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좋은 인용문을 격려하다.
좋은 인용문을 격려하다.
2. 한 여성이 아이를 데리고 회사에 갔고, 아이는 계속 콧물을 흘렸고, 티슈를 꺼내 코를 닦았다. 코를 닦은 후에 너는 휴지를 깨끗한 바닥에 던져라. 이때 옆에서 청소를 하고 있던 노인이 다가와 아무 말도 하지 않고 휴지를 들고 쓰레기통에 넣었다. 이 여사는 또 종이 한 장을 바닥에 던졌으나, 노인은 살금살금 그것을 주워 쓰레기통에 넣었다.
미덕과 선함은 유일한 무패 투자다. 소로
요약: 어떻게 좋은 일을 할 수 있습니까?
5. 한 독신 여성이 막 이사를 갔는데 옆집에 가난한 집, 과부 한 명, 아이 두 명이 살고 있는 것을 발견했다. 어느 날 밤, 갑자기 정전이 되어 이 여자는 어쩔 수 없이 스스로 촛불을 켜야 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나는 갑자기 누군가가 문을 두드리는 소리를 들었다. 옆집 아이였구나. 그는 긴장하게 물었다, 아줌마, 당신 집에 촛불이 있습니까?
6. 착한 사람이 되어 인류의 행복을 위해 분투합니다. 골키
7. 한 친구가 작은 가게에 가서 노숙자를 만나 거리의 쓰레기통에서 먹을 것을 뒤지고 있다. 그는 부랑자에게 돈을 좀 주려고 하는데, 작은 가게의 마담을 보고 슬그머니 부랑자 뒤에 숨어서 지하에 10 원을 던지고 재빨리 가버렸다. 부랑자가 갑자기 땅 위의 돈을 보고 얼굴에 행운이 가득 찼다. 그는 돈을 잡고 상점으로 돌진했다.
8. 인생은 결코 진정으로 착한 사람을 고통스럽게 하지 않는다. 고통스러운 사람은 자신의 위선을 이해하고, 고통이 자신이 심은 나쁜 결과라는 것을 이해하고, 자신의 악을 참회하고, 착하고,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일을 하고, 선행을 하면 진정으로 행복에 들어갈 수 있다! 후반전, 화이팅!
9. 괜찮을 때 좋은 사람이 되세요! 일이 있으면 일을 잘 해라! 좋은 마음, 좋은 말 좋은 말!
10. 우리 모두는 우리의 기분을 따뜻하게 유지하기 위해 가능한 한 빛에 가까이 가야 한다.
1 1. 선행을 행하는 복보를 천천천복이라고 하며 작은 과보입니다. 부처를 배우는 대복보가 아닙니다. 포드와 공덕의 차이는 매우 크다. 금강경은 포드를 중시하고 공덕을 중시하지 않는다. 인생에서 가장 큰 축복은 무엇입니까? 계몽, 계몽. 지혜는 인생에서 가장 큰 행운이다. 이른바 지혜의 성취는 평범한 지식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다. 국학의 대가 남 《금강경이 무슨 말을 하는가》
12. 마음의 가장 아름다운 음악은 착해요! 。 -로만 롤랜드
13. 착한 말, 착한 마음씨, 자신을 잘 대하고, 다른 사람을 잘 대하고, 자신의 아름다운 마음을 안아주고, 더 나은 자신을 만들어주세요!
14. 심등을 켜고 착한 사람이 되라. 희인은 성이 있다. 즉, 모든 일이 양심에 어긋나지 않고, 하늘에 따라 행하고, 사람과 선을 행하고, 덕을 쌓고 선을 행하면 성이 있고, 성질이 자연히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러므로 사람들을 대할 때 선으로 악을 억제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15. 선인 선업, 악인 악업, 인과순환은 천년무궁무진하다! 선행과 선심은 좋은 결과를 낳는다!
16. 선함과 인자함은 자연히 좋은 사람과 좋은 일을 초래한다. 꾸준히 해나가면 행운이 계속 찾아올 것이다.
17. 착한 마음은 금이다. -셰익스피어
18. 여자의 가장 가치 있는 기술은 착함과 착함이다. 이것은 가장 귀중한 재산이다. 총명함은 기껏해야 일종의 기술이다. 잘 쓰면 복이다. 잘못 쓰면 멀어진다.
19. 축복은 선함, 선언, 선행에서 축적된다. 당신이 항상 좋은 생각을 하고, 좋은 말을 하고, 좋은 일을 한다면, 그 징그러운 말과 악행은 자연히 사라질 것이다.
20. 좋은 일을 해야만 너에게 명성을 가져다 줄 것이다. 페르시아 시인 사디
2 1 .. 외로움은 공허하고, 정신과 육체는 같은 두려움을 느낀다. 천재는 정신세계의 산물인 사상으로 외로움의 공허함을 메운다. 하나님의 선행을 지켜보는 자는 하나님의 빛을 받고 독방 속에서 하나님의 호흡을 들을 수 있다. 이 두 사람만이 고독한 생활을 참을 수 있다. 천국에 가까운 이 두 사람을 제외하고 외로움과 고문정신은 육체를 징벌하는 것과 같다. 외로움과 처벌의 차이는 정신질환과 외과질환의 차이와 같다. 이것은 무궁무진하게 증가하는 고통이다. 몸은 신경계를 통해 무한에 도달한다. 마치 정신이 사상을 통해 무한에 도달한 것처럼. 프랑스 작가 발자크
22. 또 한 농촌 부부가 있는데 진찰할 돈이 없어 병원에 오래 머물렀다. 의사는 매일 수술을 재촉한다. 그는 매일 이 병원을 칭찬한다. 병상 한 장은 그에게 사치하고 감사하며 큰 병의 고통을 잊게 했다. 현실은 잔혹해서 누구도 운명에 저항할 수 없다.
23. 필멸의 번잡함 속에서 차분하게 세상을 바라보고, 자신의 슬픔도, 물건도 기뻐하지 않고, 하늘가의 구름 권운서를 바라보다. 마음속에 진한 술 한 잔이 있다면, 너는 정말 한평생 세상을 잘 살고, 자연과 아름다움 속에 살고, 생활 속의 현자가 될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세계는 문명화되는 경향이 있지만 부패도 경향이 있다. 싸움을 벌이고 명예를 다투는 과정에서, 간파하고, 진흙을 남기지 않고, 몸을 묻히지 않는 삶의 태도를 유지하고, 생활 속의 바보가 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명예명언)
24. 청파 세월, 우리는 혼란스럽고 석가모니를 어쩔 수 없다. 이때 한 걸음 더 나아가 사막의 고독한 연기의 변천과 서늘한 아름다움을 느껴보십시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고독명언) 눈을 뜨고 청산의 맑은 공기 속에서 깊이 숨을 쉬세요. 두 팔을 벌리고 우뚝 솟은 산의 장엄함과 여유를 안아주세요. 눈을 뜨고 광대한 바다의 광대함과 깊이를 보세요. 광대하고 텅 빈 하늘을 올려다보고 정신을 차리세요. 너 아직도 막막하고 슬퍼하고 있니?
25. 모든 사람에게 속한 숭고함은 우리의 이상과 가슴이고, 모든 사람에게 속한 보잘것없는 것은 우리의 작은 몸과 짧은 생명이다. 잠시 우리에게 속한 것은 어느 단계의 어려움과 막막함이고, 영원히 우리에게 속한 것은 경험과 기억이다. 우리 각자의 의미를 포기하지 말고, 우리의 작은 몸으로 생명의 숭고함을 살고, 우리의 짧은 고통으로 영원한 추억을 만들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