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마스터 옥수, 들어오세요
마스터 옥수, 들어오세요
노옥과 신옥은 두 방면에서 구분할 수 있다. 노옥표면에는 산화된 옥피 층이 있는데, 속칭' 포장' 이라고 불리는데, 가을 배의 가죽과 비슷하며 옥석의 자연색과는 확연히 다르지만 신옥은 그렇지 않다. 조각의 제재로 볼 때 고옥은 등급과 권력의 상징이며, 많은 신화 속 화조와 인물 (예: 용봉) 이 있다. 새로운 것은 일반적으로 상서로운 제재이다.
옥은 예로부터 중국 문화와 밀접한 관계가 있다.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옥은 상서로운 상징이기 때문에 중국인들은 옥으로 몸을 보호하고, 핑안, 악령을 보호하고, 심지어 옥으로 장례를 치르는 것을 좋아한다. 서양인들은 주로 옥의 우아함, 옹용, 신비, 낭만적인 색채를 감상한다.
옥석 분류:
옥석은 연옥과 비취로 나눌 수 있는데, 두 가지 다른 광물이다. 연옥의 색깔은 반투명한 흰색, 노란색, 녹색, 검은색이며 색상 분포가 균일하다. 에메랄드의 경우 주로 흰색, 보라색, 노란색, 녹색이 있으며, 종질마다 색상 분포의 균일성이 다를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옥기의 절대다수는 연옥이고,' 양지백옥' 은 연옥중의 진품으로, 질감이 섬세하고 색깔이 하얗다. 많은 정교한 옥기 예술품은 모두 연옥으로 조각한 것이다.
비취는 주로 미얀마에서 생산되며 연옥보다 더 희귀하다. 비취는 옥질, 색깔, 가격면에서 연옥보다 우수하기 때문에 시중에 나와 있는 비취는 모두 비취를 위주로 하고 소비자의 수요는 매우 크기 때문에 우리는 비취인 경옥에 초점을 맞춘다.
상옥:
비취의 감상은 색상과 생질을 중시해야 하며, 색상, 투명도, 순도, 절삭공, 균열로 나눌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그 색상부터 시작한다.
색깔
색상은 에메랄드의 가치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요소이며, 에메랄드의 색상은 다음 네 가지 영역에서 평가할 수 있습니다.
순도: 순도는 에메랄드의 원색과 2 차 색상의 비율을 나타냅니다. 녹색 비취를 예로 들면, 순녹색이 가장 좋고, 녹색의 노란색이나 파란색이 뒤이어 회색이 가장 나쁘다.
적당한 농도: 색깔의 깊이를 말하자면, 물론 짙을수록 좋다. 그러나 색이 너무 짙으면 반대의 효과가 생겨 비취의 품질을 떨어뜨린다.
밝게 해야 한다: 옥의 색깔이 밝을수록 더 매력적이다. 포함된 회색이나 검은색이 많을수록 색상이 어두워집니다.
균일해야 함: 색상 분포가 균일할수록 좋을수록 숫자가 높아집니다.
투명성
비취의 투명도는 빛의 굴절에 영향을 주어 전체적인 미감에 영향을 미친다. 빛이 투명하고 섬세한 옥석에 들어갈 때 아름다운 빛을 반사하여 옥석의 영롱함을 느끼게 하여 그 아름다움을 크게 높인다. 반대로, 빛이 투명성이 낮고 질감이 거친 비취를 만나면 어두운 빛을 반사하여 비취의 흡인력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청소
청결이란 에메랄드에 들어 있는 흠집, 주로 흰색과 검은색이며 에메랄드에 들어 있는 다른 광물로 인해 생긴 것이다. 상대적으로 검은색 결함은 흰색보다 더 못생겼다. 비취에 불순물이 적을수록 좋다.
절개
에메랄드 완제품의 가공은 광체와 조각의 두 가지 주요 범주로 나뉜다. 누드 완제품 표면을 덮지 않았기 때문에 원자재에 대한 요구가 높다. 금이 가지 않는 것 외에 절삭공의 비율, 제품의 두께, 대칭 여부도 중요하며 에메랄드 완제품의 모양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계란면' 은 너무 두껍거나 얇을 수 없고,' 냄비' 의 위치는 중간에 있어야 하며, 비율은 적당해야 한다.
화훼에 대한 평가는 주로 그 미감과 조각의 섬세함을 측정한다. 보통 금이 간 비취는 조각을 거쳐 그 결함을 가린다.
균열
균열은 에메랄드의 가치를 크게 떨어뜨린다. 에메랄드 액세서리에 금이 가면 경미한 충돌이 균열을 따라 갈라질 수 있다. 따라서 에메랄드 액세서리를 구입할 때 각별히 조심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손전등으로 비추면 균열의 존재를 쉽게 감지할 수 있다.
고품질의 비취는 상당히 상당한 가격을 팔 수 있지만, 시장의 공급량은 제한되어 있다. 더 나은 이윤을 얻기 위해서, 일부 상인들은 비취에 대한 수동 처리를 아끼지 않는다. 그래서 상품 a, b, c 가 시장에 등장했습니다.
인조 에메랄드
C 화물
C 화물은 인공적으로 색칠한 모조옥을 가리킨다. 방법은 고온고압을 통해 염료를 원래 무색의 비취에 스며들어 전부 또는 일부를 청록색이나 보라색으로 염색하는 것이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색이 바래고 어두워진다.
클래스 b 상품
B 는 표면에 결함, 불순물, 노란색 부분이 있는 비취를 화학적으로 제거하여 원래의 녹색, 흰색 원소만 보존한 다음 비취에 에폭시 수지 접착제를 고결로 주입하여 전체 비취를 더욱 투명하게 보이게 하는 것을 말합니다. 옥석 내부는 화학 처리 과정에서 파괴되어 구조가 느슨해졌기 때문에 B 화물은 표면에 균열이 생기기 쉽다. 또한 처리 과정에서 염료를 동시에 첨가하면 B+C 상품이라고 합니다.
천연 에메랄드
A 품
A 품은 완전히 인공적으로 처리되지 않은 천연 비취를 가리킨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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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기간의 옥석 가공 생산 관행에서 우리나라 보석업계의 선배들은 옥석에 대한 많은 경험을 총결하고 옥석의 이러한 특징을 간결한 격언 경구로 표현했다. 이러한 격언을 기억하고, 그들의 깊은 내포를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다면, 평생토록 유익할 것이다.
등불 아래에서 색깔을 보지 마라
사실 어떤 악세사리도 등불 아래에서 성색을 평가해서는 안 된다. 비취에게 이것은 특히 중요하다. 비취의 색깔, 특히 잿빛, 블루, 오일 블루 등 비취의 색이 자연광보다 조명 아래 시각 효과가 훨씬 좋기 때문이다. 따라서 빛 아래서는 에메랄드의 균열, 수두 길이, 반사도 또는 기타 특징만 볼 수 있습니다. 자연광 아래 에메랄드의 녹색을 고찰하고 평가해야 한다.
색차가 일류이고 차액이 10 배이다.
고급 에메랄드의 경우 가격 차이가 10 배 이상입니다. 예를 들면: 50 만 원짜리 비취계면 하나와 500 만 원짜리 비취계면 하나, 비취의 질은 어떻습니까? 스타일, 크기, 수분 재배, 흠집은 모두 일류이며 흠잡을 데가 없고, 그것들 사이의 가격 차이의 관건은 녹색의 높낮이에 있다. 녹색의 다양한 차이를 어떻게 인식하고 구분할 것인가는 매우 중요하다. 적어도 우리는 본 적이 있고 경험한 적이 있다. "많이 보고 적게 사다" 는 에메랄드 원석 구매에 대해 "많이 보다" 는 선택의 과정이다. 비교 과정입니다. 경험 축적과 검증의 과정이기도 합니다. "구매" 의 전제입니다. "적게 사다" 는 것은 사지 않는 것이 아니라, 사기 전에 먼저 "보라" 는 것을 상기시켜 주는 것이다. 실을 사는 것이 블록버스터를 사는 것보다 낫다. 에메랄드 원석의 녹색 모양 특징,' 한 줄'? 녹색과' 큰 덩어리' 피록은 같은 녹색 형태의 두 가지 표현이다. 그들은 "선" 입니까? 서서' 촬영'? 거짓말과 거짓말의 차이. "선" 의 두께는 알려져 있으며 깊이는 알 수 없습니다. 조각의 면적은 알려져 있지만 두께는 알 수 없다. 격언의 관건은 에메랄드 표면의 녹색' 많음' 과' 적음' 에 현혹되지 말고 녹색' 립' 과' 거짓말' 의 본질을 인식하는 것이다. 그래서, 나는 정말 큰 녹색 비취를 사는 것은 아니지만, 나는 너에게 녹색 두께에 대해 지나치게 기대하지 말라고 일깨워 준다.
용의 몸은 곳곳에 물이 가득하다.
소위 "용" 은 사실 옥석 속의 녹색을 가리킨다. 즉, 일반적으로 텍스처의 두께나 투명도에 녹색을 가진 부분이 녹색을 가지지 않은 부분보다 더 강합니까? 제자, 모든 것이 좋아졌다. 물론, 때때로 녹색과 대지의 차이가 너무 강할 때, 마치 다음 속담과 같다.
대변이 높고 푸르게 생겼다.
비취의 땅과 비취의 녹색은 상호 의존적이고 밀접한 관련이 있다. 일반적으로, 녹수가 좋을 때, 대지는 보통 너무 나쁘지 않고, 그 반대의 경우도 마찬가지이다. 격언은 주로 사람들에게 상기시키는 것이다: 청록색의 특수성을 무시하지 마라. 모든 "똥 장소" 가 고급 녹색을 가지는 것은 아니지만. 하지만 일등청은 똥밭에 나타날 수 있다.
자물쇠도 꽃도 없다.
예기' 는 "대규는 굵지도 않고 아름답다" 고 말했다 사실 고급 에메랄드 녹색은 보통' 원소' 형식으로 자연의 본질을 표현한다. 예를 들어 중고품의 손가락과 깃털은 모두' 밋밋한 생활' 에 속한다. 조각에 도안이 있다면, 그 아름다운 도안 아래에는 분명 고양이의 느끼함이 있을 것이다. 그래서 업계에는' 잠그지 않고 쓰지 않는다' 는 말이 있다. 현대 에메랄드 제품도 마찬가지다.
차가운 눈빛으로 녹색을 바라보다
이른바' 녹색' 이란 색색의' 가짜 옥' 을 뜻하는데, 이것은 낡은 수작이다. 현재 조작된 것은' 목욕',' 목욕',' 코팅' 이다. 물론, 어떤 사기도 잠시 성공할 수 있지만, 결코 마각을 드러내지 않을 것이다. 고훈은 업계 인사들에게 주는 것으로, 사람들에게 첫눈의 느낌에 주의를 환기시키고, 어떤 의문점도 놓치지 않도록 일깨워 준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그래서 소비자들에게는' 냉담한 방관' 이 좋다. 신용이 좋고 품질이 보장되는 가게에 가서 에메랄드를 사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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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국 옥기의 미학
중국인의 마음속에서 옥은 휘황찬란함, 고귀함, 충성, 신성함을 상징한다. 수천 년 동안 사람들은 옥, 애옥, 상옥, 다옥, 놀이옥, 장옥을 공경해 왔다. 사람들은 옥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가지고 있다. 근본 원인은 옥의 아름다움이다. 옥심미가 옥문화의 기초이자 전제라고 생각하는 것은 일리가 있다. 옥의 아름다움, 돌의 분화 때문이다. 동한 허신은' 설문해자' 에서' 옥은 돌의 아름다움' 이라고 말했다 양버다 씨는 그것을 "미석, 옥이다" 라고 부른다. 옥의 풍부한 심미 원소의 발견과 관련 신화 전설의 조화로 옥은 장식에서 기물, 예기에 이르기까지 두 번째 분화를 이루었다. 따라서 옥미학은 광범위한 중시와 충분한 발전을 얻었다. 우리나라는 한대 이전에 옥의 근리의 아름다움을 중시해 왔다. 옥색의 아름다움은 백가쟁명의 문화논쟁에서 점차 알려지고 있다. 동한 왕일은 빨강, 노랑, 흰색, 흑사색의 심미 기준을 제시하며 공자의' 윤복방대' 라는 색채 명제를 발전시켜 옥미학에서 덕과 부관계에 대한 논란을 불러일으켰다 (옥부-옥색도). 서한 유향은 옥이 육미가 있다고 제안했다. 유교 사상의 영향으로 역사상 옥에 대한 심미 방침은' 선덕후상' 으로, 옥문화가 발전함에 따라 옥색을 중시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도덕과 상징을 겸비한 원칙에 따라 옥에 대한 육미의 천박한 인식을 제시하고 옥의 심미 특징, 심미 요소, 그 통제 요소 등에서 옥미학의 학습체험을 이야기한다. 잘못된 점이 있으면 시정해 주세요.
중국 옥은 예로부터' 옥은 돌의 아름다움' (동한 허신) 이라는 넓은 개념을 가지고 있다. 공예 요구 사항 (루안 아이스쉴드 1985) 에 부합하며 현대 서양 보석에는 연옥과 경옥만 인정받는 옥재밖에 없다. 옥문화와 관련된 옥은 광범위하게 포괄된다. 그러나 우리는 고옥의 아름다움이 연옥 (그리고 전옥) 을 기초로 한 것임을 인정해야 한다. 에메랄드-에메랄드는 명나라와 청나라 이후 중국에서 전시되었습니다.
첫째, 옥의 아름다움
연옥은 질감이 섬세하고 촘촘하며 순수하다는 것이 특징이다. 근리의 아름다움은 역사상 처음으로 인식되었다. 예를 들어 한대는 이전에 근리의 아름다움을 강조했고 공자가 제기한 옥의 아름다움은 대부분 옥의 근리 특징을 의인화한 결과이다. 옛말 구름: "미옥은 흠이 없고 백옥은 흠이 없다." 옥의 섬세하고 순수하며 흠이 없음을 알 수 있다. 다음과 같이 요약할 수 있습니다.
1,' 단단하고 섬세한' 미옥 소재는 단단하고 섬세하며 윤기 있고, 미세하고 촘촘한 암석이 마모된 후 표면이 매끄럽다. 그래서' 강유합제' 의 아름다움이라고 불린다. 이곳의 경도는 옥과 채석을 비교한 결과이다.
2.' 윤택한 광택이 나는' 옥석, 자갈이 촘촘하고 덩어리로 광물단구는 강한 지성광택을 띠고 있다. 또한 매끄러운 표면으로 연마되어 "윤기가 나고 광택이 난다" 고 합니다.
3.' 흠없는 아름다움' 과 백옥은 불순물을 함유하지 않는 단일 투섬석 광물로 이루어져 있어' 흠없는 옥, 흠없는 백옥' 의 아름다움을 드러낸다.
연옥은 투섬석이나 양기석이 펠트 구조로 얽혀 있는 섬유상 미정 결정체 집합체이다. 이 구조는 많은 우수한 특성을 가지고 있지만, 조직의 품질은 결정립 크기, 분포 균일 성, 불순물의 종류와 양에 따라 다릅니다. 표 1 을 참조하십시오.
와전옥의 질감을 보면 섬세하고 단단하며 섬세하고 윤택하며 아름다우며 부드럽고 단정한 느낌을 주고 아름다움을 즐길 수 있다.
에메랄드의 아름다움은 입자 크기의 균일성뿐만 아니라 투명도와 광택과도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즉 재질이 얇을수록 투명도가 높을수록 마감 성능이 좋아지고 표면 반사성이 강해 옥석의 미감을 높이고 옥석의 품질을 높인다는 것이다.
둘째, 옥석 색깔의 아름다움
동한 왕일의 사색 미관은 공자의 색채미 사상을 발전시켰다. 옥석색미 평가의 역사 선례를 세웠다. 현대미학원리에 따르면 저자는 통일성, 조화대비, 리듬의 세 가지 원칙에서 옥석 색채미의 특징을 논술하였다.
1. 단색의 아름다운 색채 중 하나로 푸른 하늘, 벽호, 맑은 샘물, 맑은 햇빛 등이 있습니다. 심플함은 사람들에게 명확하고 순수한 미감을 줄 수 있다. 와다 옥의 색깔은 매우 풍부하고, 흰색은 지방 썰기, 녹색은 옥처럼, 황색은 찜 밤처럼, 붉은색은 닭관화 같고, 검은색은 순칠과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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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성분 광물 ☚ ☚ ☘ ☘ ☘ ☘ ☘ ☘
⓮ 옥종 ⓮ mm ⓮ ⓮ ⓮ ⓮
⓮ ⓮ 순도% ⓮ ⓮ ⓮ 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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양 지방' 은 주로 투섬석' 0.0006 × 0.033' 크기와 분포' 강렬하고 정교하며 우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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⓮ 백옥 ⓮ 과 용 ⓮ ⓮ ⓮ ⓮.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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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와 양기석에는 0.0002 × 0.03 ★ 에서 불공평 ★ 까지 자세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다.
☚ ☚ ☚ ☚ ☚ ☘ ☘ ☘ ☘ ☘ ☘ ☘ ☘
★재스퍼 ★ 5.84 와 블랙 ★1.0035 × 0.036 ★ 차단 ★
☚ ☚ ☚자철광 개재물, 불순물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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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투섬석 함량은 96% 이내 ☚0.00033-0.0033 ☚ ┇
⓫ ⓮ 847
☚ ☚ ☚ ☚ ☚ ☘ ☘ ☘ ☘ ☘ ☘ ☘ ☘
☚ ☗ ☚is 블랙 ☚0.010.0066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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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 ☚ ☘ ☘ ☘ ☘ ☘ ☘ ☘ ☘
⓫ ⓫ ⓮ ⓮, 입자 간 산화 ⓮ 0.00660.0053 ┇ ┇
☚ ☚ ☚ ☚ ☚ 철 및 리모콘 ☚ ☚분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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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데이터 편집에 따르면.
비취에 나타나는 색상에 따라 5 가지 색계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화이트 시리즈 와다 옥의 백옥에도 많은 품종이 있다: 양지백; 흰색, 배 흰색, 아이보리, 배꼽 흰색, 현미 흰색, 닭 뼈 흰색 등. 그중에는 섬세하고 깨끗한 양지백이 가장 좋다. 일명 양지옥이라고도 한다. 역사적으로' 백옥의 정제',' 옥영',' 옥왕' 이라고 불린다.
연옥은 섬석족에 속하며, 이런 광물에서 번개석과 양기석의 고체 용융물이다. 성분이 순수하고 색소 불순물이 없을 때는 흰색이어야 한다. 양지옥 99.5% 는 투섬석이라 색이 순백색입니다. 지방처럼 하얗다는 것은 적당한 형용사이다.
(2) 녹색 시리즈는 청백색 비취와 청옥에서 보통 연한 녹색, 연한 녹색, 회색 녹색이며, 벽옥에서는 녹색과 진한 녹색, 짙은 녹색 생산량이 많아 흔히 볼 수 있는 옥재이다.
사파이어, 사파이어, 벽옥의 순서를 보면 산화철 함량은 색이 깊어짐에 따라 (1.77% 부터 3. 12% 에서 5.84% 까지) 벽옥에는 일반적으로 크롬, 니켈이 함유되어 있다 벽옥에는 투섬석 외에도 양기석이나 철분이 많이 함유된 투섬석이 생기기 시작했다. 그래서 녹색의 깊이가 다르고 농도가 다르다. 검은 점과 옥근이 뚜렷하다. 소량의 불순물을 함유한 광물. 가닛, 크롬 스피넬, 자석 광산, 청록색 등.
(3) 노란색 시리즈 황옥은 노란색, 베이지, 밀랍황, 밤노랑, 오크라 노랑, 해바라기 노랑, 노른자, 반색 노랑, 황양목 노랑 등을 포함한다. 그중 밤황과 밀랍황이 가장 좋고, 다른 황이 그 다음이다. "이문광도" 는 "황옥은 밤처럼 귀하고, 달콤한 황옥이라고 하며, 다음으로는 황황황이다" 고 지적했다. 황옥황색은 섬세하고 밝을수록 소중하다. 그 진귀한 가치는 양지옥보다 낮지 않고, 심지어 양지옥보다 더 희귀하다. 대부분 산화철로 인한 것이다.
(4) 블랙 시리즈의 흑옥 (흑옥) 과 비취는 회색 블랙, 블랙, F 블랙, 때로는 균일하지 않은 확산형, 흑점, 구름), 순수 블랙 등의 색상입니다. 품질이 높은 것은 "순수한 페인트처럼 검은 색" 입니다.
희귀하고 귀중하기 때문이다. 묵옥은 묵옥이라고도 하는데, 묵옥에는 청옥이 있고, 청옥과 백옥에도 묵옥이 있다. 색상은 주로 투섬석 입자 사이에 마이크로플레이크 흑연 불순물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흑의 정도는 강하고 약하며, 깊이 분포도 다르다.
(5) 밤색 계열 및 기타 색상에서 옥은 흑설탕처럼 생겼기 때문에 당옥이라고 불린다. 대부분 자홍색, 밤색, 혈홍색입니다. 갈색철광은 일부 당옥의 투섬석 알갱이 사이에 분포되어 있어 당옥이 투섬석의 산화철 오염으로 인해 붉은색이나 갈색을 띠고 있음을 보여준다. 산화망간은 자홍색을 띤다.
2. 투톤의 조화와 대비는 두 가지 모순의 상태를 나타낸다. 조화는 차이에서 "동일" (일치) 하는 경향이 있고, 대비는 차이에서 "다름" (반대) 되는 경향이 있다. 이 미학의 원리에 따르면 두 가지 색깔의 옥을 따로 감상할 수 있다.
(1) 빨간색과 주황색, 오렌지색과 노란색, 노란색과 녹색, 녹색과 파란색, 파란색과 파란색, 파란색과 보라색, 보라색과 빨간색은 옥석톤과 아름다운 색상에 인접해 있습니다. 같은 색상의 계층 변화 (예: 음영, 음영) 도 조화에 속하며, 변화에서 일관성을 유지한다. 예를 들어 천단의 짙은 남색 유리 기와는 연한 파란색 하늘과 주변의 푸른 나무와 잘 어울린다. 두보의 시에는 "복숭아꽃이 만발하여 주인이 없고, 귀엽고 누빔 사랑이 옅은 붉은색이다" 라는 시가 있다. 에메랄드 색상의 조화도 마찬가지다. (F2) 비취색의 대비는 서로 다른 두 가지를 나란히 하여 밝고 눈에 띄며 자극적이고 활발하다. 예를 들어 검은색과 흰색, 빨간색과 녹색, 노란색과 보라색, 파란색과 오렌지는 모두 대비색이다. "다음날 연잎은 무한히 파랗고 연꽃은 태양의 색다른 색을 반사한다" (양완리). 만록총에서 약간의 빨강' 은 붉은색과 녹색의 대비이다. 검은색과 흰색도 강한 대비다. "백최부골룡이 죽고, 검은 옷을 입은 사람이 뇌우에 빠진다" (두보): "먹구름이 먹구름을 뒤집어도 산을 짓지 않고, 백우가 배를 춘다" (수시). 예를 들어 양지옥에는 묵옥 줄무늬가 있고, 양지옥사슴의 뿔, 발굽, 리는 붉은색이고, 사슴의 몸은 흰색이거나 대조적이다.
3. 다색미 각종 색깔이 알록달록하다. 출토된 고옥의 진색이 바로 오색알록달록하다. 같은 옥석에서 다른 색상 변화 법칙을 통해 다음과 같은 여러 가지 다색미를 만들어 낼 수 있다.
(1) 리듬이 아름답고, 색막대와 색블록의 밀도가 어느 정도 리듬감을 나타낼 수 있다. 에메랄드 변색의 리듬을 판단하는 방법, 무엇이 2/4 인지, 무엇이 4/4 인지 등등이다. , 아직 표현할 필요가 있습니다.
(2) 리듬미는 리듬에 기초하여 일종의 감정적 색채를 부여하고, 리듬을 형성하며, 사람들에게 재미를 주고, 사람의 정신을 만족시킬 수 있다. 정판교의' 뿌리없는 난초' 는 이미지의 배열조합에서 감정의 리듬, 즉 리듬을 나타낸다. 비취의 색 리듬은 다른 색이 어느 방향으로 반복되는 법칙에 의해 감별될 수 있다.
(3) 다톤의 아름다움, 예를 들어 호피옥의 무늬는 범모의 무늬 변화와 비슷하며, 다톤은 변화의 법칙을 말할 수 없는 아름다운 다색 변화를 말한다.
4. 고옥색 우열 평가 원칙.
(1) 색상의 농도-색상의 깊이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중간 농도가 가장 좋고, 너무 깊거나 너무 얕으면 모두 나쁘다.
(2) 색상의 순도-색조의 순도로, 다른 색조와 혼합될 때 불순하거나 편색이라고 한다. 음색이 순수할수록 좋고, 노이즈나 색채가 섞여 있을 때 나빠진다는 것은 분명하다.
(3) 밝기-색상의 밝기를 나타냅니다. 일명 색상의 밝기가 높을수록 좋습니다.
(4) 색상의 균일 성-색상 분포의 균일성을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색깔이 균일할수록 좋고, 균일하지 않을수록 좋다 (예쁜 사람 제외).
셋째, 옥의 아름다움
예로부터 옥에 대한 개발은 사용과 신앙의 두 가지 측면에서 진행되었으며, 목적은 먼저 옥을 만드는 것이었기 때문에 옥의 우수한 성능에 대한 연구는 예로부터 높은 중시를 받았다. 옥석 미학도 옥석 자연의 아름다움에서 연구한 것이다. 고대 선덕후상' 의 미학 원칙은 옥석 성질 연구의 발전을 효과적으로 촉진시켰다.
1, 에메랄드 인미여찬은 경도상 단결정 보석에 비할 수 없지만 인성이 매우 높아 천연 보석의 1 위다. 흔히 볼 수 있는 보석의 인성 분류에 따르면 연옥은 공업 다이아 (10 급) 에 이어 천연 다이아 (7-7.5 급) 보다 두 등급 높다 (표 2 참조). 연옥의 압축 강도는 3617-4129KG /cm2 이고 분쇄 인성은 7×10 다인/CM 입니다. 연옥의 미세 입자 성분과 섬유 결정의 얽힌 구조나 펠트 구조 등이 원인이기 때문이다. 다이아 (10), 루비 (9), 에메랄드 (7.5-8), 고양이 눈보석 (7.5) 은 모두 연옥보다 단단하지만 인성은 연옥보다 못하다. 연옥의 인성은 그것의 좋은 조각 가공 성능을 결정하여 고옥이 천년을 보존할 수 있게 하였다. 예를 들어, 80 년대에 미국 어딘가에서 진도 6 의 지진과 보석 선반이 발생했다.
표 2 일반적인 보석 인성 요약
━ ━ ━ ━ ━ ━-━ ━ ━ ━ ━ ━ ━ ━ ━ ━ ━ ━ ━-𗄏
인성등급' 은 보석을 나타냄' 인성등급' 은 보석을 나타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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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 블랙 에머리 아티팩트 ♂ 6 ♂ oli vine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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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9 ★ 연옥 ★ 5.5 ★ 할머니 그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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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8 ★ 에메랄드, 루비, 사파이어 ★ 5 ★ 황옥, 달빛 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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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7-7.5 ★ 다이아, 크리스탈, 사파이어 ★ 3 ★ 골드 에메랄드 그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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⓫ ⓮ ⓮ ⓮ ⓮ ⓮ ⓮ fluorite ⓮ ⓮ fluori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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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내마모성이 높은 연옥은 일정한 경도 (백옥 6.7, 사파이어 6.6, 사파이어 6.5) 를 가지고 있으며 밀도 중간: 2.90-3.02 g/cm 입니다. 비취의 높이는 비취보다 낮으며, 그 인성은 내마모성이 높다는 것을 결정한다.
3. 빛이 투과되는 부드러운 옥은 광물 집합체이며, 연옥 입자는 대부분 반투명하거나 불투명하다. 와다 옥은 중국에서 투명성이 가장 좋은 연옥 품종이다. 중국의 연옥은 부드럽다. 몽롱한 여성미는 단결정 보석의 강한 투명성, 눈부신 광채, 양강의 아름다움과 뚜렷한 대비를 이루었다.
4. 물리적 특성 연옥열전도율이 낮아 냉열 변화에 타성이 있다. 겨울에는 만지면 그다지 춥지 않고, 여름에는 만지면 뜨거운 자극을 느끼지 못한다. 겨울에는 따뜻하고 여름에는 시원해서 몸에 달라붙어서 입기 좋아요.
5. 내산성 알칼리성, 화학안정성이 좋은 연옥으로 산 알칼리 마모를 받지 않고 지하에 천 년 동안 묻혀 화학적 안정성을 유지할 수 있다. 대조적으로, 연옥의 화학적 안정성은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
6. 옥질은 옥보다 연옥이 더 촘촘하게 들리며 두드리는 소리가 더 심오하다. 김성옥진' 은 옥음의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느낌이다.
넷째, 여덕미
"덕" 이라는 글자는 서주 김문에 처음 등장했고, 주조가 제시한 덕의 기준은 "덕을 남에게 적용하는 것" 이었다. 옥덕은 통치자 사덕정의 필요에 따라 옥의 내면의 아름다움을 사상수양과 행동규범으로 바꾸는 최고 미덕 기준이다. 고서에서 발견된 옥덕에는 오덕 구덕 11 덕 등 다양한 학설이 있다. 가장 큰 영향은 공자가 제창한 옥이 11 덕이라는 이론이다. 이것은 옥문화의 윤리 영역이다. 사회미와 정신미의 범주에 속한다. 결국' 군자가 옥보다 낫다',' 군자는 반드시 옥을 패옥할 것이다',' 어디에나 갈 수 있다',' 옥을 덕으로 군자의 사회적 행동을 구속한다. 옥덕은 노예 사회의 춘추 말기에 제기된 것으로 유교 일가의 독대 한대에 이르렀다. 허신 () 은 육자 11 덕 () 을 개조하여 옥이 오덕 () 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역사상 옥덕 () 에 대한 마지막 해석이다. 봉건 사회의 옥문화 발전의 정신적 지주가 되어 옥문화에 새로운 피를 주입하여 영원히 젊음을 유지하였다.
옥석은 자연스럽고 아름다운 석두, 본질적으로 자연적 특성을 가지고 있다. 만약 옥을 의인화하고 그 질감으로 사람과 사물을 묘사한다면,' 옥은 영이다'. 물질적 부와 정신적 부의 합은 옥문화를 중국 문화의 중요한 구성 요소로 만들었다.
쑤 신 (Xu Shen) 의 "Shuo Wen jiezi" 는 말했다: "옥은 돌의 아름다움이다. 오덕: 온화하고 온화하며 인자한 사람; 외부에서 알 수 있듯이, 의측도; 그 목소리는 공손하고 지혜롭다. 끈기, 용기 예리하고 염렴한데, 틀어지지 않고, 솜의 측면도 있다. 이 오덕은 옥과 사람을 모두 가리킨다. 높은 기준, 엄격한 요구 사항, 의미 쌍관.
(1) 사람 윤기는 섬세하고 매끄럽고 윤기 있고 윤활을 의미합니다. 실행: 옥석 파단의 오일 윤기를 나타냅니다. 인자함을 비유하다. 따뜻한 손가락이 부드럽고 부드럽다. 윤물은 따뜻하고 인측도' 는 색깔, 질감, 윤기, 부드러움, 이만물, 이만물을 뜻하며 옥인의 표현이다.
(2) 옥감은 옥의 질감을 말한다. "외부에서 내부를 알다" 는 것은 옥의 외부 특징에 근거하여 내부 상황을 이해하고 안팎이 일치한다는 것이다. 이것은 옥이 정의감이 있고 실사구시의 표현이다.
(3) 양질의 옥석은 악기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다. 옥석이 단단하고 섬세하기 때문에 두드리는 소리가 펴져 사방팔방으로 퍼지면 듣기 좋게 들린다. 이것은 옥의 지혜와 선견지명의 표현이다.
(4) 옥영옥의 경도는 그리 높지는 않지만, 인성이 천연 보석 중 1 위를 차지하며, 꺾이지 않는 것이 불굴의 용기를 보여준다. 깨져도' 차라리 옥깨지겠다, 기와를 위해서가 아니다' 입니다.
(5) 옥질이 청렴하다. 만약 네가 신경 쓴다면, 너는 질투할 것이다. 소리가 매우 깨끗하다. 날카롭고 성실하다는 것은 옥이 산산조각 난 후, 골절이 날카롭고, 원한을 품고 다른 사람에게 보복하거나 이익을 도모할 수 있지만, 옥은 청결을 유지하고 하지 않을 수 있다는 뜻이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정직명언)
편폭의 제한으로 구덕십일덕 (인, 지혜, 의, 의식, 음악, 충성, 편지, 천지, 덕, 도) 은 여기서 논의되지 않는다.
다섯째, 에메랄드 탁미
"옥은 다듬을 수 없다", 옥조각의 아름다움은 사실 옥기 창작의 예술미를 가리킨다. 고대 중국 옥기는 용도에 따라 도구, 병기, 일용품, 제사기, 부장품, 장식품으로 나뉜다. 많은 옥기들은 모두 도구에서 진화한 것이다. 이 옥기들은 착용뿐만 아니라 실용적인 목적과 문화적 배경도 있어 심미 기준이 다르다.
1. 옥례기의 심미적 특징은 형식상 옥패와 다르며, 자신만의 독특한 심미적 특징을 가지고 있다. 상주 이후 옥의 온윤을 추구하고, 조형이 정교하고, 장식이 화려하며, 가공 기술이 뛰어나다. 하지만 옥제 예기의 제조는 그렇지 않다. 그것은' 적은 것을 중시하라',' 원소를 중시하라',' 단순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품질을 아름다움으로 삼는다' 는 심미적 효과를 추구한다. 예기. 교외 특성 "은" 대규는 아름답지 않다. "예기." 예기' 는 "중문자, 중채식주의자가 있다" 고 말했다. \ "또한, \" 의식. \ ". 예기도 옥예기가 비싸지 않다는 이치를 말한다. "귀장특, 주황호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