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고된 일과 진보를 묘사한 시
고된 일과 진보를 묘사한 시
분발하는 시 (어떤 격려의 시가 있는가) 1 영감을 주는 시는 어떤 것들이 있나요?
사람들의 진보를 장려하는 시는 다음과 같다.
1, 천행건, 군자 자강불식. 주역
2. 하늘이 인재를 주신 이상 이용당하게 해주세요! , 천 은 회전, 모두 반환! 。 술을 초대하다
3, 천불유열, 풍동, 서, 북, 남. 죽석
길이 멀고 멀리 가고, Xi 를 수리하면, 나는 위아래로 수색할 것이다. 이소
5,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안드에는 수천 개의 건물이 있는데, 이것은 전 세계의 가난한 사람들을 기쁘게 한다. \ "오두막
7. 천하의 흥망은 필부의 책임이다. 일본 지식 기록의 시작
8, 강심은 늙지 않고, 죽으면 귀신이 될 수 있다. 서분
9. 우환에서 태어나 안락으로 죽다. 맹자는 자기 아들을 고백했다.
10, 생은 영웅이고 죽음은 귀신이다. 여름 절구
1 1, 젊은이들은 노력하지 않고 노인들은 슬프다. 창거흥
12, 삼군이 멋질 수 있고, 필부가 이길 수 없다. 논어
13, 야심가 기아와 호랑이고기, 웃음으로 흉노의 피를 갈구한다. 만강홍
14,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제로의 바다를 건너다
15, 가난하고 강하며 푸른 하늘에 떨어지지 않는다. 왕 탱 관 순서
2.' 분발 위로' 를 묘사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첫째, 공부를 위해 일을 하는 것은 근공을 삼가야 한다.
백화해석: 공부를 위해 하는 일을 서두르지 마라.
왕조: 명나라
저자: 황종희
출처: 명유학안
둘째, 학자들의 문제는 그들이 숭고한 것에 대해 이야기하지만, 그들은 그들의 발을 지적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백화해석: 문인의 걱정은 착실하지 않고 숭고한 이야기를 하는 데 있다.
왕조: 송나라
저자: 주
출처: Zhu zi 문집 "a Hu kuanfu"
셋째, 서생의 쿵푸는 오히려 내려갈 수 없고, 오히려 가라앉을지언정 뜨지 않는다.
백화해석: 쿵푸를 배우는 것은 교만하지 않은 질문보다 경솔하지 않은 침묵이 낫다.
왕조: 명나라
저자: 후
출처: "주거 학습"
넷째, 점진적이고, 자세히 읽고, 자세히 생각하다
백화해석: 일은 조금씩 누적해야 하고, 책은 자세히 읽어야 안의 뜻을 이해할 수 있다.
왕조:-청나라
저자: 장박흥
출처: 학습 규칙 편집
다섯째, 실크 인치, 인치 치수; 1 인치의 물이 충분해서 말이 되었다
모국어 해석: 1 인치, 1 피트 1 인치 축적; 1 인치는 이미 이렇게 되어 말이 되었다.
왕조: 송나라
저자: 왕응린
출처: "초등학교 진주"
3.' 다른 사람을 적극적으로 진취적으로 격려하라' 는 시구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가와동은 언제 바다로 나가고 언제 서부로 돌아갑니까? 소장은 노력하지 않고, 첫째는 슬퍼한다.
(한악부' 장가행') 백학은 반드시 먼저 정해야 한다. (주) 검봉이 날카롭고 매화향이 씁쓸하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허망한 몸을 자르지 않고 우아한 몸을 자르지 않고 스승으로 돌린다.
(두보) 시야가 넓고, 사람들과 약속했지만, 두보가 두껍다. 박학, 심문, 심사숙고, 분별력, 견지.
("예기") 높은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견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오른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자신을 모르는 사람이 아니라 사람을 모르는 것에 대해 걱정하지 마라. 호랑이 굴에 들어가지 않고서야 어찌 호랑이를 잡을 수 있겠는가? (한수) 만약 네가 멈추지 않는다면, 너는 멈출 수 없다.
(한유) 여산의 진면목을 나는 알 수 없고, 이 산에만 있다. 뜬구름을 두려워하지 않고 눈을 가리고 최고조에 오르다.
(왕안석)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방원 할 수 없다. (맹자) 병화화 꿀을 채취한 후 누구를 위해 고생하고, 누구를 위해 달콤하다.
(나음) 사실 곡창은 예의를 알고 있지만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어야 영욕을 알 수 있다. ("파이프") 천곡을 조작한 후 소리를 내며 천검을 보고 나서 장치를 알아보다.
(리우웬) 자신을 보면 사람을 알 수 있다. 오늘을 보면 과거를 알 수 있다. (\ "루 봄과 가을 \") 차이 밀리, 잘못된 천리.
(한서) 어느 날, 나는 장풍을 타고 파도를 헤치고, 돛을 올리고, 깊은 바다를 건널 것이다. (이백) 내 마음속에 자석이 있는데, 남측이 쉬지 않을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문천상) 침몰선 옆, 천돛이 지나가고 병나무 앞 만목춘이 지나간다. (류우석) 일단 먹으면 지혜를 얻게 된다.
발이 짧고, 인치가 길다. 그러나 그가 정복하기 전에 그는 죽었다 (굴원) 는 영웅을 울게 했다.
(두보) 봄의 누에는 죽을 때까지 짜야 하고, 매일 밤 촛불은 심지를 말려야 한다. (이상은) 봄바람이 말굽병으로 가득 자라서 하루만에 장안화를 다 볼 수 있다.
(맹교) 봄빛은 정원을 닫을 수 없고, 아몬드 한 알이 벽에서 나왔다. (예 shaoweng) 봄 밤 가치 딸.
(수시) 선은 덩 () 과 같고, 악은 붕붕 () 과 같다. ("국어") D 군자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는다.
(북제서) 만약 당신이 솔직하다면, 당신이 똑똑하다면, 당신이 서투르다면, 당신이 논쟁한다면. (노자) 당신의 예술에 충실합니다. 당신은 나이를 모르고 부와 명성을 구름처럼 날려버립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예술명언)
두보 (두보) 는 사람이 오래 지속되기를 바란다. (수시) 중단하자마자 난장판이 되었다.
("한서") 당국자는 미혹되고 방관자는 맑다. ("신당서") 도를 얻는 사람은 많은 도움을 받고, 길을 잃은 사람은 적은 도움을 받는다.
("맹자") 등산은 감정으로 가득 차 있고, 바다를 보면 의미가 충만하다. (리우웬 동방 일출 서양비, 길은 맑지만 맑다.
(류우석) 아무리 읽어도 싫증이 나지 않아 그 뜻을 드러낸다. ("삼국지") 독서가 만권을 깨뜨리고, 붓을 쓰는 것이 신처럼 보인다.
(두보) 책을 읽는 방법은 차근차근 익으면 교묘할 수 있다. 만권의 책을 읽고 만리길을 걷다.
(유일) 만약 네가 더 많은 불공정한 일을 한다면, 너는 목매달아 자살할 것이다. (Zuozhuan) ercao shenming 모두 파괴, 강산을 낭비하지 않는다.
(두보) F 모든 것은 준비 (사전 계획) 로 성립될 것이며, 모든 것은 폐지할 준비 (사전 계획) 이다. ("예기") 남의 입을 막기 위해서는 방천보다 못하다.
(표준어)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무술을 배우지 않고, 아무것도 배우지 않는다. (제갈량) 바람이 쓸쓸하고 물이 식어서 장사는 한 번 가면 다시 돌아오지 않는다.
부귀는 음탕할 수 없고, 빈천은 옮길 수 없고, 권세는 굴복할 수 없다. (맹자) G 는 자신이 나라에 보답해야 한다고 느끼고 칼을 뽑으면 쑥을 피운다.
(첸 ziang) 산이 상승할 때, 풍경은 멈췄다. ("시경") 공이 그 일을 잘하려면, 반드시 먼저 그 기구를 이용해야 한다.
(공자) 고대에는 큰일을 이룬 사람은 재능이 있을 뿐만 아니라 꾸준한 결심도 있었다. (스시) 청중은 훌륭한 장인이고 청중은 좋은 의사입니다.
시간은 화살과 같고, 해와 달은 쏜살같이 빠르다. (명나라 "증광현문") 장강동류를 굴리며 물보라가 영웅을 다 뒤졌다.
(삼국연의) H 바다는 물고기로 도약하고, 하늘은 높이 날아간다. 그러나 중국이 우리의 우정을 유지하는 한 천국은 여전히 우리의 이웃이다.
(왕보) 밝은 달이 하늘을 날고, 하늘 끝 * * * 이 때. (장구령) 봄의 강풍처럼 밤에 불어와 배나무 만 그루의 꽃잎을 불었다.
(센삼) 일단 산꼭대기에 오르면, 다른 산들이 하늘 아래에서 모두 짧아 보이는 것을 볼 수 있다 .. (두보) 불행히도 복이다. 행복은 냄비에 있다.
("노자") J 는 자기가 원하지 않는 것을 남에게 행하지 마라. ("논어") 듣기는 분명하고, 사리사욕은 어둡다.
(보라색 동치검) 토끼 애견을 보면 늦지 않다. 소 잃고 외양간 고치는 것은 아직 늦지 않았다. ("전국책") 의용을 보는 것은 용감하지 않다.
("논어") 강산이 인재를 대신하여 출세하여 각각 수백 년 동안 바람을 피웠다. (조이) 김옥을 제외하고는 지는 것이다.
(유기) 가까운 물망대에서 먼저 달을 얻었고, 봄날에는 꽃나무를 돌리기 쉽다. (sulin) 주홍 근처에 있는 사람은 흑인이다.
(푸현) 깨진 거울은 빛을 바꾸지 않고, 죽은 난초는 향을 바꾸지 않는다. (멩 교외) 큐슈 분노 에 따라 바람 천둥, 천 말 차 의 슬픔 에 따라.
나는 하느님께 정신을 차리고, 어떤 규범에 얽매이지 말고, 더 많은 사람을 폄하하라고 권했다. (공 zizhen) 죽은 후, 최선을 다했다.
(제갈량 "출사표") 국난이 눈앞에 닥쳐서 그는 급사했다. (조식) 군자 성인의 아름다움, 성인이 아닌 악.
("논어") 군자는 당당하고 소인은 걱정이 태산이다. 군자는 도에 관심을 갖고 빈곤에 관심이 없다.
("논어") 군자의 교분은 물처럼 담담하고 소인의 교분은 물처럼 달다. ("Zhuangzi") l 늙고 강한, 오히려 백두의 마음을 알고; 가난하면 강해지고, 푸른 하늘에는 떨어지지 않는다.
(왕보).
사람들의 진보를 장려하는 고시 열 수를 주세요.
1, 학습을 장려하는 시-송대 주
청춘의 날은 쉽게 지나간다.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매 순간마다 소중히 여겨야 한다. 쉽게 놓아주지 마라. (조지 버나드 쇼, 인생명언)
연못에서 달콤한 봄풀이 자라기를 기다리지 않고 계단 앞의 오동잎이 이미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렸다.
청춘의 날은 쉽게 흘러가지만 공부는 성공하기 어렵다. 그래서 매 순간마다 소중히 여겨야 한다. 쉽게 놓아주지 마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연못에서 춘초가 자라는 꿈은 아직 깨어나지 않았고, 계단 앞 오동잎이 가을바람에 부스럭거리다.
2. 당대의 샤오송-두순학
소나무는 어렸을 때 깊고 깊은 풀숲에서 자라서 보이지 않았는데, 지금은 잡초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발견하였다.
하늘을 알아보지 못하는 나무들은 하늘에 들어갈 때까지 키가 크다고 한다.
소나무는 어릴 때 깊은 풀 속에서 자라서 묻으면 보이지 않는다. 이제서야 그 잡초들보다 훨씬 높다는 것을 알았다. 그 당시 그 사람들은 하늘을 찌를 수 있는 그 나무를 아직 알지 못했고, 그것이 하늘을 찌를 때까지 사람들은 그것이 높다고 말했다.
당나라 백록동-왕정백의 두 시
독서에 전념하라, 나는 봄이 이미 지나갔다는 것을 알고 있다. 매 촌의 시간은 금 한 인치만큼 소중하다는 것을 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조롱하러 온 것은 도가 아니라 주공의 교리는 공자를 연구하는 데 힘쓰는 것이다.
독서에 전념하다 보니 어느새 봄이 지나고, 한 치의 세월도 한 치의 금과도 같다. 도사가 비웃으러 온 것이 아니라 주공의 정수와 공자의 사상학설을 모두 공부에 쏟아부었다.
학습을 장려하십시오-당나라의 Yan Zhenqing
매일 닭이 울 때는 남자가 책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시간이다.
청소년은 노는 것만 알고, 열심히 공부하는 것은 모르고, 늙었을 때 자신이 젊었을 때 왜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매일 자정은 남학생이 공부하기에 가장 좋은 시간이다. 10 대에는 놀기만 하고 공부는 잘 할 줄 몰랐다. 늙었을 때 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했는지 모르는 것을 후회했다.
잡시-웨이와 진 왕조의 도연명
인생에는 티가 없다. 마치 길의 먼지와 같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몸은 시련을 겪으며, 이미 원래의 모습이 아니다.
천하가 형제가 되었는데, 자기 형제의 형제는 왜 소개팅을 합니까? 네가 즐거운 일을 만났을 때, 너는 행복해야 하고,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술을 마셔야 한다.
예전의 청춘은 일단 지나가면 다시는 오지 않을 것이고, 다음날의 도래를 영원히 볼 수 없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람이 중년이 되면 자신을 격려할 때가 되었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인생은 세상에 뿌리를 내리지 못하고, 먼지처럼 우쭐거린다. (서양속담, 인생속담) 생명은 바람과 함께 사라지고, 이 몸은 어려움을 겪었지만, 이미 예전의 모습이 아니다. 전 세계가 모두 형제가 되어야 하는데, 왜 친형제가 소개팅을 해야 합니까? 네가 행복할 때 너는 행복해야 한다. 만약 네가 술을 가지고 있다면, 너는 너의 이웃을 초대해서 마셔야 한다. 청춘이 지나가면 다시 돌아올 수 없고, 하루도 다음날을 볼 수 없다. 우리는 장년기에 자신을 격려해야 한다. 시간은 흘러가고, 사람을 기다리지 않는다.
6. 죽석-청대 정섭
대나무는 조금도 긴장을 풀지 않고, 그 뿌리는 바위 틈에 단단히 박혀 있다.
천백 번의 고문과 타격 끝에 남동풍이든 겨울의 북서풍이든 견딜 수 있고, 여전히 강인하고 힘차게 버티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내명언)
나는 청산이 긴장을 풀지 않는다고 굳게 믿는다. 그것은 원래 돌 틈에 깊이 뿌리를 내렸다. 천추백련을 거쳐 뼈는 여전히 튼튼해서, 동서를 불어 남북풍을 불게 할 수 있다.
7. 명대 시인 여겸의 서정시
천만 망치를 두드려야 깊은 산속에서 추출할 수 있다. 불타는 불의 연소를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조지 버나드 쇼, 자기관리명언)
나는 골절을 두려워하지 않는다. 나는 나의 순수함을 세상에 남기고 싶다.
석회석은 천백 번의 단련을 거쳐야 깊은 산에서 채굴할 수 있다. 그것은 뜨거운 불로 타는 것을 매우 흔한 일로 여긴다. 산산조각이 나더라도 두렵지 않다. 세상에 깨끗한 몸을 남기고 싶어한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건강명언)
8. "제로와 정양"-송나라 문천상
일단 노력하면, 주변의 스타는 줄어든다. 산과 강이 산산조각 나고 바람이 불고, 인생 경험이 기복이 심하다.
공포여울은 두려움을 말하고, 바다에는 한숨이 있다. 예로부터 누가 죽지 않았습니까? 댄의 마음을 취하여 역사에 따르다.
돌이켜 보면, 초창기에 과거 관직을 통해 많은 시련을 겪었는데, 지금은 전쟁 정전이 있은 지 4 년이 되었다. 나라가 위태로운 것은 강풍 속의 버들개지처럼, 인생은 빗속에 뿌리가 없는 부평초 표류와 같다. 나는 여전히 공포 해변에서의 참패에 대해 두려움을 느꼈고, 나 혼자 루원에 있어서 유감이다. 예로부터 누가 영원히 살 수 있겠는가? 나는 역사를 반영하는 애국적인 마음을 남기고 싶다.
9. "개회식 송송"-당나라 황베리 선사
재를 벗기고 피곤해서 끈으로 꽁꽁 만들다.
매화향은 뼈에 사무치는 추위를 지적하지 않고 어떻게 할 수 있습니까?
먼지 제거 노동은 보통이 아니니 열심히 해야 한다. 뼈에 사무치는 추위가 없으면 향기로운 매화가 없다.
10,' 마녀세트'-당대의 무명
나는 너에게 고귀한 것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나는 네가 반드시 청춘을 소중히 여길 것을 권한다.
꽃이 접어야 할 때, 우리는 빨리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야 가지를 꺾지 마라.
나는 너에게 그 호화로운 예복을 소중히 여기지 말라고 충고하고, 나는 너에게 너의 청춘을 소중히 여기라고 권한다. 꽃이 접기에 적합할 때는 다그쳐 접어야 한다. 꽃이 시들어 떨어질 때까지 기다리지 마라.
5. 근면한 학습과 진보 추구에 관한 시
근면은 근면하고, 놀이에 낭비하고, 하는 일은 사고에 파괴된다-한유 ★ 천재는 영원히 근면할 수 있는 능력이다-칼라일 ★ 지혜는 근면에서 비롯되고, 천재는 축적에 있다-화화는 학문을 배우고 질문을 열심히 하지 않는 학자이다.
★슈 샨은 근면 한 길을 가지고 있으며, 바다를 배우는 데는 끝이 없습니다. ★ 힘든 하루, 좋은 잠을 잘 수 있습니다; 노력은 즐거운 휴식을 얻을 수 있다-다빈치 (이탈리아) ★ 근면은 천재가 형성하는 결정적인 요소여야 한다-곽모로 ★ 한 사람의 뇌는 팔다리 같다. 많이 쓰면 소용없다-마오 이승 ★당신은 행복한 사람이 되고 싶습니까? 먼저 고생을 배울 수 있기를 바랍니다-투그네프 ★ 영감은 단지' 완강한 노동의 보수' 에 불과합니다-레빈 ★ 왜 밤에 잠을 자고 밤에 일어나야 합니까? 가장 쓸모없는 것은 열흘 동안 얼어붙은 것이다.
★ 성공 = 노력+올바른 방법+빈말을 적게 하라-아인슈타인 ★ 비바람을 겪지 않고 어떻게 무지개를 볼 수 있는가-'진영웅' ★보검봉은 맷돌에서 나왔고 매화향은 쓴맛에서 왔다. ★ 예로부터 학문에서 성취한 사람은 모두' 고생' 이라는 글자와 떨어질 수 없다.
★ 천재는 땀의 99% 와 1% 의 영감인 에디슨 ★ 예술의 길은 가시덤불로 가득 차 있는 것도 좋은 일이다. 보통 사람들은 모두 낙담한다. 의지가 강한 사람은 예외다. 우고.
6. 적극적이고 진취적이며 활기찬 고시에 대하여.
염노교? 적벽회고' 의 저자인 스시' 일강춘수' 는 천고의 풍류 인물이다.
올드 캠프 서쪽, 사람들은 삼국 전쟁, 적벽 전쟁이라고 말한다. 가파른 암벽, 천둥 같은 파도가 강둑을 치고, 물보라가 천만 마리의 눈을 휘감고 있다.
기세가 웅장한 강산기가 그림처럼, 얼마나 많은 호걸호걸들이 한 번에 솟아올랐다. 주유의 봄바람 시대를 돌이켜 보면 젊고 아름다운 조가 막 시집을 갔는데, 그는 영기가 넘친다.
깃털 부채를 든 하얀 사람의 그림자가 정면으로 다가와 담소를 나누자 적의 전선이 잿더미로 타올랐다. 나는 오늘 전쟁터에서 수영을 하며, 나는 느낌의 마음을 느끼고, 너무 일찍 백발을 낳았다.
인생은 꿈과 같고, 술 한 잔을 뿌려 강상 명월에 경의를 표한다. 저자 소개: 수시 (1037 ~1101), 북송 미산인, 명자첨.
그는 유명한 문학가로 당송 8 인 중의 하나이다. 그는 학식이 해박하고 다재다능하며 서예, 그림, 시, 산문 등에서 모두 조예가 높다.
그의 서예는 채향, 황정견, 미탄과 함께' 송사집' 이라고 불렀다. 대나무, 기석, 화론, 서예 이론을 그리는 데도 뛰어난 견해가 있다. 그는 북송 구양수 이후의 문단 지도자로 산문과 구양수가 함께 유명하다. 시는 황정견의 이름과 같다. 그의 글은 기세가 웅장하고 풍격이 호방하여 완곡한 말을 바꾸었다. 남송신과 함께' 수신' 이라고 부르며, * * * 은 호방한 시인이다.
촉도난작가: 이백아, 하지만 키가 크고 위험해! !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이 지역의 두 통치자가 안개 시대에 강행할 때까지. 4 만 8 천 년이 지났으니 진 경기와 이야기하지 마세요.
대백산, 서쪽, 여전히 한 마리의 새길이 아미산 정상까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서쪽으로) 일단 지진에 의해 깨진, 용감한 사람이 손실, 그리고 사다리 돌 스택이 연결 되었습니다.
높은 깃발에는 여섯 마리의 용이 태양을 몰고 있고, 아래 먼 곳에서는 강이 휘젓는 수로를 휘젓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런 높이는 황학에게 모두 어려운 것이다. 불쌍한 원숭이여, 발톱만 쓸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녹토산은 많은 원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매 100 걸음 걸을 때마다 우리는 그 흙더미 가운데를 아홉 바퀴 돌아야 한다. 우리는 숨을 헐떡이며 오리온 별자리를 스쳐 지나가고, 우물별을 지나 두 손으로 가슴을 안고 신음하며 땅에 쓰러졌다.
우리는 이 서쪽 오솔길이 영원히 끝이 없는지 의심스럽다. 이 길은 너무 가파르여 올라갈 수 없다. 오래된 숲에 둘러싸인 새들의 울음소리 외에는 아무것도 들리지 않았다. 수컷은 부드럽게 회전하여 암컷을 따라갔다.
도착했을 때, 또 두쥐안 우울한 울음소리가 들려왔다. 내가 걱정하는 것은 공산과 촉도의 험난함, 푸른 하늘에 오르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심지어 그것이 뺨을 창백하게 만드는 것을 들었다. 가장 높은 절벽은 천국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있고, 마른 소나무는 절벽 표면에 내려앉았다.
날아오는 급류와 폭포는 다투어 소음을 내고, 절벽을 치고, 석두 산을 높은 산과 협곡으로 만들었다. 무거운 위험을 무릅쓰고, 너는 이미 먼 길을 걸었다! 망루의 좁은 입구는 견고하고 험준하지만, 한 사람이 지키면 만 명이 이길 수 없다.
만약 그가 충성스럽지 않고 동료의 늑대에 대한 것이라면? 。 낮에는 배고픈 호랑이가 무섭고, 밤에는 독성이 강한 파충류가 있는데, 그들의 이빨과 뾰족한 이빨은 마처럼 사람을 죽일 준비가 되어 있다.
실크시티는 아름답지만, 나는 차라리 빨리 집에 돌아가겠다. 촉도의 어려움은 푸른 하늘에 오르기 어렵다! 서쪽을 비스듬히 바라보니 길었다.
아! 얼마나 가파르고, 얼마나 높은가! 촉도는 걷기가 더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촉나라의 두 왕과 어붕, 그들의 건국은 얼마나 모호하냐.
이후 48,000 년이 지나서야 진나라 사람들과 접촉했다. 태백산서가 막혀서 새길만 있고 날짐승은 아미산 꼭대기를 넘을 수 있다.
땅이 무너져 장사들이 모두 눌려 죽을 때까지 사다리와 돌더미를 잇지 못했다. 수레를 끄는 육룡도 구부려야 하는 최고봉이 있고, 아래에는 높이 튀어나온 파도의 소용돌이가 있다.
날 수 있는 황학은 여전히 날 수 없다. 원숭이는 지나갈 곳이 없을까 봐 걱정한다. 청산은 구불구불 구불하여 짧은 여정에서 많은 굽이 굽이쳐 산꼭대기를 굽이굽이 돌았다.
숨을 죽이고, 손을 뻗어 별을 만지고, 가슴을 만지고, 한숨을 내쉬었다. 서쪽 여행은 언제 돌아옵니까? 무서운 길, 가파른 바위는 오르기 어렵다.
나는 새들이 오래된 숲에서 비명을 지르고 신음하는 것을 보았고, 암컷과 수컷이 숲속을 날아다니는 것을 보았다. 달밤에 두쥐안 울음소리를 듣고, 빈산이 슬프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천도보다 더 어려워서, 이 말을 들으면 가슴이 아프다. 끝없이 이어지는 산봉우리가 하늘에서 1 피트도 안 떨어져 시든 소나무가 가파른 절벽에 거꾸로 걸려 있다.
급류와 폭포가 요란하게 돌진하여 낭떠러지에 부딪쳐 석두 구르며 우레와 같은 소리를 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플린,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폭포) 너무 위험해요. 너 왜 여기에 왔니? 검각은 가파르고 험하며 험준하다. 한 사람이 관문을 지키면 만 명이 열 수 없다.
문지기가 믿음직하지 않으면 집권하는 승냥이가 된다. 아침에는 호랑이를 피하고, 밤에는 긴 뱀을 경계하고, 이를 악물고 피를 빨아들이며, 피살자 수는 알려져 있지 않다.
진성은 즐거운 곳이지만 집에 가는 것이 낫다. 촉도는 걷기가 어렵고, 하늘보다 걷기가 더 어렵다. 나는 서방으로 돌아서서 길게 한숨을 쉬었다.
7. 분발하는 시
인생은 싸우기가 어렵습니다. 이번에는 기다리지 마십시오.
먼저 100 건의 연구를 확정해야 한다. (주) 에 따르면
검봉은 맷돌에서, 매화향은 쓴 추위에서 나온다.
붓이 떨어지면 비바람이 진동하고, 시는 흐느껴 울다. (두보)
책 속의 형식이 좋지 않은 시를 구분하고, 오려내고,' 시경' 의 전통 풍아를 배우고, 현자를 배우고, 선생님이 많을수록, 이것이 바로 너의 진정한 선생님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두보)
좋은 지식이 있으면, 그 도리를 취하지만, 쌓는 데는 도리가 있고, 얇은 데는 도리가 있다. (서양속담, 지식속담) (소식)
박학, 심문, 세심한 사고, 분별력, 견지. ("예기")
산에 오르지 않으면 하늘이 높은지 모르겠다. 깊은 시냇물에 직면하지 않고, 부지의 두께를 모른다. ("순자")
날지 않으면 하늘로 날아간다. 노래를 부르지 않으면 사람을 놀라게 한다. (사마천)
다른 사람이 모르는 것을 모르면 사람이 무엇인지 모른다. (공자)
호랑이 굴에 들어가야 범을 잡는가? "한수"
카드 없음, 흐르지 않음, 많지 않음. "한유"
(* _ _ *) 히히 ... 네가 좋아하길 바래 ~ ~
만족, 만족스러운 대답으로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동의하시면 됩니다 \ (o)/~
-당신의 미소는 가장 중요한 팀입니다.
~ ~ ~ ~ ★ 해질녘 즐거워요
8.' 공부 열심히 하고 진보 추구' 에 관한 시구는 어떤 것이 있나요?
1, 촉산에는 근로가 있고 학문에는 끝이 없다.
당나라의 한유의 "고대와 현대 학자, 설득"
책을 읽고 공부하는 길에는 지름길도 없고 순풍이 흐르는 배도 없다. "근면" 과 "각고" 는 "근면" 과 "각고" 가 필수적이다.
2. 등불은 한밤중 오경닭으로 남자가 공부할 때이다.
당나라의 Yan Zhenqing 의 "설득"
근면한 사람과 근면한 학생은 한밤중에 일을 하면서 공부하고 있고, 한밤중에도 불이 켜져 있다는 뜻이다. 불을 끄고 누워서 잠시 휴식을 취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오경닭이 울자, 이 근면한 사람들은 또 일어나 바쁘다.
3, 부는 반드시 노력에서 얻어야 하고, 남자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당대의 두보의 《백설석 초당》
부를 얻으려면, 너는 반드시 열심히 취득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지식을 배워야 한다.
4, 만 권의 책을 읽고, 글을 신으로 쓰다.
당대의 두보의 "위작성 22 운"
책을 많이 읽을수록 머리 속에 쌓인 것이 많아진다. 문장 쓰기는 자연히 손이 잘 맞는다. 마치 신의 펜과 같다. (서양속담, 자기관리속담)
5, 검은 머리는 일찍 열심히 공부하는 것을 모르고, 백수방은 늦게 공부하는 것을 후회한다.
당대의 안진경의 설득시.
젊었을 때 열심히 공부하고 열심히 공부할 줄 모른다면, 늙어도 열심히 공부할 줄 모를 것 같다. 후회해도 늦었다.
6, 독서는 봄이 깊다는 것을 모르고, 1 인치의 시간은 1 인치의 금이다.
왕 zhenbai 의 당나라 백록동시 두 곡 (1 부)
나는 공부에 전념했지만 어느새 봄이 곧 지나가고 시간이 소중합니다. 소중히 여겨야 합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공부명언)
7, 고대인들은 아무것도 배우지 못했고, 노소를 막론하고 모두 적합하다.
육유의' 겨울밤 독서' 와 송대의' 수자'.
고대인들은 공부에 여력을 아끼지 않았다. 일생을 위해 분투하면, 왕왕 젊었을 때 늙으면 성공할 수 있다.
8. 부는 반드시 노력에서 비롯되어야 하고, 남자는 반드시 책 다섯 권을 읽어야 한다.
당대의 두보의 《백설석 초당》
부를 얻으려면, 너는 반드시 열심히 취득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지식을 배워야 한다.
9. 계지령에는 5 무 () 의 정원이 없고, 독서의 원래 의도는 원원 () 이다.
송대 육유의 독서.
고향으로 돌아가 은거하려는 포부는 그 5 무 전원도 없어도 여전하다. 독서의 초심은 백성들에게 있다.
10, 독서는 선비의 산이 아니라 황금성으로 도약한다.
송사의는 "동아를 원대하게 보내다" 고 말했다.
번역: 모든 책을 다 읽고 나면, 너는 진부한 신맛이 없다. 붓을 던져 군대에 합류하고, 약마가 북서쪽 변두리에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