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왕의 항렬 배정에는' 봄, 순종, 영원' 이 포함되어 있는데, 무엇이 온전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왕의 항렬 배정에는' 봄, 순종, 영원' 이 포함되어 있는데, 무엇이 온전하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주로 여섯 가지 출처가 있습니다: ① 제나라 성, 상대 왕망 씨 이후. 왕망 씨, 왕씨라고도 불리는데,' 동치지',' 족보 고시',' 고금의 성 차별화',' 국어 하로' 에 따르면 하조 제후 중 하나인 방풍으로 바뀌었다. 하조 국군 우가 신선 한 무리를 소집하여 회장산에 갔고, 방봉이는 지각으로 우에게 참수되었다. 상조 때 방봉후예가 왕자로 바뀌었다. ② 희씨, 황제의 직계 후예로부터 나왔다. 성고증, 성씨의 소원, 왕성의 원류 고증, 춘추시대에 노공의 아들이 왕읍에 봉쇄되었고, 이후 인부는 읍을 씨로 삼았다. (3) 성 폴로, 후주 진나라, 성 시험 참조. ④ 웽 분화. 위안 () 과 씨집 () 과 학과 () 에 따르면 복건 취안저우 옹간 () 은 홍 (), 강 (), 옹 (), 방 (), 공 (), 왕육자 (), 유자 이 여섯 형제는 모두 진사로 등재되어 지위가 매우 고귀하다. 역사적으로 그들은' 육방' 이라는 명성을 가지고 있다. ⑤ Xi 성씨의 기록에 따르면 한대 왕도현 (현재 산시 은산동) 이 있는 곳, 주민들은 그의 성이라고 생각했다. 성을 다른 집으로 바꾸다. 김대 여진, 원대 옹관부 개성 왕; 만주족, 회족, 몽골족, 투지아, 시버족, 동향족 등 민족들은 모두 왕성을 가지고 있다. 조상: 왕만. 이주: 왕은 산둥, 안후이현, 절강무강에서 태어났다. 왕조적 절강무강은 대규모로 이주한 적이 없으며, 이주 경로는 대체로 장쑤, 후강서, 안후이다. 우리나라 초기 역사에서, 다른 두 왕성은 남방과 북방의 왕성이 번식하는 중심이 되었는데, 그중 북방의 산서는 큰 가문을 형성했다. 춘추시대에는 노국 소년 왕조치가 제국군과의 전투에서 희생되었다. 노국인은 국사로 죽고 성인이 되어 장례를 치렀다. 이것은 역사상 가장 오래된 인물로 왕이라고 불린다. 동한 짠 년, hueiji (이 절강 사오싱) 는 왕문과 가족을 신안으로 옮긴 후 신안 왕조로 발전시켰다. 남조 때, 한 왕씨 가문이 신안에서 안후이현으로 이사했고, 수나라 초기에는 또 다른 가문이 허베이강으로 이주했다. 당초에 왕 () 이라는 장군이 광주구시 () 에서 부자와 합류하여 푸젠 () 에 정착한 것은 당전 중원 지역에 왕의 정착이 있었다는 것을 보여준다. 성당 시대에는 현왕씨 가문이 매우 많아서 이미' 열성 구왕' 현상이 나타났다. 성씨 고시' 에서는 "당대 왕 화웨이가 월국공을 넘어 살아 있어 부계 가문이 가장 많다" 고 말했다. 당시 상황에 대한 가장 정확한 재현이었다. 당나라 이후 강서, 구이저우, 푸젠, 광둥, 광서 등지의 왕성은 대부분 안후이에서 이주하였다. 송나라, 왕성은 앞으로 흥성하여 중국에서 가장 유명한 성씨 중 하나가 되었다. 특히 능현 (오늘 안후이능현), 현현 (오늘 안후이현), 우원 (금강서) 등에서 그러하였다. 원말명 초에 농민 봉기군이 일어나 먼저 타타르인을 추방한 뒤 황권을 쟁탈하기 위해 서로 공격하여 중원, 화동, 중남지역 인구가 급감했다. 주원장이 남경을 정했을 때, 그는 이민을 가서 이 척박한 땅을 부흥시키기로 결정했다. 왕은 명대홍동 회화나무 이민자 중 한 명으로 후베이 호남 하남 산둥 허베이 천진 동북 등지로 이주했다. 청강희년 이후 복건 광동 왕 등지의 사람들이 잇달아 대만성으로 이민을 갔고, 이후 또 다른 사람들이 해외로 확산되고 있다. 오늘날 왕의 분포는 매우 넓다, 특히 안후이, 호북, 쓰촨, 장쑤, 호남, 절강 등에서. 현재 왕인구는 전국 57 위다. 군망: 삼국시대, 평양현은 하동군으로 분류되었고, 평양은 바로 통치로, 산시 () 성 호현 () 이남의 풍하 유역과 서부 지역에 해당한다.

신안현은 김대신도현이 개조한 것으로, 오늘 저장순안 서부, 신안강 유역, 기문 등에 해당한다. 수대, 매거, 이후 현으로 이주했다.

육계군은 민군 (오늘 푸젠 푸저우) 에 있고, 당은 진강 (오늘 푸젠 취안저우) 에 있다. 할노. : 당대월당과왕화봉월국공.

명대 왕광택 명종은 실로 종금백이다.

기타 홀 번호: ① 현 당왕호: 평양, 신안, 육계. ② 자립당 번호: 돈본, 여경, 배원, 돈런, 무본, 정환, 실덕, 삼환. 자대: 모 왕자대: 광종학사, 승조. 명나라, 법사 연속, 영덕이 거룩하다. 산청 가문 풍속은 영광과 국가의 부강을 생각하고 있다. 심사진 한 장 찍어주면 너에게 좋다.

안후이 태호왕 세대: 귀부를 이기고, 국사를 존중하고, 천하를 흥성하며, 전계 후, 편지와 전, 덕장장, 가문이 튼튼하고, 정해졌다.

만재왕사대: 충실원전가, 인재흥국, 부처 내 문장 중시, 옷금자랑.

호남 원강왕사대: 부족어: 공자님, 코용수, 우유영종, 사다이명. 덕력공부족어: 금수목화토 오행이라는 뜻은 순환이다. 덕합공부의 말: 우아하고 비범하며, 때론 정해야 하고, 청명성대이다. 덕미 부족어: 쇼는 첫 번째 단서가 될 수 있고, 위량은 재능을 발휘할 수 있고, 초수는 대종사가 될 수 있고, 현가는 제드페가 될 수 있다. 신학파: 충의복인, 수지다화, 소에는 기초, 후덕재물, 집현나스, 덕육롱가회, 서향전승이 있다.

호남 Huaihua 왕 단어 세대: 제나라 youwen, 세계 longchangji. 빛이 먼저 정정되고, 이름은 영원할 수 있다.

삼회당 왕세대: 큰길: 문명은 조상을 잡을 수 있고, 선비는 시대에 응해야 하며, 대정은 경축만 하고, 장성은 시들지 않는다. 쿤도: 결혼은 모든 것이 순조롭고, 덕과 행복, 부귀한 아름다움을 도우며, 저는 좋은 후계자입니다.

광시 계림 왕대: 영운거 요당태인, 나날이 환관 조정에 접어들고 있다. 종병 곽브는 대대로 전해 내려오며 명성이 탁월하다.

후베이 왕사대: 문명은 선인을 잡을 수 있고, 선기는 유행해야 하고, 대가족은 경축해야 하며, 만고에 푸르러져야 한다. 유명인: 왕백언 (1069-1141), 남송대신. 글자는 매우 군하고, 휘주 () 는 문인 () 이다. 진사를 들다. 정강 초, 소견하고 허베이 변방 10 책을 제시하여, 용정에 달해 양양주를 알 수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명예명언) 강왕 경찰은 자주에 가서, 버안 인솔병이 강에서 응대하고, 이 일을 알기 시작했다. 며칠 후, 그는 원수 댁의 부장이 되었다. 고종 초 즉위, 황천산과 동거, 독단 독점권, 와해됐다. 백안은 관문전에서 수재로 강등되어 홍주를 알고 영주로 물러났다. 사오싱 초, 지주 () 로 복직되어 강동 () 이 사신을 달래다. 4 년 (1 134) 사인 왕선생은 죄와 잠재선을 논하고 복임했다. 이후' 중흥력' 5 권을 증정하며 소부, 보신군과 함께 우리 시대에 경의를 표합니다. 죽음, 젊은 부문, Shizhong 에.

왕조류 (1079- 1 154), 남송문학가, 카탈로그학자. 글자 장연, 호 복희. 라오주 (이 강서) 덕흥인. 숭녕 5 년 (1 106) 진사, 좌랑을 맡다. 고종이 중국 서예가이었을 때, 한림을 경배하여 학사로 삼았다. 사오싱은 호주를 알고,' 달력' 은 665 권을 수정했다. Moge Shengxue 학사, 알려진 후이 법사 erzhou 에서, 공로가 강탈 되었기 때문에 Yongzhou 에서 죽었다. 정화는 7 년 (1 1 17 왕의' 숭문 총목록' 에 비해 대부분 수백 권, 수만 권이 많다. 이 프로젝트는 미성숙하다. 그의 산문은 강서시파의 초보자이다. 복희집의 저자.

왕원량 (약 124 1- 약 13 17) 남송시대의 한 시인. 린안 (오늘 저장항주) 전당인,' 운수' 라는 단어는' 수운자' 를 의미한다. 현춘진사. 종 년, 법원은 좋은 피아노 를 숭배했다. 원군은 임안에 갇혀 대부분 (오늘 베이징) 으로 포로로 끌려가 옥중에서 문천상을 방문했다. 그 후, 그는 도사로 남방으로 돌아와 황려와 밤붕 사이를 여행했다. 그의 시는 규율성이 충만하고, 망국북천, 관대하고 슬프며, 후세 사람들은 시사에 관심이 있다. "호산원고" "수집" 이 있습니다.

왕대원 (약 13 1 1-? ), 원말 항해자. 남창 (오늘 강서) 사람, 장환인. 순원 시대에 그녀는 상선을 두 번 따라 출항하여 필리핀 제도, 지나 반도, 말레이 반도, 인도네시아 제도, 인도 반도, 아라비아 반도를 거쳐 동아프리카의 로요 (지금의 탄자니아 산지바르) 까지 갔다. 정청 9 년 (1349) 은' 섬요' 를 집필해 해외 각국의 산천강, 물산풍속, 해상항로 등을 기록하고 들었다. 이 책은 중국 고대 항해사가 경험한 시작이다.

왕은 원말명 초의 산문가이다. 라오주 (오늘 강서보양) 사람. 또는 보상 위안, 단어 xiezhen. 상숙 (이 장쑤) 에 살다. 오른쪽으로, 그는 강소성과 절강 일대의 관원으로 임명되어 연극가 자와의 교제를 잘하는데, 관원은 바로 관원이다. 잡극' 얼룩죽닭'' 인종인목'' 도원동' 세 가지, 남극' 부자몽루성 여관' 이 모두 실전됐다. 은여음' (운림감상) 과' 들판 산문집 복귀' 세 편의 산문집.

명조 환관. 대등협 (오늘 광서 계평 서남) 사람. 요족. 당초 그는 만귀비 소덕궁에 서비스를 해 내시를 어마 교도소로 옮겼다. 주견심성화 12 년 (1476), 헌종은 외교사무를 알아야 하며, 그에게 매국노를 정탐하도록 의뢰할 수 있다. 13 년, 서공장을 설립하여 책임지다. 궁중 대장을 설치하여 정보를 정탐하고, 황궁, 변성, 남하를 정탐하다. 로렐은 서공장의 주장으로 동공장을 담당하고 있다. 나중에 신하가 와해되자 헌종은 어쩔 수 없이 서공장을 그만두었다. 당시 위혁은 순찰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나중에, 동쪽 공장 내시 상명은 그의 누설과 교통 위반 범죄를 적발하여 남경 (오늘 남경) 으로 옮겨져 마감으로 전근되었다. 미래는 알 수 없다.

왕정네, 아민 연극 작가. 안후이 휴닝 (오늘 안후이 휴닝) 사람. 성세라는 단어, 예전의 성세 왕조는 아무것도 아니고, 은인이며, 평신도가 없다. 신의 만년 동안, 어떤 염운사로 일하다. "너구리 청당집", "인물거울 양추" 등이 있습니다. 그의 전설적인 작품을 통칭하여 환추당 악부라고 부른다. 오늘 알고 있는 것은 17 종 (그중 8 종은 진치청에서 전해온 것이고, 나머지 9 종은 잡극이다). 전설에는 사자 포효, 식옥 이야기, 채주 이야기 (이 세 가지도 진치청이 쓴 것으로 알려짐), 복숭아이야기, 삼소원 이야기, 의와 거짓말 이야기, 천정 서기, 잡극 광릉월 등 7 가지가 있다.

왕도곤 (1525- 1593), 아민 희곡 작가. 현현 (오늘 안후이) 사람, 남명. Jiajing 진사 임의우 지사, 그는 백성들에게 무예를 가르치고, 모두가 싸울 것이다. 그는 세계에서 이우 전사라고 불린다. 나중에 푸젠 연해 일본군을 정복하자, 치계광은 의우병과 과부가 되어 연거푸 왜적을 물리쳤다. 말년이 되자 이 장병부 좌시랑과 왕세정에서 그의 동료들은 그들의 문학적 명성으로 정상에 이르렀고, 이사마라고 불렸다. 한태기, 한태부묵, 남박이 있습니다.

왕앙 (16 15- 1698), 아청 의학자. 자신사. 안휘 휴닝 사람들은 쿠창 (절강 여수) 에서 태어났다. 서른 살 때, 나는 주공의학을 하기로 결정했다. 원대' 수문필사 읽기' 라는 책을 모방하여' 영추',' 수문' 이라는 두 권의 책을 취하여 아홉 종류로 나누어 세 권으로 쓰고, 각종 본초를 수집하여 네 권으로 엮었다. 의방집',' 탕두곡',' 경락노래',' 조상집' 등 세 권의 책이 있다.

왕만 (1624- 169 1), 산문가. 글자조문, 호충사, 충옹, 장쑤 상주시 (장쑤 오현) 사람. 순치진사 수부 교장, 이부 의사 등. 강희년 동안 홍보 () 가 편심 () 을 수여하여' 명사 ()' 를 편찬하였다. 병으로 귀향을 구걸하고, 야오봉산에 살고, 두문은 책 한 권을 썼다. 그는 지식이 해박하다, 특히 산문 방면에 있다. 위 () 와 함께 삼걸 () 이라고 부른다. 그리고' 옹고' 와' 야오봉시어' 도 있습니다.

왕 (1686- 1759) 청대 화가. 글자는 친근하고, 호림초, 동희외사 등이다. , 안후이 xiuning 사람입니다. 양주 팔괴 중의 하나이다. 조각, 그림, 서예, 인감. 화훼, 특히 수선화와 매화를 잘 그린다. 그린 매화는 아름답고 독특하다. 만년에 두 눈이 실명하여, 매화를 처음처럼 그렸다. 정교한 인감각과 예서. 인물로서 생동적이다. "둥지 숲 시화" 가 있습니다.

왕유돈 (1692- 1758), 아청 관원, 서예가. 글자 선생님이 분명하다. 원산지인 안후이 휴녕은 절강 전당 (지금의 항주) 으로 개명되었다. 옹정진사 형부 상서, 공동 학사, 군기 대신. 건륭년 동안 영정하 공사와 천진수리가 잇따라 발굴되었다. 많은 건의가 있다. 그는 공부를 잘해서 명사 편찬에 참여했다. 서예를 잘하는데,' 석청재 법스티커' 가 있다. 감룡은 23 년 동안 죽었다. 문장 끝.

왕 (1728- 1799) 은 청대 장서가이자 금석학자이다. 글씨수봉, 호전, 글자심의입니다. 스스로' 인디 씨' 라고 부르다. 안후이성 현입니다. 병부 관원. 고대 도장에 매료된 그는 주나라 진나라에서 송대 원대 명대에 이르는 단추 수만 개를 소장하고 있다. 그리고 정교한 인감 조각, 거주에 인감서를 조각하여 제품에 준비되지 않은 것을 보완한다. 집에는 장서가 많고, 장서루' 개만루'' 비홍당', 장서 수천 권이 있다. 건륭 37 년 (1772), 각지의 장서가에게 책을 바치라고 명령했는데, 그 가족만 600 여 종 (한 글자 54 종) 을 바쳤다. 1 본 고금 도서 통합. 작품과 시. 왕중 (1744- 1794), 청대 학자, 문학가. 자부용, 별호 송부, 장쑤 강도인. 양호 총독 간롬바 공승 비원이 천막객으로 초빙된 적이 있다. 외롭고 가난해서 공부하기를 갈망한다. 많은 책을 박람하고, 경학에 전념하고, 공업문사를 겸영하며, 고금의 연혁, 민생의 장단점, 스스로 일가를 이룬다. 진태명'' 황학루' 로 쓴 이름은 매우 통속적이다. 만년에' 사쿠전서' 절강문란각 학당에서 일하다. "상서", "광릉통전" 고증이 있습니다.

왕단 (1793- 1838), 청대 여시인, 여작가. 자운장, 호소화. 전당 (오늘 절강 항주) 사람. 왕이 바친 손녀, 왕우의 딸, 진배의 아내. 우리 할아버지는 장서가 풍부하고, 우리 아버지는 학문이 있는 시인으로, 은둔하여 벼슬을 하지 않는다. 샤오이는 천부적으로 총명하여 어려서부터 가정 교육을 받았고, 고모 양덕생으로부터 시를 배웠다. 일곱 살 때 그는 시' 춘설' 을 쓸 수 있었다. 유명한 시인 진서의 아들 배지도 시를 잘한다. 이 부부는 시를 읊고 맞서서 서로 토론했다. 그의 시는 기세가 웅장하고, 두껍고, 아름다워서 파우더 습성을 쓸어 버렸다. 문장 한 편이 나올 때마다 노인을 깜짝 놀라게 했다. 왕사제 (1802- 1889), 청대 학자. 장쑤 강녕 (오늘 남경) 사람. 원래 이름 연의, 단어 zhenan, 별명 jinhou, meicun, 후회하지 않는 웽, zhisheng, 후회하지 않는 웽. 도광이 사람을 들다. 태평군 1853 년 남경을 점령한 후, 안후이 남계계로 도피하여 산속에서 5 년을 살면서 책을 계속 읽었다. 1859 부터 후림익, 증국판의 막료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1864 년, 샹군은 천경 (금남경) 에 갇혀 제자리로 돌아왔다. 국자감 1885 가 조교 계급을 수여하다. 남북사보',' 수경주',' 한서 지명해석',' 을병일기',' 옹회주' 등이 있습니다.

왕해 (약 1830- 1866) 는 태평천국의 장군이다. 안후이 전고추 사람. 먼저 태평군에 가입하여 석달개부의 부장을 맡다. 함풍 7 년 (1857), 석달개를 떠나 3 년 후 광시로 돌아와 이수성에서 싸웠다. 이봉강 천천과 강왕. 항주 () 여항 () 임청어 () 등의 전투에 참가하여 강서 () 광둥 () 으로 전전하였다. 권력을 쟁취하기 위해 그는 태평천국의 하인 이세현을 죽였다. 복건, 광동, 장시 국경 지역에서 지도력의 활동. 동치 5 년 동안 가응주에서 죽었다.

왕계분 (1860- 1906), 만청경극 배우. 일명 돈, 글자. 한천 사람. 제가 어렸을 때, 저는 오페라를 연주하는 법을 배웠습니다. 내가 목소리를 잃은 후, 나는 후금 연주를 배웠고, 청장경을 위해 반주하는 것을 배웠다. 목소리가 회복되자 그녀는 다시 무대에 올라 노단으로 데뷔해 깜짝 놀랐다. 얼마 지나지 않아 그는' 왕파' 라고 불리는 오래된 가수로 바뀌었다. 목소리가 높고 노래 스타일이 강했다. 담신배, 손국선과 경극을' 후삼걸' 이라고 부른다. 그의 유명한 극작으로는' 문소관',' 청두 탈취',' 전창사',' 장원' 등이 있다. 나중에 도교를 믿고 자주 도사로 분장하여 덕승도사라고 자칭했다.

왕소농 (1858- 19 18) 청말 민초 경극 배우. 본명 다금 (다금 작품), 일명 이순성,' 자칭 효' 입니다. 만주족. 사람의 기원을 들다. 하남 태강현령을 역임한 적이 있는데, 공평하게 일을 처리하여 신사를 화나게 하고 불법으로 면직되었다. 나중에 그녀는 소농으로 개명하여 연극 업무에 종사하며 오래된 경극을 불렀다. 소리의 특성에 따라 혁신하지 말고 독특하게 해야 한다. 그는 청정부의 부패, 굴욕, 분노를 소재로 한 신작을 써서 어두운 사회를 비난하고 애국적인 열정을 표했다. 왕 (1860-1911) 은 개량파이다. Yanqing, 후이 보 후, 절강 전당 (절강 항주) 사람들. 광서진사는 강학회에 가입하여 시사보 창설에 참여하여 문장 홍보자산계급 민권 사상을 발표하였다. 그는 시사일보를 창설한 후' 중외일보' 로 바꿔' 뉴딜' 을 지지했다. 나중에 내각서를 맡다. 베이징에 《베이징일보》와 《졸견일보》를 창설하다. 그리고' 왕란청 유풍' 등등.

다른 유명 인사의 이름은 왕입니다, 당나라 장관; 왕, 송나라 장관; 청대 시인 왕윤, 왕휘, 왕단 등. 근대 왕성은 매국노 왕정위, 민국관원 왕대섭, 상해공운지도자, 심리학자 왕, 음운학자 왕경신, 논리학자 왕전기, 출판가, 연극운동가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