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니체와 융격의 성취와 대표작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니체와 융격의 성취와 대표작은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가장 영향력 있는 철학자 중 한 명인 니체 사상의 연구는 당대 철학에서 어떤 공감대가 부족한 분야일 수 있다. 니체가 제기한 주요 개념을 쉽게 볼 수 있지만, 이러한 개념 뒤의 진정한 의미와 이러한 개념의 중요성은 상당히 논란의 여지가 있다. 니체는 한때' 신이 죽었다' 는 유명한 관점을 제시했는데, 이런 신의 죽음은 급진적인 관점을 형성하거나 독자들에게' 진리' 를 받아들이도록 강요하는 것이 항상 정해진 관점을 가진 명제이다. 니체는 또한 주인의 도덕이 삶에 대한 칭찬에서 비롯되고 노예의 도덕은 전자에 대한 원한에서 비롯된다는 주종 도덕 이론을 구별했다. 이런 구분은' 선과 악' 과' 선과 악' 의 충돌을 직접적으로 지적한다. 더 중요한 것은 주인도덕의' 선' 이 노예도덕에서' 악' 으로 간주된다는 것이다.

도덕윤리로 인한 각종 분쟁도 심리학 분야로 분류될 수 있으며, 니체의 견해는 심리학에서 인식론의 중요성을 떨어뜨릴 수 있다. 니체의 작품에서 자주 등장하는 개념 중 하나는' 권력 의지' 이다. 기본적으로 니체는 의지의 힘이 인간의 행동을 설명할 때 플라톤의 정욕관, 숙본화의' 생존 의지' 또는 공리주의의 도덕적 명제보다 훨씬 명확하고 강력하다고 생각했었다. 하지만 우리가 이 개념을 더 확장한다면, 니체의 의미는 왜 여전히 논란의 여지가 있는가.

니체의 많은 철학 사상은 모두 비판적인 풍격을 지니고 있는데, 니체의 가장 자주 비판받는 점은 그가 "건설적인 체계가 부족하다" 는 것이다. 하지만 니체 자신도 철학 자체가 사상 체계를 구축할 수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선악 건너편' 의 서문에서 교조 원칙으로 철학 체계를 구축하는 많은 사상가들이 흔히 보편적인 편견 (예: 영혼의 개념) 만을 가지고 있다고 지적했다. 하지만 니체도 초인간론, 영원한 환생과 같은 건설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습니다. 니체는 슈퍼맨이 인간과 개인이 자신의 노력을 통해 달성할 수 있는 목표라고 생각한다.

[편집자] 책 [편집자] 비극의 탄생 주제: 비극의 탄생

1872 년 니체는 그의 첫 번째 책인' 비극의 탄생: 음악의 영혼' 을 출판했다. Die aus DEM Geiste der Musik), 1886 년' 비극의 탄생: 그리스 문화와 비관주의' (Die Geburt der Trag? Die, or:Griechentum und Pessimimus). 제 2 판에는 니체가 그의 초기 작품에 대해 논평과 논평을 한' 자기비판의 시도' 라는 서문이 포함되어 있다.

계몽시대 [10] 는 고대 그리스 문명이 고귀하고 소박하며 우아하고 장려한 전통적 관점과는 달리, 니체는 고대 그리스 문명을 아폴로와 디오니소스의 끊임없는 투쟁으로 묘사했다. 니체의 관점에서 아폴로는 개인주의 원칙에 속한다. 그것의 우아함, 차분함, 외모에 대한 중시는 단순한 자연세계에서 즉시 벗어날 수 있게 한다. 디오니소스는 술 취함, 비이성, 비인간성을 대표했고, 니체도 숙본화의 비이성 원소가 인간의 창의력을 지배한다는 관념의 영향을 나타냈다. 니체는 아폴로 학파가 소크라테스 이후 서구 문명을 주도하는 방법을 묘사하고 독일 낭만주의 (특히 리처드 바그너를 대표함) 가 술신학파를 부흥시켜 유럽 문화를 구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비극의 탄생' 이 처음 출판되었을 때 고전 언어학자인 윌리엄 모렌도르프 등의 엄한 비판을 받았다. 1886 에 이르러 니체도 이 책에 대해 "참을 수 없는 책 ... 형편없고, 지루하고, 어색하고, 미쳤다."

[편집자] 부적절한 조사는 1873 에서 시작하여 1876 에서 완료되었습니다. 시기적절하지 않은 조사' 라는 책은 당시 유럽의 정세, 특히 독일 문화를 다룬 네 편의 논문 (원래 계획 13) 을 수집했다. 한편, 제 5 편은 원래' 우리 문인' 이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니체가 사망할 때까지 발표하지 않았다 [1 1].

데이비드 슈트라우스:' 참회록과 작가' 1873 신신 신앙을 비판하다: 신학자 데이비드 슈트라우스 (187 1) 가 쓴' 참회록' 그는 슈트라우스의' 새로운 신앙' 을 지적했다. 역사 발전에 따라 설계된 우주 시스템이며 역사에 대한 오해에 근거한 부패한 문화라고 비판했다. 니체는 이 책을 비판했을 뿐만 아니라 슈트라우스 본인을 저속한 거짓 문화의 대표라고 비난했다.

역사에 대한 삶의 장단점, 1874 는' 지식 자체가 목표다' 라는 전통적인 관점을 돌파했고, 니체는 역사를 해석하는 또 다른 방법을 제시했다. 좋은 사람의 삶을 사는 것이 주된 관심의 목표라고 생각하며, 이 이념이 어떻게 한 사회의 건강 수준을 높일 수 있는지를 설명했다. 니체는 또한 고전 인문주의의 원칙에 대해 일련의 비판을 제기했다. 니체는 역사주의 (인류는 역사를 통해 창조된 것) 를 비판했지만, 사람들이 객관적인 개념으로 인간의 관점을 이해할 수 있다는 점도 비판했다. 사람들이 순전히 주관성에 이끌려 세상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교육자 숙본화, 1874, 숙본화의 철학으로 독일 문화를 회복할 가능성을 탐구하다. 니체는 숙본화 사상의 개인주의, 정체성, 확고성, 행복성을 특별히 지적했다. 숙본화도 뚜렷한 비관주의를 가지고 있지만.

바이로이트의 리처드 바그너, 1876, 리처드 바그너의 심리상태를 연구해 부정적인 결론을 내렸고, 당시 바그너와의 깊은 우정을 반영하지 않았기 때문에 니체는 처음에는 발표하지 않고 나중에 비교적 긍정적인 평가로 수정했다. 그러나, 이 글은 니체와 바그너 사이의 미래의 충돌과 불일치를 예견한다.

인간, 너무 인간,' 인간, 너무 인간' 이라는 책의 첫 번째 부분은 1878 에서 처음 출판되었고, 니체는 보충의 두 번째 부분, 다양한 관점과 원칙, 세 번째 부분,' 유랑자와 그의 그림자' 가 출판되었다. 이 세 부분은 Menschliches, Allzu Menschliches, Einbuch fü r Freie geister 라는 이름으로 1886 에 출판되었습니다. 이 책은 니체의 창작 생애 중' 중기 작품' 의 시작을 대표해 독일 낭만주의와 바그너의 영향을 버리고 완전한 실증주의 경향을 보이기 시작했다. 이 시기의 글쓰기 스타일은 건설적인 철학 체계를 거의 제시하지 않는 것이다. 이 작품들은 수백 개의 격언 경구로 이루어져 있는데, 때로는 한 문장만, 때로는 한두 페이지에 이른다. 이 책의 주요 내용은 많은 잘못된 가설을 폭로하는 것이지, 그들을 해석하는 것이 아니라, 비록 니체가 많은 논증에서 그의 관점을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그는 실증주의와 권력 의지의 개념을 문제 해석의 수단으로 사용했지만, 비록 이때 권력 의지의 개념은 아직 성숙하지 않았다.

[편집자] 아침노을은 아침노을: 도덕적 편견에 대한 반성 (모건? Te 에서. Gedanken ü berdie moralischen vorurteil e, 188 1), 니체는 인간 행동 추진에서 쾌락주의의 중요성을 낮추고' 권력감' 의 역할을 강조했다. 그의 상대주의는 도덕적이고 문화적이며 기독교에 대한 비판은 이미 성숙했다. 니체가 이 책에서 쓴 격언은 상당히 명확하고 냉정하며 일관적인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 니체의 책은 독자들에게 어떤 관점도 받아들이도록 설득하려는 시도가 아니라 독특한 체험을 보여 주는 것 같다. 니체는 앞으로의 책에서 이 개념들을 계속 보완할 것이다.

[편집자] 행복 과학 주제: 행복 과학

행복한 과학 (Die fr)? Hliche Wissenschaft (1882) 는 니체의 중기 저서 중 가장 크고 완전한 책이다. 니체는 계속해서 격언의 풍격으로 글을 썼는데, 이 책에는 다른 모든 작품보다 많은 시가 포함되어 있다. 이 책의 주제는 편안한 철학적 스타일로 생활의 즐거움을 찬양하고 심미의 즐거움을 생활에 끌어들이는 것이다 (이 책의 제목은 프랑스 프로방스의 방언인 시를 대표하는 예술). 니체는 영원한 윤회설을 예로 들어, 한 사람이 순전히 생명으로 어떤 행동을 취해야 하는지를 고려한다. 이것은 기독교 전통의 사후 생활과는 다르다. 즉, 사람들은 현재의 행복을 희생하여 미래의 보답을 바꿀 수 있다. 쾌락과학이 가장 유명한 것은 니체의' 신이 죽었다' 는 말로 니체가 자연주의와 미학으로 종교 전통을 대체하려는 관념 중 하나를 대표한다.

[편집자]' 찰라투스트라가 말하는 것' 의 주요 항목: 찰라투스트라가 말하는 바와 같다.

1883- 1885 년' 찰라투스트라처럼: 모두를 위한 책 한 권' (Einbuch fü r Alle und Keinen) 은 니체의 중기 작품의 끝과 후기 작품의 시작을 상징한다 니니는' 신약' 과 플라톤' 대화록' 의 스타일과 비슷한 철학적 소설 스타일을 채택하고 있으며 소크라테스 이전의 철학 저서의 어조와 비슷하며 자연현상을 수사와 스토리텔링 수단으로 자주 사용한다. 니체도 서양 문학과 철학의 전통을 자주 참고하여 이러한 전통 문제를 해석하고 토론한다. 찰라투스트라 (조로아스터교의 창시예언자) 라는 캐릭터를 통해 그는 곳곳에서 철학을 가르치고 그의 여정과 다양한 청중의 철학에 대한 반응을 묘사했다. 이 관객들의 반응 (다른 교육소설처럼) 은 찰라투스트라 (심지어 니체) 철학에 대한 논평으로 볼 수 있다. 이러한 특징들은 책의 논점의 모호성과 모순성과 함께 결국 이 책을 독자들의 환영을 받았지만, 학계에서 분석하기가 상당히 어려웠다 (아마도 이것이 니체의 초심일지도 모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니체, 니체, 니체, 니체, 니체, 니체, 니체) 그래서' 찰라투스트라' 라는 책은 학자들 (특히 영어국가의 분석철학 전통) 의 중시를 받지 못했고, 20 세기 후반까지 사람들은 이 책과 니체의 소설과 철학이 혼합된 독특한 작문 스타일에 대해 광범위한 흥미를 갖게 되었다. [니체는 이 책에서 영원한 윤회 이론을 정식으로 제기하고 처음으로' 슈퍼맨' 을 사용했다. Bermensch), 니체는 그의 이후의 모든 작품에서 슈퍼맨의 이론을 사용했다.

[편집자] 선악의 맞은편 주인: 선악의 건너편

니체의' 후기 작품' 에서' 선악의 건너편: 미래철학 전주곡' (Jenseits von Gut und B? Se. Vors piel einer philosophie der zukunft) 그의 중기 작품에 가장 가까운 스타일. 이 책에서 니체는 상상력, 자기주장, 위험, 창의력,' 가치의 창조' 등 진정한 철학이 갖추어야 할 조건을 정의했다. 이 점에서 니체는 철학 전통의 몇 가지 중요한 가정에 의문을 제기했다. 예를 들면 많은 철학 유파가 자주 사용하는' 자의식',' 지식',' 진리',' 자유 의지' 등의 개념에 의문을 제기했다. 니체는 충분한 증거가 없는 상황에서 이러한 전통 관념들을 비판했다. 대신, 그는 인간의 행동을 설명하기 위해 권력 의지를 제시했다. 니체는 책에서 자신의' 인생관' 을 제시하며' 선악을 초월하다' 고 생각하며 인류 세계에 보편적인 도덕이 존재한다는 것을 부인했다. 유명한 주종 도덕 이론에서 니체는 오랫동안 서양 철학을 통치한 휴머니즘 전통을 재평가했다. 그는 약자가 지배당하거나 소유되거나 다치더라도 모든 사람이 비난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니체는 이 책에서 도덕적 상대주의의 논점과 관점을 관철했다.

[편집자] 도덕적 혈통의 주요 항목: 도덕적 혈통

Zur Genealogie der Moral 은 1887 년에 출판된 세 편의 전문 저서로, 니체가 1888 년에 혼돈에 들어가기 전의 마지막 저작이다. 모든 문장 들은 도덕관념의 발전과 전통을 주시하고 있다. 니체는 당대 도덕관념의 초기 기원이 전혀 도덕적 기초가 없다는 것을 증명하려고 노력했고, 잔혹한 권력 투쟁은 도덕을 형성하는 주요 역할이었다. 이 책은 다른 작품보다 글쓰기 형식과 어조에서 철학 토론의 풍격을 더 선호하기 때문에 니체의 사상을 철학적으로 분석하는 주요 원천이 되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첫 번째 전문 저서에서 니체는 기독교 도덕을 그가' 노예의 도덕적 반란' 이라고 부르는 시기로 거슬러 올라가며, 사회의 하층 구성원들이 권력과 고귀한 최상층 인사들에 대한' 원한' 을 묘사했다. 귀족 멤버들은' 좋은/나쁜' 을 가치관을 구분하는 기준으로, 자신의 사회적 우세가 자신의 우월성을 증명하고, 그 하층 멤버들을 경멸한다고 생각한다. 노예들은 강자에게 정복당할 수 없다는 사실을 깨닫고' 상상의 복수' 를 구상했고, 강자들을' 악' 으로 묘사하고, 자신을' 선' 으로 묘사하며, 이로써 기독교의 도덕관념을 구축했다. 이런 도덕관념을 통해 무능하고 약한 멤버들이 지구에서 생존할 자격이 있다. 두 번째 전문 저서에서 니체는 이런 도덕관념 (그가' 전통도덕' 이라고 부르는) 이 등장하기 전의 사회 광경을 묘사했다. 이전에도 폭력으로 사람을 다치게 할 권리는 한 사람의 능력에서 비롯되었다. 동물도 기억과 약속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있는 것처럼. 약속에 어긋나는 처벌은 폭력에 의해 상처받는 것이다. 따라서 니체에 따르면 처벌을 가하는 전통은 어떠한 도덕적 목표나 이론에서 나온 것이 아니다. 나쁜 결과' 도 도덕이 나타나기 전에 사회가 존재했던 개념이다. 만약 인류가 더 이상 자유롭게 돌아다니거나 약탈하지 않는다면, 그의 폭력적인 야수성은 자신에게 누설될 것이다. 세 번째 전문 저서에서 니체는 기독교 도덕관념에서 드러난' 완벽한 금욕' 이라는 개념을 토론했다. 니체는 금욕의 개념 뒤에 숨어 있는 것은 터무니없는 미신일 뿐이라고 생각한다. 현대 사회에서도 이러한 미신들은 여전히 새롭고' 비밀' 형식으로 인류를 부식시키려 한다.

[편집] 바그너 이벤트 마스터: 바그너 이벤트

바그너 사건: 한 음악가의 문제' 는 니체가 1888 년에 출판한 첫 번째 책으로, 니체가 창작한 절정이자 그의 광기 전 마지막 해였다. 이 책에서 니체는 전례 없는 규모로 리처드 바그너를 무절제하게 공격했다. 그는 바그너의 작품이 매우 뛰어난 음악적 업적이라고 인정했지만, 문화적 쇠퇴와 허무주의의 산물일 뿐이라고 비판했다. 이 책은 니체도 날카로운 음악 비평가이며, 나중에 예술의 본질과 예술이 인류의 미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생각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는 것을 보여준다.

[편집자] "우상의 황혼" 주제: 우상의 황혼

아이돌의 황혼: 망치로 철학적 사고를 하는 법 (g? 쩡-드? Merung, oder wieman mitdemhammer philosophiert) 는 네 번째' 신들의 황혼' (Die G? 텔드? 머런). 이 짧은 책에서 니체는 많은 주요 철학자 (소크라테스, 플라톤, 칸트 및 기타 기독교 철학자) 의 비판을 되풀이하고 요약했다. 소크라테스의 질문 장에서 그는 아무도 생명의 가치를 계산할 수 없다고 지적했다. 생명의 가치를 계산하려고 하는 사람은 누구나 그가 생명을 부정하거나 긍정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증명할 뿐이다. 그는 소크라테스 이후의 철학 발전이' 타락' 이라고 생각했다. 그 철학자들은 변증법을 자기변호의 도구로 사용하려고 시도했고, 전통사상의 권위성이 파괴되었기 때문이다. 그는 당시 독일 문화의 단순함과 유치함을 비판하고 많은 주요 프랑스, 영국, 이탈리아 문화 대표를 비판했다. 한편, 이 타락한 문화의 대표자들은 카이사르, 나폴레옹, 괴테, 도스토예프스키, 투키디드, 고대 그리스의 궤변가들로, 니체는 그들이 전자보다 훨씬 건강하고 강하다고 생각한다. 이 책의 끝에서, 니체는 인류의 모든 가치를 재평가하는 중요한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니체의 관점에서 볼 때 고대 로마의 문명 성과는 고대 그리스보다 훨씬 높다고 말했다.

[편집자] 반 그리스도의 주요 항목: 반 그리스도 (책)

델란드 크리스트입니다. 기독교 여행' 은 니체의 가장 유명하고 논란이 많은 작품 중 하나이다. 이 책에서 니체는 기독교 도덕에 대해 논쟁적인 비판을 벌였다. 나중에 니체는 반기독교 광신자로서의 이미지가 주로 이 책에서 유래되었다. 이 책에서 린니는 과거 작품에서 기독교에 대한 각종 비판을 수집했지만, 오히려 풍자적인 필조로 바뀌어 기독교 윤리에서 노예 도덕과 고상한 고대 로마 도덕의 파멸에 대한 혐오와 증오를 표현했다.

그는 복음서, 폴, 순교자, 목사, 십자군과 같은 기독교의 요소들을 인용했다. 그는 이 모든 것이 노예 도덕에 대한 원한이라고 생각했고, 기독교는 더 강한 도덕을 희생하는 대가로 연약하고 건강하지 못한 것을 선전하려고 시도했다.

"하나님이 세상을 사랑하시는 한 가지 전제는 세상이 그를 믿어야 한다는 것이다. 이 사랑을 믿지 않는 사람은 그에게 사악한 눈빛을 위협으로 준다!

""

이러한 극단적인 비판 스타일에서 니체는 예수 그리스도와 다른 많은 중요한 기독교 상징들을 비판하는 것을 잊지 않았다. 그래서 이 책은 그의 다른 작품에서 상대적으로 중립적인 분석 스타일을 버리고 사실이 완비된 논전식 비판으로 바뀌었다. 니체는 또한 미래를 개조하기 위해' 반그리스도' 의 도덕을 제시했다: 모든 가치를 재평가한다. 예를 들어, 니체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다.

4. 하나님의 존재 조건:

"현자가 없으면 하나님 자체가 존재할 수 없다." 루터가 이렇게 말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그러나, "신은 어리석은 사람 없이 존재할 수 없다." 이 말, 루터가 말하지 않은 그런 말!

피의 진상

우리는 종종 한 신자가 그의 신학 논점이 반박될 때 이런 말을 엄호하는 것을 들을 수 있다. "종교를 믿는 것은 결국 덕이 있는 일이다!" "

기독교의 가장 완벽한 시기에는 비인간적인 종교 재판소와 살인을 눈 하나 깜짝하지 않는 십자군이 있었는데, 이 모든 것은 선혈로 교리를 쓰는 잔혹함을 보여 주었고, 교리에서 지옥에 대한 신앙은 비도덕적인 신앙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니체, 반그리스도자

[편집] "봐! 이 남자 "마스터: 봐! 이 사람

니체는' 봐! 1888 에 있습니다. Ecce Homo 는 독특한 스타일의 자서전입니다. 어떤 장들은 심지어' 내가 왜 이렇게 똑똑한가',' 내가 왜 이렇게 똑똑한가',' 내가 왜 이렇게 좋은 책을 썼는가' 라는 제목으로 되어 있다. 자서전은 주로 니체의 철학 사상의 발전 경험을 묘사하며, 니체의 개인 생활이 아니다. 이 책은 니체가 각종 철학 전통을 연구하는 계획을 강조하지만 철학과 문학의 분단, 철학과 개인의 특성, 심신의 충돌에 대한 그의 이론은 거의 언급하지 않는다. 니체는 그의 많은 철학 사상을 그의 신체 외모와 연결시키려고 시도했고, 때때로 그는 일부러 매우 겸손한 논평으로 자신을 묘사하고, 심지어 반농담이나 자기치켜세우는 스타일까지 보여 주었다. (이것은 소크라테스에 대한 겸손의 풍자이기도 하다.) 자신을 묘사한 후, 니체는 세상의 모든 미덕이 이미 그 앞에 나타났다고 주장했고 (아버지의 조기 사망과 그의 비범한 시력 포함), 그는 자신의 모든 작품에 대해 간략한 논평을 했다. 마지막 장은' 내가 왜 운명인가' 라고 불린다. 책의 끝에서 니체는 독자들에게' 영원한 윤회' 와' 모든 가치에 대한 재평가' 가 그의 철학 연구의 중심이라고 말했다.

[편집자]' 니체 반대 바그너' 는 1888 년 말,' 니체 반대 바그너: 한 심리학자의 기록' (Akten Stü ckeeines Psychologen) 에는 니체가/Kloc-에 수록됐다 이 문서들은 니체와 바그너의 미적 차이를 설명하고 바그너의 음악이 어떻게 기독교, 아리아인 지상주의, 반유대주의에 의해 점차 부식되었는지를 묘사한다.

[편집자] 미발표 노트 주요 항목: 권력의지 (책)

지난 몇 년 동안 니체는 많은 원고와 필기를 썼는데, 특히 그의 철학 사상의 발전을 묘사하였다. 니체가 죽은 후, 니체의 언니 엘리자베스는 이 서류들의 합법적인 후계자가 되었고, 그녀는 이 원고들을 모아서' 권력의 의지' 라는 이름으로 출판했다.

이후 연구에 따르면 엘리자베스는 매우 선별적으로 원고를 선택하고 단락 순서를 임의로 변경하는 등 이 책에 대해 많은 조작을 한 것으로 밝혀졌다. 그래서 현재 주류 학계에서는 엘리자베스가 집필한 이 책이 수정주의의 수정판에 속한다고 보고 있다. 다만 형의 작품을 매개로 자신의 정치적 관점을 담고 있을 뿐이다. 니체는 살아 있을 때 줄곧 자신의 원고가 이렇게 조작된 것을 미워했다. 또한 엘리자베스는 앞으로 나치 사상에 영합하기 위해 형의 작품을 더 변조할 것이다. 이 기록들은 니체가 나중에 파시즘과 반유주의와 동일시되었다는 것을 증명한다. 이것은 엘리자베스가 조작한 결과일 수 있다.

1960 년대, 학자 마지노 몬티나리와 조지 콜리는 첫 번째 니체의 노트를 출판하여 재검토하고 상세히 정리했고, 연대순으로 니체의 원고를 정리했다 (엘리자베스와 피터 개스터는 주제별로 분류하고, 제멋대로 제목을 추가하고, 단락을 잘라내고, 심지어

[편집] 영향

독일 바이마의 니체 기록 보관소에는 대량의 니체의 저서와 원고가 소장되어 있다. 분석 철학을 위주로 한 영미 국가들은 20 세기 후반에야 니체의 저작에 관심을 기울이기 시작했지만, 니체는 20 세기 철학, 특히 유럽 철학에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니체의 가장 중요한 공헌 중 하나는 그가 사회의 현존하는 가치의 본질을 폭로하려 한다는 것이다. 니체는 사람의 동물성과 욕망이 사람의 행동을 형성하는 데 있어서의 역할을 지적했으며, 이는 시그먼드 프로이트와 칼 융과 같은 이후 심리학자들에게도 큰 영향을 미쳤다. 오스트리아 심리학자 알프레드 아들러 이론에서 심리적 힘을 중시하는 부분도 니체의 권력 의지 이론의 영향을 받았다.

니체는 이후의 존재주의뿐만 아니라 해체주의, 포스트모더니즘, 해석학에도 깊은 영향을 미쳤다. 니체의' 신이 죽었다' 는 실존주의의 중심 논점이 되었다. 신이 없다면 필연적인 가치나 도덕법이 없다는 것이다. 그리고 필요한 가치나 도덕법이 없다면, 인간은 어떻게 자신을 대해야 할까요?

제 1 차 세계대전 이후 니체의 사상은 나치주의와 반유주의와 연계되기 시작했는데, 이는 대부분 그녀의 언니 엘리자베스가 그의 작품을 조작했기 때문이다. 엘리자베스는 심지어 나치와 협력하여 니체의 이론을 선택적으로 설명하고, 니체 본인이 반유대주의를 명백히 반대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인종과 국가에 대한 전쟁과 침략을 변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