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불교 철학 문장
불교 철학 문장
철학 자체의 목적은 핵심 가치를 깊이 탐구하는 것이다. 철학은 말 그대로 철학의 지혜로 해석될 수 있고,' 지혜의 지혜' 로 표현될 수 있다. 철학 자체가 지혜다. 나는 일련의 불교 철리 문장을 정성껏 정리했는데, 여러분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기를 바랍니다.
1, 마음은 텅 비어 있고, 동정의 근원은 다른 것이 아니다. 정말 고민인 것 같다. 운명에 대한 사고는 특별하지 않다.
2, 소위 무상정우 비 그 사람, 즉 정말 자연처럼, 자정이라고도 한다.
3. 삶과 죽음 사이에서 선택한 사람들, 이 병의 근원은 피로이다. 생사가 바다 속에 가라앉아, 정말 구제할 수 없다.
4, 헛소문, 검은 말, 두 혀, 썩은 입, 살인이 피를 흘리지 않는 것은 매우 사악한 것이다.
5. 원래 모습 앞에서 죽어서 어디서 만났어요.
6. 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일은 시작과 끝이 있고, 순서를 아는 것은 지름길이다.
7. 부처님을 이루기 위해서는 부처님 여행을 해야 합니다.
8. 세상에서 가장 참기 힘든 것은 글이다. 큰 지혜도 아니고 절대 불가능하다.
9. 몸은 보리수, 마음은 경대. 자주 닦아라, 먼지를 만들지 마라!
10, 막막한 곤혹스러움, 가난은 유일한 침묵이다. 영원은 다르다. 천리 차이다. 천차만별, 법안명 자립, 적막함. 천안 () 의 이름은 보류하고, 쌍판 () 을 관리하며, 불안 () 을 둥글게 한다.
1 1 과 3 계 중 중심 위주입니다. 진정으로 마음을 보는 사람은 결국 자유롭다. 볼 수 없는 사람들은 사실 침몰한 것이다.
12, 인심은 위태로울 뿐, 도심은 미미하지만, 본질은 독특해서 그대로 내버려 둔다.
13, 근면, 왕성한 발전, 큰 사용. 겉으로 보이는 것은 모두 사실이지만, 너의 마음은 쉽게 움직이지 않는다. 네가 앞으로 가면 너는 죽을 것이다.
14, 자신의 마음을 연구하지 않으면 선정이 사업을 증가시킬 수 있다. 만약 호념을 할 수 있다면, 부처님의 진수를 욕하는 것은 여전히 좋은 점이 있다.
15, 깨달음이 있으면 깨끗하고, 지혜가 있으면 자족한다. 이 마음은 부처다. 결국 별다른 차이가 없다.
16, 현실에 직면한 용기와 끈기를 키우고 모든 경지를 즐겁게 받아들인다. 걸핏하면 점술을 구하지 마라. 만약 미혹된다면, 네가 결정을 내릴 수 없기 때문에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17, 평상심은 길이고, 취미는 좋다. 고대에 이르면, 너는 곧 착실하고, 활달하고, 외롭고 위험하니, 너는 영원히 모를 것이다.
18, 인생의 가장 큰 업적은 실패에서 일어나는 것이다.
19, 근면, 근면; 만약 네가 열린 마음을 유지할 수 있다면, 너의 근면함은 무한하다.
20. 마음이 비어 있다는 것을 깨닫는다면, 모든 법칙은 자연히 사라진다.
2 1, 삼교 성현들은 기본적으로 일치하지만, 원심할 경우 모두 심마입니다.
22. 보리에는 나무가 없고, 거울은 대만이 아니다. 원작에는 아무것도 없는데, 그 먼지는 어디에 있습니까?
23. 인생은 가시덤불 속에 있는 것과 같다. 마음은 움직이지 않고, 사람은 움직이지 않고, 움직이지 않으면 다치지 않는다. 마음이 움직이면, 사람이 미친 듯이 움직이고, 몸을 다치면, 세상의 갖가지 고통을 깨닫게 된다.
24. 몸이 깨지면 힘들지 않고, 인간성이 깨지는 것이 정말 씁쓸하다. 세계의 대부분의 재난은 손발이 좋고 마음이 꺾인 사람들이 초래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25, 사랑은 사물에 집착하지 않고, 사물은 사람을 방해한다.
26. 전생에 00 번을 돌아보는 것도 이 인생의 한 획일 뿐이다.
27. 마음을 쓸 때는 그냥 쓰지 않고 무심코 쓰고 자주 쓰지 않는다.
28. 마음을 위해 집착은 감정, 고민, 혼란을 가질 수 있다. 만약 네가 충분히 용감하다면, 몸과 정신이 모두 갈 수 있다면, 너는 진실한 자신이다.
29. 보리는 없고, 부처는 할 수 없고, 중생은 보리를 멸하지 않고, 중생은 모두 보리이다.
30. 분노는 모든 장애의 근원이고 인내는 모든 축복의 으뜸이다.
3 1, 불심이 깨끗하고 불심이 깨끗하다. 마음은 부처이고, 부처는 마음이다. 성불은 다만 마음이 평온하다.
부처님은 말했다: 나는 똑똑하고 죽지 않는다, 나는 부처와 같다. 그리고 여래장묘하고, 원이 법계에서 빛을 발하기 때문에, 무량하고 무극 1 이다. 작은 것은 큰 것이고, 큰 것은 작은 것이다. 도장을 움직이지 않고, 10 계는 무궁무진하다.
33. 부처는 갠지스 강가에 누워서 먹거나 씻지 않고 육체의 고통을 통해 도를 실현하려고 한다. 결국 결과가 없었고, 나는 수행이 여전히 몸에 갇혀 있고, 한념에 갇히고, 한념에 갇히게 된다는 것을 깨달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수행명언)
34. 불운은 일을 할 수 있다면 여래도 온다.
35. 어떤 마음을 보여야 합니까? 가식도 위선도 아니다. 완전히 진실한 자아의 표현이다. 이 진정한 자아 속에서 마음은 자연히 자유롭다.
36. 내가 가진 것과 내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주신 하나님 께 감사드립니다.
37. 두려움은 지혜를 낳지 않는다. 고요한 마음만이 지혜의 연꽃을 피운다. 사욕은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고, 사욕은 사람을 자기도 모르게 한다.
38. 올 때 잘 모르겠는데 갈 때 딱 좋아요. 호모 사피엔스는 이것을 보고 소름이 끼쳤다.
(39), 롯데지명, 무희근심, 미묘하고 유쾌하여 형용할 수 없다.
40. 출가는 출가에 해당하고, 탈업력은 도사에 해당하며, 탈습은 고행에 해당하며, 번뇌를 벗고 청정에 대응한다. 나는 대응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 생각하지만.
4 1, 망상을 거꾸로 걸어두는 것이 불성진보다 못하다. 탐욕과 분노에서 사견에 이르기까지 보리열반은 없다.
42. 임종 즈음에 성정의 양은 끝이 없고, 잊지 않으면 가볍고, 잊지 않으면 무겁다.
43. 당신이 막막할 때, 당신은 자신으로부터 배울 것이고, 당신은 스스로 다복을 바랄 뿐이다. 법턴을 듣고 차근차근 법을 깨닫고, 점진적으로 연습하고, 점진적으로 과일을 증명하다.
44. 분명히 생사는 없지만, 끊임없이 왔다갔다한다. 옳고 그름은 어제의 꿈과 같고, 진실되고, 빨리 감당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45, 첫 번째 의미 에 움직이지 않고, 다양한 규칙 을 구별 할 수 있습니다.
46. 간단한 일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면 매우 고통스러울 것이다.
47. 만약 네가 초조함을 느낀다면, 너는 아무것도 느낄 수 없다. 장기간 복용하면 자연히 옳다.
48. 뿌리기관 분야의 모든 거울은 텅 빈 화월월월월로, 마음에 집착하면 고민만 커진다.
49. 현자는 순식간에 호모 사피엔스에 접근하여 다모 (예: 제 3 자 스프) 를 빨리 풀 수 있다. 어리석은 사람은 모르고 적과 동행한다. 각종 악업을 만들어 각종 고과를 받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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