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역사 속 서예의 성자는 누구일까요?

역사 속 서예의 성자는 누구일까요?

주인님, '고대 중국 십사성인' 기사를 꼭 읽어보세요. 서예성인뿐만 아니라 각계의 성인도 있습니다.

1. 술성 도강

명청대 『백수현기』에는 “두강(善康), 예호 중위(忠皇)는 우리 현 강가위(康家庭) 출신이며, 이곳의 샘물은 희미하게 나오고 겨울까지 마르지 않으며 백수강으로 4마일 흘러간다고 마을 사람들은 말한다. Du Kang은 물을 사용하여 포도주를 만들었습니다. "그의 포도주는 포도주에 영양을 공급하기에 충분하며 백포도주는 질병을 치료할 뿐이므로 하루 종일 마시면 문제가되지 않습니다. 평생 마시면 기혈의 조화를 얻을 수 있습니다 수백 마일 떨어진 이웃들이 바이에게 많은 포도주를 팔고 있습니다.

두강은 백수이족의 자랑인 백수이에서 태어나고 죽었습니다. 두강주는 정직한 지역 풍습과 고대 풍습 백수이 문화로 양조되었습니다. 명청대와 민국시대에는 전국 각지에 수천 개의 백수냄비와 술가게가 있었습니다. 삼국시대 조조는 "관대함은 관대함으로 보여야 하며, 관대함은 관대함으로 보여야 하며, 걱정은 잊을 수 없다. 어떻게 두강만이 걱정을 해소할 수 있는가?": 당나라 시인 두보 그는 "한밤의 펑아먼 길, 백수산에 빛나는 달"과 같은 아름다운 시를 썼다. 그리고 "두구주는 열심히 설득한다"는 당나라 말기의 시인 피리수(皇絲)도 "소리의 방울방울, 두강의 말이 하늘에 응축되어 있다"라는 좋은 시를 썼다.

2. 문학의 성자 공자(기원전 551년 ~ 기원전 479년)는 술로 유명합니다. 춘추후기의 위대한 사상가, 교육자, 창시자. 노(魯) 출신. 유교의 창시자이자 '인(仁)' 사상을 내놓은 사람.

그는 학문에 열의가 있고 학식이 풍부하며 개인 강의 문화를 조성하고 부자와 가난한 사람을 가리지 않고 많은 제자를 모았다고 합니다. , 그 중 72 명이 뛰어난 인물이었으며, 그는 세계를 여행하며 "시"를 편찬하는 등 교육에 전념했습니다. 책'과 기타 고대 고전을 삭제하고 수정했습니다. 그의 제자들은 그의 생각과 말과 행동을 '논어'에 기록했습니다.

공자의 평생 옹호와 유교의 발전 역대 왕조는 중국 유교를 중국 문화의 주류로 삼았으며, 이는 2000년 이상 중국의 지도 이념이었습니다. 도덕화된 사회의 최고 수준은 '예'이고, 도덕화된 삶의 최고 가치는 '인'입니다. " "충성과 용서의 길", "다른 사람이 자신에게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하지 마십시오"는 올바른 인생관을 확립하고 사람 사이의 관계를 올바르게 처리하기위한 것입니다. 공자는 다음과 같은 가르침을 옹호했습니다. "자연과 인간의 일치", 인간과 자연의 관계를 잘 다루기 위해 그는 또한 "사람에게 자비를 베푸는 것"뿐만 아니라 "물건을 사랑해야 한다"는 원칙을 정교하게 장려했습니다. 나라는 '부자를 가르치는 것'이라는 도덕적 정책을 실시하여 사회와 문화가 발전해야 한다. 공자는 문명의 최고의 성취는 이상적인 인격을 만들어 이상적인 사회를 만드는 것이며, '천하천국'을 이루는 것이라고 믿었다. 한결같은 야심으로 '공익을 위하여', '대화합의 세계'를 이룩한 그는 중국인들에게 가장 신성한 스승이자 모든 세대의 롤모델로 존경받았다.

셋, 역사적 성자 사마천

사마천---기원전 145년~ ?서한(西汉)나라의 역사가이자 문필가. 예명은 좌풍이(紫昌紀)이다. 중원 5년(기원전 145년), 한나라 경제 5년(기원전 145년)에 태어났다는 설이 있다. .135), 사망 연도는 알 수 없다. 사마천은 10세부터 고대문학과 전기를 공부하기 시작했다. 한나라 무제 원광과 원술 무렵에 그는 현대에서 『공양춘추』를 배웠다. 작가 Dong Zhongshu는 또한 고대 작가 공안 으로부터 "Guwen Shangshu"를 배웠습니다. 그는 20 세에 수도 장안에서 남쪽으로 여행하여 양쯔강 유역과 중평원을 여행했습니다. 그는 가는 곳마다 풍속을 조사하고 전설을 수집하였으며, 곧 의사가 되어 한나라 무제의 경호원이 되었으며, 원풍 3년에 그와 함께 여러 차례 사신을 보냈다. 사마천(Sima Qian)은 아버지 사마담(Sima Tan)의 직위를 물려받아 태사영(Taishi Ling)으로 임명되어 천문학, 달력 및 왕실 서적을 담당하게 되었으며, 이는 태초 원년(BC 104)에 역사가들이 수집한 책을 읽을 수 있게 했습니다. ), 진나라에서 물려받은 "전서 달력"을 대체하기 위해 Tang Du, Luo Xiahong 등과 서명한 "태추 달력"은 그 당시 사회의 요구에 맞게 조정되었습니다. 나중에 그는 흉노의 리링에게 항복하여 자신을 변호하다가 유죄판결을 받고 투옥되어 고문을 당했다. 사람들은 이 책을 '태사공서'라고 부르는데, 이는 중국 최초의 전기 종합사이며 후대 역사서술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생생하고, 훌륭한 책이기도 합니다.

사마천은 투옥과 고문, 책 집필에 대한 야망을 기록한 『임안에게 보고하다』도 썼는데, 이 책은 여러 세대에 걸쳐 칭찬을 받아왔다. 그는 역사를 증언하기 위해 거세되었으나 더욱 책 집필에 대한 의욕을 갖게 되었고, 국내외 유명 역사가인 『역사기록』을 창작하여 중국인민과 세계인민에게 귀중한 문화유산을 남겼습니다.

사, 시인 성 두보(712-770), 호칭 쯔메이(Zimei)는 허난성 공현(현 허난성 공현)에서 태어났습니다. 그는 유명한 시인 두심안(Du Shenyan)의 손자로서 장안성 남쪽의 소령(少嶺)에 살았기 때문에 자신을 소릉예라오(少岩浦興)라고 불렀으며, 만세 이전에 학문을 하고 여행을 다녔다. 35년 천보(Tianbao) 시대에 장안에 가서 관직에 들어갈 길이 없었으나 10년 동안 고생 끝에 군대에 입대하여 총독을 이끌었다. 안시의 난이 일어나서 유배되어 반란자들에게 포로가 되었고, 위기에서 탈출한 후 전원 2년(759)에 관직을 버리고 서쪽으로 가서 마침내 도착하였다. 쓰촨성에서 청두에 정착한 뒤 건남제(建南祭) 때 두사(帝使)인 안암(凡吳)이 검사공정부(審均府府)에 임명되어 공상부(工商府)라고도 불렸다. 그 후 그의 가족은 동쪽으로 이주하여 계곡을 떠나기 전에 2년 동안 Kuizhou에 머물렀고, 호북과 호남을 떠돌다가 가난과 질병으로 사망했습니다. , 그의시는 주로 사회 불안, 정치적 어둠, 민중의 고통을 다루었습니다. 그는 '시의 성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두보는 많은 것을 잘 사용합니다. 그는 고전시 체계를 창조하고 이를 창의적으로 발전시켰다. 그의 월부시는 중당나라의 월부시 창작에 기여했다. 그의 5월 7일 고대 소설은 다음과 같다. 시와 역사를 모두 전개하면서도 전체 기사의 보답에 중점을 두어 중국 시 예술에서 높은 성과를 거두었으며 5월 7일 운율에서 상당한 창의력을 발휘하여 완전한 예술적 경험을 쌓았습니다. 리듬, 대조, 단어 다듬기, 문장 다듬기 등을 통해 이 장르를 완전히 성숙한 단계로 끌어올린 '두 공부지'가 있습니다.

5. >

장중경(張忠景)은 한나라 때의 유명한 의사로, 성은 장명기(張智治), 호는 중경(忠景)으로 난양현 니양(지금의 하남성 덩현 랑둥진) 출신이다. 장중경(張忠景)은 150년경에 태어나서 219년에 세상을 떠났다. 그는 젊었을 때 같은 현의 장삼촌에게서 의학을 공부하고 의학에 관한 모든 것을 배웠다. "라고 명나라에서는 "중경의 솜씨는 숙부보다 뛰어나다. 귀신이나 신이라도 병의 징후를 알 수 없다"고 말했다. 그는 진정한 기적의 의사이다.

많은 책을 집필하고 한나라 이전의 의술의 본질을 체계적으로 정리한 그는 풍부한 의술 경험을 바탕으로 『열병잡병논』 16권을 저술하였다. 당송(唐宋) 이후 두 권의 책으로 나누어졌다. 후세의 의사들은 장중경(張忠智)을 '의성인'이라 칭하고 '상한(商han)'과 '징계(智象)'를 숭배했다. 장중경(張忠景)의 『열병 및 잡병에 관한 논문』은 인류 의학 역사상 완전한 “원리, 방법, 처방 및 약”을 갖춘 최초의 의학 고전이다. 그는 최초로 체계적이고 완전하게 설명했다. 전염병 및 각종 내과 질환의 원인, 병리, 치료 원리 및 방법을 연구하고 후세의 다양한 임상 분야 발전을 위한 견고한 이론적 기반을 마련했습니다.

VI.

동한 말기 촉나라의 장군인 관우(關昌)는 충의를 중시하고 무술에 능하여 후세에 그를 '관성', '관제'라고 불렀다.

관우가 죽기 전, 조조는 한나라 황제에게 한수(帝后)라는 칭호를 내려달라고 청원했는데, 정식 직위는 양양태수, 태수였다. 형주사(智州事) 유비가 처음으로 당구장군(唐常將將)이 되었고, 그 다음에는 전장군(前將將將)이 되어 촉한(朱汉) 오호장군(五噁將將) 중 1위를 차지하였다. 즉 3년째이다. 삼국시대 촉경요(260년, 탄생 100주년)에 유찬(劉玄)을 사후에 장모후(莊穆來)로 봉하였다. 그러나 남조 초기부터 북조 말기까지. 청나라 시대에 관우는 봉건 황제들로부터 점점 더 많은 칭호를 받았습니다. "군주는 왕이고, 왕은 황제이고, 황제는 성자이고, 성자는 사원에서 끝없는 공양을 받습니다." , 관우는 국내외에서 유명해졌고 역사상 가장 숭배받는 신성한 우상 중 하나가 되었으며, 심지어 "문군 두 성인"으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유씨는 충의, 의, 용기, 무술로 유명하다. 모든 시대의 봉건 통치자들은 자신의 통치를 유지하기 위해 수호신과 같은 전형적인 인물이 필요했기 때문에 그는 충성, 정의, 용기, 무술의 성격을 극도로 과장했다. 관우처럼 왕에게 충성하고 나라에 헌신하는 문인과 장군이 더 많아지기를 바랍니다.

서예의 성자 왕희지

예소(伯少)는 랑예(현 산둥성) 린이(臨井)에서 태어났다. 진(晉) 회(淮)제는 영가(永嘉)년(서기 307년)에 태어나 애(愛)나라 성녕(興寧) 3년에 사망했다. 진(晉)나라(서기 307년).

그는 회기 내사인 유군(宇君) 장군의 관료였으므로 후대에 왕유군(王伯君)이라 불렸다. 왕희지가 12세 때 아버지인 진(晉)나라의 명문가에서 태어났다. 그는 어렸을 때 서예 이론과 "우유지"를 배웠고, 나중에 당시 유명한 여성 서예가였던 위(魏) 부인에게서 서예를 배웠고, 그 후 양쯔강 북쪽으로 여행했습니다. 그리고 명산을 여행하고 모든 사람의 장점을 배우고 "모든 사람을 모아 가족을 이루는 방법"을 관찰하고 배웠으며 "Guiyue는 고대와 현대에 뒤지지 않는 제품 그룹을 보유하고 있습니다"라는 정점에 도달했습니다.

<악이륜>, <황정경>, <동방석화예찬> 등 왕희지의 정기 대본은 "남조시대에 큰 인기를 끌었고" 에 큰 영향을 미쳤다. 그의 정규 서체는 "서예의 성지"로 알려져 있으며, 그의 주요 업적은 여전히 ​​서체와 필기체에 반영되어 있습니다. 이전 세대에 흩어져 있던 서예 작품과 현대 서예 작품을 결합했다. 펜을 사용하고 문자를 형성하는 장점이 집약되어 ​​새로운 서예 작품으로 탄생했다.

에잇, 장조성 서

장서(생년 및 사망 연도 미상), 쑤저우 출신으로 한때 창수 현수를 역임한 당나라의 위대한 서예가로 유명하다. 당나라 원종 황제는 한때 전국에 보기 드문 칙령을 내렸습니다. 이백의 시, 장서의 필기체, 비민의 검무는 세계의 '3대 불가사의'가 될 수 있습니다.

칙령이 낙양시에 도착하자마자 학식 있는 사람들은 모두 장쑤를 축하하고 그의 뛰어난 노력으로 최고상을 받은 것을 축하했습니다. 뤄양(洛陽)의 유명 인사들을 위한 연회에서 어떤 사람이 장서에게 '완벽한' 필기체의 비결에 대해 이야기해 달라고 제안했습니다. 장서는 거절하고 겸손하게 말했습니다. "모두가 저를 비웃습니다. 저는 제가 겸손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폐하. 보답할 것이다.”, 마땅한 수확이다. 비결로 말하면 ‘조심’이라는 단어에 지나지 않는다.

장쑤는 잠시 고민하다가 갑자기 말했다. 두소령이 지은 <공손아줌마 제자들이 칼과 무기로 춤추는 모습>을 떠올리며 말했다. “소령은 한때 공손공손의 검춤을 시로 지었는데, 그 속에는 이씨가 총을 쏘는 것만큼 맹렬하다. 천둥처럼 몰려와 분노를 모으고 강과 바다가 응고되는 것처럼 끝나는 아홉 개의 일몰, 나는 여러분 모두가 그것을 알고 있다고 믿습니다. 공순이모의 춤추는 자세를 볼 수 있었던 것은 행운이었다. 그녀가 왼손을 흔들자 나는 즉시 그 자세가 어떻게 생겼는지 느꼈다. 뛰어오르고 회전하는 것 같다. 필기체 '시전'의 획은 이래야 해요! 그의 춤추는 자세와 소리 전체가 필기체 구조에 대한 포괄적인 영감을 주었습니다."

나인, 그림 현자 오도자

오도자(686~760년경)는 당나라의 화가이다. 도현이라고도 하며, 회화의 역사에서는 양재(지금의 허난성 우현)에서 태어났다. 젊어서는 외롭고 가난했으며, 어릴 때부터 화가로 활동해 그림으로 명성을 얻었고, 한때 염주하구(지금의 산동성 자양)에서 현수를 지냈고 얼마 지나지 않아 사임했다. 낙양(洛陽)에서 벽화 창작에 종사했으며, 개원(開源) 시대에 그림을 잘 그려서 궁궐에 출가하고, 내과의사인 닝왕유(寧王伯)를 역임하기도 했다.

불교와 도교, 신과 귀신, 인물, 산수, 새 등을 잘 그렸는데 특히 좋았다. 불교와 도교, 인물화, 벽화 창작에 있어서 그는 장안과 낙양의 사찰에 300여 점의 벽화를 그렸는데, 특히 그 중에서는 『변장지옥』으로 유명했다.

Wu Daozi의 그림은 독특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의 산수화는 혁명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가 그린 인물은 흐르는 주름과 강한 선이 있습니다. 그들은 "Sicai 스트립"이라고 불리며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천상의 옷이 벽 전체를 날아 다니는 효과는 Wu Dai Dangfeng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또한 Wu Zhuang으로 알려진 탄 잉크 라인에 약간의 밝은 색상을 추가했습니다. 획은 한두 개에 불과하고 이미지는 반영되어야 한다.", 일명 "희소 스타일". 오도자의 그림은 후세에 큰 영향을 미쳤으며, 그는 "회화의 성자"이자 민화의 조상으로 추앙받았다. Su Shi는 한때 자신의 예술을 "법률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창조하고 대담함을 넘어서 좋은 원칙을 보낸다"고 칭찬했습니다.

Wu Daozi의 원본 그림은 세상에 전해지지 않았습니다. 현재까지 전해지는 『천왕보성』은 송나라의 사본일 가능성이 있다. 그 밖에도 유포되고 있는 『보지빈가라불상』, 『도자서예』 등의 사본도 있는데, 그리고 둔황석굴 103호의 비말키르티 경(Vimalakirti Sutra)도 그의 그림 스타일로 간주됩니다.

10. 중국 차 문화사에서 Lu Yu가 창조한 차 과학, 차 예술, 다도 아이디어와 그의 "Tea Classic"은 획기적인 상징입니다.

중국 봉건 사회에서 고전 연구는 무덤입니다. 정경은 학자들의 올바른 길로 간주됩니다. 차 과학 및 차 예술과 같은 지식은 정통 "잡학"에 들어가기가 어렵다고 간주됩니다. Lu Yu는 다른 학자들과 마찬가지로 중국 전통 유교에 매우 익숙하며 그것을 연구합니다. 주의하여.

그는 학문에 있어서 깊은 소양을 가지고 있으나 유교에 얽매인 일반 문인과 달리 그 안으로 파고들어 심오한 학문적 원리를 물질적인 삶에 녹여 차문화를 창조해낸다. p>

홍건(紅廣)이라고도 알려져 있으며, 자신을 상왕(崇文), 징링자(景陵子)라고 불렀다. 그는 당나라 현종 개원(開源) 시대에 태어났고, 현재의 복주(毛州) 징릉현 출신이다. 후베이성 천문현) 루유는 어렸을 때부터 키워줄 부모가 없었던 버려진 아이였는데, 랑가이사(湖gai Temple)의 유명한 승려인 지공(吉功)에게 입양되었습니다. 당대종(唐大宗) 때 지공(吉功)을 궁으로 불러 특별한 예우를 베풀었다고 한다. 육우는 어렸을 때부터 불교에 대한 깊은 이해가 있었을 것입니다. 지공은 차를 잘 다루기 때문에 아주 어린 나이에 다예를 배웠습니다. 그러나 아침 종소리와 저녁 북소리는 너무 지루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불교에 관심이 없었고 유학에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11~2세 때 마침내 절을 탈출한 뒤 가극단에서 오페라를 공부했다. Yu는 말을 더듬었지만 연기에 매우 재능이 있었습니다. 그는 오페라에서 광대 역할을 자주 맡았는데, 이는 딱 맞았습니다. Lu Yu는 또한 대본을 쓸 수 있으며 "수천 개의 유머러스한 단어를 썼습니다".

여우와 시인 황부란, 황부정 형제는 과거에도 인연이 깊었고, 황부형제 역시 차를 좋아하는 특별한 취미를 갖고 차나라에 살면서 많은 시인들을 만났다. 예술의 영향과 장강 남쪽의 아름다운 산과 강은 육유가 자연스럽게 차와 예술을 융합하게 만들었고, 이는 그의 후기 "차 고전"에서 깊고 우아한 사상과 스타일을 형성했습니다.

십일, 병사 손무

손무(기원전 약 551년 -?)는 춘추시대 오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자 위대한 군사 이론가이며 예명은 창칭(長淸)으로 러 출신이다. 제나라 안(현재의 산동성) 회민) 그의 증조부와 할아버지는 모두 제나라의 유명한 장군이었으며, 국내외 전쟁에서 큰 군사적 공을 세웠으며, 그의 가족 교육의 영향으로 손무는 제나라를 좋아하게 되었다. 그는 어렸을 때부터 병법을 익혔으며, 장군으로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전쟁에서 승리할 방법을 모색하고, 전장에서 군대를 지휘하고, 전쟁 무대에서 엄청난 위업을 수행했습니다. p>

손무는 군사 공적 외에도 '전쟁의 현자', '군사 전략가의 조상', '군사 전략가의 대가'로 후대에 추앙을 받았다. 더 중요한 것은 그가 불멸의 군사 걸작인 "손자병법"을 후세에 남겼다는 점입니다. 이 책은 13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5,000개가 넘는 단어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데올로기적 내용은 중국 군사학계의 발전에 막대하고 광범위한 영향을 미쳤으며, 모든 세대의 군사 과학자와 군사 전략가들이 이를 통해 전쟁 연습을 지도하고 군사 이론을 발전시키는 데 사용했습니다. 삼국시대 정치가이자 군사 전략가인 조조는 "손자의 빙(送隁隁狠)이 낮은 차 나오⒔猓?笕souxin吭擞谩 Duan Yiying? Anti-Chi? Shuo Prize 阒를 소송하는" 이야기를 처음으로 썼습니다. ?Nuan! Duan Yiying?ā Fen"은 18세기에 일본에 소개되었고, 18세기에 유럽에 소개되었습니다. 29개 언어로 번역되어 세계적으로 널리 유포되었습니다. 영국의 유명한 군사 이론가 리델 하트 다른 사람에게 공개: 그는 손자의 군사 작품에 표현된 견해는 실제로 2,500년 전의 "손자의 병법"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그는 실제로 손무와 그의 작품에 깊은 관심을 가졌습니다. 손자병법(Sun Tzu's Art of War)을 번역한 것뿐만 아니라 손우의 모토도 그의 자랑스러운 작품인 "전략에 대하여(On Strategy)"의 앞부분에 인용되어 있습니다.

장량(張梁)을 구하는 십이사(十十十)

한(汉)나라 초기의 대신 자방(紫房)이 천성부(泰成富)에서 태어났다. 현재의 안후이성 하현현 남동쪽) 그의 조상과 아버지는 한조후, 선회왕 등 5대를 계승하여 조선이 망한 후 조선을 부흥시키려 하여 백랑(현재의 남동쪽)에서 진시황을 공격하였다. 허난성 원양) 그러나 실패했다는 전설에 따르면, 그는 하피(지금의 강소성)로 도망갔을 때 황세공을 만났고, 나중에 유방과 여황후가 음모를 꾸며 샤오허 총리를 몰래 사신으로 삼아 교묘하게 함정을 만들어 직접 한한을 가두었다고 합니다. 신은 절친한 친구로 창러궁에 들어가고, 여황제는 그를 반역죄로 처형하라고 명령했고, 원나라의 창시자이자 역대 군사 천재였던 한신은 모두 처형당했다. 장량은 산에 은둔하여 불멸의 동료들을 동료로 삼고, 세상의 곡식을 먹지 않고, 불멸의 길을 따르며 세상과 고립되었다. 그를 상담가들의 롤모델로 삼았고, 후세들로부터 '성자를 구하는 자'로 추앙받았다."

동한시대에는 13, 나무현자(과학현자) 장형

약 1,800년 전(서기 117년), 동한 왕조(서기 138년)에 수력발전 작전을 이끈 대형 천문기인 '수운 목현'이 교토 낙양에서 성공적으로 제조됐다. , 또 다른 장비인 "대기 지진계"가 교토의 낙양에 설치되어 서쪽에서 수천 마일 떨어진 곳에서 발생한 지진이 정확하게 보고되었습니다. 이는 인류가 장비를 사용하여 지진을 기록하고 연구하는 새로운 시대의 시작을 의미했습니다. .

이 두 가지 유명한 도구의 발명자는 중국 동부 한 왕조의 위대한 과학자이자 작가인 장형(Zhang Heng)이 고대 중국의 천문학, 지진학 및 기계 역학에 뛰어난 공헌을 했습니다. 나침반 마차, 북 마차 등도 제작했다고 합니다. 기계 제작 수준이 높아 '목현'이라는 영예를 얻었습니다. p>

손진인(孫禪仁), 서기 581~682년, 손진인(孫禪仁)은 경조화원(지금의 산시성 요현 손가원)에서 태어나 수나라와 당나라의 위대한 의학자였다. 어려서부터 총명하고 독서를 좋아하고 공부를 열심히 한 20수경은 수백 종파의 학자로서 노장과 장자를 잘 말했고, 음과 장을 잘 이해했다. 양(陽)나라와 당(唐)나라의 황제들이 그를 불러 관직에 오를 생각은 없었지만 말년에는 의학에 종사했던 인물이다. 손사묘는 의학의 다방면적인 발전과 많은 재능을 지닌 뛰어난 인물로, 질병을 치료하고 가정을 꾸리기 위해 열심히 일하는 사람이다. 윤리는 위대한 의사의 성실함과 우수한 의료 기술의 결합입니다. 그는 또한 학계에서 고귀한 모범을 보였고 여러 세대의 의사들에게 영감을 주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저서에서 의술을 대하는 정신을 구현했습니다. 위대한 의사의 성실함" "큰 의사는 병을 치료할 때 마음을 안정시키고 마음을 안정시켜야 합니다. 그는 먼저 큰 자비와 자비의 마음을 갖고 모든 사람을 구원할 것을 맹세해야 합니다. 병들어 도움을 구하러 오면 부자인지 가난한지, 나이가 많든 적든 묻지 말고, 좋은 친구를 불평하고, 중국인과 야만인의 어리석음과 지혜를 불평하는 것입니다. 가까운 친척의 생각과 마찬가지로 앞을 내다보지 말고 자신의 선악을 걱정하지 말고 자신의 생명을 보호해야 합니다. 위험을 피하지 말고 낮과 밤의 악과 추위와 더위와 배고픔과 목마름과 피로를 품지 말고 온 힘을 다해 구출하되 아무 일도 하지 말라. 반대로 당신은 정신을 가진 큰 도둑입니다. 훌륭한 의사의 몸이... 다시 환자의 집에 가서 사랑에 빠지게 됩니다. 비단과 대나무로 된 귀에는 아무것도 재미가 없는 것 같고, 보물을 계속해서 추천하면 음식은 맛이 없을 것입니다. 음식과 돈이 있으면 그것이 있는지 없는지 알 수 있습니다. 의사로서 말을 너무 많이 하지 말고, 웃지도 말고 떠들지도 말고, 옳고 그름을 이야기하고,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자신의 평판을 과시하고, 모든 의사를 비방하고, 자신의 미덕을 폄하하는 사람이다. 때로 병을 고치며 머리를 높이 들고 얼굴을 치켜세우며 자칭 외모가 천하에 없느니라 이는 사람을 고치는 연고라 하였느니라. 손사미오(孫simiao)의 숭고한 의료윤리를 사람들 앞에서 보여준 손은 "사람의 생명이 가장 중요하고, 귀중한 돈이 있으면 한 사람이 도울 수 있고, 덕이 이보다 크다"고 믿었다. 두 저작 모두 『천진』이라는 제목을 달고 『천진야오팡』과 『천진이방』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이 두 책의 성과는 첫째, 장중징의 『열성 및 잡병에 관한 논문』을 심층적으로 연구하여 제공한 것이다. 그는 "열성 및 기타 질병에 관한 논문"을 연구하는 신뢰할 수 있는 방법, 특히 전신 열성 질병에 보다 구체적인 내용을 추가하여 처방, 증후군 및 기타 질병의 세 가지 측면에서 "열성 및 기타 질병에 관한 연구"를 연구하는 방법을 창안했습니다. 후세대가 처방을 사용할 수 있는 길을 열어준 최초의 의학 백과사전인 "전금요방(Qian Jin Yao Fang)"은 기초 이론부터 임상까지 모든 주제, 이론, 방법, 처방을 다루고 있습니다. 한 카테고리는 고전적인 소재이고, 다른 카테고리는 민속적인 단일 처방입니다. 우아함과 대중성 모두에서 뛰어나며 오늘날에도 많은 내용이 적합합니다. 이 책은 여전히 ​​지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학문적 가치가 매우 높습니다. 이 책은 장중징(Zhang Zhongjing) 시대부터 손심묘(Sun Simiao)까지의 임상 경험을 수집하는 데 큰 공헌을 했습니다. 수백 년에 걸친 처방 성과. Zhongjing의 처방전을 읽은 후 "Qianjin Prescriptions"를 읽으면 정말 눈을 뜨고 사고의 폭을 넓힐 수 있습니다. 특히 다양한 처방의 사용은 Sun Simiao의 광범위한 의학 지식과 탁월한 의료 기술을 보여줍니다. . 처방의 조상인 '전진야오 처방'으로 불리는 후대.

'전진야오 처방'은 식이 요법, 건강 유지, 노인 간호 등 모든 면에서 큰 공헌을 했습니다. 손씨가 100년이 넘는 장수를 누릴 수 있었던 것은 이 분야의 이론과 자신의 실천을 적극적으로 옹호했기 때문이다. 손심아오의 빛나는 업적은 일생 동안 사람들에게 존경을 받았다. 진인(眞仁), 약성(藥聖), 수(隋)와 당(唐)나라가 모두 그를 존경하였고 유명인사들도 그를 예우하였다. 그가 죽은 후 사람들은 그의 옛 거주지인 건산 기슭에서 우성을 숭배하였다. 서문에는 "화웨우 타운이 충분하지 않더라도 감사산 향은 관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손사미오(Sun Simiao)도 일본에서 높은 평판을 누리고 있으며, 특히 그를 매우 존경하는 일본의 유명한 의사 탄바 야수라이(Tanba Yasurayi)와 코지마 나오시키(Kojima Naoshiki)가 그러합니다. .

보충:

<란팅 서문> 전문:

영화 9년, 귀주에 있을 때 말초에. 봄, 그는 Kuaiji Shanyin의 Orchid Pavilion에 가서 나쁜 일입니다. 재능 있는 인재들이 모두 왔고, 젊은이와 노인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여기에는 높은 산과 울창한 숲, 큰 대나무가 있고, 맑고 거친 시냇물이 좌우로 반사되어 마치 흐르는 물처럼 보입니다.

비단과 대나무 관현악만큼 성황은 아니지만, 술 한 잔과 노래 한 잔이면 은밀한 사랑을 표현하기에 충분하다. 그 날은 하늘이 맑았고 바람도 잔잔했다. 우주의 광활함을 올려다보고 범주의 번영을 내려다보며 이리저리 돌아다니는 것은 훌륭한 시각과 청각적 즐거움을 선사하기에 충분했다. 그것이 기쁨이라고 믿으십시오. 그 여인과 그녀의 관계는 평생 동안 지속되거나, 그녀를 그의 품에 안고 같은 방에서 서로 이야기를 나누거나, 그녀에게 맡겨진 일 때문에 집을 떠나 방황하기도 했습니다. 선택과 선택은 많지만 고요함과 조바심은 다릅니다. 만나는 것에 만족하면 잠시 동안 가진 것을 얻고 행복하고 만족하며 노년이 오는 것을 모릅니다. 내가 하고 있는 일에 지쳤을 때, 상황에 따라 감정도 달라지고, 감정이 북받쳐 오른다. 그것에 대한 동경, 동경은 이미 오래된 흔적이 되었지만, 그래도 나는 그들에 대해 기쁘지 않을 수 없다. 상황은 단축되고 변화될 것이며 결국 끝날 것이다. 고대인들은 "죽음과 삶도 큰 일이다"라고 말했습니다. 과거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졌던 이유를 볼 때마다 하나로 뭉치면 마음속으로 다 표현할 수 없는 애도의 마음을 늘 글로 표현하겠습니다. 나는 죽음과 환생이 단지 환상일 뿐이고, 기펑에 대한 애도도 환상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현재가 과거를 바라보듯이 미래는 현재를 바라본다. 슬픈 남편! 그래서 그 시절 사람들의 이름을 나열하고 그들이 말한 내용을 기록해 두었습니다. 세상은 다르고 사물은 다르지만 관심이 있고 똑같습니다. 나중에 보는 사람도 그 우아함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란팅 서문' 관련 정보:

'세계 최고의 달리기 서문'으로 알려진 '란팅 서문'은 위대한 서예가 왕희지의 걸작이다. 우리나라 금나라의 명작으로, 모든 왕조의 서예가들이 존경하는 걸작이다. 353년(서기 353년) 늦봄 3월 3일, 금목제(母皇帝) 옹화(永河) 9년, 회기(淮治)의 내사(寫史) 왕희지(王熙治)가 사안(謝况)을 비롯한 고관, 학자, 시인 42명을 초청했다. , Zhi Dun, Sun Chuo 및 Xu Xun은 Yue 중부에 거주하거나 Kuaiji에서 회의에 참석했습니다. Lanzhu Mountain 기슭의 Lanting에서 독특한시 회의가 열렸습니다. 높은 산과 울창한 숲, 대나무로 둘러싸인 한 무리의 문인과 선비들은 모두 구불구불한 물가에 앉아 있었고, 그들 앞에 멈춰선 사람은 술잔을 떠내려 갔습니다. 즉석에서 시를 짓고 술을 마신다. 그렇지 않으면 그는 포도주 세 잔의 벌금을 물게 될 것이다. 이들은 37편의 시를 지었다. 왕희지는 다양한 시인들의 시를 모아 그의 술취함을 이용하여 324자로 된 "란팅 시 서문", "란팅 시집 서문"이라고도 알려진 324 단어의 "란팅 서문"을 썼습니다. 역사상 이 모임은 난정회(蘭亭會), 유상고회(劉商大會) 등으로 불렸는데, 이는 우아하고 고상한 유덕한 사람들의 모임을 뜻한다.

역사 기록에 따르면, 왕희지는 술에 취했을 때 누에고치와 쥐수염 펜을 사용하여 '난정 서문'을 썼다고 합니다. 용과 봉황이 춤을 추는 우아한 서예. 역대 서예가들이 이를 칭송하여 서예계에서 유행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우리 나라 역사상 '서예의 성자'로 불리게 되었고, 난팅은 역대 서예가들의 순례지가 되었습니다. "글과 잉크는 다음 세대에 유산을 남겼고, 오늘날에도 낭만주의 예술의 바다를 볼 수 있습니다." 1985년 소흥시 인민대표대회 상무위원회가 왕희지가 란팅에서 서문을 지은 날을 소흥 서예절로 지정하기로 결정한 이래 매년 3월 늦은 봄, 현대 서예가들이 란팅에 모여 서예축제를 개최한다. 서예식 및 서예교류 "랜팅북클럽". 소흥의 서예는 고대부터 현대에 이르기까지 일본에서 칭송받아 왔으며, 이로 인해 중국과 일본 국민의 우호교류를 잇는 고리가 되었습니다.

'랜팅 서문'은 귀한 잉크와 독보적인 걸작이 담긴 희귀한 책으로, 출간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컬렉션 역사상 영원한 미스터리가 됐다. 왕희지 역시 옹화 9년 3월 3일에 지은 ​​『란정서』를 좋아하여 후손들에게 보물로 물려주었다. 7대 스님 손지용(孫志容)에게 전수되었을 때, 스님이 후손이 없어 사망하였기 때문에 제자들에게 그 재능을 알아보기 위해 전해주었다. Bancai는 "Lanting Preface"의 가치를 잘 알고 있었기 때문에 Yongxin Temple과 Yunmen Temple의 Jige 빔에 비밀 창틀을 파서 비밀리에 숨겼습니다. 그는 그것이 틀림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여 그것에 대한 어떤 정보도 공개하지 않았습니다.

당태종은 고대 우리나라의 뛰어난 황제였습니다. 그는 서예를 좋아하여 세계 각지의 유명한 서예를 수집하는데 많은 돈을 썼고, 『두왕』의 서예에도 능하여 『진서』를 편찬하고 왕희지의 전기를 직접 썼다. 그는 왕희지의 서예를 많이 수집하고 그의 서예를 '마음으로 본받고 손으로 쫓는다'고 불렀다. 이름은 들어도 흔적이 보이지 않는 것은 그야말로 꿈이 이루어진 일이다. 그는 "Lanting Preface"가 Biancai의 자리에 있다는 것을 알고 Biancai에게 궁전에 들어가 승려로 봉사하도록 명령하고 많은 선물을 받고 Biancai에게 자신의 서예 보물을 바치도록 유도하고 싶었습니다. Biancai는 이미 정신적으로 준비가 되어 있었고 그의 시 "Taizong's Call"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하늘은 송관에 가깝고 선실은 푸른 산 사이에 비어 있습니다. 궁정의 신하들이 비록 고귀하다 할지라도 그 마음은 흰 구름 사이와 같으니라. 베이징에 도착한 후 Biancai는 혼란 속에서 "Lanting Preface"가 사라졌으며 그의 행방을 알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당태종은 반차이를 용신사로 돌려보내는 수밖에 없었다. 태종은 포기할 생각이 없어 비안채에게 세 번이나 베이징으로 가라고 명령하고, 당 태종이 비안차를 세 번 소환했다는 『지서』에 기록된 『란팅 서문』의 행방을 다시 물었다. "Lanting Preface"의 행방에 대해 그에게 질문합니다. 당나라 태종은 보물을 찾고자 하여 검열관 소의를 변장하여 용신사로 보냈습니다. Biancai는 Xiao Yi가 온화하고 우아하며 지식이 풍부하다는 것을 알고 그 이후로 절에 머물면서시를 낭송하고 그림을 그리며 체스를 두었고 피아노를 연주했습니다. 어느 날 Xiao Yi는 Bancai가 감상할 수 있도록 Wang Xizhi의 원작을 꺼냈습니다. 반차이는 그것을 보며 웃으며 "이것은 왕희지의 진품이지만 훌륭한 작품은 아니다.

Xiao Yi는 "좋은 제품이란 무엇입니까?"라고 물었습니다. "Biancai는 "Lanting Preface"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Xiao Yi는 웃는 척하며 말했습니다. "여러 고전 이후에 "Lanting Preface"는 오래 전에 사라졌습니다. 방심한 비앙차이는 죽은 스승이 임종 시 자신에게 어떻게 '란정서'를 전해줬는지 자세히 설명했고, 샤오이를 선실의 숨겨진 곳으로 데려가 원래의 '란정서'를 꺼냈다. 샤오이는 '란정서'를 마친 후 자신의 정체를 밝히며 "나는 현 왕조의 검열관이고 황제의 명령에 따라 '란정서'를 받으러 여기에 왔다"고 말했다. "비앙차이는 이 말을 듣고 땅바닥에 쓰러져 오랫동안 깨어 있었다. 80세의 스님 비앙차이가 병에 걸려 사망했다.

이세민 이후 당 태종 황제. , 정통 "란팅 서문"을 얻었고 그것을 내려 놓을 수 없어 왕실의 보물로 간주하고 직접 복사하고 보는 것 외에도 구양순, 유신안, 추수량 등 당시의 유명한 서예가들에게도 주문했습니다. 등을 써서 원본을 가지고 세상에 전하였다. 태종제는 중병에 걸렸으나 임종할 때에도 이지왕을 불러 이렇게 말했다. "당신에게 부탁하고 싶은 것이 있습니다. 당신은 성실하고 효심이 깊은데 어떻게 내 뜻을 거스릴 수 있겠습니까?" "고종? 이지가 말했다: "무슨 일입니까?" 태종은 "내가 갈 때 내가 원하는 랜정각이 나와 함께 있을 수 있고, 내 활과 화살이 남겨지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지는 아버지의 명령에 따라 '란팅 서문'을 옥 상자에 담아 이 절묘한 서예 보물을 당 태종 조릉에 부장품으로 묻어 두었습니다. "세계 최고의 달리기 문자" 오대(五代)에 문타오소링(文澤趙靈)이라는 남자가 강도를 당했고, 이후 '란정 서문'의 행방을 알 수 없다는 설이 있다. Zhaoling은 산 위에 지어졌으며 당시 상황으로 인해 Wen Tao는 매우 조심스럽게 무덤에 들어갈 수 없었고 "Lanting Preface"는 여전히 Zhaoling Tomb에 있습니다.

한 가지 설은 원래 조릉에 묻히지 않았는데, 이는 고종 이지황도 서예와 그림의 걸작을 매우 좋아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전에 그는 Qianling에있는 자신의 무덤에 "Lanting Preface"와 기타 서화 보물을 묻혀 있었고 사람들이 본 "Lanting Preface"가 있어야했습니다. '랜팅 서문'의 기본 스타일만을 보여줄 수 있는 후대 복사라고 합니다. '랜팅 서문'의 실제 행방은 여전히 ​​미스터리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