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시

다른 사람이 이해하지 못하는 시

1. 남을 이해하는 시

남을 이해하는 시 1. 남을 이해하지 못하는 시

1. 나를 아시는 분이 내 마음을 부르신다. 당신은 나를 몰라요, 나에게 무엇을 원하세요? 송나라 이도의 『높은 언덕에 올라 먼 바다를 바라보다』에서 따온 것이다.

정의: 나를 이해하는 사람들은 내가 걱정하는 것을 알지만,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 사람들은 나에게 또 무엇을 원하는지 묻는다.

2. 회기의 어리석은 여인이 대신을 가볍게 사니 나는 집을 버리고 서쪽으로 진나라로 갔다. 나는 하늘을 우러러보며 크게 웃으며 나갔다. 내가 어떻게 펑하오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당나라 이백의 『베이징에 입성하는 난링송별아들』에서 따온 것이다.

설명 : Kuaiji의 어리석은 여자는 가난한 Zhu Maichen을 내려다 보았습니다. 이제 나도 집을 떠나 장안으로 가서 서쪽의 진나라에 들어갑니다. 나는 하늘을 향해 고개를 돌리고 큰 소리로 웃으며 문 밖으로 나갔다. 어떻게 내가 오랫동안 풀밭에 있었던 사람이 될 수 있겠는가?

3. 온 세상이 어지러울 때, 나는 혼자 순수하다. 모두가 취하면 나 혼자이다. "어부"에서. 원문:

굴원은 "온 세상이 더럽지만 나 혼자만 순수하다. 모두가 취해 있고 나 혼자 깨어 있으니 놓아줄 수 있다"고 말했다.

해석: 모두가 더럽지만 나만 부패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는 추방되었습니다.

4. 서로 다른 길을 가진 사람들이 함께 일해서는 안 됩니다. 공자(孔子)의 『논어(論論): 위영공』 중에서.

해석: 군자의 행동에 대한 공자의 이해입니다. 길은 다르며 군자는 고의로 그것을 추구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것은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무엇이든 하는 일종의 개방적이고 숭고한 정신입니다.

현대에는 이 문장이 확장된 의미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다른 방식은 다른 삶의 가치를 나타냅니다. 논어는 원래 신사와 악당의 차이를 언급했습니다. 서로 다른 길을 가는 사람들은 함께 계획을 세울 수 없습니다. 서로 이해관계가 다른 사람들은 서로 어울릴 수 없습니다.

5. 원래는 밝은 달을 향해 마음을 두었는데, 밝은 달이 도랑에 비친다. 원나라 고명의 『비파기』에서 따온 것이다.

번역: 나는 당신에게 좋은 의도로 대하지만 당신은 무관심하고 감사하지 않습니다. 나의 진심 어린 노력은 그에 합당한 보상과 존경을 받지 못했습니다.

바이두 중국인-난링 이별 아이들 베이징 입성

바이두 중국인-높은 언덕에 올라 먼 바다를 바라보다

바이두 중국인-어부

바이두 백과사전 - 서로 다른 길은 서로 이해로 이어지지 않는다

바이두 백과사전 - 원래는 밝은 달을 향해 마음을 두었는데, 도랑 속에는 밝은 달이 빛난다

2. 타인을 이해하는 명언이나 격언

●종교는 하나님을 대상이 아닌 목적으로 믿게 만든다.

——아퀴나스(이탈리아어) ●우리는 종교적 신념을 명상이나 자신의 이해를 통해 얻는 것이 아니라 외부의 권위와 명령에 의해 부여되는 것입니다. ——몽테뉴(프랑스) ●정치에서는 종교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발자크(프랑스) ●악습은 잠깐의 결과이고, 종교는 평생의 고통이다. ——발자크(프랑스) ●소위 종교란 우리의 모든 의무를 하나님의 명령으로 여겨야 한다는 뜻이다.

——칸트(독일) ●종교는 인간 정신의 꿈이다. ——포이어바흐(독일) ●종교의 전제는 의지와 능력, 욕망과 획득, 목적과 결과, 상상과 현실, 생각과 존재 사이의 대립이나 모순이다.

——포이어바흐(독일) ●종교는 사람들의 일상을 지배하는 외부 세력의 환상을 거꾸로 반영한 것이다. ——마르크스(독일) ●종교는 환상의 태양일 뿐이다.

——마르크스(독일) ●종교는 억압받는 피조물의 한숨이며, 영혼 없는 체제의 정신이듯이, 무정한 세상의 감정이다. 종교는 인민의 아편이다.

——마르크스(독일) ●종교는 윤리의 기초이며, 윤리는 삶의 전제이다. ——W. Mesenberg(독일) ●종교란 평생을 남을 위해 일하며 가난과 외로움에 짓눌리는 사람들이 어디서나 겪는 일종의 정신적 억압이다.

——레닌(소련) ●설명할 수 없는 선과 악의 기원은 종교 출현의 이유 중 하나이다.

——리 다자오(가운데) ●종교는 겸손에 바탕을 두고 있고, 명예는 자존심에 바탕을 두고 있습니다.

그 둘을 어떻게 조화시키는지는 나보다 똑똑한 사람들에게 맡겨야 할 일이다. ——Mandeville (English) ● 아이들의 게임을 합리적으로 만들려는 것은 터무니없는 일이고, 종교를 순수하게 만들려는 것은 극히 어리석은 일입니다.

——레미 드 구르몽(프랑스)● 몸을 치료하는 약이 더 이상 효과가 없다는 것을 알게 되면 사람들은 영혼을 치료하는 약을 서둘러 찾을 수밖에 없다. ——피히테(독일) ●종교는 반딧불과 같아서 빛나려면 어둠이 있어야 한다.

——쇼펜하우어(독일) ●종교가 신학으로 바뀌는 순간부터 멸망할 운명이다. ——하이네(독일) ●사려 깊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마음 속에서 과학과 종교는 서로 적대적이지 않습니다.

——플랑크(독일) ●모든 종교는 자선을 표방하는 종교라 할지라도 그 종교에 속하지 않는 사람들에게는 무자비해야 합니다. ——프로이트(오스트리아) ●종교적 편견의 가장 깊은 뿌리는 가난과 무지입니다....——레닌(소련) ●종교는 인간 이기주의의 역사에서 매우 중요한 장입니다.

——윌리엄 제임스(미국) ●종교는 부나 명예, 가족처럼 사람들이 자랑스러워하는 것이 될 것입니다. ——타고르(인도) ●종교는 단순히 온순함을 가르치는 것이 아닙니다. 왜냐하면 온순함은 악을 조장할 뿐이기 때문입니다.

——타고르(인도) ●모든 종교는 생산 기술의 발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그에 따라 변하지 않는 종교도 없습니다. ——리 다자오(가운데) ●종교는 사람들이 많은 악한 일과 해를 끼치게 만들 수 있습니다.

——루크레티우스(고대 로마) ●종교와 시는 본질적으로 같다. ——산타야나(스페인) ●종교는 삶의 부패를 막는 양념이다.

——F. 베이컨(영문) ●종교는 천국의 보고를 채우고 돈주머니를 풀게 하는 것입니다. —— 모파상(프랑스) ● 어떤 종교적 교리도 붕괴가 멀지 않은 사회를 지탱하는 데 충분하지 않습니다.

——엥겔스(독일) ●장애인을 물리치고 선을 장려하는 종교의 공덕은 국민에게 유익하지만, 신의 권위에 대한 미신적인 신앙이 국민의 지혜를 가로막는 단점이 있다. . ——첸두슈(가운데).

3. 나는 무기력하고 남들이 이해할 수 있는 고대시를 얻고 싶다

명문 순위 [재 게시] 순위 작가가 선정한 명문 총 투표수 1 Liu Yongfengqi Wu Yi Dai Jian 저는 결국 후회하지 않고 Yixiao 때문에 초췌해졌습니다.

3599 2 익명의 북 연주 "시경. 북풍" 삶과 죽음의 관계가 넓으며 자성(紫賢)과 함께 전해진다. 손을 잡고 함께 늙어가세요.

3418 3 진관 까치교 불멸 사랑이 오래 지속된다면 어떻게 밤낮으로 지속될 수 있습니까? 3213 4 리바이 357 자 우리는 언제쯤 서로를 그리워하게 될까요? 밤에 이 시점에 있는 것이 부끄럽습니다.

2671 5 불사조가 피아노를 치며 구걸하고 있다. 아름다운 여인이 있는데, 그녀를 하루라도 보지 않으면 잊혀지지 않는다. 당신은 미친 듯이 그녀를 그리워할 것입니다. 2482 6 Zheng Chouyu 작별 인사 이번에는 당신을 떠났습니다. 바람, 비, 밤이었고 당신은 미소를 지었고 나는 손을 흔들었고 양쪽 끝에는 외로운 길이 펼쳐졌습니다.

2467 7 리바이 357 단어 내 상사병의 문에 들어서면 내 상사병은 고통스럽고 긴 상사병은 긴 추억을 가져오지만 짧은 상사병은 끝없는 추억을 가져옵니다. 2330 8 Yuan Zhen 이시(Li Si)에 관한 시 다섯 편 중 네 편 바다가 물로 가득 찼을 때, 오산(吳山)을 제외하고는 구름이 없었습니다.

2323 9 조지 밝은 달이 높은 건물에 오르네 너는 길 위의 먼지 같고 나는 진흙탕 같으니 그것들이 언제 각기 다른 방식으로 화합할 것인가. 2280 10 Nalan Xingde, Poppy 황량한 이별, 마지막 두 개의 메아리, 가장 압도적인 메아리는 달빛 속에 있습니다. 2165 11 장계계부인환준 명주는 결혼하지 않은 상태에서 다시 만나고 싶다며 눈물을 흘린다.

2159 12 시무롱 꽃나무 나의 가장 아름다운 순간에 당신을 만나게 하는 방법 이를 위해 나는 부처님께 500년 동안 우리가 필멸의 관계를 맺게 해 달라고 간청해 왔습니다.

2143 13 춘치 초상화에 새겨진 진형과(陳興科)의 글. 인간 세상에 그림자만 있을 때 어떻게 함께 살지만 다르게 죽을 수 있겠습니까? 2130 14 양치초대만 죽가지시 아카시아나무 밑둥은 상사병을 말하는데 사랑은 그것을 싫어하고 랑랑은 그것을 모른다.

2096 15 서천의 방에 대한 생각 왕이 나온 이후로 밝은 거울과 어둠은 그것을 치료하지 못한다. 당신을 그리워하는 것은 흐르는 물과 같아서 끝이 없습니다.

2087 16 사마광시강월 서로를 보면 마치 본 적도 없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다. 2065 17 공자진지해 잡시 붉게 떨어지는 것은 무정한 것이 아니라 봄의 진흙이 되어 꽃을 보호하는 것이다.

2043 18 장선천추수이는 늙지 않았지만 사랑은 죽기 힘들다. 심장은 수천 개의 매듭으로 이루어진 이중 그물망과 같습니다.

2025 19 황징런 아름다운 두 시 중 하나 이 별들은 바람과 이슬이 자정을 정한 어젯밤이 아닌 것 같습니다. 1995 20 Li Shangyin 무제 시 6편 중 3편 엄밀히 말하면 상사병을 놓치는 것은 소용없지만 우울한 것은 순수한 광기이다.

1958 21 Li Shangyin 늦가을 취강에 혼자 여행을 갔을 ​​때 나는 내 사랑이 항상 그곳에 있을 것이라는 것을 알았고 강 상류의 물소리를 보았다. 1952 22 나란 싱더(Nalan Xingde) 환시 모래를 뚫고 사람들이 열정을 가지면 열정이 줄어들고 이제는 정말 열정이 없습니다.

1917 23 Li Shangyin Jinse 이 느낌은 나중에 떠올릴 수 있지만 그 당시에는 이미 당황했습니다. 1905 24 장중소연자루 연애병은 하룻밤의 하룻밤과 같고 땅끝은 길지 않다.

1890 25 모유에(Moyuer)의 두 시 중 하나인 위안하오웬(Yuan Hao Wen)은 세상에 사랑이 무엇인지 묻고 삶과 죽음에 대한 약속을 직접적으로 가르칩니다. 1886 26 Li Shangyin Untitled 몸에는 화려한 봉황이 날지 않지만 마음에는 분명한 이해가 있습니다.

1884 27 Zhang Kejiu Sai Hongqiu 물 연기는 짐승의 용광로에 가라 앉고 녹색 습지에 남은 꽃은 상사병의 전기에 한 줄씩 쓰여 있습니다. 1860 28 Xu Zaisi의 Gui Gui 명령 인생에서 상사병을 놓치지 않으면 상사병을 놓칠 수 있으며 이는 상사병을 해칠 것입니다.

1835 29 Li Guan Die Lianhua 1인치 안에 수천 개의 상사병이 있는데, 세상에 그것을 정리할 곳이 없습니다. 1805 30 소시강성자(Su Shi Jiang Chengzi) 10년의 삶과 죽음은 수천 마일 떨어진 고독한 무덤에서 생각도 잊어버리지도 않고 광대하며 쓸쓸함을 표현할 곳도 없다.

1794 31 익명 작성자: "시경. 당봉" 오늘 밤 늦게 나는 사랑하는 사람을 만났습니다. 1770 32 백거이의 영원한 후회의 노래 시간이 지날수록 이 증오는 영원히 지속될 것입니다.

1735 33 백거이의 영원한 슬픔의 노래 나는 하늘에는 날개 달린 새, 땅에는 나뭇가지가 되기를 원한다. 1722 34 Wen Tingshi Die Lian Hua 눈물 얼룩과 비단 문자가 겹쳐서 인생에서 유일한 것은 죽기 힘든 사랑입니다.

1689 35 헛된 조설금 닝메이 하나는 랑위안 불멸의 꽃이고 다른 하나는 무염옥이다. 로맨스가 없다고 하면 이생에서 다시 만날 것이고, 로맨스가 있다고 하면 어떻게 거짓말을 할 수 있겠습니까? 1671 36 Li Shangyin 무제 봄 누에는 죽을 때까지 떨어지지 않고 밀랍 횃불은 눈물이 마르기 전에 재로 변합니다.

1670 37 광주이(廣周伯)는 환희사(桓西沙)라는 인물을 빼면 그의 인생에는 연인이나 바보가 있어서는 안 된다. 1647 38 구양수유루춘 귀국일을 말하려고 했는데 춘용이 침을 삼키고 아무 말도 하지 못했다.

1613 39 익명 관주 "시집. 주남" 관관주지우, 강섬. 우아한 여자, 신사는 좋은 남자입니다.

1598 40 구양수 우로춘 인생은 사랑과 집착으로 가득 차 있는데, 이 증오는 바람과 달과는 아무 상관이 없습니다. 1594 41 유용 유 린링(Liu Yong Yu Linling) 이 시간의 흐름은 좋은 시간과 좋은 경치의 낭비일 것입니다.

수천 가지 풍습이 있어도 누구에게 알릴 수 있을까요? 1589 42 Li Zhiyi 점술사 나는 당신의 마음이 나와 같고 당신이 당신의 사랑에 부응하기를 바랍니다.

1582 43 안지도임강불멸의 둘 낙화남은 독립하고 위우연은 함께 날아간다. 1572 44 Chen Tao 용희로의 여행 무정강가의 불쌍한 뼈는 마치 봄 내실의 꿈에 나오는 뼈와 같습니다.

1563 45 Xin Qiji Moyuer 천 개의 금을 선물처럼 살 수 있지만, 이 기분에 대해 누가 불평할 수 있겠습니까? 1563 46 Wen Tingyun 세 가지 Genggluozi시 중 세 가지 : Wutong 나무, 한밤중에 비가 내리는 것은 사랑과 고통을 떠나는 것이 불합리합니다.

나뭇잎 하나, 소리 하나, 공기가 하늘로 떨어진다.

1549 47 소우 부부로서의 웨딩 헤어 남편과 아내로서의 웨딩 헤어, 사랑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1541 48 Nie Shengqiong Partridge Sky 좋은 꿈을 찾는 것은 결코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지금 이 순간 내 기분이 어떤지 누가 알겠는가?

베개 앞에는 눈물, 커튼 앞에는 비, 창문 앞에는 새벽까지 빗방울이 떨어진다. 1535 49 유용 낮과 밤의 음악 누가 외로움을 불평할 수 있겠는가?

서문으로서는 항상 절제된 표현입니다. 1533 50 이백 상사병에 대한 그리움을 노래한 두 곡 중 하나. 길은 멀고 영혼은 괴로워 꿈을 꾸는 영혼이 관산에 도달하기 어렵다.

1532 51 시무롱 각인 그 아름다운 서약이 바뀔지도 모른다고 거부하지 말고, 헤어질지도 모른다고 감히 마음을 담은 만남을 청하지도 마세요. 1529 52 판청다체야오야오장 달과 같은 별이 되어 빛이 매일 밤 밝게 빛나기를 바랍니다.

1529 53 대서륜연애병 송우심연요천야길은 세상의 이별이 고통스럽다고 믿기 시작했다. 1499 54 유용 유 린링 손을 잡고 눈물이 글썽이는 눈을 바라보며 말문이 막히고 숨이 막혔다.

1479 55 Yuan Zhen 슬픔을 표현한 시 세 편 중 두 편 누구에게나 이런 미움이 있고 가난하고 천한 부부가 모든 일로 고통받고 있다는 것을 진심으로 알고 있습니다. 1474 56 구신은 자신의 진심을 표현합니다. 내 마음이 당신의 마음으로 바뀌면 우리는 서로를 깊이 알고 깊이 기억할 것입니다.

1457 57 Yu Xuanji Jiangling은 걱정스럽고 희망적입니다. 당신의 마음은 밤낮 쉬지 않고 동쪽으로 흐르는 서강의 물과 같습니다. 1446 58 Li Shangyin 6개의 무제 시 중 6개 봄의 심장에 꽃이 피지 않게 하라, 사랑니와 회색빛이 조금이라도 피어나지 않게 하라.

1434 59 낙완포수안자 사랑병은 바다처럼 깊고 지난 일은 하늘만큼 멀다. 1412 60 Bai Juyi Lang Tao Sha 증오는 조수와 믿음만큼 좋지 않습니다. 서로 그리워지면 바다가 깊지 않다는 것을 깨닫게 될 것입니다.

1395 61 Wen Tingyun 버드나무 가지의 새로운 소리, 절묘한 주사위와 팥, 뼈 속 깊은 곳, 알고 계십니까? 1379 62 Shao Ruipeng Die Lianhua 미소를 위해 수천 달러를 지불할 수 있습니까? 결국, 서로를 그리워하는 것은 만나는 것만큼 좋지 않습니다. 1374 63 연서유루춘 땅끝이 가까울수록 사랑은 끝이 없느니라.

1360 64 조설금의 평생의 실수 모두 좋은 친구이고, 나는 나무와 돌의 동맹만을 기억합니다. 하늘을 바라보면 산 속의 맑고 투명한 눈을 볼 수 있으며, 동화 나라의 외로운 숲을 결코 잊지 마세요.

1359 65 저우방옌 유루춘.

4. 『논어』에 나오는 남을 이해하는 것에 대한 문장,

남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심지어 오해까지 할 때 『논어』에서 공자는 다음과 같은 태도를 취한다고 믿는다. 채택해야 할 것은 "사람은 모른다는 것입니다. 그는 신사가 아닌가? "나는 다른 사람의 문장을 이해하는 느낌이 없습니다. 공자는 "덕을 볼 때해야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생각하고 덕 있는 사람을 보면 성찰해야 한다."

출처 '공자·이인 논어' 덕이나 재능이 있는 사람을 보면 배우고자 해야 한다. 덕이 없는 사람을 보면 당신도 그 사람과 같은 잘못을 저질렀는지 마음속으로 반성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한 전제조건은 상대방이 덕 있는 사람인지 아닌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상대방을 충분히 이해해야 한다는 것이다.

더 적절한 문장이 있는 것 같아요. 손자(孫子):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백 번 싸워도 위태하고, 적을 모르고 나를 알면 매번 이기고 진다. 적을 모르고 나를 모르면 매 전투마다 위험할 것이다."

군사 분쟁에서 나를 알고 적을 알면 모든 전투에 위험이 없다. 적을 모르고 자신만 알면, 적도 모르고 자신도 모르면 승패확률이 50%이다. 이 문장은 타인을 이해하는 것의 중요성을 충분히 반영합니다.

5. 이해에 관한 고대시

연말에 집에 도착

(청나라) 강세권

내 사랑 내 아들은 끝이 없고 집으로 돌아갈 수 있어서 기뻐요.

차가운 옷은 촘촘하게 꿰매고, 집에 쓴 편지는 먹자국으로 산뜻하다.

만나면 마른남자를 불쌍히 여기고, 전화해서 힘든 점을 물어본다.

아들이 부끄럽고 감히 먼지 속에 한숨을 쉬지 못합니다.

우는 어머니의 시

[현대] 곡추백

가난하면 가까운 것으로 간주되지 않으며 파란색 셔츠에는 새로운 눈물이 있습니다.

이날 배고픔과 추위에 대해 누구도 묻지 않았고, 영혼 앞에서 사랑하는 아들의 몸에 떨어졌습니다.

아버지에게 선물로 쓴 시

마오쩌둥

소년은 고향을 떠나기로 결심했다

다짐했다. 유명해질 때까지 은혜를 갚지 말라고.

뽕나무에 뼈를 묻을 필요는 없습니다.

인생 곳곳에는 푸른 산이 있습니다.

1910년 가을, 마오쩌둥은 고향인 소산을 떠났다.

떠나기 전에 그가 쓴 이 시는 아버지가 작별 인사로 매일 읽으시던 장부에 삽입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