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표정 초보자는 표정의 기세를 어떻게 표현하나요?

표정 초보자는 표정의 기세를 어떻게 표현하나요?

연제정체 학습 시 주의할 점

연제체는 중국 서예사에서 남성미를 대표하는 강인하고 씩씩하며 단순하고 위엄 있는 문자이다. ... Yan Ti 서예의 특징입니다. 안진경은 평생 올곧고 강직한 사람을 두려워하지 않았으며, 성품과 서예의 일관성이 매우 높아 당나라 이후 연을 연구한 모든 세대의 서예가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아왔다. Zhenqing은 이랬습니다. 개혁개방 이후 우리나라 경제는 급속히 발전했고 국력은 날로 강해졌습니다. 부흥기에는 많은 서예가들의 사랑을 받아 연문을 배우는 것이 일반화되었습니다. Yan Ti 서예를 잘 배우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옌티 서예를 배울 때 주의해야 할 점은 무엇인가요? 이것은 아름다움과 신체를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사입니다. 이 글에서는 Yanti 일반 스크립트를 학습하는 과정에서 올바르게 다루어야 할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주로 설명합니다.

첫 번째는 '강하다'와 '위험하다'다. '강함'은 연서예의 전형적인 특징으로, 남녀노소 서예가들이 이에 감동을 받는다. 학자들이 저지르는 흔한 실수는 지나친 힘과 힘을 추구하는 것이며, 글은 사람들에게 칼로 뽑힌 듯한 느낌을 줄 정도로 드러납니다. 채융은 서예이론서 '구운동'에서 '필의 힘이 피부의 아름다움을 낳는다'고 했는데, 이는 서예의 선이 아름다운 여인과 같다는 뜻이다. 그리고 안쪽에 힘줄, 뼈와 살이 있습니다. , Essence, Qi, Shen. 내면이 완벽한 사람만이 아름다운 피부를 가질 수 있습니다. 뼈만 강조하고 다른 것을 무시하면 피부는 분명 아름답지 않을 것이고, 획도 건조하거나 긴장된 느낌을 받게 될 것입니다. 그러므로 글을 쓸 때 펜의 힘과 선의 둥그스름함에 주의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대칭'과 '변화'입니다. Yan 스타일 문자는 넓고 대칭적이어서 사람에게 위엄을 줍니다. 그러나 우리가 Yan Ti를 배울 때 Yan Ti 문자의 변화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지나치게 대칭을 강조하고 변화가 부족하여 글자가 위엄이 있으면서도 생명력이 없어 감상자로 하여금 마치 예술적인 서예를 보는 듯한 느낌을 준다. 예를 들어 '大', '복', '천' 등의 단어를 쓸 때 가로획과 획이 약간 왼쪽으로 이동하고, 오른쪽으로 획이 늘어나 대비가 강해 획이 깨진다. 절대 대칭이며 변화로 가득 차 있습니다.

세 번째는 '긍정적인 이미지'와 '자세'이다. 연자체는 가로와 세로가 정사각형이고 글자와 줄의 간격이 촘촘하며 서투른 느낌이 가득하고 긍정적인 이미지를 줍니다. 그러나 이것이 자세나 생동감이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Fang Zheng의 얼굴과 몸을 주의 깊게 감상하면 그의 매력적인 면모를 볼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우리가 옌티 서예를 배울 때 직각도에 주의할 뿐만 아니라 각 글자의 자세에도 주의를 기울여 옌티 서예의 일관적인 추진력과 날아다니는 필법을 감상해야 한다.

네 번째는 '틴북'과 '모피그'다. 표정과 자세, 글씨체가 강렬하고 강인하며, '힘줄'이 최고라 역사상 '힘줄서'로 알려져 있다. 초보자들이 흔히 저지르는 실수는 무겁고 약한 브러시를 사용하여 획의 두꺼운 부분을 강조하는 것입니다. 웨이 여사는 『비진도』에서 이렇게 말했다. “글을 잘 쓰는 사람은 뼈가 많고, 글을 잘 쓰지 못하는 사람은 고기가 많다. 뼈가 많고 고기가 적은 것을 힘줄이라 하고, 뼈가 많은 사람을 고기가 많고 뼈가 적은 것을 먹돼지라 부른다." 『비단』이라는 책은 사람들에게 강인함을 준다. 인내의 느낌. 그러므로 우리가 옌띠 서예를 배울 때에는 그 '근육과 뼈'에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흑돼지가 되기 위한 강인함을 지나치게 강조하지 말아야 한다.

다섯 번째는 '넓음'과 '느슨함'이다. Yan 스타일의 문자는 외부가 빡빡하고 내부가 느슨하며 매듭이 드물고 독립적이고 정확하여 사람들에게 장엄한 느낌을줍니다. 그러나 '넓다'는 것이 '느슨하다'는 뜻이 아니고, '독립적이다'라고 해서 서로 배려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초보자들은 글을 쓸 때 넓이를 강조하고 고의적으로 각 부분의 거리를 지나치게 두어 매듭이 느슨해지는 경우가 많다. 이는 우리가 특별히 주의해야 할 문제이다.

여섯 번째는 '법'과 '자연'이다. 연서예의 규칙은 매우 엄격하며 모든 획과 모든 획에는 특정한 시작과 끝이 있으며 이는 매우 특별합니다. 그러나 우리는 '법률'을 강조하는 동시에 얀티 캐릭터의 '자유로움과 자연스러움' 측면에도 주목해야 합니다. 어떤 초보자들은 글쓰기의 규칙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는데, 그들의 글쓰기는 마치 강한 남자가 화를 내며 주먹을 쥐고 있는 것처럼 보이는데, 이는 매우 부자연스럽습니다. 사실, 주의 깊게 관찰하면 글쓰기 스타일도 매우 시크하여 사람들에게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좋은 옌티 서예를 쓰려면 부지런히 연습해야 할 뿐만 아니라, 자신의 취향을 감상하고, 겉모습을 관찰하고, 그 정신을 감상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두 가지를 모두 갖춘 옌티 서예를 쓸 수 있습니다. 형태와 정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