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사갈이 모든 사람에게 준 좌우명.

사갈이 모든 사람에게 준 좌우명.

《수호전》자기

"수호전" 의 서기는 송강을 비롯한 108 명의 사나이가 모여 양산에 올랐다고 묘사했다. 법원에 징집된 후 전쟁터에 나가 요병을 물리치고 반군을 일망타진했지만 음흉한 소인에게 살해된 영웅 이야기. 책 한 권을 다 읽다. 머릿속에 줄곧 두 단어가 튀어나왔는데, 너는 짐작해야 한다. 그것이 바로 충절이다.

충성은 전심전력으로 너의 조국, 네 주변의 친족, 너의 친구를 돕는 것이다. 송강은 일종의 협박에 이끌려 여전히 자신의 조국에 충성하는 것이 충성이다. 임충이 양산에 올라간 후 임충의 아내는 고구의 아들에게 굴욕을 당했다. 그녀는 죽을지언정 굴복하지 않고 결국 목매달아 자살했다. 이것도 충성이다. 오늘날 사회에서, 나는 많은 사람들이' 충성' 이라는 글자만 할 수 있을 뿐, 이' 의' 를 할 수 있는 사람은 두 글자로만 형용할 수 있다고 믿는다. 극소수의, 손꼽히는 것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하나의' 의자' 에는 무수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수호전 중 108 명의 영웅은 형제친구를 위해 물불을 가리지 않을 것이다. 오직 하나의 "의미" 단어일 뿐입니다. 백성을 위해 폭폭 안양을 없애고, 단지' 의' 자를 위해 싸운다. 따라서 "의미" 라는 단어는 세 획밖에 없지만, 때로는 한 사람의 생명이나 한 사람의 명예나 소중한 것으로 써야 할 때가 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정의명언) 실생활에서는 누구나 노인과 임산부에게 자리를 양보할 수 있지만, 누구나 사람을 위험에서 구할 수 있다. 상당한 용기, 심지어 목숨으로 바꾸겠다는 결심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정의는 정의감으로 해석할 수 있다. 정의감이 강한 사람은 정신이 고상한 사람이다. 예나 지금이나 얼마나 많은 영웅들이 정의를 위해 목숨을 바쳤는가? 그들은 죽음을 두려워하지 않습니까? 그들은 정의와 진리를 위해 생명의 위험을 무릅쓸 수 있다. 강한 정의감이 무엇을 해서는 안 되는지, 무엇을 생명으로 쟁취할 가치가 있는지를 분명하게 알려 주기 때문이다. 그래서 우리는 정의감이 있는 사람이 되어야 한다. 정의감이 없는 사람이 되지 마라. 죽음을 두려워하는 사람.

이것은 내가 수호전을 다 보고 쓴 것이다. 모두가 와서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서유기 노트

어려서부터 대까지 나는' 서유기' 를 여러 번 읽었다. 처음 봤을 때, 순전히 그것의 우여곡절과 재미있는 줄거리를 위해서였다. 나중에 보고 책 속의 인물과 행동에 대해 약간의 견해를 가지고 있다. 서유기' 에서 내가 가장 좋아하는 것은 손오공이다. 그는 착하고, 장난스럽고, 총명하고, 강대하며, 신선에게 직설적으로 말하고, 이상한 집착 (특히 손오공 삼다스 백골정) 에 대해 형제, 선생님, 원숭이에게 모두 우호적이다. 4 대 당승 중 손오공은 왕왕 처음으로 요괴를 발견한 것이지만, 그의 스승인 당승은 항상 좋은 사람으로 분장한 요괴에게 속아 오공이 요괴를 죽이도록 처벌하고, 심지어 그의 설명에도 불구하고 그를 내쫓았다. 오공은 비록 달갑지 않지만, 스승님의 말을 듣고 고집스럽게 그를 따르지 않았다. 그러나 팔계가 다시 그에게 도움을 청했을 때, 그는 스승에게 어려움이 있다는 말을 듣자마자, 지난날의 잘못을 묻지 않고, 의연히 스승을 구하러 달려가 원망 한 마디도 하지 않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믿음명언) 그는 천성적으로 충동적이고, 성격이 뜨겁고, 때로는 충동적으로 사람을 죽이기도 하지만, 내 생각에는 그 사람들은 모두 죄가 있어야 마땅하다. 그들은 무수한 강도 폭군이지만, 부처를 믿는 당승은 그를 믿지 않는다. 어차피 그는 오공이 사람을 죽이지 못하게 하지만, 그 악인들이 사람을 해치는 것도 개의치 않는다. 오공이 억울하다고 늘 느끼다. 당승은 그들 네 명 중 한 명인데, 이것은 나를 이해하기 어렵게 한다. 그는 항상 괴물에게 끌려간다. 4 대 스승 중에서 그는 항상 문제를 일으키지만, 그는 기예가 없다. 그는 남방에 아미타불이 없다는 것만 알고, 때로는 소란을 피운다. 만약 오공이 없다면, 나는 그가 분명히 다른 서천에 갔을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는 착하고 남을 잘 돕는 선생님이어서 한 사람이 요염한지 분간할 수 없다. 그는 요괴가 사람을 다치게 하는 것을 보고, 늘 오공이 사람을 기다리게 한다. 그러나 오공이 백성들을 해치는 사람들을 죽였을 때, 그는 오히려 크게 놀랐다. 그는 주문을 외울 뿐만 아니라, 때때로 그를 쫓아낸다. 만약 오공이 사람을 죽이지 않는다면, 그들이 다시 사람을 해칠 것이라고 생각하지 않겠는가, 이렇게 하면 목숨으로 한 명 더 목숨을 바꾸지 않겠는가? 그러나 당승도 대단한 끈기를 가지고 있다. 서천에 도착하여 경전을 얻어 백성들을 축복하기 위해서, 그는 빨리 서천에 도착하기를 원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오공이 스스로 날아가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심지어 매 단계마다 착실하게 해야 하며, 오공이 그를 도와 달라고 요구한 적이 없다. 당승은 길에서 많은 사람들을 만나 그를 만류하려고 애를 썼고, 심지어 금산은산, 심지어 온 나라까지 그를 붙잡으려 했으나, 그는 모두 거절했다. 나는 그가 줄곧 경서를 취하는 신념을 고수해 왔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저팔계는 게으르고 게걸스러운 큰 돼지다. 때때로 오공은 그에게 사부님께 먹을 과일을 좀 찾으라고 했다. 그는 누워서 길에서 자거나 과일을 많이 따다가 돌아오는 길에 다 먹었고, 종종 다른 세 사람이 제자리에서 그를 기다리다가 돌아와서 아무렇게나 핑계를 대고 거짓말을 하고 대강대강대강 하려고 했지만, 늘 총명한 오공에 붙잡혀 엉망진창이 되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나는 팔계가 경전을 구하는 길에 항상 이것에 대해 생각하고 있다고 생각한다. 여기에 약간의 돈을 숨기는 것이 아니라, 거기에 약간의 보물을 숨기는 것이다. (존 F. 케네디, 돈명언) 그는 항상 고노장의 며느리와 창아를 생각하며, 나리가 잡혔을 때 항상 "우리 짐을 싸서 헤어지자", "고노장으로 돌아가겠다" 고 말했다. 그는 또 한 가지 나쁜 습관이 있는데, 항상 허풍 떠는 것을 좋아한다는 것이다. 때때로 오공이 요괴를 물리칠 때, 자기가 요괴를 어떻게 이겼는지 생생하게 자랑한다. 그러나 그는 때때로 역할을 한다. 예를 들어, 사부님이 백에게 잡혔을 때, 그는 화과산에 와서 원숭이를 꺼내려고 하다가 결국 사부님을 구했다. 그래서 저는 팔계가 여전히 귀엽다고 생각합니다. 비록 그는 수시로 머리를 좀 쓰지만, 지혜의 불꽃도 있다. 사승은 세 제자 중 가장 성실하다. 그는 주인에게 충성스럽고 두 선배에게 공손하다. 그러나 괴물을 때려도 부드럽지 않다. 오공이 대단하지는 않지만 결정적인 순간은 스승을 보호할 수 있다. 그리고 4 대 스승 중 그는 오공을 제외한 가장 기민한 사람이다. 스승을 일깨워줄 수도 있다. 서유기는 매우 오래되었지만, 나는 그 매력이 영원할 것이라고 믿는다. 왜냐하면 이 네 남녀는 정말 천추와 매력이 있기 때문이다.

춘수성찰기

이것은 내가 완전히 읽은 최초의 현대시이자 빙심의 작품을 처음 읽은 것이다. 이 감동적인 명작' 성간 춘수' 는 내가 처음 읽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독서명언) 다 본 후, 나는 갑자기 전에 없던 느낌이 들었다.

이 문장 은 중국 유명 작가 빙심 이 쓴 것 으로, 그 의 이름 은 어릴 때부터 들어 본 적이 있다. 어렸을 때 가족들은 매일 빙심 할머니의 이야기를 해 주었지만, 나는 줄곧 그녀의 작품을 볼 기회가 없었다. 그때 나는 고시가 무엇인지, 현대시의 격율과 고시의 리듬이 어떻게 다른지 알 수 없었다. 한번은 우연히' 춘수별' 이라는 문장 를 보고 현대시가 고시보다 더 생동적이고, 더 낭랑하고, 더 높은 정취를 준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어느새 나는 현대시를 사랑하게 되었다. 믿지 않으면' 춘수별' 이라는 문장 내 말 좀 들어봐!

먼저 이 말을 살펴보겠습니다. 별들이 반짝이고 있습니다. 진한 파란색 하늘에서 어떻게 그들의 대화를 들을 수 있을까요?

침묵 속에서 황혼에 그들은 상대방을 깊이 찬양하고 있다. 몇 글자밖에 안 되지만 아름답고 아름답고 자연스럽고 조화로운 한 폭의 그림을 그렸다. 그리고 작가의 상상력은 너무나도 신기하고 기묘해서, 추운 밤 하늘에 감정이 없는 별들은 여전히 서로 찬양할 수 있다. 작가는' 인간사랑' 에 대한 자신의 추구를 함축적으로 표현했다. 이렇게 짧은 시를 보면 이렇게 위대한 정신을 드러낼 수 있다. 나는 빙심 할머니가 글을 쓸 때 매우 신경을 써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것은 아무것도 아닙니다. 이 단어들을 다시 보세요.

엄마! 하늘에는 비바람이 오고, 새는 둥지에 숨었다.

내 마음속의 폭풍이 곧 닥칠 것이니, 나는 너의 품에 숨을 수밖에 없다. 몇 마디 말로 가장 고상하고 사심이 없는 모성애를 칭찬했다. 그녀는 모성애를 열정적으로 찬양했다. 나는 어머니에게 진심 어린 감사를 표했다. 연상 전체가 자연스러워서 읽기에 완곡하고 부드럽다.

"춘수" 중 한 구절이 나를 오래도록 잊을 수 없게 했다. 봄은 초록빛 잔디밭에서 청년에게' 내 빛이 너에게 있어, 추운 환경에서 너의 살아있는 개성을 만들어라!' 라고 말했다. 시인은 의인화된 수법으로 혁명 승리의 서광이 이미 도래했으니, 사람들은 미래의 아름다운 생활을 열정적으로 맞이하고 자신의 휘황찬란한 인생을 창조해야 한다고 말했다. 시인 혁명 낙관주의와 열정의 묘사이기도 하다.

결론적으로, 빙심 할머니의 시는 광대한 밤하늘에 반짝이는 별이며 잊혀진 강둑에 흩어져 있는 작은 꽃으로, 영원히 가슴 벅찬 향기를 풍기고 있다고 생각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희망명언)

작품' 별의 샘물' 은 나에게 큰 휘파람을 주었다. 그녀는 나에게 인간의 사랑에 대한 추구, 모성애의 위대함, 삶에 대한 낙관을 알려주었다. 。 。 。 。 。 이것들은 모두 우리 할머니의 빙심의 위대한 정신과 착한 성격에 깊은 인상을 주었다.

이솝 우화 자서

우화는 신기한 자루이다. 가방은 작지만, 안에서 많은 것을 꺼낼 수 있고, 심지어 가방보다 훨씬 큰 것도 꺼낼 수 있다. 우화는 우리가 복잡함에서 단순함으로, 단순함에서 풍부함으로 갈 수 있는 독특한 다리이다. 이 다리 위를 몇 번 왔다갔다하면 다채로운 생명현상뿐만 아니라 생명의 내면적 의미도 발견할 수 있다. 우화미, 아름다움은 간결, 아름다움은 내포, 아름다움은 문장에 있다.

여우와 염소의 이야기를 들어보셨죠? 우물에 빠진 여우가 염소를 우물에 동축시킨 다음 염소 등에 타고 우물 밖으로 뛰어내렸지만 염소를 버리고 떠났다는 얘기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것은 사람들에게 좋은 일을 하고, 대상을 봐야지, 속지 않도록 해야 한다고 말한다. 어쩌면 여러분은 이렇게 말할지도 모릅니다. "지금 어디서 이렇게 멍청한" 염소 "를 찾을 수 있을까요? 그러나, 나는 실생활에서 확실히 이렇게 어리석은' 염소' 를 한 번 만난 적이 있다. 그때 여행을 갔는데 갑자기 차에 타고 있던 한 남자가 돈을 좀 바꾸고 싶다고 했다. 나는 그 사람만 힐끗 보았는데, 그가 남몰래 숨어서 못된 짓을 하고 있다고 느꼈다. 아마 이런 이유일 것이다. 차 전체가 그를 지켜보는 사람이 없다. 그 사람은 말이 매우 진실하여, 세 번째에 이르러서야 마침내 한 사람이 나와 너와 거래한다고 말했다. 그 사람은 매우 흥분된 것 같아서, 그는 좋은 사람을 만났다고 큰 소리로 외쳤다. 그들이 돈을 다 바꾸면 환전을 원하는 사람이 일이 있다고 한다. 버스가 역에 도착하자마자 그는 황급히 내려서 잠시 사라졌다. 버스가 다시 길을 떠났을 때, 나는 환전상이 "오, 여보!" 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다. 이건 가짜야! " 나는 그가 두 손에 100 원짜리 지폐 한 장을 들고 햇빛 아래서 반복해서 반짝이는 것을 보았다. 잠시 후, 그는 자리에 앉아서 말했다. "그 돈은 집에 물건을 사기 위한 것이다. 그 사람은 왜 이렇게 부도덕한가? " 나는 보면서 또 다른 교활한 여우와 어리석은 염소가 나타났다고 생각했다.

황소와 개구리' 의 이야기는 우리에게 또 다른 이치를 알려준다. 이 우화는 개구리 한 마리를 이야기하고 있는데, 소 한 마리를 본 후에는 이 소와 비교해서 누가 더 큰지 보려고 하다가 결국 배를 터뜨렸다. 나는 이 개구리가 너무 멍청하다고 생각한다! 소보다 커서는 안 되고, 소보다 작아야지, 이렇게 남의 싸구려를 차지하지 않고, 스스로 보충해야 하는가? 다시는 뱃가죽이 터지지 않을 것이다. 그리고 우리 현실 사회에서, 당신은 그렇게 생각하지 않습니까? 우리는 모든 결함에 대해 보상을 받지 않습니까? 인색함은 절약을 의미하고, 어리석음은 성실을 의미하고, 인색함은 민첩함을 의미하고, 천부적인 재능이 부족하다는 것은 미덕을 의미한다. 그래서 자신이 귀엽지 않다고 생각하는 여자도 없고, 자신이 남보다 못하다고 생각하는 남자도 없다. 이렇게 서로 그의 자리에 있으니 당연히 모든 것이 잘 될 것이다. 하지만 모두가 그 개구리와 같다면 세상은 어떻게 될까? 상상하기 어렵다.

거북이와 독수리' 는 비극을 통해 거북이 한 마리가 독수리에게 날도록 가르치겠다고 고집을 부렸고, 그 결과 하늘에서 내려와 비명으로 죽었다. 만물은 모두 그 법칙을 가지고 있어서 거역해서는 안 된다는 것이다. (알버트 아인슈타인,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전쟁명언) 이 우화는 나에게 성어 이야기, 즉' 장모' 를 생각나게 한다. 어린 묘목의 성장을 독려한다' 는 한 농민이 자신의 농작물이 너무 느리게 자랐다고 생각하여 그가 똑똑하다고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어리석은 방법을 생각해냈다. 그는 오전 내내 그의 밭에 있는 모종을 한 그루 한 그루씩 키웠는데, 보아하니 그 모종은 정말 빨리 자란 것 같다. 그러나 가족들은 이 일을 듣고 곧 채소밭으로 달려가 보았다. 나는 밭의 모든 새싹들이 키가 컸을 뿐만 아니라 시들어 가는 것을 보았다. 이 작은 성어 이야기는' 독수리와 거북' 의 의미와 같다. 모든 것이 순순히 해야 한다는 것을 우리에게 일깨워 준다.

"로빈슨 표류기" 노트

혼자 독립해서 살 때, 생활에 대해 이런 자신감을 갖는 것은 정말 소중합니다. 사람은 어려움에 놀라 쓰러질 수 없기 때문에 어려움에 직면하고, 어려움을 이겨내고, 자신에게 도전해야 한다. 그래야만 그들은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 배낭여행 도중에 로빈슨이 탄 비행기가 무인도에서 추락했다. 여기가 어디죠? 로빈슨의 눈앞에서 뜨거운 햇빛과 끝없는 바다가 낭만적이고 외롭고 자극적이며 모험적인 그림을 펼쳤다. 하지만 정말 무인도에 혼자 있다면요? 수돗물도 없고, 가스레인지도 없고, 핸드폰도 없고, 배달도 없습니다. 무인도에는 토양, 바다, 그곳에 살고 있는 동식물 외에는 인류가 생존할 수 있는 것이 없다. 너는 물 한 방울을 찾아서 스스로 불꽃에 불을 붙여야 한다. 이런 상황에서, 당신은 여전히 낭만적이라고 느낍니까? 로빈슨은 천재는 아니지만, 그는 더 강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죽어서 살아났다. 그는 민물이 없는 고통을 겪으며 혼자 사는 두려움을 극복하고 무인도에서 긴 장마철을 보내며 정신적인 절망을 극복했다. 결국 그는 영국 원양 여객선 한 척을 타고 희망의 향으로 향했다. 로빈슨은 당시 사회에서 멀리 떨어진 무인도에 살면서 의식도 없는 생활을 했지만, 그는 시종 사회를 떠나지 않고 사회에서 예전의 생활을 사용했다. 사람이 사회를 떠나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로빈슨이 무인도에서 수십 년을 살 수 있었던 것은 불요불굴의 사유와 뛰어난 생존력 때문만이 아니라 풍부한 사회적 경험 때문이었다. 로빈슨이 섬에 있을 때, 여태껏 원래의 생활을 포기한 적이 없다. 이것은 아마도 그의 생존의 신념일 것이다! 로빈슨은 당시 사회에서 멀리 떨어져 있던 무인도에서 먹고 입는 삶을 살았지만, 그는 사회를 떠나지 않고 사회에서 배운 지식으로 자신을 살려 주었다. 만약 그가 태어날 때부터 무인도에서 살았다면? 사람이 사회를 떠나 존재할 수 없다는 것은 부인할 수 없는 사실이다. 로빈슨이 무인도에서 수십 년을 살 수 있었던 것은 불요불굴의 사고, 뛰어난 생존 능력, 풍부한 사회적 경험 때문이었다. 로빈슨이 섬에 있을 때, 그는 결코 원래의 생활로 돌아가려는 시도를 포기하지 않았다. 이것은 그가 살아남은 신앙 소설' 로빈슨 표류기' 일 수 있으며, 줄곧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겨울방학에 이 책을 다 읽었으니, 정말 보물이다. 이 책은 유일한 생존자인 로빈슨의 모험경력과 내면 활동을 묘사하며, 그는 해난 후 무인도에서 28 년을 살았다. 로빈슨 혼자 섬에, 어려움과 좌절에 직면, 많은 평범한 사람들이 상상할 수 없는 어려움을 극복. 그는 스스로 해냈고, 풍족하게 먹고, 놀라운 끈기로 살아남았다. 그는 조난당한 배에서 나무를 찾았다. 집 한 채가 무인도에 건설되었다. 야생 동물 방지를 위해 집 주변에 말뚝을 놓았다. 그가 무인도에 왔을 때, 첫 번째 문제는 밥을 먹는 것이었다. 배 위의 음식을 다 먹은 후 로빈슨은 사냥을 시작했고, 때로는 배가 고팠을 수도 있다. 그래서 그는 파종하기로 결정했다. 몇 년 후, 그는 마침내 자신의 노동의 열매를 먹을 수 있게 되었다. 사실 공부도 마찬가지다. 이런 점진적인 과정이 있다. 하버드 대학의 교훈이 말한 바와 같이, "일 외에 공부, 공부, 공부, 다시 공부." " 오늘날의 사회에서는 경쟁이 어디에나 있다. 주는 것만이 수확을 거둘 수 있고, 용감하게 지불하고, 어려움을 극복하고, 좋은 결과를 계속 얻을 수 있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지불해야 수확이 있다" 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는 가마를 건설하여 깡통을 만들고, 실패 후 교훈을 총결하여 결국 성공했다. 곡식을 갈아주는 맷돌이 없으면, 그는 나무로 대신한다. 체질이 없어서 목도리를 사용했어요. 로빈슨은 무인도에서 자신의 생존 문제를 해결했다. 생활 속의 좌절에 직면하여 로빈슨의 행동은 그의 단호한 성격과 창조정신을 충분히 보여 주었다. 마찬가지로, 우리는 공부와 동시에 발명창조에 종사하고, 어려서부터 혁신정신을 배양하고, 로빈슨의 어려움과 실패와 좌절을 두려워하지 않는 정신과 결합하여 자신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윈스턴, 공부명언) 로빈슨은 무인도에서 가난한 생활을 하고 있다. 바로 이런 노력으로 로빈슨이 수많은 어려움을 극복하고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사실, 어려운 환경도 인재가 되는 것을 촉진시킬 수 있다. 네, 편안한 생활은 유능한 선원을 만들 수 없고, 잔잔한 호수물은 시대의 위인을 만들 수 없습니다. 우월한 환경, 편안한 생활은 왕왕 이런 타성을 유발하여 사람들의 성장을 방해한다. 하지만 좋지 않은 환경은 사람들이 자신의 처지를 바꾸도록 동기를 부여하여 한 사람의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다. 이런 과감한 도전의 정신으로 환경이 좋든 나쁘든 조건을 만들어 어려움을 극복하고 인재가 될 수 있다. 그렇지 않으면 우월한 환경은 자양타성의 온상이 되고, 힘든 환경은 약자를 매장하는 심연이 될 것이다. 인생의 길처럼 울퉁불퉁하고 가시덤불, 석두, 고산, 격류로 가득 차 있다. 이것은 고통, 고난, 행복실로 짜여진 그물이다. 우리가 좌절을 만났을 때 적극적으로 대하다. 나는 이런 말을 보았다. "하늘은 항상 파랗지 않고, 물은 항상 맑지 않고, 풀은 항상 푸르지 않고, 꽃은 항상 화려하지 않다. 인생은 순조로울 수 있다!" 꽃은 시들고 풀은 시들지만 봄은 생기를 준다. 로빈슨 표류기' 의 계시는 투쟁만이 빠져나갈 수 있다는 것이다.

집의 자기

눈물을 머금고' 집' 을 다 읽었을 때, 마음은 복잡한 감정으로 가득 찼다 ...

집' 은 숙련된 예술 수법으로 많은 전형적인 이미지를 형성했다. 모든 이미지는 피와 살이 있고, 개성이 뚜렷하며, 생동감이 있다.

소설 속의 인물은 70 명도 안 되고, 위압적이고 노쇠한 노고 만도 있고, 방탕하고 잔인한 위선자인 풍락산, 부패하고 타락한 오나리 딩코가 있다. 봉건독재에 용감하게 반항하는 자태가 늠름한 궁녀 풍명, 온순한 메이펜, 선량한 장손며느리 예옥 등도 있다. 그리고 새로운 사상의 영향을 받고 자유와 평등을 갈망하는 각혜와 각민. 진 등 청년 계몽자와 반역자의 이미지.

소설은 오사신사조에 의해 곤두박질쳤지만 또' 장자' 의 특수한 지위에 처해 봉건예교, 특히 효도의 영향을 받는 각신을 중점적으로 묘사하였다. 그의 생활은 엄청난 갈등과 고통에 빠져 이 인물의 비극적인 힘을 크게 강화시켰다.

고가는 사회의 축소판으로, 그 고가의 자식들은 사회의 각양각색의 사람들을 대표한다. 예를 들어, 위압적이고 늙고 퇴폐적인 고가의 최고 통치자. 그는 정부 기관의 부패하고 탐욕스러운 관원을 대표한다. 그 관원들은 그들의 관직에 의지하여 마음대로 인민을 지배한다. 보이지 않는 가운데 사람들은 그에게 반감을 품고 그에게 무형의 위협이 되었다. 교활하고 탐욕스러운 사할아버지 코안과 같은 탐관도 있다. 자신의 작은 총명을 이용해 대중에게' 돈을 짜다' 고 거리낌 없이 뇌물을 주는 것이 전부다. 사회에도 청소년들이 부패하고 타락한 해로운 군마처럼 하루 종일 인터넷에 빠져 있는 가상세계가 있다. 그들이 타락하기를 원하는 이유는 사회의 모든 방면에서 오는 압력을 감당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그렇게 많은 먹구름이 있지만, 그들은 영원히' 태양' 의 광채를 가릴 수 없다.

이 사회는 항상 진보하고 있고, 결코 멈추지 않고, 멈출 수도 없다. 아무것도 그것을 막을 수 없다. 도중에 또 많은 물보라가 뿜어져 나왔다. 이 모든 것이 펜티엄의 홍수를 불러일으켰고, 산을 압도하며 유일한 해류로 달려가는 기세가 있었다.

《명인록》독서 노트

나는 베토벤으로부터 많은 숭고한 정신, 특히 운명과 싸우는 불굴의 정신을 배웠다. 베토벤의 전체 이름은 루드비히입니까? 폰? 베토벤의 어린 시절은 고통스러웠다. 그에게는 생활이 비참하고 잔혹한 투쟁인 것 같다. 그의 아버지는 그의 음악적 재능을 발전시키고 폭력으로 베토벤에게 각종 악기를 연습하도록 강요하였다. 좀 더 커졌을 때, 비운은 베토벤에게 다시 내려왔다. 그는 가장 사랑하는 어머니를 잃었고, 베토벤은 상심했고, 친구들에게 울며 편지를 쓸 수밖에 없었다.

고난 속에서 자란 베토벤도 운이 좋다. 프랑스 대혁명이 발발했을 때 베토벤은 모차르트를 알고 서로 교류했다. 그리고 그는 하이든을 스승으로 받아들였다. 나중에 베토벤이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베토벤이 처음으로 성공의 단맛을 맛보았을 때 고통이 또 왔다. 천천히 베토벤의 귀는 청력이 떨어지고 내장기관은 심하게 아프다. 그러나 그는 더 이상 속일 수 없을 때까지 모든 사람을 속였다. 나는 웨겔 박사와 아만다 목사에게 편지를 썼는데, 그들은 좋은 친구이다. 베토벤의 귀먹음은 점점 심해졌지만, 완전히 청각을 잃지는 않았다. 베토벤의 거의 모든 작품은 그가 청각을 잃은 후에 창작되었다고 할 수 있다.

사람들은 베토벤의 젊은 얼굴에서 천재의 눈을 보았다: 그 눈에서 사람들은 그의 비참한 운명을 볼 수 있다. 만년의 베토벤은 지나치게 자유롭고 폭력적이어서 사랑에 거절당한 적이 한 번도 아니다. 그가 이러한 신체적 고통을 겪었을 때, 베토벤은 어쩔 수 없이 또 다른 고통을 참아야 했다.

뿐만 아니라, 그의 몸도 폐 질환, 관절염, 황열병, 결막염 등을 앓고 있는 그를' 배신' 했다. 그의 건강은 나날이 나빠진다. 그러나 그는 음악을 포기한 적이 없다. 베토벤은 이렇게 큰 어려움 앞에서 한 번도 흔들리지 않았다는 것을 알아야 한다. 얼마나 많은 용기와 끈기가 필요한가!

생명의 비등은 음악의 종곡을 돋보이게 한다. 베토벤은 행복을 갈망한다. 그는 그의 불행이 치유될 수 없다고 믿고 싶지 않았다. 그는 치유를 갈망하고, 그는 사랑을 갈망한다. 그는 희망이 충만하다. 아마 너는 지금 성적이 좀 나쁠 수도 있지만, 네가 앞으로 이렇게 될 것이라는 뜻은 아니다. 너는 자신의 실력을 믿고 자신에 대한 자신감을 가져야 한다.

베토벤은 운명과 싸워 결국 유명인이 되었다. 마찬가지로 열심히 공부하고 학업 성적이 우수한 좋은 학생이 되어야 한다. 베토벤은 동생들에게 보낸 편지에서 "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것은 돈이 아니라 도덕뿐이다" 고 말했다.

게다가, 이 책의 저자인 로만? 롤랜드는 또한 우리에게 비극적인 운명과 고통스러운 시련이 일반인에게뿐만 아니라 위인들에게도 닥친다는 점도 알려 주고 싶어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인생명언) 우리가 좌절을 겪을 때, 우리는 이러한 인내와 극복의 예를 생각하고 불평을 멈추고 신념을 굳게 해야 한다. .....

"평범한 세계" 노트

"평범한 세상" 의 저자는 길이 멀다. 당대 작가. 루야의 소설은 대부분 농촌 제재이지만 농촌 생활에 대한 묘사와 도시의' 교차 지대' 에서 일어난 사람과 일에 국한되지 않는다. 특히 젊은이들의 삶에 초점을 맞추고, 그들의 사랑의 우여곡절을 통해 한 세대의 젊은이들의 새로운 생활에서의 가치관을 반영한다.

평범한 세계' 의 기간은 1975 년부터 1985 년까지이다. 일은 광활한 황토 고지대에 있는 쌍수촌이라는 곳에서 발생했다. 기본적으로 소설 전체가 쌍수촌의 변천과 사람에 대해 이야기하고 있다. 지난 10 년 동안 중국은 엄청난 변화를 겪었다. 쌍수마을과 그 인민은 중국과 중국 국민의 축소판이다. 그 기간 동안 문화대혁명은 끝났고, 덩샤오핑은 무대에 올라 개혁개방을 가져왔다.

당시 사회생활의 모든 측면을 포함하고 있다. 루야는 현실적인 필치로 거대한 사회 화권을 묘사하려고 한다. 안에서 각 업종의 사람들은 성격이 어떠하든 생동감이 넘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자기관리명언) 이것은 매우 중요한 점이다. 길이 멀고 정교한 소설 기교와 매우 진지한 글쓰기 태도로 이 소설을 그 역사상 가장 좋은 보조 교재로 만들었기 때문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독서명언)

이 소설의 가장 큰 교육적 의의는 농민에 대한 깊은 이해이다. 현대 도시의 젊은이들은 농민을 진정으로 이해하기 어려울 것이다. 농민의 생활, 농민의 생각. 농민들이 살던 날들은 현재와 장래에 모두 개의치 않을 것이다. 하지만 간접적인 지식도 우리에게 영감을 주고 감동을 줄 수 있다. 이것이 바로 평범한 세상이다. 소설은 농민의 생활, 희로애락을 깊이 반영할 수 있다. 이 소설들을 다 읽은 후, 어떤 의미에서 우리도 그 시대를 거쳐 다나카에서 땀을 흘렸다. 이 책들의 현실적 의의는 중국의 현재 상황, 역사의 지속, 미래의 전망, 우리 젊은이들의 승천에 있다. 인간성에 대한 이해, 중국에 대한 이해, 중국의 이 생활지를 구성하는 사람들에 대한 이해.

반면에, 나는 길이 멀다는 출발점인 평범한 세계를 좋아한다. 그의 세계는 매우 평범하지만 황토 고원의 수만 개 마을 중 하나일 뿐이다. 하지만 루야는 평범하게 그의 영웅의 평범하지 않은 모습을 보았다. 예를 들어 고교교육을 받은 손소평은 독학을 통해 대학생과의 사상 토론 수준에 이르렀다. 작가는 이 역할에 목표를 너무 높게 정하지 않는 것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우수한 자질을 부여했다. 길이 먼 세상에는 일반인이 있는데, 이는 그가 이 일반인들에게 인간성의 선과 아름다움, 추함, 악을 묘사하기 때문이다. 그의 세상에서 사람의 가장 큰 장점은 자신이 평범하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다. 이것은 손소평에서 가장 좋은 표현을 얻었다. 그가 탄광을 선택하더라도 탄광을 도시로 이전할 기회를 얻었을 때. 이것은 그의 높은 각오가 없는 것이 아니라, 일한 곳에 대한 그의 열정과 애착이다. 그는 평범함을 선택했다.

하지만, 사갈의 모토가 말했듯이, "불은 떨어지지만 불길은 계속 위로 타오른다" 며 일반인들도 자신이 사는 세상을 위해 분투해야 한다.

문화 여행 노트

최근 유 선생의' 문화 여행' 을 읽고 깊은 문사 공진과 깊은 문화적 내포에 이끌려 도취되고 탄복했다.

한 쌍의 중국 문화에 대한 추적, 사고, 질문.

문화여행' 에서 대부분의 문장 들은 중국 문화에 대한 추적, 사고, 질문 등의 주제를 관철했다. 예를 들어' 오성기' 에서 광저우에 대한 묘사가 있다. 저자는 고대부터 광주는 수도에서 멀리 떨어져 바다에 가깝기 때문에 편심해 왔다고 말한다. 현대 광저우에서는 "북상은 종종 실패한다. 클릭합니다 그리고 돌아와서 아침 차를 마시고 꽃시장을 돌아다니다. 너는 빈둥빈둥 놀면서 세속적인 감정 생활을 하고 있다. "네, 강유위의' 무술변법' 부터 지금까지 광저우 사람들은 수많은 북상의 실패를 겪었지만, 실패 후에도 아무렇지도 않게 한가한' 차문화' 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작가는' 아침차 탄식',' 꽃거리 구경하기' 등 광저우 사람들의 한가한 생활에 대해 논평하며 광저우 사람들의' 일이 자기와 상관없고 높이 걸려 있다' 는 이기적인 소극적인 심리를 겨냥했다. 개혁개방에 따라 광저우 사람들은 자신의 독특한' 차문화' 와' 꽃시 문화' 를 간직하고 있지만 과거의 이기심과 수동성을 포기했다.' 최근 몇 년 동안 광저우는 또 북방에 말을 걸었던 것 같다. 바쁘고 개방적이며 용감하다. 하지만 이번 강연은 이전과 다르다. 그것은 당분간 모닝차와 꽃시장을 포기할 필요가 없다. 그것은 진하고 씁쓸해서, 관대한 말에 차와 꽃이 섞여 먼 곳으로 날아갔다. 작가는 광저우인의 독특한 문화를 질문하고 생각하면서 광저우가 개혁개방에서 이룬 성과를 인정하는 것을 잊지 않는다.

여는 독특한 사고와 글쓰기 방식으로 많은 도시, 도시 등 문화 경관, 심지어 중국 전체의 문화 정신에 대해 회고하고 추궁하고 사고한다.

둘째, 산수 풍경으로 문화적 영혼을 찾는다

문화여행' 이라는 책의 취지는 풍경을 이용해 문화의 영혼과 삶의 비밀을 찾아 중국 문화의 역사적 운명과 중국 문인의 인격 구성을 탐구하는 것이다. 작가의 산문 형식은 확실히 남달랐지만, 이 책의 내용을 읽은 후 독자가 글에서 천일각, 막고굴, 천주산, 심지어 강남 마을의 주장, 동리가 어떤 모습인지 알아내려고 하면 실망할 것이다. 작가는 특정 관광지의 특색에 대해 거의 아무 말도 하지 않았기 때문에, 그의 두드러진 점은 어느 곳을 지적한 뒤 한 영화 속 카메라 전환 형식으로 풍부하고 음울한 생활 화면을 농축한 뒤 직접 읊조리는 것이다. 이런 읊조리는 뜨거운 감정과 과장된 말로 선성을 얻고, 사방팔방의 기세로 중국 역사문화에 대한 각종 상념과 의론을 퍼뜨려 독자들이 문장 감정에 감염되도록 하고, 자기도 모르게 독특한 문화적 배경, 인문정신, 마음길의 훈도를 받아들이도록 노력한다. 이 아이디어는 "문화 여행" 전체를 관통합니다. 비바람 천각' 에서 작가는 천각의 경치를 묘사하지 않고 범진과 그의 후계자가 어떻게 수만 통의 가서를 무거운 대가로 보호했는지 중점적으로 묘사했다. 주씨는 푸젠숭안에서 악기슭서원에 온 지 얼마 되지 않아 파직되거나 체포돼 참수될 위험을 무릅쓰고 학생들에게 강의를 했다.

유 () 는 그 깊은 문사 지식, 풍부한 문화 지각력, 예술적 표현력으로 중국 문화의 위대한 내포를 드러냈을 뿐만 아니라 당대 산문계에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공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