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차 문화 서예 작품
차 문화 서예 작품
"부티크 티 포스트" 북송 왕조 카이 시앙
북송 채양: 사유시.
북송 수시의 "연전 경첩"
북송 () 스시 () 의' 차를 한 모금 ()' 하다.
북송 수시의 《하룻밤의 정》
우리 차를 자세히 봅시다.
차의 가장 초기의 발견과 이용은 약으로 시작된다. \ "Shennong 맛 파라쿼트, 하루 일흔두 독, 차 솔루션. 클릭합니다 진대 장화' 박물지' 도' 차를 마시면 정말 잠을 적게 잔다' 는 말이 있다. 도홍경' 잡기' 에서 "명차는 경신화골이고, 시단 황군은 그것을 취한다" 고 말했다. 사실, 한 왕조 이전에 Danqiu Zai 가 차를 마셨다는 기록이 있습니다: Yuyao 사람들은 홍에 있었고, 산에 들어가서 차를 가져갔습니다. 한 도사를 만났는데, 그는 청우 세 마리를 끌고 홍수를 폭포산으로 끌어들였다. 그가 말하길, "댄 추자에게 주세요. 아야코 좋은 음료, 종종 혜택 을 보고 싶어. 산에는 큰 차가 있는데, 서로 줄 수 있고, 아들이 다음에 용신할 곳이 있기를 기도할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가족명언). " 헌신 때문입니다. 나중에 그는 가족을 자주 산에 들여보내 큰 명성을 얻었다. 단추자는 한대의' 신선', 차 문화 중 가장 오래된 도가 인물로, 역사상 여요의 폭포산은 유명한 산차산이다. 그래서' 대명' 과' 현명' 의 기록도 완전히 일치한다. 이 기록들 중의 "차" 와 "차" 는 바로 오늘의 차이다. 더욱 놀랍게도, 일찍이 진대, 곽후가' 아야' 에 주석을 달았을 때, 나무는 치자꽃 같고, 겨울에는 잎이 있고, 매장지가 있으며, 촉은 이를 쓴 차라고 불렀다. 이른바' 촉인' 은 고대 바촉 차 마시는 풍습의 가장 빠른 싹이 될 수 있다. 서한후거사는' 식파' 에서 "쓴 차, 긴 음식 깃털" 이라고 말했다. 이 모든 것은 차가 처음부터 사용되고 의학과 연결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준다.
"차를 만드는 공예", "차를 만드는 것", "차를 전하는 것" 은 모두 당헌청 () 년 동안 수공 (), "당본초 ()" 의 변형이다. 차에 관한 최초의 공식 문헌 기록은' 시경' 이다. 여기서 * * * 는 여러 곳에서' 태풍' 과 같은 차를 가리킨다. 곡봉의 "누가 차가 씁쓸하다고 하면 오이처럼 달콤하다", 정풍. 동문에서' 여자는 중천과 같다' 와' 전봉' 이 나왔다. 7 월, "차 따기" 와 "지불". 부엉이'' 차 주세요'' 풍아' 에서. 제비꽃이 한창이다' 의' 잠시' 와' 주송'. 리앙 지 (Liang Zhi) 의 "차 한 주전자를 사용합시다. 이 차 냄비는 썩었습니다." 라는 말은 쓴 채소, 털이 많은 꽃, 육지의 더러운 풀을 의미합니다. 나중에 마시는 차와 분명히 관련이 없습니다. 차가 음식에 들어가는 정확한 시간은 한대에 있다. 왕보의' 악약' 에는' 오양이 차를 사다',' 차를 끓이다' 라는 글자가 있다. 물론, 요리는 먹기 위한 것이다. 또한' 태평목란' 권 867 에 따르면 삼국위대서' 광야' 에는 이런 기록이 있다.' 경바 간 차를 따서 떡을 만들고 쌀풀로 만든다. 마시면 먼저 볶고, 으깨서 도자기에 넣고, 국을 덮고, 파생강으로 끓인다. 술을 마시고 술을 깨는 것은 잠을 잘 수 없다. " 육우가 나중에 말했듯이 파, 생강, 귤껍질 등으로 차나 국을 끓이는 것은 국을 끓이는 것과 같이 갈증을 풀거나 식사를 하는 데 쓰이는 것으로 볼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음식명언) 이것은 단순한 음료가 아니다. 그래서 당나라 패션에는 "차를 먹고, 쌀소금과 다름없다" 는 말이 있다. 차가 순음료가 된 것은 아마 중당육우의' 다경' 이후일 것이다. 육우와 그의' 다경' 의 제창과 지도로 차중의 첨가물을 점차 줄이고, 찻잎은 점차 순수한 음료가 되었다. 차는 원래 식용이나 약용 물품으로 음식에 들어갔지만, 차가 음식으로 쓰일 때는 의식 등 절당 문화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는 것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