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불교 선종의 깨달음 인생
불교 선종의 깨달음 인생
평상심은 가식적이지 않고, 시비도 없고, 선택도 없고, 단절도 없고, 번화도 없고, 이것이 바로 도가 있는 곳이다. 인생을 깨달은 불교 선어는 너와 공유한다. 독서를 환영합니다.
불교 선종어록이 인생의 정선 1 을 깨달다. 심신이 허전하기 때문에 불교와는 다르다. 오광회원' 해석: 몸과 마음이 모두 비어 있다는 것을 알기만 하면 이런 사람과 부처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만약 네가 자신의 본성을 충분히 이해할 수 있다면, 너는 부처가 될 수 있다.
우리 자신의 탐욕은 우리를 미워하는 적보다 가장 큰 적이다.
3. 스님은 때때로 죽은 닭을 들개에게 던졌는데, 들개가 탐식해서 닭을 훔쳐갔고, 다리는 방족제비에 의해 부러졌다고 생각하지 않았다. 선사: 뱀이 코끼리를 삼키는 것은 인심이 부족하고 탐욕이 화를 몰아내기 때문이다.
4. 의식적인 사람은 특히 적다. 부처가 말했다: 고난을 끝내는 것과 아무런 관련이 없는 것은 내가 말한 것이 아니다.
극장에서 바보가 농담조로 소리쳤다. 불이야! 그 결과 수천 명이 문으로 밀려들어 많은 사람들이 밟혀 죽었다. 선사가 한탄하다: 바보 같은 말이 사람을 얕게 한다.
6. 정력이 왕성하고, 늘 생각하고, 행동이 깨끗하고, 옳고 그름을 분간하고, 자제하고, 교만하지 않고 조급하지 않은 사람이 몸과 마음이 건강할 것이다. 부처는 자신의 운명을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은 행복하다고 말했다.
부처님은 말했다: 부는 모든 사람이 가지고 있는 것이 아니다. 예를 들어, 블레이드는 식사의 아름다움보다 적습니다. 아이들은 혀를 자르는 고통을 겪고 있다. 참고: 재정, 색깔, 맛, 맛은 매우 해롭고, 어떤 현자들은 남다르다.
8. 질투와 탐욕은 너의 마음을 혼란스럽게 할 뿐이다. 평온한 생활을 하려면 자신을 알고 만족해야 한다. 부처는 대외적 감각쾌감 추구가 고통의 원인이라고 말했다.
9. 생활은 인형극이다. 인형에 영향을 미치는 그 선을 파악해서 자유롭게 굴리면 다른 사람의 영향을 받지 않고 운동장에서 뛰어내릴 수 있다.
10. 가선:' 심송': 맨손으로 호미를 매고 물소를 도보로 타다. 사람이 다리를 건너면 다리가 흐르지 않는다. 물건은 선천적이고 보이지 않는 것은 외롭다. 만물의 주님을 위해 사계절마다 죽지 않는다.
1 1. 듣기 싫은 말을 자주 듣고 마음을 감동시키는 일을 자주 하는 것이 도덕적 실천의 초석이다. 감언이설로 모든 일이 뜻대로 된다면, 당신은 자신의 생명을 독약에 묻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언어명언)
12. q: 오늘 나는 모든 생각을 멈출 수 없다. 예를 들어, 바다에는 파도가 없습니다. 이것이 불성입니까? A: 부처님이 아니라 모두 보고, 알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65438+- 요세의 계명-자중.
14. 구도자는 요산 대사에게 물었다: 어떻게 하면 외부에 현혹되지 않을 수 있을까? 요산: 바깥 세상을 오가게 하면 무슨 상관이 있어요? 질문자: 요산이 없습니다. 외국의 어떤 환경이 당신을 곤혹스럽게 합니까?
15. 오픈카가 과속으로 달리자 승객 몇 명이 뾰족한 구석으로 던져져 바닥에 누워 악담을 퍼부었다. 백양나무: 남아 있는 것은 대부분 확고한 발판이 없기 때문이다. 선사: 재난은 대부분 자기가 일으킨 것이다.
16. 우리는 코끼리처럼 전쟁터에서 화살의 독해를 견디고 전투를 계속해야 한다. 우리는 또한 다른 사람의 모욕과 적의를 용인하면서 마음의 평온과 평온을 유지할 수 있다.
17. 불설: 자신을 정화하는 것은 전적으로 자신에게 있으며, 다른 누구도 대신할 수 없다. 어떻게 마음을 정화할 것인가? 모든 악은 피해야 한다. 모든 선업은 따르고, 자기정화해야 한다. 이들은 불교도이다.
18. 선사가 제자를 데리고 문을 나서자 개 한 마리가 짖는 것을 보고 노새에게 쫓겨났다. 수레가 너무 느리기 때문이다. 선사: 독선적이지 마세요. 자신의 범위를 벗어난 일을 하는 것은 귀찮을 것이다.
19. 선사 강의: 작은 물고기가 곰에게 붙잡혀 석방을 요구하며 몇 년 후 자동으로 문을 보냈다고 합니다. 곰 시장은 거대하고 희망이 없는 기회를 위해 기득권을 버리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람이 지금 진정으로 사는 것은 바로 생활을 하는 것이다.
20. 덕을 쌓고 선을 행하며 남을 돕는 것을 낙으로 삼고, 행위가 흠이 없고, 가장 길한 일인 길상경이다. 주는 것은 일종의 미덕이다. 친척과 친구를 돕는 것이다. 행동은 티끌 하나 없는 것이 가장 큰 행운이다. (조지 버나드 쇼, 행운명언)
불교 선종어록집, 인생 계몽 1. 숲 속 송운, 석상천 소리, 조용히 듣고, 천지의 성을 안다. 연기와 빛은 풀밭에 있고, 구름은 수심에 있고, 한가한 시각은 간쿤의 맨 위 문장 () 를 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루건 박사는 남권 선사에게 집에 석두 한 조각이 있다고 물었다. 앉아서 누워 있으면 부처가 되고 싶은데 괜찮을까요? 선사가 대답했다: 네. 석두 한 조각은 부처이고, 부처님은 석두 한 덩어리인데, 다만 나의 모든 마음일 뿐이다.
내가 태어나기 전에 누구였지? 내가 태어났을 때 누구였지? 어른이 된 건 나야, 몽롱하게 자는 게 누구야? 전생에 500 번이나 돌아보았는데, 교환한 것은 이생의 스쳐 지나가는 것뿐이다.
4. 휴일선사: 사람은 진보 속에서 살아야 한다. 제자: 진보란 무엇입니까? 휴일에 대답: 오늘은 어제보다 좋고, 내일은 오늘보다 좋고, 하루가 하루보다 낫고, 진보다.
5. 정토를 원한다면 마음을 깨끗하게 하고 마음을 따라야 한다. 바로 불토청정이다. 성현이 마음을 구하면 부처를 구하지 않고, 어리석은 사람은 부처를 구하면 마음을 구하지 않는다. 현자는 마음가짐을 조정하고, 어리석은 자는 마음가짐을 조절한다.
사자는 토끼를 잡으려고합니다. 그가 그 사슴이 지나가는 것을 보았을 때, 그는 그 사슴을 쫓아갔다. 그 사슴은 토끼를 잡지 않고 도망갔다. 작은 이익을 만족시키지 못하고, 더 큰 희망을 추구하면, 결국 빈손으로 돌아올 뿐이다.
7. 탐욕은 노화를 초래하고, 질병은 질병을 일으키며, 어리석음은 죽음을 초래한다. 해탈의 방법은 세 가지가 있다. 탐음하여 노화를 초래하고, 노여움은 질병을 초래하고, 집착은 생명을 초래하고, 삼독제거는 불법의 참뜻을 초래한다.
8. 크게 하고, 확고하고, 온유하고, 세심하기를 바랍니다. 한 사람이 좋은 동기로 말하고 일을 할 때 행복은 그림자처럼 그를 따라다닌다.
9. 산비탈에 사는 석두 들은 산 아래 북적거리는 대로를 부러워하며 스스로 굴러내려 짓밟히기 위해 더럽혀졌다. 선사: 만족은 늘 즐겁다. 다른 산을 보지 마라.
10. "일곱 그릇이 맛있어요. 냄비 정말 재미있어요. 10 만 원을 공양하는 것보다 차가 있는 것이 낫다. " 즉, 차를 맛보고, 부처를 배우는 것은 일반적으로 관대하고 적당한 행동이다.
1 1. 지금의 행복과 고통은 반드시 이생의 인연으로 인한 것은 아니다. 마찬가지로, 지금 업력이 만든 열매는 평생 성숙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인과에는 시작이 없을 수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성공명언)
12. 돈, 돈, 고생; 한가해도 씁쓸하고, 바빠도 씁쓸하다. 세상에 누가 고생하지 않는가? 더 참을 수 없을수록, 더 고통스러울 것이다. 왜 좀 단련하지 않습니까?
음식은 먹는 데 사용됩니다. 물건은 사용한 것이다. 음악은 듣는 데 사용됩니다. 고전은 연습하는 데 쓰인다. 고전에 대한 오용은 모두 고전의 신성성에 대한 모독이다.
인생은 꿈이 아니다. 꿈이라면 잠에서 깨어나면 늙을까 봐 걱정이다. 인간의 불행에는 천만 가지가 있지만 행복한 사람은 오직 한 가지뿐이다: 마음가짐이 평화롭고 사랑이 오염되지 않은 사람.
15. 스톤: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찾아야 하나요, 아니면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아내로 찾아야 하나요? 부처님: 당신이 사랑하는 사람인가요, 아니면 당신을 사랑하는 사람인가요, 인생을 풍요롭게 하고, 가슴을 펴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게 할 수 있어요?
16. 지붕이 거칠고 집이 비에 젖고 수양 욕망이 없으면 탐욕이 침입한다. 게으름은 막 다른 길이고, 노력은 살아있는 길이다.
17. "봄에는 꽃이 있고, 가을에는 달이 있고, 여름에는 찬바람이 있고, 겨울에는 눈이 있다." 만약 네가 자신의 일에 개의치 않는다면, 이것은 지구상에서 좋은 시간이 될 것이다. 이것은 송대 오문인 혜카이의 작품으로,' 평상심 즉 길' 을 의미한다.
18. 백송: 좋은 질감이 있어서 지붕과 배를 만들 수 있어요. 당신은요? 가시나무: 너의 도끼를 자를 생각을 하면, 네가 차라리 가시덤불을 만들까 봐 걱정된다. 선사 리뷰: 평범한 삶, 고통 없음.
19. 사기의 영향 없이 잠을 자지 않으면 각종 꿈이 사라진다. 마음이 헤어지기 어렵다면 근심 걱정 없이 인연을 잊는다. 만물은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고, 나는 모든 것을 잊고 자연으로 돌아간다. -신뢰의 명문.
20. 탐욕은 노화를 초래하고, 무지는 질병을 초래하며, 어리석음은 죽음을 초래한다. 법구는 정독하다: 탐음이 사람을 늙게 하고, 노여움이 사람을 병들게 하고, 집착이 생명을 빼앗고, 삼독을 제거해야만 불법의 참뜻을 얻을 수 있다.
2 1. 당신이 지혜를 가지고 지혜로 변화무쌍한 삶을 생각할 때, 당신은 점차 슬픔에서 멀어질 것입니다. 오만한 사람도 가장 위험한 사람이다.
부처님은 말했다: 노력은 사람의 행운의 별이다. 사람은 점을 치고 황도길일을 선택하는 데 시간을 낭비해서는 안 된다. 그는 자신의 주인이다.
23. 경쟁은 다투어야 하고, 경쟁은 일시적인 동력이다. 정말 지칠 줄 모르는 노력을 할 수 있다면, 세상을 똑똑히 보고, 마음이 평온하고 평화로운 경지에 이르게 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력명언)
24. 세상에는 완벽한 사람이 없기 때문에 누구나 도움이 필요합니다. 소란을 피우지 말고 아무 일도 하지 마라. 만약 네가 보답을 바라지 않고 좋은 일을 한다면, 너의 마음은 열릴 것이다. 마음먹고 선을 행하니, 사람을 보기만 해도 두려움이 생기게 한다.
25. 덕으로 원한을 갚는 것만이 모든 원한을 끝내는 기초이다. 도덕으로 영향을 주고, 원망하지 말고, 영원히 적을 친구로 만들 수 없다고 불평한다.
26.' 심송': 맨손으로 호미를 매고 물소를 도보로 타다. 사람이 다리를 건너면 다리가 흐르지 않는다. 물건은 선천적이고 보이지 않는 것은 외롭다. 만물의 주님을 위해 사계절마다 죽지 않는다.
27. 장군의 말은 불사에서 기양되어 당나귀에게 매우 날뛰다. 얼마 지나지 않아 이 말은 병이 나서 전쟁터에 나갈 수 없어 농용 트랙터 한 대에 팔렸다. 선사: 잠시 돈이 있다고 자만하지 마세요.
28. 마땅히 받아야 할 복을 누리지 못하면 얻은 수확은 또 아무 이유도 없기 때문에 일부러 함정을 세우는 사람들이 많다. 이때, 만약 네가 시야가 짧다면 함정에 빠질 것이다.
29. 한 사람이 수십 년을 살았는데, 진짜 사람이 일을 할 시간이 너무 적다. 아무리 노력해도 3 분의 1 만 했다. 지혜로 인생의 참뜻을 탐구하고 끈기로 인생의 시간을 안배하다.
30. 부끄러움만이 자각할 수 있고, 부끄러움만이' 하루 세 번 반성할' 수 있다. 그가 신경 쓰는 것은 내가 다른 사람을 억울하게 하는 것이지, 하루 종일 다른 사람의 결점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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