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음악에 관한 졸업 논문을 어떻게 써요?

음악에 관한 졸업 논문을 어떻게 써요?

포스트모던 디자인

1. 포스트 모던 디자인의 출현과 발전

디자인의 포스트모던 이념은 건축 설계 분야에서 가장 먼저 나타났다. 미국 건축가와 이론가 로버트 문투리는 먼저 반현대주의 디자인 사상을 분명히 제시했다. 그의 책' 건축의 복잡성과 갈등' 은 1966 에 출판되어 국제주의와 모더니즘에 대한 선언이다. 이 책에서 그는 먼저 모더니즘이 인간 문명 과정에 큰 공헌이라고 확신하면서 현대주의가 특정 시기에 자신의 역사적 사명을 완수했다고 지적했다. 국제주의가 추악하고 평범하며 판에 박힌 스타일은 디자이너의 재능을 제약하며 감상의 단조로움을 불러일으켰다. 그는 현대주의가 이미 시대에 뒤떨어졌고, 현대주의 대사가 창조한 휘황찬란한 변화가 이미 새로운 족쇄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문추리는 포스트모던 디자인의 규칙을 명확하게 제시하지는 않았지만, 풍격이 혼란스럽고 의미가 모호하며 은유와 상징적인 건물에 대한 강한 흥미를 가지고 포스트모던 디자인의 발전 방향을 이끌었다. 1972 에서 벤츄리가 출판한 또 다른 책인' 라스베가스에서 배우기' 는 모호한 스타일에 대한 더욱 명확한 선호도를 보여준다. 벤츄리의 전통적이고 혼란스러운 심미적 재미가 포스트모던 디자인 스타일의 초기 형태라고 할 수 있다.

벤츄리에 이어 영국 건축가와 이론가 찰스 젠크스는 포스트모던 건축 설계 이론의 수립에 큰 기여를 했다. 그는 일본의 유명한 현대주의 건축가 야마자키모가 디자인한 전형적인 현대주의 주택지구를 미국 7 월 1972, 15 일 오후 3 시 32 분 현대주의 건축 설계의 죽음의 순간으로 삼았다. 그는 또한 건축과 디자인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의 개념을 제시한 최초의 사람이다. 그는' 포스트모더니즘',' 오늘의 건축',' 포스트모던 건축어' 등 포스트모던 건축이론에 관한 일련의 저작을 출판했다. 젠크스는 모든 새로운 건축사조를 상세히 열거하고 분석해 포스트모더니즘의 범주로 분류하여 포스트모더니즘이라는 단어를 널리 퍼뜨렸다.

1960 년대 건축 설계에서 기원한 반현대주의 설계 사상은 1970 년대 건축 실천에서 두드러지게 드러났다. 1977 년 벤츄리와 그의 아내 데니스 스콧 브라운은 미국 최고의 제품 회사를 위해 모험으로 유명한 길가 가게를 설계했다. 과장된 저직선의 처마 위에는 크고 밝은 꽃으로 장식된 벽이 있는데, 그 눈에 띄는 시각 효과는 1960 년대의 유행을 직접적으로 차용했다. 찰스 무어가 디자인한 뉴올리언스 이탈리아 광장 1925-) 는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설계 사상의 전형적 표현이다. 이 광장은 1975-1980 에 건설되어 로마-지중해 역사 스타일에 대한 디자이너의 선호도를 보여준다. 이 디자인도 무어가 현지 문화에 정통한 건축가와 긴밀하게 협력한 결과이다. 이 광장의 디자인은 현지 주민들의 심미 정취와 생활 방식뿐만 아니라 주변 환경과의 조화도 고려했다. 디자인에서 광장은 인근 마천루의 흑백 선을 흡수하여 큰 동심원에서 작은 동심원으로 바꾸었다. 무어는 또한 이탈리아의 지도를 정사각형의 디자인으로 직접 옮겼는데, 원 중심의 분수에서 쏟아져 나오는 물은 폭포처럼 알프스를 상징하는 높은 곳에서 흘러내렸고, 양쪽에는 다섯 개의 전형적인 고전 원통이 있었다. 무어의 디자인은 고전 스타일과 판타지 상상력을 융합하여 포스트모던 디자인의 고전이 되었다. 1970 년대 말 80 년대 초까지 포스트모던 건물은 소비자들에게 받아들여지고 유명 고객들의 신뢰를 얻었다. 1980 년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건축가로 꼽히는 마이클 그레이브스가 순수 모더니즘 건축가를 두 번 물리치고 오레곤 공공서비스 빌딩의 설계 프로젝트를 받아들였다. 1980-1982 로 지은 건물은 마치 아이가 블록으로 지은 건물과 같다. 입방체의 조형은 클래식한 심플함을 보여 주며, 작은 격자창과 건물의 거대한 잣대가 강한 대조를 이루어 건물을 과장된 팽창감으로 가득 채웠다. 가운데 종횡으로 교차된 큰 창문이 건물을 갈라놓고, 거대한 밤색 벽기둥 한 쌍이 양쪽의 작은 창문의 흰 벽과 대조를 이루며 허황된 건물의 시각 효과에 강력한 버팀목 역할을 했다. 고전 모드에서 변형과 자유창조의 이 걸작은 과거의 존엄성과 현재의 활력을 담은 진정한 공공 건물이 되었다. 뉴욕 at&t1978-1983; T) 뉴욕 본부 빌딩은 포스트모더니즘 건축물 중 가장 크고 가장 유명한 걸작이다. 이 건물은 20 세기의 유명한 건축가인 필립 존슨 1906-) 과 버지 (2006-) 가 설계했다. 이것은 절충적인 작품으로 건축 언어가 섞여 있다. 이 마천루의 전체적인 모양은 키가 큰 남자아이와 비슷하다. 건물은 높은 발로 지탱하고 고전 건축어인 아치문을 채택하여 15 세기 이탈리아 르네상스 교회 형식을 차용했다. 존슨은 고전 스타일을 현대의 고층건물로 옮겨 바로크 시대의 웅장함과 현대 상업화의 포프 스타일을 하나로 융합한 것은 이전 작품의 불후성과 상징적인 의미를 교묘하게 활용한 작품이다. 이 일련의 포스트모더니즘 건축물의 출현은 포스트모더니즘 이론을 아주 잘 해석하게 했다. [다음 페이지]

건축 분야의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은 다른 디자인 분야의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 운동을 촉진시켰다. 일부 급진적인 디자인 집단의 탐구와 실천을 거친 후 포스트 모던 디자인의 최고봉은 1970 년대 말에 양조되기 시작했다. 1976 년 이탈리아 밀라노에' Alchymia' 라는 스튜디오를 설립했다. 이 스튜디오는 디자이너들에게 산업 디자인의 속박에서 벗어나 디자인 재능을 자유롭게 전시할 수 있는 디자인 샘플을 전시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

아카미아 스튜디오의 디자이너 에토레 소테사스 (Ettore sottsass) 는 1980 에' 아카미아' 스튜디오를 떠나198/Kloc 에서 80 년대에 가장 눈에 띄는 포스트모던 디자인 행사가 되어 오랫동안 양조해 온 이 디자인 운동을 고조시켰다.

이 조직은 어떠한 디자인 생각이나 방법도 체계적으로 설명한 적이 없으며, 단지 그들의 디자인 작품을 이용하여 현대주의 디자인과 다른 디자인 방법을 전시할 뿐이다. 그들의 디자인은 주로 기능주의 디자인 이념의 속박을 깨고, 물체의 장식을 강조하며, 대담하거나 난폭하게 밝은 색채를 사용하여 국제주의와 기능주의와는 전혀 다른 디자인 이념을 드러내는 것이다. 198 1 년 9 월,' 멤피스' 는 밀라노에서 첫 전시회를 열었는데, 아름다운 플라스틱 천을 덮고 있거나 각양각색의 전구로 장식된 가볍고 활발하며 낙관적이며 특이한 물체들이 큰 관심을 불러일으켰다. 관객들은 전통적인 디자인과 완전히 다른 가구와 기타 물품들에 대해 큰 열정을 보였다.

소테사스는 피스의 창시자 중 한 명이다. 조직을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았지만 그의 디자인은 많은 생각을 남겼다. 그의 대표작은 플라스틱으로 덮여 있고, 색깔이 화사하며, 추상적인 조각품과 매우 흡사하며, 타일 조합은 배치를 위한 공간이 거의 없는 특이한 책장이다. 책장의 기능이 없다는 것은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그는 또한 용도가 불분명하고 의미가 모호한 물건들을 많이 설계했다. 현대주의 디자인 원칙에서 멀리 떨어진 그의 디자인 제품은 완전히 어찌할 바를 몰랐고, 지금까지도 여전히 디자인계 논란의 주제였다.

피스의 다른 멤버들의 디자인도 모더니즘 디자인과 완전히 다른 새로운 사고방식을 보여준다. 예를 들어 한스 호린 (Hans Horein) 이 디자인한 책상은 책상 위의 나무를 다섯 가지 수준으로 톱질했는데, 그 기능의 약화는 책상의 전통적인 개념과 잘 맞지 않는다. 피터 쇼어의 가구 디자인은 더욱 창의적이다. 그가 디자인한 책상은 기하학적으로 지탱하는 날카로운 삼각형 판으로, 색상은 매우 밝은 노란색과 녹색이다. 피터 쇼어의 디자인 천재도 일련의 찻주전자 디자인에 반영되어 있다. 그의 원통, 삼각형 또는 불규칙한 입방체의 디자인은 밝은 색을 칠한 후 아이들의 블록과 비슷하며 찻주전자의 기능과는 거리가 멀다. 마테오 던 (Matteo Dunn) 시리즈의 가볍고 유쾌한 찻주전자 디자인은' 나체 버드' 라고 불리며 동물적인 스타일링이 재미있고 유머러스하다. 멤피스는 다채로운 세계입니다. 예를 들어, 조지 J 사튼이 1983 에서 설계한 도시 효과도는 각기 다른 모양과 색채의 집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블록과 비슷하다.

멤피스' 디자인 운동은 1980 년대 세계 디자인 분야에서 가장 눈에 띄는 사건으로 각국의 전시로 새로운 디자인 이념을 전 세계에 전파했다. 그들의 디자인은 이론가들에게 모더니즘 디자인을 반성하는 주제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자이너 창작의 영감을 불러일으켰다. 멤피스 이후 영향력 있는 급진 디자인 단체와 조직은 없었지만 포스트모던 디자인 활동도 실용성 부족으로 점차 쇠퇴하고 있지만 새롭고 독특한 디자인이 끊임없이 생겨나고 있으며, 그 반현대주의의 디자인 특징도 뚜렷이 드러났고, 이들 디자인도 점차 받아들여지고 있다. 포스트모더니즘의 디자인 이념과 미학 원칙은 이미 디자이너와 소비자의 머리 속에 스며들었다.

둘째, 포스트 모던 디자인 질문

포스트모던 디자인은 선명한 색채와 선정적인 전시 효과로 언론의 관심의 핫스팟이 되었다. 그러나 포스트 모던 디자인은 모더니스트 디자인의 본질을 바꾸지 않았다. 단지 모더니스트 디자인에서 표면 문장 또는 모더니스트 디자인에 대한 수정을 했을 뿐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현대주의 설계의 기초는 민주적 사상, 공업화 생산, 그리고 광대한 인민 생활의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그것의 출현과 발전은 시대의 조류에 순응하며, 그 견고한 사상 기초는 현란한 색채와 심상치 않은 이념에 흔들리지 않을 것이다. 생활요구를 만족시키는 전제하에, 당대 디자인의 주류는 여전히 기능성 모더니즘 디자인이다. 또한, 실용적인 예술로서, 디자인의 기능 요구 사항은 영구적인 표준이 될 것이다. 현대주의 설계는 표준화와 체계화를 강조하는데, 이는 교통과 통신이 발달하면서 점점 작아지는 지구에 매우 유용한 설계 방법이다. 세계 경제 통합의 오늘날, 그것은 다른 나라에서 다른 언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제공할 수 있다. 표준화된 로고와 간판 디자인은 심지어 세계 언어가 되어 사람들에게 편리함을 가져다 줄 수도 있다. 모더니스트 디자인의 견고한 사상 기반과 이성적 특징에 비해 강렬한 감정적 색채를 지닌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은 매우 취약하며, 모더니스트 디자인에 대한 도전은 기본적으로 스타일과 형식에만 머물러 있으며, 모더니스트 디자인 사상의 핵심을 포함하지 않는다.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은 디자인의 형식 내용에만 초점을 맞추고, 창작무질서에 존재하는 순수성과 낭만주의를 탐구하며, 문화적으로 일종의 방임주의 감정으로 이해된다. 그래서 한동안 휘황찬란하다가 쇠락했다. 디자인 발전의 역사 속에서 포스트모더니즘은 단지 물보라일 뿐, 햇빛 아래 눈부신 광채를 반사하지만, 바로 강으로 흘러들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다음 페이지]

제품 설계는 시대적 배경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그것의 구조, 모양, 색깔, 장식에 관계없이 시대의 낙인이 깊이 찍힐 것이다. 반면 디자인 제품은 시대, 사람들의 소원, 이상, 꿈, 실망, 숨겨진 희망과 갈망을 이해하는 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디자인은 기술 표준과 기능 요구 사항일 뿐만 아니라 사회의 철학, 이데올로기, 복잡한 문화 현상을 표현하여 인간 문명의 진보를 물질적으로 보여준다. 포스트모던 디자인은 현대주의의 발전 전망에 대해 의심을 품고 있으며, 세기 말 보편적인 향수와 새로운 문화적 배경에서 생겨난 복잡한 감정이 순수한 기능성 심미 수요를 대체한다는 것을 보여준다. 한편, 첨단 기술의 발전은 사람과 사람 사이의 직접적인 교류를 전화로 대체했습니다. 플로피 디스크가 독서의 즐거움을 대신합니다. 라이브 음악 즐거움을 대신하는 보다 현실적인 CD 레코드; 텔레비전은 우리의 비전과 인식을 확대했습니다. 다양한 광고가 우리의 판단에 영향을 끼쳤고, 오늘날 우리는 기호와 이미지의 소프트웨어 시대에 살고 있다. 기호 생산은 다른 모든 형태의 상품 생산을 전복시켰고, 물체에 부착된 기호가치는 물체 자체보다 더 의미가 있다. 개인은 알 수 없는 기호, 표상, 공간의 홍수에 잠겼다. 이렇게 정보 전파에 의해 줄어든 공간에서 현대 진보, 이성, 인간 의식에 대한 모든 신앙은 이미 상실되었다. 프로이트 심리학은 우리가 무의식적으로 통제되고 있다는 것을 보여 줍니까? Quot 은 숨겨진 빙산에 의해 지배되고, 언어학자들은 우리가 창조자가 아니라 언어에 의해 창조되었다는 것을 암시한다. 사람들은 절대 진리의 신앙에 의문을 제기하거나, 우리가 일련의 상징, 기호, 은유로 형성되어 끊임없이 영향을 받는다고 말한다. 이제 사람들은 개인의 필요와 감상에 따라 다른 물건을 재설계할 수 있다. 반면에, 이것은 사회가 변형에서 정신분열의 상태로 들어간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런 대중매체가 조작한 시대적 특징은 프랑스 철학자 장포드리아가' 교류의 광희' 라는 단어를 만들어 표현한 것이다. 이는 우리가 술신 제사의 꼬리표 주변에서 길을 잃었다는 뜻이다. 비록 술에 취한 의식 활동이 아직 시작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와 관련된 것은 표면일 뿐 본질이 아니다. 패션 스타일, CI 디자인, 광고사의 활약이 우리에게 영향을 미쳤다. 포스트모더니즘자들은 날로 기술화되고 상용화된 사회 발전에서 인간의 이화 운명을 벗어나려고 시도했다. 그들은 상징에 잠긴 세상에서 더 큰 자유와 인간성의 완전한 해방을 추구하고, 더 큰 자기 표현과 자기 만족을 추구하기를 갈망한다. 그래서 그들은 포스트모던 디자인에서 새로운 생활방식에 대한 추구를 표현했다. 그러나 포스트모더니즘자들은 끊임없는 운동과 변화에서 그들이 기대하는 당대 문화와 생활의 주요 특징을 대표하는 새로운 것을 찾지 못했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스타일과 표현의 의미로서 많은 사람들의 비판을 받았는데, 특히 여전히 모더니즘을 전적으로 또는 부분적으로 믿는 사람들에게는 더욱 그러하다.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많은 사람들은 포스트모더니즘이 현대 운동에서 자유롭지 못한 선봉성을 보존하여 아무도 읽을 수 없는 그림, 읽을 수 없는 책, 차마 볼 수 없는 건축, 모호한 제품 기능, 감각적 감화력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포스트모더니즘 건축은 다른 스타일과 시기의 역사주의와 절충주의로 구성된' 샘플' 이다. 많은 포스트모던 문화 현상은' 퇴폐적' 모더니즘일 뿐, 화려한 외모는 유토피아적인 환상에 불과하다는 시각도 있다. 그러나 포스트 모던 디자인이 가져온 동력과 현대 디자인에 대한 도전은 무시할 수 없다. 우리는 책꽂이에 책을 담을 수 없고, 의자가 앉을 수 없기 때문에 그들의 객관적인 존재를 무시할 수는 없지만, 소비자들이 그들에게 열정을 나타내는 것도 디자이너와 디자인 이론가들이 생각할 만한 가치가 있다.

포스트 모던 디자인이 어떻게 제품의 기능을 무시하든, 재료와 색채를 의도적으로 사용하든, 포스트 모던 디자인은 현대 디자인의 어휘를 크게 풍부하게 하며, 많은 놀라운 표현 수법이 일부 디자이너들이 디자인에 적용해 소비자들의 환영을 받고 있다. 예를 들어' 멤피스' 멤버 마이클 루크 (Michael Luke) 의' 하이 파이' 오디오 디자인 스케치는 어린이 장난감과 비슷한 형태를 취하고 두꺼운 버튼이 드러나 밝은 색을 발랐다. 이 디자인 이념은 일본 소니 가전제품에 의해 직접 인용되었으며, 이들 1988 이 생산한' ROBO' 어린이 녹음기는 눈에 띄는 것을 채택했다.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 못된장난 표상 아래서도 시장 잠재력을 숨기고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디자인 아이디어를 열어주는 것을 볼 수 있다. 포스트모던 디자인 사조의 개입으로 디자인은 전통, 역사, 문화, 자연, 이데올로기와 연결된 복잡한 문화 현상이 되었다. [다음 페이지]

셋째, 포스트 모던 디자인이 중국 디자인 발전에 미치는 실제적 중요성

중국은 개발도상국으로 산업화 과정이 느리다.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의 바람이 유럽과 미국에서 더욱 거세졌을 때, 중국의 현대주의 설계는 이제 막 시작되었고, 경제 발전 목표는 분명히' 현대화' 로 확정되었다. 하지만 그렇다고 포스트모더니즘을 연구할 필요가 없거나 포스트모더니즘이 우리의 디자인에 쓸모가 없고 중국 국정에 맞지 않는다는 뜻은 아니다. 통신과 교통의 발전에 따라 지구는 점점 작아지고 사상의 전파는 점점 빨라지고 있다. 많은 디자이너들이 포스트모던 디자인을 보고 포스트모던 디자인 사상을 받아들였다. 이런 디자인 추세를 어떻게 바라보느냐가 시급한 문제가 되었다. 맹목적으로 바람을 따르거나 무시하면 디자인이 오도될 수 있다.

현대주의 디자인 사상은 민주적 사상을 바탕으로 하며, 그 목적은 절대다수의 일상생활 수요를 만족시키는 것이다. 중국은 인구가 많은 나라로, 경제 발전은 여전히 뒤떨어져 있다. 인민의 생활 수요를 충족시키는 것은 중국 사회주의 건설의 주요 목표이다. 따라서 모더니즘 디자인 사상은 중국에서 대중의 기초가 있다. 현대주의 디자인은 상품의 기능성, 표준화, 대규모 생산을 강조하는데, 이는 산업화 수준이 낮은 중국 국정에 대체불가이다. 국제주의 스타일의 건축물은 저가의 공업 건축 자재를 사용하여 합리적인 기능 배치를 강조하여 대부분의 사람들의 주거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다. 인구가 많고 주택이 부족한 나라에 국제주의 스타일의 현대주의 건물은 장기적으로 존재할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은 대부분 모더니즘에 대한 수정이며, 모더니즘 디자인의 약점이며, 모더니즘 디자인에서 보이는 문제는 우리에게 경고 작용을 한다. 중국의 디자인 발전은 선진국보다 뒤떨어져 있지만, 우리는 그들의 발전을 배우고, 그들의 장점을 받아들이고, 그들의 결점을 피할 수 있다. 그래야 우리의 디자인이 올바른 길에서 발전할 수 있다. 현대주의 디자인과 마찬가지로, 맹목적으로 기능을 추구하고, 사람의 감정을 무시한다. 맹목적으로 단순함을 추구하고 장식이 부족하다. 맹목적으로 혁신을 추구하고 전통을 무시하십시오. 맹목적으로 통일을 추구하고 다양성을 무시하는 것은 모두 우리가 설계 개발에서 피해야 할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포스트 산업의 산물이다. 중국 공업 발전의 목표는 현대화이지만 전자와 마이크로전자제품을 특징으로 하는 후공업은 중국에서 여전히 빠르게 발전하고 있으며, 첨단 기술 발전은 일부 분야에서 이미 세계 선진 수준에 이르렀다. 중국은 공업과 후공업이 병행되는 시기에 있다고 할 수 있다. 따라서 포스트 산업 포스트 모던 디자인은 여전히 중국에서 발전 조건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중국이 포스트모더니즘 발전의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해서 유럽과 미국 선진국을 맹목적으로 따라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의 길을 걸어서는 안 된다. 우리는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의 형식을 이해하고, 그 형식 뒤에 복잡한 사회현상을 이해하고,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을 객관적으로 바라보아야 한다. 그렇지 않으면 국정과 사람들의 심미에 맞지 않는 괴물만 생겨날 것이다. 예를 들면 베이징 거리에 나타나는 이른바 포스트모더니즘 건축물이다.

포스트모더니즘에서 모더니즘 디자인의 주요 폐단은 다른 장소와 다른 사람들을 동등하게 대우하여 민족적 특색과 지방적 특색을 소홀히 한다는 것이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문화적 다원성과 그 차이, 개방성, 가변성을 숭상하며 디자인의 개성과 민족적 특색이 포스트모더니즘 사상의 일부라는 점을 강조하지만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에서는 고전주의의 복귀를 보여준다. 중국의 디자인은 이제 막 시작되었고, 미래의 발전 방향과 사고방식은 디자이너와 디자인 이론 연구자들의 사고를 받을 만하다. 중국은 오랜 전통역사를 가진 문명고국이다. 수천 년의 공예 미술 역사는 우리에게 많은 진귀한 유산을 남겼다. 중국 전통 공예의 조형과 장식은 우리의 디자인 창작의 영감의 원천이며, 풍부한 민간 공예품도 우리의 디자인에 참고 소재를 제공한다. 우리나라는 풍부한 전통 재료, 민간과 소수민족의 전통 수공예 (예: 오려내기, 바틱, 자수 및 기타 장식 도안) 를 가지고 있어 우리의 현대 디자인에 광택을 더할 수 있다. 우리 선배는 민족 유산을 계승하는 데 성공한 시도를 했다. 예를 들어, 중앙공예미술학원의 상사나, 시 쇼붕, 장치만, 원결영 교수들은 인민대회당을 위해 디자인한 작품들에 강한 민족적 풍격을 보여 주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예술명언) 우리가 디자인에서 전통에서 영양을 섭취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면 우리 민족의 특색을 지닌 제품을 설계할 수 있다. 미래의 세계 디자인 분야에서는 중화민족만의 것이 될 것이며, 남다른 미래 디자인 강국이 될 것이다.

국제주의 스타일의 디자인은 미감을 낮추고 인류의 완벽한 자연 생태 환경을 파괴하는 방범으로 여겨진다. 그것은 전통적인 자연 도시 환경을 단순한 기계적인 방식으로 유리 커튼 철근 콘크리트 숲으로 만들고, 인공 도시는 전 세계에 널리 퍼져 있다. 천편일률적인 유리 상자는 도시를 완전히 개성을 잃고 돌이킬 수 없는 환경오염을 초래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공업문명에 반대하는 맥락에서, 전 세계적으로 자연과 환경을 보호한다는 외침, 특히 현대공업 발전의 자원 낭비와 환경오염을 겨냥한 목소리가 나왔다. 디자인은 여기서 중요한 역할을 한다. 일찍이 1970 년대에 미국의 유명 디자이너와 평론가 빅토르 패릭은' 현실을 위한 디자인' 이라는 책에서 "일부 직업은 산업 디자인보다 더 위험하지만 많지는 않다" 고 지적했다. 이런 사조의 영향으로 전 세계적으로' 녹색 디자인' 의 물결이 일고 있으며,' 조합 디자인' 과' 순환 디자인' 은 바로 녹색 디자인 사상의 실현이다. 선진국에서는 디자인이 이미 제품 디자이너, 정부 관리, 은행, 엔지니어, 환경 전문가의 공동 참여가 되었으며, 특히 우리가 디자인에서 참고할 만한 가치가 있다. 중국의 공업 발전은 환경 악화, 자원 낭비 등 매우 심각한 조짐을 보이고 있다. 향진 기업의 발전으로 인한 환경오염은 이미 매우 심각해졌고,' 하얀 쓰레기' 는 심각한 위험이 되었다. 중국은 매년 엄청난 자금을 들여 오염된 환경을 관리해야 한다. 선진국의 공업문명 발전에 대한 반성을 참고할 수 있다면 선진국이 이전에 걸어온 우회로를 피할 수 있을 것이다. 유명한 평론가 피터 도머 (Peter Domer) 는' 디자인의 미래' (Design Futures, 1945 이후의 디자인) 에서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은 에너지 절약의 숭고한 목표를 향해 함께 노력해야 한다" 고 지적했다. 이런 사상의 지도 아래 외국의 많은 대기업, 공장, 디자인 단체들은 미국의 3M 그룹, 독일의 BWM 회사와 같은 환경을 오염시키지 않는 제품 디자인에 주력하고 있다. 그들은 언제든지 쉽게 해체할 수 있는 교체 제품 디자인을 디자인의 발전 아이디어로 삼았다. 독일에는 환경 보호를 전문으로 하는 녹색당이 있다. 대출을 받은 은행은 공장이 환경을 오염시키는 제품을 생산하는지 감독한다.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많은 나라들이 줄곧 자동차의 발전을 통제하고 자전거 타기를 제창해 왔다. 궤도 전차는 서툴고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자동차로 대체되었다. 하지만 지금은 그들의 안전과 오염으로 인해 프랑스는 파리의 번화한 거리를 위해 그들을 파냈다. 친환경 디자인은 이미 2 1 세기의 중요한 내용이 되었다. 서방의 공업문명에 대한 반성에서 경고를 받고, 공업 발전의 숨겨진 위험을 인식하고, 설계에 환경보호의식을 구현한다면, 미래 설계로 인한 환경오염을 피할 수 있을 것이다. [다음 페이지]

혁신을 강조하는 모더니즘 디자인이 세계 곳곳에서 시작되었을 때, 현대주의가 신세계를 창조하겠다는 결심은 사람들이 기계의 정글에서 자아를 잃게 했다. 사람들이 인류의 오래된 전통과 아득해 보이는 과거를 깨달을 때, 포스트모더니즘이 나타나 과거를 현재와 미래와 연결시켜 기계의 목소리에서 잃어버린 자아를 찾으려고 시도했다. 포스트모더니즘 디자인은 디자인 분야의 탐구활동으로 뚜렷한 실험 특징을 가지고 있다. 현대디자인에서 국제주의 풍격의 답답한 분위기를 깨고 정보화 시대에 대한 인간의 공포가' 통제력을 잃는다' 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유토피아 사상과 물질재료의 결합이다.

찰스 젠크스는 포스트모더니즘이 모더니즘에 대한 반동일 뿐만 아니라 모더니즘에 대한 초월이라고 생각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이 부정하는 전통을 인정하고 각 지역의 각 민족의 우수한 문화예술 전통을 흡수하고 차용하는 데 중점을 두고 전통과 현대문화의 정수를 융합하는 방면에서 모더니즘을 초월한다. 포스트모더니즘은 웃기고 의문으로 가득 차 있지만, 어떤 것도 부정하지 않고 모호성, 모순성, 복잡성, 불일치를 배제하지 않아 디자인이 다채롭다. 이런 새로운 생활에 대한 적극적인 참여와 개입은 디자인의 내포와 외연을 풍부하게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