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발췌문 읽기] 몸, 공간 및 포스트 모더니즘

[발췌문 읽기] 몸, 공간 및 포스트 모더니즘

이에 대해 플라톤은 "우리가 지식에 접근하는 방법은 오직 하나뿐이다. 어쩔 수 없는 경우가 아니라면, 우리는 육체와 교제하지 않고, 육체의 정욕에 감염되지 않고, 우리의 순결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한다. "

GT> 는 육체의 욕망과 수요로 세상의 고난과 죄악을 초래했다.

& gt& gt 영혼의 기쁨은 육체의 만족을 압도하기에 충분하다.

GT> 이 말에서 육체와 영혼의 대립이원론은 기본 틀이다. 육체는 짧고 영혼은 불멸의 것이다. 육체는 탐욕스럽고 영혼은 순수하다. 육체가 열악하고 영혼이 고급스럽다. 육체는 틀렸다. 영혼은 진실이다. 육체는 악을 이끌고, 영혼은 선을 인도한다. 육체는 보이지만 영혼은 보이지 않는다. 전반적으로 영혼은 복잡하지만 지식, 지혜, 정신, 이성, 진리와 함께 서서 육체에 대해 큰 우월감을 누리고 있다. 몸은 플라톤의 가치의 반대이며, 낯설고, 영원한 절대적 이념에서 멀어진다. (조지 버나드 쇼, 건강명언)

& gt& gt 그러나 세속 도시의 사랑은 순간적이고 짧은 기쁨에서 비롯되며 시기적절한 만족에 의해 주도되고 있다.

& gt& gt 형이상학은 몸을 인간의 본질로 삼는 것을 꺼려해 왔다. 몸은 동물성 물건이고 인간과 동물이 공유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람이 자신의 동물 본성에서 벗어나려면 자신의 동물 기초, 즉 가능성이 가장 큰 육체를 거부해야 한다. 사람이 순수할수록 정신신자일수록 욕망의 육체의 지배에서 벗어나고 싶을수록 육체의 힘을 소멸 상태로 떨어뜨리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사람이 이성적이 되고 싶어질수록, 목적이 있고 계획적으로 실천하고 싶어질수록, 절대적인 정신과 과학 지식을 얻고 싶어질수록, 육체의 맹목적인 혼란의 우연성에서 벗어나고 싶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gt& gt 의식의 출현은 처음부터 몸과 대가의 제약에 기반을 두고 있다. 의식과 몸, 지성과 감성, 정말 겨루기가 있다면 그들 사이의 관계는 잔혹한 경쟁관계다. 이것은 의식과 몸의 기본 관계 모델이자 철학에서 이런 이중 서사의 최초의 씨앗이다.

& gt& gt 동물성은 물질성이다. 즉, 압도적인 성욕으로 가득 찬 몸이다. 몸이라는 단어는 모든 충동, 추진력, 열정의 지배 구조 중 두드러진 전체를 가리킨다. 이러한 충동, 추진력, 열정은 모두 생명의 의지를 가지고 있다. 동물의 생존은 물질적일 뿐 권력의 의지이기 때문이다. ""

& gt& gt 두 개의 불균형한 힘은 관계를 형성하기만 하면 하나의 몸을 형성한다. ""

& gt& gt 의식의 출현은 몸과 본능을 구속하고 안쪽으로 발전하여 깊이, 폭, 높이를 얻었다. GT> 구조주의와 후구조주의 >:> 독서는 더 이상 사람 간의' 정신' 교류가 아니라 몸 사이의 정색 게임이다.

& gt& gt 독서는 일종의 신체 행위가 되고, 쾌감의 생산행위-쾌감의 즐거움은 일종의 신체의 반지식 실천이다. 독서가 지식의 폭정을 풀자 광희도 뒤따랐다.

& gt& gt 포르노는 신체의 자연스러운 충동이지만, 이성적인 세속 세계가 있다. 신체의 자연충동을 동물세계에 대한 야만적인 귀환으로 보고 불순하고 더럽다고 비난한다.

& gt& gt 인체의 본능적 충동은 더 이상 동물처럼 직접적이고, 자연스럽고, 순수하며, 적나라하지 않다. 반대로, 신체 행동은 인간적인 것에 오염되어, 사람은 원래의 야수성에서 벗어날 수 없다.

GT> 는 격렬한 몸과 이성적인 자의식의 잔혹한 대립 속에 묻혀 찢어진 정색 체험 속에 묻혀 있다.

GT> 는 니체가 몸과 그 힘을 세계의 척도로 여기는 것처럼, 델러즈도 몸을 거대한 욕망의 기계로 여긴다.

& gt& gt 바타예는 포르노를 신체의 중요한 부분과 내용으로 간주하고, 델러즈는 신체의 구체적인 내용을 제거한다. 그는 신체의 내부 세부 사항을 신경쓰지 않고 몸을 생산성, 내용이 없는 생산 욕망으로 추상화했다. 니체의 몸은 생산, 평가, 창조를 하고 있다. 마찬가지로, 델러즈의 욕망기계도 끊임없이 생산되고 창조되고 있다.

& gt& gt 욕망은 억눌리지 않았고, 만족을 얻지 못해 심리적으로 부족한 상태도 아니다. 반대로, 욕망은 긍정적이고, 항상 에너지로 가득 차 있으며, 그것은 현실을 낳는다. "사회 생산은 특정 조건 하에서 순수하고 욕망 생산 그 자체일 뿐이다."

& gt& gt 욕망은 항상 흐르며, "유체를 앞으로 흐르게 하고, 스스로 흐르게 하며, 이러한 흐름을 방해한다."

GT> 몸은 강력한 생산력을 가지고 있으며, 사회적 현실과 역사를 만들어 내고, 신체의 생산은 바로 사회 생산이다. 오늘>& gt 의 역사는 몸이 소비주의에 처해 있는 역사이며, 몸이 소비계획과 목적에 포함된 역사이며, 몸이 권력에 의해 소비 대상이 된 역사이며, 몸이 찬양, 감상, 장난치는 역사이다. 몸은 이미 생산적인 새장에서 해방되었지만, 오늘날에는 자기도 모르게 소비주의의 함정에 빠졌다.

& gt& gt 시체, 이것이 마지막 개인 재산입니다. 아무것도 없는 거지와 자신의 몸은 완전히 통제할 수 있다. 몸은 자아의 상징적인 특징이다.

GT> 는 사실 몸은 생명의 한계이며, 생명과 그 의미는 바로 이 기초 위에서 폭발하는 것이다. & gt& gt 벌거벗은 생명은 의미를 박탈당한 몸, 인간성을 박탈당한 몸, 생명의 형태와 가치를 박탈당한 몸, 순수한 동물 같은 몸이다.

& gt& gt 생명의 권력 관리에는 두 가지 형태가 있다. 하나는 권력이 단일 신체에 대한 강화 훈련이고, 이런 단일 신체에 대한 권력 관리를 신체의 해부정치라고 한다. 다른 하나는 인구의 전반적인 관리와 규제이며, 이것은 인구의 해부 정치이다.

GT> 출생, 즉 순수한 자연생명 자체, 즉 우리가 말하는 순수한 육체는' 처음으로 주권의 직접적인 전달체가 되었다' 는 것이다.

& gt& gt 는 순수한 사람, 혹은 벌거벗은 생명, 순수한 몸/생명 자체가 자연스럽게 각종 권리를 야기할 수 없다는 뜻이다.

& gt& gt 민족국가의 쇠락과 인권의 종말은 필연적인 연관이 있다.

한 민족 국가의 영토에는 두 가지 신체/생명이 있다. 하나는 시민권이 있는 생명이고, 하나는 시민권이 없는 생명이다. 하나는 현실 생활이고, 하나는 정치적 가치가 없는 생활이다. 하나는 보호해야 할 생명이고, 하나는 보호할 가치가 없는 생명이다.

& gt& gt 생명은 국가 법질서에 의해 정치화되거나, 국가 법질서에 의해 배척당하거나, 권리가 있는 생명이거나, 적나라한 생명이다. 임의로 처형될 수 있는 시민이나 동성애자.

& gt& gt 그들은 단지 벌거 벗은 삶입니다. 사형 선고를 받은 사람들, 강제 수용소에 사는 사람들, 이렇게 무의식적으로 살해될 수 있는 사람과 생명을 희생하는 것과 같고, 살인을 허가받지 않았다. (존 F. 케네디, 죽음명언) ""

특히>& gt 는 학살과 인민의 생명 보호를 결합하는 것, 즉 인종 위협 제거와 인종 건강 보호를 결합하는 것이다.

& gt& gt "국가사회주의의 모든 정치적 행동은 국민의 삶을 봉사하기 위한 것이다. 오늘날, 우리는 인간의 생리적 인종적 특징과 유전자 건강을 유지하는 한, 인간의 생명이 보장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GT> 는 자신의 인종을 더 순수하고 건강하게 만들기 위해 다른 인종을 죽였다. 포레스트 검프 (Forrest Gumben) 는이 대량 학살의 전제가 유대인의 삶을 적나라하게 만들고 유대인을 희생자로 만드는 것이라고 반복해서 강조했다.

Gt> "생물학적 사실 자체는 직접적인 정치적 사실이며, 정치적 사실 자체도 직접적인 생물학적 사실입니다."

나치는 자신의 인종을 더 순수하게 만들고, 자신의 인종을 더 안전한 상태로 만들고, 다른 인종의 위협을 없애고자 했기 때문에>& gt 포르코는 대량학살의 사실을 알아차렸다. 이런 살육은 사실 더 나은 생존을 위한 것이고, 자신의 인종과 인종을 건강하게 하기 위해서이다.

& gt& gt 나치 대학살의 기술적 전제는 18 세기에 깔린 권리, 시민권, 몸 사이의 연결맥을 깨고, 신체 생명을 권리와 역사적 맥락을 벗어나는 적나라한 생명으로 만들어 순수한 생물생명으로 만드는 것이다. 이렇게 학살된 인민은 주권과 시민권을 잃고 피해자가 되었다. 이런 적나라한 생활은 살 가치가 없는 생활이다. 사람들은 어떤 처벌도 받지 않고 그를 죽일 수 있다. 그래야만 학살이 긴장을 풀 수 있고, 파렴치하고, 결국 인종 건강을 도모하는 목적을 순조롭게 달성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전쟁명언)

& gt& gt 지크는 풍자했다. "그것이 폭탄인지 음식 가방인지 절대 알 수 없다."

">& gt" 사람들이 사형을 보류하는 것은 범죄의 심각성보다는 범죄자의 잔인함과 구제불능에 기반을 두고 있다. 사람들은 법적 수단을 통해 다른 모든 사람들의 생존에 위협이 되는 사람들을 처형한다. "

& gt& gt 우리는 사형에 대한 논쟁이 멈추지 않는 것을 보았다. 사형수들은 시민권을 박탈당하고 벌거벗은 생명이 되어야 한다. 그래야만 합법적으로 그의 권리를 박탈해야 그를 죽일 수 있다. 그러나 모든 권리, 적나라한 생명 자체, 동물 같은 몸을 잃어도 죽임을 당해야 하는가? 생명 자체는 자신의 권리를 가지고 있지 않습니까?

GT> 이 기관은 정반대의 두 가지 정치적 시야를 얻었다. 그것은' 양면성의 존재로, 최고 권력에 대한 굴복과 개인의 자유를 담고 있다' 고 말했다. 우리는 주부 품에 있는 애완동물에게서 동물의 위협을 보았다. 그들은 사람들의 권리를 박탈할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감정도 박탈하고 있다.

& gt& gt 현대국가의 가장 큰 임무는 몸을 보호, 개선 및 튼튼하게 하는 것이다.

GT> 몸은 민족국가의 정치경제 대상이자 민족국가 자체의 은유이다. 한 아이가 태어날 때부터 다양한 지식을 받아들였기 때문에 정치경제의 대상이라고 한다.

이런 식으로>& gt 는 국가 권력의 초점이 되어 국가 눈의 대상이 되었다.

니체의 말에 따르면>& gt 는 그들 자체가 힘이며 힘 자체에 의해 통일된다.

GT> 는 개인의 신체가 강화되어야만 국가 신체가 강화될 수 있다. 둘은 서로 쫓고, 놀고, 끌어들이고, 모인다.

GT> 는 개인의 건강만이 국가 기체 전체가 적국과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 gt& gt 이 단일 개인의 몸은 한 나라의 몸을 동시에 반영하지 않고 한 나라의 몸에 동시에 반영되어 하나의 신체 공동체로 짜여져 있습니까? 강화 과정에서만 정치공동체의 틀 아래에서만 개인과 국가가 결합된 이 몸이 외적인 몸을 정복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치공동체, 정치공동체, 정치공동체, 정치공동체, 정치공동체, 정치공동체, 정치공동체)

GT> 한 나라의 몸의 본능은 상징적인 힘과 사실성의 힘에 의해 정복되어야 한다. 스포츠 경기는 국가 간의 상징적인 대립이고, 군사 충돌은 국가 간의 사실적인 대립이다.

이런 의미에서 & gt& gt 는 몸과 폐쇄된 공간은 항상 긴장된 상태에 있으며, 몸은 항상 자신을 감금하는 공간을 돌파해야 한다. 두 개의 반대 물체의 힘이 일시적인 균형에 도달했을 때만, 두 물체가 계산된 후에 망설이고, 각자의 공간이 일시적으로 물체의 힘의 충격을 견딜 수 있을 때만 물체의 공간 경계가 상대적 안정을 유지할 수 있다.

& gt& gt 전쟁은 결코 살인 자체의 쾌감으로 인한 것이 아니다. 전쟁은 신체의 생존을 해결하고, 신체의 본능을 만족시키고, 신체의 공간 확장과 번식에 대한 욕구를 만족시키는 한 가지 방법이다.

GT> 는 이성과 충동이 어느 시점에서 적절하게 결합될 때만 국체가 그것의 제한된 우주전을 일으킨다는 것을 발견할 수 있다.

GT> 의 이전 해결책은 정해진 공간을 확대하는 것이 아니라, 정해진 공간 내의 인구를 줄이는 것이다. 후자는 오히려 기정인구를 줄이는 것이 아니라 기존 공간을 확대하는 것이다. 이처럼 내전과 외전이라는 두 가지 대규모 살육 형식은 인구와 공간 긴장 관계를 조절하는 기술로 등장했다.

GT> 성은 합법적인 부부의 침대에 붙어 있거나 알려지지 않은 어두운 구석에 숨어 있다.

GT> 어떤 의미에서 성은 더 이상 특수한 사적인 생활 관행이 아니다. 성은 공개적이고 금기적인 평범한 생활이 되어 추하지도 시적도 아니다. 더럽지도 신성하지도 않다.

오늘날>& gt 는 공공정치 분야도 공공도덕 분야도 아니라 자기기술 분야에만 속한다. 성은 독립적으로 행동할 수 있고, 자신을 통제할 수 있다. 성은 더 이상 정해진 윤리 법칙을 추구하지 않고 자신의 법칙을 창조하고 발명한다.

& gt& gt 와 농담은 쌍둥이와 같습니다. 그들은 서로 힘을 빌려 일상생활의 모든 공간을 가로질러 무적이다. 때때로 성말의 기쁨은 성 자체의 기쁨보다 낫다. (서양속담, 행복속담) 성어는 소용돌이처럼 강한 흡착성과 동시에 강한 관통력을 가지고 있다. 그것은 많은 장애를 돌파하여 어디에나 있다.

& gt& gt 몸의 영광은 성의 영광이다. 건강은 섹시함에 가려져 몸의 소리 없는 지역으로 후퇴한다. 몸의 거대한 음은 공공장소에서의 성비명에 지나지 않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건강명언)

& gt& gt 는 심신의 오랜 대립에서 외적인 신체 이미지도 결정적인 주도적 지위를 얻었다. 점점 더 허구의 발명품으로 여겨지는 머리는 이미 텅텅 비었다.

니체의 심리학에 따르면,>& gt 는 몸의 내면의 힘이 밖으로 빠져나갈 수 없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안쪽으로 자신을 향해야 한다. 열정은 다른 사람에게 강요할 수 없고, 혹은 외체의 목표를 찾을 수 없으니, 어쩔 수 없이 돌아서서 자기 몸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 이것은 패자의 자기 기술이다.

GT> 는 외부 세계 전체가 빛을 잃었고, 삶은 순수한 어둠에 빠지는 것이 아니라 참을 수 없는 어둠에 빠졌다. 이런 참을 수 없는 것은 자살로 격정을 무자비하게 지우는 것이 아니라 자살로 격정을 맹렬하게, 마지막으로 깨우는 것이다.

니체의 격언에서 & gt& gt 는 음량을 높이고, 먼 곳으로 전파하며, 다른 연약하고 평범한 상투적인 어조를 압도하고, 결국 듣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 gt& gt 니체의 권력의지는 그의 철학과 신체의 중심이다. 힘, 철학, 몸은 니체에서 삼위일체에 이르렀다.

& gt& gt 형이상학은 존재의 답을 찾는 것이 특징이다.

& gt& gt 권력과 의지의 세계는 대립의 세계이다. 하지만 이런 대립 충돌은 깔끔한 커플 충돌이 아니다. 이러한 대립 충돌은 다르다. 희극적이기 때문에 변화무쌍하고, 끊임없이 흐르고, 생성된다. 또한 모든 규칙, 패턴, 공리, 법칙에 대한 일종의 충돌과 탈출, 어떤 안정에 대한 일종의 충돌과 도피이기도 하다.

& gt& gt 허무는 의지의 소멸, 숙본화식의 포기와 환멸이다.

& gt& gt 이런 허무주의는 본질적으로 금욕이다. 전력을 다해 생명을 차갑게 하고, 혈육을 좀비로 만들고, 번화가 척박해지고, 팽창이 수축하고, 변화변화가 정체되고, 번식이 단일화되고, 다양성이 하나가 된다.

& gt& gt 변증법도 충돌, 경쟁, 갈등을 인정하지만 변증법은 더 높은 수준에서 이러한 충돌과 갈등을 해결하려고 시도한다. 그것은 이 모순들을 통일하여 그것들이 조화롭게 공존하도록 하고 싶어한다. 이러한 모순된 각 방면은 모두' 하나' 와 전체로 융합되었다. 마지막으로 변증법은 절대차이, 절대갈등, 절대다양성, 절대통일성, 가변성을 없애야 한다. 변증법의 목적은 안정성과 전체성이다.

& gt& gt 족보 >> 그것의 목적은 비천하고 자질구레하다. 재, 흔적, 편차, 실수, 단층, 균열, 상처, 협곡, 감각, 성, 더러운 몸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 gt& gt 반대로, 선한 건립은 반드시 악을 밟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선과 악은 서로 참고한다. 하나는 다른 것을 전제로 하고, 하나는 다른 하나를 상대로서 끝없는 상대주의 게임을 하고 있다. 이런 게임, 대항, 의혹, 투쟁은 모두 각자의 이익에 이끌린다.

& gt& gt 예술은 초도덕적이고 비논리적이다.

& gt& gt 머리카락과 몸은 동질성도 아니고 순수한 이질성도 아니다.

& gt& gt 몸은 머리카락의 본체입니다. 인과관계로 볼 때, 몸발 관계는 느슨하지 않고, 느슨한 형태상의 등급 축이 아니며, 건너뛰거나, 조공을 빼거나, 생략해서는 안 된다.

& gt& gt 몸의 상징은 동물성이다. 그것은 감각체이고, 살아 있고 예민한 감각기계이자, 솟구치는 욕망기계이다. 그것은 힘과 광기로 가득 찬 거대한 통합의 유기적 에너지원이다. (존 F. 케네디, 춤명언) 이런 힘과 광기는 쾌감을 위해 태어나고 쾌감을 위해 파괴된다. & gt& gt 상징주의, > > 머리카락에 있어서 자아는 언제나 그 황제다.

& gt& gt 미용실 산업은 무궁무진한 형식주의 산업으로, 빈 산업이며, 기호산업이며, 생산하지 않고, 증식하지 않고, 축적하지 않고, 질적으로 변하지 않고, 효용을 일으키지 않는다. 그것은 단지 수량 패치일 뿐, 단지 뺄셈을 따르고 있다. 그것은 외적, 심미, 상징적인 교환 생산이며, 그것은 쓸모없는 산업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도전명언)

GT> 미는 일종의 신체 사기이며, 몸에 대한 수사적 글쓰기이다.

& gt& gt 철학은 분류학과 본질주의에 대한 도전이다. 긴 머리 연습 해체의 반복과 차이.

& gt& gt 대머리와 긴 머리에 비극적인 존엄성이 있다면 염색은 우스꽝스러운 경박감을 가지고 있다.

& gt& gt 긴 머리가 현대파라면 염색은 포스트모더니즘이다.

GT>, 특히 성을 지하로 밀어내고, 고요하고, 멸종하고, 사라지게 하려고 합니다.

& gt& gt 포르코는' 성의 역사' 에서 상술한 논점을' 억압 가설' 이라고 부른다.

& gt& gt 는 성적 쾌감을 억누르면서 성적 쾌감을 낳는다.

GT> 의 은밀한 동성애자나 자위가 갑자기 독특한 유형과 특정 성행위로 나타나 윤곽이 선명하다.

& gt& gt 친밀감 변화의 Giddens

GT> "많은 여성들은 성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고 남성의 성욕만 용인할 수 있다." 아마도 성적 무지는 철저한 성적 억압일 것이다. 빅토리아 시대의 쾌락주의는 어디에 있습니까?

& gt& gt 여성의 성행위는 더 이상 혈통에 국한되지 않고 성적 쾌감을 받아들이고 제공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남자처럼 그들도 혼외 모험의 욕망이 있다. 결론적으로, 남녀는 성적 요구와 성관계에서 점점 더 평등해지고 있다.

GT> 성은 출산과 분리되어 쾌감을 얻고, 여성은 자주권을 얻어 남성과 순수한 관계를 맺는다.

& gt& gt 마르쿠세와 라이크가 말하는 억압은 보편적인 성에너지에 대한 사회적 억압입니다.

& gt& gt 여성이 자주권이 없고, 남성과의 평등관계, 쾌감 없이는 성해방이 불가능하다.

GT> 와일드의 민주관 >:> 피임의 발명은 섹스와 출산의 분리를 초래했다. 성은 자주권을 얻었고, 로맨틱한 사랑에 바탕을 두고, 여자와 남자는 평등하고 순결한 관계를 이루었다. 이런 순수한 관계는 일종의 민주적 관계이며, 결국 개인생활정치의 민주화는 사회세계에 대한 전복적인 영향을 초래한다. 이것은 이 책에서 기든스의 논리적 논증이다.

SARS 위기의 신체정치 >:> 환자는 격리되었지만, 그것은 버림받은 격리였다.

GT> 는 사실 일종의 믿음의 위기이며, 각종 낙관주의에 대한 또 다른 공격 형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