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유전 성분

유전 성분

우리의 학습, 일, 생활에서는 항상 글쓰기를 접하게 된다. 글쓰기에는 완전한 텍스트 구조가 필요하며, 반드시 다 쓸 수 없는 상황을 피해야 한다. 너는 항상 작문을 쓸 방법이 없니? 다음은 내가 물려받은 작문을 정성껏 정리한 것이다. 모음집 읽기를 환영합니다.

글짓기 계승 1 오랜 전통문화가 천년의 세례를 거쳐 오늘날까지 전해지는 것은 정말 쉽지 않다. 전통 문화의 전승은 이런 집단의 보호와 불가분의 관계에 있다.

연못가에 빗물이 청석판에 떨어지는 것은 마치 천년을 넘나들며 역사의 변천의 변천을 하소연하는 것 같다. 이렇게 보슬비가 내리는 계절에, 나는 수국을 만나 그녀가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을 들었다.

연못 강에서 한 소녀가 우거선에서 놀고 있다. 그녀는 강변에 있는 자수점 주인의 딸이다. 그녀는 어려서부터 자수에 매료되어 엄마에게 자수를 가르쳐 달라고 졸랐다. 어머니는 한 발짝도 양보하지 않고 그녀를 가르치기 시작했다. 누가 알겠는가, 그녀가 수수에 대한 비범한 재능이 그녀의 어머니를 깜짝 놀라게 했다. 그 후로 그녀는 아무리 어려워도 매일 수수를 연습했다. 그녀는 더 이상 강 위의 캐러밴 위에 나타나지 않았다. 나는 그녀의 손가락이 바늘에 몇 번이나 찔렸는지, 얼마나 많은 고치가 맺혔는지 모르겠다.

자라서 그녀는 이 자수점을 인수했다. 그녀의 정교한 자수 기예와 기상천외한 아이디어가 가게의 고객들을 끊이지 않게 했다. 연못 강에서 오붕배가 지나가자 잔물결이 멈추지 않는 것 같았다.

그러나 좋은 경치는 길지 않다. 공업이 발전함에 따라 현대 수공예품이 속출하면서 그녀 가게의 장사도 점점 한산해지고 있다. 가게의 자수녀들은 모두 사직하고 다른 계략을 꾸몄다. 오붕의 배는 이미 거의 없어졌고, 강 위에는 잔물결이 거의 없었다. 누군가가 수수 가게를 지나가다가 문이 열려 있는 것을 보았는데, 문 위의 주홍색 페인트는 이미 원래의 광택을 퇴색시켰다. 큰비에 얼룩덜룩한 청석 문턱을 넘어 가게 안의 자수가 눈에 띄지만 가게 고객은 거의 없다. 남자는 그녀에게 일찌감치 포기하라고 권했다. 그녀는 고개를 저으며 그녀의 바느질을 계속했다.

내가 그녀를 알았을 때, 그녀는 이미 거의 반세기 동안 자수를 수놓았다. 요 몇 십 년이 너무 빨리 지나서 주위의 모든 것이 변했지만 변하지 않은 것은 그녀의 초심이었다. 수국을 보호하는 것은 정말 쉽지 않았지만, 그녀는 여전히 수수에 대한 끈기를 유지하고 이 감정을 지금까지 이어갔다.

그녀는 얼굴에 은은한 미소를 지으며 말했다. "요 몇 년 동안, 나는 줄곧 이 솜씨를 다음 세대에게 물려줄 수 있는 소망이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희망명언)."

내가 자수점에서 나와 조용히 먼 곳을 바라보았을 때, 빗물이 청석 계단 위에 뚝뚝 떨어지고, 은은한 비 안개가 피어오르자 그녀의 말이 귓가에 맴돌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

유구한 전통문화는 비바람에 변천했다. 낡고 얇은 매미 날개처럼 얇은 선지 위에 미풍이 불어도 그렇게 쉽게 사라진다. 중국 전통문화는 중화민족의 진귀한 보물이며 중화자녀들의 자랑이다. 보호 과정이 정말 쉽지 않더라도, 우리 각자는 그것을 계승하고 발양하여 계속 찬란한 빛을 발할 책임이 있다.

염황에서 명청에 이르기까지 수천 년 동안 농업은 기초이었고, 음식은 중점이었다. "백성은 음식을 하늘로 삼는다" 는 것이 바로 사진이다. 중화민족의 음식에 대한 중시와 음식에 대한 투입은 세계에서 비교할 수 있는 민족이 거의 없다. 생활의 모든 세부 사항은 중국의 유구한 음식 문화 전통을 보여준다.

슈퍼마켓의 고기 선반에서 등심, 뒷다리살, 앞다리살, 삼겹살, 앞팔꿈치, 뒷팔꿈치를 볼 수 있습니다. 다른 선반을 바꾸면, 소배, 가슴살, 스테이크, 소다리. 이럴 때, 돼지 한 마리와 소 한 마리를 이렇게 학문적으로 나눌 수 있다는 것에 감탄하지 않을 수 없다

간단하지 않아요!

중국의 음식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다. 신석기 시대에 맷돌을 만든 후 분식을 먹는다. 나중에 주조에 이르러 사람들은 이미 육식의 요리 기교를 익혔다. 춘추전국국에서 진나라에 이르기까지 중국의 4 대 요리인 노채, 수채, 광동채, 사천요리도 잇따라 형성되었다. 중국인의 식생활에 대한 천부적인 재능은 확실히 고금에 비할 바가 없다고 할 수 있다.

"음식 방면에서 중국인들은 비길 데 없는 성과를 거두었다: 비길 데 없는 사회 균형을 유지하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를 장기간 공양하는 것이다." 확실히, 생산성이 낮고 인구 세계 1 위였던 고대 중국에서는 음식이 항상 문제였다. 그래서 사람들은 재료를 최대한 활용하고 최소한의 음식으로 더 많은 사람들을 먹여 살리기 위해 최선을 다합니다. 그러나 중국인들은 혁신을 통해 생활을 개선할 것이다: 모두 밥을 먹는데, 왜 맛있는 것을 먹지 않는가? 이로 인해 미식가 문화가 형성되어 지금까지 전해 내려왔다.

그러나, 중국의 유구한 음식문화는 음식뿐만 아니라 일종의 정신, 고중 즐거움, 과감한 혁신, 아름다운 민족정신을 동경한다. 광대한 근로자들이 포만과 맛을 갈망하지 않는다면, 과감하게 혁신하지 않고 부패를 신기하게 한다면, 어떻게 배추 한 그루를 여덟 가지 요리로 만들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어떻게 국연을 한 끼 할 수 있겠어요, 세인의 칭찬을 받은 잔치! 어떻게 수천 년의 시공간을 가로질러 수천 년 전의 음식 문화를 전승할 수 있을까?

우리는 중화민족의 음식문화와 이런 근면하고 과감한 혁신의 정신을 계승해야 한다. 그것은 또한 중화민족 정신의 중요한 부분이기 때문에 우리의 중화음식을 번영하게 한다. 그것이 없다면, 우리의 민족 정신은 더 이상 완전하지 않을 것이다. 음식을 소중히 여기고, 음식에 감사하며, 이런 오래된 역사와 정신을 지닌 음식 문화를 전승시켜 주자. (존 F. 케네디, 음식명언)

효도는 일종의 미덕일 뿐만 아니라, 일종의 문화이기도 하다. 효문화는 중국 전통문화의 보고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예나 지금이나 효문화는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을 발양하고, 가정의 화목을 지키며, 민족단결을 증진하고, 사회를 안정시키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 \ "나는 늙고, 사람도 늙었다. 젊고 경박하고 젊은 사람들이 있다. " 마음씨 착한 어머니의 손에 있는 선은 그녀의 제멋대로인 아들에게 옷을 만들어 준다. ","다만 인치 긴 풀은 다정하고 다정하여 삼춘휘를 보답한다. "" "무정함이 반드시 진정한 영웅이 아닐 수도 있는데, 조천애자가 어떻게 남편이 아닐 수 있단 말인가?" 이러한 잘 알려진 명언들은 우리가 부모를 공경하고, 어려서부터 부모를 공경하고, 사랑하는 사람에게 온갖 효도하고, 온갖 사랑을 하도록 교육해야 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우리는 거의 이런 명언을 가지고 자랐다.

우리는 어렸을 때 어른이 되면 반드시 부모님께 잘해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지금은 사회에서 어떤 사람들의 행동이 무섭다. 얼마 전, 나는 인터넷에서 한 어머니가 아들을 혼자 키웠는데, 아들이 자라면서 어머니가 방해가 되었다고 생각하여 그녀를 쓸어버리는 가슴 아프고 분개한 뉴스를 보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바람이 불든 비가 오든 노모는 혼자 거리에서 노숙하며 구걸하며 살아갈 수밖에 없었다. 다 보고 나서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어떻게 이럴 수 있니? 이런 아들이 있는 것이 없는 것보다 낫다. 그야말로 인간으로서의 한계를 깨뜨렸다. 이 사람의 행동은 그야말로 우리 중화민족에 대한 모욕이다. 우리 중화민족은 줄곧 효성으로 유명하다! 물론 세상에 효심이 있는 사람도 적지 않다. 다음 이야기를 다 보면 기분이 훨씬 좋아질 것 같다. 손붕매, 평범한 농촌 여성, 그녀의 효성이 수천 명의 산둥 사람들을 감동시켰기 때문이다. 그녀가 막 남편과 결혼했을 때, 그는 늘 병이 나서 생활이 스스로 돌볼 수 없었다. 시어머니는 나이가 들어서 이때부터 집안의 모든 짐이 그녀 한 사람에게 떨어졌다. 그녀는 농사일을 마칠 때마다 얼른 집에 돌아와 연로한 시어머니가 걱정이 된다는 것을 알았다. 이런 식으로, 매일, 해마다, 그녀는 후회 없이 연로한 시어머니와 병든 남편을 돌보며 비바람에도 막히지 않는 집을 지탱했다.

이제 그녀는 시어머니를 잘 보살피고 남편의 병도 좋아졌다. 기자와의 인터뷰에서 그녀의 얼굴에는 아름다운 웃음이 넘쳐났다. 이 웃음, 이 효심, 누가 감동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효도하고, 우리가 대대로 전해 주고, 아름다움과 사랑을 대대로 전해 주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평소 생활에서 우리는 부모를 위해 최선을 다해 일을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부모를 많이 도와 집안일을 하고, 어깨를 두드리며, 부모를 걱정하게 하지 마라. 이것은 모든 아이들이 마땅히 해야 할 일이다. 부모에 대한 효심과 사랑은 실제 행동으로 전승되고, 아름다움과 사랑을 전승하며, 이 위대한 전통민족문화를 전승하며, 모두의 효심을 불러일으킨다!

약간 칠채빛을 발산하는 수정등이 머리 위의 파도형 천장에 높이 걸려 있고, 사방은 고풍스러운 나무제품으로 럭셔리한 장식이 많지 않다. 온 가족이 웃고 정성껏 고른 음식이 나오기를 기다리고 있다. 오늘 모두 짬을 내어 함께 식사하는 것은 매일 즐겨야 할 재회 분위기를 메우기 위해서이다.

식탁에서 나는 젓가락을 들고 자세히 맛보았고, 얼굴에는 만족스러운 웃음이 넘쳐났다. 우리가 먹으면서 이야기를 나누자, 나의 눈빛은 무심코 아버지를 쓸었다. 나는 그의 짙은 검은 눈썹이 눈을 찡그리며 나를 쳐다보며 턱을 들어 올리고 입술로 나에게 신호를 보내는 것을 보았다. 모두의 시끄러운 소리에 그는 매우 불안해 보였다. \ "당신은 어떻게 다시 오래된 문제 를 만들기 시작? 클릭합니다 내가 몇 번이나 말했었지, 밥 먹을 때 그릇을 들고 있어, 입을 삐죽거리지 마! "우리 아버지는 공공장소에서 화가 나지 않는 것 같아요. 그는 작은 술잔을 들고 독한 술을 한 모금 마셨고, 젓가락으로 땅콩 한 알을 집어서 입에 던졌는데, 이것은 왕왕 그가 걱정하는 표현이었다. 과연, 아버지는 고개를 살짝 저으며 다른 사람이 들을 수 없을 정도로 작은 목소리로 한숨을 내쉬셨다. "아이고, 내가 언제 자랄 수 있을까? "나는 언제 기억력을 키울 수 있을까?"

내가 개의치 않는 실수 때문에 아버지는 너무 신경 쓰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했지만, 이번에는 아버지의 최종선을 건드렸는지 모르겠다.

집에 돌아오자 나는 카펫 위에 앉아 조용히 아버지의 가르침을 들었다.' 맹자 릴루 위' 는 "루밍, 실자명" 이라고 말했다. 만약 네가 규칙을 지키지 않는다면, 너는 방원 아니다. 모멘트가 바르지 않고, 어쩔 수 없다. 규칙이 바르지 않고 둥글지 못하다. " 순종은 밥 먹을 때만이 아니라 무엇이든 하는 것이다. "그날 밤 창밖에 이슬비가 내렸고, 아버지의 말은 떨어지는 빗방울처럼 내 영혼을 계속 깨웠다. 이때 그는' 현재를 지켜라' 는 가풍을 나에게 물려주었다.

그 이후로, 나는 밥을 먹을 때마다 아버지의 말이 생각나고, 항상 내 행동에 주의를 기울였다.

몇 년 전 나는 엄마와 외식하러 나갔고, 밥을 먹을 때 아이들이' 음악을 틀다' 는 소리를 듣고, 나는 눈살을 찌푸릴 수 없었다. 이 소리는 밥 먹는 기분에 너무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 아버지의 가르침을 기억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음식명언) 그는 나에게 다른 사람을 위해 규칙을 더 많이 지키라고 가르쳤다. 이 규칙들은 비록 작지만, 항상 다른 사람에게 영향을 줄 수 있으며, 그림자 한 점도 없다. 사람들은 항상 세부 사항이 어떤 것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신경 쓸 필요가 없다. 사실 정반대입니다. 너트 하나가 적으면 우주선 발사에 실패할 수 있다. 철근이 하나 적으면 한 건물이 무너질 수 있다. 좋은 가정 전통이 부족하면 한 사람의 생활이 더 이상 완벽하지 않게 된다.

"5 인치의 곳, 천하의 곳", 하늘의 광활함, 땅의 광활함, 집의 맥동은 모두 그 전승으로 남겨졌다.

중국 문화는 넓고 심오하며, 유래가 깊다. 자, 누가 그것을 주워 수 있습니까?

사람은 물질적인 것이 부족할지언정, 정신이 허전하지 않다. 정신이 공허하면 영혼의 이탈을 초래할 수 있다. 정신이 없는 사람은 무섭다. 그들은 맹목적으로 돈, 명리, 어떤 사상도 없이, 마치 한 사람이 세계를 돌아다니는 인형과 같다.

사회의 발전과 경제 발전에 따라 도시화 과정이 빨라지면서 유명인들의 옛집이 누차 철거되었다. 역사 건축의 야만적인 철거는 일종의' 문화 자살' 이다. 국가문화국 국장은' 옛 도시 개조',' 위태로운 주택 개조' 라는 구호 아래 많은 도시들이 이미 면모가 변했다고 여러 차례 지적했다. 그 결과, 변화된' 천성면' 이 갈수록 심각해지고 있다. 많은 도시에는 기념품까지 있는데, 때로는 큰길에 마작 카드와 스너프 주전자가 가득 차 있다. 본토 문화 자원의 개발과 역사적 요소의 선택이 부족하다. 지역성과 차이를 표현하기가 어렵다. 한 도시가 기억을 잃으면 미래를 구분할 수 없다. 구시가지는 도시의 기억이고, 도시의 문화이며, 건물의 이야기이며, 많은 역사적 기억을 담고 있으며, 도시의 상징이자 상징이다. 우리는 번화함을 추구하지만 기억을 파괴하고 과거를 잊어서는 안 된다. 사합원과 골목이 없으면 베이징은 더 이상 완전한 베이징이 아니다. 정원을 뜯어내면 쑤저우는 마치 음식을 끊은 새처럼 흥이 나지 않고 자유롭게 날 수 없다. 오로지' 패션' 을 추구하고, 원래의 본질을 억누르는 것은 의심할 여지 없이 본말이 전도된 것이다. 정말 사람을 감동시키는 것은 웅장한 건물이 아니라 문화와 정신이다. 그래서 구시가지를 남겨두고, 기억을 간직하고, 인심을 간직하세요!

따라서 사람들은 중국 문화를 계승해야합니다!

중화의 우수한 전통문화를 발양하고 구현하기 위해 중국 국립박물관은 1+ 1 오전 북문광장에서 공자 조각상 낙성식을 거행했다. 이 조치는 유교 사상에 대한 국가의 중시와 공로씨에 대한 존중을 반영한다. 어느 정도 전통문화의 영향으로 공자 조각상은 중국 문화를 발양하고 전승하는 데 도움이 된다. 그러나 동시에 중국 문화의 전승은 공자 조각상을 세워서 해결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더 많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다. 둘째, 중국에는 문화 요소가 너무 많아서 유교 문화를 일률적으로 논하고 다른 것을 무시할 수 없다. 따라서 중국 문화의 전승은 전방위적이고 여러 경로로 진행되어야 한다.

전승은 중국인의 아름다운 전통이어야 한다. 좋은 정신문화 세대를 대대로 전수하고, 세대가 세대에 영향을 미치는 것, 즉 전승의 의미다.

한자의 외로움을 피하기 위해, 국학을 냉담하게 바라보는 열풍이 더욱 거세지고, 한중 단오 유치 다툼이 한국의 승소 비극을 겪기도 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전국인민과 손잡고 중국 문화를 전승해 주십시오!

유전작문 6 은 내가 고등학교 1 학년이고, 그녀가 고등학교 3 학년 때였다. 그녀는 전체 목소리에서 유일한 막내이며 수석이지만, 나는 그녀를 별로 좋아하지 않는다. 다른 밴드와는 달리 그녀를 우상으로 여긴다.

두 가지 이유가 있다. 하나는 리허설이 진지하지 않고, 자주 잠을 자고, 피아노에 하품을 하는 것이다. 다행히 그녀는 연기 임무가 있을 때 토끼처럼 걸상에서 일어날 수 있었다. 마치 잠든 귀도 계속 깨어 있는 것 같았다. 둘째, 그녀는 리허설에 늦었다. 리허설이 아무리 중요해도 그녀는 항상 책가방을 끌고 땀을 뻘뻘 흘리며 5 시쯤 이미 조용한 리허설실로 들어가거나, 중연류진과 타악기 S0 10 사이를 뛰어다니거나, 갑자기' 보고!' 를 외쳤다 선생님의 훈련이 번창할 때 입구에 있다. 다른 일들은 그녀로 하여금 이를 갈는 지경까지 미워하게 한다. 마치 우리보다 몇 살 더 나이가 들면 리허설을 할 수 있고, 늦잠을 잘 수 있고, 선생님을 비판할 수 있는 것 같다. 이런 사람이 어떻게 오케스트라 단장이 될 수 있습니까? 그래서 나는 몰래 그녀와 시합을 해서 하루에 몇 시간씩 연습했다.

당시 1 학년 교실은 운동장 한쪽에 있었고, 3 학년은 저쪽에 있었기 때문에 나는 3 학년에 대해 많이 알지 못했고, 그녀도 나에게 그녀의 학업에 대해 자주 불평하지 않았기 때문에, 3 학년까지 나는 그녀의 어려움을 이해하지 못했다.

벌써 중학교 3 학년이어서, 나는 원하는 대로 그녀의 자리를 대신했다. 하지만 하루의 고생과 장거리 달리기로 리허설 중 눈꺼풀 싸움을 하게 되었다. 몇 마디를 자주 놓치는 것은, 내가 금봉에 기대어 몇 초 더 눈을 감고 싶기 때문이다. 그때 졸음 속에서 허우적거렸던 그녀를 뒤돌아보면 눈을 감아도 항상 긴장하고 항상 준비하고 있다. 나는 갑자기 그녀에게서 배울 의욕이 생겼기 때문에, 나는 열심히 노력하여 당시의 그녀처럼 한 곡씩 또 한 곡을 연주했다. 6 월에 시험을 마치고 수업시간을 오후 5 시로 미루었다. 나는 집중된 눈초리를 먹지 않고 칼처럼 한 곡씩 연주했다. 월시험이 끝나서 수업시간을 5 시로 미루어 밥을 먹지 않았다. 나는 그녀와 마찬가지로 가장 빠른 속도로 운동장을 가로질러 가능한 한 빨리 자리를 잡고 저녁 7 시까지 연습했다. 나는 은은하게 아픈 배를 가리고, 그녀가 당시의 쉽지 않다는 것을 알았다. 하지만 오케스트라의 일원으로서, 나는 배가 고파서 하루하루 버티고 있었다. 그때의 그녀처럼.

셋째 날이 되어서야 나는 그녀의 수준에 도달하는 것이 얼마나 어려운지, 얼마나 위대한지 깨달았다. 때로는 리허설을 마치고 피아노를 등에 업고 집에 돌아오면 중학교 2 학년의 후배가 리허설실에 남아 피아노를 연습하는 소리가 들린다. 마치 예전의 자신을 본 것 같다. 나는 마음속으로 자신에게 말했다. "힘내요! 넌 할 수 있어! "

졸업 후 다른 사람, 밴드가 있는 젊은 세대가 나와 선배처럼 바쁜 중학교 3 학년 때 최선을 다해 이 분투를 전할 수 있기를 바랍니다.

연속 작문 7 위 5 천 년 동안 중국은 줄곧 깊은 문화 내포를 밟고 있다. 하지만 오늘날 중국의 전통 예절에 대해 말하자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명확한 개념을 가지고 있지 않다. 심지어 이런 전통 예절의 인간성조차도 시대에 뒤떨어졌다. 이에 따라 중국의 예의문화는 유례없는 푸대접과 경멸을 받고 있다.

그러나 중화민족의 전통 예절문화는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인간관계 실천을 처리한 결정체이며, 인간관계의 규범이다.

사양과 그의 동창은 특히 선생님의 집에 가서 정답을 물었다. 그때는 한겨울이었고, 날씨가 몹시 추웠다. 쳉 집에 왔을 때, 왕선생은 마침 길가에 앉아 명상을 하고 정신을 차렸다. 사양과 그의 아내는 감히 선생님을 방해하지 못했기 때문에, 그들은 공손하게 문 밖에 서서 왕선생이 깨어나기를 기다렸다. 길을 가다가 깨어났을 때, 그는 눈밭에 서 있는 것을 발견하고, 창문에서 그녀의 온몸이 눈투성이인 것을 보았다. 눈이 이미 1 피트 이상 내렸다. 그 이후로' 정문 설리' 의 이야기는 영원히 스승을 존경하고 다시 가르치는 미담이 되었다.

예의는 자율이고, 입민은 규범이며, 타인에 대한 존중이다. 고대인 구름: "예의를 배우지 않고 서지 않는다." 문명예의는 개인의 자질과 교양의 구현일 뿐만 아니라 개인의 도덕과 사회 공덕의 구현이기도 하다.

동한 때 황비상은 겨우 아홉 살이었는데, 그녀는 어떻게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부모님께 효도하는지 알고 있었다. 추운 겨울, 몸으로 부모님의 이불을 따뜻하게 하고, 부모님을 편안하게 잠들게 한다. 무더운 여름, 선풍기로 부모의 온도를 낮추고 모기를 쫓으며, 부모의 안면을 서비스한다. 황상온석은 중국 전통의 효도 예의로 부모를 공경하고 작은 일부터 시작한다.

지난 한 세기 동안, 여러 가지 이유로, 몇몇 우수한 윤리도덕이 서로 다른 정도로 파괴되었다. 요즘 사람들은 노인을 공경하는 경제 기반이 과거보다 강해졌고 마음도 없어졌다. 부모님께 영예를 올리는 것은 힘이 없는 것이 아니라 힘있고 무심하다.

당나라 정관년 동안 서성회룡국은 당나라의 제후국이었다. 한 번, 회룡국은 당나라에 대한 우호를 나타내기 위해 사자를 보내 당나라의 왕을 만나러 갔는데, 그중에서 가장 소중한 것은 백조였다. 길에서 백조는 날아가고 싶지 않다. 사자는 거위 털 몇 개만 뽑았지만 백조를 잡지 못했다. 사자는 전전긍긍하며 거위털을 당태종에게 바쳤다. 당대종은 그를 책망하지 않고 오히려 그가 충성스럽고 성실하며 자신의 사명을 욕되게 하지 않았다고 느꼈다. 이때부터' 천리에 거위털을 보내고, 예의와 애정이 깊다' 는 이야기가 전해지고 있다.

우리나라의 혁명 여정에서 이런 국군인이 있는데, 단 20 여 년 만에 위대한 역사곡 한 곡을 썼다. 그는 바로 뇌봉이다.

뇌봉은 원래 비천했던 이름인데, 천지를 놀라게 하고 감동적인 이야기를 가지고 있다. 그는' 유한한 생명이 무한히 인민을 위해 힘쓰고 있다' 는 말로 묵묵히 인민을 위해 봉사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그의 정신은 후세 사람들에게' 뇌봉 정신' 으로 존중되고,' 뇌봉 정신' 도 우리 중화민족의 전통 미덕의 상징이다. 많은 사람들이 그의 위대한 정신을 배우는데, 역시 우리 현실 사회의' 살아있는 뇌봉' 이 될 만하다.

우리 주변에도 뇌봉 같은 사람들이 많다. 먼저 얼마 전 뉴스 방송을 하겠습니다. 이 뉴스는 한 무리의 젊은 여성 간호사와 관련이 있다. 이날 이 여학생들은 하차할 때 한 무리의 사람들이 물건을 보고 있는 것을 보았다. 그들은 즉시 앞으로 돌진했다. 그들이 군중을 갈라놓았을 때, 죽어가는 노인이 중간에 누워 있었다. 노인이 땅바닥에 누워 발버둥치는 것을 보고 노인이 도움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지만, 아무도 감히 앞으로 나가 도와주지 않았다. 그들은 모두 멀리서 서서 급히 도움이 필요한 이 노인을 바라보며, 노인이 잘못을 인정할까 봐 두려웠다. 이 순간, 노인의 마음은 반드시 세상의 냉막 때문에 차가워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이 젊은 소녀들이 보고 난 후, 바로 이때, 옆에 있는 행인들도 잇달아 구조팀에 가입하기 위해 전화를 했고, 어떤 사람들은 핸드폰을 꺼내120 으로 전화를 걸었다. 어떤 사람들은 앞으로 나아가 간호사의 구조를 돕는다. 다른 사람들은 주변 사람들에게 와서 도와달라고 호소했다. 곧 120 구급차가 도착하여 노인을 차에 태웠다. 모두가 열성적인 사람을 보고 싶어 할 때 간호사들이 떠났다. 나중에 뉴스 방송국이 그들을 인터뷰했을 때, 그들은 모두에게 "다른 사람을 돕는 것이 옳다" 고 말했다. 이것들은 모두 쉽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니다. 클릭합니다 그러나 이러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오늘날의 냉막 사회에서는 하는 사람이 드물다. 대다수의 사람들은 묵묵히 방관하고, 자각적으로 남을 돕는 사람은 손꼽힌다.

뇌봉 정신, 쩌렁쩌렁한 강력한 단어는 우리 후손들이 사상도덕의 길에서 전진하도록 동기를 부여한다. 우리는 뇌봉 정신을 중국 역사의 긴 강에서 사라지게 할 수 없다. 우리는 lei feng 정신을 대대로 전해야합니다. 우리의 광대 한 중국이 부유 한 나라의 강력한 사람들의 길을 걷자. 우리 국민들이 이상적으로 잘 사는 생활을 하게 하다.

한 민족이 100 년 동안 전승한 문화는 종종 여러 세대의 가정의 영혼에 새겨져 민족의 연장에 따라 대대로 전해진다. 그것은 한 세대의 전진의 길을 비추는 등불과 같다.

우리 아버지는 늘 그의 아버지, 즉 우리 할아버지에 대해 말씀하신다. 그는 근면한 농민이다. 비록 그는 평생 농민이었지만, 그는 전통적이고 우수한 자질을 가지고 있다.

아버지는 뒷산에 있는 계단식 논을 가리키며 할아버지가 근면한 두 손으로 모두 개간하여 나중에 가난한 이웃 몇 명에게 나누어 주었다고 나에게 말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종종 아버지가 직원들에게 주신 대우에 경탄한다. 대조적으로, 나는 다른 유사한 기업들이 직원들에게 주는 대우가 훨씬 낮다는 것을 발견했다. 우리 아버지는 우리가 다른 사람을 고려해야 한다고 나에게 말했다. 그들은 생계를 꾸려야 한다.

나는 이 부자의 이런 행동을 이해할 수 없다. 마치 내가 그때 어떻게 이 지경에 이르렀는지 이해할 수 없는 것 같다. 그리고 저는 제 삼촌 몇 명도 이런 특징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왜 내가 그것을 전달하지 않았습니까? 제 생각에는.

그날 학교가 끝난 후 나는 급우들과 함께 버스를 탔다. 버스가 너무 붐벼서, 우리는 가까스로' 장소가 있는 버스' 로 비집고 들어왔는데, 역 안의 사람들은 모두 벌떼였다. 그 동창은 자리를 빼앗으려는 다른 사람에게 부딪쳐서 돌진하며 "빨리!" 라고 외쳤다. \ "나는 단지 쓴웃음을 지었다. 나는 옆에 있는 노인이 떨리는 것을 보고 지팡이로 나를 밀어냈다. 화이트칼라들은 서류가방을 들고 황급히 나를 밀어내고, 노동자들은 마치 영원히 밥그릇을 지키는 것처럼 진흙투성이의 손으로 나를 밀어내며 한 발짝도 앞으로 나아가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일명언) 주변 사람들이 모두 차 안으로 비집고 들어갔을 때, 나는 천천히 비집고 들어가 차 문 앞의 좁은 공간에 눌렸다.

\ "당신은 어떻게 그렇게 비참 할 수 있습니다! 클릭합니다 차에서 내린 후, 그는 약간 비아냥거리는 어조로 말했다. "위치가 그렇게 높아서, 내가 마지막으로 차에 탔어." "차 문 앞에 서서 그들과 밀치지 않는 것은 쉽지만, 다른 사람이 이 자리를 참을 수 없을 수도 있으니, 나는 차라리 거기에 서 있는 것이 낫다." 나는 무의식적으로 말했다.

그 순간, 나는 내가 할아버지, 부모님과 비슷한 일을 했다는 것을 깨달았다. 남에게 잘해 주는 것은 이렇다. 자기가 가질 수 있었던 이익을 희생하여 남을 돕는 것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이런 가풍은 잘리지 않고 계속 이어져 앞으로의 언행을 계속 지도할 것 같다.

우리가 인정하든 안 하든, 선배들이 늘 명심해 온 가풍가훈은 여전히 우리 마음 속에 존재한다. 어느새 대대로 전해 내려 마음속의 등불이 되었다.

중국은 수천 년의 역사를 가진 문화 대국이다. 우리 조상들의 풍습과 전통문화도 물려받았다. 중국에도 전통 의식이 많다. 내용이 복잡하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고, 번거로운 예절을 버려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계승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도 있다.

우선, 내 자신의 견해. 나는 이것이 구세대가 우리에게 준 재산이기 때문에 계승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부가 없으면 우리는 어떻게 살아남을 수 있습니까?

둘째, 내가 말한 전승은 정확히 동일하지 않다. 우리 선배는 우리 시대에 사는 것이 아니다. 그들의 사상은 보수적이고, 우리의 사상은 해방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우리 자신의 생각을 조상의 사상에 추가할 수 있지만, 어쨌든 다른 사람에게 우리의 각색된 생각을 받아들이도록 강요할 수는 없다. 예를 들어, 현재 결혼식에서는 보수적으로 고대 예배식을 선택했고, 서방의 선서식을 공개적으로 선택한 사람들도 있다. 이것들은 모두 사람마다 다르다. 개인적으로 중국과 서양의 결혼식을 결합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이렇게 하면 보수적인 사상과 개방적인 요소가 있다. 이게 더 눈길을 끄는 거 아닌가요? 그리고 이제 모든 학교는 월요일에 국기 게양식을 거행한다.

그것은 고대의 상조를 물려받았다. 매일 오르는 것은 아니지만 형식은 상조와 같다. 국내나 학교에서 최근에 일어난 일에 관한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추수감사절, 스승의 날, 어버이날, 어머니의 날 등 일련의 명절이 있다. 그리고 우리는 이 명절에 아무것도 하지 않았다. 나는 우리가 이 명절과 명절을 중시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많은 사람들이 괜찮다고 생각하여 우리나라에 속해야 할 단오절이 일본으로 변했다. 명절에 관심을 갖는 것은 명절 당일에 밥 한 끼를 먹거나 노래 한 곡을 부르는 것이 아니라 이런 명절의 의식에 관심을 갖는 것이다.

중국은 문화 대국이며, 그것의 잠재력은 우리가 지금 보고 있는 것보다 훨씬 더 크다. 그것은 여전히 우리의 후손들이 발견하기를 기다리고 있다. 중국 문화는 역사가 유구하여 넓고 심오하다. 우리가 반드시 큰 공헌을 할 수는 없지만, 해야 할 일은 완수해야지, 매일 다른 나라의 문화와 사상에 빠져서는 안 된다. 의식은 하나의 명절을 대표할 뿐만 아니라, 한 국가가 이 명절에 대한 중시를 대표한다. 원주민들 자신도 중시하지 않는다면,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중시할 수 있습니까? 그래서 이것은 사소한 일이 아니니 중시해야 한다. 전통문화와 예의문화를 발양하는 홍보원이 되어 조국과 예의의 전승에 한몫을 다하다.

계승된 작문 1 1 전해 내려오는 모든 전통에는 그 존재의 이유가 있다-명명.

고대에는 집이 천하, 천하가 곧 집이었다. 수천 년 전, 우리는 세계의' 예의지국' 이었다. 국가는 나라이고, 나라는 집이다. 수천 년 동안 우리는 우리 자신의 가풍을 물려받았다.

시경이 시작되자 진정한 가풍이 공맹에서 시작되었다. 고대에는 예치로 나라를 다스리고, 유도 () 를 병행하여, 사서 오경 () 이 세상에 전해졌다. 《논어》는 사람이 효도, 의, 인, 충성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효도는 가풍의 핵심 의미이다. 지금, 그렇지 않나요? 우리 10 월에 임신하여 20 년 동안 보살핌을 받았다. 우리는 항상 부모의 동반이 필요한데, 어떻게 해야만 이 은혜에 보답할 수 있습니까? 인류의 상식, 인간성의 현실.

"제수규" 는 "제수규, 성인훈, 제 1 효, 제 2 성실, 범애민, 애인은 여력이 있어 문학을 배운다" 는 말로 시작한다. 선량한 길은 친구에게 진실하고 낯선 사람에게 착하다는 것이다. 많은 부모들이 "집에서는 부모에게 의지하고 밖에서는 친구에게 의지한다" 고 말했다. 사람과 사람 사이에 솔직하게 대해야지, 위선하지 말고, "친구를 사귀었지만 믿지 않는 척 하지 마라?" " 그래서 우리는 낯선 사람과 친구가 되어 생활이 더욱 화목해졌다. 당시 진상이 부갑천하였던 것은, 그들이 친구를 널리 사귀고, 성실을 말하고, 도덕을 지켰기 때문이다. 산서인으로서 우리는 이런 오래되고 순박한 성실한 인의가풍을 실천해야 한다.

주자 가훈' 은 선조들의 창업의 어려움을 잊지 말고 사치해서는 안 되며, 기초를 헤프게 써서는 안 된다고 썼다. 근면, 우리의 전통 미덕으로서, 우리 부모님은 어려서부터 우리에게 남은 음식을 낭비하지 말라고 가르쳤고, 낭비하지 말고, 지출을 절약해야 우리가 부유할 수 있다.

결백해야지, 불의한 재물을 받지 않는다. 먼저 사람이 되고 나서 일을 하다. 옛사람들은 두 소매의 맑은 바람을 피웠지만, 오늘날의 물욕이 횡포하는 사회에서는 돈에 눈이 멀어서는 안 된다. 잘 가져가고 돈을 잘 벌어라. 이것이 우리가 원하는 것입니다.

가풍은 사실 우리의 전통이다. 중화민족문명정신을 융합하는 것은 전통문화의 직접적인 표현이다. 우리는 바로 이런 방식으로 문화와 문명을 전승하고, 세대 또 세대의 실천에서 보완해 버리고, 우리 민족, 사회, 국가가 원래의 내포를 잃지 않고 꾸준히 발전하여, 천년의 중화문명을 계속 전파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풍과 전통은 역사의 장하를 가로질러 시공간의 먼지를 지나 고대의 의지를 가지고 현재에 왔다. -부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