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바람이 불면, 그 서여림은 불처럼 침입하는데, 산은 어디에서 오는가?

바람이 불면, 그 서여림은 불처럼 침입하는데, 산은 어디에서 오는가?

첫째, "그 질로는 바람과 같고, 그 서여림은 숲과 같고, 그 침략은 불처럼, 산처럼 움직이지 않는다."-"손자병법" 에서 나왔다. 의미-

그것은 바람처럼 빠르다: 군대의 이동은 바람처럼 빠르다.

그것의 서여림: 군대가 천천히 움직일 때, 그것은 마치 깔끔한 숲처럼 장엄하고 조용하다.

침략은 불 같다: 적을 공격할 때, 대초원 불길처럼 사납다.

움직이지 마 산: 주둔할 때, 산을 움직이지 않는다.

음처럼 알 수 없다: 어두울 때는 먹구름처럼 하늘을 가리고, 해와 달과 별은 보이지 않는다.

뇌진처럼 움직인다: 벼락처럼 움직이고, 용감하고 빠르며, 적을 후퇴시킬 수 없게 한다.

둘째, 첨부 된 원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손자병법과 군사론 토론

(1) 손자는 "어떤 용병법: 군장명, 군군 집민, 양보, 그래서 용병은 어렵지 않다" 고 말했다. 군사투쟁에서 분투하는 사람은 현학적 부패를 직선으로, 고난을 이익으로 삼아야 한다. 그러므로 에일리를 유혹하기 위해 우회하여 행하니, 후세 사람들은 반드시 하고, 선조들은 반드시 도착하리라.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우회 계획을 아는 이 사람도 마찬가지다.

(2) 고병은 이익을 위해 싸우고, 병사는 위험을 위해 싸운다. 차라리 양군의 이익을 도모하는 것이 낫다. 이군을 임명하는 것은 대은대덕이다. 따라서, 바람을 따르는 것은 광란의 일종으로, 밤낮없이 어느 곳에서나. 모든 방법 라인, 경쟁 이익 배리, 캐치 세 장군, 강자 1 위, 피곤한 사람 11 위. 오십리 분쟁 이익, 일반, 프랑스 반 할입니다; 3 리는 이익이고, 3 분의 2 는 이익이다. 그래서 군대는 무거운 것 없이 죽고, 식량도 없고, 죽음도 위임장도 없다.

(3) 그러므로 집권자의 계획을 모르는 사람은 친구를 사귈 수 없다. 산의 모양, 장애, 움푹 패인 곳을 모르는 사람은 행군할 수 없다. 가이드가 없으면 정확한 곳을 찾을 수 없다.

(4) 고병은 사기를 치고, 행동으로 이익을 얻고, 이탈을 변화시켰다. 그러므로 그 병은 바람과 같고, 그 병은 불과 같고, 움직이지 않고, 산처럼 움직이지만, 음처럼 움직이기 어렵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병명언) 농촌의 무거운 군중을 붙잡고, 토지 이익을 나누어, 권동으로 움직이다. 선지자가 우회하는 계승은 이 군사투쟁의 법도 마찬가지다.

(5)' 군무' 는 "말이 맞지 않아 금북이다. 상대방을 보는 것이 표준이다. 그래서 밤에는 북이 많고 낮에는 깃발이 많다. 금북대기의 사람은 사람의 이목이다. (사람) 과 (사람) 모두 한마음 한뜻으로, 용감한 자는 혼자 들어갈 수 없고, 두려워하는 자는 혼자 물러설 수 없다. 이것은 많은 사람의 방법을 사용했다. 그래서 밤에는 불이 많고 북이 많고 낮에는 깃발이 많아 사람들의 이목이 되었다.

(6) 그러므로 삼군은 허공을 빼앗을 수 있고, 장군은 마음을 빼앗을 수 있다. 그래서 생기가 넘치고, 낮에는 게으르고, 황혼에 돌아온다. 그래서 좋은 용병 은, 그 영을 피해야 하고, 땅에 때려야 하고, 또한 그 가스를 다스려야 한다. 혼란을 다스리고, 혼란을 치료할 때까지 기다리다. 이것도 심장을 대하는 방식이다. 가까운 것에 대해서는 가능한 한 친절하게 대하고, 피곤한 것에 대해서는 정성껏 대하고, 배고픈 것에 대해서는 만족해야 한다는 것도 규칙이다. 오른쪽 깃발을 초대하지 않고, 공략하지 않고, 첸을 개방하지 않으면, 이것은 반드시 그 변화를 다스릴 것이다.

(7) 그래서 용병법: 고령도, 역구도, 북쪽도, 예병도, 미끼병도 먹지 않고, 스승도, 포위도, 가난한 비적들도 강요하지 않는다. 이 투법도.

번역

첫째: 손자가 말했다: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일반적인 법칙은 주께서 군주의 명령을 받아들이고, 사람을 모아 군대를 조직하는 것으로 시작하는데, 적과 첫 기회를 다투고 전쟁의 주도권을 장악하는 것보다 더 어려운 것은 없다. 주동적인 우세를 다투기 어려운 이유는 굽은 길을 멀고 가까이, 열세를 우세로 만드는 것이다. 따라서 우회적으로 보이는 행군 노선을 취하여 적을 미혹시키고 작은 이익으로 유인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우리가 적의 뒤에서 출발하더라도, 우리는 적들보다 먼저 전쟁터에 도착할 수 있다. 이것이 바로 굽은 길을 직로로 만드는 전략 원리를 이해하고 운용하는 것이다.

2: 그래서 용병의 일반적인 법칙은 적들이 산난에 따라 뒤에서 공격하지 않도록 주의해야 한다는 것이다. 적의 등은 흙더미 위에 있으니, 그와 만나지 마라. 적은 패한 척하고 추격하지 않는다. 적의 정신이 강하면 공격하지 마라. 적들이 나를 유혹하는 것처럼, 욕심을 내서는 안 된다. 적들이 귀국하면 막고 가로막을 수 없다. 적을 포위하고 틈을 남기다. 만약 적이 궁지에 처해 있다면, 지나치게 그를 핍박하지 마라. 이것들은 군대 사용에 대한 일반적인 규칙들이다.

셋: 그러므로 타국 제후의 전략적 의도를 모르면 그들과 친구가 될 수 없다. 산지, 장애물, 늪 등의 지리적 조건에 익숙하지 않아 행군할 수 없다. 가이드가 없으면 지형으로부터 이익을 얻을 수 없습니다.

넷째, 따라서 군사투쟁은 유리하고 폐단이 있다. 만약 당신이 전군을 이끌고, 모든 물자와 장비를 가지고 적과 이익을 쟁탈한다면, 필연적으로 재갈에 싫증을 느끼고, 행동이 느리고, 취하고 싶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그러나 만약 모두 버리고 혼자 전진하고 적과 이익을 다투면, 재갈의 무게는 적의 약탈로 인해 손실을 입게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따라서, 만약 당신이 갑옷 막대기를 접고 대군으로 뛰어들어 밤낮으로 두 배로 여행을 하고, 백리를 습격하고, 적과 이익을 다투면, 삼군 지휘관은 동시에 포로가 되고, 강자는 먼저, 약자는 뒤떨어질 것이다. 보통 10 명 중 1 명만이 도착합니다. 드라이브 군대 오십마일 경우, 적과 이익을 위해 싸우고, 전 군 주님은 좌절 할 것이며, 일반적으로 절반 만 도착할 수 있습니다; 적과 30 리를 다투더라도 3 분의 2 만이 도착한다. 따라서 군대는 재갈 장비, 식량 공급, 물자 비축이 없으면 생존할 수 없다.

5:' 군정' 은 전쟁이 글자 있는 명령을 들을 수 없다는 말이 있어 금북을 세웠다. Action 명령으로 볼 수 없기 때문에 기준이 설정되었습니다. 금고는 야전에 쓰이고, 깃발은 일전에 쓰인다. 김고금기의 설치는 전군의 명령을 통일하기 위해 지휘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것이다. 전군은 명령과 지휘에 통일적으로 복종할 수 있다. 그렇다면 용감한 자는 혼자 들어갈 수 없고, 두려워하는 자는 혼자 물러설 수 없다. 이것은 대중 작전을 지휘하는 총원칙이다.

자동사 군혼은 그것을 약화시킬 수 있고, 장군들의 의지와 결심도 그것을 흔들 수 있다. 전쟁이 시작되었을 때, 군대는 사기가 높았고, 나중에는 해이해져서 결국 실패했다. 그래서 용병에 능한 사람은 적이 처음 왔을 때 항상 예기를 피한 다음, 그의 사기가 나태하고 피곤할 때 공격한다. 군의 사기 변화를 파악하는 일반적인 법칙이다. 나의 정풍으로 적의 혼란을 다스리고, 나의 침착으로 적의 급소음을 다스리는 것은 군대의 심리적 변화를 파악하는 일반적인 법칙이다. 나의 근래에 적을 대하는 먼 곳, 나의 한가함으로 적의 달리기에 지치고, 나의 음식으로 적의 굶주림을 대하다. 군대의 전력을 장악하는 일반적인 법칙이다. 장비가 정교하고 배치가 잘 된 적을 가로막지 말고 기세가 웅장한 적을 공격하지 마라. 이것은 응변 전략을 파악하는 일반적인 법칙이다.

7: 그래서 군대를 이끌고 싸우는 것은 권모사를 전략으로, 유리한 여부를 행동의 원칙으로, 구체적 상황의 변화에 따라 병력의 분산이나 집중의 원칙을 유연하게 파악하는 것이다. 그래서 기승을 부리는 바람처럼 빠르게 움직입니다. 천천히 행진하는 동안, 그 팀은 숲처럼 질서 정연하다. 그것의 침입과 약탈은 불처럼 사납고 막을 수 없다. 그 수비대는 반석처럼 견고하여 흔들릴 수 없다. 안개와 같은 깊은 밀도 모양, 외모는 구별 할 수 없다; 그리고 전쟁 에 드라이브 군인, 팅 레이 처럼, 또한 터치 를 접었다. 만약 네가 농촌을 약탈한다면, 너는 그것을 여러 부분으로 나누어야 한다. 그러나, 흙을 파내고, 영토를 개척하려면 분병하여 지켜야 한다. 결론적으로, 상응하는 행동을 취하기 전에, 우리는 장단점을 따져봐야 한다. 먼 곳에서 가까운 길로 우회하는 전략을 제대로 운용해야 승리를 거둘 수 있다는 것은 군사투쟁이 따라야 할 원칙이다.

셋. "전쟁의 예술" 소개:

손자병법' 일명' 손무병법',' 오손자병법',' 손자병법',' 손무병법' 은 우리나라에서 현존하는 최초의 군사저작이자 세계 최초의 군사저작으로' 병학성서' 로 불린다. 도가와 병가의 철학이 곳곳에 드러나고 있다. * * * 6 천 자 정도, 한 편 * * * 13 편.

손자병법' 은 우리나라 고대 군사문화유산의 찬란한 보물로 우수한 전통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이다. 그 내용은 넓고 심오하며, 사상이 깊고, 논리가 치밀하며, 고대 군사 사상의 정수를 집중적으로 표현한 것이다. 작가는 손무 () 로, 본적 춘추시대의 제나라의 낙안 () 으로, 오국의 장군이다.

"손자병법" 은 병가의 고전으로 여겨진다. 태어날 때부터 지금까지 2500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역대에는 모두 연구가 있다. 이세민은 "병법을 보면 손무는 없다" 고 말했다. 손자병법은 모략이고, 모략은 모략이 아니라, 대략, 대지혜이다. 오늘날 손자병법은 이미 전 세계로 나아가고 있다. 여러 글자로 번역되어 세계 군사사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린이 (Linyi) 에서 출토된' 손자병법' 죽간.

넷. 작성자 소개:

손무 (기원전 545 년경-기원전 470 년경), 글자 장청, 춘추말기 제국악안 (오늘 산둥 광라오) 사람. 중국은 춘추시대의 유명한 군사가이자 정치가이다. 병성이나 손자 (손무자) 로,' 백전의 사단',' 동방병학의 원조' 로 불린다.

기원전 6 세기 말경부터 기원전 5 세기 초까지요. 제나라 에서 우 에 이르기까지, 그는 \ "손자병법 \" 13 편을 오국의 장관 (우 사부님) 이 추천한 오왕루 () 를 대장으로 중용했다. 그는 우군을 거느리고 초군을 대패하여 초나라 도성을 점령하여 초국을 거의 멸망시킬 뻔했다.

그의 대표작' 손자병법' 에는 13 편이 실려 있어 후세 군사가들의 추앙을 받아' 군사학성서' 로 불리며 군사고전 7 서 중 1 위에 올랐다. 손자병법' 은 중국과 세계 군사사, 군사예술사, 철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며 정치, 경제, 군사, 문화, 철학 등에 광범위하게 적용된다. 이 책은 영어, 프랑스어, 독일어, 일본어로 번역되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군사 과학 패러다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