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아직도 보고서 작성을 위해 머리가 아픕니까? 콩잎 8 점 쓰기 가이드는 좋은 보고서를 쉽게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아직도 보고서 작성을 위해 머리가 아픕니까? 콩잎 8 점 쓰기 가이드는 좋은 보고서를 쉽게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된다.

스타일 느낌: 2 1 세기 쓰기 가이드 (1)

7 월에는 연중 총결산을 하고 반년 업무보고를 제출할 때가 되었다. 네가 업무 보고서를 쓰는지 모르니? 통과하기 쉬운가요?

예전에는 매번 업무 보고서를 쓸 때마다 고통스러워서 어떻게 써야 할지 모르겠어요. 썼지만, 관문을 닫았습니다. 매번 여러 번 바꿔야 한다. 나중에야 나는 업무 보고서를 잘 쓰는 것의 중요성을 깨달았다. 업무 보고서를 잘 쓰면 지도자가 너의 일을 볼 수 있다. 평가할 때, 당신은 한 단계 반을 높일 수 있을 것이다. 만약 네가 잘 쓰지 못한다면, 너의 노력은 할인될 수 있다.

보고서를 작성하는 것은 우리의 승진 인상과 밀접한 관련이 있다. 업무 보고뿐만 아니라 일상적인 메일, 위챗, 회의록 모두 좋은 작문 기교가 필요하다.

글쓰기는 직장의 기본기이다.

불행히도, 대부분의 사람들은 대학에 입학한 후 더 이상 글쓰기를 배우지 못했다. 이로 인해 글쓰기는 희소한 능력이 되어 직장에서의 경쟁력을 크게 높일 수 있다.

많은 사람들은 글쓰기에 재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 "자연 문장, 숙련 된 손 가끔. 클릭합니다 좋은 문장 한 편을 쓰는 것은 보통 사람이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확실히, 한 작가의 작문 수준은 연습만으로 얻을 수 있는 것이 아니다. 그러나 모든 사람이 실천을 통해 좋은 작가가 될 가능성이 있다.

문체감: 20 세기 글쓰기 가이드 (2 1) 는 문장 쓰기를 가르치는 책이다. 저자 스티븐 핑크는 하버드대 심리학 교수이자 세계적으로 유명한 크로스오버 학자이다. 그의 연구 분야는 심리학, 인지과학, 언어학을 다룬다. 그의 주요 연구 방향은 우리의 뇌가 언어를 어떻게 이해하고, 듣고, 말하고, 읽고, 쓰는 원리가 무엇인지이다. 한편, 스티븐 핑크는 자신의 연구 성과와 사상을 통속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독자에게 쓰는 데 능한 코프 작가이기도 하다.

핑크는 책에서 언어학과 인뇌의 언어 처리 메커니즘을 바탕으로 글쓰기의 기본 논리를 밝혀냈고, 글쓰기의 가장 큰 기술적 함량도 지적해 뇌의 수많은 단편화 아이디어를 어떻게 조합해 결국 최고의 문자선이 되었는지를 지적했다.

첫 번째 부분: 클래식 스타일.

글쓰기는 단방향 교류의 한 형태이다. 너는 쓰고, 그는 읽는다. 너는 그를 인도하여 그가 네가 하고 싶은 말을 찾게 할 수 밖에 없다.

핑크는 책에서 독자를 인도하기에 가장 적합한 스타일인 클래식 스타일을 소개했다.

클래식한 스타일은 독자를 글의 렌즈를 통해 작가가 드러낸 세계를 보게 한다. 작가는 전시할 만한 것을 전시하고, 독자는 작가가 전시한 장면을 복원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일찍 일어나는 새는 벌레를 먹는다." 이것은 직설적이지 클래식한 스타일이 아니다.

"일찍 일어나는 새는 벌레를 먹지만 지각한 쥐는 치즈를 먹는다." 이것은 고전적인 스타일이다. 작가는 여기까지 썼고, 독자는 이곳을 보고 시공간을 넘나들며 웃고, 근심 걱정이 없었다.

두 번째 부분: 일관된 호

저자가 글로 독자를 인도하고 있기 때문에, 글은 반드시 일관성이 있어야 한다. 말이 어눌해지면 독자들은 쉽게 잃어버리고 작가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을 이해할 수 없다.

어떻게 해야만 문장 일관성을 보장할 수 있습니까? 핑크는 몇 가지를 소개했다.

먼저 문장 구조를 작성합니다

사람의 기억은 한계가 있다. 실험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한 번에 7 개만 기억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했다. 마치 우리 뇌에 서랍이 일곱 개밖에 없는 것처럼 가득 차면 담기 어렵다.

그러면 사람들은 어떻게 많은 양의 정보를 기억할 수 있을까요? 복잡하지 않고, 단지' 덩어리' 일 뿐이다.

예를 들어, 아래에 14 자가 있습니다. 시도해 보세요. 쓰기가 어렵습니다. C, P, U, I, C, B, C, N, B, A, F, I, F, A

기억하기 어렵나요?

하지만 아무도 뇌의 서랍당 한 글자만 담을 수 있다고 규정하지 않았기 때문에 14 자를 그룹화할 수 있습니다.

중앙 처리 장치: 컴퓨터의 중앙 처리 장치;

ICBC: 중국공상은행의 약칭으로 네티즌에 의해 "사랑은 있지만 없다" 고 놀렸다.

NBA: 미국 프로농구 리그;

FIFA: 국제축구연맹의 약어이자 특히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이렇게 우리는 네 개의 서랍만으로 이 글자들을 우리의 뇌에 넣을 수 있다. 이 과정을' 덩어리' 라고 부른다. 기억력을 향상시키는 대부분의 기교 뒤에 있는 원리는 덩어리이다.

문장 조직도 마찬가지다. 먼저 머리 속의 생각을 종이나 색인 카드에 쓸 수 있다. 아무거나 상관없다. 그런 다음 겉보기에 관련 된 아이디어를 함께 넣어 블록을 형성 하 고, 관련 블록을 함께 넣어 더 큰 블록을 형성 하 고, 결국 당신은 나무의 윤곽을 그릴 것입니다.

그런 다음 나무의 윤곽을 선형 텍스트로 변경해야합니다. 일부 작가들은 자신의 관점을 임의로 배열한 다음 숫자를 사용하여 독자를 인도한다 (예: 2 부 C 절 4 절 B 항 또는 2.3.4.2 절). 그러나 보기의 배열이 특정 인지 규칙에 부합 하지 않는 경우, 숫자는 독자가 문장 이해 하는 데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심지어 독자가 더 혼란 스 러 워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문장 전체에 직관적인 경로를 놓는 것입니다. 즉, 각 단위를 자연스러운 순서로 연결하는 구조로, 독자가 다음에 무엇을 읽을지 예상할 수 있습니다." 책의 예를 하나 들어보죠.

결론적으로, 작가는 반드시 인간의 뇌인지 법칙에 맞는 방식으로 문장 조직을 해야 한다.

둘째, 처음부터 주제를 지적한다

심리학자 존 브라운스포드 (John Bransford) 와 마르시아 존슨 (Marcia Johnson) 이 고전 실험을 한 것은 독자들이 가능한 한 빨리 화제를 이해하는 것이 왜 중요한지 보여준다. 그들은 참가자들에게 큰 소리로 낭독하고 아래 단락을 기억하라고 요구했다.

이 과정은 사실 매우 간단하다. 먼저 다른 구성 요소에 따라 그룹화해야 합니다. 물론 인원수도 봐야지, 한 조로 충분할 수도 있어. 장비가 부족해서 어쩔 수 없이 다른 곳으로 가야 한다면, 그것은 다음 단계이다. 그렇지 않으면 너는 준비가 될 것이다. 너무 힘들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즉 한 번에 적게 먹는 것이 많이 먹는 것보다 낫다는 것이다. 단기적으로는 중요하지 않아 보이지만 한꺼번에 너무 많이 처리하면 후유증이 곧 나타날 수 있다. 하나의 잘못도 비용이 많이 들 수 있다. 조작 방법은 두말할 나위 없이 여기서는 군말을 하지 않는다. 처음에는 전체 과정이 복잡해 보일 수 있지만 곧 삶의 일부가 될 것입니다. 이런 임무의 필요성이 가까운 장래에 사라질 것인지는 예측할 수 없지만, 아무도 말할 수 없다.

이 말은 말할 필요도 없고, 주제에는 아무런 의미가 없다. 나는 너에게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한다. 그들은 거의 어떤 단어도 기억하지 못한다. 다른 그룹은 같은 단락을 얻었지만, 그들이 읽기 전에, 그들은 작은 주제 가이드를 받았다. "네가 곧 듣게 될 것은 빨래에 관한 것이다." " 그래서 그들의 기억 수준은 두 배로 늘었다. 세 번째 그룹은 다 보고 나서야 주제를 알게 되었는데, 거의 도움이 되지 않았다. 저자에게 이것은 명확한 원칙이다: 문장 이해를 위해서는 독자들이 주제를 알아야 한다.

각 장, 섹션, 세그먼트의 시작 부분에 이 섹션의 주제를 설명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셋째, 주제가 같은 화제의 사슬을 형성한다.

모든 영화에는 주인공이 있고, 문장 또한 있습니다. 문장 (WHO) 는 이' 주인공' 을 주체의 위치에 올려놓고 독자의 시선이 주인공과 함께 이동하게 하여 모든 관점을 연결시키려고 시도했다.

책의 한 구절을 예로 들어 보겠습니다.

읽기가 좀 어렵나요? 말마다 주어가 다르기 때문이다. 하나는 미국 북부와 캐나다, 하나는 대청로, 하나는 황로다. 우리가 소리를 내거나 읽을 때, 우리의 주의력은 끊임없이 변한다. 과목을 함께 넣으면 곧 달라진다.

이 말은 모두 황로들이 관통한다. 황로는 렌즈의 주역이다. 우리는 그들과 함께 살고, 이주하고, 번식한다. 이로 인해 문장 주선이 형성되어 독자들이 한 문장에서 다음 문장까지 항상 주제를 둘러싸고 있다.

넷째: 문 전후의 논리적 연결

작가는 한 서술이 다른 서술로 넘어갈 때 독자가 길을 잃지 않도록 논리적으로 내용을 연결시켜야 한다.

핑크는 유사성, 시간 근접성, 인과성의 세 가지 관계를 소개했다.

유사성이란 한 층의 병렬, 대비, 전달의 병렬 구조, 하나, 둘, 셋, 넷, 요약하면, 한편으로는 이와 같고, 다른 한편으로는 이와 같다.

근접성은 주로 시간순서, 역순으로 말하면 직접적인 순서를 선호하며 독자에 대한 인지부하가 가장 적다. 삽입이나 역사는 교묘하게 사용해야 할 뿐만 아니라, 특별한 목적을 달성해야 하며, 독자로 하여금 작가가 편년 서사에서 다시 한 번 나에게 보낸 신호라는 것을 깨닫게 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인과관계는 단순한 원인이 아니기 때문에 핑크는 문법적으로도 반박과 제한을 인과관계로 본다. 예를 들면, 비록, 하지만 등이다. (마하트마 간디, 인과관계, 인과관계, 인과관계, 인과관계, 인과관계, 인과관계)

다섯째, 긍정적인 내러티브가 많고 부정적인 내러티브가 적다.

같은 의미로 긍정적인 방식으로 말할 수도 있고 부정적인 방식으로 말할 수도 있다. 예를 들어 정수 4 가 홀수가 아니면 정수 4 도 짝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심리학적으로 부정적인 주장과 긍정적인 주장은 본질적인 차이가 있다. 왜냐하면, 진술이 사실이라고 믿으려면, 그것을 이해하기만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거짓이라는 것을 믿으려면 이해 외에도' 부정' 이라는 심리적 라벨을 붙여야 한다. 이는 인지부담을 증가시킬 수 있다.

한 문장에 너무 많은 부정어가 포함되어 있을 때 독자들을 당황하게 할 수 있다. 다음 두 가지 서술 방법을 비교해 보십시오.

부정적 진술:

하지만 실험자들은 아기들이 예상대로 공의 출현에 반응하지 않았고, 그들의 관찰 시간이 이러한 물건들이 교체되지 않았을 때보다 훨씬 길지는 않았다는 것을 발견했다.

긍정 선언:

실험자들은 공을 다른 물체로 바꾸면 아기가 그것을 관찰하는 시간이 그 위치보다 훨씬 길어질 것으로 예상한다. 사실, 모든 경우에, 아기가 공을 보는 시간은 모두 똑같이 길다.

문장이 이렇고 논점도 마찬가지다. 만약 네가 너무 많은 반례로 너의 관점을 증명한다면, 독자들은 너의 결론을 쉽게 믿지 않을 것이다.

# 쓰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