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글쓰기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글쓰기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2. 예쁜 문장과 단어를 쌓는 것이 글쓰기에 어떤 도움이 됩니까? 사실 국어를 포함한 언어 학습은 모두 축적해야 하는데, 이런 축적은 점차 어감을 형성할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단어 (반읽기가 아님) 를 보면 발음을 짐작할 수 있을 것입니다. 즉, 당신의 어감이 작용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영어 객관식 질문의 높은 정확도도 어감 때문입니다.
그럼 건물 주인의 문제를 이야기합시다. 좋은 글자가 좋은 문장은 글쓰기에 쓰이는 것이 아니지만, 어감을 키우고 국어 소양을 향상시킬 수 있다. 글을 쓸 때 좋은 단어 좋은 문장은 당연히 있다. 좋은 단어의 좋은 문장의 역할은 글쓰기에 쓰이는 것이 아니라, 은밀하게 자신을 바꾸는 것이다. 언어는 예술이고, 좋은 어구는 당연히 예술의 명품이므로, 좋은 어구를 축적하는 것이 필요하다. 많이 알면 자신의 문장 수업이 다른 사람의 문장 보다 낫다는 것을 알게 된다. 다른 사람이' 소금과 공기의 차이는 시뮬레이션할 수 있다' 고 말할 때, 너의 그 말은' 버들개지가 바람에 의한 것이 아니라면' 다른 사람의 주의를 끌지 않을 수 있을까? 。
3. 글쓰기와 관련된 문장을 "산의 저쪽에서 보면 높은 곳이 추위를 이기지 못한다" 고 묘사하는 것은 수시의 철리가 가득한 명언이다. 이 명언은 객관적인 사물이 다각적인 고유 특성을 가지고 있음을 잘 보여 준다. 그러므로, 우리의 관찰은 반드시 상응하는 멀티 앵글 방식을 취해야 한다. 사물을 관찰할 때는 반드시 전면적이고 세심해야 한다. 우리는 하나의 정적인 사물을 구성하는 모든 부분을 보고, 각 부분의 모든 방면을 자세히 살펴야 한다. 각각의 구체적인 사물은 항상 몇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만약 우리가 관찰할 때 일부분을 빠뜨렸다면, 관찰한 것은 불완전하다. 예를 들어, 재스민 화분을 보면 뿌리, 줄기, 잎, 꽃의 네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특히 보이는 줄기, 잎, 꽃. 관찰할 때 반드시 놓치지 않을 것이다. 생략한다면, 우리가 관찰한 재스민은 불완전해서, 표현할 때 사람들은 그것의 전체를 명확하게 알 수 없다. 그것의 줄기의 질량, 색깔, 모양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으면 그것의 줄기의 특징을 이해하기 어렵다. 그것의 색깔, 모양, 맛을 자세히 관찰하지 않아도 꽃의 특징을 이해하기 어렵다. 반대로, 만약 우리가 이러한 방면들을 자세히 관찰한다면, 재스민에 대한 우리의 이해는 보통이 아니라 구체적이다. 물론 정적인 것만 보아서는 안 되고, 사물 변화의 전 과정을 보아야 하며, 각 발전 단계도 자세히 살펴야 한다.
2. "다면적" 사고
작문을 할 때, 서로 다른 각도와 방면에서 인식하고 생각해야 한다. 필기의 글쓰기는 사물의 발생, 발전, 고조, 결과 등의 발전 변화 과정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한 사람의 작문을 써도 구체적인 것은 빼놓을 수 없다. 따라서 이런 작문을 쓸 때는 사물의 발전과 변화에 주의해야 한다. 사건은 실천의 추이와 장소의 변화에 따라 변한다. 시간에 따라 장소마다 어떤 상황이 다른가요? 우리는 이러한 상황을 경중완급에 따라 적어서 쓴 작문이 좀 구체적일 것이다. 동시에, 한 가지 일을 서술하는 것은 항상 사람의 활동과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그래서 작문을 할 때 관련 사람을 묘사할 때 반드시 주의해야 한다. 인물의 태도, 역학, 언어, 심리를 묘사함으로써 구도를 풍부하게 했다. 예를 들어 "탁구 경기 기억" 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생각해 보십시오: 게임 양측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의 행동, 언어, 태도, 심리는 어떠합니까? 관중의 관점에서 볼 때, 그들은 경기 과정에서 어떤 논평과 행동을 했는가?
우리가 이런 식으로 생각하고 분석할 때, 우리는 구체적인 문장 한 편을 쓸 준비를 한다. 그러나 구체적인 문장 요구 사항을 쓰는 것은' 유동계정' 을 쓰는 것이 아니다. 문장 쓰기는 빈말을 하는 것을 가장 꺼리고, 아무 말도 하지 않으면 가장 받아들일 수 없다. 어떤 학생들은 네가 쓴 글자가 많을수록 좋다고 생각한다. 어떤 학생들은 시간, 장소, 인물을 교대하는 것은 흔히 있는 일이며, 사건의 원인, 과정, 결과도 분명하지만, 밋밋하여 독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주지 않고 감동적이지도 않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내용이 구체적이지 않기 때문이다. 어떻게 컨텐츠를 구체화할 수 있습니까? 가장 중요한 것은 주인공이 일 발전의 중요한 단계에서 어떻게 말하는지, 어떻게 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어떻게 생각하는지 더 생각해 보는 것이다. 사물 발전 과정의 진술에 만족할 수 없다.
4. 글쓰기에 관한 문장 1. 취미는 쓰기 어렵고, 시는 끊임없이 변해야 마음이 편안하다-청원매 \ "기흥 \"
이상한 펜 감사 의심-Tao Jin Yuanming 의 두 가지 운동.
3. 종이기 흠집, 교유공흠-청과 한양선타임즈
4. 책을 가득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돈 두보' 위작성을 위해 22 운을 만들다'
5. 구평사부가 일월을 걸고, 초왕은 공산을 세우고, 당이백은' 강상음' 을 한다
6. 두리의 문장 중천-당한여의' 장계 조정' 입니다
7. 두시시를 읽는 것은 간지럼을 긁는 것과 같다. 돈 두목은 두시시를 읽는다.
8. 시를 배우려면 시 밖에서 노력해야 한다-루송유' 시옥자'.
9. 춘강 가을월 겨울눈, 진염은 듣지 않고 하늘만 듣는다-송완리의 장문천시를 읽는다
10. 사형판결을 시에 쓰지 마라. 이런 전술은 원기의' 모조원 출산' 시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
1 1. 한 마디로 자연스럽고 영원하며, 사치스럽게 진실을 본다-김원호' 시 30 곡' 에 대한 논평
5.' 쓰기' 에 대한 명언은 무엇입니까? 1. 글쓰기의 목적은 단지 출판을 위한 것이 아니다. 물론 원고료나 허명을 위해서가 아니다. 사실 한 사람이 진실을 알고 난 후의 외로움이다. -(중국 작가) 롤랜드
2. 글쓰기는 자신과 진실을 아는 한 가지 방법이다. 네가 글쓰기를 좋아한다면, 언제나 글쓰기를 시작해야 한다. -(중국 작가) 롤랜드
3. 글을 쓰기 위해 한 작가는 대부분의 시간을 독서에 쓴다. 한 사람이 도서관 반을 뒤져야 책 한 권을 쓸 수 있다. -(미국 정치가) 존슨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이익을주기 위해 목적 없이 쓸 수 없다. -레프 톨스토이
글쓰기는 느리고, 빠르며, 결코 낙심하지 마십시오! 너는 너의 일을 쇠망치에 올려놓고 스무 번 두드려도 무방하다. -(프랑스 시인) 부발로
6. 만약 당신이 무엇을 써야 하는지 명확하게 생각하지 않는다면, 당신은 쓰기를 시작해서는 안 됩니다. -(러시아 사상가) 체르니셰프스키
7. 문장 쓰기 극본은 장편 독백을 가장 두려워한다. -(중국 작가) 딩 링
8. 문필은 엄격하고, 엄격하며, 더욱 엄격해야 한다. 빨리-이것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오르막에서 굴러 내려오는 것을 의미하고, 결국 너는 죽을 수밖에 없다는 것을 의미한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프랑스 작가) 푸마노프
9. 내가 글을 쓰는 이유는 천재의 충동 때문이 아니라 사랑의 고민을 해소하고 삶이 없앨 수 없는 고통을 한탄하기 위해서이다. -(러시아 작가) 프로페시우스
10. 글쓰기를 시작하기 전에, 나는 항상 세 가지 질문을 한다: 나는 무엇을 쓰고 싶은지, 어떻게 쓰는지, 어떻게 쓰는지. -(구 소련 작가) 골키
1 1. 작가가 창작을 쓸 때, 안에 있는 것을 경험하는 것이 가장 좋다. 비록 직접 경험하지는 않아도 된다. -(중국 작가) 루쉰
12. 작가는 반드시 그의 예술이 인위적인 것이 아니라 자연스러운 인상을 주어야 한다. 자연은 설득력이 있지만 마찰은 역효과를 낸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 아리스토텔레스
13. 작가에게 글을 적게 쓰는 것은 이렇게 사람을 해치는 것이다. 마치 의사가 진찰할 기회가 부족한 것처럼. -체호프
14. 한 작품의 교묘한 배치는 흥미진진하거나 귀엽지도 않고, 흥미진진한 시작이나 짜릿한 결말이 아니라 믿을 만한 작은 일을 교묘하게 조합해 작품의 명확한 의미를 표현한다. 모포산
15. 작가는 불충하게 사건을 묘사하고, 그의 눈에 보이는 내면의 본질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한다. 엘머 라이스
6. 좋은 문장 쓰기 1. 네가 자신에게 미소를 지을 때, 세상에 너를 괴롭힐 수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네가 자신에게 진실할 때, 세상 아무도 너를 속일 수 없다.
2. 성공의 이름은 분투, 혁신의 이름은 탐구, 용감한 이름은 등반, 근면한 이름은 수양, 겸손한 이름은 듣기, 행복한 이름은 만족이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기회가 아니라 기회에 대한 파악이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부가 아니라 부를 창출하는 능력이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지식이 아니라 학습에 지치지 않는 태도이다. 우리가 부족한 것은 이상이 아니라 실천이다.
우리는 즐거움을 위해 살고, 자신감을 위해 전진하고, 영광을 위해 기어오르고, 이상을 위해 분투하고, 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조국을 위해 헌신해야 이 생을 헛되게 할 수 있다.
실패하지 않는다는 것은 결코 성공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결코 실패하지 않는다는 것은 결코 승리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반성하지 않는 것은 경험하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추락하지 않는다는 것은 영원히 정상에 오르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한다.
7. 글쓰기를 묘사한 시는 1 입니다. 문장 천고, 득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돈 두보 >;
2. 어느 날 시를 짓지 않고, 마음은 폐정 같다-당가도 >
3. 시를 쓸 때 급히 쫓기고, 경실후 모사하기 어렵다-돌 >
4. 문장 정말 자신이 소중히 여기고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건가요? -김 왕약허 >
5. 내가 손으로 입을 쓰면 어떻게 잡을까? -황청존현 >
6. 종횡무진에 능운필이 있고, 남에게 무릎을 꿇고 불쌍하다.-김원호 >
7. 반드시 자신에게 무슨 말을 하는지 가르쳐야지, 다른 사람의 뒤를 밟지 마라. -다이송 푸가 >
8. 자연은 재미로 가득 차 있지만 좋은 시는 인간의 감정인 장청 온타오 >
9. 춘강 가을달 겨울 얼음과 눈, 진염을 듣지 않고 하늘만 듣는다-송양만리 >
10. 죽음의 문장을 시에 쓰지 마라. 이런 전술은 옹방에서 전해 내려온 것이다-청원매 >
1 1. "자연은 영원하고 새롭다"-김원문 아아 >
12. 새로운 500 년 출시, 천년이 노년을 이루다-쉽게 >;
13. 좋은 문장을 구하지 않고, 선함만 구하다-송구양수 >
14. 비금은 나에게 쓰이고, 재단의 아름다움은 칼자-송 육유 >
15. 한 마디로 모든 것을 알 수 있고, 먼지를 타면 만리에 봉사할 수 있다-돈 유우석 >
16. 맑은 물이 부용, 천연 조각-돈 이백 >
17. 오늘날 사람들은 고대인을 사랑하고, 청사 미구는 반드시 이웃이다-돈 두보 >;
18. 두 마디 3 년, 한 곡 두 방울 눈물-당가도 >
19. 한 마디 부르고 몇 줄기를 부러뜨린다-돈 루옌장 >;
20. 인간성을 위해 놀라운 말 없이는 듣기 좋은 말을 할 수 없다-돈 두보 >
2 1 .. 애착은 쓰기가 어렵고, 시 한 수가 끊임없이 변해야 마음이 편안합니다-청원미 >
22. 기문 감상, 의문점 분석-도금' 원명'
23. 종이 결함, 친구 찾기 및 공격 결함-청소. 이지원 >
24. 만여권을 읽고, 붓을 신처럼 쓰다-당두보 >
25. 구평어는 일월을 걸고, 초왕은 공산을 세우고-당이백 >
26. 두리의 문장 불꽃으로 가득 차 있다-당한여 >;
27. 두의' 고민집' 은 간지럼을 긁는 것 같다-돈 두목 >
28. 만약 당신이 시를 배우고 싶다면, 당신은 시 밖에서 일해야 합니다-송 육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