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황주의 좌우명

황주의 좌우명

1. 푸젠 수능 만점 작문: 임강평 시간의 흐름, 퇴색한 담배 한 개, 지난날의 흔적을 씻어내고 밋밋함과 슬픔만 남았다. 일반 물의 가장자리에서, 너는 점점 멀어지고, 초추의 응시와 한숨만 남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단맛을 좋아하거나 쓴맛을 좋아하거나, 누가 너를 닮았는가-장자, 담박한 모든 것, 도와 하나가 되어, 그 은은한 순수함에만 편협할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로 아름다울 때, 손발과 땅을 가지고 춤을 출 수 밖에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아름다움명언) 밋밋하고 싱거울 정도로 싱거울 때, 그것을 소중히 여기고 칭찬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너는 담담하고, 담담하고, 밋밋하고, 평한 가운데 자만하고, 꿈속에서만 나비를 녹이고, 빙빙 돌고 있는 펑이 천지에 떠돌며, 국사에 지치는 것을 달가워하지 않고, 세상에 발을 들여놓으려 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너는 달콤하고 향기로운 생수처럼 절망적인 생활, 평온하고 심원한 생활, 초탈한 것 같다. 나는 너의 치마를 만지고 싶지만 손끝을 만지고 있다. 그러나 나는 달콤한 유혹에서 벗어날 수 없고 씁쓸하거나 달콤한 향기도 잊을 수 없다. 갈 길이 없을 때, 나는 어쩔 수 없이 너의 평온한 눈빛을 볼 수 밖에 없었다. 매우 맑고 유장하여 세상의 종말을 볼 수 없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나는 네가 외롭다고 생각했는데, 너는 오히려 나에게' 군자의 교제가 물처럼 담담하다' 고 말했다. 혜자의 출발은 너에게 그런 것을 가져다 주지 않았다. 알고 보니 너는 이미 인생을 간파하고, 붉은 먼지를 간파했다. 왜 너의 밋밋함을 칭찬해야 하는가? 나는 이미 할 말이 없다. 과거를 그리워하고 번영 속에서 경쟁하다. 너는 여전히 바깥세상을 자유롭게 거닐며 자연의 무한함을 이해한다. 세상은 단지 너의 주관적인 산물일 뿐, 너조차도 강어의 즐거움, 나비춤의 즐거움, 사마귀의 죄책감, 흔들리는 것, 수렁을 누비고, 권력의 싸움에 신경을 쓸 필요가 있는가, 누가 네가 생명의 감당할 수 없는 무게를 견뎌야 한다고 말하느냐.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먼 곳에 밝은 달이 있다. 서늘한 바람이 솔솔 부는 밤에 혼자 명월을 보고, 사람들이 편히 쉴 때 명월을 잃지 않도록, 단지 너의 밋밋한 마음이 서로를 쫓고 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상은 너의 광기를 비웃지만, 너의 냉막 눈빛은 말이 안 된다. 너는 문득 너의 은은한 봄 같은 철리가 이렇게 심오하다는 것을 깨달았지만, 너는 이미 유유히 우쭐해졌다. 나는 너를 언뜻 보았지만, 평범하고 깊은 인생 태도를 언뜻 보았다. 나는 영원히 모든 것에 지배당하지 않을 것이다. 나 혼자 구름 파도 속에서 밝은 달을 안고 죽고 싶다. 강 위에는 시든 담배 한 조각과 하얀 겨자가 있다. 너의 발걸음을 따르는 법을 가르쳐 줘, 아름다움은 망연자실한 본질이야. 너의 치마를 만지는 법을 가르쳐 줘, 그런 밋밋한 태도. 이것이 바로 너야, 가볍고, 샘처럼 가볍고, 너의 편협한 추구, 샘이 흩날리는 하얀 원소는 너에게는 텅 비어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싱야제 2. 백년의 향기로운 기억을 가로질러? 길림 수험생 "독자는 누구예요, 백년 후에 제 시를 읽나요?" 흰 천과 사복을 입은 노인이 내 앞으로 다가와 소리 없이 미소를 지었다. "나는 봄의 재산에서 꽃 한 송이를 보낼 수 없고, 먼 구름에서 한 가닥의 금노을을 보낼 수 없다. 문을 열고 주위를 둘러보고 만개한 화원에서 백 년 전에 사라진 꽃향기 추억을 주워 기쁨의 소리가 100 년을 넘도록. "? 타고르는 한 걸음 한 걸음 내게 다가와 내 귓가에 속삭이며 헌납한 아름다움을 말해 주었다. 봄날의 햇살처럼 모든 생령에게 입맞추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아름다움명언) -응? 이른 아침 햇살에 나뭇잎이 살랑살랑 흔들려 가을바람에 나부끼다. "낙엽이 토양에서 자신을 잃을 때, 그들은 숲의 생활에 녹아든다." 네가 말하기를, 손으로 노란 잎 한 조각을 들고 있다. 이것이 바로 엽아 생명의 의미이다. 늦가을의 미풍 속에서 그는 휘황찬란한 작별방식으로 자신의 생명을 끝내고 대지에 자신의 미약한 힘을 바쳤다. 진흙으로 흩어져 보답을 구하지 않고, 단지 대지가 그것을 키운 은혜를 기억하고, 자신의 생명으로 보답하기를 갈망하고 있을 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 때문에 나뭇잎은 영원한 생명을 얻었고, 시인의 시끌벅적한 필묵 속에 떠다니며, 그림 속에 ...? 가을의 쓸쓸함이 지나가고, 봄의 번화한 꽃이 비단 같다. 나뭇가지에 봉오리가 맺힌 꽃봉오리, 혹은 층층 나뭇잎 사이의 수컷, 한 무더기, 기발하고 아름다운 싸움을 벌인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흙은 모욕을 당했지만 꽃의 보답을 받았다." 너는 나에게 빈 흙을 받쳐 달라고 했고, 나는 흙 속의 향기를 맡았다. -응? 토양은 이미 사람들에게 버림받았지만 원망은 없다. 그것은 빗방울의 두드리기와 찬 공기의 기승을 겪었다. 마지막으로 따뜻한 봄바람에 땅의 향기를 들이마시고 사람들의 마음속에서 졸졸 흐르는 악장을 연주하고 있다. 아마도 세상에 못생긴 것들이 있을 것이다. 그들은 줄곧 묵묵히 헌신하고 있으며, 줄곧 세상의 아름다움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응? "생명은 하느님이 주신 것이다. 우리는 줄 때만 가질 수 있다." 너는 여전히 미소를 지으며 나에게 영원한 참뜻을 말해 준다. 세상의 모든 것이 동일합니까? 우리는 아무것도 없이 이 세상에 왔고, 주는 법을 배워야 보답을 받을 수 있다. 남에게 편의를 준 후에야 우리는 자신에게 편의를 줄 수 있다. 진실한 마음으로 다른 사람에게 헌신해야 우리는 기쁨과 행복, 그리고 다른 사람의 헌신을 거둘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이럴 때 우리는 무거운 삶을 살아야 진정으로 가질 수 있지, 그렇지? -응? 활짝 핀 정원을 배회하며 헌신한 비와 이슬로 자양분이 피어나는 꽃 한 송이를 꺾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것은 매우 정교하고 매혹적이다. 나는 가볍게 냄새를 맡고 꽃의 향기로운 기억을 맡았다. 한 노인의 미소 속에서 나는 100 년을 건넜는데 ...? 3. 하늘이 그리워요? 장쑤 수험생은 당황하여 남비의 기러기를 당황하여 누구의 생각을 가져갔는지 모르겠다. 하늘은 여전히 파랗다. 사람의 사랑이 하늘을 비춰주는지, 하늘이 사람들의 마음 속 사랑을 비춰주는지 모르겠다. -응? 한 사람의 하늘은 이 오래된 동양 땅에 몽상가가 살고 있다. 그는 자신의 사랑으로 무대를 세우고, 이 무대의 수입으로 그 학교 밖 어린이들을 위해 하늘을 떠받쳤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총비, 암과 싸우고 있는 이 사람은 그의 모든 것을 기증했지만, 그의 불치병을 치료할 줄은 생각지도 못했다. 총비는 떠나 학교 밖 아이들에 대한 그의 사랑으로 자신의 푸른 하늘로 날아갔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합니다. "총비의 행동은 모든 아이들의 눈에 찬란한 햇살이 가득 차게 할 수는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러나, 바로 총비가 자신의 목소리로 노래하는 하늘이 우리의 눈을 찌르며 점차 자선의 문을 열었다. 이것은 사랑의 하늘이다. -응? 세 사람의 하늘? 한 사람이 절벽에서 떨어지면 어떤 일이 일어날지 상상할 수 있습니까? 멸망할 것인가, 생존할 것인가? 몇 년 전 케이블카 사고가 아직도 생생하다. 천륜의 즐거움을 즐기고 있는 세 식구의 케이블카가 케이블에서 떨어졌을 때, 나는 네 손이 작은 몸과 연약한 젊은 생명을 동시에 받치고 있는 것을 보았지만, 이 두 손의 주인은 의연하게 죽었다! 이것은 부모가 아이를 위해 떠받친 피와 살로 이루어진 하늘이다! 어떤 사람들은 이렇게 말했습니다. "사고 발생 후 다음 날, 하늘은 매우 평온해 보였다. 집이 그립다. " 네, 부모가 자신의 두 손으로 아이를 돌볼 때 비바람이 영원히 보이지 않는 하늘이 아이의 머리 위에 펼쳐져 있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가족명언) 이것도 사랑의 하늘이다. -응? 한 사람의 하늘? 왜 이 오래된 나라의 자선지수는 늘 어른이 되고 싶지 않은 아이와 같습니까? 왜 사람들은 복권에 당첨될 희망이 가득한' 작은 종이 조각' 에 복지를 항상 집중합니까? 왜 사람들은 항상 부자의 자산을 묻지만, 그들의 자선단체에 대한 기부는 신경 쓰지 않는가? 그러나 청도에 나타난 사랑 단체들은 이 모든 것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먼지", 이 사랑 단체는 서로 다른 얼굴을 목격했지만, 같은 이름인 먼지를 가지고 있다! 사람들은 일찌감치' 먼지' 가 누구인지, 얼마를 기부했는지 묻지 않았다. 이 집단을 아는 사람들은 모두' 먼지' 의 일원이 되었기 때문이다! "먼지" 는 찾을 수 없지만 어디서나 볼 수 있습니다. 작지만 멋져요! 그것은 한 도시의 양심을 대표한다! 봐라, 먼 자선의 하늘은 이미 배가 하얗게 드러났다. 이것은 사랑의 하늘이다. -응? 한 사람의 사랑은 작지만 두 사람, 세 사람, 심지어 한 사람은요? 사람들의 사랑이 한데 모이면 하늘은 사람들의 사랑에 비춰진다. 동시에, 사랑받고 비춘 하늘은 중생을 인도하여 더 많은 사람들의 마음 속에 사랑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사랑명언) -응? 4. 그들은 도시 끝에 번화한 거리도, 반짝이는 네온사인도 없다. 도시의 끝, 풍상을 겪은 낡은 판자촌만 있다. 도시 끝에는 그들 같은 사람이 있다. 내가 그들을 뭐라고 불러야 합니까? 농민공 자녀? 농민의 아이? 아니면 2 세대 농민공입니까? 아니, 나는이 차가운 이름으로 그들을 부르고 싶지 않다. 나는 그들의 소박한 아기 이름으로 그들을 부르고, 그들의 손을 잡고, 그들의 삶에 가까이 가고 싶다 ... 그들은 고향의 청산녹수에서 자랐고, 순수한 영혼이 들판에서 머리를 쳐들고 있었다. 산야의 바람 속에서 그들은 달리고 꿈을 꾸고 있다. 바람이 들판에서 도시로 불어왔다. 생계와 미래를 위해 그들은 부모를 따라 도시로 와서 도시 끝에 뿌리를 내렸다. 그래서 저는 청산녹수의 눈빛에 익숙해져 처음으로 고층 건물과 교통에 닿았습니다. 그들은 6 차선 도로를 어떻게 건너야 할지 몰랐고, 그들의 작은 손 지수는 층수를 알 수 없었다. 번영하는 현대 문명은 결코 그들에게 어떤 기쁨도 가져다주지 못했지만, 이번에는 그들의 마음속에 깊은 낙인을 남겼다. 그들은 책가방을 메고 조심스럽게 도시 생활에 녹아들었다. 그러나' 도시인' 의 이색적인 눈초리에서 나는 처음으로 호구와 임시거주증의 차이를 이해했다. 모두 부모님의 마음 속에 있는 아이예요! 이 시대에 속하지 않는 부담을 너무 일찍 짊어졌다. 학교가 끝나고 집에 돌아오자, 그들은 간단한 저녁을 만들었고, 부모는 여전히 공사장이나 채소밭에서 일했다. 한밤중에 깨어났을 때, 도시의 별이 내 눈물이 가득한 고향보다 더 밝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조용히 소원을 빌어라. 그들의 농민공 자제 초등학교는 내일 전기요금을 내지 못해 파산하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나는 그들이 자란 몸에서 그들의 성장을 보았다. 아르바이트생 학교 아이에게 졸업 후 고향에 돌아갈 수 있겠냐고 묻는 기자가 있다는 것을 기억하자 소녀는 망설이지 않고 말했다. 물론 그는 꼭 돌아가야 한다. 그 순간, 나는 그들의 성장을 위해 거의 눈물을 흘렸다. 나는 그 해 춘완 때 그들의 유치한 선언을 기억한다. "우리 학교는 작지만 성적은 그런대로 좋다." "우리는 도시의 아이들과 비교하지 않는다." \ "우리 는 무엇인가! 클릭합니다 그들은 점점 성숙해져서 어제의 수줍음에 작별을 고하고 새로운 날을 맞이하기 시작했다. 그들은 여전히 ​​작은 학비에 대해 걱정하고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학교는 여전히 유틸리티 요금을 낼 여유가 없습니다. 아직도 많은 제도가 완벽하지 않지만 ...' 비록' 이 많지만' 단 하나' 만 있으면 충분하다. 많은 시선이 그들에게 쏠렸고, 그들은 무럭무럭 자라고 있다. 해가 지평선에서 떠오르면서 도시의 끝과 그들의 삶을 밝게 비추었다. 그들은 결국 우리가 될 것이다. 5. 삼림 개인운동회의 일정이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모든 동물들이 자신의 특기를 강화하고 있다. 토끼는 스프린트 연습, 거북이는 수영 연습, 제비는 저공 비행 연습 ... 여우만 자기 집 근처를 배회하고 무력한 표정은 내면의 생각을 감출 수 없다 ... 매년 삼림회의를 조직할 권리는 동물가족의 회전에 따라 배치된다. 올해는 폭스 일가의 차례가 되었다. 여우의 머릿속에 번쩍이는 것은 3 개월 전 삼림조직위원회가 이 권리를 주었을 때' 삼림운동회는 이미 3 년 동안 이윤을 내지 못했는데, 만약 국면을 역전시킬 방법이 없다면 마지막 회일지도 모른다' 는 무거운 암시를 주었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스포츠명언) 이 모든 것을 바꿀 더 좋은 방법을 생각해야 할 필요가 있다. 요 몇 년 동안 동물들은 줄곧 자신의 특기를 가지고 있으며, 기록도 매년 강화됨에 따라 끊임없이 새로워진다. 그러나 스프린트 왕은 항상 토끼, 수영 왕은 항상 거북이, 낮은 비행 왕은 항상 제비의 어색한 국면을 형성했다. 다른 동물들이 챔피언을 방어할 수 없을 때, 그들도 경쟁의식을 잃고 심지어 조연이 되고 싶지도 않다. 늑대를 비롯한 실력단체들도 잇따라 자신의 우세 프로젝트의 가중치 확대를 요구하고 있다. 운동회 자체의 의미는 끊임없이 다양한 형태의 도전을 받고 있다. 더 중요한 것은, 아무도 운동회를 위해 자금 지원을 지불하고 싶어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출전의 의미는 금도금 트로피를 가져가는 것뿐이다. 수입이 부족한 상황에서 운동회는 어디로 가야 합니까? 여우의 미간을 더 깊게 찡그렸다. 이 모든 것을 바꿀 수 있는 더 좋은 방법을 찾을 수 있을까요? 운동회 명단은 누구입니까? 숲 속 동물들은 모두 여우의 동향을 면밀히 주시하고 있거나 여우의 실패를 지켜보거나 더 큰 농담을 하고 있다. 경기 일주일 전 조직위원회 위원장인 호랑이가 여우의 집을 찾아 하루 동안 밀담을 했다. 밤이 깊고 사람이 조용할 때, 나는 웃으며 떠나고, 미간에 신비한 미소가 숨어 있다. 다음날 조직위원회는 운동회가 가장 중요한 경기 내용, 즉 동물 5 개 상을 추가한다고 발표했다. 속도, 힘, 기교, 비행, 수영을 가진 전능동물은 최고 영예와 순금으로 만든 트로피를 받게 된다! 숲 속의 냄비가 끓고 있다. 토끼는 어떻게 날 수 있습니까? 제비는 어떻게 수영을 합니까? 힘든 연습을 해도 시간이 너무 긴장돼 ... 하지만 최고의 영예와 금잔을 생각하면 동물들은 가슴이 부풀어오른다. 토끼가 살금살금 거위를 찾아간다. 제비도 간식으로 잉어를 맞이한다. 잉어의 용문은 여전히 쉽게 들어갈 수 있다. 내가 제비의 손에 있는 간식을 보았을 때, 나는 모든 것을 이해했다. 그리고 나는 물속에서 헤엄치는 참새와 황새를 흥미진진하게 가리키며 제비에게 보여 주었다. 나는 수시로 그들의 진보가 빠르다고 칭찬한다. 그리고 그는 제비에게 돌아서서 말했다. "우리는 조직위원회가 지정한 유일한 훈련장입니다. 효과가 가장 좋습니다. 그냥 비용일 뿐이야, 알겠어? " 정효연은 힘껏 고개를 끄덕였다. 응, 지체없이 수영장으로 날아갔다. 한편 토끼가 활공하는 법을 배웠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경기가 시작되기 전날 밤, 호랑이는 또 여우집에 와서 황금 한 봉지를 여우의 책상 위에 쏟았다. 잉어와 거위가 조직위원회에 납부한 유일한 지정 특권비의 일부였다. 하지만 이 작은 부분만 모든 비용을 충당하기에 충분하다. 순금으로 만든 트로피라도. 여우는 놀라고 기쁘게 물었다. "호형, 토끼가 정말 수영을 배울 수 있을까?" 호랑이는 확고하게 대답했다: "이것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개혁은 운동회 사업을 오랫동안 발전시켰는데, 이것은 숲의 필요이자 그들을 진정으로 시험하는 순간이다! " "경기가 예정대로 다가오자 선수들이 한 번 입장했고, 모든 사람들의 시선은 최고 영예와 연단에 있는 금잔을 응시하고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스포츠명언) 그럼 누가 제 1 회 5 종 전능 챔피언이 될까요? 두고 보자 ... 6 ... 나는 황산에 두 번 갔었는데, 한 번은 2000 년, 한 번은 2000 년이었다. 그러나 나는 황산도 가지 않았다. 이번에 나를 접대한 사람들은 매우 놀라서, 나는 산에 오르는 것이 아니라 황산에 두 번 갔다. 나는 황산에 가지 않은 것은 너무 짧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상대방이 나에게 너무 높은 산을 오르라고 했다. 나는 에베레스트 산을 말했다, 나는 한 번 이상 올라갔다. 상대방은 나를 믿지 않는다. 나는 보이지 않는 날개가 있어 에베레스트 산을 도약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세상에는 두 종류의 산이 있는데, 하나는 자연의 산이고, 하나는 생활의 산이다. 나는 생명의 산을 오르는 것을 더 좋아한다. 내 책은 이미 654.38+0 억 5 천만 권을 출판했다. 만약 각 책의 두께가 654.38+0.5cm 라면, 그것들은 서로 겹쳐서 에베레스트 산의 나머지 부분과 맞먹는다. 요 이틀 동안 일간지 기자가 나를 인터뷰했다. 그녀는 내가' 동화의 왕' 을 쓴 지 24 년이 되었다는 것이 놀랍다. 나는 보이지 않는 날개가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사실 모든 사람은 천성적으로 보이지 않는 날개, 상상력, 하지만 나이와 지식이 커짐에 따라 대부분의 사람의 보이지 않는 날개는 주인과 갈라진다. 상상력이라는 무형의 날개가 없으면 사람은 사업의 절정으로 도약할 수 없고, 전인이 발명한 지식을 평생 반복할 수 있을 뿐, 창조적인 일을 할 수 없다. 나의 보이지 않는 날개는 나의 초등학교 선생님 조리가 나에게 물려준 것이다. 중학교 2 학년 수업에서 조 선생님은 우리에게 동화책 한 권을 읽으라고 권했는데, 작가는 장천익이었다. 그때 나는 상상력에서 벗어나기를 갈망하는 나이였다. 그때 집에 가서 오빠 언니에게 가장 많이 말한 것은' 유치하다' 였다. 만약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유치하다' 라는 말을 자주 한다면, 이것이 바로 당신의 상상력이 당신에게 남겨질 위험입니다. 다시 말해서, 당신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에 이르렀습니다. 당신은 창조적인 일을 할 수 있는 사람입니까, 아니면 평생 선인의 지식을 반복할 수 있는 사람입니까? 나는 장천익의 이 동화를 보고, 그가 나보다 더 편협하다고 생각하며, 자신의 환상을 발표했다! 그 후로 나의 상상력은 다시는 나를 떠나지 않았고, 평생 보이지 않는 날개를 가지게 되었다. 좋은 동화는 마치 자물쇠와 같아서 아이의 상상력이 보이지 않는 날개를 잠글 수 있다. 아인슈타인은 상상력이 지식보다 더 중요하다고 말했다. 나는 상상의 보이지 않는 날개가 있어서 기쁘다. 그녀는 나를 도와 24 년 격월호' 동화의 왕' 을 썼다. 그녀는 나를 도와 피피루, 루시시, 슈크, 베타를 만들었다. 가장 매력적인 것은 상상력과 같이 육안으로 볼 수 없는 경우가 많다. 상상력은 보이지 않는 날개를 준다. 창의적인 일꾼이 되어 사업의 정상에 오르고, 다른 산들은 하늘 아래에서 짧아 보인다. 7. 나는 젊었을 때 많은 꿈을 꾸었다. 그때 나는 항상 우리가 평등한 나라에서 살 수 있다는 꿈을 꾸었다. 사람들은 솔직하게 대하고, 모든 사람은 자신이 좋아하는 일을 하고, 자신의 생각과 감정을 마음껏 표현하고, 아무도 사람과 모든 사람을 착취하지 않을 것이다. 사회는 공평한 정의로 가득 차 있다. 이 얼마나 아름다운 세상인가! 나는 우리가 이 이상을 향해 나아가고 있다고 믿는다. 내가 하는 모든 것은 이 이상을 실현하기 위해서이다. 나의 청춘은 이상 때문에 날고, 이상은 내가 젊음을 나는 보이지 않는 날개이다. 바로 이때, 내가 젊었을 때 부른 노래 한 곡이 갑자기 내 귓가에 울려 퍼졌다. "나는 조국의 푸른 하늘, 맑은 하늘, 흰 구름이 나를 위해 길을 닦고, 새가 나를 따라 앞으로 날아간다. 금빛 아침노을이 내 곁에서 날고, 발밑은 아름다운 강산이다. "아, 저는 이것이 환각이라는 것을 압니다. 요즘 이런 환각을 자주 만나 이유 없이 청춘에 대한 그리움에 빠진다. 나는 이것이 내가 늙었다는 것을 보여 줄 수 있을 뿐, 마음은 여유가 있지만 힘이 부족하다는 것을 설명할 수 있을 뿐이라고 생각한다. 날고 싶어도 날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러나, 자세히 생각해 보아도 항상 그런 것은 아니다. 물론 나이 증가는 바꿀 수 없지만, 이상적인 상실과 신앙의 위기가 어떻게 허구가 될 수 있습니까? 현실은 날카롭지만 이상적인 날개는 종이와 같다. 종이 날개가 날카로운 현실에 부딪히면 갈기갈기 찢어질 수밖에 없다. 나는 부러진 날개를 보고, 내가 날았던 하늘에 살며시 내려앉았고, 곧 허무로 돌아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이때, 나는 이미 현실에 너무 오래 빠져 있었다. 현실은 내 이전의 꿈같은 비행, 내가 비행에서 느낀 자부심과 낭만은 모두 거짓이고 진실하지 않다는 것을 말해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푸른 하늘은 더 이상 맑은 하늘이 아니라, 햇빛이 화창하지만, 연무로 가득 차 있다. 현실의 황사가 우리의 마음을 휩쓸었고, 우리의 마음은 심각하게 오염되었다. 흰 구름, 새, 황금빛 아침노을은 악마의 이미지처럼 자취를 감추었다. 그러나 사람은 이상이 없을 수도 없고 중력에 의해 현실의 지면에 단단히 얽매이기를 원하지 않을 수도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래서 사람들은 비행기, 위성, 우주선을 발명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항상 날고 싶어한다. 현실의 강한 저항을 극복한 후, 언젠가는 이상이 내 가슴으로 돌아올지도 모른다. 우리는 이상과 신념과 정신적 가치의 상실과 반항을 경험했지만, 진리와 열정을 추구하고 추구하는 사람들도 많다. 옛사람의 구름은 마음 속에 죽음보다 더 큰 슬픔이지만, 내 마음은 없다. 아마 아직 구원이 있을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그 날개들은 내 마음속에서 보이지 않을 수도 있고, 항상' 화가 나서 날아갈' 준비가 되어 있다! 하지만 저는 이 날개들이 더 유연하고 견고해야 합니다. 하늘은 회색이고, 그 정색은 옳다. 큰 날개가 하늘에 걸려, 색운처럼! 구만 이봉붕이 오르내리니 바람이 멎을 것이다. 이런 기대는 여전히 봄꿈으로 보인다. 8. 발끝은 몸을 위로 올리는 동작입니다. 일반적으로 까치발은 벽을 긁어 구경하고, 나무 밑에서 과일을 따고, 춤을 배우는 등 목적이 있는 동작이다. 이것들은 모두 유인체의 위쪽과 노력이며, 모두 자신의 높이를 높이는 노동 집약적인 동작이다. 그래, 필요 없다면, 누가 매일 까치발을 하고 싶어할까? 우리는 발레를 배우기 위해 태어난 것이 아니다! 문제는 현실 생활에서 우리가 발끝을 돋워야 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우리의 생활을 매우 긴장하게 한다. 예를 들어, 똑똑한 경제학자들은 항상 경제 목표를 설정해서, 우리가 실제로 발끝으로 목표를 달성할 수 있게 해 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지혜명언) 만약 우리가 발끝을 세우지 않는다면, 우리의 경제적 이익은 줄어들 것이다. "점프" 하지 마, 알았지? 또 다른 예로, 아름다운 풍경은 종종 우리가 까치발을 해야 볼 수 있다. 우리의 날로 늘어나는 정신적 수요를 만족시키기 위해서,' 설' 수 없을까? 따라서' 발돋움' 은 모든 사람의 생활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동작이다. 하나의 목표나 관점에 대해 아무리 어려워도 발끝을 돋워야 한다. 이렇게' 갑자기' 는' 길이 멀고, Xi 를 수리하고, 나는 위아래로 찾아갈 것' 이 있을 것이다. 이런' 갑자기' 는' 중화민족이 세계의 숲에 우뚝 솟아 있다' 는 것이다. 이런' 갑자기' 는 새로운 시작이다. 이런 "갑자기" 는 앞날이 밝고, 최고봉이 돌아가는 것과 같다. 유심주의에 따르면 까치발을 하는 것은 진보를 쟁취하는 인생 행동이다. 인생의 기쁨과 경험은 종종 우리가' 일어서는' 그 순간에 있다. 누가 그랬어? 발보다 더 긴 길도, 사람보다 더 높은 산도 없다. 까치발을 할 수 없다면 발밑의 거리가 무너지고 생활의 큰 산이 이동한다. 점점 무감각해지는 삶을 다시 신선하고 부드러워지게 하기 위해서, 메마르고 둔한 우리의 눈을 다시 촉촉하고 생동감 있게 하기 위해서, 우리에게 새로운 감동과 영감을 주기 위해서는 발끝을 돋워야 한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이상주의의 푯말을 버리고 현실주의의 입장에 서자. 우리가 막아야 할 것은 인생의 길에서 차근차근 조심하고 혼란에 걸려 넘어지지 않는 것이다. 전반적으로, 우리는 까치발을 하기 전에 먼저' 발끝' 이 우리 몸에 실제로 감당할 수 있는 능력을 고려해야 한다. 우리가 모든 것을 돌보지 않고' 걸려 넘어지고', 머리가 뜨거워지고, 경솔하게' 걸려 넘어지면, 생활 속에서 발목을 삐는 일이 자주 발생한다. 이것을 언급 하지 않기 위하여, 소위 한 번 뱀에 의해 물린, 10 년 우물 밧줄을 두려워, 우리를 신중 하 고 신중 하 게 만들 것입니다. 설령 우리가 국면을 통제한다 하더라도, 우리는 일어설 수 없다. 이렇게 막막하면' 활 뱀 그림자' 가 생기고, 이렇게 막막하면' 한 걸음 멀리, 천고의 증오' 가 생긴다. 이런' 갑작스러운' 방법은' 한 산이 다른 산을 바라보고 있다' 는 것인데, 이런' 갑작스러운' 방법은' 한 아들을 안고 있다' 9 와 같다. 사람은 모두 곧은 길을 좋아한다. 적어도 곧은 길이 앞에 놓여 있을 때, 아무도 그것을 우회하여 그 굽은 길을 걷지 않을 것이다. 하지만 문제는 인생의 길에서 때론 곧은 길이 눈앞에 있지 않지만 수시로 굽은 길이 있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거의 세상에는 항상 우회로가 있다. 갈 길이 없다면 우회로를 선택할 수 있다. 굽은 길의 보편적인 존재가 거의 상식이 되었기 때문에 굽은 길을 싫어하는 것은 비현실적일 뿐만 아니라 무의미하다. 생활이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은 단지 그 위를 걷고 그 특정한 길을 걷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이것이 상식 속의 삶이라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정말 굽은 길을 넘어설 수 있을까? 나는 산악 지역에서 온 삼촌이 있다. 예전에는 산에서 내려올 때마다 그는 험한 산길을 걸었다. 길은 구부러진 것이 아니라 형용할 수 없는 것이다. 우리는 산등성이를 건너야 할 뿐만 아니라, 갈라진 틈 속에서 길을 열어야 한다. 경사가 있는데, 우리는 왕왕 길에 대해 자신이 없지만, 기어오르거나 굴러야 한다. 우리 삼촌이 원시산에 오르는 것은 매우 힘든 일이다. 분명히, 그는 산길을 잘 걸을 뿐만 아니라 우회로만 갈 수 있다. 그는 매번 이 산길을 걸을 때마다 당연히 다른 사람을 능가할 수 없다. 왜냐하면 아무도 그를 능가할 수 없기 때문이다. 대부분의 시간은 한 사람이고, 유일하게 초월할 수 있는 것은 그 자신뿐이다. 나중에 그는 원래의 길에서 몇 리 길, 즉 이른바 직선길이었지만, 그는 이 곧은 길을 가지 않았다. 그는 여전히 옛 길을 걷다가 산비탈을 한 바퀴 돌았다. 그가 곧은 길을 가지 않는 이유는 곧은 길이 모래돌로 깔려 있어 걷기가 좋아 보이기 때문이다. 사람은 편한데 신발을 다쳤어요. 우회로만큼 가볍지 않다. 그리고 굽은 길은 처음부터 끝까지, 모퉁이를 돌지 않고 곧장 갈 필요가 없어 잘 맞지 않는 것 같아요. 아저씨는 이 굽은 길을 걸어온 지 여러 해가 되어 90 년대 초에 돌아가셨다. 그는 성실한 사람이다. 나는 항상 20 년 전 내가 그를 만났을 때의 그의 모습을 회상한다. 나는 그가 평생 굽은 길을 걸었다는 것을 알고 있는데, 곧은 길을 좋아하지 않는 것이 아니라 굽은 길만 갈 수 있다는 것을 안다. 우리는 모두 똑같다. 예를 들어, 오늘날의 이메일은 손으로 쓴 편지보다 더 직설적이지만, 나는 편지를 쓰는 것이 여전히 편지의 이점이 있다고 생각한다. 한자를 손으로 쓰는 것이 타자보다 복잡할 필요는 없다. 더 복잡한 것은 우리 모두가 현대화되고, 속도에 밀려 전진하고, 점점 빨라지고, 우리 자신을 거의 알아볼 수 없다는 것이다. 어떤 사람들은 우회로에서 다른 사람을 능가할 기회가 있을 수 있다고 말한다. 그러나, 사실 사람이 가장 능가하기 어려운 것은 바로 자신이며, 지금의 자신뿐만 아니라 이전의 자신도 있다. 나는 우회로가 그립다. 이 세상에는 굽은 길이 있기만 하면 내가 좋아하는 사람이 여전히 그 위를 걸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템페스트, 희망명언) 어떤 복잡한 것을 발견할 필요가 있다면, 어떻게 그 위를 잘 걸을 수 있는지 스스로에게 물어보세요. 10. 나는 어릴 때부터 우표 수집을 좋아했다. 내가 우표를 보았을 때, 나는 그것을 봉투에서 잘라서 나의 우표 앨범에 붙였다. 중국은 나 같은 우표 수집 애호가가 3 억이 넘는다고 한다. 많은 우표 수집 애호가들 중에서 유초는 비교적 특별한 것이다. 그는 보통 우표를 수집하지 않고 우표에 있는 모자만 본다. 예를 들어, "중국 고대 과학자" 우표에서 이시진이 쓴 모자, 중국 해륙공 3 군 예모는' 8 월 1 일' 기념우표이다. Guan hanqing 기념 우표 Guan hanqing 모자; "중국 지원군 귀국" 기념 우표에 지원군 전사의 모자; Du fu 기념 우표에 du fu 모자; 어린이 특별우표 12 아이들은 12 가지 다른 스타일의 모자를 쓰고 ... 그는 모자 관련 우표를 전문적으로 수집한 후, 자료를 찾아 역사학자, 연극가, 작가에게 물어보며 모자를 깊이 연구했다. 우표의 작은 창문을 통해 사람들은 중국 모자의 진화사를 보았다! 그는' 신중국 우표의 모자' 특집 우표 전시회를 열어 관람객의 큰 흥미를 불러일으켰다. 제가 관심 있는 것은 우표 전시회 자체가 아니라 유초만의 시각입니다. 그가 전시한 모든 우표는 보통 우표이지만, 그는 독특한 시각으로' 모자' 우표의' 집결번호' 를 울리며 놀라운 효과를 내며 3 억 우표 수집 애호가 중 유일한' 모자 우표 전문가' 가 되었습니다. 그는 재능이 넘쳐 일거에' 중국 국가우표전' 은상을 받았다! 유초의 의외의 승리는 티베트인들에게 깊은 계시를 주었다. 수집과 숨기기에 바쁘지 말고, 사고도 잘하고, 혁신도 잘하고, 남들과 다른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각해내야 한다. 유초의' 모자' 우표에서 나는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를 생각했다. 중국에서는 바이올린을 연주할 줄 아는 사람이 무수히 많으며, 월극을 흥얼거리는 사람은 더더욱 셀 수 없다. 그러나 젊은 작곡가가 월극과 바이올린을 결합해 새로운 세대를 창조하고 즉각 성공을 거두었다. 당시 상하이 음악학원 바이올린 전공 학생일 뿐 작곡을 배운 적이 없었다. 그는 절강에 있는 월극 단장이 커서 월극에 익숙하다. 그의 사상은 틀이 없다. 그는 대담하게 월극과 바이올린을 결합하여 동창 진강과 함께 바이올린 협주곡' 양주' 를 작곡했다. 당시, 이것은 일반 작곡가들에게는 거의 상상할 수 없는 것이었다! 하지만' 양산백과 축영대' 가 중국과 외국의 음악계에 명성을 얻은 것은 신선하고 독특한 풍격에 있다. 그는 말했다: "내가 만든 큰 스타일은 중국이어야합니다, 작은 스타일은 내 자신의 것이어야합니다." 이 말은 그의 독창적인 정신을 구현했다. 사실 경극의 경우,' 4 대 명가' 인 멜란방, 정, 순혜생, 상소운은 각각 큰 유파가 되었고, 그들이 성공한 이유도' 오리지널' 이라는 단어였다. 많은 화가 가운데 서비홍의 말, 황주의 당나귀, 제백석의 새우, 이가염한 소도 독창성으로 독보적이다. 세상에서 가장 쉬운 일은 남의 발걸음을 따르는 것이다. 규칙을 고수하는 이런 사람은 항상 맷돌 속을 돌아다니는 것과 같고, 다른 사람이 걷지 못한 길을 영원히 걸을 수 없고, 다른 사람이 창조한 것을 창조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렇기 때문에 작가로서, 나는 줄곧 이 격언을 창작 원칙으로 삼았다. 다른 사람을 반복하지도, 자신을 반복하지도 않는다. 나는' 모두의 눈에는 있지만 모두의 글에는 없다' 는 작품을 쓰려고 노력할 것이다. 감히 새로운 세대를 창조해야만 우리는 성공의 문에 들어갈 수 있다. 오, 오리지널은 소중하고, 혁신은 당신의 우선 순위입니다! 나 피곤해. 하나 가질 수 있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