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그리스 문명은 어떤 고대 문화적 영향을 받았나요? 그리고 후자에 영향을 끼친다

그리스 문명은 어떤 고대 문화적 영향을 받았나요? 그리고 후자에 영향을 끼친다

그리스와 메소포타미아의 교류는 알렉산더의 동방 원정으로 시작되었으며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기원전 6500년경에 시작되었고, 두 번째 단계는 알렉산더의 동부 원정 이후에 시작되었는데, 이때 양측이 직접 교류를 시작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그리스 문화에 미친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반영됩니다. (1) 언어. (2) 문학. (3) 과학과 점성술. (4) 역사학. (5) 종교. (6) 건축 예술.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영광스러운 고대 그리스 문명은 서구 문명의 요람이다. 그러나 그리스 문명의 유년기에는 인근 세계 문명의 요람인 근동, 특히 메소포타미아(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로부터 풍부한 영양분을 다량 흡수하여 자신만의 비범한 문명을 형성하였다. 서구 문명의 발흥. 이 글은 고대 메소포타미아가 그리스 문화에 미친 영향을 간략하게 분석하고자 합니다.

구세계의 고대 역사를 살펴보면 초기 인류 문명은 주로 지중해 연안에서 황하와 장강 유역에 이르는 광대한 지역에서 시작되었음을 알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지역은 기본적으로 근동-지중해, 남아시아, 동아시아의 세 가지 주요 지역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남아시아의 동쪽과 서쪽 날개(갠지스 강 유역과 인더스 강 유역)는 동쪽으로 연결됩니다. 각각 아시아와 근동 문명. 근동문명지대에는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가 양대 문명의 중심지이며, 특히 세계 문명의 발상지인 메소포타미아는 세계 최초의 마을과 도시, 문자를 낳아 주변 지역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다. . 지중해의 북동쪽 끝에 위치한 그리스는 여러 면에서 근동과 다른 문화를 가지고 있지만, 기원이 늦고 지리적으로 가깝기 때문에 특히 근동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았습니다. 오랫동안 메소포타미아. 지리적으로 그리스 반도의 서해안은 비교적 직선형인 반면, 동해안은 굴곡이 많아 근동 지역과의 교류에 유리합니다. 아테네, 코린트 등의 도시 국가가 위치하는 것은 우연이 아닙니다. 반도의 동쪽 해안. 그리스는 소아시아의 에게해에 접해 있습니다. 식민지 시대의 이오니아(특히 밀레토스)는 그리스 문화의 중심지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리스와 근동 문화 교류의 주요 통로는 소아시아, 시리아-팔레스타인, 키프로스이다. 위에서 언급한 지역 자체가 메소포타미아 문화의 영향을 많이 받아 [1] 동서양 문명이 교차하는 지역으로, 모든 당사자를 통합하는 고유한 문화를 발전시켜 진정한 '골드코스트'가 되었습니다. 의사소통 방식으로는 이민, 무역, 전쟁, 결혼, 선교, 여행 등이 있다. 상업 측면에서 볼 때, 고대 근동 국가의 주요 특징은 상업이 극도로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메소포타미아와 페니키아의 고대 문헌이 모두 상업 회계의 필요에 따라 생산되었다는 사실로 입증될 수 있습니다. 중국의 갑골문은 기원이 다르다). 메소포타미아 주민들은 문명 초기부터 아프가니스탄, 중앙아시아, 시리아와 장거리 무역을 시작했으며 점차 크레타, 키프로스까지 발전해 나갔습니다. 또한 아시리아 국가 역시 초기에는 소아시아에 상업 식민지를 건설하고 완전한 조직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었습니다. [2] 게다가 아주 일찍부터 많은 수의 그리스인들이 반도에서 서아시아로 와서 일을 하러 가거나 군대에 입대했습니다. 예를 들어, 아시리아 군대에 많은 그리스인들이 있었습니다. 헬레니즘 시대에는 바빌론을 비롯한 근동 지역에 수많은 그리스 도시가 세워졌고, 티그리스 강의 셀레우키아는 알렉산더 제국과 셀레우코스 왕조의 수도가 되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왕족을 포함한 많은 그리스인들은 지역 주민들과 결혼했습니다. 예를 들어 셀레우코스 왕은 한때 바빌로니아 여성을 그의 첩으로 삼았습니다. 여행에 관해서는 역사가 헤로도토스와 크세노폰과 같은 많은 유명한 그리스 학자들이 메소포타미아를 광범위하게 여행하고 많은 지역 역사적 소문과 관습을 기록했습니다.

그리스와 메소포타미아의 교류는 알렉산더의 동방 원정으로 시작되었으며 크게 두 단계로 나눌 수 있다. 첫 번째 단계는 기원전 6500년경 서아시아 주민들이 에게해 제도와 그리스 본토로 대거 이주하면서 서아시아에 발달한 농업 문화를 가져오면서 시작되었습니다. 그들의 집은 여전히 ​​고향의 풍습을 유지하고 있으며, 진흙 벽돌을 재료로 사용하고 오래된 벽돌을 새 벽돌로 교체하며, 그 기초는 점차 쌓여 사각형의 봉분을 형성합니다. 아랍어로 "Ter") 크레타 섬에 있는 크노소스의 정사각형 마운드 유적은 청동기 시대에 높이가 7미터에 이르렀습니다. 그 후 근동 지역과 매우 유사한 크레타 문명과 미케네 문명이 점차 이 지역에 형성되었습니다. 당시 그리스인들은 근동 지역과 긴밀한 접촉을 유지했습니다.

기원전 1200년경 이후 본토에서 다수의 도리아인들이 반도로 이주하여 원래 문명을 부분적으로 흡수한 토대 위에서 호메로스 서사시로 대표되는 새로운 그리스 문명을 형성하였다. 그러나 새로운 그리스인들은 오랫동안 고립된 채로 "순수한" 농업 경제에 종사했으며, 수세기가 지나서야 근동과의 접촉을 재개했습니다. [3]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이 시기 메소포타미아와의 교류는 간접적이었다. 알렉산더의 동부 원정 이후, 알렉산더 제국과 셀레우코스 왕조가 세워지면서 양측은 직접적인 접촉을 갖게 되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문명이 그리스 문화에 미친 영향은 주로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나타난다.

1. 언어와 문자

메소포타미아 분지는 초기에는 그림 문자를 생산했으며 이후에는 문자 문자로 발전했습니다. 서아시아와 중앙아시아의 여러 언어에서 차용되었습니다. 그리스 최초의 문자는 크레타와 미케네의 선형 문자로, 이는 메소포타미아 문자(수메르어와 아카드어)의 간접적인 영향을 받아 생산되었지만 인도유럽어족의 도리아 문자에 속했습니다. 사라지다. 지중해 반대편에서는 이집트 문자와 메소포타미아 문자의 영향을 받아 문자 혁명이 일어나고 있으며 페니키아 비블러 알파벳에는 22개의 자음 문자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상업 활동의 필요성. 기원전 1000년경 그리스인들은 페니키아 알파벳을 빌려 자음과 모음이 포함된 세계 최초의 알파벳을 만들었습니다. 셈어 알파벳과 마찬가지로 그리스 알파벳은 원래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기록되었으며(오늘날 아랍어와 히브리어의 경우도 마찬가지) 나중에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화하여 "서구 문명의 최초의 위대한 언어"를 형성했습니다. [4] 설형 문자 쓰기에서 알파벳의 간접적인 영향 외에도 그리스인들이 메소포타미아에서 일부 기술적 발명과 생물학적 종을 도입함에 따라 그리스어 단어도 설형 문자 쓰기에서 여러 단어를 흡수했습니다. 예를 들어, 괭이에 해당하는 그리스어는 marron(아카드어로 marru)이고, 아마에 해당하는 그리스어는 chiton(키투)이고, 체리에 해당하는 그리스어는 kerasos(아카드어로 카르슈)입니다. [5] 또한 일부 그리스 약물 이름도 Akkadian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다음은 약으로 사용되는 일부 식물과 광물의 이름을 비교한 것입니다.[6]

중국어 아카드어 그리스어 영어

캐롭 나무 kharuba charrouba carob

Saffron kurkanu Krokos crocus

딜 카마누 쿠미논 커민

석고 가스수 석고

Hyssopos zupu hussopos 우슬초

Myrrh murru murra myrr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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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프타 나프토스 나프타

2. 문학

이 분야는 문학의 형식, 재료, 표현, 스타일에 세 가지 측면이 반영된다. 초기 고대 그리스 문학 작품에는 서사시, 속담, 격언이 포함되며, 대부분은 메소포타미아 문학과 관련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호메로스의 유명한 서사시 '오디세이'와 '일리아스'는 각각 그리스 영웅 아킬레스가 트로이에서 이룩한 업적과 트로이 전쟁 중 오디세우스의 귀환 모험 이야기를 묘사하고 있으며, 그 안에 있는 줄거리는 분명히 트로이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메소포타미아의 전설적인 영웅 길가메시(Gilgamesh)의 이야기를 그린 세계 최초의 서사시 '길가메시(Gilgamesh)'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미국 학자 로버트 그레이브스는 그의 저서 『그리스 신화』에서 두 측면의 유사점을 지적했다. 예를 들어 그리스 이야기에는 불멸의 풀을 입에 물고 있는 뱀이 언급되는데, 이는 뱀이 풀을 훔쳤다는 사실과 유사하다. 길가메시가 마침내 발견한 것과 마찬가지로, 오리온은 일몰의 땅에 도착한 뒤 거대 전갈에게 찔려 죽고, 길가메시도 아버지를 찾다가 세상의 끝에서 전갈 모양의 남자를 만났다.

[7] 게다가 아킬레스의 절친한 친구인 파트로클로스가 전투에서 전사했고, 길가메쉬의 동료 엔키두도 신들을 모욕한 죄로 목숨을 잃었다. 게다가, 유명한 그리스 영웅 헤라클레스는 길가메시와도 많은 유사점을 갖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둘 다 반신이며, 그들의 업적 수도 12개입니다("길가메시의 모험"에 따르면). 그뿐만 아니라 그리스 서사시와 메소포타미아 서사시는 장식적 언어, 대조, 말과 노래의 교대 등 문학적 형태에서도 유사점이 존재한다. [8] 마지막으로 두 서사는 같은 시대적 분위기를 반영하고 있다. 첫째, 하나님의 뜻이 모든 것을 결정합니다. 트로이 전쟁의 과정과 결과, 길가메시의 운명 등 모든 것이 신들의 손에 달려 있다. 둘째, 아킬레우스의 노예 소녀를 납치한 그리스 사령관 아가멤논은 악행을 저지른 우루크의 초기 통치자 길가메시와 유사하며, 둘 다 건국기에 점점 더 강력해지고 독단적인 왕들을 대표한다. 서사시 작가로부터 비판을 받았습니다. 셋째, 자연과 신의 힘에 도전하는 인간의 정신이다. 이는 오디세우스와 헤라클레스의 모험 이야기, 고난과 위험에도 불구하고 불멸의 약초를 찾는 길가메시의 여정에 반영됩니다. 메소포타미아 서사시는 소아시아를 통해 그리스로 퍼졌을 수 있는데, 그 이유는 호메로스 서사시가 이오니아 방언으로 기록되었고 역시 소아시아에 살았던 히타이트인들이 ​​길가메시 서사시의 원문 버전인 아카드어, 히타이트, 후리디안이라는 세 가지 언어를 발견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9]

메소포타미아 분지에는 서사시 외에도 유명한 "이솝 우화"와 일정한 관련이 있는 "코끼리와 모기"와 같은 이야기가 있는 세계 최초의 우화가 있습니다. 메소포타미아에서 유래했습니다. [10]

3. 과학과 점성술

메소포타미아의 수학은 세계 최초로 숫자 자릿수, 십진법, 육십진법을 사용했습니다. 60진수 체계를 사용하여 원과 시간을 구분하므로 계산이 쉽습니다. 바빌로니아인들은 낮과 밤을 여섯 부분으로 나누었고, 이는 그리스인들도 받아들인 방식으로 24시간제 시계가 탄생했습니다. 두 강 유역에서는 또한 가장 빠른 음력 월과 주를 생산했습니다. 천문 관측의 측면에서 바빌로니아인들은 장기간의 체계적인 관측 데이터를 축적하고 황도대의 12궁을 공식화했는데, 이는 그리스인들이 완전히 받아들였습니다. 게자리의 게), 전갈자리의 전갈자리 등). [11] 그리스 철학자 탈레스는 기원전 585년 바빌론의 천문학적 관측과 방법을 이용해 일식을 성공적으로 예측했다. 당시 리디아인과 메디아인은 충격을 받은 양측이 즉시 휴전을 선언했다. 예를 들어, 아낙시만드로스는 해시계를 스파르타에 가져왔습니다. 바빌론에서 인기를 끌었던 점성술은 특히 헬레니즘 시대에 그리스에도 소개되었습니다. 차이점은 바빌로니아 점성술은 왕의 행운과 국가적 사건을 예측하기 위해 주로 점성술을 사용한 반면, 그리스인들은 개인의 운명을 예측하기 위해 바빌로니아 점성술의 사용을 확대했다는 것입니다. "칼데아인"이라는 용어는 점성가의 동의어로 서양에서 널리 알려지게 되었습니다(칼데아인은 신바빌로니아 왕조의 창시자였습니다). 의학 분야에서는 위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일부 바빌로니아 의학 이름과 처방이 그리스인에 의해 채택되었지만 고대 이집트는 그리스 의학에 더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특정 과학 분야 외에도 Two Rivers Science가 그리스에 기여한 바는 과학 정신과 방법에도 반영됩니다. 프랑스 학자 장 보테로(Jean Botero)는 바빌로니아 점성술이 세속 그리스 천문학에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일반인들이 상상하기 어렵지만 사실 바빌로니아 점술에는 풍부한 과학적 정신이 담겨 있다고 지적했다. 지금까지 발견된 수많은 양허문물 중 설형문자로 점토판에 쓰여진 신탁은 약 30,000개에 달하며, 이는 우주의 모든 사물과 관련되어 있으며 양허족의 백과사전적 폭넓은 관심을 보여줍니다. 둘째, 수많은 관찰과 요약을 통해 많은 징조가 만들어집니다. 예를 들어 양 간의 특정 형태와 역사적 사건 사이의 관계는 많은 "검증"을 거쳐 얻어집니다. 따라서 점술은 초기 경험적 관찰에서 고급 경험적 관찰로 발전했습니다. 추론 가능한 지식. 셋째, 사물에 대한 추상적이고 과학적인 태도이다. 이는 사람의 머리나 머리카락 모양과 같은 66가지의 징조가 있고 때로는 7개의 담즙이 있는 동물과 같은 완전히 허구적인 징조도 만들어지기도 한다. 그러므로 양강의 점술법은 과학적이고 선진적이다. [12] 또한 다수의 점술 '논문'은 엄격한 체계를 갖추고 있으며 다수의 조건문과 결론을 통해 차례로 다양한 내용을 논의하고 있다. 유명한 한무(Han Mu)와 같은 랍비 법전과 같은 스타일의 저작물. 이는 그리스인들이 모방한 바빌로니아인의 과학 정신을 보여주는 증거이다.

4. 역사학

두 강 유역에는 왕실의 비문, 서신, 문서 및 기록 보관소, 조약, 연대기 등 역사상 수많은 역사적 문서가 남아 있습니다. 제도(관료의 이름을 따서 연도를 명명)를 통해 사람들은 과거 왕조의 군주의 이름, 재위 연도 및 주요 "위대한 업적"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앗시리아 제국은 기원전 1300년경부터 비문연도를 표기하는 데 큰 관심을 기울여 왔으며, 현재까지 토목건축 이외의 활동, 주로 군사작전을 기록하고 있다. 기원전 1000년경에는 유명한 "아시리아 연대기"라는 완전한 연대기가 형성되었습니다. 역사적 자료의 축적에 국한되지 않고, 사건의 동기를 분석하고, 행위의 과정을 평가하고, 정치적 변화를 기록하고, 지역의 역사나 국가적 특성을 요약하는 것뿐만 아니라 지리, 기후 등 직접적으로 역사적이지 않은 내용도 포함한다. , 전투 전략 및 전술. [13] 신바빌로니아 왕국에서도 연대기가 형성되어 셀레우코스 왕조까지 이어졌다. 위의 전통은 그리스 역사가 헤로도토스, 크세노폰 및 메소포타미아를 광범위하게 여행한 다른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쳤습니다. '역사의 아버지' 헤로도토스가 쓴 책 '역사'는 특별한 장을 이용해 이집트 등 그리스 주변 지역의 국가와 민족의 지리, 역사, 민족, 종교, 경제, 정치, 국적 등을 기록하고 있다. 그는 또한 바빌론, 페르시아, 스키타이인들의 문명을 존경했으며 그리스가 동양 국가들로부터 많은 것을 빌렸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리스-페르시아 전쟁에 대한 연구에서 그는 역사를 신의 뜻에 맡기기보다는 “역사를 그 자체의 관점에서 설명”하는 경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러한 인본주의적 사고는 그리스와 심지어 서구 역사학에 새로운 시대를 열었습니다. [14] 더욱 주목되는 것은 셀레우코스 시대 바빌론에 정착한 그리스 수도사이자 역사가인 베로수스가 두 강 유역의 지리와 자연사를 기술한 『바빌론의 역사』(그리스어)라는 책을 썼다는 것이다. 고대부터 알렉산더의 동방 원정까지의 오랜 역사는 셀레우코스 제국이 메소포타미아의 전통과 문명의 계승자임을 직접적으로 선언함으로써 셀레우코스 가문의 정치적 정당성을 입증했다. [15]

5. 종교

그리스 종교와 메소포타미아 종교는 차이점도 많지만 유사점도 많습니다. 그들은 기본적으로 동일한 발전 단계에 있습니다. 그들은 다신교이지만 주요 신을 가지고 있습니다. 신은 자연 숭배의 잔재를 유지하며 지역 수호신이기도 합니다. 지혜, Marduk은 또한 바빌론의 보호자이자 전쟁의 신입니다. 이러한 일반적인 유사점 외에도 가장 큰 유사점에는 최소한 다음과 같은 특정 측면이 포함됩니다. 첫째, 엄격한 영적 시스템입니다. 그리스 종교는 정치 체제가 근동 지역과 똑같은 독재적 왕권이었던 미케네 시대에 유래했습니다. 지상의 체계는 하늘의 체계를 반영해야 하며, 따라서 그리스 판테온은 상위와 하위를 구분하는 잘 정돈되고 엄격한 체계로 나타납니다. 이는 양강종교와 마찬가지로 최고신(수메르 시대에는 하늘의 신 아누(Anu), 바빌로니아 시대에는 마르둑(Marduk))이 이끄는 엄격한 제도이기도 하다. 둘째, 신들의 성격이다. 그리스 종교는 '의인화' 이론으로 유명하다. 이는 미케네 왕국 체제를 파괴하고 이를 민주적인 도시 국가로 대체한 도리아인의 침략의 결과일 뿐만 아니라, 초기 종교의 특징이기도 하다. 신들은 인간의 형태를 갖고 있으며, 성별, 감정, 분노, 슬픔, 연애, 아내, 자녀, 친척, 친구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메소포타미아(그리고 이집트) 종교도 비슷했습니다. 예를 들어, Anu의 아내는 Antum이고 그들의 아들은 폭풍의 신 Enlil이었습니다. 후자는 또한 "신들의 아버지"가 되었습니다. 많은 신들이 그의 후손이었고, 신들과 신들 사이의 사랑도 흔했습니다. 사랑의 신 이슈타르, 하데스인 탈무즈, 길가메시에 대한 이슈타르의 사랑). 또한 양국의 신화에는 반인반수 선녀와 동물신이 등장한다. 셋째, 일부 신들의 지위. 그리스의 사랑의 신 알프로디는 비너스의 신이기도 하며, 사랑의 신 이슈타르도 비너스의 신이자 평화와 전쟁의 신이기도 하다. 소아시아의 히타이트와 후리츠. 제우스는 그리스의 화성의 신이고, 신들의 왕인 마르둑도 화성의 신이다. 넷째, 일부 신화적 이야기와 유사점이 있다. 위에서 언급한 서사적 세부 사항의 근접성 외에도 그리스 홍수 이야기는 수메르 홍수 이야기와도 유사합니다.

두 나라의 창작 이야기도 비슷한 점이 많다. 그리스 신들은 각각 미케네 시대와 도리아 시대에 유래한 타이탄과 제우스로 나누어진다. 따라서 창조 이야기는 타이탄에 대한 제우스의 승리를 묘사한다. 원래의 혼돈을 대표하는 타이탄들은 제우스에게 패배하고 지하 심연에 갇혔습니다. 빛은 다시 세계로 돌아왔습니다.

이것은 대지의 어머니 여신 가이아와 하늘의 신 우라노스가 분리된 후의 또 다른 창조물이며, 제우스와 티폰의 전투는 타이탄족을 물리친 후의 또 다른 창조물로서 제우스를 필두로 하는 신들의 체계를 공고히 한 것이다. 이것은 또한 만물의 순환에 대한 생각을 드러냅니다. 서양 학자 F.M. 콘포드(F.M. Cornford)는 위의 신화가 바빌론에서 마르둑(Marduk)이 티르마트(Tirmat)를 상대로 승리한 이야기와 유사하다고 지적했습니다. 마르둑은 신들의 왕으로 선포되었습니다(이는 바빌론이 두 강의 통일된 왕국의 수도가 되었음을 나타냅니다). 그는 혼돈을 상징하는 바다의 신 티르마트를 둘로 나누어 각각 땅과 바다로 만들었습니다. , 그리고 세상이 탄생했습니다. 고고학자들이 발견한 페니키아 점토판과 기원전 14세기 히타이트 문서에는 유사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어 콘퍼드 가설의 정확성이 입증되었으며 그리스 헤시오도스의 신통기(Theogony)와 채널이 설명되지 않는 부분도 있습니다. 메소포타미아 창조 신화가 그리스에 전파된 시기. 헬레니즘 시대에 메소포타미아는 페르시아를 비롯한 동방 종교가 그리스로 전파되는 통로가 되었고, 그리스 종교와 동방 종교가 융합되는 토대를 마련했으며, 지중해 세계에서 유일신교의 발흥을 예고했다.

6. 건축 예술

그리스와 메소포타미아의 지리적 기후와 생산물은 상당히 다릅니다. 예를 들어 메소포타미아에는 돌과 나무가 부족한 반면 그리스는 이 두 가지 측면에서 상당히 부유합니다. , 양국 간의 문화적 차이와 함께 필연적으로 양국의 건축 스타일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 건축은 개별적인 측면에서 여전히 메소포타미아 건축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학자들은 그리스 건축의 상징인 이오니아 기둥이 원래 메소포타미아 원시 문자 시대의 종교 예술 상징, 즉 갈대 묶음으로 인해 꼭대기가 옆으로 말려 있던 것에서 유래했다고 믿고 있습니다. 이것은 이오니아 기둥 상단 측면의 두루마리 장식으로 발전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갈대 묶음은 오늘날에도 남부 이라크의 늪지대에 사는 아랍인들 사이에서 여전히 볼 수 있습니다. [17]

사실 메소포타미아가 그리스에 미친 영향은 위의 측면에만 국한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그리스인들은 균형 측면에서 메소포타미아의 미나와 탈렌트 단위를 사용했으며, 1탈렌트는 60미나와 동일했습니다. 정치적으로 헬레니즘 시대의 알렉산더 대왕과 셀레우코스 왕조는 모두 동방 왕권신수론과 독재 체제를 채택했다. 알렉산더의 칭호에는 "바빌론 왕"이라는 칭호도 포함되어 있었다(바빌론은 알렉산더 제국의 수도이기도 했다). 물론 그리스 문명도 이집트 등 다른 근동 문명의 영향을 여러 면에서 받았지만, 그에 비하면 메소포타미아의 영향이 더 컸습니다.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등 고대의 찬란한 동양 문명의 풍부한 영양분을 흡수함으로써 그리스 문명이 더욱 완벽해지고, 결국에는 탁월해지며, 미래의 서구 문명을 위한 견고한 기반을 마련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장 보테로(Jean Botero)는 다음과 같이 지적했습니다. “기본적으로 우리 문화의 모든 측면은 기원전 4천년(BC)에 시작되어 3천년에 번성한 메소포타미아 문명에 의해 형성되었습니다. 이 문명은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문명일 수 있습니다. 이 제목은 존재하는 동안 주변 지역에 퍼져 이웃에게 영감을 주고 풍요롭게 했습니다. 이스라엘은 셈족 동료를 모방하고 그리스인과 상호 작용하면서 직접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 간접적으로 히타이트와 이전의 영향을 받았습니다. -소아시아의 그리스인(즉, 미케네인과 크레타인)." [18] 한마디로 메소포타미아 문명은 그리스에 영향을 미쳤다. 문화의 영향은 역사적으로 큰 의미를 가지며, 그리스 문화와 유대 문화는 또한 두 강의 영향을 받아 서구 문명의 원천을 구성합니다.

그리스로의 문화 전파는 유럽 문명을 크게 풍요롭게 했을 뿐만 아니라, 메소포타미아 문명의 불멸의 유산이 영원히 지속되어 세계를 이롭게 할 수 있게 했습니다. 세계의 고대문명 중 중국문명만 고대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계속 번성해 왔으며,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인도(하라파 문화), 그리스, 로마 등 다른 문명은 이제 막 지나가고 있다는 견해가 대중적이다. 연기와 영광은 더 이상 없습니다. 저자는 위의 견해가 편향된 것으로 보인다고 생각합니다. 유라시아 대부분의 지역에서 문명의 발전은 소규모, 다수의 민족, 잦은 민족 이주, 유목 문명과 농업 문명 간의 잦고 치열한 갈등을 특징으로 하며, 이로 인해 고대 문명은 종종 다른 민족과 충돌한다. 기동성 부족, 공간, 막대한 인력 보유, 기후 변화 [19] 등의 이유로 파괴의 운명에서 면역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고대 문명은 침략자들이 자신의 문화를 받아들이게 하거나 민족 혼합, 종교 확산과 개종, 문화적 영향을 통해 융합된 문화를 형성하기도 했다. 또한, 고대 문명의 유산은 주변 민족에 대한 영향을 통해 간접적으로 보존될 수도 있습니다. 메소포타미아가 그리스에 미친 영향이 그 예입니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고대 문명은 형태적으로는 멸절되었지만, 그 풍부한 문화유산은 여전히 ​​다양한 방식으로 보존되어 있으며, 모든 측면에서 지역 문명에 깊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대교, 기독교, 이슬람교의 세 가지 주요 종교는 메소포타미아, 이집트, 시리아, 그리스와 같은 고대 문명의 유산을 대부분 물려받았으며, 이라크 남부의 늪지 아랍인들의 주거 스타일은 수메르인들의 주거 스타일과 거의 동일합니다. 수천년 전. 더욱이 이러한 치열한 문명의 충돌과 충돌 속에서 다양한 민족의 발전이 가속화되었으며, 이 지역에서 많은 고대 문명이 출현했다는 사실이 잘 나타나 있다.

중국의 경우, 조상의 정사각형 문자와 기타 많은 문화유산을 유지하고 있지만 중국 국가 자체는 수천 년에 걸쳐 다양한 문화(동이 문화와 추 문화 포함)에서 유래되었습니다. 또한 인도, 중앙아시아, 서아시아, 유럽의 문화뿐만 아니라 주변의 여러 민족을 통합하여 그들의 풍부한 문화를 흡수했습니다. 인도의 불교는 중국에 널리 퍼져 중국 철학과 종교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게다가 문명이 지속된다는 것은 자랑스러운 일이기도 하지만, 무거운 부담을 의미하기도 한다는 사실을 우리는 이미 충분히 인식하고 있습니다. 요컨대 문명의 지속과 중단은 상대적일 수밖에 없으며, '변화'는 세계사 발전의 영원한 법칙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