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제수 규칙" 을 보는 모든 사람은 반드시 사랑해야 한다. 하늘은 똑같다. 지구도 마찬가지다. 매우 절실하다. 。 。 가자. 。 。 네, 꼭 드리겠습니다.

"제수 규칙" 을 보는 모든 사람은 반드시 사랑해야 한다. 하늘은 똑같다. 지구도 마찬가지다. 매우 절실하다. 。 。 가자. 。 。 네, 꼭 드리겠습니다.

대중을 사랑하는 것은 천지처럼 절대적으로 사심이 없다. 좋은 사람과 나쁜 사람, 총명한 사람, 어리석은 사람, 귀한 사람, 가난한 사람, 인종의 경계는 모두 순수하고 선량하며, 명리를 위해 허망하지 않는다. "천대동, 지대동" 의 대동경지입니다.

사람은 서로 화목하게 지내야 하고, 서로 사랑해야 한다. 모두가 같은 푸른 하늘 아래, 같은 땅에 살고 있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작문을 한 편 쓰고 싶다면, 다음을 읽어 보십시오.

제수규' 는 중국 고대 역사 문명이 중국 각자에게 준 선물이다. 그것은 짧고 용맹하지만, 많은 심오한 이치를 포함하고 있다. 우리 모두 알고 있듯이 널리 전해지고 있다. 그것은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역사 이야기뿐만 아니라 풍부한 내포 때문에 나를 깊이 매료시켰다. 읽기에 낭랑하다.

제수규에서, 나는 몇 마디를 매우 좋아한다. 그 중 하나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고, 밤에 늦잠을 자고, 늙기 쉬우며, 그 시간을 소중히 여긴다는 것이다. 이 문장에 대한 나의 이해는 아침에 일찍 일어나서 밤에 늦게 자는 것이다. 사람의 일생은 곧 지나갈 것이다. 어린 시절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이것은 잠시 지나가는 일이니, 지금의 시간을 더욱 소중히 여겨야 한다. "젊은 사람이 노력하지 않으면 첫째가 다칠 것이다." 그것은 생명을 소중히 여기는 것이다. 이번 학기처럼 시간이 화살처럼 빨리 지나가고 곧 기말이 된다. 그러나, 어떤 학우들은 나날을 보내고, 시간을 소중히 여기지 않는다. 나는 그들이 정말 걱정된다. 사람의 일생은 매 순간을 소중히 여기고 시간의 주인이 되는 것이다.

이것은 단지' 제수규' 의 한 문장일 뿐이다. 사실 안의 모든 문장은 하나의 이치를 포함하고 있으니, 우리가 천천히 이해해야 한다.

따라서' 제수 규칙' 은 우리가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다. 학우 여러분 모두 제자 규칙을 읽고 구체적인 행동을 취하여 고귀한 시민이 되도록 노력하도록 건의합니다. 대학 4 학년 졸업 후 여름방학, 나는' 제수규' 를 처음부터 끝까지 두 번 보고 오랫동안 안타까워했다. 왜 우리는 젊었을 때 조상들이 남긴 이렇게 소중한 정신유산을 배우지 못했을까? 나는 현재의 교육 모델과 가치 체계에 대해 큰 의심을 가지고 있다.

제수규' 는 사람을 대하는 방법, 수양성이라는 겉으로는 간단해 보이는 생활습관을 말하는 것이지만, 겉으로는 간단해 보이는 문장들은 만들기가 쉽지 않다. 어릴 때부터 제자 규칙을 배우면 아이의 인생 행동에 미묘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 어릴 때 구체적인 뜻을 몰랐지만 앞으로의 생활에서도 제자 규칙의 정확성을 점차 깨닫게 된다. 제수규' 는 아이들이 좋은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좋은 초석이다.

나는 이 몇 글자에 대해 가장 깊은 이해를 가지고 있다:' 선은 선이다',' 악은 악이다',' 세력은 설득력이 있지만 마음은 그렇지 않다. 네가 사람을 설득하면 말이 없다. " "사람은 모두 결점이 있으니 노출하지 마라. 사람은 사적인 일이 있으니 아무 말도 하지 마라. ""진실을 보지 않으면 가볍게 말하지 마라. 모르는 것을 전달하지 마라. "

"좋은 사람은 좋은 신문을 가지고 있다", "나쁜 사람은 악보를 가지고 있다"-현재 인터넷과 텔레비전은 모두 좋다. 자신의 사리사욕을 위해 많은 음란물 폭력, 괴이론, 광고, 변장 선전 "악행" 이 나타났다. 그들은 대중에게 책임을 져야 한다!

\ "잠재적 인 설득력이있다, 마음은 그렇지 않다; 다른 사람을 설득하면 너는 말문이 막힐 것이다. "무력은 현자가 참을 수 없고 사용할 수 없는 것이다. 왜냐하면 그것은 종종 무효한 도구이기 때문이다.

마지막 두 문장은 남에게 듣기 싫은 말로 사람을 다치게 하지 말고, 너무 많은 말을 하지 말라고 가르치는 것이다. 속담에 화는 입에서 나오니 사람은 조심해야 한다는 말이 있다.

우리가 세심하게 음미하고 실천할 만한 다른 문장들이 많이 있다. 제수규' 는 정말 간단한 설법으로 중국 선민의 지혜를 구현했다. "형제 규칙" 에 대한 고찰

제수규' 는 청대 강희년 간 산시 장주인 이영수가 지은 것이다. 이 책은' 논어' 를 블루본으로 하고 있습니까? "진" 제자를 배우면 효도를 하고, 출제하면 동생을 낳는다. 그들은 진실하고, 믿고, 대중을 사랑하고, 착하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는 것부터 시작하여, 세 글자의 운율 형식으로 사람을 대하는 방법을 가르쳐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고문이지만 작가의 본의는 아이를 키우는 것이기 때문에 글자의 뜻은 간단하고 읽기도 어렵지 않다. 게다가, 나는 인터넷에서 양숙펜 선생님의 설명을 찾았는데, 이것은 나로 하여금 전체 문서에 대해 간단한 이해를 하게 했다. 전문은 사람의 성격 양성을 바탕으로 어려서부터 한 사람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무엇을 넘어선 안 된다고 가르친다. 좀 진부한 느낌이 들지만, 글자의 행간에 대한 권고는 거울처럼 내가 글에 가르친 미덕의 격식에 맞지 않는 것을 굴절시키고, 그에 따라 인생에 대한 나의 혼란과 어쩔 수 없이: 내가 어떻게 살아야 하는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인생명언)

대학에 다닐 때, 나는 유교 사상에 깊은 흥미를 가지게 되었다. 심도 있는 연구가 없는 과정에서 나는 고대인의 지혜를 깊이 느꼈다. 이 밖에도 중화민족이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깊은 문화적 내포와 윤리도덕이 있다. 근대 100 여 년의 사회 격동과 서구 문명의 융합은 원래의 명확한 문화적 맥락, 특히 여러 차례 사회 가치 취향을 없애는 운동이 더욱 설상가상이다. 아마도 * * * 유물주의에 대한 숭배, 건국 지도자에 대한 숭배가 이전 세대의 정신체계를 지탱하고 있는 것 같다. 우리 세대가 되면 원래의 가치체계가 완전히 무너지고, 물질의 풍요가 정신의 창백함을 두드러지게 한다. 우리는 문화가 부족하고 정신이 빈약한 시대의 산물이다. 우리는 믿음이 없지만, 우리는 신앙을 갈망한다. 우리는 신구 도덕 표준에 대해 회의적이고 권위를 경멸하지만 추구에서 길을 잃는다.

어쩌면 누군가가 나를 비웃고 억지를 부릴지도 모른다. 나는 내 일조차도 잘 관리하지 못하고, 이런 그럴듯한 것들에 신경을 쓴다. 그러나 이러한 곤혹은 우리의 가치 지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과격하고 산만하거나 냉소적인 마음은 우리의 자유주의를 반영한다.

"제수규" 를 보니 과거의 사람들이 매우 행복하다고 느꼈다. 그들은 태어나자마자 사회적으로 인정받는 도덕 모델을 가지고 구속을 따랐다. 단기간에는 항상 주류로 인정받는 성현서가 있다. 개인의 발전에 좋든 나쁘든, 적어도 혼란스럽고 무력하지 않을 것이다. 한 사람은 평생 견지해 온 신념을 가지고 있는데, 설령 자질이 밋밋하더라도 그는 여전히 성취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제수규" 를 자세히 살펴보면 이치는 작아 보이지만, 우리가 가장 무지하고 약한 곳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옛사람들은 부모에게 효도하고, 형제를 사랑하고, 친구에게 관심을 가져야 한다고 경고했는데, 모두 감사와 감사로 인해, 일에 대해 더 많은 진실한 감탄을 하고,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것을 존중하고, 겸손하고 신중하기 때문이다. 지금 나 같은 젊은이들이 너무 많은데, 자의식이 강하고, 일에 대해 감사하지 않고, 오만함은 진부하지 않고, 자유방만무법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유명언)

로마는 하루 만에 지은 것이 아니라' 제수규' 에 따르면 나쁜 습관은 소수가 아니라 전부였다. 기쁘게도 이 책은 다시 한 번 나의 계몽교육을 열어 자아가치의 내성에 대해 고대인들이 사람을 대하는 이치를 비판적으로 받아들였다.

몇 명이' 인자한 사람' 입니까? 속담에도 있듯이, 아무도 완벽 합니다! 우리가 최선을 다해 자기가 해야 할 일을 잘 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말하든, 그것은 그가 최근에' 제수규' 라는 책을 한 권 읽었기 때문에, 나는 점차 제수규의 의미를 이해하게 되었다. 나는 비로소 사람이 되는 데는 많은 규칙이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므로 존경받는 사람이 되려면, 예의 바르고,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말을 잘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겸손명언) 내가 다 보고 난 후의 기분을 말하겠다!

우선 효도입니다. 이곳은 주로 우리에게 부모 친지들에게 효도하도록 교육하는 것이다. 그들이 말하는 것과 행하는 것은 우리 모두에게 유익하니, 어쨌든 우리는 그들의 가르침을 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들이 우리를 사랑하든 사랑하지 않든, 우리는 우리 자신의 마음으로 그들을 사랑해야 한다. 왜냐하면, 결국, 그들은 우리를 낳고 우리를 키웠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양육의 은혜를 잊을 수 없습니다. 더구나' 제수규' 에는' 사랑하는 나, 효도하기 어렵고, 나를 미워하고, 효방현도 해야 한다' 고 적혀 있다. 부모나 사랑하는 사람이 당신을 사랑하든 사랑하지 않든, 부모와 사랑하는 사람에게 효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둘째, 동생이 되는 것은 우리에게 사람들과 어울리는 법을 가르쳐 주었다. 예를 들어, "형제는 친구고, 형제는 서로 존경하고, 형제는 화목하고, 효는 재중이다." 형제끼리 서로 존중하고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는 뜻이다. 만약 그들이 화목하지 않다면, 그들의 부모는 너를 걱정할 것이다. 만약 그들이 화목하다면, 부모는 걱정을 덜 하게 될 것이다. 즉, 그들이 부모에게 효도할 것이라는 뜻이다. 그러므로 반드시 형제자매와 화목하게 지내야 한다. 그래야 부모가 마음에서 우러나와 우리를 기쁘게 할 수 있고, 우리가 더 행복해질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여보, 우리는 우리가 삶에서 하는 일을 영원히 조심해야 합니다. 속담에도 있듯이: 규칙 없이, 아니 방원. 단추가 달린 옷을 입고, 깔끔하고, 자신의 신분에 맞게 해야 한다. 술을 적당히 마셔야지, 술에 취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험담" 하기 쉽다. 특히 뒤에서 남의 장단을 말하지 마라, 이렇게 좋지 않고 비도덕적이다.

이기적이지 말고, 관대하고, 사소한 일을 따지지 마라, 그러면 사람이 매우 행복해질 것이다.

인은 선량함과 인자함을 대표한다. 외부인 좋은, 사랑하는 사람에게 좋은, 친구에게 좋은, 동료에게 좋은 ...... 이제 모두가 자신의 사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나는 사람이 하는 일의 이치를 이미 알고 있지만, 단지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또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식을 배우다. 어떻게 배우나요? 학습은 직접 학습과 간접 학습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반드시 옳은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우리가 배워야 한다면, 우리는 배워서는 안 된다. 나는' 제수규' 가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이 책으로 자신을 격려할 것이다.

제수규를 본 이후로 인생에서 고려해야 할 일이 많다는 것을 알고 있다. 연기는 쉽고, 사람은 어렵다. 연극은 무수히 연기할 수 있지만 인생에는 단 한 번의 기회밖에 없다. 세상에서 좋은 것은 연극이고, 어려운 것은 사람이다. 연극은 허구이지만, 사람은 진실이다. 연극이 인생을 재연하고, 인생은 연극과 같다. 아름다운 마음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아름다운 꿈을 가져야 한다. 진실한 꿈은 결코 허황된 것이 아니다. ) 사람들은 숨을 들이마시고 야망을 가지고 살아야 한다-숨을 쉬기 위해 살아라, 단지 살아있을 뿐이다. 태어난 것은 기개가 있고, 죽은 것은 예쁘다. 어제는 과거이고, 과거이고, 오늘은 체면이고, 현실이다. 어제에 아첨하지 마라, 너는 오늘을 창조해야 한다!

학생 전공 제 4 교시' 신앙' 에서 나는 신용을 지키는 것이 신용을 지키는 것임을 배웠다. 신용을 지키지 않는 것은 부득이한 것이든 고의로 식언을 하든, 인간으로서의 기본 요구와 인간으로서의 기본 원칙에 위배된다. 어머니의 직책은 마치 애틋한 가랑비와 같고, 윤물은 가늘고 조용하다. 아버지의 책임에 대한 짓밟기는 겨울의 춤과 눈처럼 차갑고 깨끗한 얼굴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책임명언) 학생, 부모는 항상 지불하고, 보답을 기다리지 않고, 마음을 다해 기다리며, 아이를 위해서만 인재가 된다. 우리가' 효' 를 배운 후, 부모가 우리에 대한 양육의 은혜와 부모를 돌보는 것을 영원히 잊지 말아야 한다. 우리는 이런 마음으로 할 수 있다. 바로 부모님께 잘해 주는 것이다. 이것이 인간으로서의 근본이다. 제덕효가 우선이다.

"제수규" 에는 많은 내용이 들어 있어, 네가 직접 가서 세세히 음미해야 한다.

인생은 술과 같고, 인생은 그림과 같고, 세월은 노래와 같다. 인생의 기복이 많기 때문인지 행복의 맛이 더 달다.

"제수규" 는 중국 고대 교과서로, 청대 이영수가 집필한 것으로 전해진다. 주로 성인들의 학생에 대한 지시를 기록한다. 조상의 지혜를 체험해 보자. 동시에 고대 문화의 지식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부모를 공경하고, 어떻게 예의 바르게 대하고, 어떻게 사람을 대하는지 가르쳐 줄 수 있다 ...

이 책은 형제자매, 어른에 대한 관심, 사람 됨됨이에 대한 배려를 해야 한다고 말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제수규' 를 보았는데, 가장 깊은 부분은' 침대에 누워 3 년 동안 누워 있으면 술살이 다 망가진다' 는 것이다. " 이 말은 고대인들이 부모의 장례를 이렇게 중시했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들의 부모가 죽은 후, 그들은 3 년 동안 술을 마시거나 고기를 먹을 수 없었다. 이 3 년 동안, 그들은 집을 단순하고 소박하게 만들어야 하며, 어떤 부자도 나타나서는 안 된다. 하지만 우리 현대인들이 할 수 있을까요? 절대 안 돼! 그들은 일주일 동안만 애도할 수 있고, 일주일 후에 여기저기 놀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을 수 있다. 현대인들은 집을 단순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다.

"관은 반드시 곧게 해야 하고, 매듭은 꼭 때려야 하고, 양말은 꼭 신어야 하고, 모든 것은 꼭 잘라야 한다." 라고 우리에게 외출할 때 가지런히 입으라고 가르쳐 주었다. 예를 들어, 학교에 갈 때, 한 사람이 단정하게 옷을 입으면 교풍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한 사람이 머리가 흐트러지고 교복 단추가 잘 잠기지 않으면 교풍이 나쁘다고 오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그래서 한 사람의 이미지가 중요하다. 오늘날 사회에서도 당신의 이미지가 당신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동시에 면접을 보러 간다면, 학력도 같고, 다른 조건도 비슷하지만, 하나는 단정하게 입고, 옷 위생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 사람이 자신의 옷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옷이 모두 비뚤어진다. 사장님이 누구를 선택하실 것 같습니까? 취업 면접을 찾고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학력과 능력뿐만 아니라 당신의 이미지도 본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우리 캠퍼스도 항상 옷차림이 깔끔하고 이미지가 좋다는 것을 제창해 왔다. 그래서 우리는 어려서부터 옷의 청결과 위생에 신경을 썼고, 좋은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우리의 앞으로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이 제자의 규칙을 보면 정말 큰 도움이 된다!

"제수규" 를 보고, 나는 노인을 존경하고 어린이를 사랑하며, 부모에게 효도하고, 근검절약을 하고, 관용을 베푸는 것을 이해했다. 이 모든 것은 내가 제자규칙을 읽어서 얻은 것이다.

나는 "부모님이 나를 부르시고, 부모님의 명령을 지체하지 말고, 게으름을 피우지 말고, 부모님이 나를 존중하고, 부모의 책임에 복종해야 한다" 는 글을 읽으면서 나 자신을 생각했다. 우리 엄마가 나에게 옷을 걸라고 하셨는데, 나는 느릿느릿 "오 ... 잠깐만요!" 라고 대답했다. 그리고 나서 나는 TV 더미에 머리를 묻고, 우리 엄마가 계속 빨래를 하라고 재촉했다. 이것은 얼마나 잘못된 일인가! 내가 "사랑하는 사람에게 훈계를 받아 안색이 더 부드럽고 목소리가 듣기 좋지 않다. 불평없이 울며 불평할 것이다" 라는 말을 읽었을 때, 나는 한 가지 이치를 깨달았다. 부모님이 틀릴 때는 반드시 시정을 권고해야 하지만, 훈계할 때는 결코 얼굴을 굳히고 표정을 유지해서는 안 된다. 온화하고 명랑해야 한다. 만약 부모가 우리의 건의를 받아들이지 않는다면, 부모님이 기뻐하실 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이야기하자. 부모가 여전히 고집스럽게 듣지 않는다면 효심이 있는 사람은 차마 부모를 억울하게 할 수 없고, 심지어 목 놓아 울며, 부모님께 소 잃고 외양간 고치라고 부탁하기도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래, 나 자신과 비교하면, 나는 정말 부끄럽다! 엄마와 아빠는 내가 틀렸다고 비판했지만, 나는 "나는 내 색깔을 좋아한다. 나는 내 목소리를 좋아한다" 고 하지 않았다. 굳은 표정으로 부모님과 도리를 따지다! "형제는 친구고, 형제는 손님처럼 공경하고, 부모님께 효도한다" 는 글을 읽었을 때, 내 얼굴은 빨갛게 변했다. 왜냐하면 나는 동생과 사소한 일로 자주 다투기 때문이다. 우리 부모님이 와서 우리에게 이런 사소한 일로 다투지 말라고 권했다. 우리 형제자매와 사이좋게 지내려면 누나가 형을 양보해야 하는데, 나는 부모님이 오빠를 편애해서 늘 부모님을 걱정하게 한다고 생각한다. 지금 생각해보니 정말 부끄럽습니다. 내가' 일찍 자고 늦게 일어나면 이 순간을 소중히 여기기 쉽다' 는 것을 읽었을 때, 나는 우리의 시간이 매우 제한되어 있다는 것을 알고, 아마도 네가' QQ' 에 대해 이야기할 때 키보드에서 빠져나갈 수 있을 것이다. Tv 를 볼 때 리모콘에서 미끄러질 수 있습니다. 아니면 당신의 웃음 소리에 슬그머니 빠져나갈 수도 있습니다. ...

제수규' 는 나에게 너무 많은 것을 가져왔다. 그것은 마치 거울과 같다. 내 삶의 부족함을 보여 주고, 내가 추구하는 방향을 밝히기로 결심하게 한다!

아! 나는 마침내 선생님이 우리에게' 제수규' 를 읽으라는 이치를 알게 되었다. 인간으로서 효도하는 부모가 되고, 형과 누나와 단결하고, 시간을 아끼고, 성실하고, 신용을 지키며, 열심히 공부하는 법을 배웠다.

제수규' 는 청대 강희년 학자 이희수가 지은 것이다. 그것은 삼자경의 스타일을 모방하고, 삼자성어가 있다. 명운의 형식은 고대 아이들이 집에 있고, 외출하고, 사람을 대하고, 학교에서 스승을 존중하는 규범이다. 그것은' 논어',' 맹자',' 예기',' 효경',' 주어록' 등이 조합한 것으로 오늘날에도 여전히 현실적인 지도적 의의가 있다. 오늘날 발달한 상품경제사회와 고대의 사회환경은 같은 말을 할 수 없다. "제수규" 를 봤는데 현실과 전통에 전승관계가 있는지 모르겠어? 중국은 5 천년의 전통문화를 가지고 있어 넓고 심오하다. 가장 많이 말하는 것은 "교육" 문제입니다. 어떻게 사람을 교육하고, 어떻게 수양을 늘리고, 어떻게 완벽한 사람이 될 수 있습니까? 이것은 우리가 전통에서 계승하고 발전시켜야 하는 것이다. 물질이 풍부하고 과학기술이 발전하는 현실 환경에서, 많은 사람들은 정신적 버팀목이 없고, 종종 복잡하고 복잡한 생활에서 자아와 자신의 지도 원칙을 잃어버리는 경우가 많다. 제자는 효도하고, 사려 깊고, 성실하게 믿고, 군중을 사랑하고, 선을 행하고, 학문의 가르침을 이루기 위한 여력이 있어야 한다. 물질사회 시대에 우리가 잃어버리지 않고 흔들리지 않고, 항상 정신을 차리고, 동료, 지도자, 친족, 친구, 낯선 사람 사이의 관계를 조화시켜 사회 구성원 간의 관계를 조화시킨다면, 화합사회를 구축하는 것은 빈말이 아니다. 제수규' 는 일상생활, 처사, 외학등 방면의 행동과 품행 기준을 이야기하며 선의를 주장한다. 나는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깊이 이해하고 깨달아 자신의 부족한 점을 반성했다. 일상생활과 일에서 나는 좋은 습관을 기르고, 자신을 엄하게 다스리고, 남을 너그럽게 대하고, 적극적으로 팀에 통합하고, 지도자를 존중하고, 지도자가 맡긴 임무를 진지하게 완수하고, 직무에 충실하며, 서로 돕고, 서로 협조해야 한다. 서비스 창구로서 나는 좋은 서비스 이미지, 예의, 미소 서비스를 세워야 한다. "제수 규칙" 은 조화로운 가정에도 중요한 의의가 있다. 가정은 사회의 세포이며, 각 세포의 건강만이 사회 유기체의 건강을 보장할 수 있다. 그중' 이십사효' 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우리에게 어떻게 부모를 공경하고, 사랑하는 사람을 대하며, 또한 오늘날 사회에서 전통문화의 가치를 실현하는 방법을 생각하게 한다. 부모 어른도 존경하지 않고 공경하는 사람, 인간으로서의 가장 기본적인 윤리도 잃은 사람이 어떻게 다른 사람에게 예의를 가질 수 있는지 생각해 보세요. 이런 사람이 설득력 있고 존중할 수 있을까? 제수규' 는 얻을 수 없는 교과서로, 우리는 그 정수를 이해하고 중화미덕을 발양하며, 지례, 겸손, 존중, 충성의 완벽한 사람이 되어야 한다. 이런 식으로 전통을 계승하고 발양해야 그 가치를 반영할 수 있다.

"제수규" 는 중국 고대 교과서로, 청대 이영수가 집필한 것으로 전해진다. 주로 성인들의 학생에 대한 지시를 기록한다. 조상의 지혜를 체험해 보자. 동시에 고대 문화의 지식을 이해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어떻게 부모를 공경하고, 어떻게 예의 바르게 대하고, 어떻게 사람을 대하는지 가르쳐 줄 수 있다 ...

이 책은 형제자매, 어른에 대한 관심, 사람 됨됨이에 대한 배려를 해야 한다고 말한 것 같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제수규' 를 보았는데, 가장 깊은 부분은' 침대에 누워 3 년 동안 누워 있으면 술살이 다 망가진다' 는 것이다. " 이 말은 고대인들이 부모의 장례를 이렇게 중시했다고 생각하게 한다. 그들의 부모가 죽은 후, 그들은 3 년 동안 술을 마시거나 고기를 먹을 수 없었다. 이 3 년 동안, 그들은 집을 단순하고 소박하게 만들어야 하며, 어떤 부자도 나타나서는 안 된다. 하지만 우리 현대인들이 할 수 있을까요? 절대 안 돼! 그들은 일주일 동안만 애도할 수 있고, 일주일 후에 여기저기 놀고,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을 수 있다. 현대인들은 집을 단순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다.

"관은 반드시 곧게 해야 하고, 매듭은 꼭 때려야 하고, 양말은 꼭 신어야 하고, 모든 것은 꼭 잘라야 한다" 며, 외출할 때 가지런히 입으라고 가르쳐 주었다. 예를 들어, 학교에 갈 때, 한 사람이 단정하게 옷을 입으면 교풍이 좋아야 한다고 생각하지만, 한 사람이 머리가 흐트러지고 교복 단추가 잘 잠기지 않으면 교풍이 나쁘다고 오해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학교명언) 그래서 한 사람의 이미지가 중요하다. 오늘날 사회에서도 당신의 이미지가 당신의 미래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두 사람이 동시에 면접을 보러 간다면, 학력도 같고, 다른 조건도 비슷하지만, 하나는 단정하게 입고, 옷 위생에 대해 이야기한다. 한 사람이 자신의 옷에 신경을 쓰지 않으면 옷이 모두 비뚤어진다. 사장님이 누구를 선택하실 것 같습니까? 취업 면접을 찾고 있을 때, 다른 사람들은 당신의 학력과 능력뿐만 아니라 당신의 이미지도 본다. (조지 버나드 쇼, 공부명언) 우리 캠퍼스도 항상 옷차림이 깔끔하고 이미지가 좋다는 것을 제창해 왔다. 그래서 우리는 어려서부터 옷의 청결과 위생에 신경을 썼고, 좋은 생활 습관을 형성하여 우리의 앞으로의 발전에 큰 도움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옷명언)

제수규' 라는 책을 읽는 것은 나에게 큰 도움이 되었다. 이 책은 나에게 인간으로서의 도리를 많이 가르쳐 주었는데, 그중에서 가장 감동적이었던 것은 부모님의 전화가 느리지 않다는 말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학부모 여러분, 게으름 피우지 마세요. 부모는 그들이 가르치는 것을 들어야 한다. 부모의 책임은 반드시 복종해야 한다. 부모님이 우리를 부르실 때, 빨리 해야지, 늦으면 안 된다는 뜻이다. 부모님이 우리에게 무엇을 하라고 하면 우리는 게으름을 피워서는 안 된다. 부모님이 가르쳐 주실 때 우리도 잘 들어야 한다. 부모님이 우리를 비판할 때 우리는 복종해야 한다. 나는 생각한다: 인생은 그렇지 않은가? 이곳을 생각하면, 나는 그 일이 생각난다. 어린 시절, 나는 울기를 좋아하는 아이였다. 한번은 차가운 다리미에 혀를 핥고 싶었어요. 맛이 아주 좋아요. 아버지는 내가 이렇게 하는 것을 보시고, 즉시 나를 안아 주시며, 이렇게 하지 말라고 하셨다. 내 혀에서 피가 나게 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나는 듣지 않았다, 부모님이 점심시간에 또 한 번 했다. 나는 혀의 전반부를 철제 난간에 핥았는데, 갑자기 혀가 너무 아파서 좋지 않다고 생각했다! 나는 단지 내 혀를 되찾고 싶지만, 나는 할 수 없다. 내 혀가 철제 난간에 얼었다. 이때 나는 급해서 그곳에서 울었다. 아버지는 그 말을 듣고 뜨거운 물 한 잔을 들고 내 혀 근처의 철제 난간에 쓰러져 뜨거운 열기를 뿜어내셨다. 나는 혀를 잘라서 입에 피가 가득 찼다. 우리 엄마가 말했다. "쇼춘, 너 앞으로 부모님이 하신 말을 기억해라." 아버지의 말을 듣지 않는 것은 모두 내 잘못이다.

이것이 바로 사람이 되는 느낌이다. 부모의 말을 듣는 것은 "부모의 말을 듣지 않으면 손해를 보게 된다" 는 말과 같다 이로부터 우리도 부모를 공경해야 한다. 왜냐하면 부모님은 우리 선생님이기 때문이다. 그들은 우리에게 많은 이치를 가르쳐 주고, 우리를 평생 보살펴 주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그들에게 관심을 갖고, 존중하고, 열심히 공부하고, 앞으로 대학에 합격하고, 부모님의 은혜에 보답합시다.

한 편이 아니라 몇 편이 함께 놓여 있고, 각 편 사이에 공백이 있다. 너는 네가 원하는 것을 선택할 수 있다. 우리는 항상 우리가 삶에서 하는 일을 조심해야 한다. 속담에도 있듯이: 규칙 없이, 아니 방원. 단추가 달린 옷을 입고, 깔끔하고, 자신의 신분에 맞게 해야 한다. 술을 적당히 마셔야지, 술에 취하지 마라, 그렇지 않으면 다른 사람이 "험담" 하기 쉽다. 특히 뒤에서 남의 장단을 말하지 마라, 이렇게 좋지 않고 비도덕적이다.

이기적이지 말고, 관대하고, 사소한 일을 따지지 마라, 그러면 사람이 매우 행복해질 것이다.

인은 선량함과 인자함을 대표한다. 외부인에게 좋고, 친척에게 좋고, 친구에게 좋고, 동료에게 좋다 ... 지금은 모두가 있지만, 몇 명은' 인자한 사람' 입니까? 속담에도 있듯이, 아무도 완벽 합니다! 우리가 최선을 다해 우리가 해야 할 일을 잘 하기만 하면, 다른 사람이 어떻게 말하는지, 그것은 그들의 일이다!

나는 사람이 하는 일의 이치를 이미 알고 있지만, 단지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나는 또 하는 것을 배워야 한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지식을 배우다. 어떻게 배우나요? 학습은 직접 학습과 간접 학습으로 나눌 수 있다. 우리는 다른 사람들로부터 배울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반드시 옳은 것은 아닙니다. 우리는 "그 정수를 취하고 그 찌꺼기를 없애야 한다" 고 해야 한다. 우리가 배워야 한다면, 우리는 배워서는 안 된다. 나는' 제수규' 가 우리의 삶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한다. 나는 항상 이 책으로 자신을 격려할 것이다.

독후감 《제수 규칙》을 읽다

나의 어린 시절에, 나는 부모님의 마음속에서 딸의 지위가 가장 높으며, 그들은 반드시 나의 지휘에 따라 내가 좌지우지하도록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내가 제수칙을 배운 이후로, 나는 부모님의 나에 대한 사랑을 알게 되었고, 나의 무지막지하고 오만함을 용인했다. 집에 돌아오자마자 바로 의자에 앉아 부모님의 감정을 묻지 않고 "물 한 잔 주세요." 라고 외치는 경우가 많다. 저녁에 밥을 먹고 싶을 때, 나는 소리쳤다. "밥 가져와." 우리 엄마가 밥을 차려 주셨을 때 나는 제때에 반응하지 않았다. 난 그냥, "여기에 넣어, 내가 먼저 TV 를 시청 하 고 나중에 먹을 거 야 말하는 거 야." " 하지만' 제수규' 에서' 방과할 때' 라는 말을 배운 이후로, 나는 더 이상 애티가 나고 싶지 않다. 나는 부모님의 가르침을 듣고 그들에게 복종한다. 그러나, 사람은 많은 결점이 있고, 많은 나쁜 습관이 있어서, 나는 1 시 30 분에 고칠 수 없다. 예를 들어, 밥을 먹을 때 부모님이 아직 앉지 않으셨으니, 나는 먼저 앉아서 먹으려고 하는데, 이렇게 하는 것은 좋지 않다. 옛말이 있다: "노인이 서 있고, 젊은이가 앉지 않고, 노인이 앉아 있고, 인생은 앉아 있다" 는 말이 미로를 인도한다. 이것은 성인의 교해이다. 그러나 나는 깊이 느꼈다.

예전에 오빠와 언니에게 직접 이름을 불렀던 것도 나의 큰 결점이다. 나는 곧 그들의 이름을 직접 불렀다. 나는' 제수규' 에 나오는 한 마디를 배울 수 있다. "어른의 이름을 직설적으로 부르지 말고, 어른을 보지 마라." 그 후로 나는 그들을' 형' 이나' 언니' 라고 헛되이 불러 그들을 기쁘게 할 것이다. 그들도 내가 좋다고 말한다. 이것은 모두 제자의 규칙이다!

응답자: 피터팬 74 1- 강호 2 급 초보자 5- 13 22: 17.

전통문화는 오늘날 과학기술이 발달한 현대사회에서 다소 시대에 뒤떨어진 것 같지만, 최근 몇 년 동안 전통문화를 배우는 이 물결은 인터넷 시대에 패션 생활을 따르고, 외국 패스트푸드를 먹고, 나이키를 입는 젊은이들을 좋아하며 자신을 반성하기 시작했다. 현대사회에서 가장 근본적인 것은 무엇인가?

"제수규" 의 연구는 나로 하여금 답을 찾게 했다. "제수규" 는 항상 이렇게 가르쳐줍니다: 제수규, 성인훈, 제 1 효, 제 2 성실. 범애, 오직 친인뿐이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간다. 그것은 인간의 근원에서 출발하여, 우리가 이러한 방면에서 자신의 덕성을 형성하도록 교육한다. 첫째 효는 한 사람이 먼저 마음속에 사랑이 있어야 하고, 부모를 공경해야 한다는 것이다. 만약 한 사람이 그를 키운 부모조차 존중할 수 없다면, 그는 인간으로서의 기초를 잃게 될 것이며, 마음에서 우러나온 존경심, 지도자, 선생님, 형제, 친구는 말할 것도 없고, 그의 행동도 인정받기 어렵다.

다음에, 나는 우리가 신중하게 살고 약속을 지켜야 한다고 진심으로 생각한다. 즉, 우리는 정직해야 한다. 작은 사람부터 대기업까지, 만약 그가 다른 사람에게 솔직할 수 없다면, 그는 무엇에 의지하여 사회에 입각합니까? "사람은 믿음이 없으면 설 수 없고, 기업은 믿음이 없으면 존재할 수 없다." 이가성은 성실하고 믿음직한 인생신조로 플라스틱 꽃을 만드는 사업가로 시작해 오늘날 수백 억 달러의 명성을 얻고 있는 세계적인 성공 사업가가 된 것이 아닌가?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정직명언) 경쟁이 어디에나 있고 효율성이 모든 것을 결정하는 현대 상업사회에서는 성실성이 기업에 즉각적인 이익을 가져다 줄 수 없기 때문에 근시안적인 기업들이 성실성을 버리고 이른바 풍요로운 이윤을 추구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성공명언) 하지만 그들은 무엇을 얻었을까요? 삼록 분유 사건이 살아있는 예가 아닌가?

범애, 오직 친인뿐이다. 여력이 있으면 문학을 배우러 간다. 대중과 교제할 때는 평등하고, 착해야 하며, 인심으로 사람들에게 가까이 가야 하며, 수시로 사람들에게서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이것들은 모두 학습의 기초이므로 반드시 해야 한다. 이미 해냈다면, 다른 지식을 배워서 자신을 풍요롭게 해야 한다. 이것은 우리에게 사람들과 교제하는 방법과 배우는 방법을 가르쳐 주는 것이다. 남의 장점을 자주 배워서 자신의 단점을 보완하고, 각 방면에서 자신을 구속하고, 자신의 자질과 수양을 높여야 한다.

학습 과정은 인정의 과정이며, 자신에게 영향을 미치는 과정은 잠정적인 과정이다. 예를 들어, 우리는 제자들의 규칙을 쉽게 기억할 수 있어야 하지만, 진정으로 한 사람에게 유익한 영향을 미치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사람의 일생에는 반드시 몇 가지 원칙이 있을 것이다. 무의식적으로 이러한 원칙들에 구속되어 있다. 제자의 규칙을 배우는 것은 성인의 가르침을 생활에 실실어하고 언행에 실어하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공부명언) 제자규칙을 배우는 것은 개인의 수양을 향상시키는 과정일 뿐만 아니라 사상이 승화되는 과정이기도 하다.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고 세상을 사랑하십시오. 그래야만 이 사회가 화합 사회가 될 수 있고, 이 세상이 화합 세계가 될 수 있다.

자신의 이해와 체험을 더할 수 있다!

채택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공부의 진보가 있기를 바랍니다! ! !

차라리 자기가 쓰는 게 낫겠어, 더 식견이 있어!

매우 즐거운 건의가 당신에게 주어집니다! ! ! ! !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