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어려움을 겪고 마지막으로 성공한 문어문.

어려움을 겪고 마지막으로 성공한 문어문.

1. 좌절을 겪은 후 낙심하지 않고 버티고, 마지막으로 성공한 고대 고전을 말해 주세요.

뜻이 있는 자는 결국 일이 성사된다. 만약 부축을 깨고 침몰한다면, 120 진관은 결국 초국의 것이다.

노력하는 사람은 천도가 근근에 보답하고, 월급은 툭하면 멈춘다. 삼천여 갑은 오씨를 삼킬 수 있다.

-pu Songling 은 자신을 격려했다.

2.

머리를 높이 치켜들다! 그의 허벅지를 찔렀다!

인두현량, 송곳자주가' 전국책 진책제' 에서 나왔다. "(스와) 책을 읽고 자고 싶으면 송곳으로 그의 주식을 찔렀다." 태평어람' 권 삼육삼은' 한서' 를 인용한다. "손씨는 문지보로서 배우기를 좋아하며, 조만간 멈추지 않는다. 그는 잠을 잘 때 밧줄로 머리를 묶고 들보를 매달았다. "

시:

\ "강동재자가 많아 동산의 재기를 알 수 없다. 클릭합니다

애석하게도 항우는' 호두사미' 로, 그해처럼' 뜻이 있는 자는 일이 성사된다' 고 할 수 없었고, 결국 강동을 넘기려 하지 않아' 동산재기' 의 기회를 잃었다.

2. 시련을 겪으면서도 불요불굴의 성공을 위한 격려문어문 몇 편을 추천해주세요. 그 미덕을 단번에 말살하지 마세요.

좌전' 번역: 한 사람을 평가할 때 작은 실수 때문에 그의 공로를 말살해서는 안 된다. 2, 좋은 것을 보면 과언이 아니다. 나쁜 것을 보면 탕을 탐구하는 것 같다.

-on 62616964757a68696416fe58685e5aeb931333336564361 좋은 것을 보면 나중에 할 수 없을 것 같다. 악인의 나쁜 일을 보는 것은 뜨거운 물을 만나는 것과 같다. 너는 곧 떠나야 한다, 멀리 떨어져 있어야 한다.

3. 하지만 계단을 오르기만 하면 300 마일의 시야를 넓힐 수 있다. 왕지환 번역: 더 멀고 넓은 풍경을 보려면 한 단계 더 올라가야 합니다.

만약 네가 더 많은 더 깊은 지식을 배우고 싶다면, 너는 이전보다 더 노력해야 한다. 4,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처음처럼 달콤하다.

장자' 번역: 군자 간의 교제는 물처럼 밋밋해서 우정이 오래간다. 악당들 사이의 교제는 단 술처럼 걸쭉하지만 오래가지 못할 것이다. 5, 학문을 배우고 지식에 접근하고, 행동이 인자에 가깝고, 부끄러움을 알고 용기에 가깝다.

중용' 번역: 부지런히 지혜에 접근하면 노력만 하면 인자에 가까워진다. 옳고 그름을 아는 것은 용기의 표현이다. 6, 좋은 말 한 마디, 삼동훈, 6 월 악담으로 사람을 다치게 한다.

명대 속담번역: 착하고 유익한 말 한마디가 삼겨울의 혹한에도 청자를 따뜻하게 해 줄 수 있다. 반면 신랄한 말은 다른 사람의 감정과 자존심을 상하게 하고, 6 월 여름에도 추위를 느끼게 한다. 7, 만경 후 효가 우선이다.

"증광현문" 번역: 만경이 진실을 말하고, 효애형제가 우선이다. 8. 선악은 사람이 하고 선악은 자기가 자초한 것이다.

증광현문' 번역: 좋은 일과 나쁜 일은 모두 자기가 하고, 재난과 기쁨은 모두 자신의 언행에 끌린다. 9, 군자는 장치를 몸에 숨기고 타이밍을 기다린다.

주역' 번역: 군자는 재주가 뛰어나더라도 자랑하거나 자랑하지 않는다. 필요한 경우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을 과시하는 것이다.

10, 배움에 싫증이 나지 않고, 가르치는 데 싫증이 나지 않는다. 논어 번역: 열심히 공부하지만 만족하지 않고, 다른 사람을 가르치는 것은 지루하지 않다.

1 1, 세상은 알고 있지만 취할 줄 모른다. 후한서 번역: 사람들은 다른 사람에게서 얻은 것만이 수확이라고 생각하지만, 다른 사람에게 주는 것도 수확이라는 것을 모른다.

12, 사람은 본질적으로 죽고, 죽음은 태산보다 무겁거나 홍모보다 가볍다. -[한] 시마 키안 번역: 사람들은 결국 죽을 것이지만, 죽음의 가치는 다를 뿐이다. 인민의 정의사업을 위해 죽는 것은 태산보다 더 무겁고, 이기적이고 남에게 손해를 끼치는 사람은 홍모보다 가볍다.

13, 양은 무릎을 꿇는 은혜가 있고 까마귀는 반포하는 뜻을 가지고 있다. 영광헌문' 번역: 어린 양은 무릎을 꿇고 모유를 받는 감사의 마음을 가지고 있고, 까마귀는 어미 까마귀에게 먹이를 주는 착한 마음을 가지고 있다. 아이들은 부모에게 효도하는 법을 알아야 한다.

14, 강자는 강자의 손을 가지고 있으니, 다른 사람에게 자랑하지 마라. 비록 네가 강자이지만, 분명히 너보다 강한 사람이 있으니, 다른 사람 앞에서 자만하지 말고 자신을 자랑하지 마라.

15, 옥이 다듬어지지 않고, 장치가 되지 않는다. 남들은 배우지 않아도 모른다. -'예기' 번역: 옥은 조각하지 않고 유용한 옥이 될 수 없다. 사람은 철이 없다.

16, 전체 창고 손실, 수익이 적당합니다. 대서' 번역: 달성한 성적에 자만하는 것은 손실과 재난을 초래할 수 있다. 겸손하고, 항상 자신의 부족함을 깨달아야만 그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있다.

17, 사람들은 모르거나 신경 쓰지 않습니다. 군자가 아닙니까? 만약 내가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성과를 거두었다면, 나는 영원히 분노나 억울함을 느끼지 않을 것이다. 이것도 신사답지 않나요? 18, 책을 쓰면, 너는 그렇게 싫어하지 않는다. 가지 않고서야 얼마나 어려운지 알 수 있다.

진정엽 번역: 지식은 항상 쓰기에 부족함을 느끼게 한다. 많은 일들은 직접 경험하지 않는 한 얼마나 어려운지 모른다. 19, 어리석은 새가 먼저 일찍 성림하고, 어리석은 사람이 열심히 공부하면 일찍 성재가 된다.

-'세상을 구하는 격언' 번역: 느리게 날아가는 새는 다른 새보다 일찍 숲으로 날아들고, 똑똑하지 못한 사람은 노력만 하면 남보다 일찍 유용한 인재가 될 수 있다. (20), 촉산에는 근면한 길이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근면은 지식의 절정으로 가는 지름길이다. 너는 지식의 바다를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고, 고생을 두려워하지 않을 수 있다. 2 1, 공부는 물을 거슬러 배를 젓는 것과 같고, 들어가지 않으면 물러난다.

"증현문" 번역: 공부는 끊임없이 진취적이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마치 물을 거슬러 배를 타는 것과 같다. 노력하지 않으면 퇴보할 수밖에 없다. 22. 내 생명은 한계가 있고 지식도 제한되어 있다.

장자' 번역: 내 생명은 제한적이지만 인간의 지식은 무한하다. (23), 늙었고, 사람도 늙었다. 젊은이, 젊은이, 젊은이.

맹자 번역: 다른 사람의 어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어른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것과 같다. 자기 자식을 사랑하는 것처럼 남의 아이를 사랑하다. 24. 치욕을 보고도 때리지 않으면 창피하다.

공손자룡' 번역: 정의가 모욕과 괴롭힘을 당할 때 나서지 않는 것은 부끄러운 일이다. 25, 제방 의 수천 피트, 개미 에 붕괴; 100 피트 높이의 방이 갑자기 뿜어져 나오는 연기를 태우고 있다.

한비자역: 이천제방, 개미가 구멍을 파면 제방이 무너질 수 있기 때문이다. 100 피트 높이의 건물은 굴뚝 틈에서 나오는 불꽃으로 인한 화재로 인해 소실될 수 있다. 26. 화자는 무죄이고, 듣는 자는 그만두기에 충분하다.

-"시 서문" 번역: 비평가를 제기한 사람은 무죄이다. 다른 사람의 비판을 듣고, 자신을 진지하게 반성하고, 자신의 잘못을 바로잡고, 그것을 다른 사람의 충고로 삼아야 한다.

(27),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고, 충언은 귀에 거슬린다. --"공자 가정 언어" 번역: 좋은 약은 입에 쓰지만 병에 이롭다. 충고하는 말은 듣기 좋지 않을 수도 있지만, 사람의 행동에 유익하다.

(28), 말은 반드시 믿어야 하고, 행동은 반드시 결실을 맺어야 한다. --"공자의 논어" 번역: 필요한 단어; 일단 자신이 해야 할 일이 확정되면 과감하게 해야 한다.

29.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필요없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나는 개의치 않는다. -"논어" 번역: 진실을 말하고, 허공에서 추측하지 마라. 독단적이지 말고, 제멋대로 하고, 실행할 수 있다. 행동이 민첩하고 융통성이 없다. 모든 것이' 나' 를 중심으로 하지 않고, 독선적이지 않고, 주변 사람들과 함께 임무를 완수하기 위해 노력한다.

(30), 세 사람, 반드시 우리 스승이 있어야 하고, 그 선을 택한 자는 그로부터, 그 선하지 않은 자를 고치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논어' 번역: 세 사람이 여기 있습니다.

3. 좌절과 최후의 성공에 관한 옛 이야기는 기원전 496 년, 오왕루 () 가 월국을 공격하여 월국에 패했고, 호루 () 도 중상을 입고 죽었다. 루 우 사부님 은 후계자 를 선택 하자, 우 사부님 은 혼자 가난한 남편 을 사랑, 왕 으로 그를 선택했다.

이후 군웅은 오군이 수군을 세워야 한다는 말을 듣고, 다른 사람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군대를 파견하여 수군을 섬멸해야 한다고 들었다. 결과는 보차존스에게 포위되어 대패했다. 장군도 전사했다. 부차는 군웅을 생포하려 하자 범려 () 는 투항하는 척하며 땔나무가 타지 않은 청산을 남겼다. 부차는 노장 오자부의 충고를 듣지 않고 군웅 등을 남겼다. 치욕을 참고 3 년을 짊어진 후, 그는 마침내 악으로 돌아갔다. 군웅 비밀 훈련 엘리트 군인, 매트리스 없이 매일 밤 잠을, 단지 장작 (고대 급여) 을 깔고, 방 안에 담즙을 매달았다. 과거의 치욕을 잊지 않기 위해서, 그는 수시로 쓴 담력을 맛볼 것이다.

인민을 고무하기 위해 군웅은 황후와 인민의 노동에 가입하여 베트남인의 한마음 한뜻으로 나라를 더욱 강하게 했다. 한번은 부차가 전국 대부분의 군대를 이끌고 회의를 열어 군웅이 군대를 이끌고 응원하게 한 적이 있다. 군웅은 상황이 좋지 않은 것을 보고, 회의에 가는 척하고, 삼천 정병을 데리고 오주성을 점령하고, 왕을 죽이고, 부차를 사로잡았다. 부차는 오자의 말을 듣지 않은 것을 후회하고 군웅을 남겼다. 죽기 전에 우 국민을 해치지 말라고 요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