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공자의 논어에서 행동 규범에 관한 문장

공자의 논어에서 행동 규범에 관한 문장

1, 듣기, 도덕성 포기.

《논어 양품》에서 발췌하다. 싫어하고 경멸하다. 길에서 들은 소문을 퍼뜨리는 것은 도덕적인 사람들이 경멸하는 것이다. 공자가 학생들에게 가르쳐 준 것으로, 학생들이 독립적으로 사고하는 능력을 키우도록 설득하고, 일에 대해 진지하고 엄밀한 태도를 갖도록 설득하려는 것이다.

2. 무례하면 보지 말고, 무례하면 듣지 말고, 무례하면 말하지 말고, 무례하면 움직이지 마라.

논어 안연에서 나왔다. 음란한 것은 예의가 없는 것이다. 안 돼, 안 돼 이동, 행동, 할 수 있습니다. 예의에 맞지 않는 것을 보지 말고, 예의에 맞지 않는 것을 듣지 말고, 예의에 맞지 않는 것을 말하지도 말고, 하지도 말라.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이것은 공자의 군자 행동 규범에 관한 명언으로, 모든 것이' 의식' 을 근본으로 하고 이를 규범으로 삼는다는 것을 강조한다.

3, 카디프 르네, 서 있고 싶어, 도달하고 싶어.

논어영업에서 나왔다. 어진 사람은 일을 성사시키려 하고, 다른 사람을 성공시키려 한다. 나는 생활이 순조롭고 다른 사람의 사업을 순조롭게 하고 싶다. 이것은 공자가' 인자자' 에 대해 제기한 도덕 기준이다.

4. 부모님이 계십니다. 멀리 가지 말고 꼭 잘 여행하세요.

논어에서 나왔고, 사람을 세우다. 측은 정확한 방향과 목적지를 가리킨다. 우리 부모님은 건재하시고, 나도 먼 길을 잘 나가지 않는다. 만약 네가 먼 곳으로 가야 한다면, 너도 부모님께 네가 어디로 가는지 말해야 한다. 공자가 세상 사람들에게 아들이 되라고 가르친 명언이다.

5, 부모의 해, 당신은 알아야합니다. 하나는 기쁨이고, 하나는 두려움이다.

논어에서 나왔고, 사람을 세우다. 부모의 나이는 아이가 알아야 한다. 나는 한편으로는 그들의 건강과 장수에 기뻐하고, 한편으로는 그들의 노화를 걱정한다. 공자가 어떻게 아이를 만들 수 있는지를 알려주는 명확한 지시다.

6, 방금, 이순신, 나무, 눌, 근인.

논어 루즈에서 발췌하다. 다만, 강인하다. 쉽고 과감하다. 나무, 간단 합니다. 신경이 긴장되고, 언어가 둔하고, 말이 좋지 않다. 즉, 언어를 조심하는 것이다. 문을 닫고 문을 닫다. 강직하고 불굴하며, 강직하고, 어수룩하고, 언사가 신중하며, 이 네 가지 물건은 거의' 인' 에 가깝다.

7. 공손하고 무례한 것은 경공이고, 신중하고 무례한 것은 어색하고, 용감하고 무례한 것은 혼란스럽고, 직설적으로 왜곡하는 것이다.

논어 태버에서 나왔다. 나는 에티켓을 이해하지 못하고, 존경만 알고, 그래서 피곤할 것이다. 예의는 몰라도 곳곳에서 조심스러워서 일을 하게 하고, 말을 하게 하고, 꼬리를 두려워하게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나는 예의를 모른다

8. 지칠 줄 모르고 살며 충성스럽게 살아요.

논어 안연에서 나왔다. 집, 있습니다. 관직을 가리키다. 지칠 줄 모른다는 것은 직장에서 태만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 일을 하는 것은 국왕의 명령을 집행하는 것을 의미한다. 사용, 사용. 충성, 충성, 충성. 벼슬을 하는 사람은 각자 제자리에 있어야 하고, 그 정치를 도모하고, 열심히 일해야 한다. 군주에 대한 지시는 타협하지 않고 충실히 집행되어야 한다. 이것이 바로 공자가 제기한' 관직을 위한 길'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