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영양에 관한 시
영양에 관한 시
2. 영양관련 시는 포부를 표현하고 정서를 키우고 양생할 수 있다. 이 글은 양생과 관련된 고시를 소개했다.
중국의 광활한 시국에서는 많은 유명 인사들이 자신의 양생의 길을 시사가부에 두었다. 이 시들은 지식성이 강하고 과학성이 강하며 실용성이 강하며 재미가 강하여 사람들에게 귀중한 건강정신부를 남겼으며, 읽어 보면 꽤 깨우침이 있다. 많이 읽고 많이 기억할 수 있다면 심신 건강에 매우 유익하다.
위무제 조조는 건강과 장수를 위해 제련의 이론을 연구하는 데 열중하고 있다. 그의 양생시 중 가장 멋진 것은' 샤먼행, 거북이가 장수하지만' 이다.
시는 다음과 같이 썼다: 거북이는 오래 살지만, 아직 때가 있다. 뱀이 안개를 타고 결국 먼지로 변했다. 늙은 말은 웅크리고, 뜻은 천리에 있다. 열사들은 만년에 용기가 충만했다.
잉여 수축기는 하늘에만 있는 것이 아니다. 은혜를 자양하는 축복은 영원히 지속될 수 있다. 시는 거북이라는 장수동물을 예로 들어 생로병사의 법칙을 설명한다.
동시에 양생의 도의 천고의 절창이기도 하며, 조조가 후세 사람들에게 장수를 주는 금침이다! 지금 사람들은 늘' 열사 노년에는 큰 뜻이 있다' 라는 시를 써서 노익장의 마음을 표현한다. 마음을 잘 가꾸는 것은 수양성의 중요한 방법이자 장수를 연장하는 좋은 방법이다.
동진 명사인 도연명은' 음주' 시에서 집을 짓는 것은 인정에 있지만 차마는 없다고 말했다.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물어보세요? 마음은 자기 중심적이 아니다.
국화를 따는 울타리 아래에서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산이 점점 좋아지고 새도 돌아왔다.
이 말은 일리가 있어 변명하려 해도 말하는 것을 잊었다. "이것은 전형적인 양생시로, 환경과 이해력, 물질과 정신의 조화에서 모두 훌륭하다! 집안의 모든 일이 순조롭고, 집안의 모든 일이 순조롭고, 가족의 화목이 인생의 행복의 원천이다.
시성' 두보는 안사의 혼란 속에서 떠돌아다니며 고난을 겪고 몸이 허약하다. 다행히 아내는 사려 깊고 아이는 친절하다.
이것은 그의 시' 강촌' 에서 실증되었다. 노부인은 종이를 바둑으로, 막내는 바늘을 갈고리로 쳤다. 하지만 미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오랜 친구가 있는데, 내가 또 무엇을 요구할 수 있을까? 이것은 두보의 폐부의 말이다. 따뜻한 가정생활은 시인에게 가장 순수한 애정과 가장 깊고 넓은 사랑을 주어 노년을 편안하게 보냈다.
당대의 시인 백거이는 그의 시에 많은 양생 방법을 썼다. 그의' 양생의 길' 중 하나는 기공을 부지런히 연습하는 것이다.
"늦겨울" 이라는 시에서 그는 겨울이 나올 때 우리 집 남각을 한 번 보고 눈을 감고 앉아 너의 피부를 잘 대해준다고 썼다. 처음엔 알코올 매쉬를 마신 것 같고, 또 쏘인 것 같다.
외합이 매끄럽고 중합이 통념하다. 뜻이 있는 곳, 마음이 있는 곳, 텅 빈 곳.
시에서 볼 수 있듯이 백거이는 기공을 좋아할 뿐만 아니라 이미 높은 경지까지 수련했다. 그는 기공을 연습할 때 "외서, 중서" 를 하는데, 이것은 일반 기공 연습자가 달성할 수 없는 것이다.
헬스는 건강한 마음가짐이 필요하다.' 행복만이 신체적인 즐거움을 가질 수 있다',' 낙관적이고 활달하며 내면의 기쁨을 가져야 몸을 튼튼하게 할 수 있다' 는 것이다. 어떻게 하면' 행복' 할 수 있을까? 북송 () 의 유명한 시인 정호 () 의 시 () 는 사람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당시 사람들은 내가 지금 이 순간 내 마음속의 즐거움을 이해하지 못했고, 내가 젊은이를 배우고 있다고 생각하고, 좋은 때를 틈타 훔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행복명언)
그는 사람의 일생이 늙어도 소년 시절처럼 다채로워야 몸과 마음이 즐겁고 만년을 편안하게 누릴 수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송대 문학가 소동파는 일생 벼슬길이 울퉁불퉁하여 매우 실의에 빠졌지만 처세다관, 담박한 명리. 만년에 의학을 공부하고, 편방을 수집하고,' 수신 양방' 을 편찬하여 세상을 구제하다.
그는 양생헬스 시에서 깃털벌레가 달을 보고 몸을 뒤척이며 나도 신비로운 현기를 발산하고 있다고 썼다. 천 빗 추위는 빨리 깨어나고, 이슬 크림은 뿌리를 만난다.
그는 휘영청 밝은 달빛 아래 텅 빈 현관에 서서 머리를 빗고 운동을 했다고 말했다. 그도 기공을 자주 연습한다. \ "구름이 안개를 열고, 밝은 달이 공중에 떠 있고, 바다와 하늘이 일색이다. 클릭합니다
그가 기공을 연습할 때 정신 경지가 청명한 사진이다. 남송대 시인 육유는 평생 85 춘추를 걸었다.
그 시에 들어 있는 독특한 양생의 길은 이 시인의 장수 비결을 우리에게 깨닫게 해 주는데, 이는 현대인의 건강 소양 향상에 의심할 여지 없이 현실적인 본보기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육유는 사랑의 영양을 즐겨 먹으며 담백함을 위주로 한다.
많은 식이요법 중 육유는 죽 먹는 것을 선호하는 것 같다. 그는 세상의 모든 사람들이 선배이며, 그들은 모든 세월이 현재에 있다는 것을 깨닫지 못했다고 썼다.
나는 국민들로부터 배우고, 죽만 먹고 신선을 얻는다. 그는 풍부한 음식은 위의 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고, 거친 차담밥이 적당하다고 생각한다.
죽이란 유질식품으로, 노소를 막론하고 신선하고 맛있고 영양이 풍부하여 인체의 소화에 쉽게 흡수된다. 죽에 연밥, 율무, 땅콩, 양고기, 서양삼, 당근 등 적절한 음식이나 음식을 넣으면. , 또한 질병 치료, 장수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주원장 군사를 도와 천하를 때리는 명나라 개국 공신 류백윈은 황소를 사서 밭을 갈고 임천 옆에 초가집을 짓는 시를 썼다. 나는 생각 때문에 며칠 동안 늙어갈 것이고, 나는 산에서 몇 년을 보낼 것이다.
관리가 되는 것은 꿈이고, 시를 쓸 수 있고 술을 마실 수 있는 것은 신선이다. 세상 만물은 모두 가격이 오르고, 물품은 낡아서 값어치가 없다.
유백온은 막 만 60 세가 되었는데, 세상일을 간파하고 은산림으로 돌아가 자신에게 푸른 물청산을 주어 자연으로 돌아가는 자신의 삶을 실현하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시를 할 수 있고, 술을 마실 수 있고, 영원불멸할 수 있는' 자유롭고, 가볍고, 유쾌한 생활을 한 적이 있다.
명나라의 한 유명한 의사 정현이 92 세까지 살았다. 그가 쓴' 양생시' 는 여러 해 동안 병을 치료하고 양생하는 실천을 기초로 한'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에 관한 과학적 법칙이다. 시의 전문은 다음과 같다: 마음을 아끼고 정신을 가다듬고, 덜 생각하고, 일하지 않고 얻는다.
반만 먹으면 맛이 없고, 술은 부지런하지 않다. 모든 농담을 놀리며 늘 화난 뜻을 가지고 있다.
춥지도 춥지도 않고 불륜을 저지르지도 말고 100 년 동안 행복하게 살게 해주세요. 이 시는 사람들에게' 먹고 마시고 노는 것' 을 얕보지 말라고 말한다.
이 네 글자는 모든 사람이 평생 하고 있는' 큰 문장' 이지만 세월은 모든 사람에게 다른 점수를 주었다. 먹고 마시는 것' 은 생활의 목적이 아니라 심신의 건강을 보장하는 생활과 업무 수단이다.
조설근이' 홍루몽' 에서 쓴' 좋은 노래' 는 매우 흥미롭다. 세상은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고, 공명은 잊을 수 없다! 과거와 현재가 어디에 있을까요? 버려진 집에 풀 한 무더기가 없어졌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독 금은만 빼고는 잊을 수 없다! 결국 나는 만나는 것만 싫어하지만, 오래도록 눈을 감았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지만, 유독 마누라만 잊을 수 없다! 너의 생일에 사랑을 하면 너는 다른 사람과 함께 죽는다. 모두들 신선이 좋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자손만 잊을 수 없다! 예로부터 치정 부모가 많다. 누가 자녀와 손자를 위해 효도하는 것을 본 적이 있습니까? 채규 노트' 의' 마음이 발이 어렵다' 라는 노래는 이렇게 적혀 있다. 하루 종일 동분서주하며 허기를 달래기 위해서라면, 그래야만 너는 배불리 먹고 따뜻하게 입는 것을 가르쳐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풍의족한 음식, 동방이 추우면 아내가 생각난다.
5 월 영양시
나는 쓰촨 쓴다
나는 문천을 쓴다
쓰촨 전부 그레이.
문천은 온통 고요하다.
대지의 진동.
모든 꿈을 벗다
쓰촨 아프기 시작했어요.
문천이 울기 시작했다.
울음소리가 공중에서 나부끼다.
그것을 밝고 은밀한 별빛으로 묘사하다
메이, 그 상처를 지켜라
영원히 고통을 말하지 마라.
음력 5 월
나는 구름을 쓴다.
나는 빈손으로 쓴다
그러나 나는 감히 내 마음을 다 쓰지 못했다.
꽃 한 송이가 깨어났다.
벌거숭이 폐허에서 나를 부르다
눈물이 너무 많아요
마음속에 흐르다
음력 5 월
나는 감히 상상할 수 있다
개구리의 조급한 울음소리
미채가 허리를 굽히는 자세.
그러나 나는 상상할 수 없다.
지진 재난 속에서 아이들의 놀란 눈빛
통증이 내 마음과 가슴을 찢고 있다.
지진
얼마나 많은 신선한 얼굴을 삼켰는가
음력 5 월
나는 매우 슬펐다
나는 불면증이다.
나는 혈육으로 시를 자양한다.
아직도 출렁이고 있다
4. 합리적인 영양에 관한 명언 1. 사람의 양로방식은 수륙에 각종 진귀한 망치가 있지만, 모든 음식은 금기이고 잡미는 서로 방해한다. --(고대 중국 의학자) 손사우
손사우 (54 1-682), 경조화원 (현재 산시 () 성 동천시 요주구) 사람, 당대 의학가, 도사, 후세 사람들에게' 약왕' 으로 칭송받고 있다.
손사우는 민간 의료 경험을 중시하고 방문을 쌓고 제때에 기록하여 결국 그의 저서' 천금요방' 을 완성했다. 당나라가 건립된 후 손사우는 조정의 초청을 받아 조정에 협조하여 의료 활동을 전개하였다. 건안 4 년 (659 년) 을 축하하며 세계 최초의 국가약전' 당신본초' 를 완성했다.
2. 사람의 음식은 오곡잡곡에서 각종 영양을 흡수해야 하고, 각종 채소에서 흡수해야 하며, 편식하면 안 된다. --(중국 교육자) 쑤 텔리
서특립 (1877 2 월1-1968165438+10 월 28 그는 마오쩌둥, 톈한 등 유명 인사의 선생님이다. "연안 오로" 중의 하나로 칭송받다.
3. 만약 네가 식습관을 바꿔야 한다면, 너는 너의 음식을 철저히 조절하는 것이 좋겠다. -(영국 철학자) 베이컨
프란시스 베이컨 (156 1- 1626), 1 세대 세인트 아르벤 자작 (1ST. 영국 유물주의 철학자, 실험과학의 창시자, 현대귀납법의 창시자, 과학연구절차 논리 조직의 선구자.
4. 식습관의 개선은 분명히 다른 어떤 개선보다 훨씬 유리하다. -(영국 시인) 셸리
퍼시 비시 셰리 (영어 이름: 퍼시 비시 셰리, 1792 년 8 월 4 일-1822 년 7 월 8 일), 영국의 유명한 작가, 낭만주의 시인, 최초의 사회주의 시인, 소설가, 철학자, 산문과 정치작가, 개혁가, 플라톤주의자, 이상주의자.
5. 필요한 영양을 얻을 수 있는 사람은 많이 먹는 사람보다 더 건강하다. 마찬가지로, 진정한 학자들은 종종 많은 책을 읽는 사람이 아니라 유용한 책을 읽는 사람입니다. -아리스티푸스
아리스티브는 기원전 435 년경부터 기원전 360 년경까지 "아리스티페르시아" 와 "아리스티페르시아" 로 번역되었다. 고대 그리스 철학자와 실러니 학파의 창시자.
바이두 백과-손사우 (당대 의학가)
5.' 영양' 과 관련된 고시는 어떤 것이 있습니까? 1, 산에 나무와 가지가 있는데 잘 모르겠어요.
이름없는 임승가의 의미: 산에는 나무가 있고, 나무에는 가지가 있는데 (이것은 모두 다 알고 있다), 그러나 나는 너를 이렇게 좋아하지만, 너는 모른다. 2, 인생이 처음 본 것 같으면 가을바람이 슬픈 화선인가.
나란성드' 목란어 모조어 캄보디아 친구' 는 맞은 사람과 함께 지내면 처음 만났을 때처럼 달콤하고 따뜻하고 다정하며 행복해야 한다는 뜻이다. 하지만 당신과 나는 서로 사랑해야 하는데, 왜 오늘 서로를 떠나야 합니까? 3, 10 년 생사, 생각하지 않고 잊을 수 없다.
스시 \ "강정월 이십 밤 기억 꿈 \" 은 두 사람이 죽은 지 10 년이 지났는데, 서로 그리웠지만 어찌할 바를 몰라 만날 수 없었다. 나는 나 자신을 놓치고 싶지 않지만 잊을 수 없다.
4, 한 번 바다 어려운 물, 영원히 호박. 원직은 "이사시 5 수 (4)" 를 뜻한다. 일단 바다에 가면 다른 곳의 물이 모자란다. 다른 곳의 구름은 무산을 제외하고는 구름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5, 절묘한 주사위 앤 팥, 아카시아 뼈 알아. 문' 남가자 2 곡/신증시' 는 깜찍한 주사위에 그리움을 뜻하는 팥이 박혀 있다는 의미다. 당신은 상사병이 매우 심각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까? 6. 너의 마음이 내 마음과 같기를 바랄 뿐, 집을 그리워하지 마라.
이지이는' 장강두에 살고 있다' 는 의미다. 너와 나의 마음이 같기를 바라며, 반드시 이 상호적인 동경을 저버리지 않을 것이다. 7. 한마음 한뜻이 되기를 바랍니다.
탁문군' 백두음' 은 따뜻한 남자와 결혼하면 사랑할 수 있고 영원히 행복할 줄 알았다는 뜻이다. 8. 인생을 그리워하지 않으면 그리워하고 그리워하게 된다.
서재스의' 춘정' 은 내가 태어난 후 그것을 그리워하지 않고, 단지 그것이 무엇인지 이해하지만, 또 그 피해를 입는다는 의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9, 산에는 능이 없고, 강은 다한다.
우뚝 솟은 높은 산이 사라지지 않는 한, 용솟음치는 강물이 마르지 않는 한. 추운 겨울에 천둥소리가 세차게 울리지 않는 한, 무더운 여름 눈이 흩날리지 않는 한, 천지가 서로 만나지 않는 한, 이런 일이 일어날 때까지 나는 감히 너에게 감정을 버릴 수 있다!
이름없는' 상악' 의 의미: 추운 겨울에 천둥소리가 울리지 않는 한, 무더운 여름 눈이 흩날리지 않는 한, 천지가 서로 통하지 않는 한, 나는 감히 너에 대한 호감을 포기할 수 있다. 이 모든 일이 일어날 때까지! 10, 내 상사문에 들어가, 내가 그리운 걸 알아. 이백의' 삼오칠언/추풍사' 는 그리움의 문으로 들어서야 그리움의 고통을 알 수 있다는 의미다.
1 1. 두 가지 감정이 오래 지속되면 아침저녁이다. 진관' 까치 다리 선교운' 은 두 사람이 죽도록 사랑하기만 하면 왜 나를 경경하게 해야 하는가?
12, 인생 천연 치정, 이 원망은 풍월과 무관하다. 구양수' 옥루춘존겸의 고향 귀향' 의 의미: 아, 인생은 사랑으로 가득 차 있고, 그렇게 깊이 사랑하니, 정말 어리석다. 이런 슬픔은 중요하지 않다. 옥상의 미풍, 하늘의 명월.
13, 세상에 물어봐, 사랑이란 무엇인가, 생사를 가르치는가? 원호는' 물고기 만지기 추염사/맥베이당' 이라는 뜻을 물었다. 맙소사! 천하인인데, 어떤 사랑이 이 기러기 두 마리를 생사로 대하게 합니까? 14. 꽃은 저절로 떠다니고 물은 저절로 흐른다. 일종의 그리움, 두 곳의 한가한 정.
이청조' 일가위매, 붉은 연근향잔옥추' 는 꽃, 파도에 따라 흘러가고, 물, 파도에 따라 흘러가는 것을 뜻한다. 이별의 그리움은 두 가지 한가한 근심을 불러일으킨다.
15, 아들의 손을 잡고 아들과 해로하다. --이름없는 "드럼 치는" 의미: zhizi 의 손, 그리고 아들 해로.
다음은 일부 작가 소개: 이상인: 이상은 (약 8 13- 약 858), 만당의 유명한 시인으로 예서 (Xi), 범남생, 원적 화이주 하노이 (오늘 하노이), 본적 당문종 2 년 (837), 이상은은 제 1 수재가 되어 성립학당 비서, 학당 부기, 홍농사령관 등을 역임했다.
그는' 우리 분쟁' 의 정치적 소용돌이에 휘말려 밀려 한평생 실의에 빠졌다. 당현종 말년 (약 858 년), 이상은은 정현에서 죽고, 동원청화북산 기슭에 묻혔고, 본적은 화이주 영단 (금양산왕장진) 이었다.
이상은은 만당 () 과 당대 () 전체에서 몇 안 되는 일부러 시가미를 추구하는 시인이다. 그는 시가 작문에 능하고, 산문의 문학적 가치도 높다. 그는 두목과 함께' 소두리' 라고 불리며 문과 함께' 문례' 라고 불린다.
그의 시는 구상이 참신하고, 풍격이 아름답다. 특히 일부 사랑시와 무제시가 감동적이고, 아름답고, 감동적이며, 널리 낭송되고 있다. 하지만 어떤 시들은 이해하기가 너무 어려워서 풀 수가 없다.' 시인은 항상 쿤시를 좋아하고, 아무도 제인을 쓰지 않는 것을 미워한다' 는 말도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청조: 이청조 (1084 년 3 월13-1155 년 5 월1 송대 여사인, 완곡한 어파의 대표는' 천고의 제일재녀' 로 불린다.
이청조 출신 서향문제, 초창기 생활이 넉넉하다. 그녀의 아버지 이장서가 풍부해서 그녀는 어려서부터 좋은 가정 환경에서 문학의 기초를 다졌다. 결혼 후 그녀와 남편 조명성은 서화석 수집과 정리에 주력했다.
김병중원, 남류, 형세가 외롭다. 가사에서 그는 전기적인 한가한 생활, 후기의 인생 경험과 감상적인 심경을 더 많이 썼다.
형식상 선묘를 잘 이용하여 스스로 일파를 이루며 언어가 아름답다. 어론에서 조화와 아정을 강조하고,' 한 가족과 다르다' 는 이론을 제시하며, 단어를 시로 쓰는 방법에 반대한다.
시를 쓸 수 있는 사람은 얼마 남지 않았고, 일부 장은 시대감, 역사 찬양, 단어 대범함, 그들의 품사풍과는 다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시, 시, 시, 시, 시, 시) 이안거사집',' 이안사' 가 있어 이미 실전되었다.
후세 사람들은 우서사집을 가지고 있다. 오늘 이청사진 문집의 교정이 있다.
6. 영양식에 관한 명언 1. 돈이 있다면, 행복하면 더 많이 먹어라. 반면에, 만약 당신이 가난하다면, 할 수 있을 때 많이 드세요. -(독일 철학자) 디오게네스
2. 만약 네가 식습관을 바꿔야 한다면, 너는 너의 음식을 철저히 조절하는 것이 좋겠다. -(영국 철학자) 베이컨
3. 사람은 먼저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 한 식사를 즐길 수 없다. -(로마 철학자) 아우구스티누스
4. 사람의 양로방식, 수륙에는 백보가 있지만, 모든 음식은 잡다한 것을 꺼리고, 잡다한 것은 오미가 있다. --(고대 중국 의학자) 손사현
5. 사람의 음식은 오곡잡곡에서 각종 영양을 흡수해야 하고, 각종 채소에서 흡수해야 하며, 편식하면 안 된다. --(중국 교육자) 쑤 텔리
6, 식욕, 차이 무엇. 매번 검소하게 지내는 것도 행복을 소중히 여기고 장수하는 길이다. --(고대 중국 시인) 수시
7. 사람은 어떤 물건이 유익한지, 어떤 물건이 해롭는지 잘 구별해야 한다. 이런 지혜는 최고의 건강약이다. -(영국 철학자) 베이컨
8. 식습관의 개선은 분명히 다른 어떤 개선보다 훨씬 유리하다. -(영국 시인) 셸리
9. 음식을 감상할 수 있는 사람일수록 조미료가 필요하지 않습니다. 음료수를 감상할 줄 아는 사람일수록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음료를 찾느라 바쁘지 않다. -(고대 그리스 역사가) 세노펜
10, 미래의 의사는 약을 처방하지 않고 자신의 건강, 음식, 질병의 원인과 예방에 관심을 갖도록 독려한다. 에디슨
7. 음식 친구에 관한 시 친구가 청운루에서 연회를 베풀었다.
음식 12 에 랑주를 곁들인다.
엇갈린 컵이 다 떨어졌고,
문 앞의 돌사자가 침을 흘렸다.
소동파는 해남도 참현으로 유배되었다. 현지에 떡을 파는 할머니가 있다. 그녀는 솜씨가 좋아서 동그라미의 질이 높다. 그런데 가게가 한적해서 이름이 알려지지 않아 장사가 잘 안 돼요. 노부인은 소동파가 유명한 작가라는 것을 알고 그에게 상점을 위해 시를 써달라고 부탁했다. 소동파는 그녀의 불쌍한 생활을 불쌍히 여기고, 이 도넛의 솜씨는 확실히 좋다. 그래서 그녀는 칠절시를 썼다.
손을 비빌 때 옥색이 고르다.
파란 기름은 연한 노란색이다.
봄날 밤에 잠을 자면 무게를 알고,
아름다운 여자를 으깨서 그녀의 두 팔로 금을 껴안았다.
"물고기" 정보
물고기
생선은 맛이 신선하고 영양이 풍부해서 예로부터 사람들의 사랑을 받았다.
범라오주는 중국어로 복어를 먹는다.
송대매 야오첸
봄에는 꽃봉오리가 싹트고, 봄기슭에는 꽃이 흩날린다.
이때 복어가 출시되어 가격이 높아서 모든 물고기와 새우를 능가했다.
복어의 모양은 사람을 이상하게 할 수 있고, 게다가 음식도 없다.
배가 큰 돼지처럼 크고, 눈이 튀어나오고, 오 일대의 개구리와도 같다.
물집이 터지자 목에 졌다.
이렇게 인명을 해치는 음식을 왜 또 누가 먹으러 갈까?
나는 남방인에게 물었지만, 그들은 복어 짱 에 대해 끊임없이 입을 다물고 짱 입을 다물었다.
물고기가 정말 맛있다고 하는데 독에 침묵하는 사람은 더 무감각하다.
나는 그들을 반박할 수 없었고, 반복해서 생각하고, 공허하게 놀라움에 직면했다.
한유는 조양에 와서 뱀을 먹는 것을 두려워하기 시작했다.
류종원은 용성에 도착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잔잔한 개구리를 먹었다.
뱀과 개구리의 모양은 이상하고 징그럽지만, 인간의 생활과는 아무런 관계도 없고 두려움도 없다.
복어의 맛은 그들을 능가하지만 숨겨진 악은 끝이 없다.
아름다운 것도 분명 사악할 것이다. 옛사람의 이 말은 조금도 나쁘지 않다.
강가의 어부
송대의 범중엄
강변에 온 사람들은 왕왕 서식목만 좋아한다.
그 불쌍한 어민들을 보세요. 큰 파도 속에서 위아래로 떠서 작은 배 속에서 흔들리고 있어요.
강둑에 사람들이 오가고, 번화하고, 매우 시끌벅적하다. 그들은 무엇을 하고 있습니까? 농어는 납작하고 좁고, 머리는 비늘이 얇으며, 맛이 신선하다. 사람들이 강가에 몰려드는 것은 먼저 그곳에 가서 고등어의 맛을 일찍 맛보기 위해서이다.
화이상 어부
정곡
백두랑 위의 백두옹
집은 한 배에서 다른 배로 옮겨졌다.
1 피트 길이의 농어는 새로 잡은 것입니다.
자손들이 꽃밭에서 불다.
어가코
장
백로가 서새산 앞에서 날고,
복숭아꽃이 흐르는 물과 고등어가 뚱뚱하다.
녹색 대나무 모자, 녹색 대마 섬유,
가랑비 속으로 돌아갈 필요는 없다.
스와 동포: 유 키안 스님 루
고기가 없으면 먹을 수 있고, 대나무가 없으면 살 수 없다. 고기가 없으면 살이 빠지고, 대나무가 없으면 풍속을 만든다. 사람은 날씬하고 뚱뚱하지만, 보통 사람은 구할 약이 없다. 다른 사람들은 이것에 대해 코웃음을 치며, 그들이 어리석을 정도로 키가 크다. 만약 당신이 아직도 이것을 씹고 있다면, 세상에는 양주 학이 있습니다.
8. 음식을 묘사한 시 1, 동파육: 수시가 황주에서 벼슬을 할 때' 돼지고기시' 를 한 곡 썼다. 황주는 좋은 돼지고기로, 가격은 똥처럼 낮다. 부자는 먹기를 거부하고, 가난한 사람은 요리를 이해하지 못한다. 불을 좀 늦추고, 물이 좀 적으면, 불이 가득 차면 보기 좋다. 매일 일어나서 한 그릇을 치고, 가득 차서 안심할 수 없다.
2. 양육수: 스시는 "용안에는 곰왁스가 있고, 진은 양탕만 삶는다" 는 시를 썼다. 옛날에는 양고기 스프라고 불렀습니다.
3, 절인 신선한: 김농은 시가 있다: "봄천둥 밤 첫 번째 소리, 새 죽순 옥변으로 가득 차 있다. 삶은 돼지고기를 사서 요리사에게 스님에게 묻지 마라. 클릭합니다 짭짤한 신선은 강소성과 절강 일대의 유명한 지방요리이다.
4. 요리조리: 송인은 "배추를 변에 심고 황박에 절여 항아리에 담갔다" (J ρ로 읽음, 백김치를 가리킴) 라는 말이 있다. 살찐 파, 참기름이 느리고 (함께 볶는다), 탕떡이 실처럼 얇다. 아침저녁으로 한 잔, 무해하고, 신선은 몸을 돌려 휴식을 취한다. " 이것은 자기 집 채소밭에서 스스로 즐거움을 누리는 장면으로, 화기애애애하고 사람을 동경하게 한다.
5. 사자: 육유는' 검남시고' 에서 "나는 그네에서 웃고, 머리는 푸르다" 고 말했다 우리가 오늘 말한 J-N 의 발음은 중원에서 동완으로 전해진 이후 동완인들의 사랑을 받아 동완전통의 설식품 중 하나가 되었다. 그 중 육유에서' 클러스터 청록색' 이라고 말하는 것은 사람들이 꽃쌀로 도넛을 염색하여 붉은색이 보기 좋다는 것을 나타낸다.
6. 칼국수: 민간에는 "한 잎이 솥에 떨어지고, 한 잎이 떠 있고, 한 잎은 한 잎이 떨어져 있고, 은어는 물에 빠져 흰 물결이 되고, 유엽은 나무 꼭대기를 타고 있다" 는 말이 있다
7. 산매탕: 청대 하오 이행은' 두문죽지사' 에서' 밑바닥이 배수되고 하지연산이 자연적으로 차갑다' 고 적었다. 구리 그릇의 소리가 거리에서' 얼음물 한 잔과 매실탕 한 잔' 이라고 불렀다. 올드 베이징 사람들은 늘 집에서 얼음등을 두드리는 맑은 소리를 듣는다. "청원, 청량" 은 거리를 돌아다니며 빙매탕을 파는 것이다. 무더운 여름에 "이슬처럼 마음을 뿌린다" 는 그릇을 마시다.
8. 눈덩이 굴리기: 북경전통간식, 콩국수, 찹쌀가루, 흑설탕콩팥소로 만든' 연두간식용':' 흑설탕수소가 교묘하게 배열되어 있고, 노란 밀가루가 면콩에 묻혀있다. 하세군은' 눈덩이를 굴리다' 라고 불리는데, 이름은 유머에 가깝다. "
9. 삶은 건사 수정육: 양주에 대해 말하자면, 전설의 24 다리 풍경과 달밤 외에도 양주 요리사가 자랑스러워하는 삶은 건사가 있습니다. 말린 콩을 잘게 다져서 채 썰는 과정은 인내심과 세심함을 시험한다. 속담에 양주 사람들이 아침에 물을 싸는 것은 양주 사람들이 아침에 찻집에 가서 차를 마신 다음 삶은 건사 한 그릇을 먹는다는 말이 있다. 망강남' 이라는 단어는 "양주가 좋다, 다사 손님이 초대한다" 고 썼다. 수천 가지의 재료를 고운 가닥으로 쌓고, 구리 담뱃대 장모를 끓이고, 술 수정 요리를 한다. " 이 단어는 양주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묘사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