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조권의 비석 원문 및 번역

조권의 비석 원문 및 번역

조권 비의 원문과 번역은 다음과 같다.

원문 :

준타오권, 쯔징완, 둔황 출신. 주(周)나라를 처음으로 세운 고(孝)왕을 본받아 무빙건왕(吳灰泉)은 기회를 이용하여 은(殷)나라와 상(商)나라를 공격하여 영예와 부(富)를 얻게 하리라 판단하고 동생 진다(眞多)에게 하사하였다. 조나라(曹州)의 성(姓) 때문에 진(秦)나라와 한(汉)나라 때 조신(曹信)이 왕족을 도우자, 시종귀도(十宗秀帝)를 꾸짖어 후손들이 영주(永州) 외곽이나 복지유(富治伯), 우도(五帯)로 이주했다. , 또는 Longxi 또는 Dunhuang에서 나뭇 가지와 잎이 곳곳에 퍼져 있었고 그들의 증조부는 똑똑하고 효심 있고 정직했으며 Wuwei는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증조할아버지 두웨이가 말했다.

샤오롄, 예제, 진청의 오랜 역사, 촉현 서부 대장 샤양링, 할아버지 펑, 장예주 대장 샤오롄, 오른쪽 푸펑 유미호, 서부 대장 진성(金承)의 부친 진(玄)은 유명한 나라의 청년이었으나 일찍 세상을 떠났기 때문에 학문에 열심이 있었고 헌신이 심하였다. 그는 문학에 대한 지식도 없고 해박한 지식도 마음에 뿌리내리고 계모를 모시고 생사를 존중하며 떠났다. 마을 사람들의 속담에는 "친척을 공경하는 것은 조경관을 기쁘게 하며 이는 세상의 큰 미덕이다"라는 말이 있습니다.

그의 이름과 정치 경력을 잃지 않은 채 청나라는 제나라를 야만화할 계획을 세우고 시우를 직접 존경하며 현에서 올바른 위치를 차지하고 역사를 계획했으며 여전히 양주를 세우고 자주 통치했습니다. 나라는 운전하지 않고,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 있는 귀족들은 모든 카운티에 가서 헛된 일을 합니다. 그들은 탐욕스럽고 폭력적입니다. 건녕(建寧) 2년에 효(孝)와 정직(善)을 고양하고, 당시 서(西)지역의 오족(吳族)의 사마(Sima)에게 경의를 표한 인물이다. 허더(He De)는 아버지를 죽이고 왕위를 찬탈했다.

조공을 바치지 않으면 군대를 일으켜서 고름을 채울 수 있는 의로움이 있고, 여행을 가면 200만 위안이 남게 된다. 그는 여러 나라의 선물을 받았으며 그는 Fufeng Huaili Order의 오른쪽으로 옮겨졌습니다. 그는 또한 관직을 포기할 것을 걱정했습니다. 7년 동안 집안의 골목에서 지내다 광하(廣河) 6년에 회복되었고, 소련(孝連) 7년 3월에 의사를 쫓아내고 흉포한 도적 장교(九泉)에게 경의를 표하여 군대를 일으켰다. Yanyu Jingyang Youji에서 동시에 이동하여 카운티 사람들의 Guo 가족 등이 반란을 반복하고 City Temple을 불태 웠습니다.

수천명의 사람들이 사람들을 괴롭히고 있고 사람들은 불안하고 세 현에 긴급한 도움이 필요하며 Yu Xi는 여전히 도착합니다. 그때 성주가 협의하고 관리들은 말합니다. 부양령에게 경의를 표하고 불씨를 모으고 맹수와 싸우며 반항하고 근본 원인을 제거한 후 옛 친구를 방문하여 그들과 논의했습니다. 백성들의 사정을 헤아려 늙어가는 그를 위로하고, 홀아비를 키우고, 집안의 돈에 쌀을 섞어 중풍병에 걸린 큰딸 타오페이(Tao Fei)와 다른 사람들이 일곱 가지 약재인 심명 연고(Shen Ming 연고)를 합하여 주었다.

제가 직접 리팅에 왔을 때 왕가오(王高), 성횡(成興) 등 관리들이 현 앞에서 허핑(河平) 원년에 백마오곡(白毛谷)에 홍수를 당해 퇴각했습니다. Xuhai에 성벽이 세워졌습니다. 나중에 성씨가 많고 자기 재배를하는 사람들.

관위는 오르지 않았고, 황제는 민진씨의 추종자였으며 남사(南寺)의 문을 열고 화월을 바라보며 명나라의 학자들이 다스렸다. 리루(Li Ru), 루안귀(Luan Gui), 성윤(Cheng Yin) 등이 각각 칭호를 받았다. 보고서에는 관리들의 거주지가 활짝 열려 있었고, 법원 관리들의 복도와 누각이 오르락내리락했으며, 순례 계단이 올라가고 내려갔다. 낮아졌습니다.

백성을 쓸 돈도 없고 봉사할 일도 없을 때 왕장(王昌)을 부하들에게 보내고, 왕비는 행사를 기록하고, 왕려(王端)는 담당하고, 진상(秦商)을 집안에 부임했다. 조(曹), 왕전(曹玄), 조시(曹師) 등이 시시(喜施)를 칭송하고 검토한 것은 중국 공산당이 발행한 돌기록에 다음과 같다. 왕의 궁정에서 귀방(貴坊), 위불리에(魏伯伯), 안수황(顯寧皇)을 정벌하고 군대로 돌아가 린화이리(臨淮ili)는 공회(孔淮)를 느끼고, 장례식에 참석하고, 반역자들을 고발하고, 성을 불태우라는 특명을 받았다.

폐허 관리, Ling Buchen, Ning Qian 머리, 공식 사원 수리, 남문 개방, Que Saga, Huashan Mountain 바라보기, 향이 ​​잘 통치되고 혜택이 풍부하며, 관리들은 기꺼이 다스리고, 백성들은 잘 살며, 왕은 삼위일체로 승진한다.

번역:

조준의 금기 이름은 Quan이고 예명은 Jing Wan입니다. 둔황현 샤오구현 출신의 성이다. 그의 조상은 주(周)나라의 기씨(樂氏)였으며, 과거 주나라의 무왕(吳皇)이 기회를 이용하여 천하를 장악하여 은상(陰商)나라를 멸망시키고 공덕을 세웠다. 재산과 급여를 나누어야 하므로 그의 남동생인 진다(眞多)에게 조국(曹國)이라는 칭호를 주었다. 진나라 말기와 한나라 초기에 조심(조권의 조상)이 왕실(유방)을 도왔다.

한나라의 우황제(시종)는 영토를 확장하고 그의 후손들을 고대 영주 교외로 이주시켜 부봉(富峰), 안정(Anding), 우두(五du), 용희(龍溪), 둔황(敦煌) 등에 거주하였다. <조씨>의 후예들은 전국에 분포하고 있으며, 한 곳에서 지배적이다. 황제의 조상은 민(Min)이라는 이름으로 효도와 청렴을 도모하고, 팔군(左仁) 꾸인현(烏仁縣)의 현판 오위(吳威)와 장예거옌두현(張泉居渡縣)의 대장을 역임하였다. 그의 증조부의 이름.

그는 Xiaolian으로 승진하여 Jincheng Changshi Yezhe, Xiayang 현 행정관 및 Shu County 서부 사령관으로 임명되었습니다.

그의 할아버지 이름은 Feng이었습니다. 그는 한때 효도와 정직을 언급했습니다. 그는 장예의 가신국의 수도인 위성(魏承)으로 임명되었고, 유부풍(伯富峰) 우미후(夏美保)국의 총리로 임명되었다. 뿐만 아니라 진성 서부 지역의 대장이자 북제현의 현주이기도 합니다. (그의 정치적 업적은 황제로부터 보상을 받았습니다.) 그의 아버지 이름은 장(張)이었는데, 어렸을 때 주와 현에서 잘 알려진 사람이었습니다. 불행하게도 그는 어렸을 때 죽었습니다. 그러므로 그 지위는 그 미덕과 일치할 수 없다.

Jun (Cao Quan)은 어렸을 때부터 배우기 쉬웠으며 "매우 어려운"예언과 금기 사항을 모두 읽을 수 있었고 포괄적으로 이해할 수있었습니다. 장로에 대한 효도의 개념이 그의 마음 속에 뿌리를 내렸고, 그는 계모와 부모에게 매우 효도적이며 그들의 기분을 예측하고 부모의 뜻을 물려받을 수 있습니다. 부모님이 생사를 불문하고 존경과 예의가 매우 철저합니다. 그래서 현지 속담에 "조징은 가족애를 소중히 여기고 그 안에서 즐거움을 느낀다"고 한다. 그의 도덕성과 명성은 대대로 이어지며 결코 사라지지 않을 것이다.

정계에 입문한 후 그의 청렴함은 보이이(Boyi), 슈기(Shuqi)와 비슷했고, 그의 청렴함은 시우에게도 타협되지 않았다. 그는 Shangji의 수석 관리(Jinjing의 제안)가 된 후 Liangzhou로 가서 Zhizhong, Biejia 및 기타 직책을 맡은 등 여러 번 현에서 중요한 직책을 맡았습니다. 그는 군수직을 맡으면서 법을 어긴 사람들을 탄핵하고, 악행을 바로잡고, 부패하고 폭력적인 사람들을 개혁할 수 있었습니다. 그의 동료들은 모두 그의 덕성을 존경했고, 그의 명성은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동한 건녕 2년(서기 169년)에 소련으로 추천됐다. 그는 의사라는 칭호를 받고 서부 지역의 용어인 사마(Sima)를 숭배했습니다. 당시 슐레 왕국의 왕인 헤데는 왕위를 차지하기 위해 아버지를 죽였습니다. 그는 중앙 정부에 자신의 임무를 보고하지 않았으므로 (조권)은 조사를 위해 군대를 보냈습니다. Wu Qi와 마찬가지로 그는 군인들을 위해 독을 마실 수 있고 모든 사람과 포도주를 나눌 수 있습니다.

공성전과 야전에서 그의 전략은 샘처럼 흘러갔고, 병사들에 의해서도 그의 힘은 줄어들지 않았다. 그가 승리하여 군대를 이끌고 돌아오자 각국에서는 선물을 보내기 위해 사절을 보냈는데, 며칠 만에 그 선물이 200만 개가 넘었습니다.

조권(曹泉)은 한나라 초기의 유명한 재상 조심(曹信)의 후손으로 건녕(建寧) 2년(169)에 효부봉 화이리령(伯寿吳淮靈)으로 승진했다. , 그리고 나중에 Bu Yang Ling. 이 비석은 그의 부하들이 그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돌을 조각하기 위해 기금을 모금한 결과였습니다. 비석 뒷면에는 돌아가신 관료의 이름과 기부액이 새겨져 있습니다.

비문에 기록된 평술의 사건은 『후한·술록전』에 기록된 내용과 상당히 다르다. 당시 비석이 건립되었기 때문에 그 내용을 귀중하게 여긴다. 역사가. 이 비석은 광허 7년 황건봉기 당시 "유, 묵, 연, 우, 정, 양이 동시에 움직였다"는 정황을 기록한 것으로 역사적 가치가 높다. 비문의 글자는 서체가 정교하고 우아하여 한나라의 대표적인 작품 중 하나입니다.

현대 서예가 페이성양은 '조전비'에 대해 "이 비석의 서예는 우아하고 우아하며 문자 모양이 우아하고 변화무쌍하다. 유명한 한족의 공식 서체 중 하나이다. 그러나 일부 사람들은 이렇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그러나 단순함과 활력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실제로 "Cao Quan"의 비문은 아름답고 컴팩트하며 우아하고 우아하며 글씨체는 날고 글자는 금색입니다. 옥처럼 부드러우면서도 강하고 뼈가 가늘다. 그 중 '조권비'는 글씨체가 '둥그스름한 붓'을 위주로 하고, 획의 획이 매우 뚜렷하다.

획의 굵기는 기본적으로 '2점 획'이다. "초보자는 필기력이 부족하다. 무턱대고 아름다운 모습을 추구하다 너무 얇게 그리면 쓰기 쉬운 경우가 많다." 파도 그림의 "제비"도 매우 둥글고 정확하며 연습하면 그렇게 보입니다." "사각형"은 원래의 바람 정신을 잃기 쉽습니다. 너무 가볍고 미끄럽지 마세요.

관련 소개:

'조관비'의 정식 명칭은 '허양순 조권' '비'로 10월 21일에 새겨졌습니다. 동한 중평 2년(185년) 중국 동한의 중요한 비석으로 1956년 산시성 시안 비삼림박물관으로 옮겨졌습니다.

'조전비'는 한나라의 관서의 대표작으로, 우아한 문체와 깔끔한 구조로 유명하며, 남녀노소 서예가들에게 극찬을 받고 있다. 높이 272cm, 높이 95cm이다. 폭이 넓은 직사각형이며 이마가 없고 비석의 양면에 비문이 새겨져 있는데, 비의 윗부분은 45자이다. 비석은 5개의 기둥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기둥의 숫자가 다르다. 명나라 초기에 산시성 화양현 고성에서 비석이 발굴되었다고 한다.

'조권비'는 진왕창(Jin Wang Chang) 등이 조권의 업적을 기념하기 위해 세운 것입니다.

왕민, 왕비 등이 돌을 세웠다. 조관(曹泉), 예명 정관(智灣)은 둔황 샤오구(敦煌)에서 태어났다. 비문에는 동생의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조권(曹泉)의 생사를 주로 기술하고 있는데, 조권은 다시 관직을 버리고 고향으로 돌아가 광화 7년에 은둔 생활을 하게 되었다. 다시 의사로 임명되어 Jiuquan, Lufu 및 기타 생활 경험을 숭배했으며 장교가 주도한 농민 봉기와 큰 혼란을 측면에서 반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