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그의 77 개의 격언을 용서하다.

그의 77 개의 격언을 용서하다.

"세력이 무궁무진하고, 복이 무궁무진하며, 천용이 무궁무진하고, 교묘하게 쓰는 것이 끝이 없다" 고 「경찰 훈련」은 알려 준다

세상에 완전무결한 것은 없다. 이것을 가진 사람은 그것이 부족할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인간으로서도 마찬가지다.

우정: 반은 관심이고 반은 동행이다.

한 사람의 일생, 나는 반은 친구들 사이에서 보낸 것이라고 생각한다.

가장 즐거운 시간은 친구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다. 아마도 생활의 즐거움을 나누는 것일 수도 있고, 교류생활에서 겪는 고민일 수도 있다.

친한 친구는 자주 만나지도 않고 낯설지도 않다. 아무리 멀리 떨어져 있어도 그들은 다 할 수 없는 말을 하고, 말할 필요도 없고, 서로 알고 있다.

매년 설날에 집에 돌아오면 오랜만에 만난 친구와 만나 이야기를 나눈다.

솔직히 우리는 평소에 연락도 자주 하지 않는다. QQ 는 오랫동안 쓸모가 없었고, 위챗 탄창의 소식은 역시 명절 축복이었다.

서로 다른 단계에서 우정이 생활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낮아질 것 같다. 하지만 기분이 가라앉을 때, 위챗 모멘트 한 개만 보내면 누군가가 탄창에서 나에게 묻는다. 안녕, 잘 지냈어?

이 사람들은 보통 침묵하지만, 당신이 행복하지 않을 때, 그들은 갑자기 나와서 당신에게 관심을 갖는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침묵명언)

나이가 들수록 친구가 적어지는 것 같다. 하지만 남아 있는 사람은 정말 가까워요.

점차적으로, 나는 이미 어른이 되었지만, 우리가 함께 앉아 있을 때, 마치 우리가 모두 어린아이인 것 같다. 장난스럽게 접시의 마지막 고기 한 조각을 잡고 손에 어떤 카드가 남아 있는지 알아맞혀 보세요.

우리가 젊음 전체를 상대와 함께 하고 포용하기 때문에, 우리는 하고 싶은 말을 마음껏 하고, 마음대로 감정을 풀고, 울고 싶으면 울고, 즐겁게 웃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사실, 때때로 우리가 필요로 하는 것은 정말 간단합니다. 바로 동반입니다. 모든 고민은 말만 하면 느낄 수 있는 것 같다.

세상에 친구보다 더 안정된 것은 없는 것 같다.

크리스틴의 노래에서 불렀듯이,

"당신이 아니라면, 나는 친구가 연인보다 더 단념하다는 것을 믿지 않을 것이다."

그들은 먹고, 마시고, 울고, 웃고, 영합하고, 싸우고,

도움을 청할 수 없는 외로움에서 너를 끌어내려고 발버둥치고, 마음대로 밀치고, 너를 안고 앞으로 걸어간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고독)

그들은 매일 차가운 침묵 속에서 설날의 따뜻함을 느끼게 한다. 고맙다는 말은 할 수 없지만, 인생은 원래 꽃이 만발한 것이었는데, 어느 때가 되자 마침내 자신과 관계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사랑: 신뢰의 절반, 정직의 절반.

때때로 사랑은 좌절을 견디지 못하지만, 한 번의 고의적인 난처함을 견디지 못한다.

자신의 진실한 생각만을 숨기고 있다고 해서 모순의 발생을 진정으로 피할 수는 없다. 어느 정도 축적되면 언제나 폭발하고, 조만간 일어날 일이다.

많은 경우, 우리는 관대하게 자신의 생각을 말할 수 있다. 왜냐하면 말을 해야 문제가 근본적으로 해결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는 하루 종일 내 정보를 돌려주지도 않고 내 전화를 받지도 않는다. 분석해 주세요. 그가 다른 여자와 함께 있을 수 있을까? "

"오늘 우리는 또 싸웠다. 그러나 내가 납득할 수 없는 것은 왜 예전에 그가 매번 나를 달래는데, 이번에는 나를 달래지 않았는가 하는 것이다. 그는 나를 사랑하지 않습니까? 클릭합니다

내 친구 Amand 가 연애한 이후로 나는 늘 그녀 같은 소식을 받았다.

알 수 있는 사람으로서, Amand 는 아직 발견하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그녀가 보낸 메시지는 행간에 의심과 불안감으로 가득 차 있다.

나는 오만드가 이 감정 속에서 발버둥치는 것을 느낄 수 있다. 그래서 나중에 그녀가 헤어졌다는 소식을 듣고, 나는 놀라지 않고, 오히려 그녀에게는 일종의 해방이 되어야 한다고 느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사실, 난 당신이 사람에 대해 신경을 이해할 수 있다, 당신은 도울 수 없어요 하지만 그에 대해 모든 걸 알고 싶어요.

다만 때로는 강렬한 주관적 감정으로 인한 추측이 당신의 삶을 힘들게 할 뿐만 아니라 사랑하는 사람에게도 상처를 줄 수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언제부터 시작해야 할지 모르겠다. 설령 마음속에 이미 많은 의문과 불만이 있다 해도, 필요하다면, 너는 결코 주동적으로 제기하지 않을 것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때로는 파트너와 마음을 터놓고 이야기하는 것보다 친구와 전화로 이야기하는 것이 더 나을 때가 있다. (조지 버나드 쇼, 친구명언)

당신은 조심 하 고, 당신은 민감하고 편집증 되 고, 당신은 당신이 떨어져 있는 동안 그의 모든 역동적이 고 심리적 활동을 상상 하려고, 당신은 또 다른 풍부한 내부 연극을 수행 합니다.

그런데 이렇게 하면 정말 피곤하지 않나요? 관심이 정상 범위를 벗어나면 무서운 소유욕이 되어 결국 다른 사람에게 상처를 주기 쉽다.

맥우언은' 속죄' 에서 이렇게 썼습니다.

"사람은 결국 일종의 물질이라 손상되기 쉽지만 고치기 쉽지 않다."

모든 상처가 완전히 아물지는 않는다. 그들이 나중에 출혈을 멈추더라도, 상처가 실제로 일어났다는 것을 상기시켜 주는 흉터가 남아 있을 것입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사랑도 마찬가지다.

영화' 그를 77 회 용서' 에는 "어떤 감정이 신뢰를 잃으면 이미 사형을 선고받을 수 있을 것 같다" 는 대사가 있다.

두 사람이 함께 있는데, 그 중 하나가 항상 상대방을 추측하고 의심하는 것을 좋아한다면, 그 이유는 안전하지 않다고 느끼거나 상대방을 신뢰하지 않기 때문이다.

감정에 문제가 생길 때, 당신은 보통 상대방이 마음이 변했는지 의심하지만, 제때에 자신을 반성하는 경우는 거의 없고, 왜 상대방에게 충분한 신뢰를 주지 못하는가? (존 F. 케네디, 믿음명언)

감정 속에서' 셜록 홈즈' 가 되는 것보다 더 쉽게 사랑할 수 있다.

좋은 감정은 일각극이 아니라 두 사람이 함께 하는 것이다.

앞으로 서로에 대한 더 많은 신뢰를 주시고, 솔직하게 대하시고, 열렬하게 공개적으로 사랑하시기를 바랍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사랑명언)

추억: 반은 간직하고 반은 잊고.

집에서 청소를 할 때 엉망진창인 잡동사니 한 무더기를 따라 온 것은 급증하는 추억이다.

어릴 때 가장 좋아했던 장난감, 1978 년 동반한 낡은 휴대폰, 그해 소중히 간직한 잡지 ... 옛 시절은 옛일에 먼지투성이였다. 그것이 뒤집혀 펼쳐졌을 때, 그것은 활성화된 기억, 타임머신이었다.

이전에 이별에 관한 영화 한 편을 본 적이 있다: 타임머신.

이 영화는 스웨덴에서 돌아온 여주인공인 진효가 생활방식을 바꿔' 이별' 6 보 방법으로 어머니와 형과 함께 낡은 물건을 가득 담은 집을 미니멀리스트 스타일로 바꾸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이별)

첫 번째 단계: 목표를 설정하고 영감을 찾습니까?

두 번째 단계: 과거에 탐닉하지 마십시오.

세 번째 단계: 감정적이지 마십시오.

4 단계: 흔들리지 말고 일부러 하지 마라.

5 단계: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습니다.

6 단계: 마음을 정하면 뒤돌아 보지 마라.

이것은 쉬운 일이 아니다. 진효는 연로한 어머니와 의류 매장을 운영하는 형과 함께 산다. 두 사람 모두 향수적이다. 이 임무를 어떻게 완성합니까?

여주인의 집은 우리 대다수 사람들의 집과 비슷하다. 수십 년간의 살림살이는 좁은 공간에 쌓여 있고, 화물은 반인높이의' 벽' 으로 쌓여 있다.

진효의 목표는 방을 깨끗하고 깔끔하게 만드는 것이다. 이것은 모든 오래된 물건을 버리는 것을 의미한다.

진효는 냉정하고 이성적인 사람이다. 그녀는 한 걸음 한 걸음 한 걸음 행동을 취하여, 조금도 망설이지 않고 쓸모없는 낡은 물건을 거대한 검은 쓰레기봉투에 던졌다.

진은 그녀가 낡은 성적표를 한 장 뒤질 때까지 망설였다. 그녀가 신경 쓰는 것은 성적과 평론이 아니라 마지막 학부모의 서명인 에릭 리유입니다. 그것은 아버지의 이름입니다.

이 남자는 어린 시절의 자신과 어머니를 떠났다.

진효는 눈을 감고 성적표를 쓰레기봉투에 쑤셔 넣었다. 그 나쁜 추억을 성적표와 함께 버려라. "쓰레기봉투는 블랙홀과 같다. 네가 그것들을 던지면, 그것들은 사라질 것이다. "

어머니는 낡은 사람이고, 모든 옛일은 그녀의 생활의 일부이다. 집에 쌓여 있는 것은 어머니가 잊고 싶지 않은 옛날의 슬픔이다.

아버지가 작별을 고하지 않고 떠나신 후, 이 낡은 물건들은 쇠사슬처럼 어머니를 묶고, 나날이 이어지고 있다.

아버지가 연주한 거대한 피아노는 이미 음정을 잃고 큰 공간을 차지하였다. 이 피아노는 진효 가정의 행복을 목격했고, 우리 아버지는 그것을 사용하여 진효를 위해 생일 노래를 연주했다. 그러나 이런 기쁨은 진효의 집에서는 이미 더 이상 존재하지 않았다.

피아노는 어머니가 아버지를 회상하는 유일한 방법인 것 같고, 그녀의 과거 결혼의 증거이기도 하다. 버려라, 그녀는 아무것도 없다.

오빠도 친구가 선물한 기념품을 꼭 잡았다. "물건이 유용하고 쓸모가 없다. 중요한 것은 다른 사람의 마음이다. 이것은 독특하고 대체할 수 없는 것이다. "

이 두 가지 관점은 국내에서 격렬하게 충돌했다.

마지막으로, 그녀의 설득으로 오빠는 생각을 바꾸었다. "나는 지금 단지 익숙해졌을 뿐, 내가 바꿀 수 있다는 것을 잊어버렸다."

진효는 과거 친구가 준 생일 선물을 잃어버리고 친구에게 들켰다. "내 선물이 너를 흥분시킬 수 없을까?" "

작은 설명, 하지만 언어가 매우 무력하다는 것을 발견하고, 마음이 수동적으로 흔들리고, 쉽게 포기할 수 없는 감정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그녀는 이 물건들을 전 주인에게 돌려주기 시작했다.

다음, 지난 일이 떠오르고, 우정, 사랑, 애정. 물건은 남길 수 있지만 감정은 포기하기 어렵다.

첫 번째 귀걸이는 순조롭게 돌아왔다. 귀걸이 원래 주인은 벌써 잊어버렸어요. 받았을 때 즐거웠어요.

한 앨범은 한 친구에게 더 즐겁다. 그가 그 해 진효에서 산 앨범은 진효가 몰래 남긴 것으로, 여러 해 동안 그는 약속을 지키지 않았다. 몇 년 후, 그는 여전히 이 앨범을 기억한다.

낡은 물건을 뒤적거리는 과정에서 일부 이야기와 추억도 쏟아져 나왔다.

진효의 가장 친한 친구가 결혼하려고 하는데, 진효가 그녀를 도와 오래된 사진 한 장을 찾았다. 그것은 커플이 연애하기 전에 처음으로 같은 틀을 잡았을 때의 그림이다. 사진 속 서로 모르는 이 두 젊은이가 10 년 후에 결혼의 전당에 들어설 것이라고 누가 상상이나 했겠는가. 그 우연의 사진은 바로 그들이 직접 찍은 것이다.

이 평범한 사진은 진효에게는 쓸모가 없지만, 이 부부에게는 매우 귀중하다. 사진이 배달되었을 때 추억이 조수처럼 밀려오자 그들은 즐겁게 울었다.

물건을 돌려주는 것은 진효에게 이루 말할 수 없는 경험을 가져왔다. 이것은 단지 어떤 물건에 대한 작별이 아니다. 다른 사람과 소통하고, 과거의 자신과 소통하기 위해서이기도 하다.

새해에는 진효가 방콕의 한 호텔에 혼자 살고 있는데, 텔레비전에 새해 불꽃놀이가 놓여 있다. 진효는 유일한 가족사진을 들고 마지막 영혼 선택을 했다. 아버지와 헤어졌다.

아버지는 무자비하게 떠나셨고, 홀가분했지만 어머니에게 고통스러운 추억을 남겼다.

어머니는 피아노, 범퍼, 집안의 모든 것을 버리고 싶지 않으십니다. 왜냐하면 이런 것들은 과거의 행복을 담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 엄마는 매일 같은 노래를 부르는데, 사랑과 포기는 모두 내려놓기 어렵다.

마지막으로 진효는 어머니에게 말하지 않고 피아노를 팔았다. 영화의 마지막 부분에서 피아노가 원래 놓여 있던 공간을 마주하며 그녀는 울었다 ...

문장' 생명력' 이 있는 것은 추억과 감정, 아쉬움, 행복이 얽혀 있는 것이다.

"우리가 앞으로 더 빨리 나아갈수록, 새로운 자신을 따라잡으려 할수록, 낡은 자신이 우리를 따라간다."

"이탈" 은 결코 곤경을 완치할 수 없다. 그것은 단지 어떻게 더 나은 삶을 얻을 수 있을지에 대해 생각하는 방법일 뿐이다. (존 F. 케네디, 인생명언) 진정한 미니멀리즘은 사지 않고 포기하지 않고 이뤄지는 것이 아니라 :

물질적 충실함은 욕망에 이끌리지 않고, 감정의 풍부함은 감정에 지치지 않으며, 천돛은 삶을 의심하지 않는다.

사람이나 물건은 결국 지킬 수 없다.

더 나은 생존을 위해, 인간의 심리적 방어 메커니즘은 항상 유용한 경험을 선별하고 부정적인 기억을 억누른다. 그래서 우리는 항상 잊혀지고 반복되는 업데이트 상태에 살고 있다.

감당할 수 있다면, 그것을 보내라, 현재를 저버리지 말고, 미래를 두려워하지 마라.

아무것도 할 수 없어, 깨졌다.

기회가 없는 사람은 포기해라.

마음속의 지겨움과 집착, 분리.

과거에 사랑하지 말고, 미래에 만나지 말고, 현재를 저버리지 않기를 바랄 뿐이다.

아이: 반은 흥미가 있고 반은 수양이 있어요.

앞서 광저우의 한 어머니는' 월급 3 만 원, 아이를 키울 수 없는 여름방학' 이라는 문장 한 편을 위챗 모멘트 전역에 퍼뜨렸다.

이 어머니는 한 달에 3 만 위안을 벌고, 돈을 벌 수 있는 남편이 있고, 부부는 5 학년 딸이 하나밖에 없다고 한다. 집안의 큰 지출은 모두 남편이 책임지지만, 아이의 여름방학을 위해 그녀는 여전히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

딸을 위한 그녀의 여름 계획은 이렇습니다.

미국에 한번 가 보세요. 10 일, 20,000 원입니다. 집에서 이모, 5,000 위안을 돌봐주세요. 10 피아노 레슨 ***2000 원; 수영반 2000 원; 영어, 오수, 작문 학원은 6,000 원입니다.

이런 식으로, 아이는 여름 방학에 3 만 5 천 원을 썼는데, 이것은 아직 생활비가 아니다.

이 문장 나오자 많은 학부모들의 비명을 질렀다.

그들이 보기에 이것이 바로 부모로서의 "기준" 이다. 이 구성에 이르지 못하면 아이는 출발선에 졌다.

내 친구 중 한 명이 육아에 대해서도 같은 견해를 가지고 있다. 그녀는 경쟁이 치열한 좋은 학교들이 1 년에 10 명의 아이들만 받고 1 개월이 걸려야 태어날 수 있다고 말했다. 그래서 이 학교에 갈 때, 임신할 때, 태어날 때, 모두 딱딱한 조건이다.

그녀가 둘째 아이를 임신했을 때, 아이가 태어나기도 전에 뱃속에 있는 아기에게 영어 알파벳 노래를 부르기 시작했다.

이렇게 하는 목적은 아기가 태어난 후 너무 저항하지 않도록 하고 최면 교육을 하는 것이다. 아이가 다른 사람보다 먼저 A 부터 Z 까지 노래를 배울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다.

왜 아이들은 이렇게 급하게 "교육" 을 받습니까?

그녀는 큰아들이 젊었을 때 공부에 신경을 쓰지 않아 여러 유치원의 실패를 초래했다고 말했다. 다른 아이들은 6 개월 만에 각종 수업을 시작했고, 그의 큰아들은 6 개월 만에 놀기 시작했다. 이것이 실패의 주요 원인이다.

사실, 지금 보면, 이것은 극단적인 사례가 아니라 보편적인 현상이다.

나는 많은 아이들이 태어난 지 몇 달 만에 여러 학급으로 끌려가는 것을 보았다고 믿는다. 그들이 아직 유창하게 말을 할 수 없을 때, 그들은 끊임없이 공부하기 시작한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제가 어렸을 때도 그림, 피아노, 태권도 등 다양한 학원이 있었는데 ... 하지만 지금의 아이들은 제가 어렸을 때보다 훨씬 바쁜 것 같아요.

여름방학에 사촌 여동생을 고향에 데리고 놀러오려고 하자 이모는 항상 "다음 주에 여름캠프를 열 거야", "언니의 학원이 곧 개학할 거야, 다음 번" 이라고 거절했다 ...

흥미가 최고의 선생님이라고 합니다. 여동생이 학원에 다닐 때 지친 표정을 보면, 8 ~ 9 세 아이의 생기가 전혀 없고, 이런 바쁜지 아닌지도 알 수 없지만, 잠시 멈추면' 남의 집 아이' 에 넘어갈 것 같다.

모든 아이의 출생은 모두 열렬히 기대된다. 아마도 이런 간절한 기대는 아이의 어깨에 부담이 될 것이다. 어떻게 그들의 순수한 본성을 보호하면서 그들을 훌륭한 인재로 키워야 하는지는 우리가 앞으로 시급히 해결해야 할 문제이다. (존 F. 케네디, 공부명언)

모든 어린이는 씨앗이지만 개화기는 다르다.

어떤 꽃들은 흙을 깨고 나면 찬란한 꽃을 피울 수 있다. 어떤 꽃들은 기다림이 길다.

좀 더 인내심을 가져라. 다른 씨앗에 꽃이 피는 결과를 보고 자신의 아이가 좋은 씨앗이 아니라고 판단하지 마라.

너의 아이를 믿고 꽃이 피기를 기다린다. 아마도 너의 씨앗은 영원히 꽃이 피지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처음부터 그는 하늘을 찌르는 큰 나무가 될 운명이었기 때문이다.

반은 과과로, 반은 반을 잃는다.

미래에는 두 부분이 있다.

인생은 이 절반에 있습니다.

사람이 되어 일을 해야지, 철저함을 추구하지 않는다.

반만 요구하다.

그래야만 우리는 만족할 수 있고, 완전한 삶을 살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