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세속 불공정 격언

세속 불공정 격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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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자 (약 369-286 년) 는 전국시대 송곽맹 (현재 안후이몽성) 에서 태어났다. 저명한 사상가, 철학자, 문학가, 도가학파의 대표 인물, 노자 철학 사상의 계승자와 발전자, 선진장자학파의 창시자. 그의 이론은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방면을 포괄하지만, 근본정신은 여전히 노자 철학에 속한다. 후세 사람들은 그와 노인을' 노자' 라고 부르는데, 그들의 철학은 바로' 노자 철학' 이다.

사기' 는 몇 줄의 글자로 장자를 소개하고, 그의 책이 십여만 자를 말하는 것은 대부분 우화이다. 예를 들어 어부, 도둑질, 재킷은 공자를 공격하는 이론으로 노인의 사상을 감정한다.

장자' 는 총 33 편으로 내편, 외편, 잡편 세 부분으로 나뉜다. 일반적으로 내편 7 편은 장자가 쓴 것이 분명하고, 외편 15 편은 일반적으로 장자의 제자가 쓴 것으로 생각되거나, 장자가 제자와 합작하여 쓴 것으로 여겨지는데, 장자의 진실한 사상을 반영한 것이다. "11 잡문" 의 상황은 비교적 복잡하며, 장자학파 혹은 이후 학자들이 쓴 것이다. 그 중 일부는 확실히 장자학파의 모든 사상이 아니라고 여겨진다. 예를 들면' 발을 훔치다',' 언검' 과 같다.

장자는 냉소적인 사람인 것 같다. 그는 전국시대에 살았는데, 약간 작으며, 리앙 () 과 이름이 같다. 그는 페인트원의 사무원으로 일했고, 생활이 매우 가난했지만, 그는 초위왕의 중금을 받아들이기를 거절했다. 도덕적으로, 그는 사실 매우 성실하고 솔직하며 예리한 사람이다.

그는 일생 동안 비록 명리에 무관심하지만, 수련성을 옹호하고, 조용하고 무위하다. 그의 마음속에서 그는 당시의 세계에 대한 슬픔과 절망으로 가득 찼다. 그의 은퇴 철학, 불쟁, 솔직한 외모로 볼 때 장자는 현실 세계에 대한 강한 사랑과 증오를 가진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세상이 더럽기 때문에 그는 은퇴했다. 황새의 경험으로 그는 세상과 다투지 않았다. 생활 속에 너무 많은 자유가 있기 때문에, 그는 솔직함을 강조했다. 장자는 그의 독특한 인격적 매력을 진솔하게 보여 주었다. 바로 그의 열렬한 사랑 때문에 그를 뼈에 사무치게 했다. 그는 벼슬살이의 본성이 청빈한 생활 속에서 스스로 즐기는 것보다 낫다고 생각한다. 사실 너무 어둡고 더러운 현실에 대한 강한 각성과 반등이다.

장자는 정신적인 자유를 주장하기 때문에 육체적으로도 외력에 의존하지 않는 자유 상태에 도달하려고 시도했다. 장자는 우주의 만물이 평등한 본성을 가지고 있고, 사람이 만물에 녹아 우주와 끝난다고 주장한다. 장자는 인생의 주재자, 즉 인간의 정신을 주장하며, 자연의 법칙을 따르고, 마음이 평온해야 한다. 장자는 내면적 덕성의 배양을 중시할 것을 요구하는데, 덕성이 충분하면 인생은 자연히 자족하는 정신력을 발산한다.

장자가 보유한 우주와 인간의 관계는' 천인의 조화' 이며, 사물은 내가 두 번 잊어서, 그는 식견이 넓은 생사관을 가지고 있다. 장자는 도가 우리에게 모양을 주고, 하늘이 우리에게 모양을 준다고 생각한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호불호 때문에 자신의 본성을 손상시키지 않는 것이다. 그는 인류의 완전한 생명을 출발점으로 사람이 어떤 인생 여정을 보내야 하는지 생각했다.

그는 어떤 지식체계나 이데올로기의 한계를 뛰어넘어 천도의 동그라미에 서서 인생의 변두리에 서서 인생을 반성했다. 그의 철학은 인생의 철학이고, 그의 사고는 궁극적인 의의를 가지고 있다.

인자는 유가의 상징으로 간주되고, 덕자는 도가 사상의 정수이다. 장자의' 도' 는 천도이며, 인위적인 해가 아니라 자연의' 도' 를 모방하는 것이다.

장자 철학에서' 하늘' 은' 사람' 과 반대되는 두 가지 개념이다. "하늘" 은 자연을 대표하고, "사람" 은 모든 사람이 인위적이고 자연에서 벗어난 것을 가리킨다. "인공" 이라는 단어를 조합하면 바로 "거짓" 자이다.

장자는 천도에 복종하고' 사람' 과 인간성 중의' 거짓' 불순물을 포기한다고 주장했다. "하늘" 에 복종하여 천지를 소통하는 것은 바로 장자가 제창한 "덕" 이다.

장자의 관점에서 볼 때, 현실 생활은 자연스럽고, 우리가 가르칠 필요도 없고, 어떤 처방을 받으러 갈 필요도 없고, 우리가 잊어버린 것을 없애고, 우리가 한 일을 잊고, 우리가 한 일을 잊고, 우리가 한 일을 잊어야 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그렇다면 정치선전, 예악 교육, 인의의 설득이 더 필요한가? 장자는 이 모든 선전, 교육, 설득이 모두 인간성 중의' 위선' 이며 버려야 한다고 생각한다.

노장철학은 도가학파의 시조로 중국 철학 중 유일하게 유가와 이후의 불교와 맞설 수 있는 것이다. 그것은 중국 사상 발전사에서의 지위가 절대 유석도보다 낮지 않다.

지식인의 마음속에서 노장철학, 특히 장자철학은 창의력에 가장 적합한 필요이자 그들의 마음속에 감춰진 부분에 가장 적합하다. 유교의 엄격한 규칙과 불교의 엄한 금욕 사이에 중국 지식인들에게 자유롭게 숨을 쉴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그것은 자발적이고, 자연에 순응하며, 인간의 속박에 반대한다. 그것은 자유의' 생명' 을 보존하는 과정에서 최선을 다했다.

장자는 중국 철학사에서 매우 특색 있는 위대한 철학자일 뿐만 아니라 시인이기도 하다. 그는 작품에서 생동감 있고 유머러스한 우화로 자신의 사상을 천명하여 장자의 사상과 상상이 물과 같은 정체성을 갖게 했다.

장자라는 문장 구조가 매우 이상하다. 빡빡해 보이지 않고, 왕왕 갑자기 와서 하고 싶은 대로 하고, 멈추고 싶으면 멈춰라. 왕양은 결과를 따지지 않고, 변화무쌍하며, 때로는 한계없이 위아래로 뛰는 것처럼 보이지만, 생각은 시종일관 관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문장도 풍부하고 다양하다. 순순하거나 역장구든, 길거나 짧든, 더 심하고, 어휘가 풍부하고, 묘사가 섬세하며, 종종 운율이 불규칙하며 표현력과 독창성이 뛰어나다.

장자가 쓴 왕양은 자의적이고, 이미지가 분방하며, 상상이 특이하고 풍부하며, 감정이 윤택해서, 범속적이고 고귀하고 기묘한 느낌을 준다. 이것은 중국 문학사에서 유일무이하다. 그의 문장 체계는 이미 기록 형식에서 분리되어 있어 선진 산문이 이미 성숙한 단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장자' 는 선진 산문의 최고 업적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다.

장자의 영향을 받는 사람은 사상적 관념, 문풍, 문장 체계, 작문 기교 등에서 일류작가 중 응우옌, 도연명, 이백, 수시, 신기, 조설근 등을 나열해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나중에 도가는 도가학설을 계승하여 위진 남북조의 진화를 거쳐 노장이 도가 사상의 핵심 내용이 되었다. 장자는 신화되어 신으로 추앙받았다. 당현종 천보 원년 (724) 2 월,' 화남 실물' 으로 봉쇄되었다. 그의 책' 장자' 는 남국진경이라고 불린다. 송휘종은' 미묘한 동연진군' 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장주는 일생 동안 십여만 자를 썼는데, 책 제목은' 장자' 이다. 이 문헌의 출현은 전국시대에 중국의 철학적 사고와 문학 언어가 이미 시비로 발전했다는 것을 상징한다. 깊은 수준은 중국 고서의 진귀한 보물이다. 따라서 장자는 중국 철학사에서 유명한 사상가일 뿐만 아니라 중국 문학사에서 걸출한 작가이기도 하다. 철학적으로든 문학언어적으로든 그는 중국 역대 사상가와 문학가들에게 심오하고 큰 영향을 미쳐 중국 사상 공식과 문학사에서 매우 중요한 지위를 가지고 있다.

범려

내 말: 내가 가장 숭배하는 인물 중 하나는 범려 () 인데, 그는 과감히 격류에서 물러나고, 지혜로운 사람은 지혜를 본다! 언제 은퇴해야 할지 아는 이런 성격은 모두가 배울 만하다! 하지만 역사의 장하 속에서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할 수 있을까?

범려: 초평왕 12 년 (기원전 5 17), 춘추전국말기 완인 (오늘 하남 남양) 사람, 초기의 저명한 정치가, 군사가, 경제학자. 나는 5 천여 년의 봉건 전통을 가지고 있는데, 모두' 사농공상업' 으로 등재되어 있다. 송대까지만 해도 상인들은 반드시 검고 하얗고 나쁜 규칙의 신발을 신어야 했다. 따라서 범리는 일생 동안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지만, 벼슬을 버리고 장사를 한 경험으로 결국 역사 유명인들과 함께 역사책에 기록되지 못했다. ) 을 참조하십시오

그는 빈한한 출신이지만 총명하고 지혜롭다. 그는 젊었을 때 학문이 많았고, 위에는 천문학이 있었고, 아래는 지리가 있었고, 모두 정통했고, 무엇이든 배웠다. 그러나 성인의 재능에도 불구하고 범려 () 는 세상에 알려지지 않았다. 추 () 에서는 독재와 정치적 혼란의 시간이다.

주경왕 24 년 (기원전 496 년), 오월 (이 절강가흥) 에 전쟁이 일어나 오왕루 () 가 살해되었다. 따라서 이 두 나라는 적이 되었고 전쟁은 여러 해 동안 계속되었다. 주경왕 26 년 (기원전 494 년), 가정각 (오늘 장쑤 태호동정산) 과 악결전, 월왕군웅이 대패했다. 궁지에 몰렸을 때 악으로 뛰어들었다. "기다리는 동안 치욕을 참고 패배하라." "만약 그들이 배불리 먹고 넘치지 않는다면, 그들은 같은 배를 타고, 하나님은 그들을 축복하실 것이다. 지구는 모든 것을 할 수 있고, 사람은 그것을 구해야 지구가 주는 것을 얻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위태롭고 겸손하면, 다른 사람과 함께 하면, 사람은 움직일 수 있다. " 그는 군웅에게' 강성할수록 오월 실패' 라는 단언을 서술하고 항의를 제기했다. "몸을 굽혀 왕을 섬기면 위태로워질 수 있다." " 。 의사에게 경배한 후, 군웅부부와 함께 오국에서 3 년 동안 노예가 되었다. "인내심을 갖고 결심해야 하므로 굳건해야 한다. 국군 앞으로 슬퍼하지 마, 내가 함께 격려해줄게! "

3 년 후 귀국하여, 아야코 () 와 오구서 () 를 흥멸할 계획을 세웠는데, 그는 월국 () 의' 10 년 재결합, 10 년 교훈' 의 기획자이자 주최자였다. 구술' 미인계' 중 하나인 오멸책을 실시하기 위해 직접 산을 넘고 물을 건너다가, 역사상 덕재와 용모가 천선인 기이한 여인석을 만나 석심명대의를 쓰고, 오로지 오왕, 내외형통의 전설적인 장을 썼다. 범려 () 는 월왕 군웅 () 을 위해 20 여 년 동안 효력을 발휘하여, 노원 () 을 임용하여 오멸 () 으로 죽고, 월왕 패업을 이룩하여 대장군으로 추앙받았다.

"왕은 여항산에서 죽고 월왕은 고모수대에서 연회를 열었다." 전국이 축하할 때, 신속하게 철수하고, 성을 감추고 스승과 배를 저어 갔다.

나중에 그는 제나라로 이주하여 안일자 () 로 이름을 바꾸고, 그의 아들과 제자들을 이끌고 해변의 개가에 살았다. 몇 년 동안 우리는 황무지를 개간하고, 부업을 하고, 장사를 함으로써 수천만 위안의 재산을 축적했다. 그는 아낌없이 다른 사람이 돈을 절약하도록 도왔고, 그는 그의 고향에도 매우 우호적이었다. 범려 의 지혜 와 능력 은 제나라 사람들의 칭찬을 받았다, 왕은 그를 제나라 의 수도 린쯔 에 초대, 정부 주재 총리 로 그를 경배했다. 그는 부끄럽게 한숨을 쉬었다. "벼슬은 당신의 총리를 위한 것이고, 가족을 경영하면 천 원을 받을 수 있다. 직접 만든 천의 경우, 이미 극한에 이르렀다. 오랫동안 추앙을 받는 것은 아마 길조가 아닐 것이다. 그래서 불과 3 년 만에 그는 다시 퇴직하여 인새를 제왕에게 돌려주고, 모든 돈을 자신의 절친한 친구와 고향에 주었다.

옷을 입은 세 번째 이주도 (오늘날의 산둥 정도북서) 는 "천하" (동이웃, 루) 에 살고 있다. 서에는 진 () 과 정 () 이 있다. 바이, 얀 남과 추, 점점 연결되다. ), 최고의 사업장, 계획적 (계절, 기후, 민정, 풍속 등에 따라. , 사람들은 나를 버리고, 그냥 내버려 두고, 움직이며 기다리고 있다. ) 몇 년 후, 사업은 호황을 누리고 부를 축적하여 부자가 되었기 때문에 타오 주공 (Tao zhugong) 이라는 이름을 얻었다. 현지인들은 모두 도주공을 부의 신으로 공경하는데, 이것이 바로 중국 도덕상업의 원조인 유학상이다.

역사가인 시마 키안 (Sima Qian) 은 "범려 삼천 (fan Li) 은 이미 영광스럽다" 고 말했다 을 눌러 섹션을 인쇄할 수도 있습니다 역사서에는 그의 일생을 요약한 말이 있다. "시대와 함께 전진하고, 하늘을 원망하지 않고 남을 원망하지 않는다." 세계의 명성: "국가의 충절; 지혜는 몸을 보호한다. 장사로 부자가 되고, 명성을 천하에 날리다. "

범려 () 의 군사 취지: 강함 () 은 교만 () 을 끊고 준비한다. 약한 것은 어둡고 강하며, 기회를 엿보고 행동한다. 용병을 잘 활용해서 허틈으로 이익을 얻으니, 기이한 승리가 있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전쟁명언) 후세 사람들이 짱 쓰는 것이다.

범리의 유명한 경제사상: "농상 설득, 장사 곡물 축적", "농분 겸영", "장사 무익한 일", "평사, 관시 부족, 치국도 있다." " "여름은 밑천이고, 겨울은 밑천이고, 가뭄은 배의 밑천이고, 물은 차의 밑천이니, 부족할 것이다." 지금까지, 그것은 현대 경제 건설에 긍정적인 현실적 의의를 가지고 있다.

그의 작품에는 계획이 포함되어 있다. 국어 유월' 과' 사기 화식 열전' 에 모두 기재되어 있다. "한서 예문지" 에는 범려병법을 논술하는 문장 두 편이 있지만, 모두 실전되었다.

본명장, 엄격한 의미에서 성을 바꾼 것은 한무제 유장을 피했기 때문이다. 하나, 글자, 동한 회지 여요인, 동려에 거주하다. 엄광은 보기 드문 유명인이다. 왕망은 천풍 (14~ 19) 에서 태어났고, 엄광은 장안에서 유수를 만났고, 두 사람은 친구가 되었다. 그때 유수는 여전히 겸손하여, 그는 항상 엄광과 친구를 사귀는 것을 자랑스럽게 여긴다. 유수는 강민 자용에 반대하고 엄광은 적극 지지한다. 신디 4 년 (23), 왕망 살해, 신조 멸망. 유수가 언제 황위에 올랐는지는 아직 확실하지 않다. 전 장군 강순은 "천하가 친토를 기부하는 사의사는 산석 사이의 왕에 의지하고, 그 계책은 용에 봉황날개를 달고 그 뜻을 이루는 것이다" 고 말했다. 유수를 따라 세계를 정복한 사람은 벼슬과 제사를 하기 위한 것이라는 얘기다. 엄광은' 용부봉 등반' 에 관심이 없다. 새로운 3 년 (25 일) 6 월, 유수가 황제로 등극하여 낙양을 정했습니다. 엄광은 단지 그녀의 이름과 성을 바꾸었을 뿐, 그녀의 투명함은 사라졌다.

유수가 왕위에 오른 후에도 여전히 엄광이 그립다. 대륙이 엄광의 행방을 찾고 화가가 초상화를 그려 곳곳에 게시하게 했다. 건무 5 년 (29), 어떤 사람이 양가죽을 입은 사람이 낚시를 하고 있다고 신고했는데, 류수지는 엄광이다. 그는 마차를 준비하라고 명령하고 선물을 가지고 낙양에 오라고 했다. 엄광의 오랜 친구인 다 사제후바가 안부 편지를 보냈다. 후패는 왕망 초년의 회평대음이기 때문에, 지금은 지위가 탁월하여, 엄광이 그를 업신여기고, 후패에게 "너희 집 (후패의 글자) 이 제일 좋다. 아주 좋다. Huairen 은 세계가 아첨하는 것이 최선이라고 말하도록 도와줍니다. 클릭합니다 신하가 군주인의치국을 도우며 천하가 신복한다는 뜻이다. 아첨만 알고 군주의 잘못된 관념에 맹목적으로 복종하면 허리를 베고 목을 부러뜨려 처형될 수밖에 없다. 유수는 직접 엄광을 방문했고, 엄광은 줄곧 높은 곳에 있었다. 유수는 침대 옆으로 걸어가서 물었다. "자마링, 너 왜 나를 도와주지 않니?" 엄광이 대답했다. "옛날에 당요는 영명한 왕이었다. 그는 둥지 아버지에게 그가 나라를 다스릴 수 있도록 도와달라고 부탁하고 싶었다. 둥지 아버지가 그가 소송을 하려 한다는 말을 들었을 때, 그는 자신의 귀가 더럽다고 생각하여 물로 씻었다. 사람마다 뜻이 있는데, 어떻게 서로 강요할 수 있단 말인가? " 유수는 엄광을 궁으로 초청하여 지난 일을 서술하고, 면전에서 엄광을 가리켜 의사를 훈계하였다. 엄광은 감사도 하지 않고 작별도 하지 않고 동려부춘산으로 돌아가 그의 고기잡이 생활을 시작했다.

엄광은 제후를 섬기지 않지만 부춘산을 경작한다. 당시 그는 청고로 여겨졌고, 북송 정치가 범중엄은 그를 극찬했다. 범중연의 관점에서 엄자릉의 절개는 오늘날 명리에 집착하는 이런 세계 트렌드에서' 탐부의 청렴함, 겁쟁이가 되는 것' 의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래서 그가 주목적을 알았을 때, 그는 엄자릉묘를 짓고' 엄숙한 사당록' 을 썼다. 송은 "운산이 창성하고, 강해가 망망하고, 군자의 바람이 길고, 산이 높다" 고 말했다. 엄광은 후주에게 "Huairen Fu Tianyi 는 아첨하고 아첨하며 허리를 베었다" 고 경고했다. 당시 네가 치국을 보좌하는 관건이었다. 그의 마음은 국사 () 이고, 마음은 백성 () 이며, 후세 사람들은 그의' 제후가 아니다' 라는 고상한 품격을 감상할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도연명

도연명 (365-427), 별호 오육선생, 만년 개명 돈. 그가 죽은 후, 친지들은 사적으로 정승을 축하했다. 동진양양 (오늘 강서구강시) 장작 사람.

도연명은 무너진 벼슬집에서 태어났다. 증조부 도칸, 동진 개국훈, 군공이 탁월하다. 그는 8 국 군무통수인 푸의 관원이고, 징 () 강 () 양주 () 는 창사도사 () 이다. 할아버지 도모와 아버지 도예는 모두 현을 한 적이 있다.

어릴 때 집이 몰락했고, 아버지는 여덟 살에 돌아가셨고, 어머니는 열두 살 때 병으로 돌아가셨고, 나는 어머니와 누나와 단둘이 살았다. 고아와 과부는 대부분 그들의 할아버지 맹가의 집에서 산다. 맹가는 당대 유명 인사이다. "하늘을 함께 쓰지 않고, 여러 해 동안 자화자찬하지 않고, 영원히 행복하지 않을 것이다." 。 좋은 술, 많고도 어지럽지 않다. 교만을 잊는 것에 관해서는 아무도 없다. "("진대 징서 장군 맹보군전 ") 원말명" 의도적으로 세상에 살고, 사람은 그 조상을 많이 흉내낸다. "앞으로 그의 개성과 수양은 대부분 그의 할아버지의 유산이다. 할아버지 댁에는 장서가 많아 고서를 읽고 역사를 이해할 수 있는 조건을 제공했다. 진나라에 이르러 문인은 장로로 육경을 모사했고, 그는 일반 문인처럼 노자 장자를 공부했을 뿐만 아니라 유교 육경과 문학, 역사, 신화 등' 이서' 도 공부했다. 시대사조와 가정환경의 영향으로 그는 유도의 두 가지 다른 사상을 받아들여' 지존고원' 과' 본성애산' 의 두 가지 다른 흥미를 키웠다.

도연명은' 지대탈출 사해' ('잡시') 의 야망이 거의 없다. 그는 태원 18 년 (393) 을 효도했다. 평생 큰 도움' 이라는 소망을 품고 강주에서 주제를 맡다. 그때의 밸브 제도는 비교적 엄격했다. 그는 평민 출신으로 사람들에게 무시당했다. 그는 벼슬이 참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며칠 만에 자수했다. ("진서 도겸전") 그가 사직하고 집에 돌아온 후, 국가는 또 그를 주책으로 불렀고, 그도 완곡하게 거절하러 갔다. 안제롬안은 4 년 (400 년) 징 () 에 가서 환현 () 에 가입하여 제후로 삼았다. 이 시점에서 환현은 장강 중상류를 통제하고 있으며, 동진 정권을 찬탈할 기회를 노리고 있다. 그는 당연히 환현과 함께 가려고 하지 않고, 이 야심가의 심복을 하기를 거부했다. 그는 시에서 이렇게 썼다. "어떻게 이것을 버리고 서경까지 갈 수 있을까." ("신추가 7 월에 강릉으로 돌아가 야유하다") 환현에 대해 자책하고 있다. "당신은 어떻게 오랜 사랑에 잠길 수 있습니까? 클릭합니다 ("경자는 5 월 중순 시 두 수, 수도에서 치림까지") 굽은 세대의 관직생활에 깊은 한숨을 내쉬었다. 융안은 5 년 겨울에 어머니가 돌아가셔서 사직하고 집으로 돌아갔다. 원흥 원년 (402 년) 정월, 환현이 출병하여 조정에 대항하여 건강을 침략하여 동진 군정 대권을 빼앗았다. Yuanxing 2 년, huanxuan jiankang 노골적으로 왕위를 찬탈하고, 국가 번호를 추 로 바꾸고, 안제를 Xunyang 에 감금했다. 고향에서, 그는 자기 자금 조달에 힘쓰고 문을 닫고 노래를 불렀다. "묘문 아래 세상과 단절되어 있다." " 주위를 둘러보니, 비적 경찰이 보통 낮에 폐쇄된다는 것을 누가 알겠는가. \ "huanxuan 황제, 경멸 을 나타냅니다. 원흥 3 년, 대장군, 하우 무제, 하파 등 경구 (오늘 장쑤 진강) 에서 군대를 일으켜 환환을 토벌했다. 환현은 서방을 물리치고, 옥양에 갇힌 앤디를 강릉으로 데려갔다. 그는 유우의 비호 아래 집을 떠나 군대에 합류했다. (도연명은 유우가 건강을 함락시킨 후 막부에 갇혔다고 한다.) 유우 십자군 huanxuan 때, 티안 도메인 충성 동한 의 이야기를 따라, 개인 여행자로 변장, jiankang 에 위험을 무릅쓰고, huanxuan 인질을 안디 강릉 에 인질로 납치한 모든 패스, 유우에게 보답, 왕위를 찬탈한 자를 위해 싸우려는 자신의 소망을 이루었다. 그는 기뻐서 시 한 수를 썼다. "마흔이고 무지하니, 나는 두렵지 않다. 나는 내 차로 유명하고 나도 유명해지고 싶다. \ "수천 마일 떨어져 있지만, 감히! 클릭합니다 ("모용" 제 4 장) 유우가 입건한 후, 작풍이 상당히 비범하다. 동진 정치는 일찌감치' 백계 폐지' 에 의해 망가졌다. 유유는' 솔선수범' 후 먼저 무력으로 봉쇄한다. "내외 관원들은 모두 숙연하고 경건하며 풍속을 바꾸었다." 그의 성격, 재능, 업적은 도담과 상당히 유사하여 한때 그에게 호감이 있었다. 그러나 곧 커튼 카이, 나는 리우 유, 다른 사람 을 차단 하기 위해, 디아 퀘 가족과 무고한 왕 유 아버지와 아들 을 죽일 보았다. 그리고 모호한 관계를 가지고, 모두가 huanxuan 심복 왕 슈 를 죽일 것이라고 생각하는 대서록, 양주 도지사 등 중요한 관직으로 임명했다. 이런 어두운 현상들이 그를 실망시켰다. "아곡보, 제 1 진군 입대의 노래" 라는 시에서 나는 "눈은 산천에 지치고 마음은 산천으로 가득하다" 고 썼다. "말과 행동으로 가르치고, 결국 계급으로 돌아가 루에 들어가야 한다." 그리고 사직하고 은거하다. 예사이 원년 (405), 건위 장군, 강주 도지사 유군 이전. 3 월, 그는 건강에 가서 유청사를 하라는 명령을 받았다. 유 씨가 자리를 떠난 후, 그도 따라 떠났다. 같은 해 가을, 그 숙부 도괴는 그것을 펑택현령으로 소개했다. 취임 8 1 일 순양현에서 보낸 게시물을 만나 "끈으로 그를 환영한다" 고 공식 말했다. 그는 한숨을 쉬었다. "쌀 50 두도 나는 마을로 돌아갈 수 없다. 클릭합니다 그는 이직 허가를 받았다. 도연명 13 년의 벼슬 생애는 펑택현령을 사퇴하고 끝났다. 이 13 년은 그가' 빈궁을 구제하는' 이상과 포부를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며 실망하고 마지막 절망한 13 년이었다. 마지막으로,' 귀환 Xi 사' 라는 시는 상층통치계급과의 결렬, 불속한 결심을 보여준다.

도연명은 벼슬을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가' 경작자는 밭을 가지고 있고, 스스로 손익을 책임지는' 생활을 하고 있다. 그의 아내는 그와 의기투합했다. 그녀는 즐겁고 겸손하다. "그녀의 남편은 앞에서 밭을 갈고, 그녀의 아내는 뒤에서 김을 매었다. 클릭합니다 그녀의 생활을 유지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는 것은 노동인민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귀전 초창기에는 생활이 그럭저럭 괜찮다. "방택 10 여 무, 초가집 89 칸, 버드나무 그늘 뒷처마, 복숭아리 앞." 원명은 국화를 좋아해서 집 곳곳에 국화를 심었다. "채국화 울타리 아래 유유히 남산을 만나다" ("잡시") 는 줄곧 뜸의 인구였다. 그는 술을 목숨처럼 좋아해서 마시면 취한다. 친구가 방문하면 높낮이에 상관없이 집에 술만 있으면 함께 마신다. 그는 먼저 술에 취했다. 그는 손님에게 "나 취했어, 가도 돼." 라고 말했다. 예 사이 4 년, 지하 베이징 (오늘 다행히 자현 서옥경산 기슭) 에 살고, 이주해 (오늘 다행히 자온천 도려마을) 생활이 더욱 어려워졌다. 풍작이 있다면,' 춘주를 즐기고, 우리 원채를 채취할 수 있다' 는 재해' 여름 배고픔 밤잠' 을 막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계절명언) 예태에 다다랐을 때, 한 노농이 아침 일찍 문을 두드리며 술을 가지고 그와 함께 마시며 벼슬을 하라고 권했다. "처마를 깨고 높이 사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평생 동안 여전히 동일합니다 (옳고 그름을 가리지 않습니다). 당신이 흐트러지기를 바랍니다 (동류를 가리킴). " 그가 대답했다. "나는 아버지의 말에 깊은 인상을 받았고, 나는 매우 화가 났다." 섬유 (enter) 는 성실하게 배울 수 있지만 현기가 아닌가? 이 술을 함께 즐기면 나는 차를 몰고 돌아갈 수 없다. "("음주 ") 는" 화목하고 다른 "말투로 노농의 충고를 사절했다. 만년에 그의 생활은 점점 가난해졌고, 몇몇 친구들은 자발적으로 그에게 돈을 주어 그를 도왔다. 때때로 그는 대출을 요구할 수 없다. 그의 오랜 친구는 정평 원년 (423 년) 에 석안 현령으로 임명되었다. Xunyang 후, 매일 그의 집에 가서 술을 마신다. 떠날 때 2 만 원을 남기고 모두 호텔로 배달해서 하나씩 마셨어요. 그러나 그는 대출이나 원칙적으로 자선을 받을 것을 요구했다. 송문제 원가 원년 (424), 강주 도사 단도제가 직접 찾아왔다. 이때 그는 이미 병이 나서 며칠 동안 배가 고파서 침대에서 내릴 수 없었다. 담도제는 그에게 "성현이 살아 있고, 세상에 길이 없으면 은근하다" 고 권했다. 길이 있으면 길이 있다. 이 아이 (너) 는 문명세계에서 태어났는데, 왜 그 고생을 해야 하는가? " 그는 말했다: "나는 현자를 감히 바라볼 수 없지만, 나는 그렇게 큰 야망을 가지고 있지 않다." 담도제는 고기를 들보에 주었지만 그에게 손을 흔들어 갔다. 그는 고국으로 돌아가 22 년 동안 청빈한 전원생활을 해 왔지만, 나이가 들면서 가난을 지키는 것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원가 4 년 (427 년) 9 월 중순, 그는 정신이 맑을 때 자신을 위해 만가 세 곡을 썼다. 세 번째시의 마지막 두 문장에서 그는 "죽으면 어떡하지?" 라고 말했다. 이것은 그가 죽음을 보는 것이 이렇게 자연스럽다는 것을 보여준다.

도연명의 작품은 진지하고 소박하며 때로는 도피 현실을 드러낸다. 롯데지명의 사상은 노자와 장자를' 전원시인' 으로 칭송했다.

장삼풍

장삼풍. 생졸년은 불길한 해다. 동명, 일명 전일, 군보, 군보, 삼풍, 봉봉봉봉도 최고봉이다. 장삼풍은 원우 (기원1314-1320) 에서 명나라 영락 15 년 (기원1) 에 살고 있다고 할 수 있다 그는 요동 익주 (요녕) 에서 태어났고, 후세 사람들은 그를 은둔자로 여겼다. 즉, 장삼풍은 송원 () 과 김대 () 에서 태어났고, 본관도 평양 (), 이 (), 바오지 () 라고 한다.

명영종 천순 3 년 (기원 1459 년) 은' 통위가 실물을 폭로하다' 로 정해졌다. 성화 22 년 (기원 1486 년), 헌종은 이를' 도광이 어둡고 야망을 추구하는 진선' 이라고 명명했다. 천계 3 년 (기원 1623 년), 희종 황제는 삼풍이를 신이라고 부르며 그를' 현룡의 자비, 제세의 실왕' 이라고 불렀다.

전설과 역사적 사실:

장삼풍 () 은 "자태가 우뚝 솟아 있고, 거북형 학등, 귀가 둥글고, 수염은 창처럼 우뚝 솟아 있다" 고 말했다. 。 오직 하나만 추위와 여름에 시들었다. 나는 이미 최선을 다했거나, 며칠 동안 밥을 먹지 않거나, 몇 달 동안 밥을 먹지 않았다. "경전을 읽는 것은 잊을 수 없고, 박학다재하며, 시를 지어 책을 쓸 수 있다. 소탈하고, 상당히 신선하다. 그는 변폭을 고치지 않고, 일명' 변폭을 고치지 않는다' 이다.

장삼풍' 에는 많은 전설이 있다. 송말 송휘종이 그것을 불렀기 때문에' 인재금' 이라고 한다. Sanfeng 무술 놀라운, 한 번 baizei 을 죽인 것으로 알려졌다; 수련이 성공하면 계곡을 지나 죽어서 다시 살아날 수 있다고 한다. 그의 자서전에 따르면, 그는 현령으로 일한 적이 있는데, 후에 벼슬을 버리고 길에서 왔다. 나는 종남산에서 용 () 을 본 적이 있는데, 실물은 단단 () 을 전한다.

장삼풍은 무당산을 유람하며 제자와 함께' 정진과 잔해' 를 하며 초당 수도승을 만들었다. 그는 "이 산이 장차 흥성할 것" 이라고 예언하여 제자를 "유향" 이라고 불렀다. 얼마 지나지 않아 무당산을 떠나 쓰촨 () 로 가서 청성산 () 과 하명 () 에서 호승 () 을 참관했다. 수도헬스선강의 태극권을 개척하여 오늘날 세계를 풍미하다.

장삼풍은' 은선' 이라고 불린다. 나는 평생 이용을 숭배하지 않았다. 나는 간결하고 생각이 분명하다. 세계 일주를 했더니 행적이 불확실하다. 홍무 24 년 (139 1), 주원장은 43 대 석천장우를 보내 사방을 찾아다녔지만 흔적이 없었다. 나중에, Yongle 년 동안, 명나라 황제 chengzu 장 유 초기 등 여러 번 찾아 보냈지 만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무당산 행궁을 크게 보수하여 삼풍의' 앞으로 반드시 번영할 것' 이라는 예언이 실현되게 하였다.

명나라 황제는 장 삼풍의 존경과 찬양, 장 삼풍의 깊고 예측할 수 없는 처사 방식, 장 삼풍의 사방을 떠돌아다니는 행방, 장 삼풍의 신선 전설이 오래도록 시들지 않게 했다. 청대까지, 심지어 근대에도 장삼풍의 전파 이야기는 여전히 민간에서 전해지고 있다.

작품과 사상:

장삼풍은 삼교 동원을 주장한다. 예로부터 도교와 불교는 선악을 구분하고 도교, 유교, 불교는 모두 정통 종교라고 생각한다. 삼교 창시자는 비록 다르지만 모두 "자기 이익인, 한 몸" 을 고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지혜명언). " 그래서 "무니, 공자, 노인, 모두 그 길이다." 그는' 대로상' 에서 "유가도 제세도의 실무자이고, 불교도 제세도의 실무자이며, 신선도 제세도의 실무자이다" 고 말했다. 그는 수리가' 음양생' 을 고치는 길이라고 주장하는데,' 삼교 성인은 이 길로 입교한다' 고 주장했다. " "그는' 현학은 공덕을 몸으로 하고, 그런 다음 선단을 이용해 선선이 될 수 있다' 고 주장했다. 많은 작품들이 있습니다.

청대 이희악 고 감독의' 장삼풍 선생 전집', 수입' 도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