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현대의 유명한 시인 하경의 고전 어록 발췌.
현대의 유명한 시인 하경의 고전 어록 발췌.
하경의 고전 어록:
한 시인, 그의 시는 시대와 인민을 떠날 수 없고, 시대의 맥박을 반영하고 국민의 마음을 표현해야 한다.
시가 거대한 역사적 가치를 유지하려면 시대와 인민과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과학적 태도는 견지와 발전이다. 전제는 실천으로 증명된 것이 정확하다는 것이다. 어떤 진보적인 역사적 현상도 자신의 역사적 조건의 한계를 뛰어넘을 수 없는 것과 같다.
누가 네가 나를 떠났다고 했어? 아니, 너와 나는 영원히 같은 삶을 살고 있어! 영원히 여기, 전사 대열, 조국, 어제, 오늘과 내일, 영원히 전진하는 발걸음.
우리 세대를 위해, "연안 문예 간담회에서 하는 연설" 정신에 대한 이해는 우리 개인뿐만 아니라 감정도 있다. 여러 해 동안 긍정적이고 부정적인 두 방면의 교훈이 우리에게 말하기 정신의 기본 원칙과 이론이 정확하고, 인류 예술 발전의 법칙에 부합하며, 연설 정신은 현재 창작에서 여전히 지도 역할을 하고 있기 때문이다. 상당히 오랜 시간 동안
시인은 시인의 기질이 있어야 한다. 이런 기질은 좌절을 당하면 고개를 숙이는 것이 아니라 현실을 도피하는 것도 아니고, 불행도 아니고, 심지어 붕괴도 아닌, 활달하고 포용하는 것이다. 시인의 가슴은 바다처럼 넓고, 넓고, 광활해야 하며, 어떤 거칠고 사나운 파도에도 견딜 수 있어야 한다.
우리는 사람들의 감정을 표현하고 사람들의 일을 이야기해야 한다. 시인을 부정하는 주관적인 세계로 잘못 해석해서는 안 되며, 예술 속의 자아를 포기하는 한편, 시도 순수한 자아표현으로 귀결될 수 없다. 시인이 사회와 사람을 이탈하거나 배척하게 하다.
시인은 국민을 위해 말을 해서 재능을 떨어뜨리지 않는다. 진정으로 국민에게 속한 시인에게, 그는 이 국민에게 속한 나를 통해 내가 국민에게 속한 시대를 표현했다.
내 책상 위에 큰 햇빛이 있다. 창밖의 산에는 들꽃 냄새가 물씬 풍겼다. 네, 동산의 동굴, 반짝이는 불빛, 뛰는 별. 내 고원, 네가 나를 키웠어! 나의 동지, 너는 나를 단련했다!
아, 만약 내가 백 개의 뇌를 가지고 있다면, 나는 너에게 백 개를 주겠다. 만약 내가 천 손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너에게 천 켤레를 줄 것이다. 만약 내가 만 개의 입을 가지고 있다면, 나는 만 개의 입과 함께 합창할 것이다! 우리의 위대하고 장려한 새 조국을 노래하라!
생은 이렇게 쓰고, 죽음은 이렇게 쓴다. 혁명! 혁명! 모든 줄, 모든 페이지. 사람아! 사람아! 각 장과 각 섹션에 있습니다. 혁명은 영원히 퇴각하지 않을 것이다! 투쟁은 결코 멈추지 않았다! 붉은 깃발은 결코 떨어지지 않을 것입니다! 횃불은 영원히 꺼지지 않을 것이다! 혁명의 순종 마는 누구입니까? 사람들은 자신의 신분을 밝힐 것이다!
역사가 대답하고 있다: 사람은 어떻게 태어나야 하는가? 길, 나 어떡해? 오늘을 향해: 혈관의 맥박은 어떻게 뛰나요? 진정한 행복이란 무엇인가? 청춘의 생활은 어떤가? 시작과 끝이 있는 영웅의 만년은 어떤가? 아쉬움이 없는 신인 생활은 어떤가?
천 번 선택하겠습니다: 당신은 여전히 당신, 중국! 10,000 번 찾아 보자: 너, 너, 혁명! 출생, 천 번, 중국 어머니의 품에서 태어나 만 년, 위대한 지도자의 생애에서 살아라!
960 만 제곱 킬로미터의 강해, 나는 너의 모든 인치를 사랑한다! 3650 일 밤낮, 널 사랑해 매초 1 분!
아!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풍랑을 깨고, 황하 중류의 불후의 민족 등뼈!
아, 알겠습니다. 우리 공화국의 길은 마평천이 아닙니다. 앞에는 끝없는 도랑이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폭풍이 나를 맞이할 것이고, 수많은 새로운 시련이 있을 것이며, 먼지와 독균이 나를 습격할 것이다. 하지만, 나의 사랑하는 당! 네가 어떻게 나를 인도했는지, 내가 어떻게 너를 따라갈지 믿어줘!
나, 누구야? 그것은 어디에 있습니까? 끝없이 펼쳐진 바다, 바다 속의 작은 물방울, 끝없이 펼쳐진 들판, 들판의 작은 알갱이.
이강, 조국, 너에 대한 나의 사랑은 이렇게 매혹적이고 다정하다. 나의 백발은 영원히 태어나지 않을 것이다! 강산 사람들은 이것을 자랑스럽게 여기고, 나로 하여금 청춘을 늙지 않게 한다!
어린 양이 유방 옆에서 엄마를 보고 있는데, 쌀알이 나를 지탱하고 자랐다.
마음속으로 그렇게 심하게 뛰지 마라. 먼지로 내 눈을 가리지 마라. 나는 황토를 가만두지 않을 것이다. 나는 그것을 마음에 꼭 붙이고 꿈속에서 연안으로 여러 번 돌아올 것이다. 나는 양손으로 보타산에 정착할 것이다. 수많은 목소리가 너를 불렀고, 연안 어머니가 오셨다!
이해합니다: 모든 소녀의 마음은 계림 풍경입니다. 알겠습니다. 모든 젊은이의 손바닥은 다섯 손가락의 산봉우리입니다.
구름 속의 신, 안개 속의 신, 계림의 산! 사랑은 사랑의 깊이와 같고, 아름다움은 꿈과 같고, 사랑은 이강의 물과도 같다!
봐라, 오천 년의 백발, 만리의 몇 가닥의 주름, 하룻밤 사이의 일주주풍이 모두 날아갔다!
아, 우리 마음 속에 타오르는 불을 드릴게요. 아, 우리 혈관에 불타는 마그마를 드릴게요. 우리 삶의 롤링 황하를 드리겠습니다. 우리 청춘의 광대한 장강을 너에게 줄게.
말의 머리는 동쪽으로 높이 들고, 붉은 날은 굴러가고, 포니테일, 서쪽 하늘, 잔운이 흩날린다! 깜짝 놀랐어요. 자본주의 세계 고도와 서풍이 말라서 놀랐어요. 대서양 해안의 덩굴/까마귀.
천 파도, 만 파도! 6 천만 개의 파도가 이 신기한 바다로 모인다! 천 마일의 바람, 만리풍! 6 천만 마리의 말, 함께 고삐를 풀어라!
동풍! 붉은 깃발! 아침노을이 금대로와 같다! 푸른 하늘! 꽃이 구름처럼 피어나다.
봄바람, 가을비, 아침안개, 오월의 석양, 밀랑. 8 월에는 파도가 세차게 일었다. 복숭아꽃, 남쪽. 눈송이, 북쪽.
화원에는 꽃이 만발했고, 예술정원에는 많은 신인들이 왔다. 장춘에는 경극이 있는데 장춘에서는 경극을 쓸 수 있다.
왕은 희망을 가진 사람 소나무를 만났지만, 그는 산봉우리의 태양을 주시했다. 소나무와 붉은 태양이 나를 바라보며 뼈가 굳었다.
해저에 몇 번 가라앉았더니, 하늘과 땅이 오래되었다. 다이종은 자신의 붓으로 시를 쓴다.
시인으로서, 우리가 얼마나 위대한가 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말과 목소리로 얼마나 많은 민족의 부흥을 썼는지, 어느 한 쪽에서 얼마나 많은 세계 혁명의 역사 과정을 썼는지.
이런 환경은 원래 생명의 위험이 있는가? 뜻밖에 만나다. 월봉에서 일몰을 보면 달이 태양봉에서 떠오른다.
황산은 아름답고 진실하지 않아 산천이 수재와 같다. 노산해상에는 구름이 없다.
만약 당신이 단체를 구성한다면, 당신은 큰 단체를 만들 것입니다. 주체와 객체가 결합되면 개인과 집단이 서로를 위해 존재한다.
생활 속에서 늘 술에 취하기 전에 노래를 부르는데, 천만 가지의 슬픔과 이별이 있다. 천지에 와서 술취한 쪽의 휴식을 시도하여 사해 연회를 기르다.
멋진 출항 여행, 잠강은 나에게 화가 났다. 한 방울의 감히 강해신을 신고하고 클라이맥스를 보다.
나는 평생 산천을 위해 술에 취해 천만 번이나 취했다. 삼강 필성은 오늘 호음으로 한양 악가컵을 빌리지 않는다.
구곡 황하 상류, 기차가 서쪽으로 향하는 창문은 서북풍평랑이 잔잔한 여름밤이다. 지난달 고원 중천에 한 정거장의 불빛이 반딧불이처럼 날아가고, 무거운 산이 파도처럼 반짝였다.
중국 당대의 유명한 시인 왕국진 고전 어록을 발췌하다.
왕국진, 샤먼인, 1956 은 베이징에서 태어났고, 중국 당대의 유명한 시인, 화가, 작곡가입니다. 출판된 시집은' 소년조',' 소년사',' 생활에 대한 사랑',' 비에 대한 생각',' 나는 미소를 지으며 생활로 간다',' 여정' 등이다. 그의 서예작품은 장가계 황산 오대산 구화산 운대산 오련산 등 명소에 새겨져 있다. 2005 년부터 그의 서예작품은 중앙지도자 동지의 선물로 외국 정당과 국가에 증여되었다. 왕국진은 현재 중국예술연구원 문예창작센터 주임 .. 중국문학학회' 문전' 잡지 문학 고문.
왕 guozhen 고전 인용문:
인생은 트레킹, 여행입니다; 기다리는 것, 다시 만나는 것; 이것은 모험과 보물 찾기입니다. 눈물도 노래다.
마음이 맑았고, 비도 맑았다. 마음이 비가 올 때 맑고도 비가 온다.
쉽게 사랑하지 말고 쉽게 미워하지 마라. 그래야 청춘이 더 멋진 흔적을 남길 수 있다. 당신은 행복합니다. 당신이 단순하고 매력적이기 때문입니다. 왜냐하면 당신은 관용적인 마음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정을 초원의 전원시로 만들고, 적의가 스쳐 지나가게 하고, 서로의 손을 내밀고, 부러운 청춘과 순수함을 꽉 붙잡아라.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나는 내 생각을 활발하게 하기 위해 조용하다. 나는 내 정신을 조용하게 하기 위해 활발하다.
다른 사람을 결코 감사하지 않는 사람도 영원히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지 못하는 사람이다.
만약 우리가 일어서지 않는다면, 우리는 넘어지지 않을 것이다. 하물며 우리는 세계 각지에서 유랑할 것이다. 추락은 일종의 기념이고, 기념은 따뜻한 꽃이다.
너는 낙담할 이유가 없다. 왜냐하면 너는 가을이니까, 마치 네가 당황한 것 같다. 너는 자랑할 이유가 없다. 왜냐하면 너는 봄이니까 머리를 뒤로 젖혀라. 가을은 봄보다 못하다. 봄은 가을보다 못하다.
어떻게 조용히 죽을 수 있습니까? 어떻게 담담하게 사랑할 수 있습니까? 한 번만 사랑했으면 원망도 후회도 없는 삶이다.
나는 세상이 변화무쌍하다고 한탄하지만 세상은 여전히 나를 보고 있다.
외침은 침묵의 폭발이고, 침묵은 소리 없는 외침이다.
허영심은 아름다운 꿈과 같다. 네가 꿈을 꿀 때, 너는 많은 것을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잠에서 깨어나면 아무것도 없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만약 네가 행복하지 않다면, 깊은 눈살을 찌푸리지 마라. 인생이 짧은데, 굳이 고생할 필요가 있는가. 먼지투성이의 문과 창문을 열어 햇빛과 비가 온 구석에 쏟아지게 하고, 생명의 원엽을 제거하고, 바람이 이마를 다림질하게 하고, 폭이 넓으면 근심을 희석할 수 있고, 어둠이 빛을 가릴 수 있다.
만약 생활이 관대하지 않다면, 우리도 인색하게 보답할 필요가 없다면, 왜 알뜰히 계산해야 하는가? 우리는 가능한 한 많이 주고 얻어야 한다. 대범할 수 있다면, 왜 옹졸해 보여야 하는가? 소탈할 수 있다면, 왜 외로움을 선택해야 하는가? 얻는 것은 만족이고, 주는 것은 행복이다.
당신이 물고기라면 하늘에 미련을 두지 마세요. 만약 당신이 새라면 바다에 미련을 두지 마세요.
우리가 너무 많이 감당하는 것이 아니라, 우리의 사상이 충분히 개방되지 않고, 우리가 너무 행복한 것이 아니라,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지 모른다. 네가 슬퍼할 때 시 한 수를 써라. 기쁠 때 노래 한 곡을 부르세요. 하늘에서 떨어지는 것이 무엇이든 인생은 항상 아름답다.
인생에는 한 곳만 있는 것이 아니라, 오색찬란하고 찬란하지만, 꽃이 아니라 봄이 아니라 시들어가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결국 산과 강은 여전하고 사랑은 여전하다는 것을 누가 생각할 수 있겠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너의 그림자는 바로 너의 뒤와 앞에 있다.
나는 내가 성공할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기왕 먼 곳을 선택했으니, 고생과 어려움에만 신경을 쓴다. 나는 내가 사랑을 이길 수 있을지 생각하지 않는다. 장미를 사랑하기 때문에 용감하게 진심을 토로한다. 나는 뒤에 찬바람이 올지 궁금하지 않다. 목표가 지평선이기 때문에, 세상에 남겨진 것은 뒷모습뿐이다. 나는 미래가 평탄한지 진흙인지 생각하지 않는다. 삶을 사랑하기만 하면 모든 것이 예상한 것이다. (아리스토텔레스, 니코마코스 윤리학, 지혜명언)
봄이 남아 있는 한 나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밤이 모든 것을 삼켜도 태양은 돌아올 수 있다. 생활이 아직 존재하는 한 나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내가 망망한 사막에 갇혀도 이곳은 여전히 희망의 오아시스이다. 내일이 남아 있는 한, 나는 슬퍼하지 않을 것이다. 겨울눈은 결국 조용히 녹을 것이고, 봄천둥은 반드시 굴러올 것이다.
발보다 더 긴 길은 없고 사람보다 더 높은 산은 없다.
사랑하고 싶지 않은 것도 아니고, 사랑하지 않는 것도 아니고, 사랑도 일종의 상처일까 봐 두렵다.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Liu Changqing 의 유명한 문장 발췌
당나라의 유명한 시인 Liu Changqing 의 유명한 문장 발췌
1, 가랑비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한가한 꽃은 조용히 듣는다. --리우 Changqing "Yan shiyuan 하지 마라"
2. 봄바람 기대와 녹색성, 수향춘한은 음산하고 맑다. 가랑비 젖은 옷은 보이지 않고, 한가한 꽃은 땅에 떨어져 소리 없이 듣는다. 낙하 강 고독한 돛, 호남 만리초청. 사회자가 모든 지인에게 묻는다면, 청포는 오늘의 선비를 그리워할 것이다. --리우 Changqing "Yan shiyuan 하지 마라"
아무도 묻지 않는 오래된 노래 부르기-Liu Changqing 의 "피아노 연주"
4, 태양은 멀고 춥고 가난합니다. 장작문은 개 짖는 소리를 듣고, 설야에 집에 돌아온다. --리우 Changqing "눈 히비스커스 산 주인"
5, 차이 문 냄새 개 짖는 소리, 눈 밤. --리우 Changqing "눈 히비스커스 산 주인"
6. 사찰에서 대나무의 깊은 곳에서 저녁 종소리가 나지막하게 들려왔다. 홀리는 석양에 따라 점점 더 멀리 녹색 산에 떨어졌다. --리우 Changqing "차 링 마스터 보내기"
7. 백운천리만리, 명월전계, 명월후계. -리우 Changqing \ "tiaoxi 보상 lianggeng 당신을 볼 수 없습니다. \"
8. 사찰에서 대나무의 깊은 곳에서 저녁 종소리가 나지막하게 들려왔다. --리우 Changqing "차 링 마스터 보내기"
9. 부평초가 가득한 작은 섬을 따라 교류의 고요함이 있을 것이다. --리우 Changqing "남쪽으로 왕 보내기"
10, 강남은 북쪽을 돌아보고 얕은 수심 산독수문. 태평하고 늙어가는 것을 보고 복숭아원은 오래 머물지 않았다. --리우 Changqing \ "사면 후 주요 책 질문 \"
1 1, 남방 나무, 세월이 새롭다. 줄곧 토지 초창기에 입각하여, 노원 봄빛에만 있다. 햇빛을 반사하여 화뚜껑이 되어 바람을 흔들어 비단을 흩어지게 하다. 색채가 휘황찬란하고 사람이 취하다. 만가의 등불, 방비 가랑비. 만약 고크가 남자라면, 그는 바다를 건너야 할 좋은 이유가 있다. --리우 Changqing "제목 youling 마스터 fa Huayuan yulan"
12, 남조, 또 뭐가 남았나요? 대강 외에는 아무것도 없다. --리우 Changqing "qiudeng 우 장군 타이 사원 개념"
13, 가을 풀숲에서 너의 발자국을 찾을 수 있을까, 아니면 사양만이 쓸한 숲을 통과할 수 있을까? 。 --Liu Changqing "창사 지아 볼룸 하우스 통과"
14, 평무만리 무인, 석양천산새 비행-유장경.
15. 차령출사, 대숲 깊은 곳, 만종이 낮게 울린다. 삿갓의 석양을 가지고 점차 청산으로 돌아왔다. --리우 Changqing "차 링 마스터 보내기"
16, 루용 청천호집, 해가 질 때 작은 배에 휩쓸려 갔다. 새가 평탄한 잎원에서 갑자기 가까이에서 나는 것은 마치 물을 따라 달리는 것 같다. 흰 구름이 자신의 그리움을 천리 밖의 친구에게 가져다 주고, 달이 나의 슬픈 그리움을 물과 함께 친구에게 가져다 주길 바랍니다. 실망한 장사는 사라지고, 강탄방초는 풀이 무성하다. -리우 Changqing \ "tiaoxi 보상 lianggeng, 나중에 또 다른 기간, 별명 요정 분노."
17, 세월이 늦었고, 하늘은 남지를 감상했다. 유장경은 "복숭아꽃 남지가 산중턱에서 열리는 것을 보고, 북가지가 배달되지 않았다. 두보 끝을 보내기 때문이다" 고 말했다.
당대의 유명한 시인 원직에서 발췌하다.
원직 (779 -83 1), 당대의 낙양 (오늘 하남 낙양) 사람, 당대의 유명한 시인. 아버지 원폭, 어머니 정. 그는 북위 선비족 탁발의 후예이며, 석의귀비의 제 14 손이다. 스물다섯 살 때 백거이와 동문하여 평생 시우가 되었다. 28 세의 나이에 그는 스포츠과 1 위를 차지했다. 고전적인 판단 등을 예시하다. , 그리고 학교 랭 을 컴파일. 원초, 초초, 정책이 우선이다. 위안 과 4 년 (809), 주지사 검열. 장경 원년 (82 1), 중서사, 임국자감. 그는 고대 검열, 월주도사, 저장동 관찰자로 임명되었다. 대화삼 년 (829), 좌승, 시세.
원직의 명언:
그러나 내가 뜨는 눈은 밤새도록 너의 미간 평생의 고민을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부부 두 사람이 슬퍼할 줄 아는 사람은 아무도 없다. 많은 과거의 추억들이 극도로 괴로워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부부명언)
국화가 꽃에서 총애를 받는 것이 아니라 이 꽃은 더 꽃이 없다.
슬림한 것은 제가의 것과 같지 않고, 구도는 제때에 이루어지지 않는다.
봄, 사랑은 집으로 돌아가는 꿈이 있고, 반은 꿈을 꾸기를 망설이고 있다.
해마다 점점 노인이 날씬해졌다는 생각이 들면서 온 몸이 눈물로 가득 차서 손옹을 떠나고 싶어 한다. 내가 죽기 전에 어디로 갈지 모르겠다. 이 몸은 결국 이곳으로 돌아올 것이다.
눈앞에는 아무것도 없고, 일에 대해 조심하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연못은 영원히 파도가 없으니, 바람과 파도를 쫓지 마라.
앞문은 텅 빈 세상이기 때문에 세상은 틀리지 않다.
아름다움은 등불 아래에서 취하고, 파도가 이쪽에서 저쪽으로 흐른다. 왕자는 술에 취해 선단을 잇는 침대에서 거꾸로 잤다.
한 잔은 호색하고, 열 잔은 대담하다. 반생에 익숙하지 않고, 자기 방종, 술에 취해 평온하다.
날이 밝으면 무지하고, 취하면 꽃향기와 꾀꼬리가 잠을 잔다.
남을 수치로 여기지 않고, 랑을 수치로 삼다.
그때 백화가 일제히 놓여 있었는데, 나는 단지 흰 꽃 한 송이를 따서 너에게 이 피부 백옥을 준 여자였다. 지금 나는 두세 그루의 나무처럼 조용히 서 있는데, 불쌍한 푸른 잎 한 그루만이 나와 함께 늦봄을 보내고 있다.
이슬의 햇빛은 국화를 더욱 풍윤하게 하고, 풀 기슭에 향기가 가득하기 때문에, 그다지 높은 곳에 기생하는 오송을 질투하지 않는다.
작년에 나는 강에서 너를 만났고, 나는 너를 매우 사랑한다.
인간 풍경은 몇 번을 기억하고, 영벽교 앞거울은 백리이다.
망망대해를 맛본 적이 있는데, 다른 곳의 물이 모두 창백하다고 느꼈다. 일단 무산의 구름을 경험하면, 다른 곳의 구름이 가려지는 것을 느낄 수 있다. 황급히 꽃밭을 지나고, 게으르게 뒤돌아보다. 이런 이유로 반은 고행승의 고행승 때문이고, 반은 네가 한 적이 있기 때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