 꽃이 함께 피었다
꽃이 만발한 것을 묘사하며 오색찬란하다. 이것은 다른 심봉의 예술 자유 발전에 대한 은유이다. 예술계의 번영을 묘사했다. 청대 이여진' 경화연' 제 3 회: "백화선자는 여기서 바둑을 두는 데만 신경을 쓰는데, 하판 황제가 갑자기 그에게 백화일제히 하라고 명령했다." 또' 백가쟁명' 을 본다
각양각색의 꽃과 식물
꽃이 만발한 것을 묘사하며 오색찬란하다. 명명' 위자궁' 은 두 번째 할인이다.' 한겨울 경치는 가관이고 백화천송이는 현란하다. 또' 백화일제' 를 본다.
현란한 풍경
경치가 매우 아름답다.
5. 풍경을 묘사한 명언). 시간을 소중히 여기도록 권하다. 흑모는 일찌감치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몰랐고, 백사장은 젊은이들이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했다.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시간보다 가벼워서는 안 된다. 돈을 저축하기가 어렵습니다. 시간은 사기 어렵고,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는다. (2) 사람들에게 정직해야 한다고 경고하다. 1. 그것을 믿지 않는 사람은 실패할 것이다.
-Zhai mo, 전국 사상가. 2. 내외 대응, 언행이 일치하다. 한비, 전국 시대의 철학자, 교육자. 3. 선은 밖으로 나가지 않고 이름은 허전되어서는 안 된다.
전국 시인 굴원. 4. 진실한 사람은 성실하고, 불성실하며, 움직일 수 없다. -주앙 저우, 전국 시대 철학자. 5. 한 사람의 배신은 결코 유명하지 않다.
유향, 한대 학자. 6. 가짜 사기는 오래갈 수 없고, 공허함은 오래갈 수 없고, 썩은 나무는 조각할 수 없고, 사랑은 오래갈 수 없다. -한영, 한대 시론가. 7. 만약 네가 다른 사람을 믿지 않는다면, 너의 아내는 그들을 의심할 것이다.
상권, 진 은둔자. 8. 충성이 없으면 한 사람이 세상에 발붙일 수 없다. 쳉 이순신, 송나라 철학자. 9.
진부, 송대 철학자, 10. 성실하게 사람을 대하는 것은 타인에게 유익할 뿐만 아니라 자신에게도 유익할 것이다. 양견, 송대 학자, 1 1. 성실은 생명의 명맥이자 모든 가치관의 기초이다.
-드레이세, 영국 작가 12. 말은 반드시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는다. -논어 13. 사기는 일시적일 뿐, 성실은 장기적인 책략이다.
-존 레이, 영국 학자 14. 인생은 거짓말에서 찬란하게 피어서는 안 된다. -독일 시인 하이네 15. 성실이 가장 감동적이다.
16. 자신에게 진실하면 사람들에게 거짓을 줄 수 있다. 밤과 낮처럼 그림자가 너의 그림자를 따라간다. 셰익스피어, 영국 극작가 17 입니다. 성실성이 없으면 어떻게 존엄성이 있을 수 있습니까? -로마 정치가 키케로. 만약 한 사람이 성실함을 잃는다면, 그는 모든 것을 잃게 된다.
리 리, 영어 수필가 19. 성실이 최선의 전략이다. 프랭클린은 스무 살입니다. 사람이 위선에서 벗어날 수 있다면 큰 마음의 평화를 얻을 수 있다.
마크 트웨인 ③. 관용을 권하고, 모든 일을 해돋이에게 개방하고, 동해는 서산을 정하고, 언젠가는 너는 희비가 엇갈릴 것이다. 막다른 골목에 들어가지 않으면 너는 편하고, 너의 마음은 편안하다. 기억해야 할 것을 기억하고 잊어야 할 것을 잊어라. 바꿀 수 있는 것을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을 받아들이는 것은 정신을 소모하는 감정이다. 후회는 손실보다 더 큰 손실이고, 실수보다 더 큰 잘못이다. 그러니 (4) 강한 의지 \ 확고한 결심을 후회하지 마라. 나는 결심이 있어서 망설이지 않았다.
인격성숙의 중요한 상징: 포용, 관용, 착함. 인간성의 약점' 명언으로 지친 것은 앞의 산이 아니라 신발 속의 모래 한 알이다.
삼군은 멋있을 수 있고, 필부는 뜻을 빼앗을 수 없다. -《논어》. 자한 "사랑에 관한 유명한 격언 ⑤, 진정한 사랑은 광기나 음탕한 것을 몰아내는 것이다.
플라톤의 명언 경구 (6) 는 수양 한 군자를 수양하는 것에 대하여, 마음은 내면에 있고, 물건은 외부에 있다. -(노래) Ouyang xiu 유명한 문장 Fenghua 절묘한 세대, 다시 오지 않을 때, 아침에 일어나기가 어렵고, 나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금) 도연명 () 은 명언경구의 품성이 고상해야 한다는 명언이 있다. 인생은 솔직해야 한다. 행동거지에 주의해라, 너는 예의가 있어야 한다. -(프랑스) 멘데스쿠의 명언은 슬림하고, 검소하고, 슬림하고, 은둔하지 않고, 야심도 없고, 조용하지 않다.
제갈량의 명언경구 (7) 사람은 항상 반성해야 한다. 자신을 아는 가장 어려운 것은 자신을 아는 것이다. (그리스) 자기 지식은 가장 희귀한 지식이다.
(스페인) 자신을 알고 싶으면 다른 사람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다. (일본) 사람들 사이에서만 자신을 알 수 있습니다.
하늘에는 무수한 별들이 있지만 얼굴에는 그을음이 보이지 않는다. (말레이시아) 자신에게 찬송가를 부르는 관중은 단 한 명뿐이다.
(일본) 남의 뒷모습을 비웃지 말고 자신을 곧게 펴라. 가장 노련한 사람은 자신의 뒷모습을 볼 수 없다.
무능한 사람일수록 남의 결점을 들춰내는 것을 더 좋아한다. (아일랜드) 모두가 신발이 어디에 끼여 있는지 알고 있다.
(라틴 아메리카) 자신의 신발, 당신은 어디에 타이트한지 알고 있습니다. (스페인) 너는 네가 무엇을 먹는지 안다.
만약 네가 자신을 평가할 수 없다면, 너는 다른 사람을 평가하지 않을 것이다. (독일) 자신을 지휘할 수 없고, 다른 사람을 지휘할 수 없다.
면전에서 너를 두려워하는 사람은 뒤에서 반드시 너를 미워할 것이다. (영국) 응답자: 멋진 별빛-학자 2 급 2- 10 20:54 기타 답변 *** 1 [학습과 참고] 명언경구 (알파벳순) B 백천이 언제 동쪽으로 바다로 돌아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 = = = = = = = = = = = 기타: 날지 않고 날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백화가 일제히 꿀을 넣은 후, 너는 누구를 위해 달면 누구를 위해 노력한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릅니다.
6. 풍경을 묘사한 고전 문장은 18 1 입니다. 사람이 기러기로 돌아간 후, 꽃을 생각하기 전에.
(이삭, 나는 매일 집이 그립다) 182, 나는 지인이 없고, 긴 노래는 위를 품고 있다. (돈)183. 서새산 앞 백로는 날고, 복숭아꽃은 흐르는 송어 살찌다.
(돈 장 어부) 184, 당국자 팬, 방관자 청청. ("신당서 원흥숭전") 185, 풍지초, 판탕은 충신을 안다.
(당태종이 소유를 일으키다) 186, 백운홍운은 바다에서 동동, 봄은 야생 이하류에서 온다. (돈 뒤 심연과' 금릉춘유록') 187 그러나 중국은 우리의 우정이고 하늘은 우리의 이웃이다.
(왕당백파 두소보 임촉천) 188, 석양이 일제히 날아가고 가을물이 일색이다. ("돈 왕보 탱왕각서") 189, 소년이 집을 떠나고 노인이 돌아오니 향음이 변하지 않는다.
(돈 호 장의' 귀향서') 190 누가 얇은 잎을 잘랐는지 모르겠지만, 2 월의 봄바람은 가위 같다. (돈 호 장지 유영) 19 1 나는 천지를 생각하고, 제한도 없고, 끝도 없고, 나 혼자, 눈물이 떨어졌다.
(돈 첸 ziang 유주시 위층) 192 지금, 내 마을 근처에서 사람들을 만났을 때, 나는 감히 한 가지 질문을 할 수 없다. (돈 송 문지가 한강을 건너다) 193, 춘조가 연해평, 해조 속에서 밝은 달을 낳는다.
(장탕서, 춘강 화월밤) 194, 명월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당 장구령망월사 1 원) 195, 남편에 대한 그리움은 보름달처럼 매일 밤 밝기가 줄어든다.
(장탕은 군주에게 선물을 받았다) 196, 하지만 계단을 올라가기만 하면 시야를 300 마일 넓힐 수 있다. (황로루 당왕환) 197, 피리, 왜 버드나무를 원망하지 않는가, 봄바람은 옥문에 지나지 않는다.
(왕당의 고리량주어) 198 우리는 푸른 나무가 너의 마을을 둘러싸고 연한 파란색의 먼 산을 바라보고 있다. (당태호, 노인마을을 지나간다) 199, 이번 봄날 아침, 나는 쉽게 깨어났고, 주위에는 온통 새들의 노래였다.
(돈 맹호연 초춘) 200, 하늘이 얼마나 넓은지, 나무가 얼마나 가까운지, 달이 얼마나 맑은지! 。 20 1, 황사가 금갑백전을 걸치고, 누란은 돌려주지 않는다.
(왕당 장릉군 입대) 202. 진 () 시에는 명월 () 이 있고, 한 () 시에는 문을 닫고, 장정 () 은 돌아오지 않았다. 203. 낙양 친지들이 서로 물으면, 빙심은 옥주전자에 있다.
(돈 왕창령 부용여관과 신건이 이별함) 204, 이 강은 천지를 가로질러 산색이 있고 없다. (당나라 왕 웨이 지앙 팬 린) 205, 소나무 숲에는 달빛이 있고, 개울에는 수정석이 있습니다.
("돈 왕비안 산중가을밤") 206, 죽성속삭임 세탁녀가 돌아오고 연잎이 어선 앞에서 양보한다. ("돈 왕비안 산의 가을밤") 207, 나는 강물까지 걸어가 나의 길을 가로막고 앉아서 떠오르는 구름을 볼 것이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계절명언)
(돈 왕위' 종남산의 정수') 208. 풀이 시들고 독수리는 눈병에 걸리지만 눈은 말굽처럼 가볍다. (돈 왕 웨이 "사냥") 209. 사막은 외롭고 곧고, 긴 강은 엔화에 떨어진다.
(돈 주세공사) 2 10, 달에 새가 놀라 봄철에 있다. (왕당위 새소리) 2 1 1. 군에게 술 한 잔 더 마시라고 권하니, 서출양관은 이치에 맞지 않는다.
2 12, 타향에 있는 사람은 명절 때마다 친척을 생각한다. 2 13, 촉도의 어려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당리백나무도남) 2 14, 고개를 들어 올려다보니 이미 달빛인 것을 발견하고 다시 가라앉았고, 나는 갑자기 집이 생각났다. (당이백엽정 4) 2 15. 맑은 물이 부용에서 나와 자연적으로 조각하다.
(돈 이백론시) 2 16, 여기서 너는 반드시 나를 떠나 우쭐거리며 가야 한다. 마치 느슨한 수초처럼 수백 리 뻗어 있다. 당이백은 친구 2 17 을 송별하며 구름 속에서 너를 떠올려 석양 속에서 나를 떠올린다.
(당이백, 친구 송별함) 2 18, 만나서 늦게 미워하는 것은 경정산뿐이다. (당이백, 홀로 경정산에 앉음) 2 19, 봄바람은 그 고생을 알고 버드나무 가지를 보내지 않는다.
(돈 이백 "노락정") 220, (당이백형문나루터 송별) 22 1 가을바람이 내 마음을 불며 영원히 옥문을 향해 있다.
(돈 이백 자정 오가) 222, 내가 내 컵을 들어 올릴 때까지, 나는 명월을 묻고, 나에게 나의 그림자를 가져다주고, 우리 셋을 만들어 주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돈 이백이 독음명월) 223. 해협 양안의 원숭이는 울음을 멈출 수 없었고 카누는 이미 만중산을 넘었다.
(돈 이백조류) 224. 도화담은 천 피트 이상 깊어 왕륜보다 못하다. (당 이백에서 왕륜까지) 225. 은하수가 9 일 떨어진 것으로 의심하다.
(돈 이백 "망루산 폭포") 226. 붕새는 하루 바람 따라 하늘로 치솟았다. (당력백상례용) 227, 연산눈송이가 석처럼 커서 조각조각이 높고 널찍한 무대를 날려 버린다.
(돈 이백, 북방에서 유행함) 228, 우리 모두 먼 곳을 향한 생각을 높이 들고, 하늘에 가서 밝은 달을 안아주고 싶다. (돈 이백현주 사추가 교서 서운에게 송별함) 229, 웃던 날 외출한다. 우리는 쑥 사람이다.
(돈 이백 남릉이 베이징 자녀들을 송별하다) 230. 그러나 물이 여전히 흐르고 있기 때문에, 비록 우리가 칼로 그것을 잘라도 잔을 들어 당신을 더 좋게 만들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23 1,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채용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당 이백이 술에 들어간다) 232. 양안의 청산은 서로 마주보고, 외로운 돛이 온다. (당이백 왕천문산) 233. 고독한 돛은 푸른 하늘을 멀리 항해하고, 하늘은 장강만 흐른다.
(돈 이백 "양주 별맹호연") 234,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구름돛을 달고 창해를 건너야 한다. (돈 이백 "가기 어렵다") 235. 흥한 () 이 붓을 내리고, 오악 () 을 뒤흔들고, 시가 웃음꽃이 되었다.
(돈 이백 강상은) 236, 나는 식봉과 컵을 한쪽으로 던졌다. 나는 먹거나 마실 수 없었다. 나는 비수를 뽑아서 네 방향을 헛되이 엿보았다. (돈 이백 "걷기가 어렵다") 237, 나는 황하를 건너고 싶지만, 나루터를 얼려 눈이 오는 태행산을 오를 것이다.
(돈 이백 "가기 어렵다") 238. 황하는 흙을 담을 수 있고, 북풍은 비와 눈이 미워한다. (당 이백이 북방에서 유행한다) 239. 나는 명월이 걱정된다, 나는 야랑계까지 바람에 따라 갈 것이다.
240, 오, 동쪽으로 흐르는 이 강이 친구의 사랑보다 더 멀리 갈 수 있는지 물어봐! 。 24 1, 청산외 3 개 산반락, 백로주 1 수분.
(돈 이백 "난징 등봉황대") 242. 모두가 이 야행성 속의 버드나무가 부러지는 소리를 들으면 자기도 모르게 집이 그립다. (당이백은 어느 봄날 밤 로스앤젤레스에서 피리 소리를 들었다) 243. 구름이 옷을 입고 꽃이 아름다워지기를 원하고, 봄바람이 문턱을 불면 화사함이 드러난다.
(돈 이백청 "평조") 244. 너는 황하의 물이 어떻게 하늘에서 바다로 흘러 영원히 돌아오지 않는지 아니? (돈 이백강 김구) 245, 아, 내가 어떻게 진면목을 보여주려 하지 않는 고위 관리들에게 무릎을 꿇을 수 있을까?
(돈 리 "백일몽승천목산") 246, 썰물 때까지 양안이 넓어지고 바람이 없어 외로운 돛을 휘저었다. (돈 왕만포북보산 아래) 247, 한양의 모든 나무가 맑아지고 노틸러스는 바닐라입니다.
(돈 최호, 황학루) 248. "수수께끼" 에 비가 없어도 옷은 구름 깊은 곳으로 물들었다. (돈 장욱' 류산') 249. 앞길에 지기가 없는 것을 근심하지 마라, 천하의 모든 사람이 너를 안다.
당고가 적당하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