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어린 시절, 중년, 노년에 대한 명언 _ 고전 어록
어린 시절, 중년, 노년에 대한 명언 _ 고전 어록
어린 시절 중년 노인
어린 시절, 동화 세계에서 순진한 환상; 소년, 동화 속 판타지 같은 상상.
아이가 세상이 다가오는 것을 보고 있다면, 젊은이들은 적극적으로 세계로 나아가는 것이다.
어린 시절은 파종의 시기이고, 청년은 경작의 시기이다.
아이의 말은 유치하기 때문에 쉽게 간과되기 쉽지만, 그중에는 이치가 적지 않다. 노인의 말은 잔소리 때문에 쉽게 간과되지만 속설은 많다.
자녀는 노인에 대해 더 존중하고, 노인은 자녀에 대해 더 너그럽다.
아이는 천진한 동화 같고 노인은 깊은 우화 같다.
어렸을 때, 나는 늘 그리움을 꿈속에 남겨 두었다. 어른이 되었으니 먼 곳에서 기대해야 한다. 네가 늙었을 때, 모든 생각을 추억에 넣어라.
젊었을 때의 아름다운 추억은 일종의 기장이었고, 늙었을 때의 거대한 망각은 일종의 복보이다.
어렸을 때 나는 마스크를 가방에 넣었다. 중년에 마스크를 손에 쥐다. 네가 늙었을 때 가면을 상자에 잠궈라.
젊은이들은 먼저 일의 결과를 생각하고, 노인들은 먼저 일의 결과를 생각한다.
청춘은 아름답고 도취될 수 있지만 도취되어서는 안 된다. 청춘이 쏜살같이 지나가면, 너는 손을 놓을 수는 있지만, 방종해서는 안 된다.
젊은이는 노인보다 더 진취적이고, 노인들은 젊은이보다 더 인내심이 있다.
젊은이의 유치함은 종종 자신의 가치를 모르는 것으로 나타나고, 노인의 유치함은 종종 자신의 가치를 잊지 않는 것으로 나타난다.
늙어도 무섭지 않고, 무서운 것은 노화이다. 더 무서운 것은 늙지 않고 먼저 쇠약해지는 것이다.
어렸을 때, 나는 매우 행복했다. 젊었을 때, 나는 좋은 시간을 보냈다. 노년에는 생활이 매우 빠르다.
어린 시절은 환상을 좋아하고, 청년은 이상을 가지고 있고, 노년은 사고에 능하다.
어린 시절은 설을 고대하고, 중년은 바쁘고, 노년은 귀찮다.
어린 시절에는 끝없는 즐거움이 있고, 중년에는 끝없는 문제가 있고, 노년에는 끝없는 추억이 있다.
취미는 아이의 천국이고, 추구는 청춘의 날개이고, 기억은 노인의 재산이다.
어린 시절, 기억 축적; 노년에 이르면 기억이 점점 길어진다.
추억보다 더 기대되는 사람은 젊다. 기대보다 기억이 많은 사람은 이미 젊지 않다.
화려한 색채로 청춘을 꾸미는 꿈을 기대한다. 추억은 지나간 세월을 흑백으로 씻어낸다.
추억은 종종 곳곳에 발을 디딜 수 있는데, 추억은 그들이 더 이상 옮기고 싶지 않은 집이다.
어린 시절은 꿀이었고, 먹을수록 달다. 중년은 술이고, 양조할수록 알코올이 많아진다. 노년은 차이고, 향긋할수록 싱겁다.
기억은 생명의 그림자의 확장이고, 기억은 생명의 나무의 뿌리이다.
기억은 걷는 풍경이고, 기억은 서 있는 풍경이고, 망각은 잃어버린 풍경이다.
풍운에 관한 명언 _ 고전 어록
풍운에 관한 명언 _ 고전 어록 _
바람과 구름
바람은 방향이 없어서 곳곳에 길이 널려 있다. 구름이 집이 없으면 바람을 타고 간다.
구름, 바람과 함께 걷는다면, 바람의 깃털이다. 네가 달과 함께 자면 그것은 달의 꿈이다. 만약 네가 물을 놓쳤다면, 그것이 바로 물의 근원이다.
바람만이 구름의 마음을 안다. 비만이 구름의 비밀을 안다.
가을바람은 시인이고, 임봉 () 는 그것의 걸작이고, 단풍 () 은 그것의 아름다운 문장이다.
바람과 사막이 엇갈려 금빛을 걸치고 있다. 비가 숲을 동반하고, 산을 짜고 푸른 비단을 짜다.
찬바람은 겨울의 선언이다. 잔설은' 봄' 의 서문이다.
숲 속의 파도 소리를 듣고, 나는 바람이 기묘한 음악가라는 것을 알았다.
구름은 하늘의 꽃이고, 비는 꿈속에 숨어 있고, 그림자는 마음에 드리워져 있다.
구름, 만약 지평선에 있다면, 지평선은 우리의 시야입니다. 구름, 해변에 있다면 해안선이 우리의 시야다.
모든 사람의 마음속에는 세 송이의 구름이 있다. 한 송이는 수태하여 비로 변하고, 한 송이는 수태하여 눈으로 변하고, 한 송이는 진홍이다.
구름은 바람이 짐작할 수 없는 수수께끼이다. 구름은 세상의 끝없는 비이다. 구름은 일월의 끝없는 화제이다.
구름의 골격을 느끼기 위해 바람이 구름을 가늘게 불었다. 구름의 표피를 느끼기 위해 바람이 구름을 고르게 한다.
구름은 아름다움을 변화 속에 숨기고, 무지개는 아름다움을 색채로 그린다.
구름은 땅의 비단, 하늘의 솜, 구름 속의 안개처럼 보인다.
사실 변하지 않은 것은 구름이고, 단지 인간의 시각일 뿐이다.
구름이 산꼭대기에 있는 것 같은데 산꼭대기에 이르자 구름이 아직 산 뒤에 있는 것을 발견했다.
구름, 겨울에 옷을 입을 때 긴 머리를 하늘 가득한 눈으로 바꾼다.
구름은 비와 눈 속에서 생명을 보내고, 열매는 씨앗에 생명을 저장한다.
보슬비가 구름의 손가락 틈에서 새고, 폭우가 구름의 머리 속에서 튀어나왔다.
눈은 하얗고 피에 빠지면 빨간색이라고 누가 그래? 누가 눈이 깨끗하다고, 진흙 속에 빠지면 더럽다고? 눈이 소리 없이 강물에 떨어지는 것도 노래라고 누가 말했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눈은 눈의 종적을 쫓고, 하늘을 날고 있다. 눈은 눈의 발 둥지를 밟고 땅에 떨어졌습니다. 눈은 눈의 동화를 말하고 봄에 녹는다.
비는 요정이고, 눈은 천사이며, 그들은 구름의 귀여운 두 아이이다.
비가 눈에 말했다: 나는 구름의 비다. 눈이 구름에 말했다: 나는 구름의 부드러운 깃털이다.
눈은 구름 소리 없는 서정시이다. 비는 구름의 감상적인 노래이다. 하늘 비행 눈, 나무 명상; 방랑하는 바람은 나무와 함께 노래한다.
구름이 감동할 때, 웃다가 비가 온다. 구름이 침묵하면 눈이 된다.
비와 눈 속에서 구름을 읽으면, 구름은 더 이상 경박하지 않다.
옷은 비단 같고 구름은 금상첨화이다.
안개 산에 있는데 구름처럼 보이는 사람들은 모두 안개가 자욱하고, 안개가 구름처럼 보인다고 말하는 사람들은 모두 구름을 생각하고 있다.
모래는 바람의 소문이다. 먼지는 바람의 거짓말이다.
칭찬에 관한 명언 명문 _ 고전 어록
칭찬에 관한 명언 명문 _ 고전 어록 _
숭배
자연에 대한 모든 칭찬은 또한 자유에 대한 칭찬입니다. 예술에 대한 모든 칭찬은 삶에 대한 칭찬입니다. 사업에 대한 모든 칭찬은 삶에 대한 칭찬이기도 하다.
총명한 사람은 지나친 칭찬을 듣고 경각심을 가지고 상대방을 의심한다. 똑똑한 사람은 지나친 칭찬을 듣고 상대에 대한 경각심을 유지하면서 의식적으로 자신을 의심한다.
칭찬은 반드시 잣대를 잘 파악해야 하고, 비판은 분수에 더욱 주의해야 한다.
지나치게 칭찬하면 칭찬은 평가 절하될 것이다. 칭찬이 너무 많으면 칭찬이 변질된다.
부적절한 칭찬은 칭찬받는 사람에게 일종의 영혼의 자기 침식이며, 칭찬받는 사람에 대한 모욕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지나친 칭찬은 사악하거나 이기적이다.
칭찬과 아첨은 혼동해서는 안 되고, 아첨과 아첨은 형제이다.
미덕을 찬양하고, 찬양 자체도 미덕이다. 악의 미덕을 찬양하고, 찬양 자체는 사악한 행위이다.
너는 청고를 멀리할 수는 있지만 고상함을 경멸할 수는 없다. 명예를 경시할 수는 있지만 명예를 무시할 수는 없다.
순간적으로 번쩍일 수 있는 것도 순식간에 사라질 수 있다. 예를 들면 영예와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천천히 나타나는 것만이 명성과 같은 오래 남는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단순함은 명예의 핵심이고, 겸손은 명예의 외투이다.
이기적인 사람은 교묘하게 영예를 얻는다. 허영심 많은 사람은 명예를 탐한다. 겸손한 사람은 명예를 무시한다. 위인은 영예를 거부했다.
진리에 관한 명언 명문 _ 고전 어록
진리에 관한 명언 명문 _ 고전 어록 _
진상
진리의 생명은 그것의 진실성에 달려 있기 때문에 보편적으로 적용된다.
진리는 때때로 소수의 손에 달려 있으며, 위대한 진리는 먼저 소수의 손에 장악되어야 한다.
지식은 별이고, 지식은 달이고, 진리는 태양이다.
진실은 숨기지 않고, 진실은 숨기지 않고, 진실은 숨기지 않는다.
세상에는 무수한 도리가 있고, 때로는 제각기 이치가 있지만, 단 하나의 큰 도리만이 작은 이치를 다스릴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인간은 실수로부터 멀어질 때 진리에 가깝고, 실수로부터 멀어질수록 진리에 가까워진다.
세상의 진리가 전부 설교는 아니다.
때때로 웃기는 것은 진지하고 유머러스한 것은 심오하다.
진리를 미신으로 만들 필요는 없다. 미신적인 것은 분명 진리가 아니다.
진리가 무지에게 이르되, 너는 나를 이해하지 못할 것이다. 진리가 무지에게 이르되, 너는 나를 이해하기 어렵다. 진리가 질투에게 이르되, 너는 늘 나를 오해한다. 진리는 오류에 대해 말했다: 오직 너만이 나를 배신했다!
진리는 정문에서 들어오고, 오류는 뒷문에서 빠져나간다.
그럴듯한 진리는 경계할 만하다. 일단 오류가 되면 가장 기만적이기 때문이다. (존 F. 케네디, 지혜명언)
진리와 대화하면 거짓말은 반드시 터무니없는 것이다. 진리와 논쟁하면 오류는 반드시 오류로 가득 차게 된다.
진리를 반대하는 것은 오류이고, 진리를 경시하는 것은 편견이며, 진리를 무시하는 것은 무지이다.
오류도 잠시 권위를 속일 수는 없지만, 결국은 진리의 죄수이다.
진리는 반대도, 비방도, 위장도, 위장도 두려워하지 않는다.
착오가 유행이 되면, 그들은 시장에서 퍼레이드를 할 수 있다. 진리의 칼이 그들을 관통하고 폭로할 때만 적나라한 추함이 드러날 수 있다.
이치는 자명하다. 이것은 현자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오류는 자명한데, 이것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보여 주는 것이다.
때때로 우리는 오류의 대역이 되는 것을 피할 수 없지만, 우리는 영원히 진리의 화신이 될 수 없다.
고집은 때로 죽음만 인정하고, 견지하는 것은 종종 진리를 추구하기 위해서이다.
진리는 깨지지 않고, 오류는 자멸하며, 진리처럼 보이는 오류는 가장 쉽게 속는다.
진리는 종종 소수의 손에 달려 있는데, 그것이 바로 많은 사람들이 장악하고 있는 진리이다.
진리는 큰 나무의 성과이고 진리는 작은 나무의 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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