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광초 서예는 "장에서 시작하여 소질이 되었다" 고 한다. 장수와 는 역사상 어느 두 명의 유명인사를 가리킵니까?

광초 서예는 "장에서 시작하여 소질이 되었다" 고 한다. 장수와 는 역사상 어느 두 명의 유명인사를 가리킵니까?

장' 은 장욱을,' 수' 는 회소를 의미한다. 들풀의 전설은 임유에서 유래한 것으로 장지와 왕희지를 거쳐 당대에 도착한 장욱과 회소가 널리 퍼지기 시작했다고 한다.

장욱은' 초성' 이라고 불린다. 그는 성격이 호방하여 이백의 동시대인이다. 그는 술을 좋아하는 이백의 술친구이다. 이백은 두주시 백편의 명성을 가지고 있다. 장욱도 마찬가지다. 술에 취했을 때만 창작이 격정적이고, 쓴 글자도 매우 호방하고, 용봉춤은 기세가 비범하기 때문에 그의 서예는 광초라고 불리며 후세 사람들에게' 장전' 이라고 불린다. 장욱의 초서, 이백의 시사가부, 배민이의 검춤은 삼절이라고 불린다. 후세 작품에는 초서' 사언시' 등이 있다. 민간 전설에 의하면, 그는 늘 술에 취해 미친 듯이 뛰어다녔다고 한다. 그가 어디를 가든, 그는 글을 쓰기 시작했고, 심지어 잉크를 묻힌 머리카락으로 글을 쓰기 시작했다.

장욱 후, 한 사람이 와이소라고 합니다. 그도 호방하다. 그는 스님이지만 술을 마시고 고기를 먹는다. 그는' 미친 스님' 이라고 불린다. 마찬가지로, 술에 취한 후에 쓴 것도 멋지고 아름답다. 광초 서예라는 명성도 있다.

초서의 형성은 대략 몇 시기를 거쳤다. 한초부터 일반 예서는 조잡한 예서와' 조리' 로 발전했고, 서예는 장지에서' 금초' 로 바뀌었다. 당대에 이르러 장욱과 회소가' 들풀' 로 발전했다. 광기는 장욱의 문풍이 왕희지와 왕헌의 속박에서 벗어날 수 있다고 후세 사람들이 생각하기 때문에 뚜렷한 시대성을 가지고 새로운 방식을 갖게 되었기 때문이다. 회초는 들풀의 참뜻을 얻었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면 후세 사람들은 그것과 비교할 수 없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용기명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