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내 청춘은 누가 주인이냐' 에서 벼락을 맞은 엄마가 한 마디 한 말이 뭐지, 고전적이야
내 청춘은 누가 주인이냐' 에서 벼락을 맞은 엄마가 한 마디 한 말이 뭐지, 고전적이야
1, 샘플: 누구나 개성이 있고, 누구도 태어날 때부터 사회에 적응하지 않고, 환경은 강처럼, 우리는 모두 강의 석두, 처음에는 각각 모양이 있고, 머리 위에 긴 뿔, 몸에 가시가 생기고, 하루 종일 물에 씻기고, 뿔, 가시가 있다
2, 벼락: 행복은 고양이가 생선을 좋아하고, 개는 고기를 좋아하고, 오트만은 작은 괴물을 때리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3, 외할머니: 결과를 바꿀 수 없다면 과정을 개선하세요.
4, 외할머니: 요즘 사회가 주입한 성공 관념이 너무 단일해서, 젊은이들이 추구하는 것은 돈 버는 것, 유명해지는 것, 자신에게 성공 꼬리표를 붙이는 것, 천편일률적, 천인면이라는 것이 전형적인 결과론입니다. 사실 결과를 얻는 모든 것이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결과가 없는 것도 아니다. 내 일생의 경험은, 성공이 과정에 숨어 있는 것이다. 앞으로 뒤돌아 보면, 즐거움이 마지막 라인에 부딪히지 않는다. 결과는 물건을 사는 경품이다. 돈을 잘 벌면 안 된다.
5, 벼락: 성장의 경험은 우리 스스로 얻은 것이지 부모의 강압주입이 아니다. 만약 내가 공중제비를 하지 않는다면 경험이 없는 것과 같다. 조만간 언젠가는 넘어질 것이고, 부모의 경험은 매우 귀중하지만, 참고용으로만 쓰인다.
6, 샘플: 고지의 말이 맞다. 우리는 우리 자신뿐만 아니라 책임도 있다.
7, 레이레: 그녀는 유치하다는 것을 알지만 유치하게 하지 않으면 계속 유치할 거예요.
8, 외할머니: 이성과 감정은 인생에서 가장 어려운 문제입니다. 감정으로 이성을 덮는 것은 유치하고, 완전한 이성은 공론이며, 성숙의 상징은 둘을 분리하는 것이다. 감성으로 문제를 볼 수는 있지만, 반드시 이성으로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9, 벼락 남자 친구: 한 사람이 가장 비참한 것은 무엇입니까? 그가 좋아하지 않는 일을 하는 것이다. 가장 비참하고 더 비참한 것은, 한평생 더 해야 한다는 것이다!
1, 주진: 잘못을 저지르는 것이 성장의 대가라면 잘못을 고치는 것이 성숙한 과정이다. 잘못을 범해야 앞으로 범하지 않는 것을 어떻게 피할 수 있는지 알 수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시정의 기회를 영원히 잃을 수도 있고, 잘못을 고치지 못할 수도 있다. 가장 사람을 괴롭히고, 마치 가시가 영원히 마음속에 박혀 있는 것처럼, 생각만 해도 아프다. < P > 가족편:
1, 영: 네 처제는 진보를 바라지 않는 성격이고, 자기가치를 실현할 줄 몰라, 나, 사업심이 이렇게 강한 게 제비새와 홍작의 차이야. < P > 이벽력: 어릴 때부터 처제 집이 우리 집보다 따뜻하며 가족 분위기가 아주 좋다고 생각했어요. < P > 양어: 그 집 두 마리가 함께 모였는데, 우리 집과는 달리, 나는 홍조 결과에도 연새를 찾아다녔어요.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어린왕자, 가족명언)
2, 젊었을 때 부모님을 떠나고 싶었던 사람은 멀리 갈수록 멀고 멀다는 것을 모르고 멀리 나와 그들과 천산만수를 사이에 두고 있다. 어느 날 갑자기 뒤돌아보니 아무리 멀리 가도 항상 한 가닥이 너와 그들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때 부모님은 이미 늙어서 다리가 더 이상 민첩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래서 당신은 다시 되돌아가서 그들에게 돌아가야 합니다. 과거와는 달리, 당신은 어른이 되고, 그들은 아이가 되고, 모두가 이런 궤적입니다. 떠나고, 다시 돌아오고, 헤어지고, 다시 만나야 합니다. 이것이 바로 집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3, 양이: 자녀의 인생은 배이고, 조타 장치는 경험 많은 선원, 부모여야 한다.
4, 외할머니: 집은 협동조합, 상호보조팀이다. 한쪽은 어려움이 있고, 팔방은 지원한다.
집이 뭐예요? 집은 중국인들이 수천 년 동안 생존할 수 있는 조건이다. 집은 모든 사람의 안전우산, 보호막으로, 아무것도 없다. 집만 있으면 아무것도 소유하지 않을 것이다.
5, 영: 저는 당신 아버지와 떠났어요. 현실을 받아들여야 해요. < P > 벼락: 받아요. 이혼할 때 저는 결석으로 선고를 받았는데, 지금은 세 명이 모두 있는 틈을 타서 시신 작별식을 다시 하고, 유해를 바라보며, 끝나면 과거와 완전히 작별을 고하고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남녀명언)
6, 레이의 벼락: 부모님의 사랑은 젖은 솜저고리입니다. 입기 힘들어서 추위를 벗었습니다. 그들 두 사람이 모두 너를 둘러싸고 돌아다닐 때, 너는 네가 침수된 것을 느낄 것이다.
7, 영: 샘플가의 운명은 교육이 인생의 첫 번째 책이고, 엄마가 어떤 물감을 주면 아이가 어떤 색을 띠는지 말해준다.
8, 레이레: 부모님이 당연히 당신을 위해 생각해야 한다고 생각하시겠지만, 그들도 인간입니다. 그들의 요구가 당신과 충돌할 때, 당신은 그들에게 모든 것을 당신을 위해 생각하라고 요구하는데, 너무 이기적이지 않습니까?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9, 청추 엄마: 소통이요! 내가 청초와 소통하는 것이 얼마나 좋은지 봐라. 어떤 일은 말을 하다가 바로 열렸다. < P > 샘플: 네, 많은 모순들이 말하고 있습니다.
1, 벼락이 엄마에게 말했다.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너와 레이리 동지가 악도 레스토랑의 죽음을 위해 지울 수 없는 공헌을 했다는 것이다. < P > 영: 우리 딸이 처음으로 말을 하는 건데, 연칼이 어떻게 사람을 죽였는지 알 수 있어요. < P > 사랑편:
1, 샘플: 너 바보 같은 모자야, 분명히 달팽이인데, 기어코 남의 거북 껍데기를 뺏어가려고 하는데, 과체중이 너를 압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구나. < P > 방우: "비유가 잘 어울려요. 그런데 듣기가 어색하네요. 게 껍데기로 바꿀 수 있을까요?"
2, 이벽력: 당신들은 아직 재결합할 가능성이 있습니까?
이 모 이모 씨는 "아니요" 라고 동시에 대답했다.
이모: 다시 되돌아가면 역사의 퇴보가 아닌가. < P > 이아버지: 저는 어머니와 2 년 동안 잘못을 증명했습니다. 더 이상 증명할 필요가 없습니다.
3, 방우: 저는 잘생기지 않고, 재간이 크지 않고, 돈을 많이 벌지 못하고, 빚을 지고, 잘못을 저질렀습니다. 저와 결혼해 주시겠습니까?
샘플: 네. < P > 샘플: 저는 예쁘지 않아요. 경극, 간호, 속기를 주문할게요. 당신이 나를 위해 외운 빚을 짊어지고, 나를 위해 잘못을 저질렀는데, 저와 결혼해 주시겠습니까?
방우: 네.
4, 이보와이: 강압적인 남자가 당신에게 어울리지 않아요. 둘 다 강하고 아침저녁으로 싸움이에요.
영: 넌 강하지 않아, 우리 둘도 많이 싸우지 않았어. < P > 이보와이: 그건 네가 나를 싸우는 것뿐이야. 이렇게 여러 해 동안 너의 이 성질은 오르지 않을 뿐, 너는 다른 사람과 잘 지내면 습관이 되는 게 이상해.
영: 솔직히 말해, 나와 특별한 억울함을 겪었지. < P > 이보와이: 네, 그런데 어떤 태세가 길면 익숙해져요. 우리가 헤어진 후에도 항상 당신을 꿈꿔요.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이별명언)
양얼이 웃다.
이보회: 다 악몽이에요.
5, 샘플: 너를 언급할 수 없어, 네모난 글자도 안 돼, 나는 집에서 책상 모퉁이를 보면 너를 떠올릴 수 있어.
방우: 너 왜 이렇게 자학해? 그럼 나는 오지 않는다, 너는 가구를 모두 갈아서 둥글게 만들 수 있니?
6, 방우: 이따가 얼음, 이따가 불, 너 정말 나를 강철로 만드셨구나.
7, 방우: 사랑해, 아내. < P > 샘플: 저는 이 직함을 좋아합니다.
8, 샘플: 우리가 좋아하는 진지함 안에는 좀 진지하지 않지만, 이 정도는 진지하지 않고 진지한 그런 것을 지체할 수 없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소녀들은 모두 안정을 추구하지만, 너무 안정되어서는 안 된다. 이 안정에는 약간의 불안점이 있지만, 이 정도의 불안은 안정을 깨뜨릴 수 없다.
9, 방우: 말해봐, 너는 그를 좋아하니 아니면 나를 좋아하니?
샘플: 네가 먼저 말해, 네가 나를 좋아하니, 아니면 나를 좋아하니?
1, 방우: 아줌마, 삼촌, 내가 너희 집에 평생 개인 일을 해 줄게. < P > 격려편:
1, 샘플: 남벽에 부딪혀서 뒤돌아보고, 내가 부딪쳐도 뒤돌아보지 않고 건너갈 거예요.
2, 영: 어떻게 협력할 수 없습니까? 속옷과 부동산은 접목할 수 없나요? 생각지도 못한 것만 할 수 없는 것은 없다.
3, 샘플: 저는 매일 먹는 것이 제한되어 있고, 입는 것이 제한되어 있고, 꽃도 제한적일 수 있지만, 기쁨은 무한해야 합니다.
4, 샘플: 행복은 내가 가장 멋있다고 생각하는 개미, 다른 사람의 눈에는 잔디, 우리 눈에는 큰 나무, 함께 분투하는 것이다.
5, 벼락: 내 잠재의식 속에는 강권에 대한 공포와 지나칠 수 있는 타조 마인드가 있고, 한편으로는 나의 이상적인 작은 불씨가 꺼지려 하지 않는다.
6, 벼락: 부모가 생각하는 이상은 이상이고, 이상은 높낮이가 없다. 나는 단지 우리 엄마의 이상을 실현하지 못했을 뿐, 나의 이상이 똑같이 가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7, 샘플: 지금은 개성의 자아실현을 장려하는 것이 아닌가? 하지만 내가 선전하고 실현했는데, 그 결과는 망했단 말인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8, 샘플: 항심만 있으면 쇠공이를 갈아 바늘을 만든다. < P > 방우: 그 자체가 어떤 재료인지에 따라 우리 둘은 목공이고 기껏해야 이쑤시개로 갈아야 한다.
9, 샘플: 개미의 행복이 무엇인지 아십니까?
방우: 네, 입맛이 작아서 욕심이 없어요. < P > 샘플: 우리는 만족해요. 다른 사람이 한 그릇을 먹어도 배부르지 않아요. 우리 둘은 한 알이 있으면 반년 동안 즐거워요.
1, 샘플: 보잘것없는 게 무슨 일이야? 우리 둘 다 보잘것없어서 불도저의 성공은 영원히 없다. 우리 둘은 반평생을 분투하는 것, 즉 남의 그렇게 한 줌에 불과하다. < P > 빈입편:
1, 방우: 북경에는 KTV 이름 테길리, 돈궤라고 합니다. 개업 날부터 돈을 펑펑 쏟아부었습니다. 그렇게 돈을 잘 벌고 있습니다. 제가 바꿔 드릴게요. 보증도 길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돈 샘플: 돈 상자라고 합니다.
방우: 그렇게 듣기 좋지 않아요. 돈독이라고 불러요.
2, 방우: 너 정말 돈 헛되지 않아, 돈 꼬치꼬치 길었구나.
3, 샘플: 이렇게 많은 꽃이야, 정말 예쁘다. 한번 보면 가짜라는 것을 알 수 있다.
4, 샘플: 우선 제가 주동적으로 배신을 제안한 가짜가 아니라 학생들이 억지로 열어 달라고 부탁했습니다. 거절을 당한 후 그들은 돈으로 나를 현혹시켰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돈명언) 이 구매자와 판매자 시장 수요의 일치된 거래가 이렇게 성사되었지만, 나는 시장 수요가 급속히 확대될 줄은 생각지도 못했고, 많은 학생들이 소문을 듣고 달려와서, 나는 선반에 오르지 않았다.
5, 나는 여기에 오후 내내 앉아 있었다. 나는 더 궁리할수록 더 큰 접시가 인생과 같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모두가 주식인데, 그 파랗고 반짝이는 것을 보았습니까? 나는 안에서 거의 무너질 것 같다. 이 사람은 높은 곳으로 가고, 물은 낮은 곳으로 흐르고, 이렇게 영원히 진보하지 않고, 그 붉은 몇 마리가 얼마나 눈에 띄는지 보지 않으면 안 된다. 마치 주진이 블루칩, 청초는 우량주, 벼락은 잠재주, 나는 쓰레기 주식인 것 같다.
6, 너 3 원만 남았는데도 가난하고 횡포하다니 정말 멋있어!
7, 주진: 알겠습니다. 사탕이 먹고 포탄이 돌아옵니다.
8, 벼락: 우리 여기 (레스토랑) 의 어떤 특징을 좋아하세요? < P > 고객: 사람이 적고, 나는 한 무더기의 사람들이 내 주위를 돌고 있는 느낌을 좋아한다.
9, 돈이 들어온다: 부인아, 신나는 소식을 하나 알려줄게, 너희 집 아가씨가 집을 나갔어.
1, 청추: 죽음은 또 다른 인생 단계로 들어가는 것입니다. 마치 한 문을 열고 다른 문으로 들어가는 것과 같습니다. 사실 무서운 것은 없습니다.
샘플: 이 집이 그 집에 들어간다고 했잖아. 그럼 그 집에 뭐 필요한 게 있을지도 몰라, 여기보다 더 즐거워.
청추: 모르겠어요. 어차피 그 집에 간 사람은 아직 돌아오지 않았어요. < P > 샘플: 그건, 아무렇게나 돌아가는 것도 무섭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