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개성격언 농담
개성격언 농담
니체의' 우상의 황혼' 또는 망치로 철학적 사고를 하는 법' (주 번역)
1, "마음은 트라우마 속에서 성장하고 인격은 트라우마 속에서 강하다"
한 사람이 음울하고 책임감 있는 일에 빠지면 즐거운 마음을 유지하는 것은 결코 중요하지 않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 외에 즐거운 마음보다 더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 높은 감정이 없으면 어떤 일도 성공하지 못할 것이다. 권력의 과잉만이 권력의 증거다. 모든 가치를 재평가하는 것은 이렇게 무서운 도전이다. 그 그림자가 스폰서를 덮고 있다. 이 중대한 책임을 지는 운명은 그가 시시각각 태양을 향해 달려가도록 강요한다. 그의 무겁고 무거운 진지함에서 벗어났다. 그렇기 때문에 모든 수단은 정당하고, 모든' 사건' 은 축복이다. 특히 전쟁에서 그렇습니다. 전쟁은 항상 너무 내성적이고 너무 깊은 모든 영혼의 큰 지혜였으며, 오래전부터 그 상처에 효과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박학한 호기심에 그 근원을 숨기고 싶다는 속담이 있다. 이것이 나의 오랜 좌우명이다.
불가사의하다. 애니미, 빌리시터? 월넬. 마음은 트라우마 속에서 성장하고 인격은 트라우마 속에서 강하다. )?
2. "아이돌 문의 ... 세상에 진짜 사람보다 아이돌이 많다."
휴양의 또 다른 방법은 내 뜻에 더 잘 맞을 수도 있다. 바로 우상을 이해하는 것이다 ... 세상에는 실제 사람보다 우상이 더 많다. 이것은 내가 세상을 보는' 독안' 이자 내가 세상을 듣는' 독귀' 이다. 여기서 망치로 한 가지 질문을 하면, 아마도 그 유명한 똥배 속에서 들리는 옹성옹기-귀 뒤에 귀가 있는 사람, 이 늙은 심리학자와 쥐잡이에게 얼마나 즐거운 일인가. 내 앞에서 입을 꼭 다물기로 결심한 것은 어쩔 수 없이 큰 소리를 내야 했다.
"이 소책자는 위대한 선전포고입니다."
이 책은-질문에서 알 수 있듯이 주로 소일, 흑점, 한 심리학자가 아무 일도 하지 않고 노는 못된장난.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어쩌면 새로운 전쟁일까요? 그리고 새로운 아이돌의 경위를 알게 되었나요? ...... 이 소책자는 위대한 선전포고이다. 탐구할 우상에 관해서는 이번에는 일시적인 우상이 아니라 영원한 우상이다. 그들은 여기서 망치로 감동을 받았다. 마치 음포크처럼-나보다 더 늙고, 더 확고히 믿고 자랑하며. 더 이상 이보다 더 공허한 우상은 없다. 이것은 그들이 가장 믿는 것을 방해하지 않는다. 그리고 그들은 전혀 우상이 아니라고 하는데, 특히 가장 고귀한 경우에?
프리드리히 니체가 토리노에 있나요?
1888 년 9 월 30 일?
(모든 값의 첫 번째 재평가가 완료된 일자)
4. "격언과 화살표"
아리스토텔레스는 "혼자 살기 위해서는 야수나 신이어야 한다" 고 말했다. 세 번째 상황을 무시하십시오: 둘 다 있어야합니다-철학자 ...
생활에서 온 전쟁학교. 나를 죽이지 못한 것이 나를 더 강하게 만들었다.
너는 너 자신을 돕고, 그러면 모든 사람이 너를 돕는다. 이웃의 사랑 원칙.
한 사람이 인생의' 왜' 를 가지고 있다면 거의 모든' 어떻게' 에 대처할 수 있다. 사람은 행복을 추구하지 않는다. 영국 인재만이 이렇게 한다.
사후에 태어난 사람, 예를 들면 나, 제때 태어난 사람보다 덜 이해되지만 더 잘 듣는다. (조지 버나드 쇼, 죽음명언) 엄밀히 말하면, 우리는 여전히 이해하지 못할 것이고, 우리의 권위는 여기서 나올 것이다 ...
나는 모든 건축가들을 믿지 않고 그들을 피한다. 시스템을 구축하려는 의지는 부정직한 표현이다.
행복에 필요한 것이 얼마나 적습니까! 백파이프의 소리. 음악이 없는 생활은 잘못이다. 독일인들은 심지어 신이 노래를 부르고 있다고 추측했다.
열어? Ne? 퍼트? 펜서? Et? E'crire? 쿠아시스. 혼자 앉아야만 생각하고 쓸 수 있다. 내가 널 잡았어, 허무주의자! 오래 앉아 있는 것은 성령을 거스르는 죄이다. 걷기를 통해 얻은 아이디어만이 가치가 있다.
어떤 경우에는 우리 심리학자들이 말처럼 불안해합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그림자가 앞에 있는 것을 보고 망설이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심리학자들은 무언가를 보기 위해 자신을 들여다봐서는 안 된다.
이건 제 사다리입니다. 저는 올라갔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것들을 넘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들은 내가 그들에게 의지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
5. "소크라테스의 질문: 삶의 피로"
예나 지금이나 가장 똑똑한 사람은 삶에 대해 같은 판단을 내렸다. 소용없다. 언제 어디서나, 그들이 듣는 것은 항상 같은 음조, 즉 의심, 슬픔, 지루함, 삶에 대한 저항으로 가득 찬 음조이다. 심지어 소크라테스가 임종할 때, "산다는 것은 오랜 병을 의미한다. 나는 생명의 은인인 아스클레피오스 [9 1] 수탉 한 마리를 빚지고 있다" 고 말했다. 소크라테스조차도 생활에 지친 것 같다. -이게 무슨 뜻이야? 이것은 사람들에게 무엇을 보여 줍니까? 과거에는 사람들이 "오, 사람들이 확실히 그렇게 말하죠. 그들이 옳아요. 우리의 비관주의자들이 길을 이끌었어요!" 라고 말하죠. ): "어차피 여기 진짜야! 공감대? 호모 사피엔스 (현자의 합의) 는 진리를 증명했다. 클릭합니다 -오늘 이걸 말해야 하나요? 우리가 이렇게 말할 수 있을까요? "어차피 여기 무슨 병이 있어요." -우리는 이렇게 대답한다. 사람들은 과거에 가장 똑똑한 사람들을 관찰하기 시작해야 합니다! 어쩌면 그들은 더 이상 확고하게 서 있지 않을까요? 날이 이미 늦었습니까? 너 흔들렸니? 너 퇴폐적이냐? 까마귀가 썩은 고기 냄새를 맡고 흥분하는 것처럼 지혜가 세상에 나타날까요? ......?
6. "한 사람은 이 놀라운 신비를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생명의 가치는 예측할 수 없다."
학문적이고 비천한 편견이 위대한 현자들에 강하게 반대했을 때, 이 불경스러운 생각이 처음으로 내 머릿속에 떠올랐다. 그들은 쇠퇴의 전형이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나는 소크라테스와 플라톤을 쇠퇴의 상징으로 보고, 그리스 해체의 도구, 위선그리스인과 반그리스인 (1872 출판된' 비극의 탄생' 참조). 소위 consensus Sapientium (현자의 의견)-나는 이미 점점 더 많이 궁리해 왔다. 이 현자들이 어떤 문제에 대해 의견이 일치한다고 해서 그들이 옳다는 것을 증명할 수는 없다. 반대로, 이것은 그들 자신, 가장 똑똑한 사람이 심리학의 어느 한 방면에서 일치한다는 것을 증명한다. 그래서 그들은 같은 방식으로 부인하고, 반드시 부인해야 한다.-생명. 결국 인생에 대한 판단, 가치에 대한 판단, 인생에 대한 긍정 또는 부정은 결코 진리가 될 수 없다. 그것들은 표지로만 가치가 있다. 그것들은 표지로만 검증된다. 이런 판단은 그 자체로 어리석은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한 사람은 이 놀라운 신비를 이해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생명의 가치는 예측할 수 없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살아있는 사람이 평가할 수 없다. 그러한 당사자는 심판이 아니라 논쟁의 대상이기 때문이다. 죽은 사람에 의해 평가될 수도 없고, 또 다른 이유가 있다. 철학자에게 있어서, 만약 그가 항상 삶의 가치를 문제처럼 여긴다면, 그의 자격에 이의를 제기하고, 그의 지혜에 물음표를 달고, 그의 행동이 현명하지 않다고 생각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왜? 이 모든 위대한 현자들-그들은 단지 퇴폐적입니까? 그들은 도대체 지혜가 있습니까? 하지만, 본론으로 돌아가면, 소크라테스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응?
7. "당신은 나를 알고 있습니다, 선생님! 클릭합니다 -응?
소크라테스는 태어날 때부터 가장 낮은 계층에 속한다: 소크라테스는 천민이다. 모두가 알다시피, 심지어 그가 얼마나 못생겼는지도 알 수 있다. 그러나, 추함 자체는 일종의 이의이며, 이것은 그리스인들 사이에서 거의 반증이다. 소크라테스는 정말 그리스인인가요? 추함은 종종 교배가 발전을 가로막는 상징이다. 또 다른 경우에는 하강 발전으로 나타난다. 범죄학자의 인류학자들은 전형적인 범죄자가 추악하다고 우리에게 말했다: monstrum? 네? Fronte, monstrum? 네? 애니모 (겉모습의 괴물, 영혼의 괴물). 그러나 범인은 퇴폐파이다. 소크라테스는 전형적인 범죄자입니까? 적어도 이 유명한 상사의 판단은 이에 어긋나지 않는다. 소크라테스의 친구들은 매우 불쾌해 보인다. 점쟁이인 외국인이 아테네를 지나갔다. 소크라테스에 직면했을 때, 그는 괴물일지도 모른다. 그는 모든 악습과 욕망을 마음속에 숨겼다. 소크라테스는 단지 대답했다: "당신은 나를 이해합니다, 선생님! 클릭합니다 -응?
8. "이성 = 미덕 = 행복"
공인된 본능의 방탕과 혼란은 소크라테스의 퇴폐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논리적인 무거운 임신과 그를 유명하게 만든 악독이었다. 소크라테스의 정신과 같은 청각적 착각을 잊지 말자. 이는 사람들이 종교적인 의미로 해석한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생각명언) 그의 모든 것은 과장되고, 만화적이고, 만화적이며, 동시에 모든 것이 숨겨져 있고, 비밀스럽고, 피한다. 소크라테스의 방정식' 이성 = 덕성 = 행복' 이 어떤 특수한 체질에서 나온 것인지 알고 싶다. 세계에서 가장 이상한 방정식은 고대 그리스인들의 모든 본능에 어긋난다. -응?
9. "먼저 증명해야 할 것은 아무것도 가치가 없다."
소크라테스로 인해 그리스인들의 관심은 변증법으로 바뀌었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첫째, 고귀한 취향이 이것에 의해 패배했습니다. 변증법에 따르면 박정수 사람들이 우세하다. 소크라테스 이전에는 변증법이 떳떳한 사회에 의해 배척되어 비뚤어진 길로 간주되어 추태를 부렸다. 사람들은 젊은이들에게 그것을 경계해야 한다고 경고했고, 사람들은 그 이유를 과시하는 전체적인 자세를 믿지 않았다. 성실한 사람처럼 실물은 자신의 이유를 이렇게 자랑하지 않는다. 필사적으로 자신을 과시하는 이유는 체면이 서지 않는다. 먼저 증명해야 할 모든 것은 가치가 없다. 어디에 있든, 좋은 풍습과 위신이 있다면, 사람들이' 이유를 진술하지 않는 한' 명령을 내리기만 하면 변증법은 그곳에서는 광대다. 사람들은 그를 비웃고 그를 대수롭지 않게 여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소크라테스는 자신을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광대이다. 그게 무슨 뜻이에요? -응?
10, "변증법은 지극히 가난한 사람의 손에 있는 편법일 뿐이다."
사람은 다른 선택의 여지가 없을 때만 변증법을 선택한다. 그는 변증법으로 그에 대한 불신을 불러일으킬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으며 변증법은 설득력이 없다. 각 강연회의 경험보다 한 방언학자의 영향을 없애는 것이 더 쉬운 것은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변증법은 단지 당나귀 기술이 가난한 사람의 손에 있는 편법일 뿐이다. 변증법을 사용하기 전에, 한 사람은 먼저 무력을 통해 그의 권리를 얻어야 하며, 그 전까지는 그것을 사용하지 않을 것이다. 그래서 유대인들은 변증법자입니다. 리나 폭스 [92] 는 사투리학자입니다. 어떻게 된 거야? 소크라테스도 사투리학자인가요? -응?
1 1, "소크라테스에서 변증법은 단지 보복방식일 뿐인가? -응? ""
소크라테스의 우화는 반란의 상징인가? 천민 제도에 대한 불만의 표현인가? 그는 억압받는 사람처럼 삼단론의 가시에서 자신의 잔인함을 맛볼 수 있을까? 그는 그에게 반한 고귀한 사람에게 복수하고 있습니까? 변증법자들은 무자비한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는 그것에 의지하여 폭군이 될 수 있다. 그는 자신의 승리를 이용하여 다른 사람을 우롱했다. 한 방언학자가 그의 상대에게 그가 바보가 아니라는 것을 증명하게 했다. 그는 그의 상대를 격분시켜 절망하게 했다. 이 사투리학자는 상대의 이유를 잡았다. -왜? 소크라테스에서 변증법은 단지 보복방식일 뿐인가? -응?
12, "그는 그리스인들의 경쟁 충동을 불러일으켜 그들을 매혹시켰다."
나는 소크라테스가 혐오스러운 이유를 설명했다. 이제 그의 매력에 대해 다시 말해 보자. 그 중 하나는 그가 새로운 경쟁을 발견했다는 것이다. 그는 아테네 귀족권의 첫 펜싱 대가이다. 그는 그리스인들의 경쟁 충동을 놀리며 그들을 끌어들였다. 그는 젊은이와 청소년 사이의 각종 싸움을 가져왔다. 소크라테스도 큰 색광이다. -응?
13, "소크라테스는 어떻게 자신의 주인이 되었습니까?"
그러나 소크라테스는 더 많이 추측했다. 그는 그의 고귀한 아테네인들을 꿰뚫어 보았다. 그는 그의 상황과 그의 상황의 특성도 예외는 아니라는 것을 이해했다. 같은 쇠퇴도 각지에서 조용히 양조되고 있으며, 오래된 아테네는 이미 몹시 피곤했다. -소크라테스는 온 세상이 그를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고 있다-그의 방법, 그의 치료, 자기 보호의 개인 기술. 본능은 곳곳에 혼란에 빠져 있다. 방종에 가까운 사람들이 도처에 있습니다: monstrum? 네? 애니모 (영혼의 괴물) 는 이미 보편적인 위험이 되었다. "폭군이 되려는 충동; 우리는 더 강력한 반폭군을 찾아야 한다. "상사가 소크라테스에게 그의 진상을 폭로하고 그가 모든 사악한 욕망의 요람이라고 말했을 때, 이 위대한 풍자작가도 한 마디를 발표했는데, 이 말은 우리에게 그를 이해하는 열쇠를 제공했다. 그가 말하길, "이것은 사실이지만, 나는 이 모든 것의 주인이 되고 싶다." 소크라테스는 어떻게 자신의 주인이 되었습니까? 결국, 그의 예는 극단적인 예일 뿐, 그 당시 시작된 보편적인 곤경의 가장 눈에 띄는 예시일 뿐이다. 더 이상 자신의 주인이 아니며, 본능과 본능이 서로 맞서는 것은 없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자기관리명언) 그는 이런 극단적인 예시로서 매력적이다. 그의 무서운 추함은 이 극단적인 예시를 모두에게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물론, 그가 더욱 매력적으로 여기는 것은 하나의 답안, 하나의 해결책, 그리고 이 사건이 처리된 허상이다. -응?
14, "사람들은 소크라테스를 모방하여 영원한 날, 즉 이성적인 날을 만들어 어둠의 욕망에 대항해야 한다."
소크라테스처럼 이성을 폭군으로 바꿔야 한다면, 그것은 분명 적지 않은 위험이 있기 때문에 다른 것이 폭군이 된 것이 틀림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이때 이성은 구세주로 생각된다. 소크라테스나 그의' 환자' 는 마음대로 이성적일 수 없다. 이것이 덕인가? Rigueur (매우 엄격함), 이것은 그들의 필사적인 투척이다. 그리스 사상 전체가 열광적으로 이성에 호소하는 것은 일종의 딜레마를 보여준다. 위험에 처한 사람은 단 한 가지 선택밖에 없다: 파멸, 혹은 터무니없고 이성적인 사람이 되는 것 ... 플라톤 이후 그리스 철학자의 도덕주의는 병적인 뿌리를 가지고 있다. 그들도 변증법을 중시한다. 이성 = 미덕 = 행복' 은 간단하게 소크라테스를 모방하고 영원한 날, 즉 이성적인 날을 만들어 어둠의 욕망에 맞서야 한다는 것이다. 어쨌든, 우리는 이성적이고, 깨어 있어야 하며, 본능과 무의식에 굴복하면 붕괴를 초래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15, "소크라테스는 오해입니다. 기독교 도덕을 포함한 선함을 숭상하는 도덕 전체가 오해입니다."
나는 소크라테스가 왜 사람을 매료시켰는지 설명했다. 그는 의사이자 구세주인 것 같다. 절대이성' 에 대한 그의 신앙에 포함된 잘못을 지적할 필요가 있습니까? 철학자와 도덕가들은 퇴폐와의 투쟁을 통해 퇴폐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은 일종의 자기기만이다. 퇴폐에서 벗어나는 것은 그들의 힘으로는 할 수 없는 일이다. 그들이 선택한 구원 수단은 퇴폐의 한 가지 표현일 뿐이다. 그들은 퇴폐적인 표현을 바꾸지만 퇴폐 자체를 제거하지 않았다. 소크라테스는 오해였다. 기독교 도덕을 포함한 선함을 장려하는 도덕은 모두 오해였다. 눈부신 햇빛, 절대적인 이성, 냉정함, 신중함, 자각, 배제본능, 반대본능, 그 자체는 하나의 병일 뿐, 또 다른 병일 뿐, 전혀' 덕' 으로 통하는 것이 아니다 생명이 상승하고 있는 한 행복은 본능과 같다. -응?
16, "소크라테스는 의사가 아니지만 죽음은 여기 의사입니다 ... 소크라테스 본인은 만성 환자일 뿐 ..."
자기기만하는 모든 사람들 중에서 가장 총명한 사람, 그 자신이 이 이치를 이해하는가? 그는 결국 용감하게 죽음을 가는 지혜로 자신에게 이 이치를 알려 주었습니까? 소크라테스는 단지 죽고 싶어 했습니다. 아테네 사람이 아니라 자신을 독살했습니다. 그는 아테네 사람들에게 독약을 요구했다. 그는 부드럽게 자신에게 말했다. "소크라테스는 의사가 아니지만 죽음은 여기 의사입니다. 소크라테스 본인은 만성 환자일 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