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에세이 쓰는 법 "시침은 1시를 가리킨다"

에세이 쓰는 법 "시침은 1시를 가리킨다"

어떻게 하면 좋은 글을 쓸 수 있나요?

1. 글을 쓸 때는 쌓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수천 권을 읽고 나면 글쓰기는 신과 같다." "영리한 여자는 밥 없이 밥을 짓기가 어렵다." 고대인들은 긍정적인 측면과 부정적인 측면 모두에서 글을 쓸 때 '축적'의 중요성을 설명합니다. "평상시에는 축적에 의존하고 시험장에서는 성과에 의존합니다. 이것이 시험장에서 학생들의 일반적인 경험입니다."

(1) 언어 측면에서는 '어휘 도서관'을 구축해야 합니다. 어휘는 기사의 세포입니다. 넓은 의미의 어휘는 단어와 구문의 집합뿐만 아니라 문장과 문장 그룹을 의미합니다. "어휘"를 구축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읽기입니다. 책, 신문, 정기 간행물을 많이 읽고, 특정 책에 나오는 아름다운 단어, 문장, 구절을 발췌하거나 독서 카드를 만드세요. 두 번째는 삶이다. 일반적으로 대중 연설에서 생생한 언어를 포착하고 이러한 단어를 가지고 다니는 작은 책이나 카드에 적어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시간이 지나면 말을 잘하고 글을 훌륭하게 쓸 수 있게 됩니다.

(2) 재료축적을 강화할 필요가 있다. 재료는 기사의 살과 피입니다. 많은 학생들이 자료 축적에 주의를 기울이지 않기 때문에 글을 쓸 때마다 꾸며내거나 표절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재료를 축적하는 것입니다. 가능하다면 비디오카메라와 녹음기를 지참하여 삶을 깊이 관찰하고 삶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스케치, 일기 쓰기, 관찰을 통해 가정생활, 캠퍼스 생활, 사회생활에서의 경험을 적시에 기록할 수 있습니다. 메모. 녹음할 때는 세부적인 부분을 파악하고 사람, 사물, 사물, 풍경의 특징을 파악해야 합니다. 이렇게 해서 쓰여진 글에는 살과 피가 있게 됩니다.

(3) 이념축적을 강화한다. 관점은 기사의 영혼입니다. 글의 중심이 명확하지 않거나 의도가 심오하지 않다면, 글쓴이의 생각이 얕다는 것을 나타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싱크탱크'를 설립하는 것이 필요하다.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첫째, 잘 생각해 보세요. "생각을 많이 하면 얻을 수 있다." 평소에는 깊이 생각하고, 무슨 일이 생기면 '왜', '무엇', '어떻게'를 더 많이 물어야 합니다. 이처럼 우리는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볼 수 있다. 또한 생각의 "불꽃"과 생각의 결론을 언제든지 기록해야 합니다. 두 번째는 유명한 인용문, 격언 등을 발췌하여 편집하는 것입니다. 즉, 작문 축적을 강화하고 "어휘 도서관", "자료 도서관", "사고 도서관"이라는 세 가지 주요 글쓰기 창고를 구축해야 하며 정기적으로 목록을 작성하고 분류하고 범주별로 분류해야 하며 지속적으로 풍부해져야 합니다. 확장되었습니다.

2. 좋은 글을 쓰려면 먼저 관찰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

루쉰 씨는 문예 청년들의 '글을 잘 쓰는 법'이라는 질문에 답하면서 두 가지 점을 강조했다. : 먼저, 더 읽어보세요. 더 많이 연습하는 것입니다. 여기서 '더 보기'는 더 많이 관찰한다는 의미입니다. 이는 좋은 기사를 작성하고 숙련된 기사 작성 기술을 익히려면 더 많이 관찰하고 관찰하는 방법을 배워야 함을 보여줍니다. 관찰은 글쓰기의 필수 전제 조건이자 기초입니다. 러시아 소설가 체호프는 초보자들에게 “작가는 예리한 눈을 가진 관찰자가 되기 위해 훈련을 해야 하며 결코 포기하지 말아야 한다! 관찰이 제2의 천성이 되듯이 관찰이 습관이 될 때까지 훈련을 해야 한다”고 경고했다. 습관이자 제2의 천성은 연마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 기술이며 매우 효과적이고 훌륭한 기술입니다. 작품에 필요한 재료를 얻기 위해서는 주변의 사람, 사물, 풍경, 사물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겉으로는 크지 않지만 실제로는 매우 의미 있는 것들에 관심을 갖고 원인에 주목해야 하며, 캠퍼스 화단의 식물들이 일년 내내 어떻게 색을 바꾸는지 주목하고, 이러한 변화의 내막을 이해하기 위해 깊이 탐구하는 법을 배워야 하며, 사회에 나가서 접촉해야 합니다. 더 많은 사람들의 말과 행동을 관찰하고 언제든지 무엇인가를 생각해보세요. 이것이 관찰의 과정입니다. 관찰 과정에서는 다음 사항에 주의해야 합니다.

(1) 관찰은 결코 "눈으로 보는 것"에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넓은 의미에서의 관찰, 보다 실질적인 의미에서의 관찰은 귀로 듣고, 몸으로 느끼고, 더 중요하게는 마음과 두뇌로 생각하는 사람의 오감을 모두 동원하여 그러한 관찰이 더욱 섬세하고 심오해지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관찰 과정에서 '나쁜 펜'을 잘 사용하는지 주의하세요. 속담처럼: 좋은 기억은 나쁜 글쓰기보다 더 나쁩니다.

많은 학생들이 매일 많은 것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지만, 아무 때나 글로 적는 것을 잘 하지 못한다면 관찰한 내용이 헛되고 많은 귀중한 것들이 낭비될 것입니다.

(3) 인내심을 갖고 관찰하는 데 특별한 주의를 기울이십시오. "뇌열"에 시달리지 마세요. 좋은 글을 쓰려면 3분의 더위가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멋진 글을 쓰려면 평생 동안 삶을 관찰하고 생각해야 합니다. 관찰하는 법을 배우는 것은 좋은 글을 쓰는 데 큰 기초와 원동력이 됩니다. 관찰하지 않으면 글을 쓰는 것이 어렵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나는 당신이 관찰하는 법을 배우고, 관찰 능력을 지속적으로 배양하고 향상시키며, 글쓰기 연습에서 큰 발전을 이룰 수 있기를 바랍니다.

3. 아이디어가 높으면 글이 이긴다. 아이디어를 확립하는 것은 글의 중심과 의도를 확립하는 것이다. 그렇다면 기사의 목적을 공식화할 때 어떤 문제에 주의해야 합니까?

(1) 기사의 목적이 정확해야 합니다. 옳음이란 글의 감정과 사상이 정확하고 객관적인 것에 부합함을 보장하는 것을 의미하며, 그 본질과 법률이 우리나라의 기본정치원칙과 국민의 기본도덕적 요구에 부합하고 국민에게 긍정적인 영감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2) 글을 쓰는 목적은 구체적이어야 한다. "구체성보다 구성이 중요하다. 구체적이면 사람을 능숙하게 만들고, 발산성은 사람을 바보로 만든다." 뿔뿔이 흩어진. 기사가 이 문제와 저 관점을 동시에 설명하고 횡설수설한다면 그 목적이 불분명할 수밖에 없습니다. 사실 모든 것을 다 다루고자 하면 반드시 요점을 놓치게 됩니다. 게다가 기사에는 중심이 하나만 있을 수 있습니다. "씹을 수 ​​없을 만큼 많이 물어뜯는 것"보다는 중심 하나를 표현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 가지를 통해 중심을 표현한다면 반드시 텍스트가 중심과 긴밀하게 정렬되어야 하며, 목표는 소재와 중심 사이의 연결점에 집중하여 그 안에 담긴 모든 힘이 있어야 합니다. 재료가 중앙을 향하게 됩니다.

(3) 기사에서 가장 금기시되는 것은 다른 사람의 의견을 따르고 다른 사람이 말하는 것을 따르는 것입니다. 참신한 아이디어는 기존의 틀에서 벗어나야 하며, 기존의 사고, 습관적인 사고, 독창적인 정신적 고정관념을 따르지 않고, 독특한 관점을 사용하여 제목에 포함된 대체 내용을 검토하고, 남들이 자주 쓰는 것을 피하고, 남들이 쓰지 않는 것을 써야 합니다. 썼다. 동일한 글쓰기 대상이라도 사고의 고정관념을 깨고, 시대의 정점에 서서 '통습'을 피하고 '다름'을 추구하며, 여러 각도와 측면에서 생각한다면 언제나 다각도로 접근할 수 있으며, 또는 연관시키거나 확장하거나 유추하거나 반대 방향으로 작업하면 다른 사람들이 찾지 못한 곳을 찾아서 다채로운 하늘에 가장 아름다운 무지개를 만들 수 있습니다.

(4) 의도가 심오해야 합니다. 사상의 심오함은 확립된 주제가 모두가 알고 있는 피상적인 진실이 아니라, 현상을 통해 본질을 보고, 더 깊은 의미를 발굴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5) 연습의 제한된 텍스트 내에서 아이디어가 영리해야합니다. 더 심오한 생각을 표현하려면 모래알에서 세상을 바라보고 삶의 현실을 재현하면됩니다. 삶의 모든 작은 점과 지점에서 하나의 점, 단편, 순간, 현상을 시작으로 사회와 삶에 대해 깊이 생각하고 묘사하는 전체 그림, 즉 큰 그림에 집중하여 적어 내려는 의도입니다. 작은 각도에서라도 작은 것 속에서 큰 것을 볼 수 있고, 놀랍습니다.

4. 청원에 관한 좋은 기사를 작성하는 방법 다음 5가지 사항을 염두에 두십시오.

(1) 한두 문장을 사용하십시오. 기사의 시작 부분에 유래를 설명하는 단어가 해당 항목의 역사를 소개하고 자연스럽게 다음과 같이 이어집니다.

(2) 구체적인 설명: 색상과 모양을 통해 품목의 외관을 정확하게 설명하고 특징을 적어 사람들에게 뚜렷한 느낌을 줍니다. 합리적인 상상력을 개발하기 위해 적절한 수사적 기술을 사용하십시오. 감정을 주면 페이지에서 개체가 생생하게 살아납니다.

(3) 움직임과 정적을 결합하여 정적 외관 특성을 먼저 작성한 다음 동적 특성을 작성합니다. 이것은 약간의 흥미를 더할 것이고 당신이 쓰는 기사는 더욱 생생해질 것입니다.

(4) 기능을 설명하십시오. 각 항목에는 고유한 기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러한 유형의 기사는 항목의 특징을 강조하는 마지막 부분에 항목의 기능을 설명해야 합니다. (5) 글의 내용에 대한 작가의 사랑과 애착이 글의 매력을 높여줄 것입니다.

5. 긴 이야기 단편과 짧은 약어

좋은 글을 읽고 많이 감동하셨을 텐데요, 이 이야기를 다른 사람들에게 간략하게 소개하고 싶다면 약어를 써도 되겠죠? 형태. 이 연습은 약어에 관한 것이며 주요 내용은 완전하고 집중적이어야 하며 언어는 간결해야 하며 약어 텍스트는 300 단어를 초과해서는 안 됩니다. 약어는 구성에서 일반적인 형태입니다. 소위 약어란 긴 글을 중심이나 장르를 바꾸지 않고, 원문의 주요 내용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짧은 글로 압축하는 것을 말한다. 약어를 학습하면 텍스트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독해 및 일반화 능력을 배양하며 언어 표현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축약하는 방법은?

(1) 줄기를 그대로 두고 가지와 잎을 제거한다. 본문을 축약할 때에는 본문의 주요 내용을 남기고 보조 문자, 사소한 사건, 설명, 설명 등을 삭제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Little Scribe"라는 기사에서 Leo는 어떤 상황에서 아버지의 일을 돕기 시작했고, 왜 비밀리에 그 일을 했으며, 어떻게 했으며, 그 결과는 무엇이었습니까? 가장 감동받았던 부분. 그런 다음 아버지가 복사하는 것을 도왔을 때 무슨 일이 있었는지 적고, 아버지에게 오해를 받았을 때 생각한 것 등 관련 없는 내용은 삭제합니다.

(2) 작업 언어는 직접적으로 단순화되어야 합니다. 서사에서는 직접적인 서사를 간접적인 서사로 바꾸고, 등장인물의 언어를 최대한 단순화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줄거리는 일관되고 문장은 "간결"합니다.

(3) 기사의 맥락을 명확하게 유지하십시오. 본문을 축약할 때에는 기사의 주요 맥락을 명확하고 완전하게 유지하는 데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특히, 이야기의 시간, 장소, 인물, 원인, 과정, 결과 및 기타 요소가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도록 완전해야 합니다. 원문에 대한 일반적인 이해.

(4) 텍스트의 원래 의미를 변경하지 마십시오. 본문을 축약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축약 후에는 본문의 원래 의미가 바뀔 수 없으므로 내용이 기본적으로 원문과 동일하게 유지되어 독자에게 모호성을 유발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