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화사전망 - 인생 격언 - 철학자 니체의 고전 어록
철학자 니체의 고전 어록
2. 많은 물건들이 나에 의해 버려졌기 때문에 군자들에 의해 오만으로 여겨졌다. 넘쳐나는 컵으로 술을 많이 마시면 상등한 술을 많이 뿌릴 수 있으니 술의 질을 의심하지 마세요.
3. "그는 가라앉았고, 그는 쓰러졌다." 너는 그것을 몇 번이고 비웃으니, 너는 그가 너보다 1 등이라는 것을 알아야 한다. 그의 기쁨은 슬픔을 가져오지만, 그의 빛은 너의 어둠을 따른다.
4. 이 사람은 위로 분투한다-그는 칭찬할 만하다! 그 사람은 항상 높은 곳에서 내려옵니다. 그는 살아서 자동으로 칭찬을 포기했다. 그는 높은 곳에서 왔다!
5. 우리는 우리 자신을 위해 생활의 세계를 만들어 각종 몸, 선, 면, 원인, 과일, 이동, 정적, 모양, 뜻을 받아들였다. 이런 믿을 만한 물건이 없으면 아무도 계속 살 수 없다! 그러나, 그 물건들은 검증되지 않았다. 인생은 논쟁이 아닙니다. 생활 조건은 원래 틀릴 수도 있다.
6. 통치가 있는 곳에는 사람이 있다. 군중이 있는 곳에는 노예성이 필요하다. 노예성이 있는 곳에는 독립된 개체가 거의 없다. 게다가, 이 희귀한 개체는 또한 개인에 대항하는 집단의 직관과 양심을 가지고 있다.
7. 조심하세요! 그는 생각에 잠기자마자 곧 거짓말을 준비했다.
그는 지금 가난하다. 다른 사람이 그의 모든 것을 빼앗았기 때문이 아니라, 그가 모든 것을 버렸기 때문이다. 왜 그럴까요? -그는 찾는 데 익숙하다. 가난한 사람들이란 그가 가난하다고 오해하는 사람들이다.
9. 그는 사상가이다. 즉, 그는 사물을 간단하게 대하는 데 능숙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사물 자체보다 더 간단하다.
10, 한 가지를 파괴하는 가장 까다로운 방법은 일부러 비뚤어진 사설로 변호하는 것이다.
1 1, 사람들은 필연적인 것을 일의 원인으로 여기지만, 사실은 종종 일의 결과이다.
12, 지혜로운 사람은 어리석은 사람에게 묻는다. 행복으로 가는 길은 무엇인가? 바보는 망설이지 않았다. 마치 다른 사람이 인근 도시로 가는 길을 묻는 것처럼, "자기 감상을 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닌다." 라고 대답했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지혜명언). " 현자가 소리쳤다. "닥쳐, 네가 너무 많이 요구하면 자기 감상이면 충분해!" 바보가 대답했다. "일관된 경멸이 없으면 어떻게 계속 감상할 수 있을까? ""
13, 사람은 절대 꿈을 꾸지 않거나 꿈을 꾸는 것이 재미있다. 사람도 정신을 차리는 법을 배워야 한다: 영원히 깨어나지 않거나 웃긴다.
14, 인생이 비극이라도 이 비극을 생생하게 연기해야지, 비극의 장려함과 즐거움을 잃지 마라.
15, 삶이 꿈이라도 우리는 흥미진진하게 꿈을 꾸고 꿈의 감정과 즐거움을 잃지 말아야 한다.
16, "내가 하느님을 창밖으로 던진 후, 나는 그를 내 삶의 뒷문으로 들어오게 하려고 시도했다. 무신론은 쓴 술 한 잔으로, 포용할 강력한 위가 필요하다. " 물론, 이것이 우리가 종교의 품으로 돌아가야 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는다. 우리는 우리 자신을 믿을 수 있다. 만약 우리가 너를 숭배할 자격이 있다면!
17, 의지가 부족한 곳에는 믿음이 절실히 필요하다. 의지는 명령의 감정으로서 자주와 힘의 가장 중요한 상징이다.
18, 당신은 자신이 어떤 일을 겪었는지 전혀 이해하지 못합니다. 마치 인생에서 뛰어다니며 술에 취해 땀을 흘리며 넘어져 계단을 굴러 내려가는 것과 같습니다. (데이비드 아셀, Northern Exposure (미국 TV 드라마), 인생명언) 다행히도, 당신은 술에 취했기 때문에 다치지 않았습니다. 당신은 근육이 약하고 머리가 정상이 아니기 때문에 계단의 석두 수업이 우리만큼 딱딱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PS: 쇼펜하우어는 말했다: 지혜가 높을수록 고통이 깊어진다! 이곡 동료 일꾼의 묘미가 있다. Holdlin 도 비슷한 시를 가지고 있다. 가수의 영혼은 항상 견뎌야 한다. 그가 좋든 싫든, 다른 사람이 걱정해야 한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햄릿, 노래명언)
19, 제안: 당신의 목적은 명성을 얻기 위한 것입니까? 만약 그렇다면, 이 신조를 기억하십시오: 자동으로 명예를 포기하고, 제때에 해야 합니다!
PS: Thalix 도 "똑똑한 사람이 가장 벗어나기 어려운 것은 명리야!" 라고 말했다. 가장 벗어나기 어려울 뿐만 아니라, 단순히 벗어날 수 없다! ! !
20. 지식으로 가는 길에 극복해야 할 수치심이 그렇게 많지 않다면 지식의 매력은 작을 것이다.
2 1, 배를 채워야 하는 것은 사람들이 자신을 신으로 쉽게 생각할 수 없는 이유다.
PS: 켈케고르도 말했다: 완벽하더라도 옥수수를 먹어야 한다! 그래서 생존을 위해, 우리는 종종 외부 세계와 타협해야 한다. 괴물을 치는 사람은 자신을 괴물로 바꾸는 것을 조심해야 한다. 너는 심연을 오랫동안 쳐다보았고, 심연도 너를 쳐다볼 것이다.
22. "지식의 나무가 있는 곳에는 천국이 있다"-가장 오래되고 가장 현대적인 독사가 모두 이렇게 말한다.
PS: 바이런도 말했습니다. "지식의 나무는 생명나무가 아닙니다." 형이상학적 개인의식이 깊을수록 고통스럽고 실용적인 지식이 많을수록 사람은 틀에 얽매이게 된다. 그래서 루소는 그의 산만한 상상에서 이렇게 말했다. "나는 만년이 되어서야 감탄할 만한 지식을 얻었다.' 무지는 박학보다 낫다.
23. 한 감정을 극복하려는 의지는 결국 다른 감정이나 다른 몇 가지 감정의 의지일 뿐이다.
24. 모든 신뢰, 모든 차분한 심리, 모든 진리의 증거가 생기는 것 같다.
팻: 니체는 비이성주의자입니다. 그는 이성적인 면보다는 인간의 비이성적인 측면에 더 관심이 많았기 때문에, 그의 철학은 헤겔의 냉랭한 추상적 사고와는 달리 피와 살결이 있었다. 그것이 내가 니체를 좋아하는 이유이기도 하다. (윌리엄 셰익스피어, 니체, 지혜명언)
칭찬은 책망보다 더 기세가 있다.
팻: 우리는 다른 사람의 책망에 저항할 수 있지만, 아무도 다른 사람의 칭찬을 진심으로 거절하지 않는 것 같아요.
26. 사람이 궁극적으로 사랑하는 것은 자신의 욕망이지, 자신이 원하는 것이 아니다!
27. 다른 사람의 허영심은 우리의 허영심과 반대할 때만 우리를 혐오스럽게 한다.
28. 사람들은 똑똑한 사람이 바보짓을 할 것이라고 믿지 않는다: 국민의 권리는 이미 이 정도까지 상실되었다!
29. 같은 평범한 사람은 항상 우세하고, 출중하고, 우아하고, 독특하며, 이해하기 어렵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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