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불교 생명이 고전의 사본을 깨닫다.

불교 생명이 고전의 사본을 깨닫다.

1 .. 똑똑한 사람은 다른 사람의 입이나 눈에 살지 않는다.

2. 생활 속에서 타인에 대한 선의의 일깨움과 충고는 모두 자신에 대한 무시와 오해로 여겨졌기 때문에 진실은 오직 하나뿐이다. 바로 내가 이미 각성과 이성에서 벗어났다는 것이다.

3. 사람은 선하고, 복은 아직 도착하지 않았지만, 화는 이미 멀었다. 인화, 화는 아직 오지 않았지만, 복은 이미 멀었다.

4. 수심이 깊고 사람이 안정되어 있다. 살다 보면 냉정함을 배우고, 분노를 참으며, 생활의 불행에 직면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5. 선수, 배운 것은 모든 것을 내려놓는 것이다. 배움은 우주를 통해 부처와 같이 주위의 모래를 재며 마음이 넓고 자비로운 사람이 되는 것이다.

6. 지나치게 신경을 쓰면 자신의 순진함과 활달함을 잃고, 자신의 피로와 피곤함을 증가시키고, 얻는 것은 고민과 혼란뿐이다. 생명의 끝에서, 모든 사람이 얻는 것은 일종의 심경일 뿐이다. 은거할 필요는 없지만 순진하고 자연스럽고 적응적인 사회를 유지할 수 있다.

7. 사람의 일생에서 당신을 슬프게 하는 것은 미래가 아니라 미래의 모든 불확실성입니다. 당신을 안심시키는 것은 미래가 아니라 미래의 모든 것이 쟁취할 수 있는 것이다.

8. 부처님은 인연은 운명이고 인연은 다른 사람에게서 가져온다고 말했다. 기회가 없다면, 그것과 많이 이야기해도 소용이 없다. 인연이 있다면, 너의 존재는 그의 모든 감정을 깨울 수 있다. 만약 당신이 그것을 원인으로 심으면, 당신은 그것을 결과로 거두고, 모든 것은 당신의 머리에 의해 창조됩니다. 미소 짓고, 불평하지 마라. 한가하고, 근심 걱정 없이, 제멋대로, 제멋대로.

9. "강산은 고치기 쉬우나 본성은 바꾸기 어렵다" 는 말을 미신하지 마라. 사실 그의 성격은 고정적이거나 고정적이지 않다. 그의 인격은 변화하고, 개조되고, 교정되고, 풍요롭고, 변할 수 있으며, 모두 한 사람의 새로운 인격을 조성할 수 있다.

10. 부처님은 눈앞의 모든 것이 우리 전생의 인연의 열매라고 말했다. 이것은 네가 마땅히 받아야 할 것이니 자만하지 마라. 네가 잃은 것은 네가 잃어야 할 것이니 슬퍼할 필요가 없다. 득실은 모두 인연이니, 왜 침착하지 않느냐? 득실은 인연을 따르고, 마음은 증감하지 않고, 바람은 움직이지 않는다. 자비와 타고난 운에 의해 결정된다.

인생이 짧으니, 왜 담담하게 대하지 않느냐. 간파하는 사람은 활력이 넘친다. 비침 없는 사람은 곳곳에 번거로움이 가득하다. 살 수 있는 사람은 곳곳에서 책임을 진다. 살 수 없는 사람은 곳곳에서 소홀하다. 내려놓을 수 있는 사람은 곳곳에 큰길이다. 놓을 수 없는 사람은 곳곳에서 실의에 빠진다. 어떤 사람이 될지는 결정권이 너에게 있다. 네가 어떤 생활을 하느냐는 너 자신에게 달려 있다.

12. 학불은 반드시 출가를 요구하거나 반드시 너를 다른 사람으로 만들 필요는 없다. 진정한 불교 제자는 정상적인 사람, 선량한 사람, 불법을 이용하여 자신의 마음을 제압하고, 부드럽고 조용하며, 탐욕, 교만, 분노 등의 고민을 없애고,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지고 있다.

13. 다른 사람이 너에게 잘해 준다면 그것은 너의 천성이다. 감사할 줄 알아야만 운이 좋다. 다른 사람이 너에게 좋지 않은 것도 너의 본성이다. 포용할 줄 알아야 기분이 좋아진다.

14. 불교에서 인생의 10 대 지혜: 1. 물 처럼 좋은, 논쟁의 여지가 없다; 2. 가장 똑똑한 사람조차도 어리석다. 영리함에 의지하지 마라. 담박하고 편안하며, 생각이 분명하며, 의지가 확고하다. 4. 물방울이 돌을 뚫고, 중요한 것은 견지하는 것이다. 두꺼운 머리카락, 부드러운 축적; Haina baichuan, 겸용 및 저장; 교만과 조울증, 동등한 사람들을 멀리하십시오. 8. 함양, 냉정; 9. 성실은 정신이고 도덕은 천리이다. 10. 큰길에서 제인까지 간단하고 자연스럽다.

15. 인생 사고의 관점이 다르면 반드시 많은 차이와 차이를 가져온다. 자신과 다른 사람 사이에 편견과 오해의 괴이한 고리에서 벗어나지 마라. 더 많은 이해와 포용, 상호 포용과 정체성, 이성과 융합, 수용과 신뢰를 바쳐야 한다.

16. 불교는 말이 있고, 모든 것은 유심적으로 만들어졌다. 당신은 강하다, 그래서 당신은 행복하다; 너는 약해서 너는 비참하다. 마음이 넓고 오래도록 새로워졌다. 생활은 관용을 위한 것이지 타협을 위한 것이 아니다. 충분한 영양과 공간을 고민하지 않는 한 모든 어려움은 실력 앞에서 흔적도 없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노력명언)

17. 사람은 세계 30 년, 정상인은 3 년을 산다. 처음 30 년은 너의 전생의 열매이고, 다음 2 년은 네가 이 세상에 온 인과 관계이다. 전생은 이생에 의한 것이고, 내세는 네가 이생에서 한 짓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네가 심은 것은 다른 사람과 상관없고, 다른 사람과도 상관없다.

18. 왔다가 간다, 기회가 없다, 이것은 운명이다. 세상의 일은 바로 이렇다. 와야 할 것은 자연히 올 것이고, 오지 말아야 할 희망과 요구도 소용이 없다. 인연은 밀지 않고, 놓치고, 묻지 않는다. 자, 환영합니다. 가보세요. 모든 것이 운명이니, 그냥 내버려 두어라. 세상의 일은 결국 만족할 수 없고, 견지해 나가는 것은 반드시 달콤하다.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은 최선을 다해 자신을 잘 하고, 자연에 순응하고, 후회 없이 최선을 다하는 것이다.

19. 불교의 주는 정신과 즐거움은 인생의 원동력이 되어야 한다. 어디가 짜고, 어디가 싱겁고, 어디로 들어가면 물러가고, 생명과 대립하지 마라. 너의 유머와 개방은 운명에 가장 적합한 계단이다.

20. 사람들 사이의 갈등은 대부분 오만에서 비롯된다. 모두들 자신이 남보다 총명하고, 남보다 식견이 있고, 남보다 정확하다고 생각하여 서로 경멸하고, 갈등이 점차 생겨나고 있다. 그러면 어떻게 모순을 없앨 수 있습니까? 자신의 마음을 낮추고, 자신의 단점을 보고, 다른 사람의 장점을 보고, 거만한 마음을 겸손하고 공경하는 법을 배우면, 당신의 환경은 자연스럽게 조화를 이룰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