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공자의 십논어에 나오는 학습 태도, 수양, 학습 방법에 대한 몇 문장입니다. 학습 태도, 수양, 학습 방법에 대한 원문과 몇 문장을 제공해주세요.
공자의 십논어에 나오는 학습 태도, 수양, 학습 방법에 대한 몇 문장입니다. 학습 태도, 수양, 학습 방법에 대한 원문과 몇 문장을 제공해주세요.
첫 번째 : 사람 대하는 방법 번역 : "때때로 배우고 실천해 보세요. (yuè)라고 하지 않나요? 멀리서 친구가 찾아오면 즐겁지 않나요? 사람들은 모르지만 놀라지 않는다(yùn) "신사 아닌가?"("Xue Er")
공자는 "생각이 같은 사람이 있으면 참 즐겁지 않느냐"고 말했다. 멀리서 나와 문제를 논의하러 왔는데, 남들이 나를 이해하지 못하는데 내가 원망하지 않는다면 나도 교양 있는 사람이 아닌가? ” 핵심 단어 설명: (1) Zi: 선생님, 공자를 가리킵니다. 고대 중국의 남성에게 붙여진 존칭. 『논어』에 나오는 '자(子)'라는 말은 모두 공자를 가리킨다. 공자(孔子, 기원전 551년~기원전 479년)는 춘추시대 노(魯)나라 주이(지금의 산둥 성 취푸)에서 태어났다. 그는 유교의 창시자이자 고대 우리나라의 사상가이자 교육자입니다.
(2) 정기적인 연습: 자주 검토합니다.
(3) Xue: 공부해요.
(4) 말하세요: Tong "yue"는 행복하고 행복하다는 뜻의 고대 단어입니다.
(5) 친구: 생각이 비슷한 사람들
(6) 르: 행복해요.
(7) 사람들은 모른다: 이 문장은 불완전하며 사람들이 모르는 것을 말하지 않습니다. 개체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안다는 것은 이해한다는 뜻이다. 사람들은 모른다는 것은 다른 사람들이 자신을 이해하지 못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8)愠(yùn): 화가 난다, 화가 난다.
(9) 신사: 도덕적 교양이 높은 사람.
(10): 말해 보세요.
(11) 그리고: 순차적 연결은 연결되는 두 부분이 함께 진행된다는 의미이므로 번역할 필요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12): 대명사는 배운 옛 지식을 가리킨다.
(13)아니요: 판단을 나타냅니다.
(14) Hu: "?"에 해당하는 입자입니다. "그렇지 않은가...", 즉 "그렇지 않은가..."는 수사적인 질문입니다.
(15)이후: 부터.
(16) 일: 매일.
이 단락의 이해: 첫 번째 문장은 학습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식에 있어서 '학습'은 단지 인지 과정이고, '학습'은 통합 과정입니다. 더 많은 지식을 얻으려면 '학습'과 '학습'이 통합되어야 합니다. 두 번째 문장은 배움의 재미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같은 생각을 가진 사람들과의 교류는 우정을 강화하고, 서로에게서 배우고, 함께 발전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문장은 태도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사람들은 모른다"는 목적어 "zhi"가 뒤에 생략되어 "나" 또는 "자신"으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이 단락의 두 번째 단락 편집: 사람을 대하는 방법. Zeng Zi는 "나는 (wú) 내 (wú) 몸을 하루에 세 번 검사합니다. ( wèi) 사람들과 친해지세요? Chuan(chuán)은 익숙하지 않나요?"("Xue Er")
Zeng Zi는 "매일 여러 번 반성합니다. : 나는 다른 사람들에게 제안하고 친구들과 교류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습니까? 선생님이 가르친 지식을 자주 복습하셨습니까? "주요 단어 설명: (1) Zengzi의 성은 Zeng이었습니다. 이름은 자옥(紫玉)이며 춘추전국시대인 기원전 505년, 노국 남무청(지금의 산동성 비현현 출신)으로 태어났다. )는 노국에 의해 멸망한 조국 귀족의 후예이다. Zeng Shen은 공자가 가장 좋아하는 제자였으며 효자로 알려졌습니다. 『효서(孝書)』를 지었다고 한다.
(2) 삼성(十省) : 여러번 반성함. 참고: 세 지역에 대한 설명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나는 다중 검사이고, 다른 하나는 여러 측면에서의 검사입니다. 실제로 고대에는 동작이 더 자주 발생하고 세 번 고려할 필요가 없음을 나타내기 위해 동작 동사 앞에 숫자를 추가했습니다. 3: 여러 번을 의미합니다. 자기 성찰과 반성을 여러 번 해보세요.
(3) 충성심: 옛 기록에 따르면 최선을 다하는 것을 충성심이라고 합니다. 이는 당신이 다른 사람들에게 최선을 다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4) 신앙: 옛 기록에 따르면 믿는 사람은 진실합니다. 정직을 신뢰라고 합니다. 사람 사이의 관계를 조정하려면 예절의 규정에 따라 서로 신뢰를 유지해야 합니다. 의미: 성실, 정직.
(5) Chuanbuxi: Chuan(동사는 명사로 사용됨), 옛 메모에서는 (yuē)라고 말합니다. "선생님에게서 받은 것을 Chuan이라고 합니다. 선생님이 자신에게 전하는 것을. Xixi "는 "learning"과 동일하며 "time to learn"의 "xi"라는 단어는 동일하며 복습, 인턴십, 훈련 등을 의미합니다.
보충 단어 설명:
나: 나.
日: 매일
여러 번
확인하기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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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성도: 헌신.
신뢰: 성실함과 정직함.
이 단락의 세 번째 단락 편집: Zi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선생(官)이 될 수 있다. "("Wei Zheng")
번역
공자는 "당신이 배운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이해와 경험을 얻으면 다른 사람의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 "주요 단어 설명: 참고: 이 장에는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에 대한 두 가지 해석이 있습니다. 하나는 "과거를 복습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들은 것을 복습하고 그것으로부터 새로운 통찰력을 얻습니다. 두 번째는 '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입니다. ": 한편으로는 고전과 이야기를 복습해야 하고, 다른 한편으로는 새로운 지식을 얻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제 생각에는 이 두 가지 솔루션을 결합하는 것이 더 완벽할 수 있습니다. 능력 범위 내에서 가능한 한 많은 고전을 읽고, 의미를 반복해서 생각하고, 통찰력과 통찰력을 얻기 위해 정기적으로 들었던 지식을 검토하고 시도해 보십시오. 이런 식으로 발전하면 인간 지식의 영역을 넓힐 수 있고, 퇴각에 성인의 지혜를 불어 넣을 수도 있습니다. 새로운 것과 과거와 현재를 연결하는 것은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일부 학자들은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이라는 해석이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다. 말 그대로 고대와 현대의 지식을 아무 것도 모르고 흡수하는 것은 지식의 장사꾼과도 같아서 교사가 되기에는 부족합니다. 그렇다면 '선생님'이라는 단어의 의미를 14장에서 살펴보겠습니다. of the 논어의 의미는 오늘의 선생님과 비슷합니다.
복습: 복습.
그래서 형용사는 옛 지식을 의미합니다. 그리고: 순서를 나타내는 접속사.
지식은 새로운 경험을 얻는 것과 새로운 내용을 이해하는 것의 두 가지 의미를 갖습니다.
할 수 있는 것:
의지하는 것
p>행동하다, 행동하다
생각: (이것을) 기반으로 무엇인가를 한다는 것은 과거를 되돌아보며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말합니다.
선생님, 선생님.
矣: 문장 끝의 조사 "了"
다른 단어 설명:
과거 복습 새로운 것을 배우다(관용어):
새로운 것을 배우기 위해 과거를 복습하는 것이 아니라는 점에 유의하세요.
설명: 복습: 복습 그러므로: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이해를 얻습니다. . 그리고 경험. 현재를 더 잘 이해하기 위해 과거를 회상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출처: "논어: 정치를 위하여":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면 스승이 될 수 있습니다. ." 한반우의 『동두부』: 과거를 되돌아보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은 어렵지만 덕을 아는 사람은 소수에 불과하다. ”
예: ~는 중요한 학습 방법입니다.
문법: 술어 및 속성으로 사용됩니다. 학습, 업무 또는 기타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이 문단의 네 번째 문단 편집: 배움과 생각의 관계 번역: "생각 없이 배우는 것은 아무것도 의미하지 않습니다(왕). 배움 없이 생각하는 것은 위험(dài)을 의미합니다." "("위정")
공자는 "생각 없이 공부만 하면 혼란스럽고 헤매게 되고, 공부하지 않고 꿈만 꾸면 혼란스럽고 헤매게 된다"고 말했다. "핵심어 설명: 설: 공부하다. 철저한 이해를 구하지 않고 암기하는 것을 말한다.
그리고: 전환점을 나타내는 접속사.
R: 접속사, 등가물 to "Jiu", "Jiu" ".
Si: 생각하다, 생각하다.
罔(wēng): 혼란스럽다. 무엇을 해야 할지 혼란스럽고 당황스럽다는 뜻이다. .
箆(dài): 해롭다.
이 단락의 이해: 이 단락은 배움과 사고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에 대해 이야기하며 이 둘을 무시할 수 없다고 믿습니다.
이 문단의 다섯 번째 문단 편집: 학습 태도. 번역: "유, 曲女(rū) Tongjiazi: "ru"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아는 것이 아는 것, 모르는 것이 모르는 것입니다. , 아는 것(zhì)이다 통가는 '지혜'를 뜻한다('위정')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자루야, 내가 너에게 가르친 지식을 너는 알 것이다. 알면 알고, 모르면 안다." 모른다, 당신은 모른다. 이 사람은 똑똑한 사람이다."
1. 딸이 알고 있는 것을 가르쳐주세요!
알고 모르는 것에 대한 올바른 태도를 가르쳐주세요! (양보준의 논어 번역 주석)
2. 딸에게 알도록 가르치세요!
지식을 추구한다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Li Zehou의 "오늘의 논어")
3. 당신이 아는 것을 가르쳐주세요!
알아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전무의 『논어의 신해석』)
4. 가르침, 여자들이 알까?
교육(가르치는), 알고 있나요? (남화이진의 논어)
5. 여자를 가르치는 방법을 아시나요?
내가 가르쳐준 지식을 다 알고 계시나요? (Xu Zhigang의 "논어 번역")
6. 딸에게 알도록 가르치십시오!
(내가) 가르쳐준 내용을 이해하셨나요? (설진싱의 '중학생 교과서 종합 해설')
7. 이 사실을 이해하시겠습니까? (양룽겐의 논어발견)
공자께서 말씀하셨다. "종우야, 아는 것과 모르는 것에 대한 태도를 가르쳐라. 아는 것은 아는 것이고, 모르는 것은 모르는 것이니, 이것이 지혜이다. 요점은 단어 설명: 여자: Tong "Ru", 인칭대명사, 당신
Zhi(zhì): Tong "Zhi" 이 단어는 "It is Zhi(Tong "Zhi" zhì)도"를 의미합니다: Tong " "Zhi"는 영리하고 현명합니다.
Zhi: 공자가 가르친 것, 그것.
Huì(huì): 가르치다, 가르치다.
Hu: 음성학적
출신: 종유자(Zilu)(기원전 542년~기원전 480년)는 춘추시대 변(현 산동성 쓰수이현 취안린 변교촌) 출신이다.
예: 이 문단의 이해: 공자는 말과 행동을 조심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 자신의 지식과 능력을 과장하지 말고, 정직하고 겸손한 자세로 이해하는 척하지 마세요.
이 단락 6번 편집: 학습 방법 번역: "유덕한 사람을 보면 생각하십시오. 그것에 대해 생각하고, 덕이 있는 것을 보면 반성해야 한다." "("이인")
공자는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모두 갖춘 사람을 보면 능력이 없는 사람을 보면 그를 모방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정치적 청렴함을 위해서는 자신도 반성하고 그와 비슷한 문제가 있는지 살펴보아야 합니다. "핵심 단어 설명: 시: 희망, 생각.
반성: 자신이 같은 문제를 가지고 있는지 반성해보라는 뜻입니다.
Qi: 같은 생각을 하세요.
현명한 사람: 능력과 정치적 성실성을 모두 갖춘 사람.
Yan: Jianci는 "from"과 동일합니다.
이 단락의 이해: 배우십시오. 언제 어디서나 학습에 집중하세요. 열린 마음으로 배우고,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서로의 장점에서 배우세요.
7번째 문단: 학습 태도를 수정하세요.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르고, 나쁜 것을 바꾸십시오. "("서얼")
공자는 "여러 사람 중에 배울 만한 사람이 반드시 있을 것이다. 그들의 장점을 선택하여 배우고, 그들의 단점을 본다면 당신도 그들과 같은 단점을 가지고 있는지 반성해야 합니다. ”
핵심 단어 설명: 나의 선생님인 Yan이 있어야 합니다. 그 중에 나에게 배울 가치가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합니다. Yan은 '내부', 즉 '그들 가운데'에 해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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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일반적으로 여러 사람을 나타냅니다. 고대 중국어에서 "세"는 종종 특정 숫자가 아닙니다.
Xing: 함께
꼭: 부사입니다.
선생님.
Yan: 또한 "Yu Zhi"라는 단어도 있습니다.
선택:
그것: 대명사,
좋은 사람: 좋은 사람, 여기서는 장점을 말합니다.
Zhi: 좋은 것을 선택하고 따른다는 뜻입니다. Dai는 좋은 것, 즉 장점을 말합니다.
Zhi: 나쁜 것을 지칭하고 바꾸는 단어: 나쁜 것, 즉 나쁜 것을 의미합니다.
변경: 변경합니다.
이 문단 편집 8번: 수양과 인간으로서의 행동 증자(曾子)는 “선비에게는 대단한 인내가 없으면 있을 수 없다. 책임은 무겁고 길은 멀다. 인(仁)은 자기 책임을 지는 것, 너무 중요하지 않나요? 죽음 이후에 죽는 것은 그리 멀지 않죠?"('타이보')
Zengzi는 "야망이 있는 사람은 마음이 넓고 강해야 합니다. 큰 사명(혹은 책임)을 짊어지고 있기 때문에 그 사명을 이루기까지의 길이 매우 멀기 때문에 자비의 이상을 실현하는 것이 중요한 것이 아닌가? 죽을 때까지 노력을 멈추는 것도 아주 먼 일이겠죠?” 핵심 단어 설명: 학자: 야망이 있는 사람.
홍이: 마음이 넓고 강하며 용기가 있다.
인(仁): 자신을 호의적으로 대하고 남을 친절하게 대하는 유교적 개념을 말한다.
의 경우: 다음과 같이 간주됩니다.
런: 책임감.
있음: 중지되었습니다.
멀리:멀리.
이 문단의 아홉 번째 문단을 편집하십시오. 자신을 수양하고 인간이 되십시오. 공자는 "세월이 추우면 소나무와 잣나무가 시드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자는 “날씨가 추워지면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가장 늦게 시드는 것을 깨닫는다”고 말했다. 핵심어 설명 : 지 : 여기서 지(zhi)는 구조적 입자인데, 주어와 술어 사이에 사용되어 문장의 독립성을 없애고 부분구조가 되거나 마지 못해 "예"로 번역되지 않습니다.
수한: 일년 중 추운 계절, 늦겨울.
then(고대 및 현대 단어): then, after. 의미는 별도로 설명합니다. 물론, 이것이다. 나중에, 나중에.
이 문단의 이해: 이 문단은 소나무와 편백나무 뒤에 시드는 비유를 사용하여 굴하지 않고 추세를 따르지 않으며 성실함과 인내를 유지하는 사회 현상을 설명합니다.
이 단락의 10번 편집: 자신을 가꾸고 좋은 사람이 되십시오. 번역: 자공이 물었습니다. "평생 실천할 수 있는 말을 할 수 있는 사람이 있습니까?"
자공이 물었습니다. "평생 동안 말씀을 따를 수 있습니까?"
공자는 "참으로 관대합니다!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 웨이링공')
공자는 "아마도 '용서'라는 단어일 것이다! 자신이 좋아하지 않는 일을 남에게 가하지 말라"고 말했다. 핵심 단어 설명: 한 단어: 한 단어.
연습: 추구하세요.
치슈후: 치: 아마도, 아마도. 용서(容容): 자신의 마음으로 남의 마음을 유추하는 것, 이는 남을 친절하고 친절하게 대하는 유교 철학을 가리킨다.
욕망: 좋아하다, 원하다. (하고 싶은 것)을 원합니다.
시: 신청하세요.
그것: 아마도요.
이 단락의 이해: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하기를 원하지 않는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마십시오"는 당신이 다른 사람에게 하고 싶지 않은 일을 다른 사람에게 하지 말라는 의미입니다. 이는 오늘날 사회의 도덕 수양에 긍정적인 의미를 가지며 경고의 모토가 되었습니다.
이 단락을 편집하여 하나씩 설명합니다. 첫 번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 수양으로 사람들이 배움을 사랑하고 강화하도록 격려합니다. 자기 훈련.
두 번째는 지식의 계승과 혁신을 말하는 학습법이다.
세 번째는 학습 방법으로, 지식에 대한 복습의 필요성을 강조합니다.
넷째는 학습에 대한 태도로, 학습은 사고와 결합되어야 함을 강조하며 '학습'과 '사고' 사이의 변증법적 관계를 명확히 합니다.
다섯 번째는 배움의 자세입니다. 대화를 통해 똑똑하고, 배우려는 의지와 겸손하게 조언을 구하는 것의 가치를 이야기합니다.
여섯째는 학습 방법, 올바른 학습 태도, 사상 함양 개선입니다. 언제든지 자신을 반성해야 한다고 강조하세요.
일곱째는 학습 방법과 개인 수양으로, 언제 어디서나 겸손하게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고 올바른 학습 태도를 가져야 함을 강조합니다.
여덟째는 자기수양으로, 야망을 가지려면 강한 의지가 필요하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아홉째는 개인수양과 사회현상으로, 시간의 시험을 견뎌야 함을 강조한다.
열번째는 자기수양으로, 타인의 관점에서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한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학습 방법, 학습 태도, 개인 수양의 세 가지 범주가 있습니다.
'논어'는 학습 방법, 학습 태도, 자기 수양에 관한 '논어'의 10가지 인용문을 모은 것입니다.
이 열 가지 인용문은 모두 심오한 진리를 담고 있는 격언으로서, 내용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문장도 매우 독특하고, 어조도 조화롭게 읽혀집니다.
이 단락의 고대 중국어 번역을 편집하고 Jueliu, 삭제, 보충, 조정 및 대체라는 다섯 단어를 사용합니다. 개인 이름, 지명, 왕조, 통치 직함, 공식 이름, 책 제목 등은 남겨 두어야 합니다. 또한 고대어와 현대어의 의미가 일관되어 '산', '불', '차', '묻다', '탈출' 등 친숙한 단어는 번역할 필요가 없다. 삭제: 일부 단어는 의미가 없는 기능어이므로 번역하지 않고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대국은 예측하기 어렵다"( "조 GUI의 윤잔")의 "남편", "왜 그런 일이 있습니까"( "후시 명")의 "후", " 시간이 지남에 따라 배우고 실천하십시오." ("논어") (6)의 "er"는 모두 이 범주에 속합니다. 보충: 생략된 문장에는 번역을 원활하고 명확하게 하기 위해 필요한 내용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갑자기 자에 손을 대니 그룹이 완벽한 소리를 냈다"("구유유")에는 "자에 닿는다"와 "두르다" 사이에 동사 "링"이 빠졌으므로 번역에서는 이를 추가해야 합니다. 또 다른 예는 "Taste Yiyu Nuozhou Yi,..."("Hezhou Ji")입니다. 번역할 때 문장 앞에 주어 "Wang Shuyuan"을 추가해야 하며 "一"이라는 단어 뒤에 수량사 "Mei"를 추가해야 합니다. ". 조정: 주로 거꾸로 된 문장에 사용되는 번역의 단어 순서를 조정하고 바로잡습니다. 대부분의 고전 중국어 문장의 어순은 현대 중국어와 일치하지만,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강정은 호랑이보다 사납다'"("뱀잡이")와 같은 일부 고전 중국어 문장 패턴도 있습니다. 원래의 순서는 "가혹한 규율이 맹렬하다"로 번역되는데, "호랑이에 비하면"은 현대 언어습관에 어긋나므로 "호랑이에 비하면"은 "맹렬하다"로 고쳐야 한다. 교환: 이것은 고대 중국어의 단음절 단어를 설명하기 위해 현대 중국어 음절 단어를 사용하는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입니다. 허위 문자의 사용, 품사의 활용, 고대 및 현대 동의어, 기능어 등의 사용에 특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문맥에 따라 정확한 해석을 선택해야 합니다.
이 문단에서 '乐'에 대한 설명을 수정하세요. '즐거움'을 의미하는 '乐'는 lè가 아니라 yuè로 읽어야 합니다.
이 관용어는 『논어』의 첫 번째 장의 첫 번째 장에서 처음 나왔기 때문입니다. 멀리서 오시나니 사람들은 모르지만 당신도 신사이지 않습니까?" Zhu Xi의 주석은 "Tongyue, Yinluo"입니다. 『논어』에도 공자의 말씀이 있습니다. “잘 아는 사람이 좋은 사람만 못하고, 좋은 사람이 행복한 사람만 못하다.” 주석도 있습니다. 좋습니다. 음악을 제거하고 Luo 소리를 냅니다. 오늘의 발음에 따르면 '뤄'의 발음은 루오(luò)이다. 그러나 고대에는 "락"과 "라"가 모두 행복한 단어로 "일한약"의 운율 부분에 속했다는 것을 알 수 있다("락수윤" 참조). Le"는 같고 초성도 같습니다. l은 물론 완전 동음이의어입니다. 예를 들어, Fujian 방언에서는 "Luo"와 "乐"가 정확히 동일한 발음을 가지며 둘 다 lok로 발음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오늘날 중국어로 읽을 때 "无乐了hu"의 "乐"라는 단어는 "happy"의 "乐"와 같은 방식으로 lè로 발음되어야 합니다.
"乐"는 다성어입니다. yuè(음악)와 lè(행복)을 읽는 것 외에도 많은 사람들이 잘못 발음하는 "논어"에는 "현자는 물을 좋아한다"라는 구절이 있습니다. , 자비로운 자." 낙산. 현명한 사람은 활동하고 자비로운 사람은 조용합니다. 현명한 사람은 행복하고 자비로운 사람은 장수합니다. "Zhu Xi의 의견은 다음과 같습니다. 지식은 소리를 제거합니다. 르(Le)는 위의 두 글자가 오경(五行)과 결합되어 좋아함을 뜻합니다. 다음 단어는 Luo입니다. "Wujiaofan"은 우리나라의 전통적인 병음 방법을 의미합니다 - "Fanqie 방법": 이전 문자의 첫 자음을 취합니다 ( "Shengnu"라고도하며 문자 "五"의 첫 자음은 "질문"이며 이는 오늘날의 y) , 그리고 다음 단어의 끝(즉, "jiao"의 끝 iao)을 yao로 철자합니다. “지혜로운 자는 물을 즐기고 인자한 자는 산을 즐겨라”라는 두 문장에서 “사랑하다, 좋아하다”라는 뜻의 “乐”라는 말을 야오로 읽어야 함을 알 수 있다.
요약하자면, 고서에서 '乐'의 주요 발음은 세 가지가 있습니다. (1) 명사로서 yuè라는 소리와 함께 '음악, 악기, 음악가' 등을 의미합니다. (2) 형용사로 쓰일 때에는 “기쁨, 행복”이라는 뜻을 가지며, 소리는 레(lè)이다. (3) 동사로 쓰일 때는 '좋아하다, 좋아하다'라는 뜻으로 발음은 yào입니다.
이 관용어 수정: Overjoyed: 형언할 수 없을 정도로 행복하다는 뜻입니다.
죽을 때까지 멈추지 마세요. 책임을 이행하기 위한 평생의 투쟁을 설명합니다.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세요: 오래된 지식을 복습하고 새로운 이해와 경험을 얻으세요. 과거를 회상하는 것이 현재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다는 뜻이기도 하다.
갈 길이 멀다. 막중한 책임과 장기적인 투쟁을 비유한 것이다.
좋은 사람을 선택하세요. 재능 있는 사람을 선택하고 중요한 업무를 맡기세요.
재능 있는 사람을 보면 그 사람처럼 배우고 싶어진다.
세 사람이 함께 걸을 때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하고, 누군가 중에 나의 스승이 될 수 있는 사람이 있어야 한다. 이는 모든 공덕이 있는 사람에게서 겸손히 배워야 한다는 뜻이다.
자신이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 시키지 말고, 하기 싫은 일은 남에게 강요하지 말라.
차가운 소나무와 편백나무: 힘들고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숭고한 행위를 비유합니다.
세 가지 성찰: 성찰: 성찰과 몸: 자기 자신. 원래는 매일 여러 측면에서 자신을 점검하는 것을 의미하며(고전 중국어에서 3과 9는 여러 의미를 갖습니다), 나중에는 의식적으로 여러 번 자신을 점검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가짜 문자를 사용하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말하기는 쉽습니다. 고대 한자로 'shuo'와 'yue'는 즐거움과 행복을 의미합니다.
Zhiye입니다. "Zhi"는 "Zhi", 지능, 지혜를 의미합니다.
여성에게 그것이 무엇인지 가르치기: "女"는 "Ru", 당신을 의미합니다.
현상을 사용하도록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나는 매일 세 번씩 나 자신을 반성합니다. day, daily, 명사는 부사로 사용됩니다.
오래된 것을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세요. : 그러므로 옛 지식에서는 형용사가 명사로 쓰인다. 새로운, 새로운 지식, 명사로서의 형용사.
Chuan Bu Xihu: Chuan, 지식을 전수하는 동사는 명사로 사용됩니다.
때때로 배우고 배우십시오: 부사로 사용되는 명사 Shi는 on time으로 번역될 수 있습니다.
좋은 것을 골라 따라가세요: good, 형용사는 '장점과 장점'을 지칭하는 명사로 사용됩니다.
덕이 있는 사람을 보고 함께 생각하다: 덕이 있는, 형용사는 명사로 쓰일 수도 있고, 지혜로운 사람으로 번역될 수도 있다. Qi, 형용사는 같은 것을 표현하기 위해 동사로 사용될 수 있습니다.
해가 추워지면 그 이후에는 소나무와 편백나무가 시들어 버린다고 알려져 있는데, 그 이후에는 위치명사를 부사로 사용한다.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단어에는 여러 가지 의미가 있습니다. 1. 알아두세요:
(1) 이해하세요(사람들은 모르지만 놀라지 않습니다).
(2) 이해합니다(알고 있는 것을 가르쳐줍니다).
(3) 지식(tong "zhi", 지혜)입니다.
2. 그리고:
(1) 전환 접속사(사람들은 모르지만 놀라지 않습니다).
(2) 연속 접속사(과거를 복습하고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
(3) 등위 접속사(갈 길이 멀다).
(4) 진행 접속사.
(5) 접속사 수정.
(6) 인과 접속사.
3.:
(1) 대명사.
(2) 입자.
(3) 모달 입자.
4. 믿으세요: 1. 신뢰하지 않고도 친구를 사귀세요: 성실함과 정직함.
② 세상의 정의를 믿고 싶다면 "스트레치"를 사용하여 스트레칭하십시오.
③그렇다고 합니다: 정말입니다.
④Xinyi는 전 세계적으로 쓰여졌습니다 : 신용.
5. 타오: ① 앞으로 갈 길은 멀고 험하다.
②정책은 방식: 방식에 기반을 두지 않습니다.
6. 학자: ① 학자는 야망이 있어야 합니다. 그들은 야심차고 성취한 사람입니다.
② 관의우는 학자인 교도관으로 승진했다.
7. 그러므로: ① 오래된 것을 복습하여 새로운 것을 배우십시오. 그러므로: 오래된 지식(명사로 사용되는 형용사).
②Hou Huan은 사람들에게 "특별히"라고 물어보라고 요청했습니다.
③ 그러므로 군자는 싸우지 않고 싸우면 이기는 것이다. 그러므로: 그러므로 그러므로.
4 패배했기 때문에 대중은 그 이유를 물었습니다. 그러므로 이유, 이유.
특수문형
(1) 판단문
지식이다("예"는 판단을 뜻함)
(2) 생략 문장
1. 선생님이 될 수 있다('it'이라는 목적어 생략)
2. 사람들은 (it)을 모르고 기절하지 않는다('라는 목적어 생략) it")
고대와 현대의 다양한 의미를 알아보려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Shi": 고대 의미: 특정 시간에 따라, 현대 의미: 시간.
"Xi": 고대 의미: 검토, 현대 의미: 연구.
나는 매일 세 번씩 나 자신을 성찰한다. '日'은 고대의 의미는 매일, 현대의 의미는 하루다.
'삼'의 고대 의미: 일반적으로 다수, 즉 허수를 의미합니다. 오늘날의 의미는 숫자, 3입니다.
믿지 않고 친구를 사귀다: '믿음'의 고대 의미: 성실, 정직, 현대적 의미: 믿는다.
옛 것을 복습하고 새 것을 배우다: '구' 고대의 의미: 오래된 지식, 현대의 의미: 과거, 낡음(이 고대의 의미는 의미의 범위가 확장되었기 때문에 현대의 의미로 변경됩니다).
좋은 사람을 선택하고 따르세요. '좋은 사람'의 고대 의미는 장점이고 현대적인 의미는 친절입니다.
'콩'의 고대적 의미는 따르다(공부하다)이고, 현대적 의미는 따르다(이 고대적 의미가 현대적 의미로 바뀐 것도 의미의 범위가 넓다는 뜻이다) 확장되었습니다).
선생님이 될 수 있습니다: "Can": 고대 의미: 할 수 있습니다(덕분에), 현대 의미: 가능, 허가.
[1], 현대적 의미: 판단의 표현.
이 섹션 편집 저자 정보 공자 소개 공자(기원전 551년~기원전 479년)는 이름이 Qiu이고 예명은 Zhongni이며 루 출신이었습니다. 중국 후기 춘추시대의 위대한 사상가이자 교육자, 유교의 창시자. 그는 '적성에 따라 가르친다', '차별 없이 가르친다'는 교육 철학으로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다. 그는 나중에 "성인"으로 존경 받았습니다. 공자(孔子)는 춘추시대의 한족이자 노(魯) 출신이다. 공자는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화 인물 중 하나입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연대기 역사서 『봄과 가을』을 편찬하였습니다. 관련 기록에 따르면 공자는 노주 저우이(左夷) 장평향(현 산둥성 취푸시 남동쪽 루위안촌)에서 태어났고, 사망 당시 73세로 수라바야강에 묻혔다. 오늘날 공자가 있는 취푸(曲阜)시의 북쪽. 공자의 언행은 주로 인용문집인 『논어』와 전진, 진한시대에 보존된 『사기: 공가』에 기록되어 있다. 공자(孔子) : 성은 자(子)이고, 성은 공(孔)이고, 이름은 치우(九), 예명은 종니(忠威)이다. 2위는 'zi'로, 춘추전국시대에는 일정한 사회적 지위를 지닌 성인 남성을 'zi'라고 부를 수 있었고, 모두가 자신을 'zi'라고 부르기를 원했다. " "zi"는 여전히 소위 "Gonghou Bozinan"이라는 일종의 제목 이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다른 사람들로부터 "Tzu"라는 칭호를 얻을 수 있는 사람들에는 두 가지 유형이 있습니다. 이전의. 공자는 고대 우리 나라의 가장 위대한 정치가, 사상가, 교육가, 유교의 창시자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문학가입니다. 맹자(孟子)와 함께 공자(孔子)와 맹자(孟子)라 불린다. 공자의 먼 조상은 송나라의 귀족이자 은왕실의 후손이다. 주(周)나라 무왕(吳王)은 은(殷)나라를 멸망시킨 후 송(宋)나라에 은씨(殷氏)의 위자(魏子)라는 칭호를 주었다. Wei Zi에서 Wei Zhongyan, Song Gongji 및 Ding Gongshen에 이르기까지 Minggong에게 전해졌습니다. 명공의 장남 부복은 왜 나라가 동생 우에게 제사를 지내도록 허락하였는가? 당신의 아버지는 무엇입니까? 공자의 조상은 왕자 가문에서 대신 가문으로 바뀌었다. 부왕의 증손자인 정고부(鄭高富)는 송나라의 대공, 무공, 선공을 잇달아 도우며 오랫동안 재직하였고 겸손함으로 유명하였다. 공자의 6대 조상인 공복자가 송다사(宋大島)의 뒤를 이었다. 주(周)의 의례 제도에 따르면, 관리들은 조상의 왕자를 두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으며, “5대 친척이 지나면 공작으로 작위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그들의 후손들은 공(孔)을 성으로 삼았습니다. 송나라 후기에 송나라 태상 화복도가 난을 일으켜 송나라 상공과 공복자를 살해하였다. 그의 후손들이 노(魯)에 피신(이때 공이 노(魯)나라 사람이 됨), 대신의 지위를 잃고 학자로 전락하였다. 공자의 증조부인 방삼촌은 한때 노현 방현의 재상을 역임했습니다. 나의 할아버지 보시아(Bo Xia)의 행적은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그의 아버지의 이름은 허(He)이며 삼촌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Shu Liang He로도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전사이며 용기로 유명합니다. 양화삼촌은 처음에 석씨와 결혼했으나 자식이 없었고, 첩이 아들을 낳았으나 다시 안정재와 결혼하여 공자를 낳았다. 공자의 생애 『사기(史記)』에는 일반적으로 공자(孔子)의 탄생연도가 육상공(魯億功) 22년으로 기록되어 있으나 『고(史)』에는 출생월과 생년월일이 기록되어 있지 않다. 양전(梁傳)', '공자(孔子)는 경자(財子) 10월에 태어났다'. 오늘날의 그레고리력으로 환산하면 기원전 551년 9월 8일에 태어났다. 공자의 생애 전반에 걸친 모든 저작은 후대와 그의 제자들이 『논어』에 수록하였다.
공자는 노(魯)나라에서 태어났다. 노나라는 주공단(周工丹)의 아들인 보금(普秦)의 영지로서 주나라의 문물과 고전이 잘 보존되어 있어 '의례와 음악의 나라'로 알려져 있다. Lu Xianggong 29 년 (기원전 544 년) Wu Gongzi Jizha는 Le Lu를보고 놀랐습니다. 노소공 2년(기원전 540년)에 진관 한현자가 이 책을 보고 “주나라의 의례는 모두 노에 있다!”라고 칭찬했다. 시간은 공자의 사상 형성에 큰 영향을 미쳤다.
공자는 어려서 아버지를 잃었고 그의 가족도 쇠퇴했다. 그는 한때 "나는 젊고 겸손하기 때문에 비열한 일을 많이 할 수 있다"고 말한 적이 있다. 그는 젊었을 때 '위원'(창고 관리)과 '청천'(소와 양 관리)으로 일했다.
공자는 가난하게 살았지만 열다섯 살에 '학문에 전념'했습니다. 그는 남에게서 배우는 데 능숙했다. “세 사람이 걸으면 반드시 스승이 있으니 좋은 사람을 골라 따르고, 좋지 않은 사람은 바꿔라.” ·Shu Er") 그는 무상 스승에게서 배웠고 배움에 지치지 않았습니다. 마을 사람들도 그를 "학식 있는 사람"이라고 칭찬했습니다.
공자는 '서른 살에 자리를 잡고' 견습생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약간의 "자기 수양"을 갖춘 사람이라면 누구나 학생으로 인정됩니다. Yan Lu, Zeng Dian, Zi Lu, Boniu, Ran You, Zigong, Yan Yuan 등과 같은 제자들은 초기 제자였습니다. Lian Lu 의사 Meng Xizi, 그의 아들 Meng Yizi 및 Nangong Jingshu가 의례를 배우러 왔습니다. 이는 공자 학교가 널리 유명해졌음을 보여줍니다. 사립학교의 설립은 '관학'의 전통을 깨뜨렸고, 학문문화의 하향화를 더욱 촉진시켰다.
여공이 선포된 이후, 여나라의 정치권력은 기씨를 필두로 하는 삼환의 손에 넘어갔다. 조공의 초기, 세 가문은 여준의 군사력을 나누어 가졌다. Kong Liao는 한때 "8명이 법정에서 춤을 추고 있다"는 Ji의 오만한 행동에 분노를 표명한 적이 있습니다. 조공 25년(기원전 517년)에 노나라에 내란이 일어나자 공자는 노나라를 떠나 제나라로 갔다. 제나라 경공공은 공자에게 정무에 대해 물었고, 공자께서는 "군군이여, 신하, 아버지, 아들, 아들이여"라고 말씀하셨다. 또한 "정부는 돈을 아끼는 일이다"라고 말씀하셨다. 징공은 공자의 말을 좋아했지만 그것을 사용할 수 없었다.
공자는 제나라에서 실패하여 노나라로 돌아와 "은퇴하여 시, 책, 예악을 공부하였고, 많은 제자가 있었다." 당시 루의 정치 권력은 기 가문에 의해 통제되었고, 기 가문은 그의 가신 양화에 의해 통제되었습니다. 공자는 정부가 왕의 손에 있지 않고 "신신들과 함께 나라의 명령을 수행하는" 신하들의 손에 있는 상황에 불만을 품고 관직을 맡는 것을 꺼렸다. 그는 "불의하고 부유하고 고귀하다는 것은 나에게 떠다니는 구름과 같다"고 말했다.
로정공 9년(기원전 501년) 양화는 쫓겨났고, 공자는 노와 의 쓰임새를 보았다. 두재(孔子)가 중앙 대신으로 임명되었는데, 그 해에 공자의 나이가 51세였다. "1년의 여정은 모든 방향에서 성공으로 이어질 것입니다." 그런 다음 그는 Zhongdu에서 Sikong으로 승진하고 Great Sikou로 승진했습니다. 노 정공공 10년(기원전 500년), 가곡에서 제와 노가 만남을 가졌고, 노나라 공자가 조공을 바쳤다. 공자는 "민사가 있는 사람은 군사적 준비가 있어야 하고, 군사가 있는 사람은 군사적 준비가 있어야 한다"고 믿었고, 이미 예방 조치를 취했기 때문에 기군이 무력을 사용하여 여군을 납치하려는 계획은 성공하지 못했고, 그는 외교를 통해 기, 관개, 거북 그늘 밭이 점령된 윤을 되찾았습니다. 정공 12년(기원전 498년), 공직을 강화하고 삼제를 토벌하기 위해 공자는 "집이 없으면 삼도에 멸망"한다는 고대 제도를 인용하여 "삼도에 멸망"하는 계획을 제안했다. 갑옷을 숨기면 도시에는 수백 마리의 꿩이 사는 도시가 없을 것입니다.”라고 Ren Ji 가족의 승인을 받아 Zai의 Zilu가 구현됩니다. 공자는 삼환과 그의 신하 사이의 갈등을 이용했기 때문에 지손과 수손은 각각 비의와 후의를 멸망시키기로 합의했습니다. 그러나 Meng Sun 일족은 그들의 보유자 Gong Lian Chufu의 선동을 받아 Chengyi로의 타락에 반대했습니다. Ding Gong의 포위 공격은 극복할 수 없습니다. 공자의 계획은 좌절되었다.
제나라 사람들은 공자가 노(魯)나라의 관리라는 말을 듣고 노(魯)가 강해져서 자기들과 합쳐질 것을 두려워하여 그의 딸을 노(魯)공 우공과 기환자에게 주었다. 계환자는 치누의 음악을 받아들이고 3일 동안 정치에 귀를 기울이지 않았다. 공자는 자신의 정치적 야망을 실현하기 어려워서 안회, 자로, 자공, 염유 등 10여 명의 제자를 이끌고 '부모의 땅'을 떠나 14년 동안 세계 일주 여행을 시작했습니다. . 그해 공자는 55세였다. 그는 처음에 Weiguo에 와서 Wei Linggong의 예우를 받았지만 유죄 판결을받을 까봐 두려워서 Chen에게 적합했습니다. 광제(廣地)를 넘은 후 그들은 5일 동안 포위되었다. 포위가 풀린 후 원래는 푸를 거쳐 진으로 가고자 했으나 진의 내란으로 갈 수 없어 수비로 돌아가야 했다. Zeng은 Nanzi를 만났고 이 사건은 많은 당사자로부터 의혹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위(魏)영공공(靈孝孫)은 정치에 소홀했고 공자를 활용하지 않았다. 공자께서 말씀하시기를, "나를 쓰려고 하면 한 달만 견디고 3년 안에 성공할 것이다." 위나라에 내란이 있었는데, 공자는 위경조를 떠나 송나라로 갔습니다. . 송나라 사마환귀가 공자를 죽이려고 했으나 공자는 송나라 때 신분을 숨기고 진(陳)에게 갔다. 그 후 공자는 진(陳)과 채(蔡)를 여러 번 오가며 한때 '진(陳)과 채(蔡) 사이에 말다툼'을 하기도 했다. 《역사기》에 따르면 초나라 조왕이 공자를 고용하러 왔기 때문에 진관과 채이가 공자를 포위하여 7일 동안 음식을 먹지 못하게 했습니다. 포위가 풀린 후 공자가 초나라로 가니 초나라 조조왕이 곧 죽고 말았다. 웨이는 공직에서 물러났을 때 공자를 이용하고 싶었습니다. 공자는 자로의 질문에 대답하며 정치를 할 때 '이름을 바로잡는 것'이 최우선이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공자는 수비에 복귀한 뒤 '인재 양성'의 은총을 받았지만 여전히 소용이 없었다. 노 애공 11년(기원전 484년), 염유가 노로 돌아와 군대를 이끌고 낭에서 제군을 격파했다. 기강자는 동전을 가지고 공자를 환영하기 위해 사람들을 보냈습니다. 공자는 예순여덟 살이 되었을 때 노나라로 돌아왔다.
공자가 노나라로 돌아온 후 노나라 사람들은 그를 '나라의 장로'로 존경했다. 처음에는 노애공과 계강자가 정치 문제에 대해 자주 협의했지만 결국에는 재사용되지 않았습니다. 말년에 공자는 문서를 정리하고 교육을 계속하는 데 전념했습니다. 공자는 노애공 16년(기원전 479년)에 사망하여 노성 북쪽 수라바야강에 묻혔다.
Zengzi는 "나는 매일 세 번씩 나 자신을 성찰해야 한다. 내가 다른 사람을 위한 나의 계획에 성실하지 않았는가? 거래에서 친구를 신뢰하지 않았는가? 내가 설교하는 것을 배우지 못했는가?"라고 말했다. ("Xueer")
사서오경에 대해 이 단락을 편집하세요. 사서오경은 사서오경의 총칭입니다. 중국 유교. 사서는 논어, 맹자, 대학, 중용을 말하고, 오경은 시서, 상서, 예서, 주역, 춘추를 가리킨다. 시, 책, 예, 중용'. '의춘추', 그 이전에는 '악경'이 있었고, 총칭하여 '시, 책, 예, 음악, 이춘추'로 불렸다. 책은 "육경"이라고도 불리며, 그 중 "악경"은 나중에 (책이 소실되고 유학자들이 갇히면서) 분실되었고 오경만이 남았습니다. 『사서오경』은 남송 이후 유학의 기본 서지이자 유학자들이 꼭 읽어야 할 책이다. 사서오경의 근원: 『백호통·오경』: 『오경이란 무엇인가? 『시』, 『서』, 『리』, 『이』, 『춘추』.
남송(南宋)의 유명한 성리학자 주희(朱熙)의 『사서오경』을 총칭하여 『사서오경』이라 부른다.
유교의 5대 고전에는 '주역', '륜', '중용'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