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족보와 가풍

족보와 가풍

고대인 구름: "규칙이 없으면 방원 없다. 클릭합니다 우리 모두는 그 이유를 이해합니다. 나라에서 가정에 이르기까지 각 집단은 각자의 개성과 기풍을 가지고 있다. 가풍가훈은 수천 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지만 수백 세대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좋은 가풍가훈이 있어야 인간으로서의 기본이 있는데, 이것은 우리 중화민족이 예로부터 줄곧 강조하고 중시해 온 것이다.

가풍가훈이라고 하면 춘추시대의 옛사람, 즉 공자를 생각하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른다. 공자 이름 제자 삼천, 현자가 끊임없이 등장한다. 공자의 지도 아래 그의 개인 스타일도 각지로 퍼져 시공간을 가로질러 수천 년 후의 우리에게 영향을 미쳤다.

공자의 삼천 제자 중 나의 직계 조상인 상보가 있다. 상보의 이름은 하자색으로,' 포자' 또는' 부샤자' 라고 불린다. 김, 춘추 말기에 사는 것은 공자의 10 자 중 하나인 72 현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루즈, 증삼, 안회, 머크와 함께 유명한 문학 대가이다. 그래서' 공맹안은 일찍이 오씨 일가' 라는 말이 나왔다.

"논어 장자" 에는 다음과 같은 말이 있다. 하자지가 말했다. "박학하고 확실하고, 묻고, 생각하고, 인심이 그 안에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 말은 우리 부잣집 근본이기도 하다. 답답함을 깨고, 과거를 묻고 혼란을 없애고, 이 말을 이해하고, 인간으로서의 기본을 이해하겠다고 다짐했다.

부자의 집은 글자로 세대의 통치를 이어갔다. 만년에 공자는 그의 손세대가 86 세대부터 105 세대까지 공자의 족보를 형성하기로 결정했다. 동시에 공자의 족보는 맹연 쩡 부사성에도 적용된다. 오늘 우리 대열은 흥, 우, 천, 희, 광, 조, 현, 청, 범, 항목, 릉, 덕, 위, 항, 특히 진, 소, 년, 현, 양이다 저는 "많은" 세대입니다. 저는 상보의 73 번째 손자입니다.

공자의 후손으로서 우리 집도 자신의 족보를 가지고 있는데, 바로 부씨 족보다. 2006 년 이전의' 부씨 종보' 는 모두 5 권으로 나뉘어 춘추성인들의 사적과 향후 50 여 명의 선인의 이름을 기록했다.

족보에 관해서, 당연히 또 하나의 큰 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족보를 계속 쓰는 것이다. 우리 할아버지는 마을에서 존경받는 노인으로서 우리 마을 발전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족보를 갱신하는 중임이 자연히 그의 어깨에 떨어졌다. 2006 년 봄, 우리 할아버지는 이 5 대 종보 속장을 위해 나중에 수광마귀하 서쪽으로 이주한 14 대 사람들의 이름을 기록하며 계속 베껴' 부씨 족보' 제 6 권' 수광천마촌' 을 형성하셨다. 마을 위원회에는 수천 명의 후손 이름을 기록한 부씨 족보 한 권이 보관되어 있어 부씨 가문의 놀라운 매력을 드러내고 있다.

할아버지는 이 여섯 권의 족보를 집에 두고 나중에 나에게 물려주고 내가 전해 준다고 하셨다. 이것은 가보입니다!

가풍 전승은 우리가 줄곧 해오던 일이다.

춘추 이래 이런 풍조는 전란의 시대를 뛰어넘어 굶주림과 추위에 시달리는 시간을 보내며 시간의 격차를 뛰어넘어 대대로 전해 내려왔다.

가풍이 맞으면 사람이 옳다. 나의 증조부는 그 어려운 시기에 태어났다. 그때 모든 마을 사람들은 의식걱정 없이 풀뿌리를 씹고 나무껍질을 씹었다. 당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굶어 죽었는지 모르겠다. 나의 증조부와 증조할머니는 일곱 명의 아이를 부양해야 한다. 국내외 모든 일이 그들에게 있다. 그들은 농사를 지어 가족을 부양해야 하고, 한편으로는 노소를 돌봐야 하지만, 겨우 생계를 꾸려야 한다. 당시 생활환경이 좋지 않았지만 증조부는 7 명의 자녀 조상이 물려받은 풍조를 전심전력으로 전수하고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우리 가족은 마침내 굶주림과 추위의 시대를 견디어 냈고, 나의 아버지, 삼촌, 이모가 이 세상에 왔다. 그때의 생활은 여전히 비교적 고달프다. 생계를 위해 할아버지 할머니는 과수원뿐만 아니라 닭을 키우고 농사를 짓는다. 할아버지는 아버지, 형부, 고모에게 일을 도와달라고 부탁하여 어려서부터 노동을 사랑하는 습관을 길렀다. 그들은 모두 우리의 가풍을 잘 알고 있다. 그들은 식사와 좌석의 순서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존중한다. 그들이 착실하고 대범하다는 것은 할아버지 할머니 교육의 결과이다.

부모님도 나의 교육을 매우 중요하게 여기셔서 어려서부터 나에게 책을 많이 읽고 많이 공부하라고 요구하셨다. 동시에, 나는 어른을 존경하고 부모님을 공경하라는 교육을 받았다. 어른들을 올바르게 대하는 비판적 교육을 이해하십시오. 남에게 예의를 갖추는 법을 안다. 나는 성실하고 믿을 수 있는 사람이 되는 것을 배웠다 ... 이 교육들은 나의 성장 중의 많은 잘못된 길을 구했다.

가훈이 정확하면 가정이 정확하다. 착실한 사람이 되는 것이 우리 집의 좌우명이다. 착실한 것은 착실하고 착실하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우리의 가훈이다. 사람은 믿음이 없어서 자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모른다.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는 것은 한 사람의 도덕적 기초이다. 사람은 일단 성실을 잃으면 명예와 우정을 잃는다. 관용도 우리의 가훈이다. 관대해야지 편협하지 마라. 너의 마음이 얼마나 큰가, 세상이 얼마나 큰가. 겸손은 우리 집의 좌우명이다. 사람이 명리를 얻을 때 절대 교만하지 마라. 겸손은 사람을 진보하게 하고 교만은 사람을 뒤처지게 하기 때문이다.

가풍이 바르다, 사람이 바르다, 사회가 바르다, 나라가 바르다. 가훈은 정확하고, 가정은 정확하며, 집단은 정확하고, 나라는 정확하다. 가풍은 한 가정의 도덕 기준이다. 가풍은 시간을 뛰어넘는 도덕적 표현이자 한 사람, 한 가족, 한 사회, 한 나라의 가장 기본적인 도덕적 수준이다.

가풍을 전승하고, 자신을 잘 하다. 가훈을 전승하는 것이야말로 정인이다. 우리는 영원히 이 귀중한 정신적 부를 대대로 물려주고, 우리 가족의 번영을 위해, 우리 조국의 번영을 위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