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공자의 "친구를 사귀는 길" 의 전체 텍스트 번역

공자의 "친구를 사귀는 길" 의 전체 텍스트 번역

1, 공자는 "득한 사람은 세 명, 잃은 사람은 세 명" 이라고 말했다. 친구는 솔직하고, 친구는 용서하고, 친구는 많이 듣고, 유익하다. 친구는 개방되고, 우호적이고, 부드러워지고, 친구가 망가지고, 손상될 수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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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유익한 친구는 세 가지가 있고 해로운 친구도 세 가지가 있다" 고 말했다. 성실한 친구, 정직한 친구, 식견이 있는 친구를 사귀는 것은 유익하다.

아첨하는 사람, 겉으로 아첨하는 등 뒤에서 남을 비방하는 사람, 감언이설에 능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는 것은 해롭다. ""

아들은 말했다: "승자는 3 개의 음악을 가지고, 패자는 3 개의 음악을 가지고 있습니다. 음악 축제, 예악, 도인의 은혜, 다현우가 유익하다. 즐거움과 오만, 즐거움과 수영, 즐거움과 즐거움, 고통. 클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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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는 "세 가지 유익한 즐거움과 세 가지 해로운 즐거움이 있다" 고 말했다. 예악 자제를 낙으로 삼고, 타인의 장점을 널리 알리는 것을 낙으로 삼고, 좋은 친구를 사귀는 것을 낙으로 삼는 것은 모두 유익하다.

교만과 자의적인 쾌락을 행복으로 삼고, 낭비를 행복으로 삼고, 등불, 와인, 녹색과 방탕을 행복으로 삼는 것은 모두 해롭다. ""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있다. 젊었을 때 혈기가 정해지지 않아, 끊었다. 그것은 또한 강하고, 피가 나고, 싸우고 있다. 나이가 많고 혈기가 떨어지니 끊어야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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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세 가지 반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젊은 시절의 혈기가 불확실하니, 여색을 끊어야 합니다. 네가 한창 무성할 때, 너는 전투를 멈춰야 한다. 나이가 들면 핏줄이 이미 쇠약해졌으니 욕심을 끊어야 한다. ""

4. 아들은 말했다: "군자는 천명을 두려워하고, 어른을 두려워하고, 성인의 말을 두려워한다. 나는 나의 운명을 알지 못하지만, 나는 그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어른과 성인을 모욕하고 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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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이 말했다: "군자는 세 가지 두려움이 있다: 천명을 두려워하고, 고위를 두려워하는 사람, 성인을 두려워하는 말. 소인은 천리를 모르고, 두려워하지 않고, 높은 지위에 있는 사람을 업신여기고, 성인의 말을 비웃는다. "

5. 아들이 말했다: "봉사자 3: 말 안 하면 경솔하고, 말 안 하면 은밀하고, 보이지 않으면 색이 없고, 어색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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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가 진정으로 신사와 친구를 사귈 때, 너는 세 가지 원칙이 있어야 한다. 언제 살아야 하는지, 언제 말을 해서는 안 되는지, 잣대가 있어야 한다. 첫째, 말하지 않으면 조울증이라고 한다.

말이 아직 거기서 말하지 않았으니, 네가 나와서 말해라, 이것은 조급함이라, 한 사람의 조급함을 반영한 것이다. 둘째, 문자가 없는 문자는 숨겨져 있다. 화제가 이 부분에 이르렀는데, 너는 오히려 우쭐대고, 숨기고, 모두에게 진실을 말하지 않는다.

셋째, 색깔 방면에서는 못생겼다고 합니다. 너' 는 실명을 의미한다. 한 사람은 말을 할 때 다른 사람의 안색을 보지 않고 걸어와서 말한다. 그야말로 허튼소리다.

6. 아들은 말했다: "신사는 9 개의 생각을 가지고 있다: 생각의 지혜, 생각의 지혜, 희망의 온기, 희망의 존경, 말의 충성, 생각의 존경, 의혹의 질문, 생각의 어려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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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자가 말했다. "군자는 9 가지를 고려해야 한다. 보는 것이 이해되는지, 똑똑히 들리는지, 얼굴의 색깔이 온유한지, 온유한지, 언어가 충후한지,

우리는 일을 할 때 신중한지, 의문이 있을 때 어떻게 사람들에게 가르침을 구하는지, 고민할 때 고통스러운지, 이익을 얻을 때 의리를 잊는지 고려해야 한다. ""

확장 데이터:

공자는 유교 사상의 중요한 대표로서 줄곧 우리가 흥미진진하게 이야기하는 인물이다. 《논어》에 기재된 그의 말은 우리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많이 가르쳐 주었다. 어떤 사람들은 심지어 일부 문장을 자신의 인생 신조로 삼아 평생 추구한다. 공자의 논어 중 가장 유익한 것은 공자가 친구를 사귀는 방법이다.

공자의 논어에는 구름이 있다. "아들은 이롭지 않고, 인명과 함께 있다." 오늘의 말로 공자는 공리에 대해 거의 이야기하지 않고 인자에 찬성하며 천명을 믿는다.

"인" 이란 무엇입니까? 선량함과 정의는 인자하고 도덕이다. 정치의 최고 구현. 공자는 이렇게 말했습니다. "불친절한 선물은 무엇입니까? 사람은 마음도 없고 폐도 없는데, 그럼 너는 무엇을 기쁘게 하느냐? 클릭합니다 여기서 한 사람이' 인' 을 말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충분히 알 수 있다.

사람들은 자신의 개인적 이익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개인의 이익 추구에 점점 더 많은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 많은 사람들이 이 과정에서' 인' 을 일찌감치 잊어버린다면, 친구를 사귀고 사람들과 어울리는 과정에서' 인' 에 대해 어떻게 이야기할까? \ "신사 는 은유 적 의미, 악당 은 이익 을 비유한다.

첫 번째는' 아는 것' 입니다. 성실한 사람과 친구를 사귀다. 이 친구는 성격이 제일이니, 직설적이니, 너무 힘을 쓸 필요가 없다.

두 번째는 "우정과 용서" 입니다. 진실하고 신뢰할 수 있는 사람과 친구를 사귀다. 평소에는 물처럼 평평하지만, 내가 초라할 때 묵묵히 너를 돕는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친구이다.

역사상' 백포도주' 라는 이야기가 있는데, 한 고위 관리가 가난한 유명인에게 준 보잘것없는 술이다. 이것은 진정한 친구라고 합니다.

세 번째는' 친구가 많이 배운다' 입니다. 지식이 해박하고 식견이 넓은 친구와 친구를 사귀는 것은 유익하다. 친구를 선택하는 것은 과학이다. 나쁜 친구를 멀리하고 좋은 친구와 함께 걸으면 너의 인생은 더욱 멋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